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린이 독특한 명절 풍습 작문 450 자
린이 독특한 명절 풍습 작문 450 자
Yimeng 지역은 화려한 음악과 무용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춘추의' 이디의 음악', 한대의' 백극', 당대의' 악무', 송대의' 무용대', 명청의' 모코' 에서 다양한 형태와 스타일의 민간 무용은 수십 개의 조대의 세탁과 심사를 거쳐 전통 민간 무용의 에센스가 되었다. 이 가운데 용등정은 전국에서 독보적이다. 일찍이 150 여 년 전, 하동구 구곡진 삼관묘촌에는 용등과 짐칸이 전해졌다. 민간 무용룡과 리프트 정자를 융합한 광장춤으로, 분방하고 아름답다. 과거에는 제사를 지내고 비를 기원하는 데 사용되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기간 동안 용등정은 팔로군과 인민해방군을 환영하고 승리를 축하하는 행사에 참가해 축제 명절에 없어서는 안 될 오락 프로그램이 되었다. 용등과 용정의 무용룡인은 모두 중년이며, 두 조의 교대로 공연한다. 각 그룹 10 명 (또는 14 명), 1 사람은 진주를 들고, 9 명은 각각 수도꼭지, 용꼬리, 용신을 들고 있다. 8 복강각은 16 명 공연 (어른 8 명' 메고', 어린이 4 명' 메고') 으로 팔선교차 바다 등 동화 속 인물로 분장했다.
나비춤은 이몽 지역의 또 다른 특색 있는 광장 춤이다. 그중 임수현 한촌 이촌의 성과는 잘 알려져 있다. 이 마을에는 대형 공연대가 있다. 설날부터 정월 15 일까지 그들은 자신의 마을뿐만 아니라 인근 마을과 현에서 공연을 자주 한다. 공연에 참가한 사람은 100 여 명, 적게는 수십 명이다. 남녀 팀 춤은 젊은이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고향에 대한 찬양을 표현했다. 전쟁 시대에는 나비가 당의 방침 정책을 선전하며' 임대료 인하',' 토지개혁',' 군 동원',' 공곡 송전선' 등을 추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십자로진의 꽃등과 오장의 춤죽마도 유명하다.
중국 희곡
몽골 지역의 희곡은 풍부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류금극으로 가장 유명하다. 건국 초기에' 청의화단' 을 부른 이춘생, 장과 같은 훌륭한 배우들이 쏟아져 나왔다. 류금극은 한때' 신혼극' 이라고 불렸는데, 그 가사는 통속적이고 생동감 있고, 진열에 능하며, 특히 인물의 심리활동을 서술하고 표현하는 데 뛰어나다. 류금극의 가창곡 음악은 임희가 유행하는 소녀의 조화와 화고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자희곡의 영향을 받는다. 그것의 창단은 주로 다채롭고 독특하다. 극목은 주로 역사 이야기와 민간 전설을 제재로 하여, 연기가 소박하고 생활화된다. 특히 어릿광대의 공연은 유머러스하고 저속하지 않다.
Yimeng 지역에는 많은 농민 극단이 있습니다. 194 1 에 설립된 이수고장진 주웨이촌 극단은 한 그루씩 바뀌었지만 연극에 대한 열정은 줄어들지 않았다. 그들은 매년 소달구지와 사륜마차로 배우와 연극상자를 끌고 인근 8 개 마을에서 공연을 한다. 고층 안뜰이 필요하지 않으며 복잡한 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담장 근처의 뜰에는 선반을 세우고, 마을 머리 광야에는 토대를 세웠다. 징과 북소리가 울리자 굵은 솜저고리가 던져지고, 키가 크고 목소리가 밝으며, 검은 가루가 무대에 올랐다. 붉은 막이 개폐된 곳, 극중 인물이 펄럭이고, 명안이 흐르고, 글씨가 둥글고, 극중 희로애락을 연출했다.
Yimeng 지역은 유명한 종이 절단의 고향입니다. 네가 어느 마을에 가든지, 네가 어느 창문을 통과하든지 간에, 너는 거의 상서로운 붉은 창꽃이 농민의 날을 장식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온돌, 아궁이에 불을 붙이기 전, 설야, 늙은 나무 아래, 손재주 있는 손 한 켤레, 가위 한 자루, 변화무쌍한 농가 생활의 무한한 풍경을 잘라 진한 시를 잘라냈다.
종이 커팅은 민속의 전달체이다. 린이 미술관의 왕빈 씨는 종이 오려내기 분야에서 대표적인 업적을 가지고 있다. 1970 년대 미술관의 음산하고 습한 지하실에 사는 민간 예술가들은 조상 문화의 옥토에 예술 창작을 깊이 뿌리박고 민간 예술에서 상쾌한 생명력을 추출하여 시대정신을 구현했다. 그와 학생 전계홍이 창작한' 연땅콩 귀자',' 도동자',' 망향누어' 등 대형 종이 커팅은 건국 50 주년을 축하하는 전국 오려내기 전시회에서 금상 3 종, 은상 2 개를 수상했다. 종이 오려내기 만화' 왕상잠어' 는 칭화대 공예미술학원에 소장되어 있다. 이 오려내기는 천지를 반원형으로 만들고, 하늘은 반바퀴 눈송이로 덮여 있다. 왕 시앙 (Wang Xiang) 은 얼음 위에 누워있는 위장에서 큰 물고기를 잘라 냈습니다. 작은 물고기 그룹이 그 옆에 떠 다니며 중국 그림 석조와 장식적인 현대 목각을 형성했습니다. 그는' 수호 백팔장',' 서유기',' 삼국연의',' 홍루몽' 등 오려내기 창작에서 민간 전통문화의 풍부한 이미지 내포를 흡수하고, 조형과 칼법상 과감히 자만하며 민간 예술의 전통 운운을 새로운 오려내기 언어 기호로 바꾸었다. 왕빈은 국화의 전통장법 수법을 참고해 대형 오려내기 작품을 천 뒷면에 물을 평평하게 펴서 오려내기 앞면을 사방에 붙이고 또 한 폭의 오려내기 작품을 성공적으로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오려내기) 이몬 지역에는 패치문 매트도 있는데, 색칠 문받침이라고도 하는데, 백성들이' 개당'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풍부하고 소박하며, 밝고, 미풍스럽지 않고, 통일되고, 변화가 풍부하다. 설날은 집집마다 상인방 위에 떠 있어 흐르는 물처럼 몇 가지 경사스러운 정취가 흐른다.
인쇄 및 염색
Yimeng 지역의 청색 인쇄 천과 컬러 인쇄 천은 유명합니다. 창산, 신남, 임수는 아직도 고대 날염 작업장이 있다. 산야촌에 흩어져 있는 고풍스러운 초가집들은 향긋한 향기를 풍기며, 향수의 정서로 이 예술을 지탱하고, 이몽대지에 파란 옥양목천의 아름다움을 깊이 뿌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란색 날염 면직물의 색소는 남색이며, 그것은 블루풀이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것이다. 그것은 안정적인 물리적 성질과 우아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 전국시대 란릉통수를 맡은 순자는' 설득 편편' 에서' 청청, 청색, 녹색은 파랑' 이라고 말했다. 이 단순하고 조용하고 느린 파란색은 길조, 신비, 아름다운 도안을 가지고 푸른 하늘에 흐르는 흰 구름보다 더 순수하고 대지에 핀 꽃보다 더 다정하다. 이런 지고무상의 무음 예술 언어는 이몽의 자녀들이 삶을 창조하는 지혜와 열정을 가장 잘 대표한다. 청색 날염천의 도안은 주로 7 분의 화조를 위주로 하고, 구조는 작은 점, 짧은 선, 작은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양이 발톱, 매화와 같다. 일부는 "바퀴 선" 과 같은 전통적인 패턴을 사용합니다. 컬러 프린트천은 대부분 빨강, 녹색, 가루, 보라색, 노랑 오색 커버로 구조가 꽉 차고 색채가 화사하다.
회화와 서예
문몽은' 서성' 왕희지의 고향이자 유명한 서화의 고향이다. 서예 성인의 영향을 받아 이곳은 예로부터 서예를 배우는 풍습이 있었다. "루난 고성미, 랑야 유명인이 많다." 린이는 고대에 랑야라고 불렸고, 역사 인물이 많고 문학가가 많았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 외에도 당대의 대서예가 안진경도 탄생했다. 임라구시 남서쪽 구석의 조푸묘 유적지는 왕희지의 옛집이었다. 과거 왕희지의' 독서대' 와' 서연호' 는 줄곧 보존되어 왔다. 린이시 () 내에 원래 오현사 () 가 있었는데, 고대인들은 제갈량 (), 왕양 (), 왕란 (), 안진경 (), 안고경 () 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린이 (Linyi) 의 서화 (Linyi) 는 몇 살, 여든 살의 백발이 성성했다. 대부분 종이에 잉크를 뿌리고, 장수민, 혜유곤, 피지현, 고, 안전, 이대쿤 등 유명 서예가가 전통 서예 예술을 더욱 발전시켰고, 최근 서예 열풍은 점차 풍부한 지방풍의 지역 문화가 되고 있다. 일부 민간 학술 단체를 설립하여 왕희지와 안진경을 연구하였다. 1990 년 5 월 중국 린이시서 성배 국제서예대회와 왕희지 고향 국제서화 초청전이 린이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린이 지역은 전통 서예예술의 매력으로 점점 더 많은 국내외 인사들이 서예와 교류 기예를 관람하고 있다.
유명한 서예가 심한은 "세계가 중국의 서예를 가장 높은 예술로 인정하는 것은 놀라운 기적, 그림 속의 무색의 휘황찬란함, 음악 속의 소리 없는 조화, 흥미진진하고 눈길을 끈다" 고 말했다. 이런 중국 서예의 심미 특징에 대한 정확한 평가는 고대 린이에서 명확한 검증을 받았다.
솜씨
이몽 지역의 수공예품은 역사가 유구하여 발전 전망이 넓다. 신남 왕가방은 문화부에서' 중국 조각의 고향' 으로 칭송받았다. 산과 들에 잠든 석두, 끌과 망치의 딩당탕 소리, 땀이 어두운 등줄기를 따라 떨어지는 똑딱 소리 속에서 구상이 교묘하고, 조형이 고박, 자연의 운율, 내포가 깊은 보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임수현 창마산 아래 주창향의 화강암은 석조의 상등재로 조각한 사자, 호랑이 등의 제품도 높은 예술적 품위를 가지고 있다.
창산현 소곽동촌은 문화부에서' 중국 진흙의 고향' 으로 칭송받고 있으며, 진흙 장난감을 만든 역사는 이미 130 여 년이 되었다. 이 진흙 장난감들은 진흙 몰드로 성형되어 외관의 과장에 치중하고 있다. 흰색 분말을 바탕색으로 진흙에 바르고 빨강, 분홍색, 황록색, 보라색 등을 바르고 마지막으로 검은색으로 그려서 다양하고 균일한 효과를 냅니다. 어떤 등과 엉덩이는 여전히 진흙 본색을 드러내고 소박하고 소박하다. 린이 진흙 플라스틱 장난감은 주로 핑크 그린, 따뜻하고 밝은, 생동감 있고 활기찬, 각종 희곡 캐릭터와 동물의 조형이 살아 있는 것처럼, 노동자들의 비범한 지혜를 표현했다. 추장의' 소머리 초소' 는 단조로운 곡 몇 곡을 불어 낼 수 있다. 오사 초소' 는 빨강, 노랑, 파랑, 흰색, 흑오색으로 단오절 민간에서' 만세로프' 를 착용하는 길상이다. 이 향토풍과 재미있는 장난감들은 여러 차례 민간예술전시회에 출국했고, 그 중 일부는 송경령의 옛 저택 기념관에 전시됐다. 흥미롭게도, 이몬 지역의 거리에서 점토 장난감에 가까운 민간 공예인 반죽인을 자주 볼 수 있다. 몇 가지 염색한 찹쌀반죽은 장인의 반죽을 거쳐 몇 분 만에 손오공, 저팔계 등 각종 신화 인물이 되어 어린이들이 손을 놓지 못하게 했다. 200 1, CCTV 는 임수현에서 드림극장을 촬영하고, 반죽기가 카메라에 들어간다.
Tancheng 나무 조각 장난감은 오랜 역사와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검창, 병거, 말, 새와 짐승, 다양한 인물, 교수형 등 7 대 500 여 종에 이른다. 그 호랑이 종, 매화총, 용천검; 팔선들의 호두인, 마차, 꽃바구니는 아름다운 동화, 민요, 수많은 신기한 전설을 담고, 삐걱거리며 세월의 골목을 가로질러 한 세대 한 세대의 어린 시절을 지나갔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예술 감상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과거에 보잘것없었던 많은 것들이 고아한 전당에 들어섰다. Linshu, xinnan 리우 수공예품 사방에 꽃; 이몽산과 창마산의 뿌리를 원료로 한 뿌리 조각도 나타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