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례의 세부 사항

장례의 세부 사항

나도 알고 싶어

수호영?

목욕 시체 드레싱 후, 영당 수비영을 설치하고, 속칭 수포라고 하며, 효가가 밤낮으로 시신 옆에서 지켜서 효심을 나타냈다. 지 는 말했다: "모두 매장, 영위 설정, 읍신사 제품 희망 제목 징, 그 책 명명 을 부탁드립니다. 영옆 등불 하나, 형광등은 밤낮으로 쉬지 않고, 그윽한 명등이라고 한다. 효자는 밤낮으로 영회를 지키고, 세 시에 음식을 먹는다. " 빈당은 숙연한 기조로 청청, 검은 효도를 걸고 영위, 신주패를 세웠다. 신주패는' 목주' 라고도 불리며, 고대에는' 조' 혹은' 기' 라고 불렸는데, 길이가 1 피트 2 인치, 너비가 3 인치이고, 윗부분은 두 뿔을 깎아 반원형으로, 밑에는 밑받침이 하나 있는데, 고인 이름, 크기, 생졸년 등이 적혀 있고, 옛날 관원들은 관직을 써야 했다. 신주패의 글자 수는 일정한 규칙이 있어 각지마다 다르다. 흥화 일대는' 흥, 왕성, 쇠퇴' 라는 글자로 추산하고, 반복해, 마지막 글자는' 쇠퇴' 에 붙일 수 없다. 취안저우 은' 흥, 왕, 쇠퇴, 마이크로' 라는 글자로 추산하고,' 흥, 왕' 을 포함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금기를 범한다. 영안에서는' 생, 노인, 병, 죽음, 고생' 이라는 다섯 글자로 추산하고, 마지막 글자는' 노자' 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이 좋다. 속설은' 합로' 라고 한다. 신주의 "주" 는 잠시 "왕" 자로 쓰였으니, 회룡한 후 명망있는 사람에게 주필에 "주" 라는 글자를 더해, 속칭 "점주" 라고 불렀다. 장평등지에서는 신주를 설치하지 않고 소능이나 백천으로 영좌를 이루는데, 속칭' 혼포' 라고 불리는데, 위에는 고인의 성씨 이름 등이 적혀 있다. 도시에서는 영당에서 유상을 드리며 유상 양쪽에 유훈이나 효가의 고인에 대한 추모사를 쓰고, 만련, 만장 등을 걸어 더욱 숙연하고 엄숙하게 보였다. -응?

빈소에 향안을 설치하여 과일, 향초 등을 제공한다. 청대 수비령, 남자는 머리를 깎지 않고, 여자는 빗질하지 않고, 침침침침은 베갯잇으로, 죽여소를 모금 침통한 애도를 표한다. 근현대에는 대부분 영상 앞에 다른 침대를 세우거나 바닥에 짚을 깔고 그곳에서 잠을 자서 지킨다. 지금은 효가가 번갈아 가며 시신 옆에 앉아 지키는 것이 상례다. 영을 지키는 직책은 두 가지가 더 있다. 하나는 발미등 (장등) 이 꺼지지 않고 향불이 끊이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푸저우에서는' 발미초' 가 반까지 불어오면 다른 것을 꺼버리고, 장례를 치를 때 나머지 반초를 자녀에게 나누어 주는 것은 자손이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번째는 고양이와 쥐가 시체에 접근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속신 고양이 (특히 백발 고양이와 짧은 꼬리 고양이) 가 시체에서 뛰어오르고, 시체가 좀비로 변해 사람을 덮칠 수 있다. 이때 급중생지만이 빗자루나 베개 같은 물체를 좀비에게 던져야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포 일대는 구름이 있고, 쥐띠의 죽은 사람은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리면 뛰어올라 사람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흔히 시체 옆에 빗자루나 풀 한 묶음을 놓아서 예측할 수 없는 일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전설의 의도는 효가족들이 항상 시신을 지켜서 마지막 효심을 다하도록 하는 것이다. -응?

울상? < P >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효부양 비통, 울음소리로 애도의 정을 표현하는 것을 울상이라고 합니다. 울상은 보통 울면서 죽은 사람의 생전의 노고와 죽은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하소연하는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울상할 때 일정한 음조와 내용이 있고, 음률이 낮고, 문장의 끝에는 종종 질질 끄는 운율과 장식음이 있는데, 특히 4 ~ 5 대 이상의 농촌 여성들은 이런 어조에 따라 아무렇게나 가사를 쓰거나 애도를 표하거나 신세를 이야기하거나 내분을 털어놓을 수 있다. -응? < P > 복주에서는 민간에' 1 하소연',' 12 월 효성가',' 가련한 노래' 등이 전해져 모두 감동적이다. 상대에 따라 우는 내용도 다르다. 상수한 사람은 종종 울며 노래한다. "아이고, 어미 (또는 랑바, 푸저우 사투리, 어미, 어미, 어미, 랑은 아버지) 네 인생은 부지런하고 검소하고, 보식도 먹지 않고, 하루도 잘 살지 못했는데, 어떻게 병이 나면 걸어갈까 만약' 소년이 망한다' 면, 우는 소리는 더욱 처량하다.' 단명아, 네가 병이 나면 가라, 3 등 4 등을 놓쳤다. 너는 부모의 연로함을 돌보지 않고, 귀염둥이의 후생은 꼼꼼하다. 그대는 청춘을 돌보지 않고. 있습니다. " 딸은 울면서 아버지를 불렀다. "1 층 계단은 장작일 뿐이다. 아이고, 내 랑아, 네가 직접 나무를 심고 숲을 만들고, 나무를 베어 사다리를 만드는 것은 얼마나 힘든 일인가. 자녀를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것처럼, 평생 먹지 않고, 전원에 묻혀 사계절이 한가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제 너는 흙으로 돌아가고, 불쌍한 남녀는 마음속으로 그리워하고 있다. 나를 랑이라고 부르면 안 돼, 내 랑이 사다리를 만드는 그림자를 보면 안 돼. " 동양며느리는 울며 시어머니를 불렀다. "사정을 하소연하라, 아이고, 우리 시어머니여, 애초에 네 밑에서, 네 장작은 간을 만들고, 철은 오장을 만들고, 바람과 비와 눈에도 불구하고, 한서냉온을 묻지 않고, 내가 소가 말을 하면 ..." 아침에 밥국을 먹을 때, "아침에 일어나서 내 친유모 (또는 랑바) 를 생각하고, 국물 위에 올라가니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처량하다." 라고 노래했다. 장례를 치르기 전에 망혼을 제사하는 울음은 대부분 좋은 말이다. "아버지는 남산 청송백 같고 사계절 상록수 후손이다. 남자가 많이 출세할 수 있도록, 여자가 부영할 수 있도록 ... " 또는 "젖은 꽃처럼 푸른 풀처럼, 일 년 내내 그늘이 가득한 후손. 가정이 진보하고, 자손이 평안을 누릴 수 있도록. 있습니다. " 민남에서는 시집간 딸이 부고를 받고 길을 따라 울며' 우는 길머리' 라고 불렀고, 가족들이 로비에 접속한 후 더욱 처량하게 울었다. "우리 아버지 (어머니) 오, 먹을 것도 없고 (많이 산) 1 년 8 년 동안, 아들이 될 수 있어, 내 민동 지역에는' 사십구 효가' 가 있는데, 수비기간 동안 매일 아침저녁으로 울며 노래한다. 어떤 곳은 울상할 때 코를 닦을 수 없고, 바닥에 끌리게 하면 더욱 애절해 보인다. 옛날에 민남 일대에는 사람을 고용하여 울상을 하는 사람도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복주 일대는 녹음기로 울상 과정을 녹화하여 장례 때 길을 따라 방송했다. -응? < P > 울상은 예로부터 어느 정도 관례가 있었다.' 예기' 에는' 여자가 손님을 맞이하여 손님을 맞이하지 않고, 하당에서 울지 않고, 남자가 침문을 나서서 사람을 보고 울지 않는다' 는 기록이 있다. 푸젠의 대부분의 지방에서도' 임상불웃음',' 망상불가' 등의 말이 있다. 속파 눈물이 시체에 떨어지고, 수복을 입을 때 울지 않고, 관을 덮을 때 울지 않고, 밤늦게 울부짖지 않는 등. -응?

대영안실? < P > 시신을 관에 넣는 것을 대박이라 일명 입관이라고도 한다. 보통 죽은 지 사흘째 되는 날 대박 의식을 거행하는데, 어떤 곳은 계절에 따라 결정된다. Longyan 속어는 말했다: "봄 3, 여름 1, 가을 5, 겨울 7. 클릭합니다 -응? 대박 전, 시신에 작별 인사를 하는 등 각지의 풍속이 다르다. 민남에서는' 사생' 풍습이 보편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즉 입관하기 전에 공안 () 을 마련하여 12 그릇의 요리를 제공하고, 도사가 사발별로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고, 각종 길사를 입으로 읽어야 한다. 민동에서는 시집가는 여자들이 제물을 준비하는데, 주로 돼지머리, 닭오리, 고기제비, 오징어 등, 일곱 그릇, 아홉 그릇이 있는데, 단수일 뿐, 가족을 잃고 먼저 제사를 지내다가 친지들이 번갈아 제사를 지낸다. 복주 등지에서 입관하기 전에 후청에 태사의자 한 장을 놓고, 먼저' 호명인' (처자식과 만년이 행복한 노인) 한 명을 잠시 앉힌 다음 시신을 들고 태사의자에 앉게 한 뒤' 좌안' 으로 상징적으로 고인에게 먹이를 주고, 삶은 계란을 입에 봉해 싸매라고 한다 많은 곳에서 입관하기 전에 초도를 해야 한다. 장락에서는 남모선이라고 불리는 무당을 초매하여 수탉과 쌀싸움을 모시고,' 칠성등' (나무에 49 등을 켜라) 에 불을 붙이는데, 흔히' 쌀에 따라' 라고 불린다. -응? < P > 대박 전, 많은 곳에서' 돈을 놓아라' 는 풍습이 있었다. 주사는 돈을 놓을 때 입에서 길사운을 읽었다. "쌀두가 울리고, 돈이 있으면 천만 원에 밭을 사러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손을 떼면 자손이 자식 (가산) 을 얻는다. " 또는 다음과 같이 읽으십시오: "마지막 돈을 놓아 라, 자손은 수백만 년 동안 부유하다. 클릭합니다 Xiaojuan 손 꼬리 돈 (흰색 벨트 효 남성, 녹색 벨트 효 여성) 장례식 에 묶여 손 꼬리 돈 (효 남성) 을 볼 때 매우 소중하다. 하포 등지에서는' 물이불' 또는 수복 소매에 작은 조각을 잘라서 효가에게 나누어 주는 것은' 이별미물'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이별미돈' 과 같은 뜻이다. -응? < P > 관은 대부분 미리 준비돼 있어 보통 5 대 사람들은 관을 미리 만들 자격이 있다. 관의 재료는 남목으로 가장 좋고, 다음은 삼나무, 마지막은 소나무로, 대부분의 관은 삼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관은 보통 길이가 약 8 피트, 너비가 1.6 피트 (커버 폭 1.8 피트), 높이가 1.5 피트, 널빤지 4 개로 만든 것을' 사갑' 이라고 하며, 판자 6 개로 만든 것을' 육갑' 이라고 부른다 "사갑" 은 상등이고, "육갑" 은 그다음, "팔갑" 은 그다음, 더 많은 널빤지로 만들어질수록 더 많이 만들어진다. 관을 만들어 윤년을 많이 선택해 진행하다. "일월을 늘리는 뜻을 취하다." 관을 만드는 임금은 사위가 많이 부담한다. 관이 잘 만들어졌을 때 시집가는 여자는 제물을 마련하여 축하해야 한다. 관은 대부분 주홍색으로 칠해야 하는데, 특히 고대에는 장례를 기다리는 바람이 있었고, 관은 여러 차례 페인트칠을 해야 했는데, 시체가 썩어도 새지 않고, 흔히' 금칠관' 이라고 불리며, 빈자는 칠하지 않고 기름을 칠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두에는' 복' 이나' 수명' 이라는 글자를 쓰고, 남성용 관은' 복' 을 쓰고, 여성용 관은' 수명' 을 써야 한다. 그런 다음 만든 관을 로비나 집에 세워 붉은 종이를 붙이거나 붉은 천을 걸치는데, 흔히' 생수' 나' 생수' 라고 불린다. 남성용 관은 왼쪽에, 여성용 관은 오른쪽에 세워져 있어 뒤바꿀 수 없다. 그 이후로는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고, 더 이상 열 수 없다. 입관할 때 관을 준비한 사람들은 관을 넘어뜨릴 때 염미로 관을 뿌려' 중악' 을 막아야 한다. 민남 등 일부 지역에서는 관이 임시로 구입된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은 후, 즉시 관 가게에 사람을 보내 구입하게 하는데, 흔히' 대채 구입' 이라고 불리며, 길을 따라 다리나 사거리를 건너면 종이돈을 넣거나 빨간 천 조각을 놓아야 하는데, 속칭' 종이 놓기' 라고 한다. 상갓집은 마을 어귀나 골목 어귀에서 종이 돈을 태워야 하고, 무릎을 꿇고 관을 맞이해야 한다. 입관할 때 관 안에는 보통 초목회나 은빛, 깨진 종이, 숯 등 물을 흡수할 수 있는 물건을 넣고 돗자리나 이불을 깔아야 한다. 민난 일대에는' 불재를 구걸하다' 와' 칠성판을 놓아라' 는 풍속이 있다. "재를 구걸하다" 는 것은 바로 이웃집에서 목재재를 구걸하는 것이다. 효가족은 문앞에서 초재를 맞이하여 관 밑에 깔고, 주사는 길사를 읽으며 말했다. "한 싸움은 열 두두로 변하고, 한 돌은 열 돌이 되고, 부귀는 있으면 자손이 먹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칠성판은 길이가 약 1 미터, 너비가 약 .2 미터인 박판으로, 위에는 북두칠성을 조각하고, 칠성에는 은데나리온이나 동판을 박아 놓은 것으로,' 안구동, 자손중장원',' 안칠성, 자손부귀한 만년' 이라고 불린다. 옛날에 부유한 사람들은 관 밑에 칠성판을 놓아야 했다. 민난 지역은 나관 앞에' 수우' (일명 수화) 풍습도 있다. 즉 도사가 복숭아가지를 들고' 법수' 샤먼에서는 주인이 작은 향로를 들고 시신에 몸을 감아 악마를 추방하고 정결한 영혼을 추방하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향로를 관 안을 몇 바퀴 돌면서 관 안의 더러운 냄새를 없애고, 입에서 길사를 읽어 말했다. "순신자손은 금을 보내고 순작자손은 왕성하다." " -응? < P > 시체를 관 안으로 옮기면 장남이 머리를 안고, 둘째 아들 사위가 차례로 허리를 안고, 발을 가볍게 넣고, 여러 곳에서 삼끈으로 시체를 관 안에 넣는다. 관 에 시체 를 이동 할 때, 우산 삿갓과 같은 우비 로 시신의 머리를 덮어야 하는데, 죽은 사람이 하늘을 보면 앞으로 귀신이 날 것이라는 속설이 있다. 효가의 눈물은 시신에 떨어지는 것을 꺼린다. 시신이 관 안에 있는 위치에도 규정이 있다. 속운은' 남자가 하늘을 받치고, 여자가 입지를 잡는다' 는 것이다. 즉, 남자의 머리는 관 윗부분을 받치고, 여자의 발은 관 아랫부분을 받쳐야 한다는 것이다. 시신을 놓고 물이불을 덮고 흰 천으로 얼굴을 덮은 것은 청초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명대 유민으로서 구천 아래 선조를 볼 면목이 없다고 한다. 장평에서는 친지들이 조문할 때 보내온' 피애버딘' 을 하나하나 시신 위에 덮어야 한다. 주관자는 죽은 사람에게 어떤' 피애버딘' 이 누군가에 의해 보내진 것임을 분명히 해야 하며, 누군가를 부를 때 이름을 부르지 않고 호칭만 불러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속신이 이름을 부르면 죽은 사람의 혼백에 의해 저승에 가서 동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응? 관 안에는 손수건, 머리 빗, 옥기, 종이돈, 종이 붙여 놓은 김동옥녀 등 장례품이 놓여 있는 경우가 많으며, 죽은 사람이 생전에 좋아했던 작은 물품도 각지의 풍속 차이가 크다. 송계에서는 관 안에 종이돈을 넣는 것 외에 숯이 든 화장, 소금 조금, 빗자루 한 자루를 넣는다. 대전에는 부채, 복숭아 가지 등이 놓여 있다. 무평에서 부장품은 보통 볶은 벼, 밀, 콩, 구멍이 난 도기 항아리, 그리고 작은 젓가락 한 토막을 자르는 등이다. -응? < P > 민남에서는 관을 덮기 전에' 제비뽑기'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즉, 마실이나 백사선의 한쪽 끝을 고인의 손에 묶고, 다른 쪽 끝은 효가와 친지들이 각각 한 토막씩 고집하고, 그리고 주관자는' 생자는 아직 살아 있고, 죽은 자는 스스로 간다' 는 말을 읽었다. 생사와는 달리, 이때부터 끊어진다. " 동시에, 대마 또는 흰색 선을 하나씩 자르고, 각 사람은 종이 돈으로 감싸서 소각하는 대마 또는 흰색 원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속한 편지는 충격으로부터 영혼을 끊을 수 있습니다. 부부 중 한 명은 먼저 죽고, 다른 한 사람은 다시 결혼하거나 재혼할 계획이며, 입관할 때 우산을 들고 짐을 지고 관 안에서 건너 뛰고, "관을 건너 뛰고, 번번을 건너야 한다" 고 읽어야 한다. 이 풍속은 바다를 건너 외국으로 객사한 교포들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들은 임종할 때 고향을 그리워하며, 친척들에게 망혼을 불러 당산으로 돌아가라고 당부하며, 이 산에 가서 중수를 회복하고, 영원히 만나기가 어렵다는 뜻으로, 이렇게 망혼이 더 이상 얽히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안심하고 속현이나 재혼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응? 같은 보안 에서, 관 에 시체 를 들어 올릴 때, 효 부양 가족은 관 아래 무릎을 꿇고 (관은 두 벤치 위에 놓임), 홀 앞에 돗자리 세 장을 놓았다. 관에 들어간 후. 효 부양 가족은 첫 번째 잔디석에서 7 번 무릎을 꿇고 일어나 물이불을 젖힌 뒤 명향을 들고 술 한 잔을 고인 입에 부어 크게 세 번 울었는데, 이는 사람이 이미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연이어 두 번째와 세 번째 잔디석으로 물러나 절을 했다. 그 후 다른 친척들은 차례대로 무릎을 꿇었다. 이 풍속은 고대의 "부잣집" 과 비슷하다. 민동일대에는' 관 사관' 풍습이 있다. 즉 납관 후 효자는 약간의 얼음사탕 (또는 감초탕) 을 고인의 입에 넣고 술을 조금 더 부어 넣어 죽은 사람이 저승에서 달콤한 나날을 보내길 기원하며, 죽은 영혼이 살아있는 사람의 행복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한다. 푸저우에서는 쌀체로 죽은 사람의 자손 수와 같은 수의 제물과 젓가락을 차려야 하고, 효자 효손자는 밥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 속설은' 마른 밥을 먹어라' 라고 한다. 관을 덮기 전에 많은 곳에서' 순관' 풍습이 유행하는데, 즉 효가는 친척별로 배열되어 있고, 명향과 종이돈을 들고, 관 주위를 몇 바퀴 돌며, 용모를 바라보고 있다. 관 주위는 대부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세 바퀴 돌고, 다시 시계 방향으로 세 바퀴 돈다. 어떤 곳은 정반마다 한 바퀴 (고전) 만 돌고, 어떤 곳은 1 여 바퀴 (영춘순관 18 원, 안계순관 12 원) 까지 순회하며, 어떤 곳은 관을 덮은 뒤에야 순관 (용암) 을 한다. Xiapu 에서, 관 의 양쪽 은 두 사람이 들어 올리는 횃불 을 점화, 효자 무릎 은 관 의 한쪽 끝 에서 다른 쪽 끝 으로 우회 할 수 없습니다, ​​관 의 머리 를 우회 할 수 없습니다. 장평에서는 관을 덮기 전에' 사세전' 을 거행하여 제문을 낭독해야 한다. -응? 관을 덮는 시간은 대부분 무당이 정하고, 연해의 일부 지방들은 만조 때에 관을 덮는 것으로 정해져 있다. 관을 덮거나 시골에서 덕망이 높은 신사가 책임지거나, 장례를 전문적으로 치르는 사람 (속칭 토공) 이 책임진다. 관을 덮을 때, 효가와 방관자는 관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사람의 그림자가 관 안으로 거꾸로 비치는 것을 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속신낯선 사람의 그림자가 관 안에 반영되어 혼백이 죽은 사람에게 촬영되고, 앞으로는 정신착란 등이 될 것이다. 고인의 띠와 상종하는 자도 현장에 있을 수 없다. -응?

관을 덮은 후 바로 못을 박았다. 민남에서는 효자가 나무판을 들고 도끼를 올려놓고 무릎을 꿇고 안못을 박았다. 먼저 외삼촌이 상징적으로 관 네 구석에 각각 못을 하나 박은 다음, 안못자가 못을 박고, 못을 박으면서 길구를 불렀다. \ "약간의 동양 갑을 나무, 자손은 복록을 대신한다. 2 시 남방 병정불, 자손대발놈; 3 시 서쪽 gengxin 금, 만금을 대신하여 자손; 4 시 북방 임계수, 자손이 대부귀를 대신하다. 5 시 중앙에는 이미 흙이 있고, 자손수원은 펑조와 같다. " 마지막으로, 느슨한 못을 남기고 효자나 효손이 입으로 못을 뽑아 나무주, 오곡, 동전, 명향을 넣은 싸움에 뱉는 것은' 출정' ('못' 과' 정' 동음) 을 뜻한다. 장평에서 어머니가 돌아가시면 안못은 외조가의 인가를 받아야 하고 효자는 쇠망치 한 자루, 쇠못 네 개, 양초 한 쌍, 빨간 봉투 한 봉지를 들고 외조가의 어른 앞에 갔다. 그가 빨간 봉투를 들고 망치와 관 뚜껑을 손으로 만져야 관을 덮을 수 있다. 고전에서 관안못을 덮은 후 향신에게 제문을 낭독해 달라고 부탁했는데, 문은 이렇게 말했다. "울려진 피의 경우: 흉적실직, 화는 우리 아버지 (어머니) 를 연장한다. 갑자기 아기, Jiuquan 엡 시작. 여기에 관을 덮을 가치가 있으니, 천추에 이미 수행한다. 아버지 (어머니) 즉 하늘과 땅 그래, 왜 여기까지 악한가? 아아, 슬프고, 여전히 시앙! 클릭합니다 -응? < P > 관 안못을 덮은 후 효가족은 죽은 사람의 생전 일상용품 (예: 돗자리, 침대 머리판, 미등, 낡은 옷) 을 야외에 던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