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제 피리가 무엇인지, 피리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봅시다.
이제 피리가 무엇인지, 피리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봅시다.
약소 () 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민족 악기로 자죽이나 백죽으로 만들어졌다. 오케스트라나 국극 반주에 쓰이는 피리북음은 보통 d 1 이고 내경은 보통 16mm 입니다. 조율 구멍은 통풍구에서 하단까지 길이가 약 520mm 이고 총 길이는 약 800mm 입니다.
첫째, 동효의 음역, 음색, 음정.
1, 동효의 범위
관악기의 음역은 관악기의 측정에 달려 있으며, 그 외에도 너무 강한 제작공예, 적절한 연주 기교, 적절한 지법 조합이 있다.
측정은 관악기 한쪽 끝의 내부 지름과 파이프 길이의 비율을 나타내는 물리적 용어입니다. 관악기의 음향 특성 (음색과 음역) 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5 도 슈퍼 블로잉 악기의 클라리넷은 고음 구멍의 도움 없이는 12 도의 2 차 범음을 불지 못하면 현재 넓은 음역이 없습니다. 중국의 관악기도 5 도 초불악기이지만 고음공 없이도 2 도 범음을 쉽게 연주할 수 있다. 클라리넷과 중국관 사이의 음향 특성의 차이는 측정을 통해 결정된다. 그 결과, 5 도 초음 악기의 경우 측정치가 클수록 초음을 유발하기 쉽다는 것이 밝혀졌다. 도량이 작고 과장된 목소리는 쉽게 자극되지 않는다. 피리, 피리 등 관악기에서 그 음향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것은 5 대 드라이어와는 정반대다. 측정이 작을수록 부는 소리를 자극하기 쉽다.
상식적으로 관악기의 파이프가 길수록 소리가 낮고 관경이 커질수록 소리가 낮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저음 악기는 내경이 크고 관 길이가 크다. 고음 관악기는 파이프 직경이 작고 파이프가 짧다. 그러나 파이프 지름의 두께와 파이프 길이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피리, 피리 등 관악기의 실험 분석을 한 적이 있다. 피리, 피리의 관이 일정한 한계에 이르면 음고를 불어서는 안 되고, 첫 번째 범음만 불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필자는 동효의 관길이를 다음과 같이 계산했다. 관길이가 관내경의 50 배를 넘을 때 (즉, 측정이 0.02 보다 작을 때), 높은 옥타브의 첫 번째 범음을 불어낸다. 은단인 경우 (피리관은 이미 5 도 초불악기가 됨), 파이프 길이가 파이프 내경의 25 배 (즉, 측정이 0.04 미만) 를 초과하면 2 차 범음을 불다. 플루트 악기의 경우 클라리넷은 음악기를 5 로 넘고, 파이프 직경이 작고, 파이프 길이가 길기 때문에 측정이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클라리넷, 클라리넷, 클라리넷, 클라리넷, 클라리넷, 음악명언) 음고 외에 2 차 범음은 고음공에 의해 연주되어야 하며, 역시 악기를 부는 중국 악기 관악기이기도 하다. 그 도량이 크기 때문에 고음공을 사용하지 않고 2 차 범음을 쉽게 연주할 수 있다.
"측정" 이 관악기의 음향 특성에 미치는 영향은 지금까지 충분히 중시되지 않았다. 소절의 정확한 사용은 피리, 피리 음역의 확장과 음색의 선택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퉁소 (북음은 d 1) 내경은 일반적으로 1.6 cm 이고, 유효 관길이는 약 52 cm 이며, 그 둘레는 약 0.03 1 이고, 아진 피리 내경은 일반적으로/입니다. 그래서 진효의 고음은 동효보다 더 흥분하기 쉽고, 음역도 동효보다 약간 넓다.
동효는 테너악기로, 음역이 곡피리보다 4 도 낮고, 음역은 플룻과 비슷하다. 동효의 일반적인 범위는 D1-E3 입니다. 제대로 연주하면 음역이 D 1-G3 이상으로 확장될 수 있다.
2, 피리의 음색
플루트에 비해 동효의 음색은 유난히 조용하고 아름답고 우아해 보이지만 볼륨이 낮고 발음이 뾰족한 것은 동효의 약점이다.
동효의 음색은 관경 및 연주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생산 방법이 적절한지 여부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모든 악기와 마찬가지로 동효의 음색은 큰 음색과 작은 음색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바이올린, 명금, 일반 피아노는 바이올린의 음색을 연주하지만, 그것들 사이의 음색은 매우 다르다. 정교한 피리와 피리를 만드는 것은 발음이 날카로워 수월하고 음색과 음량 조절도 편리하여 연주자가 마음대로 할 수 있게 한다. 음색이 마음대로 변할 수 있는지, 볼륨이 자유자재로 조절될 수 있는지 여부는 피리 피리 제작의 중요한 기준 중 하나이다. 송풍구 발굴이 적절한지 여부가 생산의 관건이다.
이상은 기술이 음색에 미치는 영향이며, 연주 방법이 정확한지 아닌지가 중요하다. 위충락씨는 동효가' 고음은 피리처럼, 저음은 시계처럼' 열심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물론,' 피리 같은 고음' 은 피리가 아니다.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입형의 정확한 파악이 관건이다. 입틈은 둥글고, 입은 적당히 벌려야 허밍에 도움이 된다. 필자는 인공으로 플룻과 피리를 불며 실험을 해 보았는데, 제작 재료가 우수하고 열악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플룻, 플룻, 플룻, 플룻, 플룻) 제작공예의 섬세함과 거칠기, 음색의 공허함과 단조로움 역시 우열을 분간하기 어렵다. 이에 영감을 받아 필자는 입형, 구강 상태, 피리, 피리 음색의 관계를 의식적으로 연구한 결과, 같은 피리가 적어도 서너 가지 음색을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차이는 뚜렷했다. 파이프 직경이 클수록 음색의 가소성이 커진다. 이것은 전적으로 입의 정도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구강의 개방도는 관경의 두께와 기공의 크기에 달려 있다. 관경이 작고, 기공이 작고, 입이 작고, 입이 작다. 만약 파이프 지름이 크고 노즐이 깊고 넓다면, 입틈은 적당히 늘리고, 입은 커져야 한다. 적당한 입만 열면 불어오는 주름진 음색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음의 탄탄함을 보장할 수 있어 음색 변화와 피리 볼륨의 임의조절에도 유리하다. 이것은 아마도 많은 젊은 선수들이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 같다.
동효의 음량은 약하지만 음량과 음색은 가소성이 있다. 물론 음량과 음색의 변화는 피리보다 훨씬 어렵다. 볼륨의 조절과 음색의 변화는 모두 입틈과 입의 크기 변화를 통해 제어된다. 이 점은 진지하게 체득해야 한다.
동효의 연주와 플룻의 발음의 차이는 동효 발음의 시작, 혀끝이 앞니에 닿지 않아 뚜렷한 음두가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발음 초기에는 성조의 정확한 방향과 적당한 강도를 보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음색이 부드러워야 한다. 이것은 초보자가 동효를 배우는 데 큰 난점이다.
3, 피리의 음정
피리처럼 음준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항상 제작 문제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피리와 피리의 음정은 제작이 정확한지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연주자의 연주 방법이 적절한지, 즉 법조합과 운수 방법이 적절한지에 달려 있다.
동효의 어조로 볼 때, 그것은 상대 음고와 절대 음고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상대 음준이란 음공 사이의 음정 관계의 정확성을 말하며, 절대 음준은 물론 각 음공의 음준이 해당 절대 음준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북음이 정확한 d 1 인지 여부다.
제작의 경우, 음정의 정확성은 음공의 위치와 크기가 적당한지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이어의 깊이에도 달려 있다. 65438 부터 0958 까지 구이저우 옥평소 공장의 정씨는 차복희 씨를 위해 퉁소를 만들었는데, 구멍당 음높이가 거의 일치한다 (반음). 정휘 김이 모락모락 나는 칼이 불어 입을 좀 더 깊게 잘라서, 소리가 반음씩 높아졌다. 그는 이렇게 설명했다. "깊게 자르면 더 많은 기체를 얻을 수 있고, 더 큰 기체를 가지고 있다면 더 깊은 법칙을 가질 수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 이 사건으로 차복희, 심석원, 두가 현장에서' 묘기' 를 놀라게 했다. 작가는 이 예를 들어 나팔 부는 깊이가 피리의 절대 음높이를 결정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나팔을 좀 깊게 불면 소리가 반음을 높일 수 있다. 파이프 꼬리의 수정이 더 작기 때문에 그에 따라 소리가 높아진다. 옥화면 피리의 불어 입이 작기 때문에 파이프 꼬리의 수정이 너무 커서, 입으로 좀 더 깊게 파낸 파이프 꼬리의 수정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 소리가 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관단 교정이 눈에 띄게 증가하거나 감소함에 따라 각 음공의 음높이가 줄어들거나 커지지만 각 음공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음정은 같지 않아 음정의 정확성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블로우 깊이를 변경하여 음높이를 조절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음공 사이의 음정 관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동효의 교정에 있어서 프로듀서는 소리 분석기에 의존한다. 어떤 사람들은 소리 분석기에 따르면 쇼와 피리는' 소리 없이' 교정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이해는 좀 편파적이어서 여기서는 이론적으로 상세한 분석을 할 의도가 없다. 프로듀서는 사운드 분석기에 의존하지만, 그들은 자주 실수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 소리를 만들 때, 노동자들은 항상 구멍과 구멍이 있는 탄환과 수정 소리를 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소리를 교정할 때 실타래 위치의 통일성과 연주력의 대칭성을 간과하고, 곡조의 통일성은 연주할 때 상대 음고 (음정) 의 부정확성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소리를 교정할 때 꿰매는 위치와 힘이 상당히 균일하지만, 연주할 때 꿰매는 위치와 힘이 다르더라도 음정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그래서 연주할 때 의식적으로 연주 각도를 낮추면 음의 높낮이를 바로잡을 수 있다.
피리를 부는 사람이 피리나 피리의 소리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할 때마다, 그는 항상 음공을 파서 치료한다. 소리가 너무 낮으면 음공을 파고, 소리가 너무 높으면 음공을 메운다. 이 방법은 효과가 있는 것 같지만 반드시 실용적이지는 않다. 개별 음공이 발음이 정확하지 않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만약 여러 개의 음공이 발음이 정확하지 않다면, 이 방법은 결코 좋은 전략이 아니다. 이런 수정을 거쳐 피리와 피리의 음공 크기의 균일성뿐만 아니라 어쿠스틱 교정이 아닌 소리를 수정할 때 연주 방법이 프로듀서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이때 드라이어, 특히 플루트를 다듬기만 하면 피리 다듬기보다 훨씬 편리하다.
완성하기 전에, 너는 먼저 기공이 적합한지 판단해야 한다. 판단방법은 먼저 음공 사이의 음정 관계를 듣는 것이다. 만약 손형 음공 간격이 넓다면, 손형 음공 간격이 좁다면, 불기 구멍의 깊이를 설명한다. 낫으로 피리 윗부분을 평평하게 해서 나팔을 얕게 하면 음정이 자연스럽게 교정된다. 반면에, 손의 구멍 간격이 좁고 하수의 구멍 간격이 넓다면, 불구멍을 좀 깊게 파야 고칠 수 있다. 물론, 만약 소수의 소리만 정확하지 않다면, 이 또 다른 음공은 바로잡아야 한다.
동효의 음조는 피리보다 낮고, 관경은 피리보다 작기 때문에, 음공의 간격은 피리보다 크다. 오늘날, 12 평균법에 따르면, 6 홀 플룻의 음공 설정은 모순된다. 세 번째 구멍에 너무 가까워서 구멍을 짓기가 어렵다. 음조가 낮으면 문제가 있다. 이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새끼손가락으로 첫 번째 구멍을 눌러야 한다. 그렇다면 8 홀 피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8 홀 피리는 음정과 조율을 모두 보장한다.
동효는 플룻과 마찬가지로 옥타브 초블로잉 악기에 속한다. 관길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관경도 너무 작지 않고 범음이 많지 않아 1, 2 범음과 소량의 3 범음만 연주할 수 있어 음역이 좁다. 각 음급의 음고는 음공의 위치에 의해 결정되고, 음공의 발굴 위치는 임의적이므로 음고의 선택은 매우 자유롭다. 음공의 위치가 적당한지 피리의 음역과 직결된다. 이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문제이다.
둘째, 동효의 선택과 유지 보수
1, 동효의 선택
물론 동효를 고를 때는 재료와 제작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1) 재료
우선 대나무가 오래되고 미끄럽지 않은지, 가급적 껍질이 깨지지 않도록 하여 미관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늙은 대나무의 경우, 손에 들고 있는 것은 스트레스가 많지만, 대나무 섬유가 가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일부 대나무는 손에 들고 있으면 무겁지만 섬유질이 굵기 때문에 음색이 좋지 않다.
둘째, 길이가 적당한지에 따라 달라진다. 어떤 연주자들은' 구절' 을 추구하는데, 대나무 장대는 음공 아래에 긴 공간을 남겨 두고 있다.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G 조동효의 경우, 그 길이는 850mm 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 사실 여기서 말하는 9 단은 적용 가능한 길이를 가리킨다. 즉, 음공 아래에 한 토막을 남기면 된다. 너무 오래 두면 팔의 부하가 늘어나 피로하기 쉬우며, 더 많이 나오는 것은 음색 상승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원래 적용 가능한 길이 내에서 매듭이 많은 피리의 양쪽 끝 지름 차이가 크다. 양끝의 지름 차이는 동효각 성구 음색의 통일과 균형을 보장하며 저음의 * * * 소리에 유리하여 약한 저음을 두껍게 한다. 피리는 길고 관절 간격이 커서 양팔 부하를 늘려 미관에 영향을 미치는 단점이 되었다. 이로써 피리의 양쪽 끝에는 일정한 지름 차이가 있어 좋은 음색을 보장하는 데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2) 일
동효의 솜씨가 우수한지, 외부와 내면으로 나눌 수 있다. 외부 부분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즉, 음공과 드라이어의 발굴이 원활한지, 음공의 크기가 균일하고 아름다운지 여부다. 내부 부분이란 음정과 음색을 가리킨다. 이전 문장 중 음높이를 간략하게 설명했으니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음색은 관경, 관벽 두께, 불면공의 깊이와 모양뿐만 아니라 연주자의 입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2, 플루트 유지 보수
피리처럼 대나무로 만들었어요. 대나무의 단점은 좀나방, 균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피리의 보양은 좀나방, 균열 방지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피리의 일반적인 보양 방법은 연주를 마친 후 플룻을 상자나 플란넬 커버에 넣는 것이다. 봄과 초여름, 특히 장마철에는 대나무통을 건조하게 유지하여 곰팡이를 막아야 한다. 여름과 가을철에는 날씨가 건조하기 때문에 축축한' 담' 을 피리관 안의 죽통에 넣어 관내 습도를 보장할 수 있다. 겨울철에는 기온이 낮기 때문에 물기주가 놀다가 관 안에 응결되기 쉬우므로, 놀다가' 담' 으로 물기주를 깨끗이 닦아야 한다.
피리와 피리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피리와 피리보다 길이가 약간 긴 막대기로 플란넬로 감싸줍니다.
셋째, 동효의 제작
우리나라의 대나무는 자원이 풍부하고 품종이 다양하여 각종 관악기를 만드는 좋은 재료이다. 품종에 따라 피리는 서로 다른 재료가 필요하다. 동효의 대나무 재료는 자죽이고, 그 다음은 하얀색이다. 대나무는 단단하고 건조하다.
대나무의 강도에 관해서는 대나무의 나이를 말해야 한다. 자죽과 백죽의 죽령은 8 년 정도이다. 대나무는 너무 야리야리해서 피리의 음색은 착실하게 할 수 없다. 노화된 대나무로 만든 피리에는 쭈글한 음조가 있다. 그래서 4 년생 대나무가 최선의 선택이다. 대나무의 나이를 제외하고 대나무의 절단 시간은 입동 후가 좋다. 이때 꽂힌 대나무는 좀좀먹기 쉽지 않다. 봄에 벌목된 대나무는 수분 함량이 높아 적합하지 않다. 대나무는 굵기가 적당하고 곧고 충충충이 좀먹고 껍질이 벗겨진다. 뿌리, 심지어 토양 근처에서 벌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잘게 썬 대나무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1, 2 년 동안 두어 자연스럽게 건조하게 해야 한다.
내경이 16 mm- 18 mm 인 대나무는 피리를 만들기에 적합하다. 내경이 작은 음색은 맑고 두껍다. 제작하기 전에 내절을 열고 대나무를 말려 곧게 펴야 한다. 내부는 대나무가 굽는 과정에서 터지는 것을 막기 위해 열려 있다.
9 절 피리는 민간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9 절 피리를 얻기 위해서는 깔끔한 흙으로 대나무를 자르는 것이 낫다. 피리의 총 길이는 850mm 를 초과할 수 없다. 유효 길이는 520mm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단을 너무 길게 유지하는 것은 불필요하고 보기 좋지 않기 때문이다. 피리 9 단은 완전히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일정 길이 내에 있다. 세그먼트가 많을수록 양끝의 지름 차이가 커질수록 저음이 깊어집니다.
우리 민족 악기의 제작은 비과학적이라는 말이 있다. 물론 동효의 제작도 예외가 아니다. 현재 쇼 디 (Xiao di) 의 제조법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다. 기본 파이프 길이를 제외하고 각 사운드 구멍의 위치는 파이프 길이의 백분율입니다. 이런 방법의 사용은 유래가 오래되었고,' 송서' 는' 피리법' 이 만든' 태사피리' 가 백분율이다.
우리 민족 악기가 비과학적이라고 말하는 데는 충분한 이유가 없을 수 있다. 서양 관악기의 제작도 수학 공식이 아니라 경험 (엄격한 공예 요구 사항) 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서양 관악기에 비해 우리가 사용하는 관악기의 차이는 엄격한 기술 표준이 부족하여 표준화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우리 나라 민족 관악기 생산은 표준화하기 어렵다. 이것이 바로 우리 민족 관악기와 서양 악기의 차이다. 서방 밴드가 사용하는 관악기는 관악기와 목관악기인데, 우리 민족 악기는 대부분 죽제 악기이다. 중국의 놋쇠 악기는 발달하지 못하고 트럼펫은 하나밖에 없다. 티베트의 진북과 트럼펫은 크기가 다를 뿐이다. 목관악기는 거의 없고, 파이프와 텅스텐은 모두 딱딱한 나무로 만들어졌지만, 죽제 목관악기의 진화와 변이에 불과하다. 예를 들어, 현재 파이프는 모두 대나무 파이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대나무 자체의 다양성으로 대나무로 만든 관악기는 표준화되지 않았다.
천연 대나무로 만든 피리는 우리나라의 전통으로, 각 악기 공장에는 자체 생산 공예 요구 사항이 있다. 1980 년대 악기 제조업에서 피리와 피리 제작 표준화에 대한 논의가 있었지만 설득력 있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 지금은 각 제조업체의 생산도 각기 다른 업종인 것 같다.
아마추어 피리 제조자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음공을 결정하는 것이다. 즉, 기본 주파수 공식을 얻는 것이다. 즉, 불음공에서 음공까지의 길이를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드라이어 구멍을 연 후, 첫 번째 일은 조음공의 위치를 정하고 음고를 교정하는 것이다.
피리의 기본 길이 계산에 대하여 작가는 L = C/2f-δ 공식을 통해 얻은 것이다. 여기서 l 은 송풍 구멍에서 튜닝 구멍까지의 예상 길이입니다. C 는 음파 속도이고, 음속은 온도와 관련이 있다. 150 C 에서는 음파 속도가 33045 cm/s 이고, 온도가 높아지면 1 도씩 상승할 때마다 음파 속도가 6 1 cm 증가합니다. F 는 주파수이고, G 조조라면 주파수는 293.66Hz 이고, δ는 노즐 보정, 즉 파이프 끝 (드라이어 끝) 과 끝 수정의 합으로, 내가 계산한 대로 약 3.8d 를 노즐 끝 내경으로 계산한다. δ에 관해서는, 왜 정확한 숫자 대신 약 3.8d 를 취해야 합니까? 대나무의 양끝에 있는 관경차가 포함되지 않아 관경차가 크고, δ가 3.8d 보다 약간 클 수 있고, 관경차가 작아서 3.8d 보다 약간 작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이 길이와 실제 길이에 오차가 있으면 조율 구멍의 크기와 드라이어의 깊이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경이 16mm 인 G 조공 플루트 (배럴 d 1) 가 나팔에서 조음공까지 길이가 약 520mm~540mm 이고 내경이 14mm 인 아칭이다
피치 보정 후 각 음공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 1 각 음공이 유효한 파이프 길이에 차지하는 비율 (8 홀 피리와 피리에 대한 데이터 나열, 6 홀 피리 참조 가능). 홀 순서는 8 홀, 7 홀, 6 홀, 5 홀, 4 홀, 3 홀, 2 홀, 1 홀, 미동입니다. 백분율은 각각 47.9053.25,56.52,62.30,71.00,75.00,79.90,85.80,/kloc-0 입니다
피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도구는 매우 간단합니다. 드릴 한 자루와 칼 한 자루면 됩니다. 구멍을 뚫을 때 대나무가 깨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5 꽃 드릴이나 3 꽃 드릴을 사용해야 한다. 삼화드릴은 적당한 드라이버로 개조할 수 있다. 칼을 파는 것은 일반 칼과는 달리, 강철 입구가 더 좋은 반가위로 대체할 수도 있다.
사운드 구멍을 찾아 드릴하면 사운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도를 보장하기 위해서, 음공은 좀 작게 드릴하여, 음공 발굴을 용이하게 해야 한다. 만약 구멍에서 나오는 소리가 필요한 음고와 크게 다르지 않다면, 음공은 아래로 파야 한다. 만약 소리가 요구된 음조보다 훨씬 낮다면, 음공은 위로 파야 한다. 각 음공의 크기는 맨 위에 있는 후음구멍을 제외하고는 약간 작게 해야 하며, 가능한 한 일관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음공 크기의 통일은 음색과 볼륨 통일의 보증이다. 후출공은 약간 작으며, 음공의 국부적 소리가' 포크' 음과 2 도 관계가 있음을 보장하기 위해서다. 후면 출구는 반드시 조금 작게 해야 합니다. 음공의 위치가 높아져서 소리를 부적절하게 낮추면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리명언) 저자는 이 방법을' 축공법' 이라고 부른다.
앞서 언급했듯이 소리를 교정할 때는 입형, 입술의 위치, 입의 바람을 통일해야 한다. 즉 노즐의 교정량이 안정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선진적인 악기가 있어도 제작후 좋은 음고를 보장할 수 없다. 참고: 5 번 타악기는 사람들이 흔히' 관악기 폐쇄' 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런 관악기의 과성부와 음고의 관계는 12 도이다. 5 도는 옥타브 이동이다. 옥타브 관악기는 사람들이' 오픈 관악기' 라고 부르는 것이다. 관악기는 오픈 관악기와 폐쇄형 관악기의 분류로 나뉘어 관악기의 형태나 만질 수 없는' 음파도' 에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관악기는 8 오버 음악기, 5 오버 음악기, 나무랄 데 없는 음악기로 나뉜다. 작가는 이미 원인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다.
나는 "3 점 손익분기" 에 대한 두 가지 이해가 있다고 생각한다.
1, 이런 방식으로 구멍의 위치를 고정합니다.
2. 소리의 주파수는 이 법칙에 부합한다.
두 번째 점은 전용 주파수 측정기를 사용하거나 직접 다관을 만들어 1 점 중 3 점 득실법에 따라 길이를 결정할 수 있다. 구멍을 누르지 않고도 음높이를 식별할 수 있다. 조율관과 비슷해요? ) 을 참조하십시오
첫 번째 점이 길이를 결정하는' 3 점 손익법' 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각 사운드 구멍의 위치를 계산하고, 블로잉 구멍에서 구멍 중심까지의 길이를 가정합니다. 우리의 네 번째 구멍의 위치가 이미 확정되었다고 가정하면, 먼저' 이익' 은 첫 번째 홀인 L1= L4 * (1+1/3) 을 얻는다. 다시 한 번 지고 5 번 홀을 얻다: l5 = l1* (1-1/3) = 0.6667 * l/kloc- 두 번째 구멍을 다시 얻습니다. L2 = l5 * (1+1/3) =1.3333 * l5; 다시 패하여 6 번 홀을 얻다: L6 = L2 * (1-1/3) = 0.6667 * L2; 다시 세 번째 구멍: L3 = l6 * (1+1/3) =1.3333 * l6; 이 시점에서 6 개의 구멍 위치가 결정됩니다.
맞는지 모르겠다. 기본 원리는 이렇다.
구멍의 크기는 불확실하고, 이 위치들은 모두 유효 (또는 동등한) 길이로 변환되어야 하기 때문에, 피리가 완성되면, 그 소리가 반드시 (더 확실히)' 3 점 손익에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구멍의 위치는 다른 방법으로 만든 피리와 다르지 않다 (조율 등이 있기 때문). ).
음의 높이가' 3 점 손익법' (실제로는 불가능함) 에 완전히 부합하는 피리와' 12 평균법' (실제로는 불가능함) 에 완전히 부합하는 피리의 음의 차이는 매우 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