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지의 설날 풍습은 크게 다른데, 남방에서는 설날에 무엇을 먹습니까?

각지의 설날 풍습은 크게 다른데, 남방에서는 설날에 무엇을 먹습니까?

는 우리나라 음식문화가 다른 지역에서 다르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지역마다 입맛이 다르다는 점이다. 이른바 동신서매운 남단북함인데, 매년 설날에는 항상 많은 음식이 식탁에 올라왔고, 더 잘 드러난 각지의 차이가 있다면, 남방에서 어떤 음식을 먹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이번 설은 너를 위해 해석한다. < P > 떡을 먹어라: 남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설날을 맞아 떡을 먹는 것에 신경을 쓴다. 해마다 높이 (떡) 는 수확이 해마다 높아지고 경지가 해마다 높아지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인들은 설날을 보내거나 음력설을 불렀고, 북방 사람들은 만두를 먹었고, 남방 사람들은 주로 떡을 먹었는데, 특히 저장 일대의 백성들은 더욱 그러하였다. 떡은 일명' 연간 떡' 이라고도 하며,' 해가 높다' 와 동음 이의어, 사람들의 일과 생활이 해마다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떡볶이라면 상해인들은 조미료에 설탕을 조금 넣는 것을 좋아한다. 더 맛있다고 느껴요! 떡은 일종의 식품으로서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74 년, 고고학자들은 저장여요하임도 모계 사회유적지에서 벼종을 발견했는데, 이는 우리 조상들이 이미 7 천 년 전부터 벼를 재배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나라 사람들은 떡에 대해' 쌀떡',' 미끼',' 이엉' 등 다양한 호칭을 가지고 있다. 옛사람들의 쌀떡 제작에도 쌀떡에서 가루떡까지 발전하는 과정이 있었다. 서기 6 세기의 식단' 식차' 에는 떡의' 백고치당' 을 만드는 방법이 담겨 있다.' 밥 요리' 와 절구 () 를 뜨겁게 데우는 사람,' 쌀자문 ()' 은 쌀알 () 을 매우 익혀야 한다. 쌀알 () 을 만들지 마라. "찹쌀이 쪄진 후, 뜨거울 때 쌀자문을 한다. 떡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것은 북방의 백떡, 세북농가의 황쌀떡, 강남수향의 물밀 떡, 대만의 붉은거북떡 등이 있습니다. 떡은 남북 풍미의 차이가 있다. 북방 떡은 찜과 튀김 두 가지가 있어 모두 단맛이다. 남방 떡은 찜과 튀김 외에도 볶음과 국물 삶는 법이 있어 달콤하고 짜다. < P > 설에 샤브샤브 먹기: 남방의 설날에는 보통 샤브샤브와 생선이 있습니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스하고 사람을 감동시키고, 붉게 달아오른다. 설에는 많은 사람들이 샤브샤브를 즐겨 먹는데, 일단 고기와 야채를 막론하고 각종 맛을 샤브샤브에서 먹을 수 있다. 둘째, 설에 샤브샤브를 먹는 것은 홍성황을 뜻하며 좋은 색채를 얻었다. 많은 샤브샤브 음식점들이 설날 동안 특별히 설날 패키지를 내놓았는데, 가족들이 둘러앉아 특색 있는 샤브샤브를 먹으며 훈훈하고 분위기도 좋다. 물고기 머리 냄비: 물고기 머리를 먹는 것은 중국인의 큰 취미입니다. 신선한 물고기 머리, 때로는 가격이 물고기 자체보다 더 높다. 생선 머리 먹는 법,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샤브샤브입니다. 특히 충칭 매운맛은 천미만의 특제 콩고추장을 보완하여 상에 오르는 순간 코를 찌르는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먹으면 맵고 건조하지 않고 신선하며 비린내를 내지 않고, 입구꼬치 향과 뒷맛이 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 샤브샤브를 맛보고 싶으면 담어두에 가서 시험해 볼 수 있어요. 냄비 바닥이 화끈할 뿐만 아니라 머리도 맵고, 붉고 화사한 냄비 한 냄비, 색미가 뛰어나다. 샤부샤부: 샤부샤부의 특색은 한 사람의 냄비인데, 그 맛은 담백하고, 된장과 쿤부고탕 등을 국물로 하여 취향에 따라 식재료를 배합한다. 소스는 샤브샤브샤브샤브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땅콩버터, 참깨소스, 머스터드 외에도 생계란으로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향샤부샤부는 이것으로 간판을 울리고, 계란의 노른자와 달걀 흰자를 분리하고, 노른자를 양념에 넣고, 샤브샤브를 직접 찍어 먹는다. 소고기, 양고기는 샤브샤브 전에 달걀흰자를 먼저 찍어서 주재료를 더 매끄럽고 상쾌하게 한다. 양고기 샤브: 전통적인 양고기 샤브샤브는 모두 작은 재료에 담근 데다 그 재료가 번거롭고, 게다가 양고기의 비린내가 남방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기 때문에, 일부 창의적인 상인들은 이를 바탕으로 혁신을 하여' 작은 양념 양고기 샤브' 식법을 만들고, 수십 종의 보양한약으로 냄비 바닥 국물을 만들어 양고기 비린내를 제거하면서 그 맛을 보존한다 작은 살찐 양은 그 중 하나이며, 가게의' 우주무친 양고기' 와 어우러져 정말 구슬이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물고기 먹기:' 물고기' 와' 유' 해음,' 길경 여유' 를 상징하며, 삶의 행복,' 연여' 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섣달 그믐날 밥에서 물고기는 해마다 우울함을 상징하는 길상의 의미 외에 은밀한 진악의 의미도 있다. 일찍이 한대 화가가 그린 문에 있는 버클에는 생선이 많아 진사물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의 집 문, 장문문, 상자 문 등은 모두 물고기 모양의 손잡이가 성행하여 진사의 기능을 나타낸다. 이것은 후세 섣달 그믐 날 밥의 어속에 영향을 미쳤다. 섣달 그믐날 물고기는 식탁에서 재물을 모집하고, 식탁 밖은 진사일 뿐, 후자의 기능인 은의는 점차 잊혀지고 있는 것 같다. 설날에 생선을 먹는 풍습, 대강 이남의 많은 지역에는 잠정적인 규칙이 있는 것 같다. 생선은 연회석의 마지막 음식이다. 식탁에 오르는 것은 기본적으로 먹지 않고 남겨 두는 것이다. 마스코트로서' 해가 남는다' 는 뜻이다. 어떤 곳에서는 설날에 생선을 먹고, 머리를 내년까지 (즉 연초까지) 남겨 새해' 머리와 꼬리가 있다' 는 기도를 표시한다. 생선을 진열하는 것도 신경을 쓴다. 물고기 머리는 귀빈이나 어른에게 존경을 보여야 한다. 방문객 은 문인 으로, 물고기 배 를 그에게 대고, 짱 그의 뱃속 에 잉크 가 있고, 문장 가 가득 차 있다. 방문객은 무장이다. 물고기 등골이 그를 마주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그가 강무호방하다고 칭찬하면 등골로 쓸 수 있다. 그리고 물고기가 식탁에 올라올 때의 진열도 있고, 물고기 머리는 누구를 마주하고, 꼬리는 누구를 마주하고, 진열한 후에는 더 이상 움직일 수 없다. 물고기 머리 맞은 사람은' 가위' 를 하고, 어미가 맞은 사람은' 후원' 한다. 먼저 두 사람이 술 한 잔을 마신 다음, 물고기 머리의 사람이 먼저 젓가락 집게 ('가위' 라고 함) 를 들고 먹어야 젓가락, 시끌벅적한 분위기, 환어 한 조각을 들 수 있다. < P > 탕원 먹기: 정월대보름은 남방에서' 탕원' 이라고 부르는데, 장쑤 상해 등지에서는 설날 아침 모두 탕원을 먹는 풍습이 있다. 정월대보름에 도교는 이를' 상원절' 이라고 부른다. 원대 이토진' 반지기' 에 따르면' 삼여첩' 을 인용한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자 이순신은 그리움이 병이 되었다. 정월 14 일 밤낮 에 소년 이 갑자기 보고 싶어, 창아 의 사자라고 자칭하며 말했다. "부인은 군회사를 알고, 떨어질 수 없고, 내일은 보름달이 될 때, 군은 쌀가루를 환환으로 사용해야 하고, 둥글고, 월처럼, 방 북서쪽을 설정하고, 부인의 이름을 부르며, 삼석에는 떨어질 수 있다." " 법대로 행하니 창아가 과연 내려왔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달처럼 둥글다' 는 상서로운 뜻이다. 명대 때 정월대보름은 베이징에서 이미 흔히 볼 수 있었고, 관행도 오늘과 다르지 않았다. 청대 강희년 여야가' 팔보원대보름', 마스원대보름이 성행하였다. 민국 초년에는 원대보름과' 원소소함' 소리가 같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을 외치는 것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 P > 215 년 매일재신 방위조회표 명절 조회: 216 년 명절 대전 결혼 25 년 무슨 결혼? 25 년째 은혼재고 국내 각지에서 결혼하는 풍습에는 어떤 < P > 가 더 많은 별자리백과, 팔자인연, 팔자사업, 결혼운세, 재신령표, 감정합판, 다른 반쪽 보기, 팔자계산, 이름 속배, 일생운세, 복합기회를 알고 있습니다. 바닥에 짱 또는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