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규 대학 입시 작문에 자주 사용되는 자료

신규 대학 입시 작문에 자주 사용되는 자료

평소에는 자료를 거의 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의 작문 자료와 충돌하는 당혹감과 낮은 점수를 받을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새로운 대학 입시 구성에 흔히 사용되는 자료를 가져온 관련 내용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성격

1. 굴하지 않는

고등어상어, 쟁기상어, 별상어 두 마리가 같은 땅에서 '싸우다', '죽을 때까지 싸운다'. 노인 산티아고는 어려움에 맞서는 용기와 인내의 성격을 보여 주었고, 용감하게 직면해야만 성공의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개념을 보여주었습니다.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아Q의 굴욕적인 생활조건과 환상의 '영적 승리법'을 버리고 자신을 얕보고 자신과 남을 속이는 것은 자신을 모욕하는 것입니다. 아Q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부정적인 면을 일깨워주고, 자신을 존중하고 존엄하게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해준다.

존엄성은 귀중하며, 굴하지 않고 싸우십시오.

부당한 원한을 겪고 생명이 짓밟히지만 존엄성은 귀중합니다. 그녀의 결백을 지키고 개인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두이의 투쟁은 세상을 감동시켰고, 처형되기 전 그녀의 세 가지 소원은 하나씩 이루어졌다. 생명은 빼앗길 수 있지만, 불굴의 영혼은 패배시킬 수 없습니다. (Guan Hanqing의 "두아의 불의")

2. 아첨하지 않음

"An Neng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사실이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몽유병 천목음별')

꽃이 피는 계절이 오면 모란이 활짝 피어 땅에 떨어지지만 여전히 눈길을 끈다. 그것은 자만하지도 않고, 거만하지도 않고, 타협하지도 않고, 천박하지도 않습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취향이 있어야 매력적이게 됩니다. (장강강의 '모란의 거절')

3. 끝없는

급류이고, 황량한 숲이고, 폐허이고, 초가이고, 구름인 한. 사랑하는 일은 목숨을 바쳐라도 온 몸과 마음을 다해 추구해야 합니다. (Petofi의 "I Will Be a Torrent")

4. 논쟁하지 마세요

모든 취향이 가벼우면 논쟁하지 마세요. "큰 맛은 가벼워야 합니다." 양배추의 변증법은 우리에게 무관심해야 강해질 수 있고, 두껍고 맛이 없으면 달콤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평범해야 성공할 수 있다. (리 루이의 '양배추 이야기')

5. 자기 쾌락

"꽃향기가 좋지 않다면 왜 방이 우아해야 합니까?"(정 반차오의 말) ), "겸손한 방"이 "우아한 집"이 되는 것은 모두 고통을 즐기는 주인의 우아한 감정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삶은 고통을 동반합니다. 고통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고, 고통을 변화시키기 위해 행복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배워야 할 기술입니다. (양시추의 '야서')

2. 미덕

1. 이기심의 망각

린샹여는 국가적 관심을 먼저 생각하고 그 다음에는 사적 증오에 직면한다. 그는 굴욕감을 느끼고 굴복하고 굴복하는 데 만족합니다. Lian Po는 국가의 전반적인 이익을 위해 출발하고 자신의 수치심을 알고 용감하게 자신의 존엄성을 낮추고 유죄를 인정합니다. 장군과 장관의 평화, 나라의 평화는 수천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연백영안여전')

위정은 개인의 이익과 손실에 관계없이 나라를 직접 훈계하며 당 태종 황제에게 평시 위험에 대비하고 기권할 것을 상기시켰다. 사치를 버리고 검소하며 덕을 쌓고 의를 모으며, 군주와 신하들이 손을 잡고 천하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도모하라. (Wei Zheng의 "태종을 훈계하는 10가지 생각")

Qi Huangyang은 "밖으로 일을 할 때 적을 피하지 않고, 내부로 일을 할 때 어린이를 피하지 않습니다", Huang Xiang은 "사적인 일을 삼가합니다" 의를 행하라'는 것은 중화민족의 역사가 되었습니다. 이타심과 죄의식의 이야기는 영원히 전해질 가치가 있습니다. ('여의 춘추시대: 가사')

2. 어머니에게 효도 우선

리미는 황제의 재취업 명령을 정중히 거절하고 각자의 의지를 고집했다. 그의 참사랑과 효심이 담긴 영원한 장은 후대에 귀감이 되었습니다. (리미의 '진청표')

3. 정직은 기본이다

Ji Zha는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않으며 Zihan은 옥을 보물로 여기지 않지만 가난하지 않음을 보물로 여깁니다 (Liu Xiang의 "New Preface"에 2 개의 기사).

주보순의 우정은 생명보다 중요하고, 우공은 자신보다 남을 더 사랑하고, 진태추는 부끄러움을 느끼며 남을 대할 때 신실하고 예의바르게 행동해야 함을 깨닫는다(시수오신우).

신앙 없이는 나라가 강할 수 없고, 믿음 없이는 나라가 강할 수 없습니다.

4. 검소함이 가장 큰 미덕이고, 낭비가 가장 큰 미덕이다. 검소하다는 것은 욕망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고, 욕망이 적다는 것은 사물에 봉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올바른 길로 곧장 갈 수 있고, 자신의 삶을 책임지고 현명하게 사용하여 부잣집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자는 도교에 전념하여 나쁜 옷을 입고 나쁜 음식을 먹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기문자는 삼군 중에서 검소함으로 유명했습니다. . 어떻게 하루에 수천 달러를 잃고 후손을 망치고 가족을 파산시킬 수 있었습니까? Shi는 엄청난 부자가 되었다가 동부 시장에서 사망했습니다. 절약에서 사치로 가는 것은 쉽지만, 사치에서 절약으로 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검소함으로 명성을 쌓고 사치로 명성을 잃는 사람들은 시대를 초월하여 항상 그랬습니다. (사마광의 "절약을 실천하고 친절을 베풀라")

5. 단결은 힘이다

어머니와 아들이 빚을 지고 의식주와 교통비가 극심한 어려움을 겪을 때, 어머니는 열심히 일했고 형제들은 설날에 공부하고 일했다.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 양춘국수 한 그릇. 서로 만나 국수를 먹는 장면은 일본 민족의 진지한 단결과 어려움 극복의 민족정신을 상징하는 동시에 인류 공동의 정신적 부(富)이기도 하다. '홋카이도 국수집'의 2번 테이블은 사장님이 어머니와 아들만을 위해 예약한 이 정신의 증거입니다. 다른 손님들도 이곳을 방문하여 이 정신, 즉 봄 국수 한 그릇의 정신에 감탄합니다. (일본 쿠리 료헤이의 『양춘국수 한그릇』)

6. 반성

개혁에 대한 반성

개혁은 물질적인 측면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영적인 힘을 숭배하는 것, 상황에 만족하는 것 등 세상에는 여전히 빈곤이 있습니다.

개혁을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 (Gao Xiaosheng의 "Chen Huansheng Goes to the City")

소통에 대한 성찰

돈 교환이라는 형태로 자신을 표현하는 데 익숙해졌을 때, 그를 정신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동등한 친구? 물질적인 보상보다 영적인 이해가 훨씬 더 중요합니다. Lao Wang에 대한 Yang Jiang의 "부끄러움이 없다"는 것은 우리에게 나쁜 상황에 처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과 깨끗한 양심을 가진 사람이 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고왕')

허영심에 대한 성찰

추구가 자신의 현실과 괴리된다면 비극은 불가피할 것이다. 로이살 부인의 비극은 우연적이고 불가피한 일이며, 우리에게서 교훈을 얻을 가치가 있습니다. 비극이 닥쳤을 때, 그것을 용감하게 견디고 자신의 고난을 활용해야만 자존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를 잃어버린 루바자이 부인의 정의로움과 고결함, 인내의 품성은 배울 가치가 있다. (모파상의 "목걸이")

전쟁에 대한 성찰

노파의 미친 말은 전쟁이 민간인에게 가져온 엄청난 재앙을 부각시키며 그들이 평화를 소중히 여기며 종식을 가함을 보여준다 전쟁. (Aurel의 "In Berlin")

7. 용감하게 후퇴하다(책임)

민주주의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의 지지를 받아 권력의 정점에서 더 많은 인재들이 돋보이게 하고, 워싱턴은 결연히 퇴위하여 지도자와 인민, 위인과 속인, 역사와 미래를 한순간에 완벽하게 하나로 묶어 영원히 지속될 영광을 쟁취했습니다. 그리고 역사에 기억되길 바랍니다. (리휘의 '권력이별의 순간')

8. 나라를 걱정하다

인의를 행하지 않으면 패한다. 덕으로 다스리면 번영한다. (<진나라 통과에 관하여>)

남의 세력에 빼앗길 경우 뇌물을 주면 패하지만, 뭉쳐서 싸우면 승리한다. (소쉰의 '육국사상')

진나라의 사랑은 사치스러웠고, 그 관리들은 사람들을 불태워 죽였다. 두목은 이를 이용해 당나라 말기의 통치자들에게 돈을 아끼고 백성을 사랑하며 진왕의 과오를 반복하지 말라고 권고함으로써 나라에 대한 귀중한 관심과 세계를 돕는 책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방관부')

총애를 받는 관리라면 자유로워지면 반드시 망하고, 근심으로 나라를 부흥시키게 될 것이다. ("영관 전기 서문")

3. 이상적

1. 이상이 열쇠이다

이상을 잃으면 열쇠도 버려지고 좋은 것도 다 열 수 없게 된다. 당신의 영혼의 발자취를 따라가서 그것을 찾으세요. 당신의 열쇠가 거기에 있나요? (양샤오빈 '중국, 내 열쇠를 잃어버렸어요')

2. 고상하고 고상한 이상

인간의 행복과 자기 발전을 위해 선택하는 사람이 가장 행복한 사람이며 가장 고귀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Marx, "청년의 직업 선택 고려 사항")

푸 레이 씨는 아들에게 경고하고 모든 젊은이들에게 전 세계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울려 퍼지는 신중국의 종이 되라고 경고했습니다. . 마음! 조상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는 사람을 기뻐하십시오. ('푸레이의 가족 편지')

루쉰의 꿈은 세상을 구하고 나라를 구하며 각성한 민중을 깨우는 것이었고(루쉰의 '절규') 마르크스는 프롤레타리아트를 이끌고자 했다. 모든 인류를 해방시키고(Nan Fan의 "런던의 마르크스"), 아인슈타인은 대담하게 의심하고, 자유롭게 생각하고, 진실을 탐구하기를 열망했습니다(아인슈타인의 "자서전"). 무지의 계곡에 있던 현명한 노인은 관습을 바꾸고 현실을 바꾸기를 열망했습니다. Fang Long의 "Tolerance" 서문), Bruno는 진실을 수호하기를 열망했습니다(Zheng Wenguang) "Burning").

3. 실천에는 인내가 필요하다

세상에 대한 경이로움, 기묘함, 비범한 견해는 종종 위험하고 거리가 멀기 때문에 결심한 사람은 그것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힘이 부족하면 도달할 수 없고, 도움이 되는 것이 없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높은 목표를 세워야 하며,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자원과 자원이 부족하더라도 후회나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왕안석의 '보찬산 여행')

루쉰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먼저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정했고, 그 후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추구하기로 마음먹은 뒤 일어나 외쳤다. , 그리고 그는 한 세대의 문학 거인이자 국가의 중추가되었습니다.

마르크스는 런던에서 대내외적 빈곤에 갇혀 극심한 빈곤과 세 아들딸의 죽음을 잇달아 겪으면서도 혁명론을 이용해 혁명을 이끌었다. 프롤레타리아트의 투쟁에 참여하여 20세기의 영향력 있는 인물 10인이 되었습니다.

무지한 계곡의 지혜로운 노인은 사람들을 새로운 자유로 인도했지만 보수세력에 의해 살해당했다. 브루노는 진리를 옹호했고,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죽음을 내려다보았고, 불 속에서 영생을 얻었습니다.

)

"북서쪽의 떠다니는 구름을 일으키고, 수천 마일 떨어진 하늘을 의지하려면 장검이 필요하다"("수룡송: 솽시탑을 건너다") 신치지(Xin Qiji) 남검')

밤에 석중산 기슭을 탐험하면서 그는 그것을 피하지 않았습니다. 어려움과 위험, 단지 진실을 추구하기 위해서입니다. 미신이나 맹목적인 순종 없이 진리를 추구하는 소동포의 정신은 언제나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보거나 듣지 않고도 사물의 존재에 대해 추측해도 괜찮다”는 말은 언제나 사람들의 귀에 울려퍼질 것이다. ('돌종산 이야기')

고귀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고난 속에서도 행복을 추구하고 계속 전진해야 한다. (롱펠로우의 "인생의 수염")

신앙

1. 묵자는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

초나라가 송나라를 공격하는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묵자는 자신의 위엄과 위험을 아랑곳하지 않고 수천리를 여행하여 호랑이 굴에 깊이 들어가 마침내 설득했다. 초국은 송나라 공격 계획을 포기한다.

비록 그의 의로운 행위는 이해되지 않지만, 세계와 민족을 구하려는 그의 열망과 '불공격'과 '보편적 사랑'에 대한 끈질긴 신념은 국가의 중추를 대표한다. (루쉰의 '비공')

2. 진리를 위한 순교

소크라테스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지만 가장 강력한 사람들을 모욕했다는 이유로 "젊은이들의 도덕을 타락시키고 신을 부정한다"는 비난을 받으며 조용히 자살했습니다.

위대한 선지자 호머는 방황하면서 자신의 시를 읊으며 살다가 외로운 맹인이 되었다.

콜럼버스는 신대륙을 발견하고 모든 것을 왕에게 바쳤지만 그가 얻은 것은 자신을 가두기 위한 쇠사슬뿐이었다.

위대한 천문학자 갈릴레오는 인류를 위한 위대한 발견을 했다. 그는 늙어서 귀머거리와 눈이 먼 채 날카로운 고통과 세상에 대한 경멸로 괴로워했다.

어린아이 같은 마음으로 조국의 승리와 해방을 위해 달려온 잔다르크는 늙은 마녀가 되어 광장에서 불에 타 죽고 말았다.

고대와 현대, 국내외에서 인류를 이롭게 하고 역사의 진보를 이룩한 '영광스러운 사람들'은 큰 어려움과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이 가득한 '가시길'을 걸어 왔습니다. 그들의 신앙과 인격의 빛을 날카롭게 하는 것은 바로 “가시”입니다. , 시대를 초월하여 영원을 향해 나아가게 합니다. 고통은 순교자와 희생이 동반될 때에만 고통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순교자의 영광과 영원을 창조하는 데 있습니다. 자신의 이상과 신념을 위해 싸우는 자는 영원히 살 것이다! (안데르센의 '영광의 가시길')

3. 목숨을 바쳐 세상을 구한다

백망을 비롯한 혁명적 청년들은 낡은 세계에 맞서 싸웠으며 낡은 세계를 전복하기 위한 투쟁을 포기하기보다는 희생을 택했다. (루쉰은 백망을 위해 『어린이 탑』 서문을 썼다.)

4. 역사를 굳게 믿으세요

사마천은 불후의 작품 '역사기록'을 썼습니다(준자중 '운율 없는 이사오')

5. 미래를 위해 힘내세요

고난과 죽음이 다가오는 밀실의 꼬마 애니는 침착함과 침착함을 유지하며 생존과 미래에 대한 피해자의 끈질긴 메시지를 진솔하게 기록하며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Meyer Levine의 "The Life in the Locked Room")

5. 감사

1. 가족의 유대에 감사합니다.

친척은 우리에게 물질적인 생존뿐만 ​​아니라 평생 동안 우리에게 유익이 될 영적 지원과 가르침도 제공합니다. 추이추이 할아버지의 경고: "사람으로서 무슨 일이 있어도 울어서는 안 되며, 강인해야 한다."(심종문의 '국경 마을')

모성애 이해(관대하고 친절하고 확고하며 끈기 있고 사심 없고 불평이 없음) ) 모성애를 소중히 여기며(영원히 잃을 때까지 기억하지 마십시오) 모성애를 돌려주십시오. (Shi Tiesheng의 "Albizia Julibrissin")

2. 우정에 감사하다

과거의 우정을 언급할 때마다 따뜻함이 느껴진다. 삶의 메마른 여정 속에서도 그것은 언제나 우리에게 새로운 위안을 주고 꺼져버린 희망을 다시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우정은 감미롭고 슬프거나 취하지 않고 위안을 줍니다. 우정을 소중히! (Yu Lihua의 "가족, 옛 사랑, 우정"

우정은 사람들의 감정을 조정하고 지혜를 높이며 또 다른 삶을 얻을 수 있습니다. (Francis Bacon의 "우정에 대하여")

3. 선생님께 감사 인사

나뭇가지로 땅바닥에 몇 마디 인사를 써도 선생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지셴린의 "). 땅에 적힌 두 줄." "단어")

4. 만나는 사람들을 사랑하라

늙은 베어먼은 평생을 바쳐 벽에 결코 시들지 않는 나뭇잎을 그려 영감을 주었다. 그리고 젊은이들의 삶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도 해야 할 일입니다. (O. Henry "The Last Ivy Leaf")

5. 사회를 사랑하세요

사람이 먼저 사회에 속합니다. 사회가 개인의 생존, 발전 및 가치를 결정합니다. "나를 기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부 없이 다른 사람을 돕는 것입니다. 예약 모든 것을 소유한 사람은 영원한 사람입니다.

이 사회를 사랑하고 조화를 이루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사회와 개인")

6. 오래된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삶에 활력을 불어넣으세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애착을 갖고 조심스럽게 돌아오면 누가 그 사람을 신경쓰나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 (Wang Can의 "탑 오르기 송가")

Liu Yong도 마찬가지입니다. "고향의 거리를 바라보며 올라가서 거리를 마주하는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돌아오면 그리워하기 힘들어요." /p>

"여기서 사는 건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해요." 이전 거주지에 대한 구이유광의 그리움에는 3대에 걸친 가족애가 담겨 있습니다.

감상적 이별, 오랜 우정에 대한 그리움, 이별 속에서도 세월은 일종의 풍요로움이자 일종의 양식이자 삶의 맛이기도 하다. (유용의 '유링린')

"어디서? 이른 해가 나뭇잎 위에 머물고, 수면은 맑고 둥글며, 바람이 분다.” 오랫동안 이국 땅에 있었던 사람들에게는 일종의 위안이자 일종의 안도감이다. 부롱푸를 방문하고 어부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꿈을 꿀 수 있다는 것은 오랜 친구를 잊지 않는 아름다운 느낌입니다.

(Zhou Bangyan의 "Su Muzhe")

7. 자연을 즐기고 인생을 즐기세요

인생은 짧으니 평생을 보내세요. "우주의 광대함을 올려다보고, 범주의 번영을 내려다보며",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한 눈과 마음을 헤매다", 행복하고 자급자족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왕희지의 "난정 컬렉션 서문")

시원한 바람, 맑은 달, 맑은 물이 훌륭하고 자연스럽게 깊은 관심을 갖고 "급하지 않은 일"을 올바르게 포기하고 즐기게 됩니다. 여가와 오락도 생명을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자연을 품고 슬로우 라이프를 표방하는 것은 현대인의 새로운 개념이다. (왕웨이의 『산에서 배수채와 담론한 책』)

8. 감사하는 법을 배우세요

모성애의 위대함은 가족을 행복하게 만드는 한, 아무리 힘들고 피곤하더라도 기꺼이 그렇게 할 것입니다. Rick Ricker의 "우리가 어머니로서 살아가는 방법"은 우리에게 두 가지 계시를 제공합니다. 첫째, 사랑받는 법을 배우고, 어머니의 노력을 즐기는 법을 배우며, 어머니가 자녀에게 소중함을 느끼게 하면, 두 번째로, 어머니가 진정으로 행복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취향과 소망을 핑계로 삼아 어머니를 위해 뭔가를 하면 어머니에게 상처만 줄 뿐입니다.

6. 문화

1. 세계에 대한 중국 문화의 위대한 공헌

서기 13세기에 많은 기술 발명품이 중국에서 나왔습니다. 전체 화학의 가장 중요한 뿌리 중 하나는 중국의 발명과 발견이었습니다. 유럽의 동시대 사람들을 훨씬 능가했습니다. 인간의 자연 이해와 자연 통제 측면에서 중국인은 커다란 공헌을 했습니다. (Joseph Needham의 "중국 과학기술사" 서문)

2. 전통문화의 계승과 승화

후통문화의 '이웃', '만족', '관용' 등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장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만족하기 쉽다', '참견하지 않는다', '자신의 규칙을 지키고 사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 등은 개혁과 진보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현대인이 갖춰야 할 자질도 아니다. 그리고 폐기해야 합니다. (왕증기의 '후통문화')

3. 음악은 삶을 아름답게 합니다.

음악은 영혼의 소리입니다. 추억을 일깨우고, 슬픔을 모으고, 행복을 모아 눈물을 웃음으로 바꾸고, 전투를 이끌고, 외로움을 몰아내고, 여행자를 데려가는 삶의 힘입니다. 세단; 음악은 영혼의 동반자입니다. 살아 있을 때는 환영하고, 결혼할 때는 지켜보고, 죽을 때는 장례식에 참석합니다. 그래서 괴테는 “음악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인간이 될 자격이 없다… 피> 4. 글쓰기는 인문학을 계승한다

글쓰기는 정신적 존재의 본고장이다. 글쓰기의 이탈은 본질적으로 인본주의적 정신의 상실이고 인격의 상실이다. "중국인들이 한자를 버리는 시작은 민족문화를 버리는 때다."(스웨덴 중국학자 코벤한의 말) (덩하이난의 『아름다운 글이 우리를 떠난다면』)

금나라 상윤, 인민 당나라 사람들은 법을 옹호했고, 송나라 사람들은 의미를 옹호했으며, 원나라 사람들은 태도를 옹호했습니다. 각 왕조의 중국 서예는 고유한 매력이 있으며 중국 문화 예술을 홍보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입니다. 달필. (진셰쥔의 '영원한 법칙의 책')

5. 미학은 민족을 강조한다

한문학은 함축의 미학에 주목하여 공감의 효과를 강조한다. 무생물에 풍경과 공감함으로써 인간의 감성을 부여함으로써 풍경이 살아있고 감동적인 매력을 지닌다. 서양어문학은 심리해부학에 초점을 맞춰 의식의 흐름을 강조하고, 등장인물의 사고와 심리가 지배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주광첸의 "왜 아름답다고 느끼는가")

중국화는 생동감을 강조하는 반면, 서양화는 유사성을 강조하여 의미와 가상을 강조하여 사람들에게 흥미와 취향(예술을 강조)을 주는 반면, 서양화는 닮음을 강조한다. 사실주의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들에게 민감하지만 덜 흥미롭습니다(과학에 중점을 둡니다). 동양과 서양의 문화는 각자의 장점이 있고 서로를 더욱 보완합니다. (Feng Zikai의 "중국 회화와 서양화")

민족 미학의 특징은 큰 것에서 작은 것을 선택하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고, 가상 속에 현실이 있고, 가상 속에 가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은폐되거나 노출될 수도 있고, 얕을 수도 있는 현실, 또는 깊은 곳에서는 개방성(연결, 통합)과 실용주의를 중시하지만, 서양 미학은 지역성(고립, 폐쇄성)을 중시하며 현실적입니다. (종백화의 "공간의 아름다움")

7. 추측

1.

사람과 나무를 함께 가꾸세요. 나무의 본성에 순응해야만 나무가 빨리 자라고 오래 살 수 있으며, 사람도 마찬가지이며 사람의 필요에 따라야 한다. , 인민에 대한 참된 사랑과 이로움은 어린이 교육에서도 마찬가지이며, 상황을 이용하여 학생을 적성에 맞게 가르쳐 성인으로 키우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재능을 선택하고 임명하는 것은 매화나무와 마찬가지로 매화나무의 성질을 따라야만 각각의 생명력을 발휘하고 그 재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어릴 때 병에 걸리면 억제하고 파괴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

2. 대나무 그림과 예술

눈의 대나무, 마음의 대나무, 손의 대나무는 삶에서 나오는 것이고, 그래야만 삶을 잘할 수 있다는 것이 예술의 법칙이다. Wen Yuke는 자신감 있게 대나무를 그렸지만 Zheng Banqiao는 자신감 없이 대나무를 그렸습니다. 그의 방식은 달랐고 그의 스타일은 그의 것이었습니다. 예술은 개인의 특성상 가치가 있으며, 개성을 존중한다는 것은 예술을 존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u Shi의 "Wen Yu Ke Hua의 가난한 계곡의 연죽 이야기", Zheng Xie의 "반차오 그림의 세 가지 비문")

 3. 환경과 마음의 상태

"집은 자동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서 지어진다. 어떻게 할 수 있느냐고 묻지만 마음은 멀리 있다." 마음은 고요하고 자연스럽게 고요하며, 성급한 사회, 시끄러운 분위기 오직 내면의 평화를 유지해야만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환경을 바꾸는 것보다 마음의 상태를 바꾸는 것이 더 좋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술')

4. 민족 단결에 대한 생각

개혁 개방, 남의 장점을 취하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부자가되는 유일한 길입니다. 조 무령 왕의 "호푸 타고 사격"입니다. 역사적 증거. 평화는 모든 민족의 염원이며, 화해는 민족 분쟁을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통로입니다. 내몽골에 있는 수많은 조군릉이 이를 증명합니다. ("내몽골 고대탐방")

5. 죽음과 불멸에 대한 생각

영원한 적도 시간이고, 영원을 운반하는 자도 시간이다. 누구도 죽음을 넘을 수 없으나 그의 영혼은 시공을 초월하여 불멸의 존재가 될 수 있다. (펑지차이의 '영원한 적')

6. 자연과 사회에 대한 생각

큰 세상에서 사람들은 작은 팬과 같아서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끼어들기를 원하지 않고 자신의 자주적인 정신을 유지하는 한, 결국에는 그것을 작은 방법으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예의 '오직 부채 절벽')

자연 속의 평화와 고요함은 삶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삶의 멘토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영감을 받고 동기를 부여받으며 활력을 얻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생명을 사랑하는 것이다. (프랑스 '세느강변의 아침')

7. 단순함과 아름다움

가장 단순한 톨스토이의 무덤은 사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이기도 합니다. 명성에 얽매이지 않는 소박한 무덤 주인의 숭고한 성격이 가장 숨막히는 매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츠바이크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

8. 자연과 사람

나무가 없으면 사람은 고통과 후회를 느낄 것이고, 나무가 없으면 사람은 행복하고 행복할 것이며, 사람은 혼란스럽고 그리움을 느낄 것입니다. 나무는 인간의 친구입니다.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룰 때 비로소 나무도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Su Tong의 "세 그루 나무")

"약자를 양육하는 것" 뒤에는 "해로움"이 따릅니다. 이는 어린이 교육에도 해당되고, 국영 기업에도 해당되며, 결과물에도 해당됩니다. 영웅의. 인간은 생태학적 균형을 파괴하고 곤충과 해충을 맹목적으로 죽여왔고, 결국 스스로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이 단계의 '해충'은 바로 인간 자신이다. (Zhan Keming의 "세상에는 해충이 없습니다")

9. 위대함의 다양성

위대함이 반드시 우뚝 솟아 있고 의욕이 넘치는 것은 아닙니다. 위대함은 산이 될 수도 있고 강이 될 수도 있지만, 위대함은 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흐의 작품과 인물은 시냇물과 같아서 안정적이고 조용하며 거룩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아인슈타인은 "바흐에게는 오직 듣고, 연주하고, 사랑하고, 존경할 뿐, 한마디도 말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0. 영웅과 성공 또는 실패

영웅은 성공과 실패가 아니라 관용에 관한 것입니다. "몸이 먼저 죽고 신이 무술을 사용하며 아들의 영혼이 유령 영웅이 된다"(곡원의 "국가") 전쟁'), '사랑이 더 많아', 위엄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전국정책·진왕 암살자”)

11. 문화의 다양성과 다양성

문명인은 때로는 야만적일 때도 있고, 야만인은 때로는 경제적으로 매우 문명적일 때도 있다. 운남성의 다양한 문명은 소박한 정신으로 현대인에게 자양분을 공급합니다. 인류의 문명은 어느 나라나 민족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그것은 오랜 역사 속에서 수많은 나라와 민족이 만들어낸 것입니다. 문화는 넓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문화를 다룰 때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레이더의 '윈난 다시 읽기')

영국의 철학자 러셀은 “서로 다른 문화 간의 교류가 인류 문명 발전의 이정표가 된다는 것이 과거 여러 차례 입증됐다”고 말했다. 서로 다른 문화의 충돌, 교류, 발전은 통합을 통해서만 문화가 계속해서 새로운 생명으로 빛나고 대를 이어 계속될 수 있습니다.

페이샤오퉁(Fei Xiaotong) 씨가 말했듯이 "모든 사람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감상해야 하며,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도 같아야 하며, 그러면 세계는 통일될 것입니다."(Yu Pei, "경제적 세계화와 문화다양성')

8. 연습

1. 자기 수양

예의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예의로 나라에 봉사", 자로 "양보하지 않음", 공자 "전율". 증희(曾熙)의 야망은 백성을 교육하고 교화하며 덕(德)으로 몸을 기르는 것이었고, 이는 공자가 인정한 것이었습니다. 인격수양은 의례와 도덕에 기초를 두고 있다. ('공자, 증희, 염우의 논어, 공희화좌')

"우리 둘 다 종말에 타락한 사람들인데, 왜 우리가 언제 서로 알았어야 했습니까? 우리 만나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공감을 주고, 지원하고, "사마청산"은 인성 함양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자거이의 '비파행')

삶의 삼계는 실천에 달렸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말랐다. 나는 혼자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그 끝을 보았다. 세상." 이 영역 : Shang은 원시적 인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옷과 벨트" 점차적으로 나는 그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그것 때문에 초췌해질 것입니다." 이 두 영역 : 인내 "그를 수천 번 찾고; 군중 속에서 갑자기 뒤를 돌아보니 그는 어두운 곳에 있었습니다." 이 세 가지 영역: 성공은 저절로 옵니다. (왕국위의 "삼계"!)

2. 공부

헌신하는 사람이 있는 한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시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게 된 것은 대옥의 시인 기질이 향릉에 미치는 영향도 배움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Xueqin의 "Xiangling의 시")

3. 수양

패배를 승리로 바꾼 Ma Ling의 경험은 우리에게 영감을 줍니다. 의지가 있는 곳에 성공할 방법이 있습니다. 경력 확립의 핵심은 심층적인 실천과 지속적인 개선입니다.

(Hou Fangcheng의 "Ma Ling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