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전통 명절은 무엇인가요? 그러면 그 사람들은 모두 언제 왔습니까?

중국의 전통 명절은 무엇인가요? 그러면 그 사람들은 모두 언제 왔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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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축제: 춘절과 설날의 이념과 원래 의미 농업에서 고대 사람들은 곡물의 성장주기를 '년', '수오원'이라고 불렀습니다. "하부": "해는 곡식이 익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상(商商)나라에서는 달의 차고 기우는 주기를 달로 삼아 음력을 만들었고, 1년을 12개월로 나누었습니다. 달이 보이지 않는 날을 매월 초하루로 하고, 음력 1월 1일을 신일이라 하며, 이를 연초라 하며, 해(年)라고도 한다. 연호는 주(周)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서한(西汉) 때부터 공식적으로 정해져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농번기에 적응하고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임시정부는 인민들에게 음력 사용을 규정하고, 정부기관에 양력을 시행하였다. , 공장, 광산, 학교 및 단체에서 음력 1월 1일을 설날로 삼아 음력 1월 1일을 춘절이라고 합니다.

1949년 9월 27일,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었으며,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에서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음력 1월 1일을 채택하였다. 그레고리력의 달은 일반적으로 그레고리력 연도로 알려진 설날로 지정됩니다. 음력 첫 번째 달의 첫날은 일반적으로 봄이 시작될 무렵이므로 음력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봄"이어야 합니다. 명절'로 흔히 음력으로 알려져 있다.

전통적인 의미. 음력 12월 춘절은 음력 12월 8일 또는 음력 12월 8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절정으로 하는 음력 정월의 날에는 다양한 축하 행사가 열립니다. 대부분의 행사는 신과 부처에게 제사를 드리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귀환하는 일에 중점을 둡니다. 행운을 빌며 풍작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2. 등불 축제는 중국의 전통 축제입니다. 서한 왕조는 2000년 전 동한 명 황제 때부터 불교를 옹호했으며, 불교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등불을 지켰다고 합니다. 부처님을 공양하는 등불은 이날 밤에 궁궐과 사찰에 등불을 켜도록 명하여 귀족과 서민들이 등불을 달게 하였으며, 이후 이 불교의례제는 점차 중앙대로부터의 대규모 민속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한나라 문제때 음력 1월 15일을 등불축제로 정했다. ) 사마천은 '태추 달력'을 만들 때 등불 축제를 주요 축제로 식별했습니다.

등불 축제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삼위일체'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도교의 연도'. 원론' 음력 1월 15일은 상원절, 7월 15일은 중원절, 10월 15일은 하원절이다. , 중하위 3원은 각각 하늘, 땅, 사람을 의미하므로 등불 축제에는 등불을 켜야 합니다.

3. 중국의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어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고대 전통 축제입니다. 여기서는 추를 기념하는 데서 유래한 네 가지만 소개합니다. Yuan; Wu Zixu를 기념하는 것에서 유래; 고대 Yue 국가 토템 축제에서 유래한 것; Qixi Festival: Qiao Qiao , 이 축제는 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동진시대의 계홍의 『시경잡기』에는 “7월 7일에 한채 여인들이 카이진 타워에서 종종 일곱 구멍 바늘을 찌르는데, 모두가 이를 행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책에서 본 기술을 위해.

5. 중원절(中源節): 중원절(中源節)의 명칭은 북위(魏魏)시대부터 유래되었다. 중원절은 '귀신절' 또는 '올람바나절'이라고도 불린다. 이날 불교에서는 봉축제라고도 알려진 초월법회도 개최합니다. 오봉이란 거꾸로 매달린다는 뜻인데, 인생의 괴로움은 마치 나무에 거꾸로 매달린 박쥐가 거꾸로 매달려 말할 수 없이 괴로움을 겪는 것과 같다. 모든 중생을 거꾸로 매달리는 고통에서 구원하려면 경전을 외우고 외로운 귀신들에게 음식을 나눠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의 유령월 숭배와 일치하여 유령 축제와 오봉 축제가 동시에 전승되었습니다.

6. 중추절: 중추절은 다른 전통 축제와 마찬가지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일찍이 고대 황제들은 봄에는 태양을 숭배하고 가을에는 달을 숭배했습니다. "주례" "중추절"이라는 책에는 "중추절"이라는 단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후 귀족과 문인들도 이를 따랐으며, 중추절에는 하늘에 떠 있는 밝고 둥근 달을 바라보고 예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 후 당나라 때까지 사람들은 달을 숭배하는 풍습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중추절은 고정된 축제가 되었습니다. 이 명절은 송나라 때부터 성행하여 명청시대에 유행하여 설날 못지않게 유명하여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추절에 관한 전설은 항어가 달로 날아간다는 것, 우강이 구이를 정복한다는 것, 옥토끼가 약을 만든다는 등 신화적인 이야기가 매우 풍부하다.

7. 이중 구 축제는 '역서'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역서'에는 9가 양수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음력 9월 9일은 두 개의 양양이 일치하므로 이를 중9절이라고 합니다. 굴원은 한때 "중구절에 황궁에 오다"라는 시를 썼는데, 이는 이 풍습이 2000여년 전 전국시대에 형성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중구절 등반에 관한 흥미로운 전설이 있다. 남조(南朝) 양(梁)나라 오준(吳君)이 쓴 《서기설기》에 따르면, 동한 시대에 역병귀신이 루난(遯南)과 여허(瑞河) 지역을 휩쓸고 전염병이 만연했다. 환징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도사 비창방의 제자가 되어 재난을 없애고 사람을 구하는 마술을 배웠습니다.

어느 날, 페이 창팡(Fei Changfang)은 환징(Huan Jing)에게 9월 9일에 전염병이 다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빨리 돌아가서 마을 사람들을 구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9일째 되는 날 집을 떠나 높은 곳에 올라가 말채나무를 붉은 천 자루에 담아 팔에 묶고 국화주를 마시면 역병을 물리칠 수 있다고 했습니다. Huan Jing은 집에 가서 동료 마을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9월 9일 여강이 요동치고 구름과 안개가 자욱하여 역귀가 산에 이르렀으나 국화주가 톡 쏘고 층층나무 향기가 마음을 찌르므로 접근하기가 어려웠다. 환징은 칼을 휘두르며 산기슭에서 역병요괴를 죽였습니다. 저녁이 되자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가서 “수탉, 개, 소, 양이 갑자기 죽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등산하러 나갔기 때문에 재난을 면했습니다. 이후 중구절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8. 라바: 음력 12월 8일은 부처님께서 깨달음을 얻으신 날입니다. 이날 사찰에서는 깨달음회, 라바회 등 기념행사를 열고 부처님께 '라바죽'을 공양한다.

부처님께서 깨달으신 날 왜 라바죽을 공양하셨나요? 그 이유는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기 전 싯다르타 왕자가 6년 동안 고행의 숲에서 하루에 한 마리의 대마와 한 마리의 밀을 먹으며 수행을 했으며, 깨달음을 추구하려는 욕망을 날카롭게 하기 위해 물질적인 것에 무관심했던 때부터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왕자는 세상 사람들이 물질적 욕망을 추구하고 개나 말의 쾌락과 같은 과도한 쾌락에 탐닉하면 해탈을 이루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금욕주의를 고집하면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됩니다. 죽은 나무와 재가 없어도 보리를 이룰 수 없느니라 괴로움과 즐거움을 모두 버리고 괴로움과 즐거움이 없는 중도의 삶을 살아야만이 해탈의 큰 길로 나아갈 수 있느니라. .

이 깨달음으로 왕자는 수행의 불완전함을 깨달았고, 즉시 수행의 자리에서 일어나 수년 동안 깨끗한 물에 몸의 흙을 씻어내며 나이란자 강을 걸어 내려갔습니다. . 그러나 왕자의 마른 몸 때문에 기진맥진하여 나이란잔 강둑에 쓰러졌고, 얼마 후 왕자는 강둑에 늘어진 나뭇가지를 손으로 잡고 일어섰다가 몇 걸음 걷다가 다시 쓰러졌습니다. 은행에.

이때 강가에 난다팔라(Nandapala)라는 목자가 있었는데, 그녀는 갑자기 강둑에 아무 것도 없는 듯 누워 있는 마른 젊은 수행자를 보았다. 그녀는 힘이 난 듯 즉시 동정심을 느끼고 왕자에게 우유를 손에 쥐어주러 왔습니다.

왕자는 양치기 소녀가 주는 우유 한 잔을 받았는데, 그 맛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다. 마시고 나면 몸이 부드러워지고 기력도 점차 회복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강을 건너 가야산의 무성한 보리수 아래 금강좌까지 걸어가서, 마침내 12월 8일 밤에 별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양치기가 우유를 공양한다는 비유 때문에 중국 불교도들도 이를 따라 해마다 음력 12월 8일에 부처님께 공양하기 위해 곡식과 과일을 곁들인 죽을 끓여 먹었는데, 이를 ' 라바 죽". ". 이후 이 풍습은 점차 사람들에게 퍼져나갔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날 라바죽을 끓여먹기도 하는데, 이는 민속풍속 중 하나가 되었다.

9. 섣달 그믐날은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말하며 춘절(음력 1월 1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의 '추'는 '가다, 바꾸다, 바꾸다'라는 뜻이다.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것은 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밤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으로 바꾸며,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일을 중심으로 합니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에는 매년 말마다 궁궐에서 북을 치며 역병과 재앙의 귀신을 쫓아내는 '대나(大樂)' 의식을 거행했다. Little New Year's Eve, 즉 Little New Year's Eve는 Great New Year's Eve, 즉 New Year's Eve입니다.

새해는 일년 중 가장 그리운 밤이다. 설날은 가장 떠들썩하고 떠들썩한 밤이다. 어두워지자마자 아이들이나 젊은이들은 이미 향을 피우고 동쪽과 서쪽에서 용감하게 폭죽을 터뜨린다. 귀를 기울이고 멀리서 몸을 앞으로 기울이는 아이들도 손으로 귀를 막고 초조하고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데... 이 상황은 내 머리가 백발이 될 때까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