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둘러! 어느 친구가 속판 속의 문제를 말해 주었습니까

서둘러! 어느 친구가 속판 속의 문제를 말해 주었습니까

천진속판은 195 년대에 등장한 신곡종으로 대중이 자발적으로 창조하고 발전시킨 것이다. 이런 속판은 완전히 천진 방언으로 연기하며, 형식상 수래보의 수창 방식과 속판서에 사용된 절자판을 채택하고, 동시에 천진시조 중' 수자' 의 곡조를 배합하여 삼현반주로 독특하다. [대수] 의 처음 두 문장 [후원자] 느림보를 없애고 반주 음악을 풍부하게 했다. 공연할 때 배우는 절자판을 들고 몇 마디 노래를 불러도 되고, 상하 문장은 대결을 요구하고, 꼬리에 대한 요구는 운을 맞추면 된다. 전편은 모두 똑같을 수도 있고, 똑같이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자유롭고 활발하며 리듬이 풍부하다. 반주 악기는 대삼현과 양금 등이다. 곡목은 대부분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단편이다. 천진속판 풍격이 거칠고, 시원하고, 명쾌하고, 유머러스하며, 강한 생활 분위기와 지방풍미를 가지고 있다. 천진인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으며, 다른 성 () 시의 대중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 P > 천진속판의 문단 창작은 3 문장 반과 비슷하며, 보통 시기적절한 작품으로 역사에 더해도 그리 길지 않아 고전 창단이 적다. < P > 쾌속판-범주 소개 < P > 작은 쾌속판

1, 작은 쾌속판 < P > 는 흔히 말하는 속판시입니다. 한 사람이 판을 치며 노래를 부르는데, 일구속판이라고도 한다. 이런 속판 형식은 편폭이 짧고, 형식이 간단하기 때문에, 단지 1 문장 8 문장, 혹은 1 문장, 2 문장이면 현실 생활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대구속판 < P > 는 갑, 을 두 사람이 각각 한 토막씩 세어가며 번갈아 노래를 부른다. 단락당 문장 수의 양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짝수이다. 그것은 종종 몇 개의 재료를 한데 묶어서 시종일관 일관되는 중심 사건이 하나도 없다. 그러나 조직재료는 여전히 주제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끝없이 뒤죽박죽이 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3, 군구 익스프레스보드

는 익스프레스그룹이라고도 합니다. 공연에 참가하는 인원이 비교적 많아, 4, 5 명이 1 여 명이 모두 할 수 있다. 노래할 때 리드가 있고, 두세 그룹으로 나누어 번갈아 부를 수도 있다. 때로는 집단 조형을 보완한다. 배우의 신분은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다. 서술자나 캐릭터에 들어가 작품 속 인물의 말투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이런 쾌판 형식은 열렬한 장면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4, 쾌판서 < P > 는 한 사람이 판을 치면서 노래를 부르는데, 때로는 흰 입을 꽂기도 한다. 그것은 단구속판과 다르다. 후자는 줄거리와 인물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의론, 서정, 용량이 작고 편폭이 짧다는 것이다. 속판서에는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가 있고, 용량이 크고, 편폭이 길며, 일종의 서술적인 속판이다. < P > 속판-지역종 < P > 1, 천진속판 < P > 천진곡예곡종. 195 년대에 형성된 것은 천진 아마추어 배우들의 개혁과 천진 시조' 대수' 의 발전으로' 대수' 의 처음 두 구절인' 후원자조' 느림판을 없애고 반주 음악을 풍부하게 했다. 공연할 때 배우는 절자판을 들고 몇 마디 노래를 불러도 되고, 상하 문장은 대결을 요구하고, 꼬리에 대한 요구는 운을 맞추면 된다. 전편은 모두 똑같을 수도 있고, 똑같이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자유롭고 활발하며 리듬이 풍부하다. 반주 악기는 대삼현과 양금 등이다. 곡목은 대부분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단편이다. 천진어로 노래를 부르고,' 수래보' 의 노래 형식을 채택하여, 시작은 대부분' 죽판 이렇게 한 다스야, 다른 건 자랑하지 말자' 로 시작한다. < P > 2, 무안속판 < P > 무안속판은 무안시 문예원지의 산뜻하고 눈부신 기묘한 꽃이다. 그 언어는 통속적이고 익살스럽고 생동적이며 발랄하며, 풍부한 무안 지방적 특색과 농민 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어 무안과 광대한 관객들에게 반가움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그것은 해방 초기에 태어났고, 지금으로부터 약 5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무안속판은 순순한 형식으로 긴 2 ~ 3 구, 짧은 1 ~ 8 구, 판고, 방자, 징과 함께 반주를 하는 것은 무안낙자극의 수판과 같지만, 말하자면 수판보다 리듬이 더 명쾌하고 시원합니다. 연설할 때 쓰는 무안 사투리 때문에 무안속판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1 인 연설이었고, 나중에는 2 인을 발전시켜 마주보며, 이름은 대구 쾌판이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후 스토리라인, 소극과 같은 여러 사람이 캐릭터 연설을 나누는 속판을 편성해 속판극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후 무안 쾌속판, 대구속판, 다구 쾌판, 징과 북 쾌판, 쾌판극은 무안 거리에서 설연휴와 각종 문예 행사에서 관객들이 즐겨 보는 문화예술 연설 형식이 됐다. < P > 대나무판은 길이 16-19cm, 너비 7-8cm, 두께 1cm 의 타일 대나무 판자 두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윗부분은 끈으로 연결되어 하단은 자유롭게 열 수 있습니다. 연주할 때, 한 손으로 발음을 협공하면, 소리가 우렁차고 둥글다. 5 ~ 7 개의 작은 죽판으로 구성된 절판, 민간은' 조각자' 라고도 하며, 윗부분은 끈으로 연결되어 있고, 판과 판 사이에 두 개의 동전이나 강판을 꿰어 하단을 자유롭게 열 수 있다. 연주할 때 한 손으로 발음을 협격하다. 이 밖에도 길이가 약 65 센티미터인 대나무 두 개로 구성된 약판이 있는데 왼손으로 발음을 협공하여 어고와 함께' 도청' 반주를 하는 경우가 많다. < P > 죽판은 각종 곡예 랩의 박자 반주에 적합하다. 반주의 곡종에 따라 판의 수도 2 개, 5 개, 7 개로 나뉜다. 대나무판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대나무, 쪼개짐, 좀이 없는 대나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P > 죽판은 청대 가경년 (1796-182) 에 형성되었다. 죽판의 공연 방식은 한 사람의 오른손에 큰 판을 들고 왼손에 마디를 들고 서 있는 것이다. 죽판노연예인의 구두 전설: 가경년, 황태후 수종, 상회수도 백일 이내에 관현악기 사용을 금지하여 베이징의 많은 연예인들이 살아가기 어려웠다. 허베이 () 가 경행예 () 에 온 북서 연예인 유단지 () 는 생계를 도모하기 위해 스승 장연규 () 와 현소 () 를 포기하고 죽판 반주로 노래를 불렀다. 유단지 하전 제자는 두 개의 지맥으로 나뉘는데, 한 맥은 김영귀로 대표되며, 아래 만, 복, 온, 임, 하, 나라, 순, 옥, 바다, 조 각 후배들이 계승한다. 또 일맥으로 왕영상을 대표하여 하행 봄, 덕, 경축, 전, 상, 상시, 예, 승, 마오, 선각 후배 후손을 대표한다. 청말민초는 죽판서가 베이징에서 흥성한 시기로 많은 대표연예인들이 나타났고, 사오룽 () 자보산 () 이 그 중의 선두주자였다. 그들은 동안 시장, 조양문 밖, 문두구, 육교 등에서 공연을 하여 청중들에게 매우 환영을 받았다. < P > 유래영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전승이 없었다. 자보산 수행 세 명: 장순명과 관순귀 (서하 북도 겸창), 관순붕 형제. 관씨 형제가 스승을 찾아간 지 얼마 되지 않아 자보산이 사망하자, 대사형 장순명대 사단이 기예를 전수했다. 하지만 관씨 형제는 죽판서의 중편만 배웠고, 공연장편의 수요에 적응하지 못했다. 민국 17 년 (1928) 관순귀, 관순붕, 북서 연예인 전옥복을 스승으로 모시고' 전국춘추',' 바다를 가로질러 동쪽으로 징동',' 설가장' 등 장편 장편 책을 배워 육교 등지에서 판가를 부르기 시작했다. < P > 193 년대 이후 중화 인민 * * * * 와 국가가 설립된 후, 북경은 죽판을 부르는 데 비교적 영향력 있는 배우 수 관순붕과 여배우 송상신 등을 불렀다. 관순붕은' 경음' 을 잘 활용해 노래를 부르고, 세명은' 베이징 죽판서' 라고 부른다. 송상신은 허베이 향음으로 노래를 불렀고, 세명은' 허베이 죽판서' 라고 불렀다. 여러 세대의 연예인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죽판서의 예술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고, 그들은 허베이 죽판서 창조의 소박하고 향토적인 정취가 짙은 예술적 특색을 계승하고, 각종 드럼, 소곡, 방자, 평극 등 자매 예술을 흡수하여 죽판서 창곡의 음악을 풍부하게 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197 년대 말, 대나무 판은 베이징에서 이미 보기 드문 공연이었다. < P > 죽판-범주 < P > 오프닝판 < P > 1, 오프닝판 < P >' 오프닝판 처음 두 절의 죽판 조작을 기초로 < P >' 오프닝판' 은 좌우 두 손보다 무겁고, 절자와 대판의 조화가 더욱 어려워졌다. "오프닝 보드" 는 다양한 패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은 사람마다 다르므로 임의로 그룹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속판서' 가 부르는 파벌이 다르기 때문에' 개판판' 의 연주도 다르다. 여기에 몇 명의 속판서 명가의 타법, 분류 해설을 종합해 다음과 같이 참고한다.

1, 기초판: < P > 는 개판판의 주판이자 여러 가지 꽃이다 운수의 역할을 하는 것은 가장 기초적인 점이며, 처음부터 끝까지 이 점으로 관통한다. 판을 올릴 때, 마디가 두 번 흔들어' 클릭, 클릭' 하는 두 개의 소리를 내며 리듬을 규정한 다음, 큰 판을 마디와 맞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템포, 템포, 템포, 템포, 템포)

절자: │ │ │ 티카 │ 티카 │ 티카 │

보드: │││ 특│ 돌돌 하점을 할 때 엄지는 두 개의 대나무 판자 사이를 관통하여 실줄을 지탱한다. 오른손 호랑이 입으로 후면판을 잡고 왼쪽으로 앞판을 두드리며' 대, 대' 가 징과 같은 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전면 플레이트를 들어 올리고, 연속 판자를 떨어뜨리고, "개굴" 소리를 낸다. 가는 소리가 굵은 소리로 하나가 되었기 때문에, 이를' 원앙점' 이라고 부른다.

절자: │ │ │ │ │ 클릭 │

보드: │ 대만 │ 대 │ 대 │ 대 │

절 연주할 때 오른손은 큰 판의 후면판을 잡고, 엄지손가락은 후면판 위쪽 천공선에 가로지르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후면판 앞 가장자리에 구부린다. 손바닥을 둥글게 하고 후면판의 기랑을 가리고 (오목) "* * * 명나라 상자" 를 형성한다. 손목을 돌리고 후면판으로 앞판을 두드리며' 보' 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손바닥 동작이 변하지 않고 엄지와 검지로 제자리에 잡고 후면판을 고정시키고 나머지 세 손가락은 벌립니다. 손목을 돌리고 후면판으로 앞판을 두드리며' 받는' 소리를 낸다.

절: │ 티카 │ 티카 │ 티카 │ 티카 │

보드: │ 보 │ 소득 │ 보 │ 소득 │

엄지로 마디의 허리를 잡고 호구의 장합에 기대어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 받침대를 받치고 처음 네 개의 판에 부딪쳐' 클립' 소리를 낸다. < P > 오른손 대판이 솟아올라 윗부분이 겹겹이 겹쳐 호랑이 입으로 두 판의 겹침을 잡고 두 판이 평행으로 한 글자로 되어 있다. 손목을 돌리고, 큰 판 앞판의 앞부분으로, 마디판 꼭대기를 두드리며' 탁' 하는 소리를 낸다. < P > 그런 다음 큰 보드 전면 보드의 전면 가장자리로, 섹션 하단 보드의 맨 위에 걸쳐놓고, 섹션의 처음 4 개 보드 끝에서 긴 "~" 소리를 부드럽게 묶습니다.

절자: │ 클립 │ 클립 │ 클립 │

보드: │ 탁 │ ~ │ 캉캉캈 캉캉캈 ~ │ < p 큰 판의 동작으로 원호 모양의 스크롤을 보여 주기 때문에' 롤러판' 이라고 불리며, * * * 세 개의 충돌점이 있다. "면도" 판이 끝나면, 즉 "삐걱거리는" 소리가 끝나자 왼쪽 손목이 위로 뒤집혀, 마디의 하단으로 대판 앞판의 볼록한 중간을 부딪쳐 "뒤집는" 소리를 낸다. 그런 다음 마디는 움직이지 않고 오른쪽 손목을 위로 뒤집고 손을 위로 들어 큰 판자 후면판의 볼록한 아래쪽 끝을 부딪쳐' 고르다' 는 소리를 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어 절자가 두 박자의' 클립, 클립' 소리를 내는 가운데 오른손 손바닥을 위로 올리고, 큰 판을 반대로 잡고, 후면판 하단으로 왼쪽 가로로 절자의 첫 번째 판의 중간에 부딪쳐' 부딪히는' 소리를 냈다.

절자: │ 클립 │ 클립 │ 클립 │ 클립 │

보드: │ 탁 │ ~ │ 뒤집기 │ 충돌 │ 두 박자를 연장한 후 큰 판으로 절의 리듬을 자르는 것이 연꽃판의 타법이다. 삐삐 ~' 소리가 두 박자에 달하고, 다른 판판의 리듬보다 특별하기 때문에' 연꽃판' 이라고 불린다.

절자: │....│ .... │ ........ │ 클립 │ .... │ .... │

보드 이 판은' 대구속판' 이나' 수래보' 에서 자주 사용된다.

절: │ 티카 │ 티카 │ 티카 │ 티카 │

보드: │ 돌팔이 │ 돌팔이 │ 돌돌 │ │ < p

절: │ 티카 │ │ 티카 │ 티카 │

보드: │ 특│ ││ 돌돌 │

; 가수판은 주로' 절자' 의 운용을 다룬다:

1, 기본점: < P > 는 문장을 서술할 때 쓰는 판형이자 전 단락의 기초이다. 사용 시, 절자를 세우고, 옆면을 바깥쪽으로, 손목을 좌우로 돌리고, 먼저 후면판으로 처음 네 개의 판을 밀고, 중얼거리는 소리를 내고, 돌아올 때 후면판을 치고, 또 중얼거리는 소리를 내고, 동생이 두 번 밀면, 엄지가 절자의 허리를 가로질러 똑딱거리는 소리를 내고, 엄지는 또 이렇게 후면판을 치고, 또 찰칵 소리를 낸다

중얼거림 × 틱틱 × 틱틱 ×

2, 싱글 포인트:

죽판

< P > 클릭 ×××××××

3 × < P > 3, 더블 포인트: < P > 손목이 좌우로 비틀어져 마디의 허리를 막고, 마디의 후면판을 치고, 밀면 삐걱거리는 소리를 내고, 막으면 똑딱거리는 소리를 내고,,,,,,,,,,,,,,,,,,,,,,,, 。 팔꿈치를 부를 때 절자 음량이 목소리를 누르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절자의 음량이 적당해야 하며, 문장이 끝나면 절자의 음량을 더 증가시켜야 쿠션이 생기지만, 속도는 노래할 때와 마찬가지로 똑딱거리는 소리를 내는 방향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1) 문장 끝 매트:

○ 만산. 의 숲 밀실, ○ ○

(2) 무판 매트 포인트:

문장 노래할 때 박자가 없고 말처럼 쿠션을 사용한다 산둥 속서의 문장 노래가 비슷하듯이, 한 마디 노래를 다 부른 후 놋쇠판의 문을 붙였다.

이무송이 불을 듣자마자 부딪쳤다. ○ 다닥다닥 ○

(3) 꽃받침점:

문장 끝에 쿠션점을 달거나, 삐걱거리는 장음을 내거나, 문장에 쿠션기를 넣는다.

○ 홍일 동쪽에서 < P > 일출을 보고, (삐 ...... ○) 동악으로 달려가서 태산을 밟는다.

5, < P >: < P > 절자평단을 허리 위치에 놓고, 엄지는 절자의 윗부분을 누르고, 손목을 위아래로 흔들며, 찰칵 하는 단일점 소리를 내고, 리듬 1/4 박자, 한 글자로 한 판을 만들고, 판자를 띄우고, 글자로 판자를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템포, 템포, 템포, 템포, 템포 < P > 클릭 ××××××××××× × < P > 6, 기차점: < P > 죽판 < P > 은 기차가 행진할 때 나오는 리듬과 비슷하다. 속도가 균일해야 하는데, 2 인용 속판이나 수래보가 이 점기를 적용한다. 왜냐하면 리듬이 선명하기 때문에 한 박자에 딱 맞기 때문이다.

× × × × × × × × ××

7, 흔들림 판:

리듬 없음, 엄지는 피치 허리 손목에 빠르게 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