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에세이 작성을 위한 4컷 만화

에세이 작성을 위한 4컷 만화

1. 가짜 문맹에 대한 4컷 만화에 대한 400자 에세이

가짜 문맹

가짜 문맹? 처음 이 제목을 봤을 때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나는 만화 내용을 읽기 전까지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았다. 이 만화를 읽으신 분들은 모두 분노에 가득차셨을 것 같아요!

그림에는 엄마와 아이가 버스를 타는 안내판 옆에 아이를 안고 서 있는 엄마의 모습만 담겨 있다. 가치. 남자로서 어떻게 그렇게 부도덕할 수 있나요? 그들은 정말로 문맹인가 아니면 가짜인가? '엄마와 아들이 버스를 탔던 곳'이라는 다섯 글자를 정말 못 본 걸까?

정신이 번쩍 들었다. . 머리 스카프를 두른 엄마가 아이를 안고 모자 탑승 구역에 도착하는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아이가 아프고 펑펑 울어요. 아이의 엄마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도 괴로워합니다. 엄마는 아이가 이렇게 울게 하는 게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차를 애타게 기다렸다. 어머니의 얼굴에는 걱정스러운 땀이 흘러내렸습니다. 이때 뚱뚱한 남자가 끼어들었다. 모피 코트를 입고 있던 그는 얇은 옷만 입은 어머니에 비해 눈을 못 감고 끼어들었다. 그러다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키가 작은 사람, 키가 큰 사람, 뚱뚱한 사람, 중간 정도의 사람들이 모두 끼어들어 버스를 탄 곳 밖에서 불쌍한 모자를 밀어붙였습니다. 불쌍한 아이는 찬바람 속에서 울고 있었다. 엄마는 엄마와 아이가 버스에 탄 자리에서 사람들만 바라보며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며 아이가 울지 않도록 달래곤 했다. 그런 무력감을 이해할 수 있을까?

먼저 서 있던 뚱뚱한 남자는 여유로운 표정을 지으며 따뜻한 주머니에 손을 넣었다. 우리는 그가 부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가 누구든 도덕적 가치관을 가져야 합니다! 큰 돈은 더욱 필수입니다! 부자들은 몇 단어도 알아보지 못하죠? 여유롭지만 엄마를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남의 고통에 자신의 행복을 두는 것보다 더 잔인한 일이다. 그게 인생이에요! 이 때문에 아이가 의료의 전성기를 놓치면 누가 그 비용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 아직도 감당할 수 있나요?

두 번째로 서있는 키 큰 남자는 자신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도 모르고 눈을 감고 있었습니다. 그도 이렇게 커다란 모피 코트를 입고 있었는데, 찬바람 속에서 이렇게 서 있는 모자를 볼 수가 없어서 눈을 감았나봐요! 참을 수 없다면 자리를 양보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당신 자신이 아버지이고 당신의 아이가 아프다면, 당신은 어떻게 아직도 그렇게 여유로울 수 있습니까? 아이를 품에 안고 병원에 갔을 때 자리를 빼앗겼는데 어찌 아직도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행동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눈을 감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세 번째 남자는 안경을 쓰고 있어 마치 지식인 같은 모습이다. 그렇다면 엄마와 아들이 버스에 타는 큰 인물은 세 살짜리 아이도 알아볼 수 있는데, 지식인은 왜 알아보지 못할까요? 그가 문맹이어서가 아니라, 가짜 문맹이기 때문이다! 지식인의 도덕적 가치관은 누구보다 강해야 하는데 왜 매서운 찬바람 속에 서 있는 모자를 지켜보며 무시해야 하는가? 그토록 눈이 멀고 오만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꾸짖을 것입니까!

마지막 남자는 마스크를 쓴 채 어머니와 아들을 힐끗 쳐다본 뒤 앞을 바라보았다. 그는 의사입니다! 의사의 책임은 무엇입니까? 잊어버렸나요? 사람을 살리고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모든 의사의 의무이다. 의사는 사심 없는 사람이어야 하는데, 남의 자식이 아픈데 찬바람에 우는 것을 보면 어찌 앞장서서 묻지 않고 자리를 양보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의사도 "엄마와 아들이 차에 탄 곳"이라는 큰 인물을 인식하지 않습니까? 정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사람이 가져야 할 책임과 도덕을 어디에 버렸습니까? 허, 가짜 문맹!

왜 이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못하는 걸까요? 그들 중 일부는 자녀도 있습니다. 왜 어머니의 기분을 이해하지 못합니까? 우리 아이도 이렇게 간단한 공감 행위를 할 수 있는데, 당신은 왜 못하겠습니까? 문맹인 척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실제로 우리 현실에는 그런 사람들이 더 많다. 정원에 있는 표지판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환경 보호는 모든 사람의 책임입니다. 그러나 정원에는 여전히 쓰레기가 널려 있습니다. 영화관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그러나 땅에는 담배꽁초가 가득했고, 식물원에는 '꽃, 식물, 나무를 훼손하지 마세요'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무에 새기는 현상은 여전히 ​​존재한다. . . . . . 이런 것들은 모두 이 사회에 거짓 문맹자가 너무 많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실제로 문맹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을 위해 거짓 문맹이 되었습니다!

이 사회에는 왜 이렇게 거짓 문맹자가 많은 걸까요? 왜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 부도덕한 사람이 되는 대신 남을 생각하지 못합니까? 2. 구성: 5학년 중국어 코너 4에 있는 4컷 만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어린 소녀가 집으로 가는 길에 땋은 머리 두 개와 보라색 드레스를 입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에 작은 노란 꽃들이 있어요. 우연히 길가 쓰레기통 앞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다는 사실을 그녀는 발견했다. 어린 소녀는 속으로 '아, 시력이 나쁜 사람이 밟아서 미끄러져 땅에 떨어지면 어쩌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선생님들은 종종 우리에게 사회를 위해 더 좋은 일을 하라고 가르치십니다. 제가 직접 쓰레기를 치우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편이 낫습니다. 생각에 그는 손으로 쓰레기를 집어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이때 한 남자가 그녀의 어깨를 두드리며 말했다. "뭐하는 거야?" 어린 소녀는 고개를 돌려 자신의 반 친구인 샤오창(Xiao Qiang)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했습니다. Xiaoqiang은 잠시 생각한 후 어린 소녀의 귀에 몇 마디 속삭였습니다. 어린 소녀는 알면서도 고개를 끄덕이고 계속해서 쓰레기를 줍습니다. 잠시 후, 어린 소녀는 마침내 마지막 쓰레기 한 조각을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Xiaoqiang은 또한 쓰레기통에 "문명 - 한 발짝만 가면"이라고 적힌 종이를 올렸습니다.

이 이야기는 겉으로는 단순해 보이는 만화 모음에서 나온 것이지만, 내 생각을 자극했다.

이 만화 그룹은 인생의 아주 평범한 작은 일을 쓰레기로 버리는 사람들을 비난합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문명화되고 한 걸음 덜 가고 싶다고 해서 쓰레기를 땅에 버리지 말 것을 일깨워줍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당신과 나, 그리고 모두의 것이며, 우리 각자는 지구를 보호하고 돌볼 의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쓰레기를 아무렇게나 땅바닥에 버릴 때, 일주일 뒤 이곳을 지나가며 쓰레기 냄새를 맡고, 하늘을 나는 파리를 바라보며 생각한 적 있으신가요?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들이 너무 사악해요!”라고 꾸짖어 본 적이 있습니까? 전에 여기에 쓰레기를 버린 적이 없나요?

4학년 때 점심을 먹고 학교 구내식당을 걸어나갔던 기억이 난다. 갑자기 3학년 학생이 쓰레기 바구니를 들고 아래층으로 내려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았고, 옆에 있던 선생님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자, 불과 반 걸음 떨어진 쓰레기통 옆에 쓰레기를 버렸습니다. 이것을 보고 다가가서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꼬마 동급생은 놀라서 재빨리 돌아보더니 제가 단지 학생인 것을 알고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흠, 쓰레기를 버리는구나." 어디든 쓰레기야!" 나만 그런 게 아니잖아, 너랑 무슨 상관이야? 그 후 그는 성큼성큼 걸어갔다.

모두가 만화 속 초등학생 두 명처럼 자선을 베풀 수 있다면 우리의 생활 환경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 휴식을 위해 한걸음이라도 덜고 싶을 때, 사람들이 흔히 입에서 비난하는 '악한' 사람이 되리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3. 좋은 그림 쓰는 법(4컷 만화) 구도< / p>

사실 그림 구도는 전제 구도인데, 전제 구도의 핵심은 제목에 있고, 그림 구도의 중심은 그림이다.

사진을 보고 글을 쓸 때는 먼저 사진을 이해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자, 깊게 볼수록 글이 더 깊어질 수 있는 중요한 단계이다. 이것은 당신의 읽기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능력이 있고 그림에 표현된 진실을 볼 수 있다면 당신이 쓴 기사는 정말 좋을 것입니다! 이것은 스스로에게 도전하는 일이며, 읽기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림 구도는 다른 구도와는 다르게 과장해서 쓰면 됩니다. 왜? 그림의 경우, 그림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것은 물론 글을 쓰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그러므로 구성이 혁신적이어야 하며, 구성이 혁신적이고 합리적이라면 일반적으로 시험(큰 시험)이라면 주제(큰 시험)가 하나 더 있을 것입니다. 시험) 주제는 긍정적이어야 하며, 부정적인 주제(기사 요구 사항)를 너무 많이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이해하고, 혁신하고, 남의 말을 따르지 않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4. 광동대학 입시를 위해 4컷 만화를 바탕으로 에세이를 쓰는 방법

1951년: 1년 동안 수업 외적으로 열심히 일했습니다. 생산 증대와 저축의 이점에 대해 1952년: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일; 나는 조국을 위해 헌신했습니다. 1953년: 당신이 잘 아는 혁명 간부에 대해 쓰십시오. 내가 가장 잘 아는 사람을 기억하십시오. 1954년: 시험 지원을 어떻게 결정했습니까? 1955년: 어떻게 준비합니까? 고등교육기관에 입학하기 1956년 나는 행복한 시대에 살고 있다 1957년 어머니 1958년 대약진의 신나는 장면 1959년 의미 있는 삶을 기억하며 1960년 노동훈련을 받았다 1961년 영웅의 행적 혁명의 조상이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1962년: 유령이 두렵지 않다고 말하세요. 나중에(둘 중 하나 선택) 1963년: "노동절" 노동절 일기 1964년: 신문을 읽은 후의 생각 - 말린 야채에 관한 이야기 ​​1965년: 나에게 보낸 편지 베트남 국민 (1966-1976: 11년 동안 대학 입시가 중단됨) 1977: "나는 여기서 싸운 한 해 동안" (호남 시험 문제: 당에 마음속으로 말하라) 1978: 약어: "속도의 문제 중요한 문제입니다." 1979년: 다시 쓰기: "진이링 이야기" 1980년: 읽고 난 후: "채색된 계란"(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이야기) 1981년: 읽은 후의 생각: "나무를 심는 것보다 나무를 파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 1982년 명제: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행복한 후에 행복하라" 1983년: 그림을 바탕으로 한 구성: ①설명, ②토론 1편(만화 '우물을 파라') 1984년: 글쓰기에 대한 보고 에세이 1985년: "광밍일보 편집위원회에 보낸 편지"(환경 오염에 대해) 1986년: "나무 숲 기후"(보고서, 자작 자막) 1987년: 자필 질문(광명일보 수영 훈련 수업에 대한 브리핑) 유민초등학교) 1988년: 습관 1989년: "젊은 동급생들에게 보내는 편지"(시험 응시에 대한 혼란과 고민에 대해) 1990년: ① 동작 표현; ② 초상화 묘사 ③ 토론 500 단어(자료: 꽃과 가시) 장미정원) 1991년 : ① 둥근 물체를 바탕으로 상상의 문단 쓰기 ② 명제 - 선택("잉크에 가까운 사람은 검은색이다", "잉크에 가까운 사람이 반드시 검은색은 아니다", 토론 또는 토의) 1992년: ①내레이션; ②토론(사회윤리 문제, 빗속의 거리 장면) 1993년: 방송 대본: 메이크업 레슨 보수 문제에 대해 1994년: 시도 1995년: ①대화 ②리뷰(자료는 시 "새" "대화") 1996년: ① 설명 1개; ② 토론 1개(6개 손가락 성형에 관한 만화 2개 비교, 토론 주제는 "나는 그것이 더 좋다") 1997년: 자작 주제(사회 조사) 분석, 두 가지 소재, 주선은 '남을 돕는다') 1998년: 내가 추구하는 캐릭터는 취약함을 극복한다(둘 중 하나 선택) 에세이: 『신발 한 짝만 씻은 엄마』 보충 집필 1999년: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2000년 : 4개의 그래픽을 비교하여 상징에 대한 서로 다른 이해, 삶의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 문제에 대한 이해, 문제 해결 방법 및 문제에 대한 답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2001: Integrity 2002: 영혼의 선택 2 0 0 3: 정서적 친밀감과 거리가 인지의 정확성과 오류에 미치는 영향 2004 대학 입시 에세이 문제: 국가 통일 시스템 외에 2004 대학 입학 시험. 중국어 시험문제는 상하이, 베이징, 텐진에 있으며, 랴오닝, 장쑤, 저장, 푸젠, 후베이, 후난, 광둥, 충칭 등 11개 성 및 도시는 독립적인 통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국정논술 문제는 4세트가 있습니다: 대학 입시 한문 에세이 1: 재료: 노모에게 두 딸이 있는데, 한 명은 염색가게 주인과 결혼했고, 다른 한 명은 비옷가게 주인과 결혼한 어머니는 염색가게 장사가 비오는 날 잘 안되고, 비옷가게 장사가 화창한 날 힘들까봐 하루 종일 걱정했다. .. 나중에 누군가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비가 오든 빛나든 장사가 될 것이고 노모는 매우 행복합니다. "행복과 사고방식"을 주제로 에세이 쓰기 전국 대학 입시 중국어 에세이 2: (허베이성, 산둥성 등) 다음 4개의 문장을 읽어보세요. 자신만의 길을 가고 다른 사람들이 말하게 하세요! (단테) 자주 길을 묻는 사람은 길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속담) 다른 사람이 제기하는 단점을 잘 듣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사람을 비난하지 마십시오. (다빈치) 누군가를 믿는 것은 누군가를 믿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잘못된 것입니다.

네 문장은 각각 해석이 다릅니다. 자신을 믿으세요.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도 잘 들어라"라는 주제로 에세이를 써주세요.

제목, 장르, 텍스트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국대학입학시험 중국어 작문 3단어 800자 이상 : (상하이 외 지역) 아래 본문을 읽고 요구사항에 맞게 작성(60점) 특정 홈페이지 '4220대화방'에 이런 대화가 있습니다. : A: 행복한 삶에는 고통도 있기 마련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좌절에 직면하고 고통을 해결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종종 좌절을 과장하고 고통을 확대합니다. B: 네, 어떤 사람들은 실수로 달걀을 깨뜨린 고통을 양계장을 잃는 고통으로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C: 시험 실패, 경쟁 실패, 사랑의 실패, 친척과 친구 사이의 소원, 체면상실은 조금이라도 해결될 수 없는 고통입니다! '역경과 고통의 증폭'이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목적, 글의 스타일, 제목을 포함하여 800자 이내의 글을 작성해주세요. 작성된 내용은 주제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전국대 입시 한문 작문 4: 농부 아줌마가 우연히 알을 깨뜨린 일이 흔한 일인데, 농부 아줌마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병아리가 자라면 암탉이 됩니다. 암탉은 많은 알을 낳을 수 있고, 그 알은 많은 암탉을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침내 농부의 아내는 “맙소사! 양계장을 잃었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농부 아내가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상상이 가실 것입니다. 계란을 잃은 고통이 양계장을 잃은 고통으로 확대되는 것이 보통 사람들에게는 조금 황당해 보이지만, 인생에는 그런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가 아픈 엄마는 아픈 아이를 지켜주는 동시에, 아이의 공부가 늦어지면 분명 앞으로의 공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 불안해하기도 합니다. 확실히 취업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엄마는 냄비 위의 개미처럼 고문을 당하게 될 것이다.

증폭된 고통은 이 가족을 무너뜨릴 위험이 있다. 출근길에 차가 연착되어 늦을 수도 있습니다. 이 또한 정상적인 일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지각하면 분명 리더로부터 비난을 받게 될 것이고, 보너스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연말평가, 승진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 한마디로 셀 수 없이 많은 "또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무리 강한 마음이라도 상할 것입니다.

우리는 늘 삶이 참 피곤하다고 느끼고, 늘 끝없는 고통을 겪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분명히 흔히 발생하는 실수입니다. 5. 구성: 5학년 중국어 코너 4에 있는 4컷 만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어린 소녀가 집으로 가는 길에 땋은 머리 두 개와 보라색 드레스를 입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에 작은 노란 꽃들이 있어요. 우연히 길가 쓰레기통 앞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다는 사실을 그녀는 발견했다. 어린 소녀는 속으로 '아, 시력이 나쁜 사람이 밟아서 미끄러져 땅에 떨어지면 어쩌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선생님들은 종종 우리에게 사회를 위해 더 좋은 일을 하라고 가르치십니다. 제가 직접 쓰레기를 치우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편이 낫습니다. 생각에 그는 손으로 쓰레기를 집어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이때 한 남자가 그녀의 어깨를 두드리며 말했다. "뭐하는 거야?" 어린 소녀는 고개를 돌려 자신의 반 친구인 샤오창(Xiao Qiang)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했습니다. Xiaoqiang은 잠시 생각한 후 어린 소녀의 귀에 몇 마디 속삭였습니다. 어린 소녀는 알면서도 고개를 끄덕이고 계속해서 쓰레기를 줍습니다. 잠시 후, 어린 소녀는 마침내 마지막 쓰레기 한 조각을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Xiaoqiang은 또한 쓰레기통에 "문명 - 한 발짝만 가면"이라고 적힌 종이를 올렸습니다.

이 이야기는 겉으로는 단순해 보이는 만화 모음에서 나온 것이지만, 내 생각을 자극했다.

이 만화 그룹은 인생의 아주 평범한 작은 일을 쓰레기로 버리는 사람들을 비난합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문명화되고 한 걸음 덜 가고 싶다고 해서 쓰레기를 땅에 버리지 말 것을 일깨워줍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당신과 나, 그리고 모두의 것이며, 우리 각자는 지구를 보호하고 돌볼 의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쓰레기를 아무렇게나 땅바닥에 버릴 때, 일주일 뒤 이곳을 지나가며 쓰레기 냄새를 맡고, 하늘을 나는 파리를 바라보며 생각한 적 있으신가요?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들이 너무 사악해요!”라고 꾸짖어 본 적이 있습니까? 전에 여기에 쓰레기를 버린 적이 없나요?

4학년 때 점심을 먹고 학교 구내식당을 걸어나갔던 기억이 난다. 갑자기 3학년 학생이 쓰레기 바구니를 들고 아래층으로 내려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는 주위를 둘러보았고, 옆에 있던 선생님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자, 불과 반 걸음 떨어진 쓰레기통 옆에 쓰레기를 버렸습니다. 이것을 보고 다가가서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꼬마 동급생은 놀라서 재빨리 돌아보더니 제가 단지 학생인 것을 알고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흠, 쓰레기를 버리는구나." 어디든 쓰레기야!" 나만 그런 게 아니잖아, 너랑 무슨 상관이야? 그 후 그는 성큼성큼 걸어갔다.

모두가 만화 속 초등학생 두 명처럼 자선을 베풀 수 있다면 우리의 생활 환경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 휴식을 위해 한걸음이라도 덜고 싶을 때, 사람들이 흔히 입에서 비난하는 '부도덕한' 사람이 되리라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6. 만화 구성 400자

문명 -- 한 발짝만 물러나면 생각을 자극하는 만화를 읽었는데, '문명'이 우리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게 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 만화는 프레임이 4개뿐이고 전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과 후 1학년 신입생 샤오밍과 샤오도가 집으로 걸어가던 중 쓰레기통을 지나가던 중 조심스러운 샤오도가 발견합니다. 쓰레기통에 둘러싸여 있던 것은 과일 껍질과 색종이 조각이었고 매우 비위생적이었습니다. Xiaodou는 어쩔 수 없이 코를 꼬집으며 Xiao Ming에게 말했습니다. "이건 너무 더럽습니다! 누가 그렇게 사악한지 모르겠습니다. 한 걸음만 더 가면 떠나기엔 너무 게으르다." 그 후 그는 샤오밍에게 전화를 걸어 오라고 했습니다. 도와주세요, 쓰레기를 치워주세요.

샤오밍은 "나에게도 좋은 생각이 있다. 먼저 치우면 돼!"라고 신비롭게 고개를 저었다. 샤오도는 일을 나눠서 먼저 쓰레기를 쌓아두기 시작했고, 그런 다음 두꺼운 판지를 사용하여 조금씩 쓰레기통에 삽니다. 잠시 후 Xiaodou는 모든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넣었습니다. 이때 Mingming은 한가롭게 일도 하지 않고 글을 다 써서 쓰레기통에 붙여 넣었습니다.

이 짧은 만화를 읽은 후 저는 한 가지 질문만 갖게 되었습니다. 문명은 정말 우리와 한 발짝 떨어져 있는 걸까? 과연 만화 속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는 일이 고작 한 걸음에 불과한가.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이 문명화될 수 있을까? 그렇게 생각해요. 뿐만 아니라 인도를 걷고 교통 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문명화되었습니다.

문명은 사실 우리와 매우 가깝습니다. 문명은 옳고 그름의 단순한 문제입니다.

문명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 만화에는 문명이 한 발짝 더 다가왔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계는 게으름, 당황 등으로 인해 단계를 밟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행하기 어렵지만 이러한 나쁜 습관을 극복할 수 있다면 이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그것이 문명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그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쓰레기를 쓰레기통 밖에 버립니다.

종종 문명은 실제로 우리와 한 걸음 떨어져 있을 뿐입니다. 그 발걸음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문명의 반대편에 도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것은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입니다. 우리는 정말로 곰곰이 생각해보고 마지막 단계를 밟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쑤성 연운항시 장완 초등학교 6학년(2) Sun Wenwen, "세상에 좋은 것은 어머니뿐입니다." ..." 이 노래는 TV에서 들은 노래입니다. 누구나 부를 수 있는 노래입니다. 이때 젊은 가족이 테이블에 앉아 있었습니다. 젊은 아버지 장산은 "신나는 표정으로" TV 화면을 가리키며 "보세요. , 어머니 칠순 생신을 위해 이 노래를 주문했습니다." 할머니가 음식을 차리고 계셨다. 너무 피곤해서 다리에 힘이 빠지고 어지러웠다. 그렇다면 장산은 왜 어머니를 위해 노래를 주문했을까? 또 다른 이유가 있었다. 장삼(張山)은 불효자(不孝子)였다. 사람들은 잘 먹고 잘 입었다. 70세가 넘은 노모는 아직도 바람을 막지 못하는 1960년대 낡은 솜옷을 입고 있다. 장산은 어머니를 위해 옷을 만드는 것을 꺼려했고, 가족들은 표범 가죽 코트와 고급 가죽 신발을 신었다. 가족이 갈아입은 양말 등은 할머니가 혼자 세탁해야 했어요. 결국, 나이가 들다 보니 큰 옷도 빨래가 안 될 때도 있어요. 어렸을 때 어머니는 할머니의 18대 조상을 모두 꾸짖었고 할머니는 아무 말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어려서 무엇이든 할 수 있어서 할머니는 계속 열심히 일하셨다. 어느 날, 아버지는 어릴 때 밖에서 도박을 하다가 집에 오셔서 할머니에게 불만을 토로하셨다. 그리고 불멸아 다 네 탓이야 돈 잃었으니 물 좀 갖다 줘 목말라 죽겠어." 이 말을 들은 할머니는 자신이 살던 작은 창고에서 3인치 황금 연꽃을 옮겼습니다. , 떨리는 마음으로 주스 한 잔을 사러 거실로 걸어갔다. 과로로 인해 걷다가 몸이 아프고 기침이 나오자마자 산이 소리쳤다. 할머니가 아빠에게 주스를 건네자, 방에 있던 엄마가 가벼운 병을 앓고 있다고 소리치기 시작했고, 그는 할머니에게 옷을 빨라고 부탁했다. 노인들에 대한 장기적인 학대로 인해 명예 칭호를 잃고 "지르티"산도 갔다고 모두 비난했습니다. 그는 노파를 하인처럼 대했습니다. 마음을 바꾸지 않으면 노인은 행복한 삶을 누릴 시간이었습니다. 할머니는 생일을 맞이하고 싶었습니다. 남들 눈에 띄지 않아 방송국에 가서 '세상에 엄마만이 착하다'라는 노래를 주문했다. '더러운' 셋째의 아내도 특별히 그녀를 '챙겨준다'. 불멸은 곧 묻힐 테니, 옷 사지 말고 입어도 상관없어 지금 막 현장으로 돌아가자. 어렸을 때 할머니 뵙기가 힘들어서. "할머니, 푹 쉬세요! 케이크 한 조각 드세요, 이 케이크 맛있어요."라고 말했지만 샤오샤오의 아버지는 "이런 나이에도 여전히 욕심이 많다"고 말했다. 더 이상 참지 말고 끼어들었다: "아빠, 할머니가 당신을 키웠으니 이제 당신이 당신을 키울 차례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너희 고집에 할머니 늙어서도 이렇게 대하면 나도 너희한테 똑같이 해줄게." "더러워" 세 부부는 자기 자식들이 그런 말을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그의 얼굴은 붉어지고 부끄러워졌다. 갑자기 장씨는 산은 잠에서 깨어난 듯 부엌으로 가서 "엄마, 너무 미안해요. 아이의 알림 덕분에 제가 어렸을 때만큼도 못됐어요"라며 할머니를 도와 식탁으로 올라갔다. 아이가 생기면 엄마도 "그렇다"고 했고, 할머니는 "자책하지 마라. 내가 용서할게"라고 말했다. 가족들은 오랫동안 식탁에 앉아 행복하게 식사를 했다. 그녀는 인생에서 가장 좋고 가장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가 이런저런 일을 다시는 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물론 그녀는 "더러운" San이 원래의 Zhang이 되었습니다. [코멘트] 이것은 만화 구성이며 구성의 내용은 삶에서 비롯됩니다. 젊은 작가는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미래적인 사고 방법을 사용하고 TV 화면의 내용을 만화에 결합합니다. 생활 속의 사물과 결합하여 숙고해볼 만한 사회적 문제를 반영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장산의 할머니와 장산 부부의 의복, 외모, 심리 활동 등을 대비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등장인물 각각의 특성을 반영하였다. 이런 식으로 불효자 장산의 모습이 생생하게 등장했고, 그러다가 갑자기 장삼의 언행이 너무 과해서 사회로부터 질책을 받았다. 그의 부모는 비유를 통해 교훈을 얻었고, 부부는 자신의 실수를 깨닫고 노인에 대한 관점을 바꾸어 노인들이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