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 이론의 기초

서예 이론의 기초

1. 서예 이론 상식

서예에 대한 지식이 많다. 예를 들면 위층에서 잘 말한다.

예로부터 서예는 문방사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방사보는 펜, 잉크, 종이, 벼루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은 붓이 없으면 서예가 없다고 자주 말한다. 그래서 서예가 좋은지 아닌지는 전적으로 이 문방사보에 달려 있지만,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리고 서예를 합니다. 서예' 에는 반드시' 법' 이 있어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서예는 줄곧 매우 신경을 썼다. 예를 들어 펜의 자세, 펜을 잡는 방법, 펜의 정면, 선반의 구조 등을 들 수 있다. 물론, 요즘 사람들은 성공을 열망하고 초등학교 때부터 기초가 없기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이 서예를 모사하기로 선택하는데, 이 모사는 기교가 있다. 이것은 서예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문방사보 선필의 가장 중요한 것은 필이다. 필의 소재와 스타일은 직접 쓰기 효과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펜촉 소재의 경우 대략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딱딱한 털 (토끼털, 늑대털로 만든 것), 부드러운 털 (주로 양털로 만든 것), 양털 브러시 (딱딱한 털로 만든 것, 부드러운 털로 만든 것, 흰 구름과 같은 것).

내가 말했듯이, 이것들은 아직 매우 거칠다. 세세한 부분마다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서예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상식을 배울 수 있도록 책 한 권을 사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역대 유명 인사들의 서예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왕희지는 그의 서예가 좋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눈과 귀는 다르다. 네가 정말로 그의 서예를 볼 때, 너를 감염시킬 것이다.

서예 이론은 상세하다.

진 전후 서예 수준 시험 이론 지식 1. 전서는 주로 갑골문, 금문, 작은 인감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석고문은 오늘 발견된 가장 오래된 석각 중의 하나이다. 한나라 1 입니다. "8 시 책"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파도 간격이 커지고 서체가 길게 평평해지고 체세가 좌우로 퍼짐) 2. 예서의 풍격 특징은 무엇입니까? (규칙이 엄격하고, 유아하고, 점잖고, 호방하고, 산만하다) 3. 문인들은 전서에서 예서로의 전환 과정을' 관변' 이라고 부르고 예서의 정형을' 관정' 이라고 부른다.

4. 조창은 한대 초서의 주류로 장지는' 초성' 이라고 불린다. 5. 례비는 한대 엄규예서의 대표작이다.

위진 남북조 1. 중국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여 전서 예서 진적 행서 초서 5 가지 풍격이 있다. 초서는 풀, 큰 풀, 잡초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오늘 초서는 왕희지와 왕헌을 대표해 세계' 이왕' 이라고 부른다. 4.' 서성' 은 왕희지를 가리키며, 그의' 난정서' 는' 천하제일행서' 라고 불린다.

5. 왕헌지의 작은 해서대표작은 낙신부 13 행 ('옥판 13 행' 이라고도 함) 이다. 오리두환철은 그의 행서의 대표이다.

6.' 성교서' 는 당대의 고승 회인이 지은 것이다. 7.' 진초천자문' 은 지용의 작품이다.

수당 5 대 1 입니다. 초당사 사람들은 여사남, 구양문의, 주술량, 설치를 가리킨다. 2.' 구성궁 리천명' 은 구양문의 만년 해서체의 대표작이다.

기러기 탑 성훈서' 는 주술량의 작품이다. 4. 안진경의 대표작으로는' 보탑비',' 마고모선단기',' 안이진비' 등이 있는데, 그' 제조카시나' 는' 천하제 2 행서' 로 불린다.

5. 류공권의 대표작으로는' 신비탑비',' 신책군비' 등이 있다. 6. 당대의' 들풀' 은 장욱의 시 네 수와 회소의 자서전 게시물로 대표된다.

7.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은 당대의 3 대 해서체로 불린다. 8. 해서체와 초서 양극의 최고봉은 당대의 서예를 나머지 시대에서 두드러지게 했다.

9. 이북해, 이영은 당나라의 훌륭한 서예가이다. 송원 1. 송대 4 대 서예가는 소동파, 황정견, 쌀탄, 채향이다.

2. 황주한식시첩은 송대 소동포의 작품으로' 천하 제 3 행서' 로 불린다. 3. 미염은' 미남궁',' 미향양' 으로 불리며' 수시 철석',' 촉수첩' 등 유명한 행서가 있다.

4. 송휘종이 개척한' 마른 김체' 는 서예사에서 독보적이다. 5. 원대 조맹은 연, 유, 유럽과 함께 해서체로 불리며,' 단바비' 는 그의 대표작이다.

명청시대 1. 칠서' 는 양주 팔괴중의 하나인 김농이 창작한 것이고,' 육서반' 은 정판교가 창작한 것이다. 청대 서예가 덩은 전서를 가장 잘한다.

청대 석고문에 능한 사람은 오창석이다. 개요 부품 1. 문방사보는 종이, 연, 펜, 잉크를 가리킨다.

2. 서예 중 어느 것이든 시작, 줄, 수확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책 제목은 책 앞에 쓰고, 서화, 비토, 후기는 뒤에 쓴다.

4. "문결자라고 했지? 서중에서는 육서를 사물, 상형자, 소리, 지식, 중계, 차용이라고 부른다. 5. 오언필은 잎, 압정, 갈고리, 격, 편향을 가리킨다.

서예: (약간) 7. 필법 (필법) 8. 구궁 (고대 서예가가 실천에서 총결한 필기법) 은 각 글자마다 8 면이 있고, 모든 팔면채는 중심, 즉 중궁을 향해 아치되어' 팔면아치' 9 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중변봉: 점화에서 주 브러시의 위치에 따라 펜을 사용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입니다.

센터는 정봉이라고도 하는데, 손끝이 항상 획의 중간에 있고 점화는 둥글고 둥글어 보인다. 측봉은 비스듬한 전선이라고도 하는데, 글쓰기 과정에서 첨봉이 주로 점화의 한쪽에 있고, 획이 가볍고, 하늘거리고, 활발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글쓰기에서 미드필더와 변봉이 결합되어야 하는데, 어느 정도 중점을 둘 수는 있지만,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10. 압축: 압축은 펜 업 중 상대 펜 방법 세트입니다. 펜 업 (pen) 은 펜을 사용하여 수직 방향으로 상향식 동작을 말합니다. 누름은 펜이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움직이는 동작을 말합니다.

서예가가 책에 있을 때, 언급과 억압은 시종 펜 속을 관통하여 서로 결합해야 한다. 압력이라고 하면 무겁고 떠 있는 문제를 피할 수 있다. 1 1. 누에의 기러기 꼬리

12. 3 회전: 본의는 그림을 쓸 때 펜을 꽉 묶고, 목을 들어 올리고, 발이 꽉 차고, 펴야 하기 때문에 이런 획은 3 회전이다. 나중에는 점화를 쓸 때 획의 기복을 가리키며 완곡한 뜻을 담고 있다. 13. 움츠러들지 않는다: 서예용 펜의 기본 원칙.

펜으로 운동할 때 회유, 놓기, 멈춤이 있어 정취가 풍부하고 앞뒤가 호응하여 획이 함축적이고 둥글고 힘이 있다는 뜻이다. 14. 안쪽으로 돌출 (잎 누적) 하고 바깥쪽으로 확장: 펜으로 두 가지 다른 방법으로 초서에 많이 사용됩니다.

왕희지는 이런 방법으로 비교적 많다. 외전은 방종한 필법을 가리키며, 왕헌을 대표한다.

서예의 이론적 지식은 무엇입니까?

진 전후 서예 수준 시험 이론 지식 1. 전서는 주로 갑골문, 금문, 작은 인감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석고문은 오늘 발견된 가장 오래된 석각 중의 하나이다. 한나라 1 입니다. "8 시 책"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파도 간격이 커지고 서체가 길게 평평해지고 체세가 좌우로 퍼짐) 2. 예서의 풍격 특징은 무엇입니까? (규칙이 엄격하고, 유아하고, 점잖고, 호방하고, 산만하다) 3. 문인들은 전서에서 예서로의 전환 과정을' 관변' 이라고 부르고 예서의 정형을' 관정' 이라고 부른다.

4. 조창은 한대 초서의 주류로 장지는' 초성' 이라고 불린다. 5. 례비는 한대 엄규예서의 대표작이다.

위진 남북조 1. 중국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여 전서 예서 진적 행서 초서 5 가지 풍격이 있다. 초서는 풀, 큰 풀, 잡초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오늘 초서는 왕희지와 왕헌을 대표해 세계' 이왕' 이라고 부른다. 4.' 서성' 은 왕희지를 가리키며, 그의' 난정서' 는' 천하제일행서' 라고 불린다.

5. 왕헌지의 작은 해서대표작은' 로신부 13 행' (일명' 옥판 13 행') 이다. 오리두환철은 그의 행서의 대표이다.

6.' 성교서' 는 당대의 고승 회인이 지은 것이다. 7.' 진초천자문' 은 지용의 작품이다.

수당 5 대 1 입니다. 초당사 사람들은 여사남, 구양문의, 주술량, 설치를 가리킨다. 2.' 구성궁 리천명' 은 구양문의 만년 해서체의 대표작이다.

기러기 탑서' 는 주술량의 작품이다. 4. 안진경의 대표작으로는' 보탑비',' 마고모선단기',' 안이진비' 등이 있는데, 그' 제조카시나' 는' 천하제 2 행서' 로 불린다.

5. 류공권의 대표작으로는' 신비탑비',' 신책군비' 등이 있다. 6. 당대의' 들풀' 은 장욱의 시 네 수와 회소의 자서전 게시물로 대표된다.

7.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은 당대의 3 대 해서체로 불린다. 8. 해서체와 초서 양극의 최고봉은 당대의 서예를 나머지 시대에서 두드러지게 했다.

9. 이북해, 이영은 당나라의 훌륭한 서예가이다. 송원 1. 송대 4 대 서예가는 소동파, 황정견, 쌀탄, 채향이다.

2. 황주한식시첩은 송대 소동포의 작품으로' 천하 제 3 행서' 로 불린다. 3. 미염은' 미남궁',' 미향양' 으로 불리며' 수시 철석',' 촉수첩' 등 유명한 행서가 있다.

4. 송휘종이 개척한' 마른 김체' 는 서예사에서 독보적이다. 5. 원대 조맹은 연, 유, 유럽과 함께 해서체로 불리며,' 단바비' 는 그의 대표작이다.

명청시대 1. 칠서' 는 양주 팔괴중의 하나인 김농이 창작한 것이고,' 육서반' 은 정판교가 창작한 것이다. 청대 서예가 덩은 전서를 가장 잘한다.

청대 석고문에 능한 사람은 오창석이다. 개요 부품 1. 문방사보는 종이, 연, 펜, 잉크를 가리킨다.

2. 서예 중 어느 것이든 시작, 줄, 수확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책 제목은 책 앞에 쓰고, 서화, 비토, 후기는 뒤에 쓴다.

4. "문결자라고 했지? 서중에서는 육서를 사물, 상형자, 소리, 지식, 중계, 차용이라고 부른다. 5. 오언필은 잎, 압정, 갈고리, 격, 편향을 가리킨다.

서예: (약간) 7. 필법 (필법) 8. 구궁 (고대 서예가가 실천에서 총결한 필기법) 은 각 글자마다 8 면이 있고, 모든 팔면채는 중심, 즉 중궁을 향해 아치되어' 팔면아치' 9 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중변봉: 점화에서 주 브러시의 위치에 따라 펜을 사용하는 두 가지 주요 방법입니다.

센터는 정봉이라고도 하는데, 손끝이 항상 획의 중간에 있고 점화는 둥글고 둥글어 보인다. 측봉은 비스듬한 전선이라고도 하는데, 글쓰기 과정에서 첨봉이 주로 점화의 한쪽에 있고, 획이 가볍고, 하늘거리고, 활발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글쓰기에서 미드필더와 변봉이 결합되어야 하는데, 어느 정도 중점을 둘 수는 있지만,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10. 압축: 압축은 펜 업 중 상대 펜 방법 세트입니다. 펜 업 (pen) 은 펜을 사용하여 수직 방향으로 상향식 동작을 말합니다. 누름은 펜이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움직이는 동작을 말합니다.

서예가가 책에 있을 때, 언급과 억압은 시종 펜 속을 관통하여 서로 결합해야 한다. 압력이라고 하면 무겁고 떠 있는 문제를 피할 수 있다. 1 1. 누에의 기러기 꼬리

12. 3 회전: 본의는 그림을 쓸 때 펜을 꽉 묶고, 목을 들어 올리고, 발이 꽉 차고, 펴야 하기 때문에 이런 획은 3 회전이다. 나중에는 점화를 쓸 때 획의 기복을 가리키며 완곡한 뜻을 담고 있다. 13. 움츠러들지 않는다: 서예용 펜의 기본 원칙.

펜으로 운동할 때 회유, 놓기, 멈춤이 있어 정취가 풍부하고 앞뒤가 호응하여 획이 함축적이고 둥글고 힘이 있다는 뜻이다. 14. 안쪽으로 돌출 (잎 누적) 하고 바깥쪽으로 확장: 펜으로 두 가지 다른 방법으로 초서에 많이 사용됩니다.

왕희지는 이런 방법으로 비교적 많다. 외전은 방종한 필법을 가리키며, 왕헌을 대표한다.

서예 이론 지식

1, 중국 서예사, 심붕 편집장 (7 권)

2.' 중국 서예사' 는 2003 년 장쑤 교육출판사에서 출판되었다.

저자 총문군, 화인덕, 유도, 주관천, 조보린 등.

중국의 "95" 기간 동안 출판 된 주요 도서

3.' 중국 서예사' 는 인민미술출판사가 출판한다 1998.

저자: 목전 마단

번역자: 응생/오ISBN: 9787102011059 (두 권)

4.' 서예망' 에도 관련 글이 있어 문어문어문판이다. 독자에게 문어문에 정통할 것을 요구하다.

서예의 기본 지식은 무엇입니까?

연필과 경필의 경우 경필 서예 (중국 고대의 갑골문과 이후 김문) 가 처음 만들어졌지만 붓이 등장하면서 경필은 점차 일상화되지 않았다. 현대 만년필이 중국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경필이 점차 일상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연필 (즉 붓) 의 기예는 대대로 거장들에 의해 완벽해져 각각' * *' 가 있는 세상을 만들었다. 두 가지의 차이점은 붓선이 풍부하고 변화, 표현 또는 표현 (예: 감정) 이 쉽다는 것이다.

붓의 많은 물건들은 모두 경필 서예를 지도하는 데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기본적인 필법, 자세, 구조선반, 구도 등이 있습니다.

오, 짱 기억 해요. 이것은 내가 한 글자 한 글자로 타자한 것이고, 나의 경험 총결산이다.

6. 서예 이론 지식 시험문제에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대답하시면 가산점을 드리겠습니다.

종이 등을 관통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서화 중의 "힘" 은 점화, 선, 작가의 내면정신의 추상적인 표현이다. 구체적으로 볼 때, 중앙에 그릴 수 있다면, 즉 그릴 때 털을 고르게 흩어지고, 필심은 획 속을 걷는다. 팔의 힘은 부드러운 펜촉을 통해 종이에 들어갈 수 있다. 글을 쓸 때 브러시가 비틀어지거나 뭉쳐져 있고, 브러시를 잘 조정하지 않고 고르게 펼쳐져 있고, 브러시가 페인트처럼 종이를 쓸어 버리면' 힘투종이 등' 이라고 한다. 이런 획은 "먹칠을 한다" 고 해서 먹돼지처럼 필법은 말할 수 없다. 획의 힘은 선의 두께 길이와 무관하며, 작가의 브러쉬 조절 능력과 중심으로 글씨를 쓸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다.

기러기 타워 서문에서 우리는 많은 작은 획이 섬세하고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안진경의' 안씨 가묘비' 에서 붓의 위엄을 느낄 수 있고, 펜은 갈고리 은화와 같다. 이것들은 모두 논문 뒤의 예이다.

소외란 무엇인가?

"옆으로 이동" 은 한 글자의 각 부분의 점화가 서로 양보하여 서로 호응하여 획이 많은 글자가 밀집해 보이지 않도록 하고, 획이 적은 글자가 희소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말',' 새' 옆에 있는 글자, 왼쪽은 바로 써야 한다. 오른쪽 반자를 위해 길을 비켜라. 좌우 옆부분이 있는 다른 단어도 유추한다.

선반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문자의 간격은 크기, 길이, 폭 및 기울기가 적당해야 합니다.

서예를 배우는 기본 규칙은 무엇입니까?

서예를 배우려면 반드시 쓰기, 운반, 사용, 구조의 기본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왜 손가락으로 펜을 들 수 없나요?

손가락으로 필관을 움직일 때, 그것은 똑바로 설 수 없고, 필관의 활동 범위는 매우 작다. 작은 글자를 쓰면 가까스로 대처할 수 있고, 중간 글자, 큰 글자, 어떤 큰 단어도 쓸 수 없다. 그리고 펜은 손가락으로 실용적이지 않고 쓴 글자도 허황된 것이다.

고대인들은' 용안'' 단봉안' 을 썼다. 법 집행 방법?

이른바' 용안',' 단봉안' 은 현묘한 설에 불과하지만, 사실 가장 혐오스럽다. 용안' 법 집행은 검지와 중지가 손끝으로 필관 전면을 호형으로 받치고, 약지의 첫 번째 관절은 필관 안에서 지붕을 밀고, 엄지손가락 오른손은 필관 왼쪽 고기를 밀어 호랑이 입을 둥글게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법을 집행하면 손목이 삐어서 힘들고 실용적이지 않다. "단봉안" 법 집행은 더욱 중요하다. 검지손가락은 높이 체크하고 엄지손가락은 가운데, 중지는 아래, 세 손가락은 위 가운데 아래 세 단락에 분포되어 있어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손바닥에 꼬이고, 호랑이 입은 좁고, 봉황의 눈처럼 좁다. 손바닥을 꼬집고, 붓끝이 유연하지 않으니, 작가는 반드시 시정에 주의해야 한다. 또 어떤 책에는' 파이프 꼬집기',' 파이프 들기' 라는 글자가 있어 역시 실용적이지 않다.

빠른 눈 속의 선샤인 역참' 이 뭐가 좋을까요?

왕희지 행서' 빠른 눈 청첩' 종이판은 현재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속설청첩' 은' 서성' 왕희지의 유일한 서예 대표작이다. 세로 23cm;; 가로 14.8cm, 행서 4 줄, 28 자. 빠른 눈 속의 청첩' 은 저자가 폭설이 흩날리는 초청을 담은 편지로, 자신의 즐거운 심정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안부를 적는다. 본 게시물은' Xi 수긍' 4 자 초서로 시작하고,' 은산장후' 해서체로 끝난다. 이 게시물은 우아하고 둥글고 매력적이며, 그 중에서도 대사나 대본, 또는 흐름, 또는 흐름이다. 가볍게 여기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말 한 마디마다 유창함과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많은 사람들은' 쾌설청첩' 이 그가' 천하 제일행서'' 난정서' 에 이어 또 다른 행서행작이라고 생각한다. 자오 멩

7. 서예 기초

표면적으로 볼 때 서예는 글쓰기의 법도를 가리킨다.

생활에서 서예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째, 그것은 문자 작품의 대명사이거나 모든 문자 작품의 총칭이다. 둘째, 예술 범주는 일반적으로 한자를 쓰는 예술을 가리킨다. 강유 웨이는 "이유주 시원담" 에서 "탕옌 구조 송상일곡" 이라고 말했다. 당대의 서예가 가장 엄격한 법도를 추구하고, 그 서예 성취도 서예 역사상 가장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 예술이다. 중국의 한자는 노동자들에 의해 창조되어 그림으로 기록되기 시작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의 글이 되었다. 우리 조상들이 붓을 발명했기 때문에 서예가 탄생했다. 예나 지금이나 한자는 주로 붓으로 쓴 것이다. 경필이나 손가락 서예와 같은 다른 필기 형식은 쓰기 법칙이 거의 같지만 중국 서예와는 완전히 다르지는 않다.

좁은 서예는 붓으로 한자를 쓰는 방법과 법칙을 가리킨다. 쓰기, 서예, 점화, 구조, 레이아웃 (분포, 선, 구도)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펜은 손바닥을 가리키고, 다섯 손가락은 리치입니다. 펜 센터를 가지고 전개하다. 점화는 펜과 마찬가지로 똑같다. 구조는 문자에 의해 형성되고 서로 호응한다. 분산, 밀도 적합성, 실제 상황, 전체 장 가스 필드 전체; 자고는 글을 읽을 줄 알고, 글자는 크고 작으며, 높음은 낮음보다 못하다. 서예의 내포는 주로 1 을 포함한다. 서예는 문방사보를 도구로 삼아 * * * 감각을 표현하는 예술을 말한다.

도구의 특수성은 서예 예술의 특수성의 중요한 측면이며, 문방사보를 도구로 삼아 도구의 성능을 충분히 반영하는 것은 서예 기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문방 사보가 없으면 서예 예술이 없다. 서예 예술은 한자를 전달체로 한다.

한자의 특수성은 서예의 특수성의 또 다른 중요한 방면이다. 중국의 서예는 한자를 빼놓을 수 없고, 한자점화의 형식과 옆부분의 배합은 필기자가 비교적 중시하는 내용이다.

다른 병음 문자와는 달리 한자는 형식, 음, 의미의 결합체로 강한 형식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이 이른바' 육서' 라고 부르는 것은 한자의 상형, 지법, 인식, 형성자, 음역, 차용 등 6 가지 방법을 가리키며 한자 형체 구조 분석에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서예 예술의 배경은 중국 전통 문화입니다. 서예는 중국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이것은 그것의 생존과 발전의 배경이다.

우리가 오늘 본 한대 이후의 서예 이론은 그 자체의 체계성, 완전성, 질서성을 가지고 있다. 서예 이론은 다른 문학 이론과 마찬가지로 서예 자체의 기법 이론뿐만 아니라 서예의 미학 이론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 이론들은 모두 중국 고대 문인의 지혜를 반짝이고 있다.

예를 들어 서예에서' 신, 기, 뼈, 고기, 피' 등의 범주가 어떻게 표현되는지에 대한 이론, 필법, 서예, 구도 등 기법의 이론, 창작, 품평의 이론은 모두 자신의 체계를 가지고 있다. 4. 서예예술본체는 필법, 글자법, 구법, 장법, 묵법, 필세 등을 포함한다.

서예 필법은 그 기법의 핵심 내용이다. 필법, 일명' 펜 사용' 은 뾰족한 필업 방법을 가리킨다.

어휘 () 는 일명' 매듭',' 구조' 라고도 하는데, 일치, 산재, 호응, 회피 등의 관계를 가리킨다. 구도 ("백포" 라고도 함) 는 한 단어의 전체 레이아웃을 가리키며, 단어와 줄 사이의 관계 처리를 포함한다.

묵법은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이며, 연한 건조 건습묵의 처리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서예는 언어 기호의 쓰기 규칙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란 문자의 특징과 의미에 따라 필법, 구조, 구도로 글을 써서 아름다운 예술품이 되는 것을 말한다. 문화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서예는 붓과 한자 쓰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 내포는 이미 크게 증가했다.

예를 들어, 도구를 사용하는 데는 붓, 하드펜, 컴퓨터 기기, 에어브러쉬 낙인 도구, 조각칼, 각인기, 일용 도구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물감은 검은 잉크 블록, 잉크, 접착제, 화학 물질, 유약 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색채가 밝고 기괴하다. 품종이 너무 많아서 일일이 언급하지 않는다.

글을 쓰는 방식에서는 손으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발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다른 장기로 글을 쓰는 사람도 많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손가락 책", "책 짜기" 와 같이 붓으로 글을 쓸 필요도 없다. 쓰기 스타일로 볼 때, 그것은 한자의 종류가 아니며, 일부 소수민족 언어도 서예예술계에 진출했고, 몽골어가 그 예이다. 중국의 서예 스타일은 크게 다섯 가지가 있다. 즉, 전서 (대초와 작은 인감 포함), 해서체 (김립 포함), 예서 (해서체와 해서체 포함), 행서 (행서와 초서 포함), 초서 (,대초서 포함) 가 있다 확장 데이터:

서예는 중국과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주변국과 지역의 독특한 문자미의 예술적 표현이다.

중국 서예, 몽골 서예, * * * 서예, 영어 서예를 포함한다. 그의' 중국 서예' 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 한자 예술이다.

넓은 의미의 서예는 문자와 기호의 쓰기 규칙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란 문자의 특징과 의미에 따라 필법, 구조, 구도로 글을 써서 아름다운 예술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중국 서예는 한민족의 독창적인 행위예술로, 무자시, 무자춤이라고 불린다. 그림이 없는 그림, 소리 없는 음악 등. 전서 전서는 대초와 소전의 통칭이다.

지금으로부터 3000 년 전의 갑골문은 전세의 가장 먼저 식별할 수 있는 글자로, 주로 점술에 쓰인다. 필법이 가늘고 힘이 있으며 직선이 비교적 많다.

네모난 펜, 둥근 펜, 뾰족한 펜이 있고, 글씨를 쓰는 데는 많은' 바늘' 이 있다. 대주는 김문, 청동기, 6 국 문자의 비문을 가리키며 고대 상형문자의 뚜렷한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작은 인감, 일명' 진 인감' 은 진나라의 상용자이자 대천의 간소화된 서체로, 글리프 통일이 특징이며 문숙보다 쓰기가 더 쉽다. 예서는 일명 한립 [1] 으로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서체이다. 그 쓰기 효과는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고, 직사각형이며,'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예서 () 는 진나라 () 에서 기원하여, 정우 () 가 편찬하였다. 동한 때 정점에 이르렀는데, 후세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계는'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조조조공묘례비" 와 같이, "한서" 라고도 한다.

8. 서예 지식

1. 서예, 일명' 중국 서예' 는 중국 특유의 전통예술이다.

좁은 서예는 붓으로 한자를 쓰는 방법과 법칙을 가리킨다. 쓰기, 서예, 점화, 구조, 레이아웃 (분포, 선, 구도) 등이 포함됩니다.

넓은 의미의 서예는 언어 기호의 쓰기 규칙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란 문자의 특징과 의미에 따라 필법, 구조, 구도로 글을 써서 아름다운 예술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2. 자기 재배, 정서 도예. 3. 여자들은 문필이 비교적 잘 생긴 남자를 좋아한다. 업무에서 상용하면, 좋은 점이 꽤 많다.

서예는 우리가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문화이다. 우리 자신의 마음과 생활 환경을 더 아름답고, 더 매력적이고, 게와 더 닮게 하라.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5. 협의적으로는 필묵이다. 넓은 의미에서 어떤 도구로도 예쁜 글자를 쓰지 않고 걸레를 물에 찍어 시멘트판에 쓰면 예쁘기만 하면 서예라고 부를 수 있다. 6. 경필 서예는 서예 예술 백화원의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그 필기도구는 펜, 볼펜, 딥 펜, 연필, 플라스틱 펜, 대나무 펜, 목펜, 철펜 등이다. , 잉크를 주요 운반체로 하여 중국 문자의 기초를 표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