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필서예 및 정서시 작품 감상

경필서예 및 정서시 작품 감상

시는 중국 문학 발전의 한 형태이며 우리나라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합니다. 요즘 일반 시문 서예 작품은 사람들의 많은 감상과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예술적 매력과 가치가 매우 높다. 아래는 제가 편찬한 하드펜 서예와 일반 대본 시에 대한 감상입니다. 활필 서예 및 정시 작품 사진

고시 : 고시를 일반적으로 고시라고 부르며, 형식이 비교적 자유로우며 그렇지 않습니다. 미터로 묶여 있습니다. 시의 단어 수에 따라 소위 4자시, 5자시, 7자시가 있다. 4 단어는 4 글자로 된 한 문장이고, 5 단어는 5 단어로 된 한 문장이고, 7 단어는 7 단어로 된 한 문장입니다. 당대 이후에는 4자시가 드물어졌기 때문에 보통 5자시와 7자시로 나누어진다. 5자 고시는 약칭하여 오구(五史)라 하고, 7자 고시는 약칭하여 기구(絲含)라 하고, 3자, 5자, 7자를 모두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기구라 한다.

하드펜 서예 및 일반 시 전시

문학적 스타일의 관점에서 , 기구의 전형적인 스타일 직립하고 활기차고 엄숙하고 우아하며 노래의 전형적인 스타일은 유려하고 수직과 수평입니다. 《문체분별서문》에서는 "7자 고시가 힘 있는 문장과 고문보다 더 가치 있다"고 했고, "긴 글자는 노래와 같다"고, "문체는 같다"고 말한다. running script'라는 항목이 있으며 둘의 스타일이 서로 다릅니다. 칠고편의 『시소』에도 이렇게 적혀 있다. “옛 시는 문체가 부끄럽고 문체는 장단에만 국한되어 있다. 그러나 노래의 대사는 짧고 길고 크고 작으며 복잡하고 정해진 문체가 없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의 생각에 영감을 줄 수 있는 능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리와 두의 재능은 고대 시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노래에도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기곡과 기록 외에도 7자의 노래와 가락은 스타일의 차이로 인해 하나로 간주됩니다. "조미잔얀(Zhao Mei Zhan Yan)"은 고대 일곱 단어의 아름다움은 단순하고, 서투르고, 사소하고, 구부러지고, 단단하고, 가벼우며, 이 모든 것이 없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라오어'라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고, '모든 노래가 다 좋다. 조심스러운 것보다 우아한 것이 낫다'는 뜻이다. '인'은 사랑의 말이 흔들리고 흐르는 것을 의미하고, '징'은 원칙이 위엄 있고 말이 정교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논평은 모두 7자 고시와 노래 가사의 미학적 스타일의 차이를 드러낸다. 구체적인 시창작에서는 한때 기구풍으로 가곡을 짓고, 가풍으로 기구를 쓰는 것이 유행하기도 했지만, 일반적으로 둘의 차이를 알기는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Du Fu의 "한에 대한 항의", Lu Tong의 "월식시", Han Yu의 "문탑에 새겨진 Hengyue Temple 방문 Suisu Yue Temple 방문", Li Shangyin의 "Han Stele"등은 7 개만 가능합니다. -자고시; Wang Wei의 "도화꽃길", Li Bai의 "Sleepwalking Tianmu의 이별의 노래", Bai Juyi의 "영원한 노래", Wei Zhuang의 "Qin Fu Yin"은 7자 노래만 가능합니다. .

고대시의 표현 기법

고대시의 표현 기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는 중국에서 가장 먼저 대중화되었으며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통 표현 기법에는 Fu, Bi 및 Xing이 있습니다. 『마오시 서문』에는 “시에는 여섯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바람, 하나는 푸, 세 번째는 필, 네 번째는 형, 다섯 번째는 야, 여섯 번째는 송이다. ?

'일월성삼광, 사시'라는 절구가 있다.

이 여섯 가지 의미 중 '풍', '아', '송'은 '시경'에 나오는 시의 종류를 나타내고, '부', '비', '흥'은 시의 표현기법.

푸: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이에요. 송나라 학자 주희(朱熙)는 『시집』 주석에서 “시를 쓰는 사람은 이야기를 하고 직접 말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의 “게탄(Ge Tan)”과 “부콩(Fu Cong)”이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비교: 비유를 사용하여 사물을 설명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Liu Xie는 "Wen Xin Diao Long? Bixing"에서 "Bi 란 무엇입니까?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무언가를 쓰고 무언가를하겠다고 위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Zhu X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교한다는 것은 이 것을 저 것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집』의 『카티디드』나 『슈오라트』 같은 장은 이 방법으로 쓰여졌다.

싱: 어떤 것의 시작 부분을 이용해 주제에 설명할 사물을 연상시키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당나라 공영달(孔英大)은 『모시정의』에서 “부유한 사람은 일어나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 예를 들고 자신의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식물, 나무, 새, 동물을 사용하여 생각을 전달하는 시와 에세이는 모두 영감을 주는 연설의 예입니다. ?Zhu Xi는 더 명확하게 지적했습니다. ?먼저 영감을 받은 사람들은 노래할 단어를 촉발하기 위해 다른 말을 합니다. 예를 들어, 『시경』의 『관용』, 『도요』 등의 장에서는 『흥』이라는 표현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 세 가지 표현기법은 전승되어 왔으며, 서로를 종합적으로 보완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역대 왕조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시에는 다양한 표현기법이 있는데, 이는 시대를 초월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창조되어 왔으며 그 적용도 유연하고 다양하여 과장, 중복, 중복 등으로 모두 설명하기는 어렵다. , 점프 등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주요 특징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기법이기도 하다. 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표현기법은 상징성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해서 '상징적 의미'이다. 그러나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로도 표현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시의 이미지를 창조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비교. Liu Xie는 "Wen Xin Diao Long"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교는 소리에 비교할 수도 있고, 외모에 비교할 수도 있고, 마음에 비교할 수도 있고, 사물에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시에는 이러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비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또 다른 기술은 "의인화"입니다. 즉, 사물을 사용하여 사람을 모방하거나 사람을 사용하여 사물을 모방합니다. 전자는 Xu Zhimo의 "Farewell Cambridge"와 같습니다. / 부드럽게 왔듯이 / 부드럽게 손을 흔들며 /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합니다. /강가의 황금버드나무는/석양의 신부이고/빛의 파문 속에 아름다운 그림자가/내 마음에 잔물결이 난다. 구름과 금과 버드나무를 사람처럼 대하라. 사람들은 사랑의 "바람 때문에"와 같은 것을 모방하는 데 익숙합니다. "내 마음은/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습니다/약간의 모호함은/불가피합니다/바람 때문에/?" 한 생명/등불을 켠다/나는 불이다/언제든지/바람 때문에 꺼질 수 있다. '내 마음'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등불에 비유해보세요. 물론 최종적으로 분석해 보면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2. 영화 속 '캐피털'이나 '클로즈업'처럼 묘사할 대상을 확대해 독자의 관심과 연상을 끌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이백의 "도화 연못의 물은 천 피트나 되지만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깊지는 않습니다"("왕륜에게 주는 선물") "물이 삼천 피트 아래로 흘러내린다. 은하수는 하늘에서 떨어졌다'('왕로산 폭포'), '천 피트 깊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비록 '삼천 피트'가 진실은 아니지만 그가 만들어낸 이미지는 사물의 특성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시인의 열정을 표현합니다. 독자들은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확신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과장은 예술적이고 아름다워야 하며, 너무 터무니없거나 너무 현실적이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목화 수확을 묘사하는 시가 있습니다. "자루에 포장된 목화꽃은/트럭의 머리를 위로 밀어 올립니다/3피트 높이/대공포처럼." ?읽고 나면 사람들이 비현실적인 느낌을 받게 되고 아름다움에 대한 느낌도 생기지 않습니다.

3. 대출. 이는 한 가지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대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교와 유사점이 있지만 차이점은 비교는 일반적으로 비교 대상과 비교 대상이 모두 구체적이고 가시적이라는 점이며, 환유는 한쪽은 구체적이고 다른 쪽은 더 추상적이라는 것입니다. 독자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눈에 띄게 만드는 추상화를 사용합니다. 아이칭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각에 날개를 주고, 감정에 옷을 주고, 소리에 색을 주고, 시간에 따라 변하는 것들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시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기 위해서는 관점에서 취한 재료를 활용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의 감각을 통해 얻은 재료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구체화할 수도 있다. 여러 측면에서 생생하고 생생하며 참신합니다. 당나라 시인 가도는 당나귀를 타고 “새는 연못가 나무에 머물렀고 스님은 달 아래 문을 밀었다”라고 읊었지만, 달 아래 문을 두드렸다." '밀어내는 것'인지, '두드리는 것'인지 알 수 없어서 손으로 두드리는 동작을 하게 되었는데, 뜻밖에도 당나귀가 고위 관료의 길을 막았다. 경비원은 지아다오를 말에 데려갔고, 지아는 사실을 말했다. 한씨는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타이핑을 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두드리면 소리가 나기 때문에 산속의 달밤에 문을 한두 번 두드리면 그 장면이 생생해지고 환경이 더욱 조용해집니다. 앞서 언급한 『단풍다리 야계』에 나오는 '까마귀 까마귀'와 '종소리'도 이 시의 하이라이트다. Bai Juyi의 "Pipa Xing", "옥 접시에 떨어지는 큰 구슬과 작은 구슬"에도 음악 설명이 있는데, 이는 매우 사실적이고 훌륭합니다. Yellow River Waves의 "Morning Song"과 같은: "그리고 암초/" 끈질기게 듣는 동안/바람, 비, 파도 소리 외에/희미한/새벽/영천사의 아침 종소리는/멀리 반응하는 것과 같습니다/구산산에서 솟아오르는 샘물/가볍게 무너뜨리는/몇몇 드문드문 별/그리고 얼굴을 붉히다 화관/수탉의 힘찬 까마귀는/바다 건너편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아침 노을로 하루를 밝게/밀물처럼. 이 시도 참 잘 쓰여졌습니다. 그러므로 소리를 이용해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기술을 익히면 시 창작의 더 넓은 영역이 열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