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 스타일 피아노 연구: 세계 최고의 피아노 곡으로 인정받고 있다.

몽골 스타일 피아노 연구: 세계 최고의 피아노 곡으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의 피아노 음악 문헌에서 일부 피아노 음악은 소수민족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은 그중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짙은 몽골족 음악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의 창작 기법을 연구하는 것은 몽골족 스타일의 다성부 음악의 창작과 교육에 중요한 지도 역할을 한다.

중국의 피아노 음악 창작은 20 세기 초에 시작되었고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 창작은 50 년대에 시작되었다. 육의 두 작품' 복숭아나무' 와' 어린 황달새' 가 1952' 중국 민가 피아노 악보' 에 게재돼 몽골족 민가를 각색한 피아노 작품이다. 1952 상동' 내몽골 민요 7 선율 주제' 는 내몽골 동부 코르진 민요에 따라 창작한 피아노 7 곡이다. 이 작품은 1957 제 6 회 세계청년과 학생평화절 작문대회 동상을 수상했다. 상해음악출판사 1956 출판, 여영해가 선정한' 중국민가 50 곡 피아노 곡' 중' 작은 애인',' 가다머',' 향수병',' 댄스곡' 등 4 곡 작품도 몽골족 민가에 따라 각색된 피아노곡이다. 65438 년부터 0996 년까지 내몽골 문화출판사가 출간하고 무어 길후가 창작한 피아노 독주집' 산제' 중 10 곡의 피아노 곡은 모두 선명한 몽골족 음악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200 1 중국문련출판사가 출간한 이시상이 편찬해 초원에 몽골족의 생활장면, 풍속습관, 독특한 음악 형식을 주제로 10 곡의 피아노 조곡을 창작했으며 몽골족의 음악적 풍격을 지닌 피아노 조곡이다. 200 1 중국문련 출판사에서 출간한' 내몽골 민가 피아노 멜로디 60 곡' 은 내몽골 소수민족 민가를 소재로 한 피아노 곡집이다. 2005 년 상하이 음악학원 출판사에서 출간한 진편곡의 피아노 곡' 초원 목가' 는 몽골족 민요를 소재로 한 복조 소곡이다. 어린이 피아노 곡집-다이앤' 의 2 1 작품은 2009 년 내몽골 교육출판사에서 출간됐고, 루초창작은 몽골족 민간 가무조' 다이앤' 을 주제로 한 피아노 곡입니다.

첫째, 몽골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 테마

대부분의 몽골족 피아노 작품의 주제는 몽골족 민요에서 비롯된다. 1950 년대에 창작된 7 곡의 내몽골 민요 중 7 곡의 작품이 내몽골 동부의 몽골족 민요를 각색한 것으로,' 딩켈의 자부',' 사이한',' 전동통라거',' 집으로 돌아가기',' 작은 애인',' 정랑빈',' 정랑빈' 을 포함한다. 여영해가 동시에 창작한' 작은 애인',' 가다머',' 향수병',' 댄스곡' 등 피아노 곡의 주제도 내몽골 동부의 민가에서 유래한 것이다. 20 세기 초 이시상이 편집한' 몽골족 스타일의 청년 피아노 모음집' 의 피아노 곡 대부분이 내몽골 몽골족 민가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르도스의' 구가',' 간디나무' 등의 노래, 코르진의' 농지아',' 우유대' 등의 민가에서 유래한 것이다. 위의 피아노 곡의 주제와 주제의 발전은 모두 몽골족 민요를 기초로 하며, 동시에 하모니, 복조, 곡식, 변주, 음조 등 다성부 작곡 기법을 채택하여 몽골족 민요의 멜로디를 편집 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였다.

내몽골 민요를 주제로 한 피아노 소곡 7 곡은 1957 제 6 회 세계 청년학생과 평일 작곡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작품 중 하나이다. 악보 예 1 조곡 중 두 번째' 우정' 에서, 주제는 저음부터 시작한다. 이 주제는 몽골족 민가' 완전 얼린 요격' 을 채택하고 민가의 본래 모습을 보존하고 민가의 멜로디를 개편하지 않고, 단지 두 번의 서로 다른 성부의 민가 주제를 완전하게 표현했다. 하지만 하모니, 복조, 곡식 등 다성부 작곡 기법의 채택으로 이 민요는 새로운 표현 방식을 갖게 됐다.

몽골족 민간 멜로디를 소재로 한 창작 주제는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 창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행으로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에 대량으로 존재한다. 그 이유는 주로 세 가지가 있다. 우선 몽골족 민요를 소재로 한 피아노 곡은 기본적으로 민가의 완전한 멜로디 특징을 이어받거나 개편해 몽골족 음악의 풍격 특징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둘째, 피아노 음악의 주제는 민요에서 선택되어 피아노 작품의 주제를 더욱 노래적이고 서정적으로 만든다. 셋째, 피아노 음악의 제재로서, 이 몽골족 민요들은 대부분 널리 전창되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피아노 음악의 전파에 어느 정도 촉진 작용을 하였다. 따라서 노래성이 강한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작품을 창작할 때 몽골족 민요를 소재로 하는 것은 중요한 작곡 기법이다.

일부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곡의 주제는 몽골족 전통 무용음악의 멜로디에서 유래되었다. 예를 들어 이시샹의 피아노 곡' 사발 춤' 의 주제는 몽골족 사발 춤의 멜로디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닥불 옆 다이앤' 의 주제는 몽골족 다이앤 댄스곡에서 뽑혔다. 노초가 창작한' 어린이 피아노 곡집 다이앤' 중 21 곡의 주제는 몽골족 다이앤 댄스곡에서 유래한 것이다.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곡들은 몽골족 민가와 전통 무곡에 근거하여 피아노 곡을 창작하는 것 외에 몽골족의 생산 생활과 민속풍에 근거하여 창작한 멜로디를 주제로 한다. 무어 길후가 창작한 피아노 독주집' 산제' 의' 산제',' 아침',' 경마' 등 피아노 곡 주제는 몽골족 전통문화에서 유래한 피아노 곡으로 몽골족 음악의 특색이 짙다.

요약하자면,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작품의 주제원은 주로 몽골족 민요를 제재로 하는 세 가지가 있다. 몽골 전통 무용 음악의 멜로디를 주제로 하다. 몽골족 전통문화 주제와 몽골족 음악의 특색을 지닌 제재. 이 제재들은 농후한 몽골족 음악 풍격을 지니고 있다.

몽골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의 음조.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의 주제는 대부분 몽골족 민간 음악 곡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5 음계식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깃털이 많다. 법원 모델과 징용 모델이 뒤 따른다. 비즈니스 모델과 각도 모델은 거의 없습니다. 몽골족 민간 음악의 5 음계식 특징은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 창작의 어조와 음조 특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대량의 악보 분석을 통해 대부분의 작품들이 몽골족 민간 곡조의 조식 특징을 답습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작품들은 페더링을 이용하여 창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몽골족 스타일의 피아노 음악 창작은 조식과 음조에도 확장과 변화가 있어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으로 나타난다.

(a) 같은 궁전 패턴 대체 기술

동궁제 중의 조식 교대는 일정한 조건 하에서 같은 궁음의 음조가 바뀌는 방식을 가리킨다. 뽕동 피아노 조곡' 내몽골 민요 7 곡의 주제 멜로디' 중' 우정' 은 조식 교대 수법을 사용했다. 첫 번째 단락은 1 부터 16 까지 b 깃털 모드이고, 두 번째 단락은 17 부터 18 까지 연결 문장이고, 두 번째 단락은/kloc-입니다 악곡 구조는 단삼부곡, 3 단 주조는 B, F 리터, B 리터, 전체 악곡은 동궁제식이다. 조식 교체의 방법도 루초가 창작한 피아노 곡' 다이앤 이야기 9' 에 반영됐다. 음악의 1 끝 16 단락은 c 조식으로 쓰여지고, 17 ~ 40 항은 g 조식으로, 4 1 ~ 88 항은 c 조식으로 돌아온다, 89 전체 곡의 조식은 C 궁체계 범위 내에서 번갈아 가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