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인물과 괴물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인물과 괴물
중요한 불멸자 목록
Pangu는 Fuli Yuanshi Tianzun이라는 이름 중 하나인 Yuanshi Tianwa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Sanqing:
Yuanshi Tianzun
Lingbao Tianzun은 Taishang Daoju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Daode Tianzun은 Taishang Laoju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서유기에서 태상도조로 알려짐)
육왕
중옥황제의 부인: 서왕모라고도 알려진 태후
옥황제는 나라의 신들을 돕는다
북극중천자위황제
옥청진왕이라고도 알려진 남남극 장성제는 제9대이다. 원시천왕의 아들.
동쪽 동기청화태제가 구천준을 구하다
서쪽 태극제(휘하:팔원수, 오극무신(천신, 지신, 사람들 사이의 전쟁의 신, 북극 전쟁의 신과 남극의 전쟁의 신))
지의 어머니: 청천은 지구 여왕의 예를 따릅니다
오방과 5대 장로:
남극 관음
동부 총은성제
삼도십대 불멸의 황제 동화황제(예: 동왕공, "진찬시"로 명명됨) , 별명 무공)
북극 Xuan Ling Doumu Yuanjun(불교의 20개 천국의 마할리 지점)
중앙 황지 황자오 대현
중앙 천궁 불멸 테이블
투시 |Shunfeng Er|황금소년|옥소녀|천둥신|Dian Mother(황금부인)|풍삼|비사|유이링관|Yisheng Zhenjun|강력한 귀왕
칠선녀|태백금성|광한선녀(선녀) 창어 | 옥두꺼비 | 천풍원수
십이황금 | 머리핀 | 나인 스타 | 야간 여행 신 | 태음성주|오성주|축복주 참주
토타 킹 리 징|진 자|무자 )|세 개의 바다 제단이 대신 네자|주릉신|월라오|왼쪽 푸유비 | 얼랑심양견
태이의 천둥은 천왕, 선왕 사진인으로 변해야 한다 | | 자양진인(장보단)
문창황제 | 천왕(천왕)
삼관(천관) | 수관(수관):
성장천왕, 보유왕국천왕, 두문천왕, 광무천왕
네 가지 공덕:
올해의 신 황청이 | , 달의 신 | 태양의 신 Zhou Deng | 시간의 신 Liu Hong
사대천사:
Zhang Daoling, Xu Xun Jingzhi, Xu Jingyang), Qiu Hongji, Ge Hong
Sifang Gods
Qinglong Mengzhang Shenjun, 백호 감독 Shenjun, Zhuque Lingguang Divine Lord, Xuanwu Zhiming Divine Lord.
사룡신
황하|양쯔강|화이허|지수이하신
오감이 황제를 낳다: 청디의 정신은 위대하고 바이디의 하얀 움직임 거부됨, 붉은 황제 Chi Biaonu, 검은 황제 Zhiguangji, Huangdi Hanju
Ma Zhao Wenguan의 네 원수:
Ma원수는 Ma Tianju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Huaguang Tianwa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화광제
조원수는 부의 신 조공명, 조현탄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원원경, 동월황제의 장군
원수 관우.
5방향 계시: 황금빛 계시, 은머리 계시, 폴로 계시, 빠람타나 계시, 마하 계시
다섯 기진군:
p>The 동양의 수덕왕 | 남쪽의 영화왕 | 서쪽의 태백금왕 | 북쪽의 성수의 참왕 | /p>
오산
동웨산 태태, 천계인성제, 남월형산, 시천소성제, 중월송산, 중천총성제, 북월항산, 안전현성제, 시월화산, 금천원성제
(오산제: 진홍이라는 이름의 동악제는 동화제의 남동생이다. 다른 악제 4제는 동화제의 네 아들이다)
공주 Bixia:
동두성주|서두성주|중두성주|남두성주|베이두성주
Liu Ding Liujia:
Liu 정은 음신 옥소녀|정마오신 사마청|딩이신 추이주칭|딩위신 시수통|딩유신 장웬공
딩하이신 장원통|딩추신 조자위| Liujia는 양신 옥인|Jia Zi God Wang Wenqing|Jiaxu God Zhan Zijiang
Jiashen God Huwen Chang|Jiawu God Wei Yuqing|Jiachen God Meng Feiqing|Jiayin God 기사
Nandou Liuxingjun
첫 번째 천부궁: Si Ming Xingjun
둘째 날 Xiang Palace: Si Lu Xingjun
세 번째 천량궁: 장수성군
같은 궁의 넷째 날: 이수안 싱군
중궁의 다섯째 날: 두흥군
천지궁의 여섯째 날: 상성 싱군
북두칠성: ('사자와 낙타 왕국'의 북천 칠황)
북두칠성 제1양명과 탐욕스러운 늑대별
북두의 두 번째 음경 거성 6월
베이도우의 세 번째 실제 인물 루춘싱군
베이두의 네 번째 현명 원취싱군
다섯 번째 단위안 연진싱군 in Beidou
베이두의 여섯 번째 북극성주
일곱 번째 베이두성주
('사자'의 북두성 칠성주) 낙타나라'는 북두칠성의 또 다른 칭호인 천수(Tianshu), 천수안(Tianxuan), 천지(Tianji), 천취안(Tianquan), 위항(Yuheng), 카이양(Kaiyang), 야오광(Yaoguang)이다.
"Tianshu, Tianxuan, Tianji 및 Tianquan"을 함께 "Dukui" 또는 "Xuan"이라고도 하며 마지막 세 개의 별은 "Lao"라고 불리는 양동이의 손잡이를 형성합니다.)
팔선:
철과이, 한중리, 육동빈, 허향고, 란채허, 한향자, 조국구, 장궈라오
성장왕의 8장수 : Pang Liu Xunbi, Deng Xin 및 Zhang Tao, 전체 이름은
Liu Jun, Xun Leiji, Pang Yu, Bi Zongyuan;
Deng Bowen, Xin Hanchen, Zhang Yuanbo, 도원신(4개의 눈)
9개의 흑요석 별
금성|목성|수성|화성|토성|라후(일식별)|지두성|자주색 기성|달성 p>
十Duanyuan Chen
Zichou Yinmao 외
28개 별자리
Jiaomu Jiao, Kang Jinlong, Female Earth Bat, House Sun Rabbit , 신월여우 , 꼬리불호 , 지수표범 , 두무시에 , 황소자리 , 디도너구리 , 서손쥐 , 위위에옌 , 방불돼지 , 월워터디어 , 구이무늑대 , 루진개 , 위대지돼지 , Pleiades Ri Rooster, Biyuecrow, Scorpion Fire Monkey, 인삼 물 원숭이, Jingmuyan, 유령 황금 양, Liutu 사슴, Xingri 말, Zhangyue 사슴, 날개 달린 불뱀, Zhenshui 지렁이.
36명의 천장들
장광 | 진 유 | 류지 | Ying |Zhu Yan|Lv Kui
Fang Jiao|Geng Tong|Deng Bowen|Xin Hanchen|Zhang Yuanbo|Tao Yuanxin|Xun Leiji|Bi Zongyuan|Zhao Gongming|우 밍위안
Li Qingtian|Mei Tianshun|Xiong Guangxian| Shi Yuanxin|Kong Leijie|Chen Yuanyuan|Lin Dahua|Zhou Qingyuan|Ji Leigang|Cui Zhixu
Jiang Feijie|He Tianxiang|Gao Ke
(삼십육천장 버전이 가장 많으며, 위 내용은 참고용입니다.)
지상의 불멸의 식탁
장자야(동화황제, 아마도 무공의 후계자)
봉래삼선:
복, 부, 장수의 세 별은 복의 신, 천관제이다. 또 다른 설은 서양의 양승이다. 한나라, 또 다른 설은 당양성
부신 조공명
장수별 남극 불멸의 옹, 여자 생일 소녀: 마구
진무황제 , Nine Heavens Conquering Demons의 창시자 및 Xuanwu 원수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거북이와 뱀의 두 장군(태쉬안 수신 흑정령신, 태쉬안 화신 홍령신이라고도 함)
소장태자와 오룡
리산의 노목, 진원자
용왕: 동해의 용왕 오광 | 남해의 용왕 오윤 | 서해 | 북해용왕 오순 | 경해왕
심샤오신
자위 북극제
우청전왕(남극) 불멸의 황제) - 원시천왕의 아홉 번째 아들
신샤오팔제(주로 도교 소설)), 우칭진왕, 신샤오팔제를 합쳐서 구진제(九智帝)라고도 부른다. 신샤오
동극 청화제, 구천영원 천둥보국천준(황제), 구천뇌조제 등. (태일제, 유천동원제, 유백천주제, 진준커한, 인터뷰 진준)
구부삼성과 북극사성
구부 : Yufu 판결 Fu Zhenjun, Yu Fu Zuo Zhong, Yu Fu Zuo Pu Xie, Tian Lei 총리, Yu Shu 총리, Dou Shu 총리, Shang Qing Si Ming Yu Fu You Qing, Wu Lei Yuan Shi Jun, Thunder Du Si Yuan Ming Zhen Jun
세 성: Thunder Tai Province, Thunder Xuan Province 및 Thunder Capital Province
북극의 사성:
Tiangang Great 천봉원수(주팔계), 구천도장(북두칠성, 천살신이라고도 함), 천둥사자 등의 휘하의 현인.
천우 원수(Yu)
이성 원수
현무 황제 진우 원수
또한: 오방 천둥왕, 오방 천둥 황제
복희, 여와, 연제, 황제, 장서, 구제, 야오, 순, 우 등 고대 중국의 주요 신들이다.
고대 중국 신화를 열고, 현자와 현자의 세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신화는 그다지 완전한 줄거리를 갖고 있지 않고, 신화 속 인물들도 체계적인 신학적 계보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뚜렷한 동양적 문화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가장 주목되는 것은 그들의 덕행이다. 이러한 고결한 정신은 서양 신화, 특히 그리스 신화와 비교할 때 더욱 두드러진다. 고대 중국 신화에 나타난 이러한 선한 정신은 한편으로는 원작 신화의 고유한 특성에서 파생된 것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후대 신화 개혁가들의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이기도 하다. 서양신화, 특히 그리스신화에서는 신에 대한 칭찬과 비난이 대부분 지혜와 힘에 바탕을 두고 있는 반면, 고대 중국 신화의 신에 대한 칭찬과 비난은 대부분 도덕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중국의 문화 심리학에 깊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고대 중국 신화의 선한 정신은 사람들의 역사적 인물에 대한 평가와 실존 인물에 대한 기대에 영향을 미쳤고, 사람들을 위한 사회 교육의 내용과 목적을 결정했으며, 20세기 이후 현대 중국 문명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세기를 향해.
1. “그들은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으며, 보통 사람들의 정욕도 없다.” 이는 고대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주요 신들의 중요한 특징이다. . 많은 중국 고전과 역사서에서 Fuxi, Nuwa, Yan 황제, Huangdi, Zhuanxu, Ku 황제, Yao, Shun, Yu 등과 같은 고대 중국의 주요 신은 모두 고귀하고 신성합니다. 그들은 말과 말에 있어서 진지하며 결코 사람을 비웃지 않으며, 질투하거나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사생활에서 그들은 항상 매우 규율과 규율을 유지하고 세부 사항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인성과 도덕성을 키우며 유덕하고 유능한 사람을 존중했습니다. 거의 모든 신왕에게는 "붉은 살구 속임수"또는 "무작위로 사랑의 씨앗을 뿌리는"현상이 없습니다.
그 안에는 신성한 아우라, 순수한 성격, 고상한 감정만이 있을 뿐입니다. 인간들은 그들을 보면 아무런 무례함 없이 우러러보고 숭배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신화의 세계에서는 후대에 의해 변용된 신화는 물론, 고대 원시신화조차도 위대한 신들의 사랑생활에 대한 묘사를 볼 수 없고, 우리도 볼 수 없다. 그들의 삶의 세부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고대 중국 신화에는 사랑에 대한 내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항아신화와 후일 오산여신 전설이 중국 신화의 세계에서 아름답고 우아하게 등장하며 이곳의 풍경은 독특하다.
반대로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우리가 보는 신들은 크고 작은 것들은 모두 세속적이고 인간의 불꽃으로 가득 찬 이미지들이다. 신들의 왕인 제우스는 거침없이 유혹적이다. 더 심각한 것은 그가 원칙 없이, 질투와 개인적인 취향으로 가득 차서 독단적으로 행동했다는 것입니다. 세상의 여신이지만, 그녀는 질투와 증오로 인해 본성을 잃어버리고, 잔인하고 불경건한 어리석은 짓을 저지르는데, 이는 인간을 존중하지 않는 일이다. 주된 신도 이와 같고, 그 아래의 신들도 매우 비슷한 성격을 갖고 있다. 그리스군과 트로이 전쟁 중에 아킬레우스는 아가멤논에게 포로로 잡힌 여자 포로 크리세스를 아버지 아폴론의 사제들에게 돌려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때 아폴로 신은 자신의 딸을 도둑맞고 역병을 사용해 닦게 되었다. 아가멤논은 자신이 모욕을 당했다고 생각하고 여자 포로인 크리세스를 데리고 나가자, 아킬레우스는 분노하여 군대를 이끌고 철수했고, 트로이 장군 헥토르는 전염병으로 죽지 않은 그리스 병사들을 재빨리 죽였습니다. 그리스인의 이 비극적인 패배는 단지 여자 때문이었다. 이 결과는 중국인으로서는 이해할 수 없고 변명할 수 없는 일이며, 중국 신화 속의 선한 정신이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또 다른 예는 마르세유와의 플루트 경쟁에서 실패하여 잔인하게 마르세유의 가죽을 벗겨 나무에 매달아 놓은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니오보가 그들을 비웃었기 때문에 달의 신과 아폴로의 남매입니다. , 오직 아들 하나와 딸 하나를 낳고, 테베 여인들이 레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을 금지하여 니오보의 아이들을 많이 총살해 죽였습니다. 등등. 그리스 신화에서는 힘의 차이를 제외하면 신과 인간은 감정적으로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들이 신성한 망토를 벗었을 때 그들은 모두 세속적인 필멸자가 되었습니다.
2 "신에 대한 헌신의 정신을 옹호하고 찬양하는 것"은 고대 중국 신화의 도덕적 정신을 나타내는 또 다른 중요한 표현입니다. 이러한 희생 정신은 고대 창조 신화에서 처음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중국의 창조신화는 창조주 하나님의 몸을 희생하여 천지창조와 만물창조를 완성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고대 중국의 창세신 반고가 천하를 여는 일을 마친 후, 눈을 해와 달로, 사지와 머리를 오산으로, 피는 양쯔강과 강으로 바꾸었다. 황하(黃河)와 머리카락은 산과 숲과 식물로 변했고, 근육은 흙으로 변했고, 힘줄은 금과 돌로 변했으며, 몸에 있던 기생충은 사람이 되었다. 또 다른 선구적인 여신인 누와(Nuwa)는 하늘을 고치고 인간을 창조하는 위대한 업적을 완성한 후 자신의 몸을 만물로 변화시켰습니다. 그러므로 『산해서』에는 누와의 창자에서 화신된 열 신이 나온다. 오늘날 우리는 누와(Nuwa)의 변화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모두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이 신화는 어느 정도 이러한 정보를 우리에게 드러냈습니다.
후기 조상신은 이러한 창조신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여 중화민족에게 훌륭한 업적을 남겼다. 수인의 불 발명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난과 고난을 겪었고, 연황제는 농작물 재배와 약초를 발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약초를 맛보고 여러 번 생사를 겪었기 때문에 신농은 "불을 맛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수백가지의 약초의 맛과 샘의 단맛과 쓴맛을 맛보아 백성들이 "이때 하루에 칠십가지의 독을 만났다"는 것을 진나라 이전의 기록에 따르면 다유는 10년 동안을 다스리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홍수가 나서 세 번이나 집에 들어가지 못했다. 그 결과 “정강이에 털이 없고 병이 마르고 말랐다.”(“순자·비상”에서 “서자”를 인용함).
창조신과 조상신만이 그런 것이 아니라, 우리 고대 신화 속 영웅들의 이야기와 전설, 그리고 영웅을 찬양하는 것에도 헌신과 희생을 옹호하는 정신이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신화에서 사회의 발전과 인류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영웅들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 반면, 사회의 발전과 인류의 행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 신들은 조롱과 비판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태양을 쫓아 죽은 콰푸(Kuafu), 해를 쏘기 위해 태양을 쏘는 후이(Hou Yi), 홍수로부터 사람들을 구한 다유(Dayu) 등은 모두 홍수에 빠진 후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무와 돌을 이용해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바다를 채운 징웨이는 대대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신뱀과 요괴 같은 악당들이 영웅에 의해 소멸되지 않는다면, 그들 역시 역사와 문화에 의해 소멸될 것입니다.
중국의 고대 신들이 일반적으로 구현하는 헌신의 정신은 세계 다른 나라의 신화 속 영웅들에게는 없습니다. 그리스 신화의 인물들 중 그들의 건국 신화는 피로 가득 차 있다. 우주의 첫 아이로 태어난 키오스(카오스), 넓은 마음을 지닌 대지의 어머니 가이아, 지옥의 신 타르타로스, 신 에로스 사랑의. 키오스는 밤의 신 닉스와 어둠의 신 에레보스를 낳았다. Nyx와 Erebus의 결합으로 Space와 Day가 탄생했습니다. 가이아는 우라노스(하늘), 바다, 산을 낳았습니다. 이때 우라노스는 어머니 가이아와 결합하여 여섯 명의 남자아이와 여섯 명의 여자아이, 그리고 열두 명의 신을 낳았다. 나중에 주요 신인 우라노스(Uranus)의 1세대는 그의 아들 크로노스(Cronus)에 의해 거세되었습니다. 크로노스와 그의 여동생 레아도 여섯 명의 남자아이와 여섯 명의 여자아이를 낳았는데, 제우스가 막내였습니다.
크로노스는 자기가 아버지를 무너뜨린 것처럼 자기 자식들도 자기를 무너뜨릴까 두려워서 자식들을 모두 삼켜버렸다. 제우스가 태어나기 전, 레아는 대지의 어머니 가이아의 도움을 받아 크레타섬으로 탈출했다. 크레타섬에 도착한 후 제우스를 낳았고, 제우스는 살아남았다. 나중에 제우스는 신들과 연합하여 아버지 크로노스를 타도하고 크로노스에게 형제자매들을 토해내도록 강요했습니다. 그 후 제우스는 올림포스 산에 신의 왕국을 세우고 스스로 최고의 신이 되었습니다. 이 그리스 신화는 제우스의 신적 질서가 여러 세대의 신들의 살과 피 위에 세워졌음을 보여줍니다. 더 심각한 것은 이런 종류의 살육이 여전히 살과 피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리스 신화뿐만 아니라 바빌로니아 신화, 북유럽 신화에서도 피 냄새가 강하다. 바빌로니아 신화를 기록한 《에누마 엘리스》에서는 태초에 신들에는 크게 두 개의 세력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하나는 불규칙한 "혼돈"을 상징하고, 다른 하나는 질서 있는 "혼돈"을 상징하는 신들과 괴물들을 상징합니다. ". "질서"는 바다와 분리된 신이다. 창조의 과정은 결국 혼돈과 질서의 싸움으로 이해된다. 결국 질서는 혼돈을 물리치고 혼돈의 신과 괴물의 시체에서 모든 사물과 인간을 창조했다. 북유럽 신화에 따르면 오딘 신은 강력한 얼음 거인을 죽이고 그의 시체로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했다고 합니다.
3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선한 정신은 신들의 고귀함과 큰 헌신뿐만 아니라 '백성을 보호하려는 책임감'에도 반영됩니다. 중국 인민의 마음 속에는 인민이 숭배하는 신으로서 인민을 보호하고 이익을 주는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고대 중국의 많은 유명한 신들은 조상신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들 조상신은 모두 그 부족 내에서 뛰어난 인물들이다. 그들은 국가의 발전과 성장, 또는 국가의 큰 변화에 큰 역할을 했다. 그들이 국가의 조상신이 되기 위한 전제조건은 또한 위대한 신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결정짓는다. 특히 서주(西周) 이래 역사적, 정치적 필요로 인해 다양한 학파에서는 신화 속 인물의 이미지를 의식적으로 변형시켜 인간 이상의 영웅적 미덕을 거기에 더해 왔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고대 신화 속 인물들에 남아있던 야생성은 완전히 사라지고, 일부는 경건하고 거만한 소리만 나올 뿐이다. 그 결과 이들 고대신화의 영웅이나 조상신들은 새로운 태도를 가지고 역사의 무대에 올라섰고, 신에서 완전한 도덕적 품성을 갖춘 인간황제로 변모하였다. 우선 그들은 모두 세상의 서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세상을 통치하고 인류를 이롭게 하는 것이 그들의 근본적인 책임입니다. 그 중 다유(Dayu)가 대표적이다. 다유는 이타적이었고 세상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연 황제, 황 황제, 요, 순 등 다른 사람들도 모두 같았습니다. 동시에 중국 신화와 전설 속의 고대 신들은 세계를 자신의 것으로 여기지 않고 재능과 재능을 장려하고 '포기'하는 미덕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요가 늙어서 순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순도 우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이 세계는 후대가 역사적 사실인지 신화인지 분간조차 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신화와 전설은 중국 신화와는 매우 다른 문화적 특성을 보여준다.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는 신들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사랑, 증오, 분노, 욕망, 질투 등 평범한 감정을 드러낸다. "판도라의 상자"가 그 예입니다. 인간이 창조된 후 영웅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이 별을 관찰하고, 광석을 발견하고, 생산 기술을 습득하도록 도왔습니다. 하늘의 아버지인 제우스는 인간을 향한 질투심 때문에 인간에게 '불'을 주기를 거부했습니다. 프로메테우스는 태양마차의 불꽃에서 불을 뽑아 인류에게 주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를 코카서스 산맥에 가두고 사나운 배고픈 독수리들이 그의 간을 먹게 했습니다. 동시에 제우스는 불칸에게 "모든 재능을 지닌 여성"이라는 아름다운 판도라를 창조하라고 명령했고, 신들은 그녀에게 부드러움과 교활함, 아름다움을 부여하고 풀루에게 상자를 가져오라고 요청했습니다. .미코스의 형제 에피메테우스. 에피메테우스는 판도라를 남겨두고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온 상자를 열자 고통과 질병, 질투 등이 상자 밖으로 날아가고 세상은 어둠의 나락으로 떨어졌다. 이에 만족하지 않은 제우스는 홍수를 일으켜 인류를 멸절시켰습니다.
하늘을 수선하고, 바다를 채우고, 태양을 쫓고, 달에 날아가고, 태양을 쏘고, 홍수를 통제하는 중국 신화와 비교하면 서양 신화의 이러한 행동은 정말 완전히 다릅니다. 그리고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만약 제우스가 고대 중국의 신왕이 되는 불행을 겪었다면 그는 영원한 멸망의 나락에 던져졌을 것입니다.
고대 중국 신화에 반영된 덕정신 중 일부는 타고난 신화에 내재된 특성인 반면, 다른 일부는 인위적으로 변형된 것이다. 이는 문명사회에서 문화가 재형성되고 선택되는 결과이다. 이런 문화적 개편과 선택을 거쳐 고대 신들에게 남아 있던 약간의 '인간성'은 사라지고 사회와 인간과 동떨어진, 냉담하고 환상적인 이상화된 이미지만 남았다. 본래의 신성도 약화되어 세상이 숭배하는 우상이 되었고, 세상 황제들의 모형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신화 속 위대한 신들은 결국 인간세계의 조상으로 진화했고, 신에 대한 숭배는 조상숭배로, 신화는 종교숭배로 바뀌었다.
'덕'에 대한 요구가 중국 문화 곳곳에 반영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덕을 옹호하는 정신입니다. '도덕적 성실함의 함양'이라는 우리의 전통적인 삶의 영역에서 '자기 수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 역시 이러한 점을 보여줍니다. 오직 '처음부터 시작'해야만 우리는 먼저 자신을 수양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가족을 관리할 수 있으며, 그 다음에는 나라를 통치하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지속되는 문명 사회에서는 신하가 왕을 폐위시키고 그 자리에 앉히는 일, 왕이 신하를 강등시키거나 신하를 처벌하는 일 등 '덕'이라는 측면에서 변명이 나올 때가 많다. 그래야만 살인적인 '쿠데타'나 '모욕'이 정당하고 논리적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화적 선택은 오늘날의 사회생활과 우리 민족의 사고와 습관 어디에서나 여전히 발견될 수 있습니다.
다른 고대 신화 인물:
쿠이(kui): 전설에 따르면 동중국해에 '류포산'이 있고, 이 산에 쿠이가 산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구이의 몸과 머리는 소와 같았으나 뿔이 없었고 몸은 파란색과 검은색이었다. 구이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하고 천둥처럼 울부짖으며 물 속에 들어갔다 나오면 반드시 폭풍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규를 사로잡아 그 가죽으로 군용 북을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삼았기 때문에 북을 치는 소리가 반경 500마일에 걸쳐 크게 들렸다. 황제군의 사기가 고조되자 치유군은 크게 겁을 먹었다.
우강: '우강'은 전설적인 바다, 바람, 역병의 신으로 '우강', '우징'이라고도 불린다. 바다의 신 우장은 북해를 다스리며 그의 몸은 물고기와 같지만 머리가 둘 달린 용을 타고 있으며, 바람의 신 우장은 "현명"이라고 불리며 그의 형상이다. 인간의 얼굴과 새의 몸, 양쪽 귀와 발에 녹색 뱀이 매달려 있습니다. 두 마리의 녹색 뱀을 밟고 북쪽을 지배하십시오. 예강의 바람은 역병을 퍼뜨린다고 하며, 북서풍이 불면 상처를 입는다고 하여 고대인들은 북서풍을 '폭풍'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야유(yayu): "야유"(yayu)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우기는 한때 하늘의 신이었다가 '위'라는 신에게 살해당했지만 나중에 부활했지만 식인 괴물로 변했습니다. 야생동물의 외모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예를 들어 사람의 얼굴과 용의 몸을 갖고 있으며, 크기가 너구리와 비슷하다는 설도 있다. 말 다리, 또는 용의 머리와 호랑이의 몸(사진). 고양이가 사람을 먹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야오 황제는 후이에게 고양이를 죽이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푸두(Fu Dou): '푸두'는 원래 중국 남부에 사는 전설적인 소수민족을 뜻하는데, 개똥을 먹고 불을 뿜는 개 같은 괴물로 묘사된다. 재난이 일어나는 곳마다 불이 일어나서 고대인들은 이를 불의 징조이자 극도의 불길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복두(Fu Dou)는 불을 먹고 불이 붙은 대변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푸두(Fu Dou)는 신화에서 악마로 묘사되는 중국 남부 부족의 상징으로 추정됩니다.
9개의 머리를 가진 새: 이전에는 '유령차'로 알려졌는데, 10개의 목과 9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공단의 명령을 받은 사냥꾼이 열 번째 머리를 잘라냈다고 합니다. 머리가 없는 목에는 피가 흘렀습니다. 고대인들은 머리가 아홉 개인 새가 날아가면 불을 끄고 개들이 쫓아내도록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부 전설에 따르면 머리가 9개 달린 새의 머리에는 각각 한 쌍의 날개가 있어서 18개의 날개가 서로 뭉쳐서 쓸모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가 9개 달린 새는 '구후오새'라고도 불린다. 이 새는 인간의 아이들을 잡아먹으며 집단생활을 좋아한다.
충기: '충기'는 중국 전설에 나오는 악신으로 선을 억압하고 악을 조장하는 신으로, 몸집은 소만큼 크고, 호랑이처럼 생겼으며, 몸은 고슴도치이며, 날개가 있다. 개소리를 내며 사람을 잡아먹으며 살아간다. Qiongqi는 종종 싸움 현장으로 날아가 정당한 당사자의 코를 물어뜯는다고 합니다. 누군가 사악한 행위를 저지르면 Qiongqi는 그 짐승을 잡아서 그에게 주고 그가 더 나쁜 일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고대인들은 충기를 자신의 생각을 개의치 않고 군자와는 거리가 멀고 악당에 가까운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Qiongqi에는 유익한 측면도 있습니다. '다누오(Da Nuo)'라고 불리는 귀신 퇴치 의식에는 악령을 먹는 12종의 짐승이 있는데, 이를 12신 또는 12짐승이라고 부르는데 경기는 그중 하나이다.
***공: ***공은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농 가문의 후손으로 옌디 가문에 속하며 물의 신으로 ***공은 인간의 얼굴과 손, 발과 뱀의 몸. 황제(黃縄)의 후계자 전서(莊皇) 때 모반을 하여 전서에게 패하고, 이에 화가 나서 부주산(寶州山)에 머리를 부딪혀 천하가 동남으로 기울게 되었다. 그 후에도 인부들은 계속해서 소란을 일으키고(홍수 발생을 나타냄) 마침내 유(홍수 통제 성공을 나타냄)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
서화: 향화는 사람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악령이다. 전설에 따르면 Xuhua는 붉은 옷을 입고 소의 코를 갖고 있으며 한쪽 발은 신발을 신은 채 땅을 딛고 있고 다른 쪽 발은 허리에 걸치고 허리에는 쇠부채를 꽂고 있다고 합니다. Tang Xuanzong은 꿈에서 한 아이가 옥피리와 양귀비의 향주머니를 훔쳐 우울해지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Xuanzong은 화가 나서 즉시 도움을 청했고, 그러자 큰 귀신이 나타나 Xu Hu를 둘로 찢어 잡아 먹었습니다. 큰 귀신은 종귀를 가리킨다.
오통신: 중국 전설에 나오는 다섯 명의 음란한 요괴가 남쪽에서 난리를 피운다고 전해진다. “북에는 여우가 있고 남에는 오통이 있다”는 말이 있다. 아름다운 여성을 찾기 위해 종종 사람들의 집에옵니다. 사실, 오통신은 오현신이라고도 불리며, 태산신의 다섯 아들입니다.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에는 오신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완이라는 학자가 그 중 세 명을 죽이고 다른 한 명은 중상을 입혔다고 합니다. , 마침내 모두를 죽였습니다.
카오스(Chaos): '카오스'라고도 불리며, 고대의 악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모양은 불처럼 붉고 뚱뚱하며 4개의 날개와 6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얼굴 특징은 없지만 노래, 춤, 음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오스는 개나 곰과 같은 동물이라 사람이 볼 수도 없고 들을 수도 없다는 말이 있는데, 자신의 꼬리를 물고 낄낄대며, 악한 사람을 만나면 폭력을 행사한다. , 카오스는 그의 명령에 복종할 것입니다.
카오스는 '신들의 낭만'에 나오는 도교 홍준의 원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