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식 변화의 배경과 의미는 무엇입니까?

공식 변화의 배경과 의미는 무엇입니까?

공무원 변화의 배경과 의의

한자는 전서에서 예서로의 진화이다. 글꼴은 정사각형이 되고, 선은 직선이 되고, 획은 복잡하고 간단해집니다. 예서의 변화는 고금의 한자의 분수령이며 한자 발전사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이다. 위형은 "사체서세" 라고 말했다. "예서도 예서의 빠른 쓰기, 그 선배는' 예서변화' 라고 부른다.

진문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예서는 전국 말기에 형성되었다. 진효공 시대의 청동기 비문에서 우리는 정상과 저속한 글이 병존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진효공 이후 잦은 글쓰기가 유행하면서 청동기 비문, 칠기 비문, 도장, 도문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이 서체들은 공인의 통상적인 표기법을 바꾸어 관자를 가져왔다.

전서에서 예서로의 변화는 한자 진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이다. 예서의 변화는 주로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

1. 전서를 녹여 직필로 바꾼다. 이수는 상형원리에 더 이상 관심이 없다. 대신 고서' 수체' 의 선을 분해하거나 직필로 바꾼다.

2. 부수분화: 예서에서는 독립서 쓰기와 부수서 사이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3. 부수 혼동: 예서를 단순화하기 위해 생소한 부수나 획이 많은 부수를 모양, 획이 적고 자주 쓰는 부수로 바꾼다.

4. 구조가 간단하다: 이주는 늘 전서의 두 획을 하나로 합치거나, 그 안에 포함된 두 개 이상의 부수나 부품을 더 간단한 획구조로 합친다.

5. 끊임없이 오가는 선이 접히는 펜이 되었다. 쓰기 속도를 높이기 위해 예서는 점, 가로, 세로, 누르기, 후크, 접기 등의 획을 형성했다.

진한간이 출토되기 전에 예서의 창작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더 유행하는 관점은 예서가 단지 예서일 뿐이라는 것이다. "한서 상서: 예서" 에 따르면 진 () 에서 시작하여 만옥 () 의 환난으로 시작해서 재미도 편안하고 예서 () 에 응용한다. "설문해자서" 는 예서에 대해 한층 더 발전하여 "진시황초 대관졸로 승장구하다" 는 저서를 인용했다. 관옥의 직책이 번잡하여 예서 초제 () 가 진시황 () 의 지휘 아래 한 것이다. 신서' 고서선본명' 의 이름은 예서이다. "당대 대서예가 장회관도 양신과 비슷한 말을 했다." 예서하는 사람도 진협인 정황이 창작한 것이다. 단어 중심점, 원래 yaxian 간수, 황제 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그는 운양 교도소에서 10 년 동안 3 천 자를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이런 것들이죠.

또 다른 관점은 영향이 크지 않아 예서가 주대에서 기원하여 도원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수경주" 를 참조하십시오. "무덤 옆에 있던 사람이 구리 관을 받았는데, 앞과 처은은 예서,' 제태공 6 세 손호공의 관' 이라고 합니다. 유일한 글자는 고대이고, 나머지는 오늘의 극본과 같다. 증명서는 진나라가 아니라 고대에 기원했다. " 곽말로 선생은 예서가 주대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예서 명명의 의미는 예서의 본의에서 설명할 수 있다. 우백전 선생은 "설문해자" 에서 예서라는 뜻은' 첨부' 를 의미하고,' 후한서 풍이전' 은' 속' 으로 가르쳤고, 지금까지 현대중국어에는' 시작' 자가 있다 "고 말했다. 또 예서가 조조조조조전서보다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예서는 소전서의 보조서체이다. "이 진술은 논쟁의 여지가있다. 한자의 진화 발전 과정에서, 이 두 대립의 모순을 단순화하고 간소화하는 것은 줄곧 존재한다. 전반적으로, 사람의 글은 항상 단순화의 방향으로 발전한다. 한 글자체가 기본적으로 정형화되면 두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고, 하나는 좀 더 규칙적인 방향이다. 하나는 더 풀 쪽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정규화 결과는 이런 서체가 완전히 확립되고 전문화된 결과는 새로운 서체가 생겨났다는 것이다. 처음에 예서는 소위' 보조서체' 였는데, 실제로는 전서였다. 일반적으로 풀은 정규화보다 앞서고, 작은 전서는 대천의 정규화이며, 예서는 대천의 풀이다. 작은 전서 앞에 있습니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일찍이 진 전서가 쓰여지기 전에, 쉽게 쓸 수 있는 단순화된 전서,' 고력' 이 이미 나왔다. 강릉 봉황산 진묘에서 출토된 진대에는' 냉현'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옥새, 전국 중기의 초보서, 전국 말기 진국의' 고녀와 씨빌통' 이 새겨져 있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하기 전에 진나라 성지와 비슷한 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초전, 예서의 프로토타입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고문이라고 불린다. 최근 몇 년 동안 텐수에서 출토된 진간, 잠호지 진간, 마왕두북서, 은아카시아산 죽간. 예서의 기원과 형성을 거슬러 올라가는 확실한 증거를 제공한다.

첫째,' 진효전' 이 나오기 전의 공식 변화

최근 몇 년 동안 쓰촨 청천에서 출토된 목간과 간쑤 천수마탄에서 출토된 간구는 우리에게 실물 자료를 제공하였으며, 진 통일 전에 대천에서 이수로 변천한 과도기 서체가 있었다는 것을 반박할 수 없다. 청천 목제인은 전국 중기의 작품으로 운몽보다 호지 진간보다 80 년 앞선다. 그것들의 서체는 전서와 같고, 한립의 서체와 매우 비슷하며, 이 두 서체는 몇 안 된다. 대부분의 글리프는 예서의 획, 획, 획을 특징으로 한다. 예서에 비해 굴곡을 줄이고, 번잡함을 단순하게 하고, 정사각형을 둥글게 만들고, 글리프의 좁고 긴 길이를 정사각형이나 편평형으로 변형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서예 작품으로, 서체는 예서에서 진화한 과도기 서체이다. 천수마탄 진간이 전국 말기부터 진시황 8 년 (기원전 239 년) 까지 출판되었다. 그것의' A 형 버전' 이 완성되었다. 부주의할 때는 초법을 볼 수 있다. 너는 항상 짧은 획에 접미어를 붙이는 방법으로 획을 완벽하게 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그가 가로화를 빠르게 쓸 때 자연스럽게 한립의 전형적인 획인' 잠두멸' 의 원형을 형성했다는 점이다. 이 2000 여 년 전 무명의 서예가들은 당시 유행했던 실용적인 새 글씨체로 중국 서예사에서 매우 중요한 예서를 만들어 냈다.

둘째, 진 xiaozhuan 과 동시에 공식 변화.

호북성 운몽잠호지에서 출토된 1 100 여 개의 진간으로 서예 풍격이 다채롭다. 각각 진시황 통일 6 개국 전후로 쓰여졌다. 작은 인감을 그것들과 동시에 비교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작은 인감자 원, 양수, 균형. 진 제인 위안 무뚝뚝한, 수평, 경사; 작은 인감에는 전환점이 있고, 진 제인은 전환점이 있다. 예서와 전서의 중요한 차이점은 동그라미와 네모난 부분이 처음 본다는 것이다. 작은 인감선은 균일하게 리듬을 강요하지 않고, 진간용 펜은 뚜렷한 리프트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작은 인감 스트로크 가로 세로 일관성, 진 제인 가로 세로 두께; 전서는 파동을 고르지 않았고, 진간은 전서와 예서의 복잡한 관계의 결과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셋째, 서한 초기 및 중기 관료 변동

1973 호남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대량의 비단서는 서한 초기 중기에 예서가 성숙되었음을 보여준다. 이 여성의 입에서는 진제인이 서형의 내성적 구조에 여전히 전서의 폐쇄공간이 있어 마왕두북서가 개방공간 구조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자당 고정 윤곽선을 찾기가 어렵고 획의 길이는 더 이상 단어 정사각형 윤곽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종종 의외로 늘어나거나 짧아진다. 우리는 전서와 예서의 차이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글자의 구조에 있다. 예서 "획기호로 상형자의 구조를 파괴하고, 상형자가 없는 상형자로 변한다" 는 것은 지금의 비단서와 완전히 일치한다. 물론, 더 중요한 차이점은' 전서와 예서의 차이, 상형이 기호로 바뀌는 것 뿐만 아니라 필법의 차이도 있다' 는 것이다. 앞서 언급한 청천목제인과 천수마탄 진제인은 이 두 가지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예서의 구조가 확립되어 믿을 만하고 정확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러면 성숙한 예서와 과도예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서는 펜으로 우회하고, 둥글고, 사상이 있고, 예서가 둥글고, 호가 직선이 되어, 마음대로 펜으로 눌러도 된다. 초기의 미성숙한 예서와 후기의 성숙예서 모두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서예가들은 줄곧 과도예서와 성숙예서의 차이를 주요 상징으로 삼고 있다. 진 () 은 많지만 파란은 없고, 마왕더미 () 와 서한 () 초년 성숙한 예서 () 가 있다. 박진은 주필로서 두드러지고 획 형식도 통일되어 성숙한 예서가 서한 초기에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서한 중기의 거연죽간과 정현 죽간은 분명히 완전히 성숙한 예서 형식이다.

예서에는 백진이 나타나 우리 선민이 실용적 기초 위에서 줄곧 미장식을 중시해 왔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는 갑골문, 특히 김문 이래' 미의식' 전통의 연속이다. 그러나이 지속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청동기 비문 중의 비필은 필기응용의 규범에 맞지 않아 각종 장식선은 실용적이지 않다. 소현의 선이 규범화되자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을 잃고 예서의 물결을 이루었다.

예서의 변화는 필기사와 서예사 모두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서체 면에서 예서는 초기 전서체계에서 상형 위주의' 종체 구부리기' 의 속박에서 벗어나 서형과 완전히 추상적인 선을 결합했다. 중국 인물 외모의 발전은 이미 끝이 났다. "라인", 특히 기복이 있기 때문에 중국 서예 예술에 미치는 영향은 헤아릴 수 없다. 입변' 은 선을 정화하고 선의 공간 구조를 해방시켜 서예예술에 결정적인 단계다. 이렇게 하면 한자의 획과 구조 단위에 포함된 단체, 글자와 글자 사이, 행과 열 사이의 각종 대립통일된 형식 요소가 서예가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한다는 전제하에 여러 가지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여기서 문자의 공간 구조는 서예의 공간 구조로 바뀌었다. 서예 감상 4 급 중 4 급' 서예공간' 으로 옮겨야만 서예가 왜 공간에 그렇게 민감한지 이해할 수 있다. 바로 공식적인 변화로 한자는 예술의 품질과 본질을 완전히 갖추게 되었다.

예서의 건립은 또한 공간 조형이 직사각형에서 편평하게 나아가는 것을 의미하며, 획의 운동이 가로로 열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양" 은 더 이상 문자 가독성의 필요성에 복종할 수 없고, 획에 쓰기 기법의 미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천의 안정적이고 곧은 구조와 작은 인감의 폐쇄적 자제 구조에 비해 중대한 변화이다. 초기의 청동기 비문에 비해 색채가 알록달록하지만 여전히' 몸에 따라' 해야 하는 것은 더 높은 수준의 공간 건설 방식이다. 수행체' 의 공간 구성은 상형자에 얽매여 작가의 주관성을 자연의 형체로 제한하고, 예서는 완전히 추상적인 선으로 공간 건설에 들어간다. 정자자의 형식 공간에도 얽매여 있지만, 주로 글자와 글자 사이에 있다.

한자의 획길이, 주순, 사정, 직정, 등받이, 접착, 증감, 호응, 양보 등 내부 공간 구성에서는 대립 형식 요소가 서예가의 주체성 발휘로 인해 다양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중국 서예

중국 우주건축의 형식미 요소는 예서에서 유례없는 관심을 받았다.

예서의 출현은 공간 건설에 큰 기여를 하는 것 외에 필법상의 혁신이다. 첫째, 필법은 곡에서 곧고, 네모난 펜은 원필의 기초 위에 나타난다. 압박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펜으로 리듬감, 즉' 우여곡절' 이 생겨' 반인류의 평직설' 이라는 필법이 생겨났고, 노봉도 뒤따랐다.

필법의 풍부함 때문에, 예를 들면 반대요소의 통일, 예를 들면 중심과 측면, 은봉과 노봉, 묶음과 분산, 질병과 수렴성, 경량과 무게, 사각형과 원, 중국 서예가 주목하기 시작했다. 선 자체의 모양과 그 변화는 서체를 위한 공간을 구축하는 것 외에 더할 나위 없이 풍부한 어휘 시스템이다. 선 자체가 마침내 독립되었다 중국 최초의 성숙한 문자부터 제판의 청동기 비문, 진나라의 각석과 명문에 이르기까지 서체 번호는 왕왕 다르다. 이러한 스타일은 모두 공간의 건설을 위주로 하고, 운동의 느낌은 개인의 자족하고 완벽한 틀 속으로 사라진다. 갑골문에서 선민의 공간 건설에 대한 애티가 그들의 온라인 운동 감각의 둔함을 가렸다. 석고문 시대가 되자 운동의 느낌은 평범함에서 둔함으로 바뀌었고, 진시황의 작은 인감 시기가 되었다. 이런 경직은 더욱 운동감각으로 변해가는 것은 거의 없어진다. 진효전' 은 공간 구조에 대한 절대적인 통일된 커팅으로 선 자체의 풍부한 변화를 고려하지 못하고 모든 서체 중' 정적미' 의 가장 풍부한 본보기가 됐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정미' 는 서예의 예술적 생명을 말살할 가능성이 높다. 다행히도, 소전은 중국 역사상 전형적인 서예 스타일이 된 적이 없다, 심지어 진시황 시대에도. 폐선선 등 공식 명절 외에도 문자 그대로 자리도 있어 사용 범위가 매우 좁다. 소전은 이미 실용성의 버팀목이 없고, 예술생명력의 버팀목도 잃고, 공허한 존재나 예의와 패턴의 존재가 되어 우리가' 상상록' 에서 진한예서의 흥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진한예서의 근본적인 배신은 바로 소전의 경직성을 완전히 깨뜨리는 것이다. 대신 열린 구조와 운동의 라인입니다. 중국 서예사 초기의 미학중점은 이미 공간 형식의 구성에서 선 자체의 운동과 변화로 옮겨갔다. 갑골문과 김문이 중국 서예예술' 선' 의 길을 열었다면, 그 비결은 고대인들이 상형적인 화면 시뮬레이션을 순수하게 추상적인 구조와 선으로 진화시켜 중국 서예를' 선예술' 으로 향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진나라와 한 왕조의 서예의 미적 내용은 시간 과정에서 선의 흐름의 아름다움과 공간 슬라이스로 형성된 건축의 아름다움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시간 중심, 시간 제어 고급 예술 형식을 형성하여 중국 서예를 "중국의 다양한 조형 예술과 표현 예술의 영혼" 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예사에서 우리는 관변 과정을 서예 예술 자각의 전주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