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행 기록 (1) 고대 푸 오늘: 랴오닝 성 박물관에
여행 기록 (1) 고대 푸 오늘: 랴오닝 성 박물관에
추석, 한가한 시간. 랴오닝 성 박물관에 들어섰다. < P > 랴오닝 () 성 박물관은 심양시 훈하 남안 신도시 지혜 3 가, 중심 광장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종합 박물관입니다. < P > 그의 전신은 1949 년 7 월 7 일 개관한 동북박물관으로 신중국이 건립한 최초의 박물관이다. 이 관은 소장품이 풍부하고 특색이 뚜렷하여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소장 유물 총량 11 만 2 점. 그중에는' 조아영사',' 당모왕희지-문서한', 장욱의' 초서고시 사첩',' 비녀 벼슬녀도',' 구국부인 유춘도',' 북송 휘종의' 초서 천자문',' 학서도' 등 진, 송원 명청 등 비단자수, 홍산문화의 옥기, 상주기 움에 청동기, 요대 도자기, 역대 묘지, 명청판화, 고대지도, 역대 구리거울과 화폐가 가장 영향력이 있다. < P > 이 박물관은 점유 면적이 8 만 32 평이고 건축 면적이 약 1 만 평이다. 문화재 전시, 보호, 저장, 관중 서비스, 종합 5 개 기능 영역. < P > 전시장 면적은 약 4 만 2 천 평방미터, ***22 개 전시장, 3 층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 중: < P > 1 층 전시장은 임시전시를 주선하고, 기존 3 개 전시장은 고대 묘지, 명청옥기, 명청도자기입니다. < P > 전시관 2 층, 현재 6 개의 전시장이 있으며 통화, 요자, 불교 동상, 인감인, 청동 거울, 만주족 풍습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P > 전시관 3 층, 전시장 5 개, 상설청에는' 고대 랴오닝' 전시가 있고, 서예, 서화, 실크전시회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 P > 1 층 입구 문의 앞면과 양쪽 벽에는 각각 랴오닝 역사 문화를 주제로 한 구리 엠보스 6 개가 있다. 요하 유역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명을 보여 박물관 건설에 문화적 함의를 더했다. < P > 는 주요 엠보스' 문명의 서광' 을 시작으로' 북토국',' 개강토토',' 한하 통일',' 요동 개발',' 유풍북',' 수당영주',' 거란 자흥',' 김대도쿄' 를 차례로 꼽았다 이 돋을새김들의 전시는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로 요하 유역의 역사 문화를 보여준다. < P > 랴오닝 박물관은 개방된 전시관으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1 층에서 관내로 들어왔는데, 출입구 종업원 보안 검사 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P > 문에 들어가는 첫 번째 것은 정면 벽에 있는 거대한 구리 돋을새김으로 눈에 띈다. 1 층 전시장, 말관화는 전시장 입구의 제목을 보고 2 층으로 올라가 청동 거울 전시장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았다. < P > 이 전시장은 주로 전국 시대부터 명청 여러 시대의 청동 거울까지 전시된다. 문 앞 홈페이지에는 서문에 < P > 옥갑이 거울을 열고 가볍게 먼지를 닦는다고 쓰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빛은 물처럼 양쪽을 비춘다.
월생은 계서가 없고, 꽃은 봄을 쫓지 않는다.
화 이난 대나무를 걸어 보면 이웃을 볼 수 있다.
고대 동경을 사진 배경으로 동경의 기원과 소멸을 소개하는 역사 과정이다. 인간은 먼 옛날에는 거울이 없었지만, 고대인들도 아름다운 관념을 가지고 있었고, 자신의 용모에 대해서도 매우 중시했다. 그들은 먼저 물을 멈추고, 주조하여 물을 담으며, 제가 문화에 청동 거울이 나타날 때까지 물을 담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천여 년 동안 구리 거울은 줄곧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였다. 청나라 중엽에 이르러서야 유리가 서방 국가에서 중국으로 전해져 청동 거울의 역사를 끝냈다. < P > 오늘 우리가 본 청동 거울은 청동 거울 뒤에 절묘한 장식일 뿐, 여러 시대의 역사와 당시 사람들의 삶을 이야기하며 그 시대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P > (1) 전국경 < P > 동경의 제작은 전국시대로 발전하여 첫 번째 정점을 형성하고, 무늬는 단순한 소면이나 기하학 문양에서 판무늬, 구름무늬, 산자무늬의 다양한 스타일로 발전했다. 동시에 조각과 주조, 잘못된 금은, 금박옥공예를 구리 거울에 응용하는 것도 이 시기의 표시이다. < P > (2) 양한경 < P > 한대는 동경 발전사에서 두 번째 성수기, 승승전국경, 류풍, 한위 육조였다. 문양이 유례없는 풍요에 이르렀다. 성운무늬, 박국무늬, 풀잎무늬, 명문길어, 차마초상화, 사신 등이 있습니다. 주조 공정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으며, 구리, 주석 비율의 합리적인 구성으로 거울이 밝은 백색광을 발하여 청동기 주조업이 쇠퇴한 후의 또 다른 기묘한 공예가 되었다 (그림). < P > (3) 수당경 < P > 당대의 구리거울은 동경을 원 위주의 형태로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마름꽃 해바라기 정사각형 아형거울도 등장했고 문양장식도 한경의 판에 박차를 가했다. 배치가 유연하고 다양하며, 제재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이역인문적 색채가 있다. 화조화마름화경, 서수 포도경, 인물 이야기경 등은 모두 성당의 기백을 반영하여 번영하는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공예 방면에서 금은평탈경, 소라거울, 금스티커 은경 등이 등장해 후세 청동경 주조가 되고 또 한 번 넘을 수 없는 최고봉 (그림) 이 되었다. < P > (4) 두 송경 < P > 두 송 (북송, 남송) 시대에는 전통 동경을 계승한 기초 위에서 어떤 왕조와도 비교할 수 없는 수많은 새로운 거울 (예: 종형, 방패, 정형, 복숭아 등) 을 혁신했다. 두 송동경의 문양은 주로 꽃, 꽃과 새, 용무늬, 인물 이야기, 가십, 상서로운 말, 상표명 등이 있다. 그중에서 특히 전지화초와 쌍루안, 쌍봉경은 시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북송의 화조화경, 남송의 상표호경이 가장 두 송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5) 요경 < P > 요요 (대요, 거란 사람) 거울은 한 () 당의 유풍을 계승하고 거울의 풍격을 흡수하여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형적인 거북등문경, 방원 결합, 층층이 구불한 도안을 나누어 독특한 사합문양을 형성한다. 용문경은 강건하고 날카로운 가는 선 조각 기법으로 절정에 달하는 예술적 표현력을 선사하며, 국화문경은 송대의 얽힌 가지와 화초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더 많이 흡수한다. < P > (6) 김경 < P > 김대 (여실물) 구리거울의 테마무늬 장식이 풍부해 중원에서 유행하는 패턴 스타일뿐만 아니라 본민족의 전통내용도 반영했고, 표현수법에도 본민족의 특징이 반영되었다. 김대의 물고기거울처럼 돋을새김 수법으로 문양을 구현해 두터운 느낌을 준다. 금경이 묘사한 물고기자리, 쌍용, 꽃가지, 인물, 산석, 나무, 선은 모두 비교적 거칠고 호방하다. < P > (7) 원명청동경 < P > 원대의 동경공예는 이미 쇠락해 송금시대의 도안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하지만 장식문도 대충 누추하지만 여러 가지 산스크리트어 주문경이 있어 원대의 큰 특징이다. 명나라의 구리 거울은 일반적으로 둥글고 두껍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원형이며 원통형 버튼, 라디오 버튼, 실버 버튼이 있습니다. 다기 연경, 고어경, 작업장 명형이 있는 동경, 장식에는 용, 봉황, 화초, 팔보 문양이 있다. 청대에 이르러 구리 거울은 이미 쇠락했지만 궁정 내에도 명품 (그림) 이 적지 않다. < P > 시간관계로 오전 2 시간 가까이 걸렸는데 이 전시장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좀 아쉬워요!
219 년 8 월 31 일 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