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의 오복은 무엇이며,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춘절의 오복은 무엇이며,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춘절의 다섯가지 복은 무엇이며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당신을 위한 축복

나를 위한 축복

모든 사람을 위한 축복

형제 자매를 위한 축복

친구를 위한 축복

Dongfang Shangying

(답변)

조부모 축복

삼촌 이모 축복

형제자매 축복

손자 축복

5대 축복 오세요

한지붕 아래 5대를 축복합니다

함께 모입니다

웃음

***5대 후와의 의미 새해

푸와(Fuwa)는 중국 국민의 꿈과 열망을 상징합니다. 그들의 프로토타입과 헤드기어에는 바다, 숲, 불, 땅, 하늘과의 연결이 담겨 있습니다.

그들의 이미지 디자인은 중국 전통 예술의 표현 방식을 적용하여 중국의 화려한 문화를 보여줍니다.

베이베이가 전하는 축복은 번영이다.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에서 '물고기'와 '물'의 문양은 번영과 수확을 상징하며, '용문을 뛰어넘는 잉어'는 출세와 꿈의 실현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번영과 수확의 상징으로 매년 충분한 상서로움과 넉넉함을 의미합니다.

베이베이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물고기 문양을 활용했다. Beibei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대가이며 올림픽 오륜의 파란색 고리를 보완합니다.

Jingjing은 어디를 가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순진한 자이언트 판다입니다. 중국의 국보인 자이언트 판다는 전 세계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징징(Jingjing)은 광대한 숲에서 유래되었으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존재를 상징합니다. 머리 장식은 송자(宋磁)에서 볼 수 있는 연꽃잎 모양에서 따온 것이다. Jingjing은 단순하고 정직하며 행복합니다

보기에 힘이 넘치고 다섯 개의 올림픽 오륜 사이의 검은 고리를 나타냅니다.

환환은 푸와족의 맏형이다. 그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 인형입니다. 환환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이며 열정을 세계에 전파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할 것입니다. 환환이 가는 곳마다 세계를 향한 베이징 2008의 열정이 넘쳐납니다.

환환의 머리 장식은 둔황 벽화의 불꽃 문양에서 따온 것이다. 그는 외향적이고 자유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구기 종목에 익숙하며 올림픽 오륜 중 빨간색을 대표합니다

.

잉잉(Yingying)은 날으는 듯한 민첩함과 민첩성을 지닌 티베트 영양으로, 광활한 중국 서부 땅에서 왔으며 전 세계에 건강의 소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잉잉

티베트 영양은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독특한 보호 동물이자 녹색 올림픽의 상징입니다.

잉잉의 머리 장식은 칭하이-티베트 고원, 신장 등 서부 지역의 장식 스타일을 통합합니다. 그는 민첩하고 육상 경기에 능숙하며 올림픽 오륜기 중 노란색 고리를 대표합니다.

니니는 하늘에서 내려온 날아다니는 제비로, 베이징의 전통 모래제비 연에서 따온 창의적인 모양이다. "Yan"은 또한 Yanjing(고대 베이징의 이름

)을 나타냅니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기쁨을 선사하며, 어디를 가든지 "행운을 빌어요"라는 행운을 기원합니다.

다섯 개의 올림픽 오륜 중 녹색 고리를 대표하는 청순하고 쾌활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대회에서 빛나는 모습을 드러낸다.

Fuwa의 색상과 영감은 중국의 광대한 산, 강, 호수, 바다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 이미지에서 비롯된 5개의 올림픽 오륜기에서 비롯됩니다. 후와(Fuwa)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우정, 평화,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에 대한 염원을 전합니다.

중국에서는 이름이 겹치는 것은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다섯 개의 인형의 이름을 합치면 베이징이 세계를 향한 따뜻한 초대를 의미하는 '베이징이 당신을 환영합니다'라고 읽게 됩니다.

다섯 개의 후와 인형의 원형과 머리 장식에는 바다, 숲, 불, 땅, 하늘과의 연관성이 담겨 있으며, 중국 전통 예술의 표현 방식을 적용하여 화려한 중국 문화를 보여줍니다.

"Beibei" 물고기 아기가 용문을 뛰어넘습니다

프로토타입: 강, 호수, 바다에서 나오는 물고기 아기입니다.

5대 원소: 물.

의미 : 번영을 의미하며 세계평화와 발전, 상생협력에 대한 축복을 의미합니다.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에서 '물고기'와 '물'의 문양은 번영과 수확을 상징하며, '용문을 뛰어넘는 잉어'는 출세를 의미하고, '물고기'는 꿈의 실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매년 행운과 번영이 가득합니다.

오륜의 대표 컬러 : 베이베이는 온화하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대가이며 올림픽 오륜의 파란색 링과 잘 어울립니다.

디자인 설명: 베이베이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물고기 문양을 사용했습니다.

"Jingjing"은 자이언트 팬더입니다.

프로토타입: 팬더를 기반으로 숲에서 나옵니다.

5가지 요소: 목재.

의미 : 행복을 표현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존재를 상징하며, 친환경적이고 인간적인 올림픽 컨셉을 구현한다.

Jingjing은 어디를 가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귀엽고 순진한 자이언트 판다입니다. 중국의 국보인 자이언트 팬더는 전 세계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Jingjing은 정직하고 낙관적이며 힘이 넘치며 올림픽 오륜기 사이의 검은 고리를 대표합니다.

디자인 설명 : 징징의 머리 장식은 송자기의 연꽃잎 모양에서 따온 것입니다. - 프로토타입: 올림픽 성화를 프로토타입으로 삼아 ***를 나타냅니다. 그는 Fuwa 중 장남입니다.

"Huanhuan" Huo Wa는 형입니다

다섯 가지 요소: 불.

의미 : 올림픽 정신을 구현하고 베이징, 올림픽 운동에 대한 중국의 사랑과 세계를 향한 따뜻한 초대를 상징합니다. 환환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이며 열정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할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 세계를 향한 베이징 2008의 열정이 넘쳐납니다.

오륜 대표 컬러 : 외향적이고 자유분방하며 다양한 구기 종목에 익숙하며 올림픽 오륜 중 빨간색을 상징한다.

디자인 설명: 환환의 머리 장식은 둔황 벽화의 불꽃 문양에서 따온 것입니다.

티베트 영양 "잉잉"은 건강을 상징합니다

프로토타입: 티베트 영양은 프로토타입이며 초원에서 나옵니다.

다섯 가지 요소: 지구.

의미 : 건강을 대표하는 그는 중국 서부의 광대한 땅에서 왔으며 세계에 건강의 좋은 축복을 전합니다. 이는 자연환경 보호와 생태환경 건설에 대한 중국인민의 사랑을 구현하고 녹색올림픽의 표현이다.

오륜의 대표 컬러 : 민첩하고 육상 경기의 전문가로, 올림픽 오륜 중 노란색 고리를 상징한다.

디자인 설명: 잉잉(Yingying)은 중국의 칭짱고원 고유의 보호 동물인 티베트 영양입니다. 머리 장식은 칭짱 고원과 신장 및 기타 서부 지역의 장식 스타일을 통합합니다. 이마 양쪽의 문양은 몽골 전통 조각 문양이고 머리의 파란색 둥근 구슬은 티베트 전통 청록색 구슬이며 티베트 영양 머리의 돔은 이슬람 국가 스타일의 돔입니다. 티베트 영양은 티베트, 칭하이, 신장 및 기타 서부 성 및 도시의 이미지를 대표하며 디자인은 다민족 스타일의 융합을 사용합니다.

"니니"는 베이징 제비입니다.

프로토타입: 베이징 제비를 기반으로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5가지 요소: 금.

의미: 행운을 상징하며 날아다니는 제비입니다. '제비'는 또한 연경(옛 베이징의 이름)을 상징하며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인간의 염원과 이상적인 사회 추구를 찬양합니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기쁨을 선사하며, 어디를 가든지 "행운을 빌어요"라는 행운을 기원합니다.

오륜 대표 컬러 : 올림픽 오륜 중 녹색을 대표하는 청순하고 쾌활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대회에 빛나는 모습을 드러낸다.

디자인 설명: 창의적인 모양은 베이징의 전통 모래제비 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오행론

오행은 나무, 불, 흙, 금속, 물 다섯 가지 물질의 움직임을 말합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장기적인 삶과 생산 실천에서 나무, 불, 흙, 금속, 물이 가장 없어서는 안 될 기본적인 물질임을 깨달았고, 여기에서 세상의 모든 것이 이루어져 있다는 생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나무, 불, 흙, 금속, 물이라는 다섯 가지 기본 물질 사이의 운동 변화에 의해 생성되며, 이 다섯 가지 물질은 서로를 강화하고 제한하는 관계가 있어 끊임없는 움직임 속에서 역동적인 균형을 유지합니다. 이것이 바로 오행론의 원리이다.

오행설에 따르면 '나무를 곡지(木治)라 한다'고 하며, 생장, 털의 성장, 매끄러움 등의 기능이나 성질을 지닌 것은 모두 나무에 속하며, '화(燕)는 불(燈)'이라 한다. , 따뜻함, 열 및 특성을 가진 모든 것은 불에 속합니다. "Tu Yuan Jiaxao"는 생화학, 전달 및 수용 기능을 가진 모든 것을 의미하며 "Gold는 Congge를 말합니다"를 의미합니다. 정화, 진정, 수렴의 기능 차갑고 촉촉하며 아래로 내려가는 것은 금에 속한다. "물은 하반신을 적신다고 한다."

오행론은 오행의 특성에 따라 사물을 분류하는 것으로, 자연계의 다양한 사물과 현상의 성질과 기능을 오행의 특성과 비교하여 오행으로 분류한다. 각기.

오행과 관련된 약과 식물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유명한 약왕 손사묘가 오복춘절 대련을 쓰기 위해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오행차

위: 모든 호수와 바다가 봄입니다. 아래: 수천 개의 강과 산이 모두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전: 수천 년 동안 소중한 땅에 살아서 행복합니다. 가정에 빛이 가득하고 모든 것이 번영합니다. 가로 검토: 새해를 맞이합니다

이전: 봄비는 모든 것을 비단으로 적십니다. 아래: 붉은 매화는 봄으로 가득합니다

위: 봄은 일년 내내 항상 있습니다. 아래: 보라색과 붉은색이 영원히 피어납니다. 가로: 새해를 맞이합니다.

아래: 봄꽃이 웃고 있습니다. 수평: 기쁨. 베이징 잉먼의 다섯 푸와(Five Fuwa)의 의미

푸와(Fuwa)는 물고기, 자이언트 팬더, 올림픽 불꽃, 티베트 영양 및 모래의 이미지를 통합한 다섯 명의 귀여운 작은 친구입니다. 각각 연을 삼키십시오. 각 인형에는 "Beibei", "Jingjing", "Huanhuan", "Yingying" 및 "Nini"라는 눈에 띄는 이름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름이 겹치는 것은 어린이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문화적 방법입니다. 다섯 개의 인형의 이름을 합치면 베이징이 세계를 향한 따뜻한 초대를 의미하는 '베이징이 당신을 환영합니다'라고 읽게 됩니다.

후와(Fuwa)는 중국인들의 꿈과 염원을 상징합니다!

오복은 불경에 어떤 의미가 있나요?

오복 중 첫 번째 복은 '장수', 두 번째 복은 '부귀', 세 번째 복은 '부귀'입니다. 넷째 축복은 '웰니스'이고, 축복은 '선덕', 다섯 번째 축복은 '좋은 죽음'이다. 참고: 『상서』에 기록된 다섯 가지 복은 첫째 장수, 둘째 부귀, 셋째 안녕, 넷째 선덕, 다섯째 장수입니다.

"장수"는 장수와 장수를 의미합니다.

"부"는 많은 돈과 고귀한 지위를 의미하며, "강녕"은 건강과 내면의 평화를 의미합니다.

'좋은 덕'이란 마음이 착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것을 의미하고, '좋은 죽음'은 평화롭게 죽고 예의바르게 죽음을 장식하는 것을 의미한다.

불교에서는 인간의 뜻이나 신의 뜻에 좌우되지 않는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인과의 법칙입니다. 오복은 전생에 좋은 일을 하여 금생에 다섯 가지 복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데, 그 중에는 생명을 풀어주는 것(장수), 웃으며 물질을 기부하는 것(부), 기부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의술, 원한 없이 환자를 섬기는 것(신체 건강, 내면의 평화) 평온), 평생 선한 일을 하고 덕을 쌓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 되었으며(선덕), 위의 모든 것을 행하고 중생을 죽이거나 해치지 않음(선한 죽음) , 사고사 없음). 2017 우푸춘절 350자 작문

우리가 고대하던 설날은 늘 뒤늦게 찾아온다. 음력 12월에 접어들면서 우리 마음은 풀이 자라는 것과 같아서 곧 다가올 춘절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설날은 이렇게 보내고 싶어요. 우선 춘절에는 늦잠을 자다가 새 옷을 입고 새해를 맞이하러 나가겠습니다. 세뱃돈을 받고 눈이 많이 내리면 마음껏 놀 수 있어요! 친구들아, 눈 속에서 마음껏 눈싸움하자! 눈이 안와도 상관없어, 세뱃돈으로 폭죽과 화려한 불꽃놀이도 많이 살 수 있어!

폭죽을 터뜨릴 생각을 하면 불을 붙이는 방법이 여러 가지 생각이 난다. 뾰족한 손가락 끝으로 폭죽의 꼬리를 잡고 불을 붙이고 던지지 않고 높이 들고,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폭발하고 싶다면 퓨즈에 불을 붙이고 빠르게 멀리 던져서 소리가 공중에서 폭발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빈 소리를 공유하세요. 외부 힘을 사용하여 폭죽 소리를 데시벨 단위로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속 깡통이나 버려진 유리 제품을 빌려 폭죽에 불을 붙인 다음 재빨리 깡통이나 그릇으로 덮어서 들어보세요. 풍부하고 다소 울리는 소리에 맞춰 폭죽을 땅에 직접 묻고 세게 누른 다음 큰 소리로 불을 붙이면 땅이 무너져 완벽해질 것입니다.

밤이 서서히 어두워지기 시작할 때. 설날 저녁 식사 후에는 동생과 함께 불꽃놀이를 보러 갈 수 있어요. 제가 가장 기대하는 것은 '사운딩 카멜레온'과 '동방명주' 불꽃놀이예요. 작년 춘절 때 아버지께서 저에게 이 두 종류의 불꽃놀이를 사주신 것을 기억합니다. 먼저 '소리가 있는 카멜레온'을 연주했는데, 작은 점이 하늘로 날아가는 모습이 순식간에 화려한 꽃으로 변하고 그 소리가 하늘에 울려퍼졌다"고 말했다. 휙휙" , 휙" 세 개의 빛줄기가 하늘로 날아올랐다가 즉시 흩어졌다. 하늘에서 불꽃이 하나씩 떨어져 '불꽃비'가 됐다.

마지막으로 거실에서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설날 음식을 먹으며 행복한 축제를 행복하게 보내세요. 제가 기대하는 봄축제입니다. 폭죽 소리 속에서 새해 종소리가 울리기를 기다리자! 2017년 춘절 오복의 작가는 누구일까요

메인 행사장에는 Zhou Tao라는 6명의 진행자가 있습니다. Zhu Jun, Dong Qing, Sa Beining, Li Sisi 및 Nigmat. 메인 장소 외에도 동서남북에 4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진행자는 Quanzhou Radio and Television Station Zhao Linshuo가 Fujian Quanzhou 지점을 주재하고 진행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Shaanxi Radio and Television Station의 Xu Jie는 Xi'an 지점을 주최하고 Guangdong Radio and Television Station의 진행자 Deng Lu는 광저우 지점을 호스팅할 예정입니다. 텔레비전 진행자 오렌 투야. 5대 행운의 동물은 무엇인가요?

'오복'이라는 용어는 원래 'Shu Jing'과 'Hong Fa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제는 가정 표현이 됐습니다. "五복이 문에 온다"라는 관용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五복"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Fulinmen의 원칙을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장수(長壽)는 장수(長壽), 장수(長壽)를 뜻하며, 부(富)는 돈이 많고 고귀한 지위를 뜻한다. 강녕(康寧)은 건강과 마음의 평화를 뜻합니다. 선덕(善德)이란 성품이 온화하고 관대하며 평화롭다는 뜻이다. 좋은 죽음이란 자신의 죽음 날짜를 미리 알 수 있다는 뜻이다. 임종할 때에는 어떠한 불행도 없고 육체적인 고통도 없고 마음에 근심도 없고 평안하고 편안하게 임종할 것입니다. == "오복"이라는 용어는 원래 "Shu Jing"의 "Hong Fa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제는 가정적인 표현이되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Five Blessings Come to the Door"라는 관용어를 알고 있지만 "Five Blessings Come to the Door"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복'은 오복의 원리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장수란 인생이 일찍 죽지 않는다는 뜻이고, 부(富)가 많다는 것은 강녕(康寧)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는 건강하고 마음의 평화를 의미합니다. 그는 본질적으로 친절하고 관대하며 평화 롭고 친절하며 자신의 죽음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임종할 때에는 어떠한 불행도 없고 육체적인 고통도 없고 마음에 근심도 없고 평안하고 편안하게 임종할 것입니다. 다섯 가지 축복이 함께하면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이루지만, 떼어놓으면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장수하지만 축복을 받지 못하고, 어떤 사람은 장수하지만 가난하게 살고, 어떤 사람은 부유하지만 단명하며, 어떤 사람은 부유하지만 건강이 좋지 않고, 어떤 사람은 가난을 걱정하고, 어떤 사람은 어떤 사람은 가난하고 비천하게 한가로운 삶을 사는 것에 만족하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고 비천하게 잘 죽고, 어떤 사람은 부유하고 오래 살지만 결국 불행을 겪습니다. 그리고 행복한 죽음을 맞이하세요. . . 인생에는 언급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상황이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다섯 가지 축복의 변화에 ​​관한 한 다섯 가지 축복이 모두 문앞에 왔을 때만 완전한 것이며 나머지 상황은 모두 결함이 있고 결함이 있는 축복입니다. 다섯 가지 축복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네 번째 축복인 '선덕'입니다. 선하고 관대하며 화평한 성품을 갖는 것이 최고의 축복입니다. 덕은 행복의 원인이자 기초이고 행복은 덕의 결과이자 표현이기 때문에 정직하고 순수한 '선한 덕'을 사용하고 언제든지 선행을 베풀고 부정적인 덕을 축적해야만 다른 네 가지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재배하고 성장합니다. '산양개태'와 '산양개태'는 모두 상서로운 뜻으로 연초를 칭찬하거나 상서로움을 암시하는 데 사용되며, 연초에 사람들이 서로에게 기원하는 상서로운 말입니다. 모두 중국 문화의 일부이고 관습에 의해 확립된 것이므로 "삼양개태"가 길거리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으므로 "삼양", "삼양"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출처 - '세 마리 양개태'의 암시 '말은 질주하여 바람을 이끌고 양은 평화를 가져온다.' 정오에 말이 ​​천천히 가고 양이 오지 않을 때 사람들은 상황에 맞게 이 문장을 사용한다. 또 다른 계절 속담도 더 자주 사용됩니다: Sanyang (yang) kaitai. 양(陽)과 양(羊)은 발음이 같습니다. 태양 아래 세 마리의 양은 중국 전통 상서로운 문양으로, 그림 제목은 '세 마리 양 해태'(사진 첨부)이다. "삼양개태" 이론은 "역서"에서 유래합니다. 64개의 육각형 중에서 고대인들은 "곤"을 10월의 육각형으로 간주했고, "푸"를 11월의 육각형으로, "린"을 12월의 육각형으로 간주했습니다. 육각형과 선은 음과 양으로 구분됩니다. 헥사그램 "Kun"의 6개 라인은 모두 음 라인이며 순수한 음 기호입니다. 헥사그램 "Fu"에는 아래에 1개의 양이 있고 헥사그램 "Tai"에는 2개의 양이 있습니다. 아래쪽 줄기와 위쪽 군이 3개 있으므로 '삼양개태'는 연초의 상서로운 말이 되었습니다. 명나라 희곡 《알람시계귀》에서 설날 삼양주가 삼양각에서 신년잔치를 열었다 - "삼양주가 세 양왕을 거느렸다"는 것은 세 양이 상징하는 것이다. 세 가지 양. 열두 나라는 황도대 별자리를 다스리며, 그중 어느 것도 양에 속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1970년대 호북성 운몽수이후디에서 출토된 진 죽전 '일수'에는 오늘날과 다른 황도대 동물 세트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 중 '우(吳)는 사슴, 위는 말, 서(蘇)는 늙은 양'을 의미한다. 양에 해당하는 땅의 가지는 웨이(Wei)가 아니라 서(Xu)입니다. 더욱이, 이 황도대 별자리 세트에서는 마치 "양"양이 황도대 별자리가 될 자격이 없는 것처럼 양만 "오래된"이라고 명명됩니다. Sleeping Tiger Land의 진죽 전표가 양을 만날 때 "늙은"을 존경하는 이유는 논의할 가치가 있는 주제입니다. "위양"은 간쑤성 천수성 방마탄에서 출토된 진죽편에 기록되어 있다. 일부 학자들은 Fangmatan Qin 대나무 전표가 한 왕조의 대나무 전표라고 믿습니다. 황도대 12궁의 기원이 중국인지 바빌론인지는 의견의 문제이다. 바빌로니아 황도대는 오늘날 농담으로 '외국 황도대'라고 불리며 양을 특별하게 대하기도 했습니다. 조디악 표지판 중 두 개는 양과 관련이 있으며 양자리와 염소자리입니다. 기원전 3000년경 바빌론에 살던 목자들은 별들을 '하늘의 양', 행성들을 '올해의 양'이라고 불렀습니다. 양이 황도대 12궁자리 중 두 자리를 차지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일 것이다. 양자리는 바빌로니아 황도대의 12개 별자리 중 첫 번째 별자리였습니다. 또한 춘분점과 연관되어 있으며 바빌로니아 별자리 도표에서 그 이미지는 밀 이삭을 들고 있는 농부의 모습입니다. Guo Moruo는 황도대 문화의 외부 해석을 옹호했으며 그의 주장의 근거 중 하나는 양자리와 밀 이삭이었습니다. 1929년에 쓴 그의 『시지감』에서는 한나라의 무제(吳帝)가 서부 지역을 방문했을 때 12간지 별자리를 수입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땅의 열두 가지와 바빌로니아 황도대의 열두 별자리 사이의 대응을 가정했는데, 그중 땅의 가지들은 양자리와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Guo Moruo는 갑골 비문의 "WEI"라는 문자가 "귀의 그림 문자"이고 "귀가 아닌 양자리와 동일"이며 양자리의 별은 "농업에서 일하는 농부의 모양"이라고 믿습니다. 필드". 수년 동안 Guo Moruo의 의견은 연구자들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며 Suihudi에서 발굴된 Qin 죽전과 같은 문화 유물도 이러한 추론을 부인했습니다. “귀이기 전에는 양자리 같다.” 이 문장은 우리에게 또 다른 주제를 생각나게 한다. "양 세 마리 해태"는 상서로운 속담이지만, 양 다섯 마리는 어떻습니까? 남국에 양 다섯 마리의 행운이 따르는 도시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양은 광저우에 행운을 가져다주는 곡물의 신입니다. 『태평위란』은 오염소의 전설을 담고 있는 진나라 배원의 『광저우기』를 인용한 것이다. 청나라 초기에도 현지인들 사이에서 오양 이야기는 여전히 회자되었습니다. "광저우 신우(Guangzhou Xinyu)"에 따르면 고대 남중국해에는 다섯 명의 신선이 있었는데, 각각 다른 색깔의 옷을 입고 다른 말을 타고 있었습니다. 색깔 있는 양들은 광주에 와서 사람들에게 곡식 여섯 이삭을 주고, 결코 기근이 생기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그러자 다섯 명의 불멸자가 하늘로 날아가고 다섯 마리의 양은 돌로 변했습니다. 다섯 마리의 불멸자와 다섯 마리의 양이 풍성한 수확의 축복을 가져옵니다. 광저우는 Yangcheng 또는 줄여서 Sui라고 불리며 둘 다 Five Rams의 전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현재 광저우의 상징인 웨슈산 공원에는 오양석상이 서 있습니다. 풍작의 축복을 받은 양은 용과 구름을 따라 비를 뿌리는 신적 존재인 비의 일꾼으로도 상상됩니다. 이는 당나라 전설소설 『유이전』에서 볼 수 있다. 소설은 비의 일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용 소녀는 양을 치고, 그 목자는 평범한 양이 아니라 용을 따르고 물을 따르는 엘프들입니다. 유이는 길에서 목동을 만났는데, 그 여자는 그에게 편지를 전해 달라고 부탁하고 자신이 동정용왕의 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이는 용녀의 불행을 동정하며 호기심을 가지고 물었다. "당신이 용녀인데 양을 치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신들도 인간처럼 가축을 길러 도살합니까?" 용녀가 대답했습니다. 양이지만 비를 내리는 일꾼.

Liu Yi는 "우천 작업자가 무엇입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용 소녀는 대답했다: "그것은 천둥과 같습니다. 봄 축제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춘절(春節)의 뜻은 봄축제(春節)로, 이름 그대로 봄축제를 뜻한다. 봄이 다가오고 모든 것이 새로워지며 새로운 파종 및 수확 시즌이 시작됩니다. 사람들이 노래와 춤으로 이 축제를 축하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그래서 명절을 앞두고 붉은색 종이에 노란색 글씨로 새해 메시지를 붙여 문 앞에 붙였다. 미스 춘이 집에 오면 새해에 대한 소망을 표현하는 문장을 낭송합니다. 이 낭송과 함께 정말 행운이 찾아옵니다. 같은 의미를 지닌 것에는 붉은 등불을 걸고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도 포함되며, '복'이라는 글자도 거꾸로 붙여야 한다. 푹 도착했어요." 봄 축제의 또 다른 이름은 새해입니다. 니안(Nian)이란 사람에게 불운을 불러오는 상상의 동물이다. "Nian" - 온다, 나무는 시들고 풀은 자라지 않는다; "Nian* - "지나간다", 모든 것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있다. "Nian"은 어떻게 지나갈 수 있는가? 폭죽을 터뜨려야 하기 때문에 태우는 풍습이 있다. 1993년 2008년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불꽃놀이를 금지하는 법을 공포하여 수백년 동안 지속되어온 이 풍습은 서양의 크리스마스와 매우 유사한 가족 모임의 축제입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이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해야 하는데, 진짜 새해 전날 밤을 '동창회 전야'라고 부르며, '화'라는 말은 '합'을 의미합니다. 만두에서는 '자오'와 '합'의 소리가 함께 모인다는 뜻이므로 만두는 음력 정월 초하루 전부터 한 달간 지속되며, 제사를 드리는 등의 의식이 진행됩니다.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는 등의 의식이 있으며, 축제의 후반부는 등불로 도시가 가득 찼습니다. 이 행사는 등불 축제가 끝난 후 봄 축제가 끝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