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나에게 스승을 존경하고 교수 필사 자료를 중시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누가 나에게 스승을 존경하고 교수 필사 자료를 중시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스승님께서는 변함없는 < P > 지식을 통해 인류를 위해 세상을 알고 우주로 가는 길을 열어 주셨고, 선생님은 우리를 지식의 문을 열어 주셨다. 교사의 일은 장렬한 장면이 없고, 한쪽의 작은 강단에서 묵묵히 경작하고 물을 주며 평범하고 힘들지만, 위대함을 함축하고 신기함을 창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의 성장 인재는 교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교사도 지식도 없는 사회는 척박한 사막에 지나지 않는다.

스승을 존중하고 중교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중국 역사상 무릇 유능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는 모두 교육을 중시하고 교사를 존중한다. 고대인 구름: "세 종교 성인, 모든 교사; 천고의 제왕은 모두 스승이 없다. " \ "세 사단을 존경하지 않는 것은 배은망덕을 위한 것이니,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선철현성이 스승을 존중하는 중교에 대한 정밀한 논술을 되돌아보면 우리에게 깊은 계시가 있다. < P >' 예기 학기' 는 "사엄은 그다음 도존, 도존, 그리고 국민의 경학을 지적한다" 고 지적했다. 교사가 사회의 보편적인 존경을 받은 후에야 교육이 중시되고 교육이 중시된 후에야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할 줄 안다는 뜻이다. 세 사람의 관계는 서로 전제이다. 교사가 존중받는다는 것은 사람들이 교육을 중시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교육을 받으면 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고, 더 많은 이치를 알기 위해서는 학습을 중시하고 선생님을 존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선순환이 되어 옛사람들이 그에 대한 인식이 상당히 깊다. < P >' 뤼씨 춘추 설득' 에서 "병학은 스승을 존중하는 데 있다" 고 설교했다. 1898 년 사군자 담시동은' 류양계산학관 증정 헌장' 에서도 세상에' 배움을 위해 스승을 공경하는 것보다 더 비싸지 않다' 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 "순자 대략" 은 "나라가 흥할 것이고, 귀사와 중부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나라가 쇠퇴하고, 비천한 스승과 경부가 될 것이다. " 국가의 흥망과 지식 중시, 교사 존중 사이의 관계를 깊이 천명하였다. < P >' 예기 학기' 에서는 "배우는 길은 모두 엄사가 난감하다" 고 지적했다. 학문을 하는 모든 도리에서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는 뜻이다.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은 학생의 본분이지만,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인내하기 어렵다. 초학으로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학생이 점차 뭔가를 배워서, 심지어 선생님을 능가할 때 스승을 공경하는 것은 매우 억지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이 어떤 사람들이 결국 대기후가 될 수 없는 근본 원인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수많은 사례가 우리에게 선생님을 존경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우리는 자신의 실제 행동을 통해 스승을 존중하고 중교하는 훌륭한 전통을 선양해야 사회에서 좋은 학풍을 세우고 우리나라 교육사업의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다. 보일신 < P > 은 교사를 존중하고 행동 < P > 은 교사의 노동을 존중한다. 교사의 근면한 노동은 교학에 반영되고, 학생은 겸손하게 공부하고, 선생님의 모든 수업을 잘 듣고, 좋은 학습 성적을 얻는 것이 교사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교사의 인격을 존중하다. 고대인들은 "하루는 스승이고, 평생은 아버지다" 고 말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교사의 지위를 알 수 있다. 학생으로서 마음속으로 선생님을 존경하고 선생님의 인격을 존중해야 한다. 학생이 선생님과 이야기할 때는 주동적으로 선생님을 앉혀야 하고, 선생님이 앉지 않으면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서서 이야기해야 한다. 선생님과 이야기할 때는 집중력, 자세가 단정하고, 두 눈이 선생님을 응시하며, 다른 견해가 있을 때, 제때에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고 토론할 수 있어야 한다. 겸허하게 선생님의 비평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 자리에서 선생님께 대들어서는 안 된다.

예의 바르게 행동하다. 선생님을 만나면 안부를 묻고, 소선대례를 하거나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수업이 끝나면 기립하여 영송해야 한다. 선생님 사무실에 들어갈 때는 가볍게 문을 두드리거나 보고를 외친 다음 문을 열고 들어가서 경례를 한 후 찾아온 뜻을 설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의 사무실이나 침실에서 선생님의 물건을 함부로 뒤져서는 안 된다. 휴식 시간은 선생님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사무실이나 선생님 댁에 너무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되고, 일을 마치면 가능한 한 빨리 떠나야 한다. 정문립설 < P > 스승 중교는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예의미덕이다. 예로부터 스승을 공경하는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북송 시대에는 하남 낙양의 정호, 정이두 형제가 유명한 이학자이자 유명한 교육자였다. 그들은 송명리학의 창시자로 낙양에서 오랫동안 강의를 하며 송대 4 대 학파 중 하나인 로학을 개척했다. < P > 당시 푸젠은 동현에 양시라는 진사가 있었는데, 특히 학문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했고, 여기저기 스승을 찾아다니며 친구를 방문했는데, 낙양의 저명한 학자 정호 문 밑에서 배운 적이 있다. 정호 가 죽은 후, 양 시 는 낙양 이천 에 건설 된 이천 아카데미 에서 공부, 그의 동생 쳉 이순신 문 에 추천되었다. 양 4 년 이상 된 때, 학문도 상당히 높았지만, 그는 여전히 겸손하고 신중하며,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고, 스승을 존경하고 친구를 존경하며, 쳉 이순신의 사랑을 받고, 쳉 이순신에 의해 득의양양한 제자로 여겨져 진전을 얻었다. < P > 어느 날 양시와 함께 공부한 동창이 정이한테 학문을 물었지만 공교롭게도 선생님을 따라잡아 방에서 졸고 있었다. 선생님을 깨우지 않기 위해 두 사람은 조용히 문 앞에 서서 선생님이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잠시 동안 하늘에서 함박눈이 흩날리며 점점 더 급해졌지만, 양시와 동창은 여전히 눈 속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쳉 이순신이 깨어날 때까지 문밖에 있는 두 눈사람을 갑자기 발견하지 못했다. 그 이후로, 쳉 이순신 은 양 을 가르 칠 때 더 헌신적 인, 양 이 기대에 부응 할 때, 마침내 교사의 모든 지식을 배웠다, 깊은 감동을 받았다. 이후 양시는 남방으로 돌아가 쳉 신유학을 전파하고 독점 학파를 형성하며 세계는' 구산선생' 이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은' 정문립설' 이라는 전고를 이용하여 학사문, 성심성의로 스승을 공경하는 학생들을 칭찬한다. < P > 우리 교장 중 일부는 늘 "교장은 감당하기 어렵고, 선생님은 관리하기가 어렵다" 고 감개무량하다. 어려운 곳은 어디입니까? 관리하기가 어려운 것은 살아있는 사상을 가진 사람이다. 교장과 교사는 모두 사람들과 사귀는 일을 하는 반면, 교사의 일은 사상, 지능, 신체 등에 대해 발전기에 있는 청소년 아동이다. 교장의 업무는 주로 각 방면에 상대적으로 성숙한 성인이다. 교장은 한 학교의 핵심이다. 어떻게 교사의 내면의 활력과 업무 열정을 자극하고, 일에 대한 책임감과 성취감을 갖게 하며, 그들이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일에 몰두하게 하는 것은 교장의 성숙과 지혜의 표현이다. 청년 다이제스트' 의 전편 문장' 관용의 음악' 에서 "우리가 서로의 본질을 깨달을 수 있다면, 서로 다른 것에 대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기쁨은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 고 말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여러 가지 차이가 있으며, 교장은 각 사람 차이의 존재를 허용, 존중, 이해, 적응해야 한다. 나의 관리 이념에서, 교사를 위한 조화되고 유쾌한 근무 환경을 창조한다고 주장하다. 학교 관리는 사람과 사람의 교제 과정에서 이루어진다. 보통 사람은 사람과의 교제에서 개인의 의지로 촉진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그러나 교장과 사람의 교제는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만으로 선택할 수 없다. 교장은 교사를 이해해야 하고, 사람에 따라 (물론 원칙이 없는 이전은 아니다), 교제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처리하고 해결해야 한다. 좋은 교장은 모순과 문제를 다루는 초탈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고, 교사 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실수를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우리 학교의 한 청년 교사는 교무처 주임과 교무처 주임과의 충돌로 단숨에 주임의 책상을 망가뜨렸다. 일부 동지들은 굳이 처분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단하게 처분해서는 안 되며, 청년들에게 좀 더 관용을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별담화를 통해 이치에 맞고 감동적으로 그가 사상적으로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잘못을 인정하게 한 다음 적절한 경제처벌을 하여 본인을 교육하고 대중을 교육하는 목적을 달성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적절한 작업 방법은 일에 영향을 주지 않고 지나치게 성실하게 비판을 받아들이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교장의 일은 항상 대립하는 사람, 일, 사물에 시달린다. 항상 그것을 모두 배제하고 싶다면 비현실적이다. 우리가 감개무량할 때, "교장은 감당하기 어렵고, 교사는 관리하기가 어렵다" 고 감개할 때, "선생님이 감당하기 어렵고, 학생이 가르치기 어렵다" 는 교사의 마음가짐을 공감할 수 있을까? 최근 몇 년 동안 교사의 심리적 자질에 관한 문제가 점차 사람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는데, 상당수의 교사들이 서로 다른 정도의 심리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사가 학생을 대할 때 좋은 심리를 유지할 수 없다면 좋은 교육 효과를 낼 수 없다. 교사를 위해 기분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드는 방법은 교장들이 연구하고 탐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대립은 자연의 법칙과 이치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이러한 대립관계를 처리하고 해결하는 모순에서 성공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면, 그것은 경지의 승화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학교의 업무는 교장과 교사 사이의 관계가 화합해야 합력을 형성하고 효율성을 낼 수 있다. 성공적인 교장이 되려면 우선 겸손, 열정, 대범하고 관용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교사를 존중하고, 교사를 이해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교사들의 추앙을 받고, 그들의 업무 열정과 창의력을 자극할 것이다. * * * 함께 양호하고 조화로운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를 잘 운영하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