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둥근 조각 제작 절차
둥근 조각 제작 절차
< P > 동그란 조각품은 입체감 있고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전하기 때문에 석재 선택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먼저 둥근 조각의 외형을 설계해야 하며, 둥근 조각 작품은 가로세로부터 두께까지 실물에 적합한 비율을 가져야 한다는 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 P > "가공물" 은 첫 번째 프로그램이자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큰 둥근 조각품은 먼저 흙에' 가공물' 을 만들고' 진흙 원고' 를 주문한 후 석재에 정식으로' 가공물' 을 해야 한다. < P >' 가공물' 의 목적은 조각품의 각 부품이 엄격한 비율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한 다음 칼을 움직여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조각하는 것이다. 동그란 조각은 일반적으로 이전 방향에서' 조각' 을 하며, 작품의 각 각도와 방위의 통일, 조화, 융합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야만 동그란 조각품이 관람자의 전방위적인' 투시' 를 견딜 수 있다. 굵은 가공물을 두드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입체진흙 원고를 근거로 먼저 붓으로 재료에 대체적인 윤곽을 그린 다음, 그린 윤곽 밖의 여분의 재질을 도끼와 조각도구로 제거한 다음 굵은 가공물을 깎는다. 구체적으로 조작할 때, 재료를 가공물 의자에 올려 밧줄로 묶거나 바닥에 놓고 두 발로 자리를 잡고 가공물을 잡을 수도 있다. 가공물을 많이 깎아서 넓이가 넓고 평평하게 깎아서, 대반구가 둥글게 깎아서 번갈아 사용한다. 먼저 큰 형태 비례 관계를 치고 기하학적인 입방체로 스타일링한다. 큰 전환점과 부피 방향을 강조하다. < P > 인물의 경우 일반적으로 머리 볼륨 이외의 팔다리를 조각한 다음 머리, 가슴, 골반을 조각합니다. 그런 다음 수직, 기울기 등과 같은 형태 블록 표면을 파냅니다. 인체의 기본 모양이 완성되면 각 부위에서 인체의 구조, 비례 관계에 따라 볼과 이목구비 사이, 가슴과 목 사이, 가슴과 가슴 사이에 형성되는 울퉁불퉁한 울퉁불퉁한 모양을 하나하나 깎아 내고, 범프를 나눌 때는 다음 두 공정을 위한 여지를 남겨야 한다. 혜안 경내 최초의 원조각 작품으로 동진 혜북 진안군 왕림록 묘지의 옹중, 석양, 송대 낙양교 위의 석장군 조각상, 낙양용선 미산의 석불 3 개 등을 먼저 추천한다. 이후 명가정년 (1522 ~ 1567 년) 장악묘의 장군, 말, 호랑이, 양, 화표 등 조각품이 있었다. 석인석수 석불 위주의 원조품들은 당대 이전의 중원 문화의 특징을 기예에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질박하고 거친 예술 풍격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 P > 명대에 들어서면 돌사자 제품이 많아지는데,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 주요 부류, 즉 절, 집, 무덤 앞의 수호사자와 각종 기둥머리에 앉아 있는 사자들이 있다. 숭무 삼원궁 앞, 우성북관 이씨와 유씨 집 앞, 낙양 유망해 무덤 앞의 돌사자가 바로 이 시기의 작품이다. 그 라인은 강직하고 간결하며, 모양은 건장하고 위풍당당하며, 디테일 장식에 거의 공교롭지 않고, 북국의 질박하고 거친 풍격과 억제성의 내포를 보존하고 있다. 만년 (1573 ~ 162 년) 필리핀의 혜적 화교석공이 조각한 일부 성아 예수 대리석 조각상도 찬사를 받았다. < P > 명말 청초 청초에 청석 소재의 광범위하게 채택으로 사자와 후기 투조용 기둥 위주의 각종 원조각 공예품이 속출하고 있으며, 그 공예는 펀칭 기법과 정교한 땜납으로 도끼를 잘게 다지고, 선이 매끄럽고, 구조가 고르고, 형태가 사실적이며, 형신과 신을 겸비하고 있다. < P > 청대 오봉 석조 성수 이주가 석조공예에 회화예술을 적용해 예술풍격이 크게 달라져 질박하고 거칠고 섬세하고 우아한 방향으로 발전했다. < P > 이주가 조각한 푸저우 만수교 18 마리의' 주먹사자', 푸저우 흥화회관 한 쌍의 돌사자와 푸저우 남군회관의 청석용주 두 개 등이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남군회관의 용주는' 이씨 용주' 로 불린다. < P > 이후 혜안 석조 기예가 대진하여 가작이 분분했는데, 특히 청석룡주 조각이 가장 두드러진다. 안계, 진강, 혜안 등지의 사관묘의 용주, 화조화주, 인물주를 연이어 조각하다. 그중 진강 안해용산사의 한 쌍의 청석 () 은 민난의 독특한 풍격을 지닌 석조걸작 () 으로 꼽히고, 안계문묘의 용주 () 도 특색이 있다 ("관팔민" 이라고 불림). 그리고 혜안동악묘가 때리는 소리로 암수를 구분할 수 있는 용주와 사격궁의 < P > 청가경 21 년 (1816 년) 혜안 장인이 타이난의 푸젠룡해각미진 백초후예 건설학갑자궁으로 지원했다. 동시에, 1 개의 판룡돌기둥과 두 개의 전각사각 기둥을 정성껏 조각하여 용해로 반송하여 백초자제궁을 지었다. < P > 이 시기에는 사원, 사당, 기념건물 문 앞 또는 정원에 있는 돌사자도 있었다. 수국 사자, 볼사자, 귀사자, 고돈 사자, 베이징사자, 띠극 사자 등이 다양하다. 작은 사람은 1 여 킬로그램이고, 거인은 몇 톤에 달한다. 그 예술 풍격은 용맹하고 위풍당당한 것에서 영롱한 아름다움으로 바뀌는데, 석사자는 희기혜기, 모양이 장난스럽고 익살스럽고, 선이 매끄럽고, 표정이 순진하고 활발하며, 길리, 영상, 나복을 상징한다. 섬세하고 유창한' 남파' 스타일을 충분히 구현하다. 그 대표작으로는 푸저우 고산 용천사 앞의 자웅수국 사자 (이주작), 숭무풍산궁 한 쌍의 돌사자 (장국영작), 푸저우 법우당 정원 난간의 작은 돌사자 (장아야작), 샤먼 오촌석방 아래 돌사자 1 쌍, 푸저우 () 우산법우당 문 앞 돌북의 세 사자 수국, 난징 중산릉이 있다. 이 작품들 중 일부는 여러 군데의 펀칭, 다층 구조를 채택하여 조각공이 매우 정교하다.
19 세기 말 외혜안 장인은 말라카 청운정을 위해 돌사자 한 쌍을 조각하고 푸젠회관을 위해 용주 한 쌍을 조각하고 태국 왕궁을 위해 많은 석인과 석마를 조각했다. < P > 광서 28 년 (192 년) 장쌍집은 숭무성황묘 앞에 돌사자 한 쌍을 조각했다. 광서 말년에 장아야코는 베이징 이화원 공예대회에서 조각한 청석 펀칭 드럼 의자, 원탁작품을' 석조의 관' 으로 칭송받았다. < P > 청말민 초 오봉 석조 명장이가 타이베이 용산사 석조 업무를 맡았는데, 그중 8 개의 용주 (1 대 천지용), 화조화주 등이 출중하고 영향력이 깊으며 한 세대의 걸작이었다. < P > 민국 초년, 장아야코 () 는 광저우 황화강 열사 능원 석룡주와 푸저우 ()' 철변리상' 을 조각해 둘 다 명작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또 민국 기간 동안 혜안동령 매장계룡사 한 쌍에는 비상룡과 팔선, 이중구조의 용주, 기예가 독특하다. 이 시기는 혜안 석조가 큰 성과를 낸 황금기라고 할 수 있다. 전국 유일의 세 쌍의' 천지개벽 용주' (타이베이 용산사, 안계문묘, 혜안사그궁) 는 모두 혜안예공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 P > 중화 인민 * * * 와 국가가 설립된 후 혜안 석조예공은 집미' 오원' 에서 높이가 모두 2 미터가 넘는 마오쩌둥과 1 대 원수 및 진가경 동상을 조각했다. 그 후, 일부 석조예공들은 항주 미술학원에 선발되어 심학을 하게 되었다. 공부하는 동안 혜안 예공의 가작이 끊이지 않았다.
1959 년 장병정 조각작' 유격대 나팔수' 가 전국 공예미술전람회에서 2 등상을 받았다. 그동안 전시에 참가한 것은 장우재가 조각한 연꽃그릇, 장응련이 조각한 수선화 대야, 장래부가 조각한 등롱용 기둥 등이 모두 한 세대의 명작이었다.
6 년대 혜안 석조공장은' 독수리 파이터',' 목소 피리가' 등의 신작을 창조했다. 전자는 이미지가 실감나고 의리가 깊으며, 후자는 목동의 손에 있는 소 밧줄이 성냥개처럼 가늘고 조각공이 탁월했다. 이후 이 공장은 전통 공예를 기초로 동그란 조각과 엠보스의 특징을 겸비한 등롱 제품을 발전시켰다. 197 년대 혜안예공은 현 정부원과 푸저우 오일광장 전시관 앞의 한백옥 모택동 석상 등을 조각해 냈다.
1978 년 이후 혜안의 석조룡주가 한 시대를 풍미했고, 불과 몇 년 만에 수출한 판룡돌기둥은 수십 쌍이다. 이에 따라 혜안은 이미 백룡주 청룡주 봉황주 캐릭터 화조화주 등롱주 등 계열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혜안 장인이 역대로 조각한 문화재 가치가 보존된 판룡주 (국내, 도내, 국내, 해외 포함) * * * 11 여 쌍.
8 년대 초 혜안 석조공장의 많은 공예품들이 일본 서독 캐나다 미국 등지에서 잇따라 전시돼 각국 국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아 제품 수출량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오봉 석조공장의 지장왕상과 등롱 계열 제품 (좌달형, 원설견, 어발, 화발, 오중탑, 13 중탑, 궁등형 등 수십 종) 이 일본, 대만, 동남아 각국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P > 는 1981 년 혜안예장이가 대형 돌사자 한 쌍을 조각해 성 정부가 일본 오키나와 시민회관에 증정하기도 했다. 필리핀 마닐라 해방기념비 앞에 있는 사자 두 마리도 유명 연예인 장문암 등 3 명의 손에서 나왔다. 이 사자들은 이 시기의 걸작을 위해 펀칭된 기예를 이용하여 조각하여 모양을 만들었다.
8 년대 혜안이 생산한 소형 단품 공예품은' 12 생상',' 18 로한',' 팔선횡단해',' 연관음',' 태백술 취함',' 개구리',' 기린',' 기린' 이 있었다 일본을 수출하는' 백의관음',' 대배미륵',' 칠복신',' 일휴잠동' 등 1 여종의 품종도 있다. < P > 이 밖에 혜안은 하이난성 싼야 천애각의' 사슴 회고' 대형 조각상, 샤먼 구랑위 해변' 정성공' (높이 15.7 미터, 625 원석으로 총 14 여톤에 달함), 석사자시 표인' 동방각성사자' 와 메주를 조각했다 1989 년에 혜안 석조공장은 대만이 주문한 5 개의 나한석 조각품도 완성했다. 수산석의 둥근 조각은 남북조부터 시작된다. 195 년대 이후 푸저우 지역에서 속속 발굴된 남북조 시대의 순장품' 인수회' 등이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원시적인 수산석조 작품이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원조각은 남북조 이래 수산석조의 주요 기법으로, 청초 수산석조 창성 시대에도 조각인물, 동물도 여전히 원조각 기법을 위주로 하고 있지만, 이 시기의 원조각 기법은 고원의 남조와 비교하면 이미 같은 말을 할 수 없고, 작품의 예술 수준도 천차차이다. 명성이 자자한 양옥현, 주상균, 위여펜, 위개통, 동창문 등은 조각 스타일이 다르지만 모두 원조각 대가이며, 그들의 많은 원조각 작품들도 전세작이 되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양옥현의' 스님의 누상', 주상균의' 미륵', 위가 개통한' 복호로한' 등 십여 점의 수산석조 작품과 상하이 박물관, 천진예술박물관, 복주시 박물관이 소장한 양, 주, 위, 동동의 전세작이 모두 청을 보여준다 수주로한' 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시기의 석조연예인들은 이미 교묘한 색채를 잘 활용하고 있다. 그들은 석재의 유색 부분으로 겉옷을 조각하고, 무색 부분으로 나한신체를 조각할 줄 알았을 뿐만 아니라, 나한에 앉아 있는 민들레에 꽃을 그려서 금가루를 때우는 것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세대의 종사인 양옥현도 나한복에 보석을 박아 조각상을 돋보이게 하여 화려하고 다채롭게 만들었다. < P > 고대의 수산석 원조각 작품은 대부분 독립 개체 (예: 선, 불, 돼지, 양, 말 등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산석조의 제재는 끊임없이 넓어지고, 석조기법도 끊임없이 풍부하게 발전하며, 원조기법의 기초 위에 조각, 사슬조각이 나타났다. 표현 내용에서도 독립된 개체에서 인물, 동물, 산수 등을 결합한 대형 군조각으로 발전하여 원조각이 기법에서 작품 내용에 이르기까지 더욱 풍부하고 완벽해졌다. 같은 동그란 조각품은 왕왕 동그란 조각, 조각, 체인 조각 등 다양한 기법들이 융합되어 관통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동문파' 대사인 풍구와 조각한' 돼지새끼 만원' 은 한 무리의 모자돼지 조형으로 농가 생활의 번영을 반영한다. 진경상의' 구애닭' 은 닭의 흥분과 고삐 풀린 형태와 칼법의 혁신이 독특하여 정신을 진작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구애, 구애, 구애, 구애, 구애, 구애) 곽공삼의 산수는' 우이의 풍경' 을 조각하고, 민산 민수를 지척에 모아 소견으로 크고,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임형운의 물고기들은' 해저 세계' 를 조각하고, 물이 없는 물고기를 헤엄쳐 다니며, 쾌적하고, 상상을 자아낸다. 임발 은 \ "삼선술 취함 \" 을 말했다, 마치 술에 취한 듯 술에 취하지 않은 것 같다, 예를 들면 시와 같다. 린팅량의' 구보 연쇄장', 고리돌 사슬이 움직이고, 9 장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왕주광의' 연꽃관음' 은 단정하고 정숙하다. 또' 장정조 조각',' 붉은 민서조 조각',' 정강산 회사',' 민산천리설' 등이 있다 < P > 동그란 조각품은 입체감 있고 생생하고 실감나고 전하기 때문에 둥근 조각의 석재 선택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엄격하며, 가로세로부터 두께까지 실물에 적합한 비율을 갖추어야 조각사들이 비례해' 가공물' 을 만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공물' 은 원조각의 첫 번째 절차이자 중요한 부분이며, 특히 큰 원조각 작품도 먼저 흙에' 가공물' 을 만들고, 주황이' 진흙 원고' 를 수정한 후 석재에 정식으로' 가공물' 을 해야 한다. 가공물' 의 목적은 조각품의 각 부품이 엄격한 비율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한 다음 칼을 움직여 생동감 있는 작품을 조각하는 것이다. 동그란 조각은 일반적으로 이전 방향에서' 조각' 을 하며, 작품의 각 각도와 방위의 통일, 조화, 융합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야만 동그란 조각품이 관람자의 전방위적인' 투시' 를 견딜 수 있다. < P > 전통적인 수산석 원조각 과정은 각각 가공물, 치즐, 광택을 내는 세 가지가 있다.
1. 가공물은' 상석' 을 거친 후 카드 치즐 등의 도구를 이용해 돌의 불필요한 부분을 두드려 작품의 경물 배치의 기본 형태를 결정한다.
2. 가공물은 각종 손으로 깎고, 망치칼, 드릴 등을 사용하여 섬세한 조각을 하여 작품의 경물 수준을 더욱 뚜렷하게 하고 구조를 더욱 또렷하게 한다.
3. 마무리 이것은 조각의 마지막 과정입니다. 서로 다른 조각칼로 석조칼법을 이용하여 경물 이미지를 완벽하게 새겨 작품의 전체적인 기질과 멋을 구현한다. 칼을 내릴 때는 정확하고, 경중하고, 느리고, 억양이 꺾이고, 곧게 꺾어지고, 변화무쌍해야 감상자에게 독특한 미감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