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셜 오페라' 교육에 대한 고찰

'소셜 오페라' 교육에 대한 고찰

이제 막 입사한 교사로서 강력한 교실 수업 능력이 필요합니다. 수업 성찰을 작성할 때 우리 자신의 수업 성찰을 어떻게 작성해야 더 효과적일까요? ? 다음은 "소셜 오페라" 교육에 대해 제가 주의 깊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이 글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소셜 오페라' 가르침에 대한 고찰 1부

루쉰은 "내 피를 흘리는 헌원을 추천한다"는 맹세와 함께 투사의 모습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열정적으로 외쳤다: "이 식인 풍습을 무너뜨려라!" "이 부엌을 파괴하라!" "이 철제 집을 부숴라!"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라!" 그의 기사는 항상 자신의 추악함을 무자비하게 해부하기 때문에(예: "연") 사회의 추악함을 해부한다. (예 : "광인의 일기"), 국가의 추악함 (예 : "관객")을 마비 된 중국인이 볼 수 있도록 해부합니다. 그는 차갑고 날카로운 사람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루쉰은 결국 타고난 전사가 아니었고, 무엇보다도 인간, 살과 피를 지닌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루쉰에게는 사라지지 않는 화약 연기 속에서 평화를 꿈꾸는 군인처럼 자신만의 부드러운 면모가 있다.

7학년 <소셜 오페라> 2권은 루쉰의 작품 중 따뜻함이 가득한 보기 드문 작품이다. 그러나 인지할 수 없을 정도로 축약된 소설이다. 제가 이 수업을 처음 가르쳤을 때 전혀 눈치 채지 못했던 것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3년 후, 나는 다시 자료를 살펴보고 <그녀의 오페라>를 다시 읽었고, 이 교훈을 다른 방식으로 해석하기로 결심했다.

'소셜 오페라'는 '스크림'에서 선택됐다. 시적이며 그림 같은 '그녀의 오페라'가 루쉰의 동시대 작품 '광인일기', '아Q 실화'와 함께 포함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소설 자체에는 "반은 불이고 반은 바닷물"이라는 양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설은 어른이 되어 베이징에 두 번이나 연극을 보러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좌석은 고문 도구 같고, 인간관계는 철처럼 차갑기 때문에 이곳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꼈다. 생존'이라는 말을 듣고 어린 시절 행복했던 경험을 떠올렸다. 텍스트를 단일 텍스트로 취급하면 필연적으로 원본 저작물의 진정성이 손상됩니다. 그러므로 나는 '관심'을 감상하는 관점에서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소셜 오페라'가 어린이들의 놀이 집단일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영적 귀향에 관한 것임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키려고 노력했다.

루쉰은 문학의 대가이고, 그의 심오함은 책을 읽어서는 알 수 없다. '소셜오페라'에 대한 관심과 끝없는 '삶의 공감각'이 내가 감상을 가르치려는 근본 원인이다.

소셜 오페라를 관람하는 것은 '소셜 오페라' 기사의 중심 이벤트이자, '나'에게 가장 잊혀지지 않는 일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사교 오페라는 정말 보기에 좋은 걸까요? 그 학생은 기사에서 대답이 '아니요'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가 보고 싶었던 철머리 노인은 연속으로 공중제비를 84회나 할 수 있었지만, 뱀 정령과 노란 옷을 입은 뛰어오르는 호랑이는 한 번도 공중제비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보기 두려웠던 건 라오단이 노래를 끝없이 부르는 게 머리가 아팠다. 너무 짜증나서 아무 생각 없이 그냥 걸어가는 걸까요? 학생들은 '돌아보다'라는 단어에서 '나의' 향수를 읽었다. 학생들에게 '라오단이 들어갔을지도 모른다'는 환상 외에 다른 이유는 없느냐고 물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삶의 현실을 연결하고 연극을 보기 전의 우여곡절의 예고편을 읽었다. 이 흔치 않은 연극 관람 기회에 '나'는 많은 기대와 불안, 실망과 기쁨을 안겨주었다. 연극이 좋지 않았어요. "나" 뒤돌아 보지 않고는 떠날 수 없어요! 게다가 이 기간 동안 파트너들의 열정과 배려, 사려 깊음과 보살핌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진심을 어떻게 '가다'라는 단어에 사용할 수 있겠습니까? '나'가 되돌아보는 것은 '선녀의 산정처럼 영묘한' 무대뿐만 아니라, 사교 오페라를 보고 싶다는 마음에서 비롯된 다양한 경험과 경험들! 우리 자신을 되돌아보면, 애쓰면서 그것을 얻었지만 그것을 잃었을 때 실망하면서도 쉽게 포기하지 않는 감정적인 경험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까? 보세요, 루쉰 씨의 "뒤돌아보기"는 우리에게 너무나 많은 친숙한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작가는 친구 사이의 소박한 우정을 가장 감성적으로 묘사하고 글을 쓴다. 멀리서 찾아온 '나'의 소셜 드라마 시청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친구들이 가슴을 두드리며 '보장'을 했는데요! 자랑하지 마세요! 큰 사람은 "아이를 업고 파도에 뛰어드는 큰 흰살 생선"처럼 배를 운전할 수 있고, "Xun 형제"는 어린 사람이 선실에 그와 함께 앉아 있습니다. 얼마나 현명하고 정직한 소년인가! "나"는 철머리 노인이 재주 넘기는 것을 볼 수 없었지만 Shuangxi는 그에게 사려 깊은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나"는 약간 피곤했고 Guisheng은 즉시 물을 퍼서 마실 것입니다. 집. 나도 당신을 그리워할 거예요. 특히 사랑스러운 아파는 모두가 스님 콩을 먹고 싶어 할 때 입을 벌려 관대함을 드러내지 않고 "우리 것을 훔쳐라, 우리 것이 훨씬 크다"고 격려했다. ” 솔직하고 적나라한 진실이 사람의 가슴을 뛰게 한다! 인생에서 우리의 관대함은 Afa만큼 진실합니까? 나중에 Shuangxi는 Afa의 어머니를 생각해서 그를 막았고 Liuyi 시아버지 집에서 물건을 훔쳤습니다. 정말 현명하고 사려 깊고 친절하고 성실한 시골 아이들이군요. 디자이너 브랜드를 입고 화려한 게임을 즐기는 도시의 새로운 사람들보다 젊음의 아름다움을 더 잘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물론, 그들은 또한 꽤 장난 꾸러기입니다. "모든 꼬투리와 조개를 강에 던져 버리면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몰래 나쁜 짓을 하고 나면 아무도 알아낼 수 없는 일종의 은밀한 기쁨! 제가 이 이야기를 했을 때 많은 학생들이 서로 미소를 지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그들이 쓴 "흥미로운 어린 시절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6월 1일 시아버지가 콩을 나눠주는 행위를 두고 가식적이라고 생각하고 심지어 아첨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간의 필요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은 인간이 가장 먼저 충족시켜야 할 것은 생리적 욕구이며 이는 일반 동물과 다르지 않다고 본다.

그러나 고등동물로서 그는 안전 욕구, 사회적 욕구, 존중 욕구, 야망 욕구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의 노고의 결실을 훔쳤습니다. 왜 시아버지는 그에게 "은혜를 베풀도록" 다른 아이를 주겠습니까? 멀리서 온 꼬마 손님이 자신의 콩을 칭찬했기 때문이죠! 귀하의 노동이 인정되고 귀하의 존중 요구가 충족됩니다! 더욱이 "모든 것이 질이 낮고 독서 만이 높다"는 전통 국가 중국에서는 책을 읽은 '쉰 형제'에 대한 칭찬이 더 큰 의미를 갖습니다. 중국에서는 “여자는 자기를 기쁘게 하는 자에게 좋게 보이고, 선비(善士)는 절친한 사람이 되기 위해 죽는다”고 주장하는데, 시아버지가 콩을 선물하는 것은 존경받아 보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수업에서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통해 저는 중국어 수업을 가르치는 데 정해진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학생들을 다른 관점에서 이해하고 지도하는 것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교육 아이디어를 열어주세요. 약간의 성공이 있다고 해야 한다면 그것은 노력의 결과이기도 하다. '소셜 오페라' 2부의 가르침에 대한 성찰

어떤 사람들은 '소셜 오페라' 본문의 마지막 단락이 이 글을 이해하는 열쇠라고 말합니다. 수업을 준비하면서 작가님이 기사에 나오는 드라마와 콩을 왜 이렇게 잘 묘사했는지도 고민했어요. 우리는 이 글이 저자의 어린 시절의 회상임을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추억은 항상 좋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이 이 글을 이해하도록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요? '소셜오페라' 기사에 따르면 그날 밤 연극은 보기에 좋지 않았고, 콩은 그냥 삶은 콩이었다고 한다. 저자에 대해 그는 "그날 밤 정말 좋은 콩을 먹지 않았고 그날 밤 좋은 쇼를 더 이상 보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작가님이 소셜 드라마를 쓸 때 서문으로만 썼던 것 같아요. 그가 정말 쓰고 싶었던 건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가 정말 잊을 수 없는 드라마였거든요. .

Zhao Zhuang의 연극은 기사의 서론일 뿐이며, 그들의 연극은 기사의 본문입니다. 이 연극에서 주인공은 12세 또는 13세의 어린이 그룹입니다. 무대는 큰 배다. 달빛 아래에서 항해하는 장면, 자오좡에서 연극을 보는 장면, 집으로 돌아가 콩을 훔치는 장면 등이 포함됩니다. 무대 배경은 달빛 아래 강과 콩, 밀밭이다. (칠판에 써놨어요) 이런 배경, 저런 무대에서 밤낮없이 잘 지내는 아이들의 마음은 행복하네요!

저희도 어렸을 때 비슷한 경험이 있었어요. 그 때 린촌에서는 영화가 상영되었는데, 마을 친구들은 오래전부터 이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저녁에 같이 보러 가자. 우리 부모님은 보통 우리가 밤에 밖에 나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고, Lincun에는 가는 것도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하지만 많은 친구들이 함께 가는 것을 보고 저는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달빛이 비치는 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지저귀고 말하고 웃으며 곧장 2~3마일 떨어진 린촌으로 향했습니다. 도중에 우리 발 아래에는 울퉁불퉁한 지형이 있었지만 그것이 우리의 관심을 멈추게 하지는 않았습니다. 때때로 우리가 도착할 때쯤에는 영화가 끝나려고 할 때 우리는 군중을 따라가며 군중 속을 뛰어다니는데, 이는 매우 행복합니다. 물론 도중에 진완이 늦어진다고 불평했던 친구도 다음번엔 좀 더 일찍 떠나기로 합의할 것이다. 우리가 일찍 도착했을 때 모두가 모여서 매우 신나서 바닥에 앉았습니다. 지켜보면서 화면 속 글자들이 점차 흐려졌다. 군중이 웅성거리고 나서야 우리는 영화가 끝났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흐릿한 눈을 비비며 자고 있는 파트너를 깨웠다. 길에서는 여전히 재미있어요. 이제 어떤 영화를 보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영화를 보는 것은 단지 핑계에 불과합니다.

사교 오페라도 마찬가지다. 오페라를 보러 자오좡에 가는 것은 핑계이자 소개일 뿐이다. 속으로는 그들은 하나의 그룹으로 함께 가기를 희망합니다. 우리가 함께 있는 한, 우리는 매우 행복합니다!

달빛 아래 항해하는 배를보세요. 모두가 노를 흔들며 나와 이야기를 나누며 너무 행복합니다! 배 밖은 달빛이 물 같고 둑에는 콩과 밀 향이 난다. 정말 상쾌해요! 자오좡에서 본 연극은 말할 필요도 없이 명확하게 보거나 들을 수 없었고, 배우들의 얼굴이 점점 흐릿해지는 것만 느꼈습니다. 친구들의 경우 동생들은 큰 소리로 하품을 하고, 나이 많은 친구들은 자기 얘기를 하면서도 방송을 보는 데에는 관심이 없었다. 그리고 우리가 돌아올 때에도 모두가 우리가 왔을 때처럼 신나서 노를 뽑아 흔들고 있었습니다. 그 큰 배는 한 무리의 아이들을 등에 태운 커다란 흰 물고기처럼 빨랐고, 파도에 뛰어들며 웃거나 야단을 쳤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모두 다시 흥분했습니다!

삶은 스님콩 정말 맛있나요? 꼭 그런 건 아니고, 그냥 친구들이 직접 만들어서 맛있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어렸을 때 고향에서 소를 방목하고 있었는데, 연꽃 연못이 말라서 물동굴에 작은 물고기와 새우가 많이 숨어 살았습니다. 우리는 커다란 강조개 껍질 몇 개를 찾아 씻어서 물을 조금 부은 다음 흙이 쌓인 난로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조개껍질 냄비에 잡은 작은 생선과 새우를 삶으면 생선이 하얗게 변하고 새우가 빨갛게 변하면 소금이나 기름 없이 먹어도 용간처럼 담백하다. 바람. 식사를 하고 나니 손이 검은 재로 뒤덮이고 얼굴이 엉망이 되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는 정말 행복했던 것 같아요!

이 기사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을 때 학생들은 매우 적극적이었고 모두 비슷한 경험이 있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책 속의 이야기들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우리가 공허하게 설교하는 것보다 우리 자신의 삶의 경험을 통해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소셜 오페라'는 사실 아이들이 직접 공연하는 행복한 밤의 연극이다. '소셜 오페라' 교육에 대한 고찰 3부

'소셜 오페라'는 학생들이 중학교 중국어 공부를 하면서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루쉰 선생의 글이다. 따뜻함이 가득한 몇 안 되는 루쉰 소설 중 하나로,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이런 식으로 교과서를 구성하면 학생들이 루쉰의 글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글을 공부하면서 루쉰의 심오함과 냉철함 뒤에 있는 부드러운 면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황혼에 꺾은 아침 꽃"을 더 읽고 전생의 기억에서 살과 피의 루쉰을 읽도록 안내하십시오. 이는 앞으로 루쉰의 글을 연구하는 데 좋은 기반이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녀의 오페라> 교육의 성공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 교재에 대해 4시간의 수업 시간을 투자하여 수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기대했던 교육 효과를 얻었지만 몇 가지 생각해 볼 만한 문제도 있습니다.

첫째, 실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소설 장르에 대한 기본적인 문체 지식이 탄탄하지 않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설 속 인물은 작가 자신이라고 믿어진다. 이는 이 글의 장르적 특성이 뚜렷하지 않은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기사를 바탕으로 소설의 허구성을 설명했는데, 일부 학생들은 이 지식점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질문에 답할 때 여전히 작가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의 소설 연구에서는 여전히 문체적 특징을 거듭 강화할 필요가 있다. 더욱이, 많은 학생들의 작문 역시 스타일이 불분명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야기가 산재되어 있고, 수레를 말보다 앞세우고, 기사가 뒤섞여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스타일의 경계를 경시하고 자료에 따라 교재를 구성하는 현재의 관행은 여전히 ​​논의할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교사들이 교육 과정에서 이러한 지식 포인트를 의식적으로 강화하고 학생들이 글쓰기 표준에 따라 글을 쓰도록 지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소셜 오페라'라는 글을 가르칠 때 마지막 자연스러운 문단이 매우 중요하다. 이 단락은 기사의 시작점일 뿐만 아니라 기사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교수 과정을 설계할 때 학생들이 첫 번째 수업에서 이 단락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네 번째 수업에서 전체 텍스트를 학습한 후 다시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구성합니다. 비교를 통해 학생들의 본문의 핵심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조사하였다. 실제 수업 과정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이 정말 그리워하는 것이 두화희가 아니라는 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나는 삶의 경험 공감각이라는 뿌리 깊은 개념을 빠르게 도입하고 학생들이 어린 시절의 기억을 결합하여 과거에 경험했던 것, 함께 있었던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도록 교육 시간을 조정했습니다. , 그리고 먹은 음식, 들었던 노래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날 밤만큼 좋은 쇼를 다시 본 적이 없지만 그만큼 맛있지는 않다는 사실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어젯밤처럼. 이 링크를 설정하면 교실 분위기가 활발해집니다. 교실 분위기도 제가 이전 강의에서 상대적으로 소홀히 했던 문제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진행 상황을 따라잡거나 학생들을 가능한 한 빨리 정답으로 이끌기 위해 자기 설명과 세뇌의 비율이 너무 큽니다. , 학생들은 주의가 산만해지거나 소진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더 많은 활동과 토론회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 학생들은 교환 과정에서 이런 느낌을 대략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변했고, 사람도 변했습니다. 기억할 때마다 그 당시의 느낌을 더 이상 찾을 수 없어서 실망스럽습니다.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음에도 시간은 흔적을 남기지 않았고, 그때의 감정과 경험은 영원히 사라졌기 때문이다. 학생들이 깨달음을 얻었을 때 쇠가 뜨거울 때 쳐서 루쉰의 작품의 광채를 지적하면 모든 사람의 삶의 경험에 대한 공감각을 불러일으켜 모든 사람의 마음에 새길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학생들은 루쉰의 따뜻한 면을 깨달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사상의 심오함과 강력한 통찰력을 지각적이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대하는 교육효과는 자연스럽게 달성될 것입니다. '사교 오페라' 4부 교육에 대한 성찰

인민 교육 출판사에서 출판한 7급 중국어 2권의 네 번째 단원인 '사교 오페라'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가득한 보기 드문 기사입니다. 루쉰의 작품에는 따뜻함이 있습니다. <소셜 오페라>는 <절규>에서 선정한 작품이다. <소셜 오페라>를 관람하는 것은 <소셜 오페라> 기사의 중심 이벤트이자, '나'에게 가장 잊혀지지 않는 이벤트이기도 하다.

그럼 소셜드라마가 정말 좋은 걸까요? 그 학생은 기사에서 대답이 '아니요'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가 보고 싶었던 것은 "84회 연속 공중제비를 할 수 있는 철머리 노인"이었으나 그는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보기 싫었던 '라오단'이 계속해서 노래를 불렀는데 이때 '나'는 정말 실망했다.

그런데 학생들은 '돌아보다'라는 단어에서 '나'에 대한 향수를 읽었다. 나는 학생들에게 '라오단이 들어갔을지도 모른다'는 환상 외에 다른 이유는 없느냐고 물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삶의 현실에 대해 생각하고 연극을 보기 전의 우여곡절의 예고편을 읽는다. 이 흔치 않은 연극 관람의 기회에 '나'는 너무나 많은 기대와 불안, 실망과 기쁨을 안겨주기도 했다. 연극이 좋지 않으면 "나"는 여전히 뒤돌아 보지 않고 떠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 기간 동안 파트너들의 열정과 배려, 사려 깊음과 보살핌도 이 모든 진심을 어떻게 '가다'라는 말로 충분할 수 있었을까요? '나'가 되돌아보는 것은 '선녀의 산정처럼 영묘한' 무대뿐만 아니라, 사교 오페라를 보고 싶다는 마음에서 비롯된 다양한 경험과 경험들! Lu Xun 씨의 "Looking Back"은 우리에게 친숙한 추억을 많이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작가는 친구들 사이의 소박한 우정을 감성적으로 그려내며, 소셜 드라마를 보기 위해 멀리서 찾아온 '나'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장 많은 잉크를 뿌렸다. 상자와 "보장"! 큰 놈은 "아이를 업고 파도에 뛰어드는 큰 물고기"처럼 배를 항해할 수 있고, "나"는 선실에 나와 함께 앉아 있는 작은 놈이 있습니다. "나"는 철머리 노인이 재주를 부리는 것을 볼 수 없었지만 Shuangxi는 그에게 사려 깊은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나"는 조금 피곤했고 Guisheng은 즉시 물을 떠서 마셨습니다. 특히 모두가 먹고 싶을 때 귀여운 Afa입니다. 스님 콩, 그는 입을 열지 않고 관대함을 보여주지 않고 "서로 한 번 만졌다"고 모두를 격려했습니다. "우리 것을 훔치세요. 우리 것이 훨씬 더 큽니다!" 나중에 Shuangxi는 Afa의 어머니를 생각해서 그를 막았고 Liuyi 시아버지 집에서 물건을 훔쳤습니다. 얼마나 현명하고 사려 깊고 친절하고 성실한 시골 아이들의 모임입니까! 물론, 그들은 또한 매우 장난 꾸러기입니다. "모든 꼬투리와 껍질이 강에 던져졌고 흔적도 남지 않았습니다." 비밀리에 나쁜 짓을하고 나면 아무도 알 수없는 일종의 은밀한 기쁨! 제가 이 이야기를 했을 때 많은 학생들이 서로 웃으며 수업을 마친 후 자신들이 쓴 '흥미로운 어린 시절 이야기'를 배정받았는데, 이는 많은 학생들이 비슷한 경험을 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루쉰 씨는 아이들 사이의 순수함과 일하는 사람들의 단순함과 친절함에 대해 썼습니다.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삶의 경험의 공감각입니다. 우리가 잊을 수 없고 놓칠 수 없는 것은 종종 사물 자체가 아닙니다. , 그러나 사물 간의 새로운 연결이 가져오는 다양한 감정 과정.

이번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통해 중국어 수업에는 정해진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을 다른 관점에서 이해하고 지도하는 것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뿐만 아니라, 또한 아이디어 측면에서 보면 약간의 성공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면 그것은 노력의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