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귀저우 산촌 풍습은 정말 이상해요! 여자들은 출산 후 밭에 일하러 나가면, 남자들은 왜 감금기간 동안 집에서 쉬나요?
귀저우 산촌 풍습은 정말 이상해요! 여자들은 출산 후 밭에 일하러 나가면, 남자들은 왜 감금기간 동안 집에서 쉬나요?
시대가 발전하면서 집에 머물기를 꺼리고 남편을 돌보고 자녀를 키우며 남성에게 의존하는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대신에 그들은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노력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국가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기를 바랍니다. 옛날에는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입대한 화목란(Hua Mulan)과 황후 우택천(Wu Zetian)이 있었고, 오늘날에는 말라리아 퇴치의 영웅 투유유(Tu Youyou)와 화웨이의 황후 쑨야팡(Sun Yafang)이 모두 여성입니다. , 남성보다 열등하지 않은 전략과 능력, 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성이 하늘의 절반을 떠받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그들의 행동을 사용했습니다.
여성의 주체적 사고가 꽃피는 새로운 시대에도 구이저우(貴州) 산촌에는 여성이 출산 후 농사일을 해야 하는 반면, 남성은 집에서 담배를 피우며 '감금'하는 현상이 여전히 남아 있다. 산촌이 멀수록 정보가 적고, 지역문화를 보존하기가 더 쉬우므로 지금까지 이 풍습은 여전히 지역의 전통으로 남아있습니다.
'감금된 남자들'
우리 마음 속에 구이저우는 산이 아름답고 물이 맑으며 촉촉하고 영양이 풍부한 좋은 곳이다. 적수이는 "천개의 폭포의 도시"와 "단샤의 왕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황과수폭포는 "아시아 최대의 폭포"로 알려져 있으며, 독특한 "세계 1위 동굴"인 지진 동굴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생태관광자원과 역사문화자원의 결합, 소박한 민속풍속, 맛있는 특산간식 등이 독특한 풍속풍속을 그려낸다.
그런데 이렇게 탐나는 관광지에도 여전히 '여자보다 남자를 더 좋아한다'는 심각한 후진적 사고방식이 존재한다. 구이저우에는 산과 강이 많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산 근처에 산다. 그러나 산길은 걷기 어렵고, 교통이 불편하고, 정보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사람들은 전통적인 사상에 영향을 받고, 낡은 사상을 갖고 있으며, 외국의 선진 사상을 받아들이기를 꺼립니다.
여성이 임신한 지 10개월이 되면 그 모든 과정이 길고 힘드니까요. 출산 후에는 몸이 약해져서 아이를 더 잘 키워야 합니다. 아이에게 더 많은 보살핌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구이저우(Guizhou) 산간 마을의 여성들은 휴식과 영양 섭취는커녕 감금될 권리도 없습니다.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3일 동안 밭에 나가 일하는데, 부유한 집의 엄마들은 집에서 목욕을 하고, 가난한 집의 엄마들은 강에 가서 목욕을 하고, 아이들은 데리고 간다. 남편의 보살핌. 남편은 집에 "감금"되어 있고, 어머니는 요리, 거리로 나가 쇼핑, 밭 갈기, 집안일 등 밭일을 합니다.
그리고 남자들은 아내가 가장 경작해야 할 때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나가서 돈을 벌지 않고, 가장의 책임을 맡지 않고 오히려 '감금'한다.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여자들은 밖에 나가서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버세요. 남자가 감금을 마치면 아이는 아버지의 성을 이어받게 되고, 남자는 집안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갖게 된다.
이들은 여성을 아이를 낳고 가문을 이어가는 도구로 대하는 것이 아닌가? 이런 상황은 구이저우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성이 식탁에서 식사를 할 수 없는 풍습이 여전히 남아 있는 곳이 많습니다. 오늘날에도 열린 마음과 급격한 변화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여전히 낮은 지위에 있고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격이 있습니다.
봉건사상의 독
이러한 사태의 근본 원인은 봉건사상이 뿌리 깊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 풍습은 비단 비단 비단 사례가 아니며, 일찍이 송나라 때부터 남자들이 '감옥에 앉아 있다'는 기록이 있다. 송나라 『태평광기』의 기록에 따르면, “남쪽에 유부녀가 있는데 아이를 낳자마자 일어나서 남편이 침상에 누워 젖먹이는 유모처럼 밥을 먹는다. 아이를 낳은 지 사흘 만에 아내가 냇가에서 목욕을 하고 돌아와서 사위에게 은혜를 베풀고 아기를 품에 안고 침대에 앉았습니다. 그 중 '랴오'는 겔라오족의 조상을 뜻하고, '월'은 장족의 조상을 뜻한다.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아마도 아내가 아이를 낳은 후, 남자는 아내의 경험을 흉내낸다. 아기를 낳는 것 같은 느낌, 혹은 엄마처럼 옷을 입고 이불을 덮고, 아내의 '감금'을 흉내 내며 아이를 돌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쓰고, 집에 돌아가면 아기를 돌보는 남편을 섬겨야 한다. 이런 아내를 대신해 '감금'하는 제도를 조산사 제도라고 하는데, 이때 남편을 '조산사 제도'라고 한다.
중국의 모계 씨족 사회에서는 여성이 재산을 소유한 반면, 남성의 지위는 생산성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노동 및 육체적 측면에서 매우 낮습니다. 힘이 돋보이게 되면서 사회적 지위가 점차 향상되고, 사회적 관계도 과도기에 접어들기 시작하는데, 이는 고대의 남성과 여성이 사회적 지배권을 놓고 경쟁하던 데서 비롯된 것으로, 전환을 암시한다.
남성의 타고난 생리적 구조로 인해 아이를 가질 수 없지만 자신의 지위를 확립하고 아이가 스스로 태어났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왔습니다. 아내 대신에 "감금"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감금 후에는 아이가 아버지의 성을 따르게 되며, 가족 내에서 남자의 지위도 더 높아지고 목소리도 더 중요해집니다. 이 방법은 아이를 낳았음을 사회에 선언하고 재생산에 있어서 자신의 지배적인 위치를 강조함으로써 가부장적 사회를 확립하려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혜택 제도'의 첫 번째 대표자
구이저우만이 '감금된 남자들'의 유일한 예는 아니다. 최초로 기록된 수혜자는 황제의 손자였다. 즉, 다유의 아버지는 남자였기 때문에 당연히 아이를 낳지 못했다. 신화에 따르면 다유는 군의 복부에서 태어났다.
황제는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파견되었지만 실패하여 군을 죽이고 그의 아들 다유를 보냈다.
요즘 관점에서 보면 남자는 자궁도 없고 아예 임신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당시 남성들이 가장의 위신을 확립하기 위해 자녀를 갖는 것에 대한 공로를 자신의 것으로 삼고자 했다는 측면에서도 나타난다. 재산 소유 관습의 출현은 일정한 역사적 조건에서 형성되었으며, 이는 역사적 발전과 진보의 필연적인 경험입니다.
현대사회는 남성과 여성의 평등에 주목하지만, 이런 현상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구이저우(貴州)의 외딴 산촌 마을에서는 이런 현상이 여전히 존재한다.
외진 곳에 있고 정보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오늘날 사회의 선진 사상을 널리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봉건 사상은 뿌리가 깊고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는 것. '문옹'은 고대 사회 변화의 산물이며 만민 평등을 옹호하는 오늘날의 사회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진전.
여자가 임신 10개월을 하고 아기를 낳으면 그 모든 과정이 너무 힘들고, 출산 중에도 지옥문을 겪게 된다. 남편은 아내에게 좀 더 배려하고 온화하게 대하고, 덜 가혹하게 대하고, 임신 중에도 집안일을 솔선적으로 맡아 아내가 고통을 분담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결국 검은머리부터 흰머리까지 평생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은 아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