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는 어떤 유명한 민간 제사 활동이 있습니까?
중국에는 어떤 유명한 민간 제사 활동이 있습니까?
푸젠의 마주 페스티벌 마주 () 는 서기 960 년에 태어났다. 어머니조는 배를 보호하고 침몰선을 구하는 정신을 자주 나타낸다고 한다. 음력 3 월 23 일과 9 월 9 일은 해신으로 여겨지는 마주 생년월일이다. 이틀마다 수만 명의 대만 동포와 현지 민중들이 마조들을 참관하러 왔다. 명절 기간 동안 마주 숭배, 마주 문화 토론과 수공예 전시회가 있었다. 특색 있는 민간 가무를 보고 민채를 맛볼 수 있다.
푸젠 마주 축제: 65438 년 4 월 25 일+10 월 4 일.
위치: 복건 Putian Meizhou 섬
대우묘, 저장대우절은 전국 우숭배의 중심지이다. 4 천여 년 동안 대우묘는 유구한 역사를 누려왔고, 옥은 연결되어 있고, 절은 웅장하며, 제사는 오래간다. 역대 제사는 고례가 길고 영향이 크다. 기원전 2059 년 전후로 대우의 아들은 대우묘에서 제사식을 거행하기 시작했고, 하창제 우식은 중화민족 국가의식의 초기 형태였다. 기원전 2 10 년 진시황이' 우우 공물' 을 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사자를 파견했고, 황제가 왔을 때 더 많은 사람들이 와서 우에게 제사를 지냈다. 명나라에 이르러 이것은 특별한 제물을 바치는 제도이다. 청대, 강희, 건륭은 사오싱에 제사를 지낸 적이 있다. 민국시대는 특별제로 바뀌며 매년 9 월 19 일에 열리며 일 년에 한 번 모셔집니다. 1995 년 4 월 20 일 저장성 인민정부, 사오싱시 인민정부가 연합하여' 1995 절강, 사오싱 각계 인사공제 대우묘식' 을 개최하며 중화민족의 4 천년 숭상, 우숭배 전통을 이어가며 신중국의 새로운 공제는 5 년마다 한 번씩 거행된다. 현지인의 제사와 후대의 가족 제사는 일 년에 한 번, 끝이 없다.
산서는 회화꽃으로 조상을 제사하는 풍습인 명대 홍무에서 영락년 동안 홍동 회화꽃 아래 전례 없는 대이주가 발생했고, 50 년 동안 이주 18 회, 베이징, 허베이, 산둥, 안후이, 장쑤, 호북, 진, 간쑤 등/ 이것은 역사상 가장 크고 긴 한 번이다. 이것은 또한 홍통의' 세계의 향, 중국의 향'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뿌리찾기 축제' 는 매년 4 월 10 일 동안 계속될 예정이다. 제사절은 중국 전통 성묘축제인 청명절입니다. 매년 청명절, 큰 회화나무가 조상원 안의 새꽃 향기를 제사하며, 시끌벅적하다. 홍동 사람들은 경이로움을 느꼈고, 아카시아 나무는 조상원에 거의 온 도시가 출동했다. 사람들은 정원의 2 세대와 3 세대 회화나무와 다른 나무들이 새들로 가득 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한 오랜 친구처럼 수시로 기복을 일으켜 상대방의 목을 꽉 잡았다. 사람들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들은 모두 "이민의 후손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러 왔다. 이 새들도 영성이 있어 이민의 후손을 대표하여 고향으로 돌아와 친척을 방문한다. "
티베트 사가다바절 사가다바절, 일명 버지일 (음력 4 월 13 일부터 4 월 15 일까지) 은 티베트 불교의 전통 명절로 티베트어를 사가다바절이라고 한다. 남전 불교 국가의 신도들은 위세절이라고도 하는데, 보름달일을 의미한다. 불교 신자들에게 이것은 비범하고 신성한 날이다. 그것은 부처의 일생에서 세 가지 중요한 사건, 즉 출생, 각오, 열반과 관련이 있는데, 이것은 세 경축 시기의 길일이다. 1990 년 5 월 조박초 회장의 발의에 따라 중국 불교협회와 한전 불교사원도 음력 4 월 15 일을 불력제일로 정하고, 사칭은' 부지일' 이라고 부른다. 이렇게 하면 전국 각지의 불교 사원들이 이날 축제와 법회를 열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불교의 장엄성과 일관성을 반영할 수 있으며, 각지의 각 민족 불교 신도들 간의 우정과 단결을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홍콩 태평청명절인 홍콩 상주에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전통명절' 태평청명절' 이 있는데, 음력 4 월 초 5 일부터 8 일까지이다. 장주 태평청명절은 이도 한족의 특색 있는 전통 풍습이다. "보산" 경기와 "떠 다니는" 풍경 퍼레이드는 예술제의 두 가지 하이라이트입니다. 20 1 1 년 6 월 홍콩 장주 태평청명절은 세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북제묘 앞에 60 피트 높이의 보산탑을 지었다. 탑에 먹을 수 있는 단만두가 가득 걸려 사람들은 앞다투어 탑에 올라가 단만두를 빼앗았다. 그들이 많이 잡을수록 운이 좋아진다.
티베트족 전통 명절, 일명 무불절, 산신께 제사를 지내다. 간지, 아바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4 월 8 일, 구룡수야가 목욕을 하기 때문에 Mufo 절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이 날 간지장구의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민족 의상을 입고 환락곡산, 접다강변에 모였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하며 종이돈을 태웠다. 그런 다음 산으로 돌아가 신을 모시고 그들의 가호를 빌었다. 산을 넘어간 후 우리는 텐트를 치고 소풍을 가서 소장극을 보았다. 산가를 부르고, 솥장춤과 현춤을 추고, 기수도 경마와 양궁 경기가 있다. 이 기간 동안 물자 교환 행사와 기타 문화 스포츠 행사도 열린다.
매년 4 월 초 7 일 밤 마카오 어산업 도매나 소매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채소시장에 모여 자리를 잡고 둘러앉아' 장궁장수밥' 의 전통을 형성한다. 연회실에서는 향안의 목룡을 춤추며 복을 빌었다. 마카오의 생선선절은 용춤술에 취한 풍습을 계승하여 매년 4 월 초 8 전회관이 참여하는 고정명절을 형성했다. 나중에 그것은 다른 사회계층으로 전파되어 독특하고 영향력 있는 전통 민간 축제가 되었다. 장궁장수밥 먹기, 춤 취룡행진, 장궁장수밥 무료 증정 등이 명절의 주요 행사다. 용춤과 사자춤은 명절의 두 가지 주요 공연 형식이다. 마카오의 용취절은 중화민족' 용' 의 정신을 전승하고 조국의 번영에 대한 희망과 축복을 표현하며 중화민족의 구심력을 강화하고 생선계 전체 친구들의 단결을 지키는 인문 명절이다.
물람족은 주로 광시장족자치구 () 에 거주하며, 자칭' 링',' 금' 이라고 부른다. 번의절은 물람 특유의 전통 명절로, 짙은 감사와 축복의 색채를 띠고 있다. 번의절은 또한' 즐거운 소원' 과' 판의공 할아버지' 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우리 조상에게 소원을 빌다' 를 의미한다. 물람족은 광서 특유의 소수민족이고, 번의절은 물람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벼절에 따르면 노인을' 벼에 따라 가다',' 벼에 따라 할아버지를 공경하다',' 조상에게 소원을 빌다',' 축복어' 라고 부르는 것은 물람족이 풍작을 기원하는 인구 핑안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마지막 해의 겨울부터 전후로 3 ~ 5 일 동안 계속되었다. 물람족은 혈연으로 함께 살고, 동성동종, 동종의 가지를' 겨울' 이라고 부른다. 보통 번갈아 가며' 겨울' 축제를 준비하는데, 준비한 물건은 돼지, 양, 닭, 오리, 생선, 쌀, 술 등이다. 그날 사람들은 돼지와 닭을 도살하고 삼각만두를 싸서 탕원을 쪄서 고구마와 토란으로 황소와 물소 모형을 많이 만들고, 붉은 선으로 찹쌀 이삭 한 묶음을 묶고 12 종의 채식을 준비하며 제단 제사' 범엽공' 에 전시했다. 마술사 두 명, 한 명은' 제발' 을 외쳤다. 하나는' 신' 으로 가장하고, 가면을 쓰고,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36 명의' 신' 을 초대했다. 그런 다음 소 모형과 이삭을 각 가정에 나누어 향 위에 놓았다. 마을의 가족, 수십 리 밖의 손님, 형제, 친척들도 모두 축하하러 왔고, 명절 행사에 참가하고, 시끌벅적하며, 하루 밤을 흥청거렸고, 행사가 끝났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쌀축제가 전해진 지 500 여 년이 되었다.
요족의 왕반절은 조상인 반고 () 반경 () 판유 () 를 제사하는 중요한 명절로 국내외 인사들이 모두 이 민족 의식을 매우 중시한다. 광서 헝양, 부천, 중산, 팔보, 공성, 김수, 광둥 연주, 연남, 연산, 유원, 쓰촨 남충, 구이저우 케리, 해남해구, 윈난쌍반나, 대만 타이베이, 하남 정주, 호남 영주, 강화가 있습니다 매년 음력 10 월 16 일, 모든 제사 명절을 지내는 남녀노소 모두 각자의 민족 의상을 입고 함께 모여 노래와 춤을 추며 판왕절을 축하해야 한다.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판왕의 노래' 를 각색한 음악노래다. 춤은 한 사람당 길이가 약 80 센티미터인 장구를 들고 있는 군무로, 보통 두 사람 한 팀이나 두 사람 한 조로 되어 있다. 왕반절, 왕반가, 장고무에 대하여 그들은 모두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기타 민간 제사 행사: 하니족 자라트절, 푸딩시 태외할머니 축제, 조산영주, 연대 어등축제, 길림차간호 겨울포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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