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제품 매니저 이해 (1)

제품 매니저 이해 (1)

바이두 백과사전의' 제품 매니저' 용어: 제품 매니저는 기업에서 제품 관리를 담당하는 직위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사용자 요구 사항을 조사하고, 사용자 요구 사항에 따라 개발할 제품을 결정하고, 어떤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선택하며, 해당 제품의 개발 조직을 추진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제품 관리자는 제품 수명 주기에 따라 R&D, 마케팅, 운영 등을 조율하여 적절한 제품 정책 및 기타 관련 제품 관리 활동의 구현을 식별하고 구성해야 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의 항목은 제품 매니저에 대한 전면적인 설명이다. 반드시 가장 정확하고 가장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공통의, 전면적인 이해를 대표한다. 또 각 대기업의' 제품 매니저' 채용에도 직위와 요구 사항에 대한 설명이 있다. 일반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이 제품 관리자라는 직위에 대한 고용주의 책임과 요구 사항에 대한 이해를 나타낸다.

1) 업계 최신 개발, 시장 요구 사항, 사용자 피드백, 제품 기능, 조사 및 분석에 중점을 둡니다. 솔루션 제공, 관련 제품 개선, 사용자 경험 향상, 사용자 활동 향상

2) 수요 분석에서 신제품 기능을 추출하고, 기존 기능을 최적화하고, 중장기 제품 설계 권장사항을 제공하고, 명확한 제품 수요 문서를 독립적으로 출력합니다.

3) 관련 제품의 기능 설계, 프로토타입 설계 및 제품 문서를 담당하고, 개발 및 테스트 팀이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파악하고, 제품 요구 사항의 방향과 가용성을 책임지도록 지원합니다.

4) 관련 제품의 개발 프로젝트 주기를 추적하고, 각 방면의 자원을 조정하고, 설계, 개발, 테스트 단계를 따라 프로젝트 진도를 추진한다.

1) 제품 수명 주기의 모든 프로세스를 숙지합니다.

2) 제품 관리자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관련 도구에 정통합니다. Axure (프로토타입 그리기), Visio (순서도 그리기), Mindmanager (마인드맵 그리기), Photshop (사진 처리, 필수가 아님).

3) 제품 문서 작성에 능숙함: PRD (제품 요구사항 문서), MRD (시장 요구사항 문서), BRD (업무 요구사항 문서).

4) 기타 보이지 않는 능력 요구 사항: 사용자 요구에 대한 민감도, 논리적 사고, 혁신 능력, 커뮤니케이션 표현 능력, 자체 관리, 팀 관리 능력 등

사실' 제품 매니저' 는 단지 이름일 뿐, 이름 뒤의 의미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입사한 지 여러 해 된' 제품 매니저' 조차도 제품 매니저라는 직위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기업마다 부처별로 설치된 제품 관리자의 구체적인 업무 내용, 책임, 의무도 다르다.

하나의 제품, 간단한 이해는 하나의 시장 환경에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상품이 시장 유통에 들어간 후에야 상업가치를 얻고 상품이 될 수 있다. 즉, 모든 상품은 하나의 제품이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은 모두 제품이다. 소비자 전자제품과 (모바일) 인터넷 제품만 말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우리 생활의 대부분의 물건들은 나사 한 개, 연필 한 개, 책 한 권, 비누 한 개, 음료 한 병, 라티아오 한 봉지, 신발 한 켤레, 시계 한 개, 자동차 한 대, 집 한 채 등 이 두 가지 범주에 있지 않다. 모두 제품이에요. 이것은 우리에게 많은 돈을 썼다. "서비스" 과정을 제외하고 실물상품으로 거의 상가가 생산하는 "제품" 입니다.

수요의 만족은 가치를 낳는다. 한 제품에는 두 가지 가치, 사용자 가치와 상업적 가치가 있다. 전자는 사용자에게 주는 것으로 상품의 사용가치에 해당하며, 후자는 주로 생산자 (판매자) 에게 주는 것이며 생산자 (판매자) 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유행제품의 무에서 유유까지 어떤 과정이 있습니까? 우리는 마케팅 및 마케팅 부서를 통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설계, 연구 개발, 시험 생산, 대량 생산이 필요하며, 결국 소비자 (사용자) 가 알고 구매하여 제품 생산자와의 사용 가치와 상업적 가치 교환을 실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제품 매니저는 현대 물질문명 발전과 사회분업 전문화의 필요에 맞춰 나타난 직업이다. 물론 이 이유는 더 거시적이고 추상적이다. 너는 왜 이 일이 필요하니? 프록터 앤 갬블의' 브랜드 관리법' 과 역사상 최초의 제품 (브랜드) 매니저로 꼽히는 마이크 엘로이부터 시작해야 한다.

한 사람이 브랜드 제품을 책임지는 것은' 제품 매니저' 탄생의 초심과 근본 원인임을 알 수 있다.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한 제품은 생산 판매 과정에서 자원을 낭비하지 않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며, 한 사람이 한 제품을 무에서 유유까지,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전 과정을 책임진다. 그러면 책임자는 이 제품의 제품 매니저라고 부르고, 이 사람의 직위도 이런 의미에서' 제품 매니저' 라고 하는데, 그의 실제 직위는' 제품 매니저' 라고 불릴 수 없다.

제품이 존재한 지 오래되었지만, 제품 매니저라는 직위는 사실 매우 젊다. "모든 사람은 제품 매니저다" 를 제시한 선임 제품 관리자인 수걸은 제품 매니저라는 직위의 탄생이 실제로 생산성 발전의 결과라고 지적했다. 생산성은 일정 단계 (이른바' 풍요로운 경제' 로 발전) 로 발전하여 시장에서' 공급 부족' 에서 일부 종류의 제품을 발전시켰으며, 시장에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유사한 제품이 등장했다. 이때 제조업체는 자사 제품을 동종 제품 중에서 차별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사랑받고 자신에게 최대의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생산된 제품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켜야 하고, 원가가 낮고, 판매량이 더 좋으며, 동종 제품 중에서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이때 앞의 이야기가 맞물려 보결의' 브랜드 관리법' 이 등장했고, 제품 매니저의 직위가 생겨났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지금은 제품을 말하는데, 대부분 소비자 전자제품과 (모바일) 인터넷 제품만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요 왜 전통업계, 전통제품이' 제품매니저' 라는 직위의 필요성을 거의 강조하지 않는가? 인터넷 산업은 전통적인 산업에 비해 새로운 산업이기 때문에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들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위챗 등 창조해야 한다. 전통적인 산업의 전통 제품, 그들의 시장 수요, 소비자 그룹, 제품 기능, 디자인은 종종 성숙하고 정형화되어 너무 많이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제품 관리도 그렇게 가혹하지 않다.

"잡스 제품 성서" 라는 책이 있는데, 198 1 부터 20 1 까지, 잡스가 각종 언론, 발표회 등 공개석에서' 직접' 말한 제품 개발, 을 발췌했다. 조지 빔 (George Beam) 작가는 서문에서 사람들이 잡스를 어떻게 평가하든 "잡스가 한 말 중 일부는 이 시대의 상업적 본질, 즉 제품의 본질을 깊이 드러내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고 말했다. 이 책은 잡스가 2009 년에 제기한 한 가지 관점, 즉 발명이 생각보다 세상을 더 바꿀 수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그때 저는 에디슨이 마크스와 인도 승려 님 칼라리 바바가 세상에 가져온 변화보다 더 많은 변화를 가져왔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선임 제품 관리자는 제품 관리 활동을 잘해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 관리자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사용자가 비명을 지르는 제품을 만드는 창작자입니다. 대내에서 그는 건설자이며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팀이다.

진정한 제품 관리자의 핵심 가치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업계 인식 및 분석: 올바른 제품 방향을 결정하는 것도 가장 핵심적이고 가치 있는 일이며, 가장 우수하고 경험이 많은 제품 매니저가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2) 수요 분석 및 체계화: 올바른 일을 하고, 잘 수행하는지, 제품 데이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제품의 성패와 관련이 있다.

3) 사용자 경험 및 제품 디자인: 옳은 일에 금상첨화는 완벽함, 최적화, 향상이며 초급 제품 매니저에게 필요한 기술이며, 제품 보조, 대화형 디자이너와 함께 완성됩니다.

이 관점의' 시조자' 는 소걸 씨로,' 모두가 제품 매니저' 라는 책을 썼다. 다음 구절은 이 책에서 발췌한 것으로, 이 점에 집중한다.

모든 사람이 제품 매니저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제 생각에는 제품 매니저는 사고와 방법으로 많은 실제 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명확하게 설명하고, 요구로 바꾸고, 임무로 전환하고, 지지를 얻고, 한 무리의 사람들을 동원하고, 이 임무를 완수하고, 대사의 자세로 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면, 당신은 제품 매니저이고, 적어도 당신은 자신의 제품 매니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이 바로' 모두가 제품 매니저' 의 참뜻이다.

이로써' 모든 사람이 제품 매니저다' 라는 명제의 의미는 모든 사람이 한 회사의 제품 직무를 맡을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생활 속에서 자기도 모르게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매니저' 의 사고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 즉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설명하고, 수요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스로 집을 인테리어하면 먼저 설계하고 노동자를 찾아 예상 시간 내에 완성하는 것은 당신의 상상력에 부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강철의 피아노' 의 주인공. 또 한 편의 영화 감독과 프로듀서를 예로 들 수 있다.

대상 사용자 분석, 사용자 시나리오, 문제 및 문제점, 접촉해야 할 핵심 요구 사항, 다른 유사 제품과의 차이, 솔루션 및 제품 형태, 시장 경쟁 상황,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솔루션, 사용자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방법, 예상 작업량, 목표 설정, 필요한 자원, 비즈니스 가치 및 비즈니스

하지만 초급 제품 매니저가 하는 것은 프로세스 최적화, 기능 최적화, 이벤트 계획, 제품 설계 및 마케팅, 기능 설계, 기능 분석, 경품 분석, 제품 프로토타입 등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제품의 디자이너, 홍보 담당자 및 운영자입니다.

디자이너: 사용자 조사, 수요 분석, 토론, 시나리오 형성

발기인: 개발과 제품 수요를 소통하고, 제품 개발을 촉진하며, 제품 온라인을 실현하다.

운영자: 제품 내용 유지; 사용자 및 활동 수를 늘리고 시장을 홍보하다.

일상의 뉘앙스를 관찰하고, 디테일에 공감하고, 경험적으로 생각하고, 이치에 맞는 연설을 하고, 해결책으로 바꾸는 능력.

복잡한 현상에서 선을 긋고 간단한 법칙을 추출하는 능력, 복잡한 현상에서 일반 법칙을 추상화한 다음, 이러한 법칙을 이용하여 제품의 방향을 지도한다.

데이터 개념 및 도구 차용 능력이 있습니다. 학습 능력. 업종이 쌓이다. 팀 의식.

팀워크 의사 소통 기술 상상력과 창의력 심리적 부담 능력 카피 라이팅 기본 기술 시간 관리 및 자기 관리 능력.

잘 생각하고, 말을 잘하고, 의사소통을 잘하다.

1) 제품 프로젝트 및 제품 설계 단계: 사장과 부서장에게 제품을 발표하고 지원과 협력을 받습니다.

전체 제품 기획 능력, 의사 소통 능력, 시연 능력.

2) 제품 R&D 단계: 기술을 이해하면 R&D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3) 사후 운영 및 유지 보수 단계: 사용자 행동은 추적 분석이 필요합니다. 좋은 데이터 민감도와 사용자 심리 분석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4) 제품 반복 단계: 제품 관리자가 운영 후 사용자를 분석한 후 제품의 지속적인 생명력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에게 좋은 안목과 좋은 계획 능력이 필요하다.

네, 좋은 제품 매니저? (벤 홀로비츠, 1996, 당시 넷스케이프 제품 매니저)

1) 좋은 제품 관리자는 시장을 이해하고, 제품을 이해하고, 제품 라인을 이해하고, 치열한 (시장) 경쟁을 이해하고, 강력한 지식 기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역할 수행과 책임을 수행합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제품의 CEO 입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자신의 의무를 충분히 이행하고 제품의 성공 여부를 측정할 수 있다. 그들은 정확한 제품, 정확한 시간 및 모든 관련 세부 사항을 책임진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회사, 기본수익, 경쟁 등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다. 그들은 어떠한 핑계도 없이 성공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시할 책임이 있다.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많은 핑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자금 부족, 기술 관리자는 어리 석다. Microsoft 는 같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10 배의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나는 과부하되어 직접 충분한 지침을 얻을 수 없다. 벡스데일은 이런 핑계를 찾지 않을 것이고, 제품 CEO 도 그렇지 않을 것이다.

2) 좋은 제품 관리자는 올바른 제품을 납품하고 정확한 시간을 이행해야 하는 다른 조직에 의해 점령되지 않습니다. 이들은 제품 팀의 모든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관리하지 않으며, 제품 팀의 일부가 되지 않습니다. 대신 제품 팀을 관리합니다. 기술 팀은 좋은 제품 관리자를 마케팅 자원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기술 관리자의 마케팅 동료이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무엇을 하고 (요구 사항), 무엇을 전달할지 관리합니다.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어떻게 하는가' 를 지적할 때 자기 느낌이 가장 좋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서면 형식, 심지어 구두 형식으로도 명확하게 소통할 수 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마음대로 지시를 내리지 않는다. 그러나 좋은 제품 관리자는 비공식적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엄격하지 않음).

3)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참고 자료를 위한 추가 자료, FAQ, 프레젠테이션 및 백서를 제작합니다.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하루 종일 영업팀의 질문에 답해 머리가 어지럽다고 불평했다. 좋은 제품 관리자는 심각한 제품 결함을 예상하고 진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 것입니다. 가난한 제품 관리자는 하루 종일 결함을 제거하기 위해 후속 조치를 취합니다.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중요한 문제에 대한 서면 기록 (경쟁 기술, 신뢰할 수 있는 아키텍처 선택, 어려운 제품 의사 결정, 시장 공격 또는 이익) 을 보관합니다.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관점을 구두로 진술하고 비슷한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다고 탄식했다. 일단 나쁜 제품 매니저가 실패하면, 그들은 이미 실패를 예측했다고 지적했다.

4) 좋은 제품 관리자는 팀이 매출 및 고객 수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쁜 제품 관리자는 팀이 Microsoft 가 구축하고 있는 기능 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폭력적으로 집행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정의했다. 나쁜 제품 관리자는 "좋은 제품" 을 수행할 수 없거나 기술자가 원하는 동작을 만들 수 없도록 정의합니다 (예: 가장 어려운 문제 해결).

5) 좋은 제품 관리자는 출시 계획에서 높은 가치를 시장에 전달하고 출시 후 시장 점유율과 수익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고려합니다. 그러나 불량 제품 관리자는 제공 가치, 경쟁 기능, 가격 및 공통성의 차이점을 알 수 없습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문제를 분해하고,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모든 문제를 하나의 큰 문제로 묶는다.

6) 좋은 제품 매니저는 그가 언론이 쓰길 바라는 이야기를 고려할 것이다. 형편없는 제품 관리자는 실제 기술에서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을 고려하여 미디어로 모든 기능을 포괄하는 것을 고려합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언론의 문제를 문의하고,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언론의 어떤 질문에도 대답한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미디어와 분석가가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언론과 분석가가 모두 아마추어라고 가정한다. (그들이' 홍보' 와' 홍보' 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7) 좋은 제품 매니저가' 해명' 과' 간단한 문제 설명' 에서 실수를 한다. 나쁜 제품 관리자는 명백한 문제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그들의 일과 성공을 정의하지만, 형편없는 제품 관리자는 보통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줘야 한다.

좋은 제품 매니저는 매주 제때에 상태 보고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규율을 준수하기 때문이다. 형편없는 제품 매니저는 규율에 주의하지 않아 제때 발송하는 것을 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