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 도표의 의미
태극권 도표의 의미
태극권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태극권은 검은색과 흰색의 물고기 모양 두 개가 결합된 원형 패턴으로, 흔히 음양어라고 합니다. 태극권은 고대 중국 철학 용어로, 만물의 근원을 도출한다는 뜻이다. 태극권은 음양의 회전, 반대와 보완이 모든 창조와 변화의 근원이라는 철학을 그래픽으로 표현합니다.
태극권 그래픽은 일종의 상호 변신과 상대적으로 통일된 형식미를 보여준다. 나중에는 중국 국가 문양 특유의 '아름다운' 구조로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행복한 만남", "노래하는 봉황", "길상을 나타내는 용과 봉황" 등은 모두 위아래,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의 형태로 생생하고 아름다운 길조 문양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태극권 그림"[송나라] 주돈이
Wu Chi는 태극권입니다. 태극권은 움직일 때 양을 일으키고, 극도로 움직일 때 고요하고, 고요할 때 음이 되고, 아주 고요할 때 움직인다. 움직임과 고요함은 서로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음양을 나누어 두 가지 의례를 세운다. 양(陽)은 음(陰)으로 변하고 결합하여 물, 불, 나무, 금속, 흙을 생성합니다. 오기는 사계절 내내 원활하게 흐릅니다. 오행은 음과 양, 음과 양은 태극권, 태극권은 무한하다. 다섯 가지 요소는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한한 진실, 둘과 다섯의 절묘한 조합은 의심스럽다. Qian Dao는 남자가 되고 Kun Dao는 여자가 됩니다. 두 기가 상호 작용하여 모든 것으로 변합니다. 모든 것은 태어나고 끝없이 변화한다. 하지만 역시 사람은 가장 아름답고 똑똑해요. 형태는 태어나고 정신은 그것을 안다. 다섯 가지 성품이 움직이고, 선악이 나뉘고, 모든 일이 일어납니다. 성인은 의로움, 인애, 의로움을 유지하고 평온(자기: 욕망이 없어서 평온함)을 유지하기로 결심하며, 이는 사람을 극단으로 확립합니다. 그러므로 성인과 천지는 덕을 조화시키고, 해와 달은 빛을 조화시키며, 사계절은 질서를 조화시키고, 귀신과 신은 복과 불행을 조화시킨다. 군자가 닦으면 좋고, 악당이 범하면 나쁘다. 그러므로 “하늘을 세우는 도를 음양이라 하고, 땅을 세우는 도를 부드러움과 강함이라 하고, 사람을 세우는 도를 인과 의라 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또 “원작이 끝이기 때문에 우리는 삶과 죽음의 이론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얼마나 큰 변화인가, 이것이 끝이다.
소개 : '태극권 그림'은 중국 송나라 주둔이가 '태극권 그림'에 대해 쓴 설명이다. 전체 텍스트는 249 단어입니다. 기사는 태극권이 우주의 기원이며 인간과 만물은 음양의 두 기와 물, 불, 나무, 금속, 흙의 다섯 가지 요소의 상호 작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 오행은 음과 양으로 통일되고, 음과 양은 태극권으로 통일됩니다. 이 기사는 사람들의 가치와 역할을 강조합니다: "사람만이 아름다움 때문에 가장 영적인 존재입니다." 군중 속에서 성인의 가치와 역할은 특히 강조됩니다. 정의와 인(仁)과 의로움을 중시하며, 사람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글은 주희의 『근대사상기』, 황종희 등이 편찬한 『송원설안』 등 여러 판본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태극권 다이어그램:
태극권: 기원, 기원, 최고. 지: 가장 극단적인 입장이자 구조의 요소다. 태극권의 문자 그대로의 의미: 가장 높고, 가장 표준적이며, 가장 완벽한 의미; 태극권의 진정한 의미: 회전을 움직임의 형태로, 조화를 움직임의 특성으로 하는 사물의 존재와 움직임의 메커니즘.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가장 풍부한 의미와 가장 완벽한 형태를 지닌 가장 단순한 패턴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어떤 패턴도 우주, 생명, 물질, 에너지, 움직임을 요약할 수 없습니다. , 우주와 생명, 물질의 기원을 밝힐 수 있는 구조와 기타 콘텐츠.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사물의 움직임과 구조를 그래픽으로 나타낸 것입니다.
1. 태극권 다이어그램의 S 선은 태극권을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Chi Diagram into two 상관관계 부분은 모든 것이 내부에 구조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2. 태극권 도형의 두 부분은 서로 다른 색상으로 구분되며 음과 양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S선으로 구분되어 두 부분이 서로 독립되어 혼동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3. 태극권 도표의 두 독립 블록은 각각 반대쪽에 작은 점이 있습니다. 즉, 양 블록에는 작은 음 점이 있고 음 블록에는 작은 양 점이 있습니다. , 동일한 구조의 독립적인 부분을 나타냅니다. 상대방과 틀림없이 포용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즉, 양은 음을 담고 음은 양을 포함하지만 상호 포괄하지만, 블록이든 점이든 절대적으로 독립적이며 혼동되는 경계가 없습니다.
4. 태극권 도형은 첫째, 움직임과 구조가 규칙적이라는 뜻이다. 둘째, 움직임이 기본 형태라는 뜻이다. 움직임은 부드럽고 둥글다.
5.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전체 구조가 균형을 이루고 대칭을 이루고 있어 안정적인 구조의 내부 에너지가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두 독립 당사자 모두 균형 잡힌 에너지와 동일한 구조 상태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6. 절대적으로 대칭인 원 다이어그램은 태극권의 움직임이 흔들림이나 진동 없이 회전하는 움직임임을 보여줍니다.
7. 태극권의 음블록과 양블록은 모두 큰 머리와 작은 꼬리 모양을 가지고 있어 사물의 움직임이 방향성을 나타내며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태극권 다이어그램의 역회전.
8. 태극권 도표에서 음블록과 양블록의 큰 머리와 작은 꼬리도 음블록과 양블록이 회전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
태극권도 태극권도의 상징적 의미--" ". 나중에 도교는 물질 세계의 움직임과 변화에 대한 보편적인 법칙을 지배하는 "도"를 표현하기 위해 "상징" 태극권 다이어그램(" ")을 사용했습니다. 『도덕경』 42장에는 “만물은 음(陰)을 품고 양(陽)을 품고 기를 조화롭게 한다.”는 말은 만물에 음양(陰陽)이 있고 음양(陰陽)이 서로 교류하여 화합함을 이룬다는 뜻이다. 이는 노자철학의 변증법적 사상을 반영한다. 노자의 『도덕경』에는 변증법적 사상이 매우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2장에서는 “있음과 없음이 함께 하고, 어려움과 쉬움이 서로 보완하며, 길고 짧은 것이 서로 보완하고, 높고 낮음이 서로 기울고, 소리가 서로 조화되고, 앞과 뒤가 서로 따르느니라”고 말합니다. , 그리고 그것은 영원하다.” 40장에서는 “그 반대는 도(道) 운동이다.
58장에는 “화가 오면 복이 임하고 복이 오면 재앙이 임한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모순의 양면이 서로 대립할 뿐만 아니라 상호의존적, 상호연관적, 상호보완적, 변형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요컨대 노자는 자연현상과 사회현상에서 모순과 대립이 통일되는 법칙을 밝혀냈다. 이 모순과 반대의 합일은 도교(음양어) 태극권 도식으로 표현되는데, 특히 설명해야 할 것은 태극권이라는 단어이다. 기"는 도교 경전에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릅니다. 태극권은 천지와 만물을 발생시키는 우주의 본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원묘경도(True Yuan Miao Jing Diagram)" 그레이트 홀 위(Great Hole Abov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태극권의 길은 시작도 끝도 없습니다. 태극권은 하늘과 땅의 기초입니다. " 또는 태극권은 하늘과 땅이 형성되기 전의 기 변화의 5단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고도성 Xuanying은 "장자"에 대한 자신의 주석을 믿었습니다. "태극권은 5개의 기입니다. 도(道)는 오기(五氣) 위에 있고 고상하지 않습니다. 앞서 논의한 도교 우주론에서 도교는 혼돈의 첫 번째 심판과 도교의 음양 창설 2세기를 상징하기 위해 '태극도'를 사용한다. 최고의 "태극권" 우주의 기원: "Yi에게는 태극권이 있는데, 이는 두 가지 의식을 생성하고, 두 가지 의식은 네 가지 이미지를 생성하고, 네 가지 이미지는 팔괘를 생성합니다. 이에 따르면 '태극권'은 무형의 '무지'이다. 저자는 방족의 참고를 위해 과감하게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태극권 도표'의 외륜이 가능하다고 믿는다. "Wuji" "그림"으로 간주됩니다. "Wuji"는 "Wu"를 의미합니다. "는 "당신" 뒤에 숨겨져 있고 "존재"는 "무"의 외부에서 나타납니다. 명백한 "태극권"은 숨겨진 "무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존재"는 "무"에서 태어나기 때문입니다. 소위 "무지"입니다. "태극권" #12. 따라서 "무지"에 부여된 의미는 여전히 우주 만물의 보이지 않는 근원인 "도"입니다. 태극권에는 두 가지(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도는 하나를 생성하고, 둘은 셋을 생성하고, 셋은 모든 것을 생성합니다"의 "둘", 즉 음양의 두 기입니다. 두 번째는 물질 세계의 움직임과 변화를 관장하는 보편적 법칙을 의미합니다. 도교의 상징인 "도"는 도교의 기본 신념과 교리를 담고 있습니다. > 태극권은 누가 창시했으며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북송 시대 주둔이가 창안했습니다.
태극권 의미:
흑백의 두 가지 색상입니다.
하늘과 땅의 두 부분인 음과 양을 나타냅니다.
흑과 백의 경계
음의 세계를 나누는 인간 부분; 하늘과 땅 사이에 양이 있다
흰 바탕에 검은 점은
양에 음이 있다는 뜻이고,
검은 사각형에 흰 점은
음에는 양(陽)이 있다는 뜻이다.
태극권은 주역(周文)의 원리를 연구하는데 중요한 이미지이다. 그것은 궁극적인 원리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의 최대 및 최소 한계도 포함합니다. 그것은 원과 공간을 초월하지 않고 어떤 양보다 클 수 있고, 숨겨지지 않고 어떤 양보다 작을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는 0이나 없음이 있는데, 위의 말은 태극권이란 말의 뜻이다.
소위 도(道)는 하나를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모든 것을 낳는다. 즉, 무지는 태극권을 낳고, 태극권은 두 가지 의식을 낳고, 음양이 합쳐져 만물을 낳는다는 것이다.
우주는 무한해서 태극권이라고 부르는데, 우주는 유형적, 즉 만물을 낳는다. Yi Xue에 따르면 유형의 것은 무형에서 비롯되므로 태극권은 건강하고 끝없는 운동입니다. 즉, 우주가 움직일 때 양기를 생성합니다. 어느 정도 움직이면 상대적으로 고요해지고, 고요해지면 음기를 생성합니다. 이렇게 각각의 움직임과 고요함은 음과 양기가 서로의 뿌리가 되어 무한히 순환합니다.
자연에도 마찬가지이며, 추위와 더위, 사계절의 성장, 즉 만물의 성장 법칙은 모두 음양과 인을 포함합니다. 인간의 음양(陰陽)은 건도(乾道)가 남자가 되고, 곤도가 여자가 되고, 음양이 합쳐져서 만물이 생기고 이 법칙에 따라 만물이 생기므로 이 내용은 끝이 없다. 삼재도, 소위 육선삼극의 길인 천국의 길, 땅의 길, 인간의 길을 세우는 삼대 원칙을 제시하였다. .
태극권이 무슨 뜻인가요? 태극권의 개념은 유교, 도교 등 중국 문화 학교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Yi Wei Qian Chi Du"와 "Lie Zi"는 우주의 5단계인 Taiyi, Taishi, Taiji Tuchu, Taisu 및 Taiji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송나라 유학자 주둔이는 『태극권도』 서문에서 “무치는 태극권이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노자』에서 언급된 무치라는 말에 성리학의 의미를 주입한 것이다. 이것은 또한 Wuji의 개념과 태극권을 연결합니다. 청나라 건륭시대 태원병원이 편찬한 『이종금견』은 5단계 이론을 채택했다(니에원타오가 『역서』에 대해 이야기함): “무지태서가 중기를 다스리고 태서가 중기를 조절한다” 기태서는 기의 움직임과 고요함을 이용하여 음양을 만들고, 음양을 나누며 우주형은 없으나 우주형은 기를 담고 있다. 형태로부터 기를 연구하는 것을 음양이라고 하고, 기 이론을 태극권이라고 합니다. "서자"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두 기(氣)는 네 가지 형상을 낳고, 네 가지 형상은 떠오른다." 광활한 우주의 모든 만물과 현상에는 음과 양이 있고, 겉과 속이 양면이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둘은 서로 대립하고 투쟁하며 상호의존적이다. 이것이 물질계의 일반 법칙이고, 만물의 계획이자 기원이며, 만물의 생성과 파괴의 근본 원인이다. 천지의 도(道)는 음양(陰陽)의 두 기(氣)로 만물을 이룬다.
하늘과 땅, 해와 달, 천둥과 번개, 바람과 비, 사계절, 해 전후, 남자와 여자, 단단함과 부드러움, 움직임과 고요함, 나타남과 모임, 만물은 다음과 같이 나누어진다. 음과 양. 생명의 원리는 음과 양의 두 기(氣)가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경락, 뼈와 살, 배와 등, 오장(五臟), 육장(六腸), 심지어 칠상팔이(七失八善)까지 모두 음양의 이치에 부합한다. 태유지는 극한의 의미를 갖고 있는데, 즉 극한의 원리와 시간과 공간의 한계가 모두 마음 속에 숨겨져 있다는 뜻입니다. 어떤 양보다 클 수 있지만 원과 공간을 넘지 않을 수도 있고, 어떤 양보다 작을 수도 있지만 0이나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이 태극권이라는 단어의 의미입니다. 태극권 다이어그램을 설명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일반적으로 음양 물고기로 알려진 두 개의 물고기 모양의 흑백 패턴으로 구성된 원형 패턴입니다. 태극권은 고대 중국 철학 용어로, 만물의 근원을 도출한다는 뜻이다. 태극권은 음양의 회전, 반대와 보완이 모든 창조와 변화의 근원이라는 철학을 그래픽으로 표현합니다.
태극권 그래픽은 일종의 상호 변신과 상대적으로 통일된 형식미를 보여준다. 나중에는 중국 국가 문양 특유의 '아름다운' 구조로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행복한 만남", "노래하는 봉황", "길상을 나타내는 용과 봉황" 등은 모두 위아래,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의 형태로 생생하고 아름다운 길조 문양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태극권 도표의 음양 물고기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음양어는 태극권 도표의 중간 부분을 말하며, 이는 "중국 1위 도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잘 알려진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음양 물고기가 서로 얽혀 있는 모양이므로 일반적으로 "음양 물고기 태극권 다이어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물은 음(陰)을 품고 양(陽)을 품고 기운이 조화를 이룬다. ——"노자 42장" 이것은 태극권에 대한 최고의이자 가장 본질적인 해석입니다. 음양 물고기는 공자묘 대성전, 누관대, 산모궁의 들보와 기둥, 백운사 간판, 도사의 의복, 점술가의 점술 가판대, 중국 전통 의학, 기공, 무술 및 전통 중국 문화에 대한 책 표지와 휘장 로고, 태극기, 한국 공군 휘장, 몽골 국기, 몽골 군 휘장, 앙골라 공군 휘장, 싱가포르 항공 군용기 엠블럼, 보어의 명예훈장... 등이 모두 반영되어 있습니다.
태극권 팔괘 문양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답변은 두 가지입니다. 1.
청나라 초기 고설군(高雪君)이 《역서도해? 그림집》에 '심의도위위부희태극'을 열거하였다. 권말의 주역'. 원 바깥쪽에 표시된 8괘는 양가의 남송 '육경화'에 나오는 '복사팔괘그림'이다. 이 '음양의 상징'을 따서 '8분의 1을 팔괘'라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저서에 수록된 '선천도'이다. "남쪽의 순수한 양이 그림이 마른 이유이다", "동남쪽의 음이 사라지고 음이 사라지면 그림이 거꾸로 된다", "양의 음이 음과 같아서 그림이 분리된다", "북동의 양이 음 아래에 그림이 흔들린다", "서쪽의 음이 양 아래에 있다", "순을 그리다", "양의 한가운데에 양처럼 그러니 간을 그리다", "서북을 그리다" 음이 강하고 양이 쇠하니 현을 그리라", "북이 순음이므로 곤을 그리라", 여기서 말하는 "육상도"의 방법은 "복시태극도"의 "8분의 1"에서 출발한다. ", "음양의 변화를 관찰하고 육각형을 세우는 것"으로 끝나서 "복시 팔괘도"의 과정을 얻는다.
'마음의 그림 이파 위부시 태극권'은 이과를 가리킨다. "반대 음은 안에 있고 흑은 백이다", "동의 이화는 마치 양 속의 음(陰)', 이를 간과(廣果)라 부르는데, '안의 양은 반대고, 흰 것은 검은 것', '서쪽의 능선은 음의 양과 같다'. 분명히, "흰 물고기"의 "검은 눈"은 리육각형의 중간선으로 간주되고, "검은 물고기"의 "흰 눈"은 칸육각형의 중간선으로 간주됩니다. 이런 식으로 그림의 Li 및 Kan 헥사그램은 각각 8/8 영역 내에서 상호 작용하는데, 이는 각각 1/8 영역을 차지하는 다른 6개 헥사그램과 다릅니다. 청나라 학자 Hu Wei의 "Yi Dia Ming Bian"은 이 그림을 설명합니다. "왼쪽에서 동쪽으로, 서쪽에서 흰색과 검은색 점을 찍습니다. 두 개는 홀수이고 하나는 짝수이므로 구름이 중앙에 있습니다."; "관은 서쪽에 있고, 동쪽에 있는 검은 점에 흰 점을 취하면 짝수 2개와 홀수 1개이므로 구름은 태양의 중앙에 반대됩니다." 오늘날 이 사진을 보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Hu Wei의 이론을 따르고 두 개의 "물고기 눈"이 각각 Li 및 Kan 헥사 그램의 중간 선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명나라 말기 조중취안(趙忠泉)의 『본도교』에 나오는 호위(胡魏)의 『이디아명변』에 수록된 『고대 태극권도』를 자세히 살펴보면, 『흑어』의 『흰 눈』은 마치 이과(Li Gua)의 위쪽 라인, "흰 물고기" 팔괘의 "검은 눈"도 칸육각형의 위쪽 라인과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팔괘의 각 육각형의 세 줄은 각각 하나의 안에 위치합니다. "8번째" 영역 중 8번째입니다.
"마음은 느끼기 쉽다 웨이푸시 태극권 다이어그램"을 기반으로 한 소위 "타고난 육각형 그림"은 어떤 논리적 프로세스를 거쳐야합니까? Li와 Kan 헥사그램의 그림에서 두 개의 "물고기 눈"은 어떤 선입니까? 이것이 이 글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이다.
『심안심의 복시태극도』와 『복시팔괘도』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다면, 둘 사이의 논리적 추론과정을 찾아보아야 한다. 다이어그램 - ―인과관계에 부합하는 도출 프로그램입니다. 글쓴이는 일부러 생각해보고 뭔가 얻은 것 같았습니다.
논리적 추론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음은 보내기 쉬운 웨이푸시 태극권 다이어그램'의 8개 점과 두 개의 원형 '물고기 눈'을 변경합니다. "를 대략적인 부채꼴 모양으로 만듭니다;
2. 바깥쪽 원의 반지름의 절반을 반지름으로 하여 안쪽 원을 그리고, 바깥쪽 원 반지름의 4분의 3을 반지름으로 하여 그립니다. 가운데 원을 각각 두 개의 근사값으로 변경합니다.
섹터" "Fish Eye"는 내부 원의 1/8 부채꼴 모양입니다.
3. 검정색의 절반을 가져옵니다. Xun Gua의 첫 번째 줄에서 흰색 조각의 절반을 구성하기 위해 Zhen의 첫 번째 줄에서 조각을 만들고 Kan의 중간 선에서 검은색 조각의 절반을 가져와 Li If의 중간 부분을 구성합니다. 흰색이면 위쪽 실의 절반을 가져옵니다.
검은색 절반을 사용하여 위쪽 실의 절반을 흰색으로 교체합니다.
4. 역방향 "S" 곡선을 삭제합니다.
5. 사진에서 "Yin Yao"와 "Yang Yao"를 변경하세요.
6. 사진에서 "Yin Yao"와 "Yang Yao"를 변경하세요. "변화의 책"의 음양 라인에 대한 그림 양 야오 기호는 "Fuxi Bagua Diagram"입니다.
'심의태극도'부터 '복시팔괘도'까지의 논리적 추론 과정을 보면 '흑어'의 '흰 눈'이 상위인 것으로 밝혀진다. Li Gua 라인; "흰 물고기" "검은 눈"은 Kan Gua의 상위 라인입니다. 또한 "Fuxi의 태극권 마음 Yifa Wei"가 실제로 "Fuxi의 Bagua Picture"에서 진화 한 것으로 밝혀졌지만 누군가 일부러 거꾸로 말한 것 같습니다.
2.
첫째, 광동어에서 "가십"의 원래 의미는 험담과 험담입니다. 연예뉴스나 파파라치가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여기저기서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파헤쳐 광고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파낸 뉴스를 '가십뉴스'라고 한다. 또 다른 이론은 가십의 정신을 더 잘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가십 매거진"의 제목은 홍콩 포르노 책이 출시된 초기에 표지에 매우 멋지고 눈길을 끄는 사진이 붙어 있을 것입니다. 모자이크 효과처럼 핵심 부분에 가십 사진을 실어 유명인의 사생활을 보도하는 잡지로, 형용사와 동사도 가십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왜 가십이라고 부르나요?
1. 역서에 따르면 음양은 태극권을 낳고, 태극권은 두 가지 의식을 낳고, 두 가지 의식은 네 가지 이미지를 낳고, 네 가지 이미지는 팔괘를 낳습니다. 홍콩 가십 매거진의 창시자는 세상의 대부분의 가십은 남자(양)와 여자(음) 사이의 불만과 증오에서 비롯된다고 믿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