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보는 세 번의 방랑 기간에 어떤 시를 썼습니까?

두보는 세 번의 방랑 기간에 어떤 시를 썼습니까?

"오월 여행": 주요 대표작으로는' 장 여행',' 유룡문봉선사',' 서 8 건 보내기' 등이 있다. 두보의 진정한 고향을 떠나는 것은 스무 살 때부터 시작되었는데, 그것은 당현종 19 년이었다. 바로 이 해에 두보는 4 년간의 오월 여행을 시작했다. 두보가 오월 진정한 로밍을 하기로 선택한 데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한편, 인사상의 이유로 두보의 삼촌 두든은 절강무강 (오늘 저장덕청서) 에서 현령으로 일했다. 그의 외삼촌은 장쑤 상숙에서 주책으로 일하는데, 외숙모는 안사의 난란 이후까지 그곳에 있었다. 두보의 친척이 강남에서 일정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여기서 쉽게 알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의 보살핌을 받으면, 너는 많은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여행 도중에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강남은 6 조 고리다. 육조 시대에는 많은 유명한 작가와 시인들이 이곳에 살았고, 그들의 주요 작품들도 이곳에서 창작되었다. 두보는 어린 시절부터 도연명, 사령운, 보조, 사무, 은갱, 호슨, 유신 등 시인의 시를 숙독하며, 사무, 은갱 등 시인을 낳은 이 땅에 대한 무한한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강남, 시인 셰어, 은혁, 어보가 노래하는 곳에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신나겠는가. 작품에서 그들은 강남의 아름다운 산수와 각종 감동적인 이야기가 그를 부르고 있다고 언급했다. 두보는 낙양에서 출발해 수로를 타고 대운하를 따라 회음 양주를 지나 장강을 건너 강남에 도착했다. 강남에서 두보는 고모수대에 공물을 바쳤다. 전설에 의하면, 오왕은 5 년이 걸려서야 고모수대를 지었다고 한다. 고모수대는 주로 오락을 위해 지은 것이다. 나중에 오왕부차, 퇴폐적 방탕. 돌을 총애하기 위해, 그는 고모수대에 봄철야궁을 지었고, 나중에 이곳에서 천지를 파고, 매일 놀고, 천지에서 노를 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릉정과 관와궁도 지었고, 궁전은 진주옥석으로 장식되어 사치스러웠다. 나중에 월왕이 오국을 공격했을 때, 으리으리한 고모수대는 불에 타버렸다. 두보가 고모수대에 올랐을 때, 옛날의 거창한 고모수대는 이미 사라지고, 차가운 벽만 남았다. 멀리서 보면 시인은 이 해변 도시의 높은 무대에 서서 망망대해만 보았다. 이 순간 시인은 뜻밖에도 바다 위에 떠서 멀리 바라보고, 동쪽을 건너 뽕나무를 도우려는 충동을 갖게 되었다. 나중에 시인은' 강자의 여행' 이라는 시에서 이 로밍 경험을 묘사했다. 그는 오월 여행을 했다. 그가 쑤저우 고모수대에 왔을 때, 그는 먼 부상 (일본) 을 방문하기 위해 동쪽으로 항해할 준비가 되어 있었지만, 결국 그렇게 하지 않았고, 나중에 후회를 표했다. 두보는 고모수대를 배배배한 후, 오왕의 허루와 전설의 신검을 묻는 호구에 왔다. 호구는 춘추시대 오왕부차가 그 부친을 매장한 곳이다. 타이거 힐 (Huchu) 의 이름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오왕부차는 효자라고 한다. 아버지 호루가 죽었을 때,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주영',' 어장' 등 보검을 일부러 찾아와 연못가에 묻었다. 복차의 효심이 하늘을 감동시켰다. 능이 수리된 지 사흘 후, 백호 한 마리가 호루의 무덤 앞에 나타났다. 이 백호는 죽은 후 석두 () 가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호구' 라는 이름의 유래이다. 두보는 당시 명검을 묻었던 검지를 보았고, 등에 누워 있던 석두 () 도 보았다. 그것은 여기에 묻혀 있는 보물을 지키는 충성스러운 경비병과 같다. 오태백도 절이 하나 있다. 오태백의 겸손은 줄곧 사람들에게 탄복해 왔다. 오태백은 오국의 개국 군주이다. 그는 원래 서주 시조가 돌보는 장남이었다. 장남상속제의 고대에 그는 주국의 미래의 군주여야 한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동생의 역법이 현명하다고 생각하여 황위가 장남에게 전해야 하는 제도를 깨고 황위를 역법에 전하려 하였다. 태버가 아버지의 생각을 알게 되자 그와 그의 둘째 형인 종용은 남방에 왔고, 그는 나중에 오국의 조상이 되었다. 주국의 왕위는 결국 이직에게 전달되었고, 나중에는 주문왕에게 전해졌다. 그가 주무왕에 도착했을 때, 주는 상조를 소멸하고 천하를 통일하였다. 오태백의 퇴위는 주조의 궐기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의 겸손 지난 일은 두보를 눈물로 만들었다. 지금 오태버 신전은 연못에 조용히 반영되어 조용하고 장엄하다. 왕 루 예배 무덤; 호구에 갔는데, 호구는 쑤저우의 특색을 가지고 있고, 오왕호루, 전설의 신검이 묻혀 있다. 구경하는 절, 황폐한 고적을 바라보며 너무 많은 로맨틱한 전설, 이야기, 역사가 있는 이 땅을 보고, 이 땅이 어루, 푸주가 운영하는 땅을 보고, 돌나막신에 짓밟힌 이 땅을 보고, 두보의 생각과 생각은 무한한 아쉬움으로 가득 차 있다. 두보는 상술한 고적을 유람하는 것 외에도 풍경이 매력적인 옛 상주원에 갔다. 그가 갔을 때 마침 연꽃이 활짝 피는 것을 보고, 우아하고 다채로운 연꽃이 활짝 피는 것을 보고 맑은 물 위에 서서, 미풍이 불고, 호향이 코를 찌르며, 마치 마음속의 서글픔을 흩날리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나 지금이나 누가 옳고 그른가? 얼마나 많은 것들이 먼지로 변하거나 재로 변하는가. 오월 이야기가 너무 많아요. 월왕 군웅은 비수를 물고기 뱃속에 숨기고 왕을 암살한 협객이 일부러 허름하게 차려입고 관인을 안고 공개적으로 전처를 모욕하는 이야기를 모두 이곳에서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오싱시의 남동쪽 모퉁이에서 30 여 리 떨어진 두보는 맑은 개울을 보았는데, 이것이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약엽강이다. 그 당시 아름다운 처녀석이 이곳에서 털실을 빨았다고 한다. 개울 양안에는 밀짚모자를 쓰고 흰 옷을 입은 여자들이 개울가에 쪼그리고 앉아 매미 날개처럼 얇고 하얀 모래를 들고 물 위를 위아래로 흔들었다. 그들은 털실을 씻는 소녀이다. 신창현 성동에서 두보는 이백이' 꿈에 천목산' 이라는 시에서 열정적으로 찬양하는 천목산도 보았다. 다산, 다변, 우뚝 솟은 천목산은 두보를 깊이 취하게 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가는 길에 두보는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서 유람을 감상할 겨를이 없었다. 시인은 만년에 오월 산수를 떠올렸는데, 여전히 정이 독특하다. 두보는 이번 로밍에서도 강녕 (오늘 장쑤 난징) 을 유람했다. 그는 진하 북쪽의 항아리사를 참관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동진 대화가 구카이의 그림을 그린 벽화를 보았다. 전설에 의하면 구카이지는 벽에 탁상상을 한 폭 그렸는데, 잠시 사원 전체를 환히 비춰 온 도시의 사람들을 끌어들여 그림을 보러 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백 년이 지났고 한때 혁혁했던 신사들이 모두 사라졌지만, 이 벽화는 광채를 잃지 않고 여전히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을 끌어들여 감상하고 있다. 두보는 굶주리듯 이 그림을 감상하고 있다. 아마도 이것은 두보가 본 고대 명화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작품일 것이다. "서 8 세 1 대 강녕성" 이라는 시에서 그는 그해 자신이 이 그림에 남긴 깊은 인상을 썼다. 시는 이렇게 쓰여졌다: 호두 (구 카이지) 김기장 그림자, 전중에서 잊을 수 없다! 조기여행: 대표작으로는' 망악',' 항주루',' 방병 조호마',' 화독수리' 등이 있다. 제나라와 조는 현재의 산둥 동북부와 허베이 남부에 해당한다. 아름다운 봄에 그는 전국시대 왕이 지은 플랫폼에서 목청껏 노래를 불렀다. 추운 겨울, 그는 청주 (오늘 산둥 이도) 에 왔다. 여기서 그는 나중에 국자감으로 일한 소우 (소원명 분) 를 알게 되었다. 소우의 부모님은 그녀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녀의 생활은 매우 힘들었다. 그는 태산에서 책을 읽으며 매우 근면하다. 당시 양귀비는 산둥 생활을 했다. 열심히 공부하는 두 사람이 만나자마자 곧 할 말이 없는 좋은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함께 관광과 사냥을 갔다. 춘추전국시대 제경공 사냥의 청추에서 그들은 말을 타고 활과 화살을 들고 운강에서 야수를 쫓고. 두보는 여주에 와서 아버지를 뵈러 왔다. 이때 그의 아버지 두헌은 여주에서 사마가 되었다. Yanzhou 시마 는 지방 관리 에서 중간 순위 이며, 아버지의 급여 는 일일 비용 에 대처 하기에 충분하다. 그동안 두보는 생활부담이 없었다. 그는 근심 걱정 없이 호정이 만장하다. 근주 () 는 지루 대지 () 에 위치하여 유교 사상의 발원지로 유구한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여주에 인접한 조현에 와서 의산에 올라 진시황이 의산에 남긴 비석을 목격했다. 현산 위의 비석은 진시황동정 때 유생으로부터 수집되었다고 한다. 진시황은 Yanzhou 에 인접한 Zou 현을 거쳐 Zou yi 에 올랐다. 그는 산에 오르자마자 자신이 천하를 제패한 위대한 공적을 떠올려 현지의 모든 유생들을 모아 찬송가를 적고 비석에 새겼다. 오늘날 진시황은 이미 존재하지 않고 비석 위에 흐릿한 글씨만 남았다. 두보는 공자의 고향인 곡부에 와서 한대 노공과 왕이 지은 영광전을 참관했다. 여주루에 올라 광활한 벌판은 끝이 없고, 여주와 연결된 발해, 다이종, 청주, 서주, 진시황의 비석, 그해 웅장한 여릉광전의 잔재가 시인의 눈앞에 펼쳐졌다. 두보는 이번에 여주루에 올라 두보 시집에서 가장 오래된 율시를 만들었다. 동군 근정, 남루 초창기. 구름 바다 연결, yeping qingxu 에; 진 () 과 고비 () 가 있고, 노황성 궁전 () 이 있다. 이렇게 오래된 적이 없어서 보기만 해도 어색하다. 여주 북쪽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유명한 태산이다. 태산은 오악 중의 하나이다. 항산이 높지는 않지만 항산미도 없고, 송산이 웅장하지도 않고, 화산험준도 없다. 그러나 태산은 역사상 가장 오래된 것으로 오악의 우두머리로 불린다. 대종에 대한 존중. 일찍이 전국 시대에 지루의 유생은 이 산을 오르기 시작했다. 그들은 산꼭대기까지 올라갔고, 발밑에는 층층의 구름이 있었다. 구름 위에 서 있는 것은 마치 천지에 있는 것 같다. 그때부터 그들의 마음속에서 태산은 오악 중 가장 높은 산이었다. 태산은 숲이 울창하고 해발이 높아서 지척에 가까우니 창공에 견줄 만하다. 고대에는 많은 제사 행사가 태산에서 열렸다. 역사적으로 진시황과 한무제는 이 절에 비석을 세운 적이 있다. 두보는 여주에 이르러 태산에 올랐다. 태산의 정상에 서서 그는 공자가' 동산에 오르고 작으며 태산을 기다리며 천하보다 작다' 는 웅대하고 웅장한 심경을 느끼고 있다. 몇 년간의 여행 끝에 두보의 시는 진보했다. 남방의 산수는 그의 심미를 높였고, 북방 산야의 사냥은 두보의 가슴을 넓혔다. 그의 재능은 수시로 분출할 수 있는 화산처럼 걷잡을 수 없다. 태산을 유람할 때, 그의 재능은 글로 변해 태산의 웅장한 기세를 구현한 명구' 망악': 얼마나 웅장한 성태산이냐!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태산의 정상에서 두보는 태산의 장려함을 맛보았다. 한편 세심한 두보는 이미 개원성세에 숨겨진 당나라 위기를 어렴풋이 알아차렸다. 그는 태산 주위의 들판이 이미 황폐해졌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최근 몇 년 동안 당현종은 전쟁에 열중했고, 조정은 국경 지역에서 끊임없이 전쟁을 일으켰다. 많은 남성 노동력이 국경 지역으로 모집되고, 농촌에는 남성 노동력이 부족하고, 농지는 황량하며, 온통 황량하다. 이 인상은 그의 머리 속에 남아 있다. 젊고 기세가 왕성하여 당시 사회 전체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았다. 제조 시대에는 두보를 뼈에 사무치게 한 소원명 외에도 당나라 역사상 유명한 변두리 시인과 고적한 친구를 사귀었다. 높은 적응은 성취가 있는 시인이다. 어린 시절 아버지와 함께 영남 일대에서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며 정착할 곳이 없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리앙 송 사이를 전전하였다. 그의 가족은 쇠퇴하고 있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야 했다. 때로는 재난을 당해 수확이 좋지 않아 구걸을 해서 생계를 꾸려야 할 때가 있다. 생활이 힘들지만, 고상한 것은 자신의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무술을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해서 언젠가는 뭔가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의 날 동안 고사는 줄곧 자신의 이상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그는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변방에 가서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친구를 사귀었다. 두보는 문수에서 높은 때를 만나는데, 그는 수재가 아니라 생활이 매우 어렵다. 그는 늘 장작과 고기잡이가 필요해서 생계를 유지한다. 그러나 고감은 벼슬길의 실의에 의기소침하지 않았다. 반대로, 그는 시인의 타고난 영웅주의와 자유를 표현했다. 그들이 만났을 때 두보는 생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는 소년이었지만, 높은 적응은 빈털터리였다. 그들이 서로 공감하는 심리적 체험이 너무 적어 함께 여행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들은 함께 문수 여행을 하며 함께 시를 읊었다. 두보가 생각지도 못한 것은 고성이 뜻밖의 스님이 되었다는 것이다. 두보는 서남으로 떠돌아다니며 옛 친구에게 의지해 돌보아야 했다. 두보가 만년에 청두 초당에서 쓴' 고창때 제사' 시에서 그는 그해 그들이 만난 경험을 깨달았다. 이 기간 동안 두보도 일부 은둔자와 스님들과 교제한 적이 있다. 그들은 세상과 다투지 않고 욕심이 없는 인생철학, 충동, 오만함, 거만한 마음을 수렴시키고, 초창기 고학으로 형성된 교양과 학식을 빠르게 이 은둔자와 승려의 세계에 녹아들게 하여 서로의 좋은 친구가 되었다. 개원 28 년, 부소군에서 허주부를 만나다. 한바탕 교류를 한 후에 그들은 나중에 친구를 사귀어 지닝에 놀러 갔다. 이 시기에 두보는' 방병 조마마' 와' 화독수리' 두 곡의 영웅적이고 강건한 시편을 남겼다. 두보는 일생동안 말과 독수리를 특히 좋아했는데, 그는 그것들을 전투의 생명과 숭고한 자질에 비유했다. 이 두 편의 시는 그 시기 두보의 숭고한 복수정신과 영웅적 기개를 충분히 구현했다. 양송여행: 대표작은' 범과 이십절절 찾기' 가 있다. 이백과 두보는 양송을 유람했고, 또 다른 유명한 시인 고감도 합류했다. 두보는 문수 () 에서 고시 () 와 만난 적이 있는데, 지금은 오랜만에 다시 만나 매우 기쁘다. 이때 고응은 일찌감치 변세시' 갈염행' 으로 시단으로 유명하다. 이백은 일찌감치 유명해졌다. 세 명 중 두보만이 가장 젊다. 이백과 고수는 재능이 넘치지만 그들보다 훨씬 어린 두보와 교제하는 것은 여전히 즐겁다. 함께 걷는 세 사람도 재능이 넘치고, 같은 재능을 만나지 못하고, 명성이 뚜렷하지 않다. 길을 따라, 그들은 * * * 주제를 너무 많이 가지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서로 이야기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른다. 그들은 유명한 양원에 가서 한고조 유방이 숨은 산산과 당산을 올랐다. 저녁의 찬바람 속에서 그들은 송주 북쪽의 독신 아버지 역에도 올랐다. 당시 송주는 협의의 기운이 가득한 번화한 도시였다. 송주는 인구가 밀집되어 있고, 거리가 넓고, 고층 건물이 즐비하며, 사방팔방에 관광객이 있다. 현지인들은 후대를 잘하고 정직하며, 그들은 악을 증오한다. 그들이 울퉁불퉁한 길을 보았을 때, 그들은 칼을 뽑아 서로 도왔다. 그들은 뚜렷한 원한이 있다. 복수를 위해 그들은 번화가에서 살인을 할 수 있고, 은혜를 갚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모든 것을 기울일 수 있다. 이런 협의의 분위기는 세 시인의 열정을 설레게 했다. 천보 4 년 (기원 745 년), 세 시인이 이곳을 떠났다. 고적남유, 이백, 두보 북유 저우치 (산둥 제남으로 입항). 이백은 자주 자수정궁에 갔다. 두보는 북해 지사 이영을 방문했고, 이영은 줄곧 그를 알고 싶었다. 이영은 문인 가정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문선' 주숙가 이선이었다. 가정 교육과 훈도로 인해 그는 글쓰기와 서예 방면에서 명성을 얻고 있으며, 특히 묘비명과 비문을 쓰는 데 능하다. 이영이는 두보보다 서른네 살 더 나이가 많지만 호방함에 구애받지 않고 문사와 시인을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영이는 일찍이 낙양에서 두보의 풍채를 들은 적이 있다. 당시 그는 두보와 친구를 사귈 의향이 있었고, 그와 시와 이야기하기를 원했다. 지금 이영이는 저우치, 어린 시절 상대방으로 유명한 이 두 사람이 마침내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