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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성 북부 도교의 역사적 기원

도경(Taoqing)은 경전을 독송하고, 노래하고, 도교의 원리를 낭송했던 고대 도교 승려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당서·이월지』에 따르면 “소록 2년(서기 679년) 고종은 악사들에게 명하여 노자를 숭배하는 도가를 만들라”고 지안의 “도가는 정을 노래하고, 불교는 ​​자연을 노래하고, 유교는 이치를 노래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 그래서 노래 도청, 도청은 이름은 다르지만 법악과 실상은 같은 도청곡이라고 한다. 도교 사원에서 시를 찬양하는 "징윤(Jingyun)". 나중에 가사, 곡조, 곡조를 흡수하여 민중 설교 중에 부르는 "신경윤(Xin Jing Yun)", 즉 "도송(Tao Song)"으로 발전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황권이 도교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도교를 국교로 삼았다. 도교의 지위를 유지하고 신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도교 승려들은 도교 사원에서 도교 이야기를 불렀습니다. 더 많은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민담과 역사적 전설을 활용하여 노래를 부르게 되었고, 도교 사원의 랩이 점차 사람들에게 전파되었습니다. 이후 예술가들의 창작과 발전을 통해 아카펠라 노래와 랩이라는 단순하고 초기 형태의 도교가 형성되었습니다. 이것이 도교의 등장과 함께 도교가 발생한 방식입니다.

송나라에서는 도교를 정통 종교로 여기며 도교를 활발하게 장려했다. Zhenzong은 Laozi를 "Tai Shang Laojun Hunyuan Shangde Emperor"로 존경하고 매우 웅장한 Zhaoying Palace와 Huiling Temple을 건설했습니다. 나중에 Huizong은 Zhenzong보다 도교에 더 집착하여 전국에 도교 사원을 세웠고 이로 인해 도교 서원과 도교 승려의 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이는 당시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도청(Tao Qing)의 확장과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는 주로 당나라에서 비파, 북, 종, 차임 및 기타 반주 악기의 사용을 기반으로 하여 다음과 같이 반영됩니다. 오늘날까지도 사용되는 도청의 주요 악기인 낚시용 북과 간단한 나무판이 추가되어 도청 노래의 음악 형식과 스타일이 확립되었습니다.

원나라 때 칭기즈칸과 원나라의 창건자인 쿠빌라이칸은 모두 중국을 통일하기 위해 도교에 입각했다. 그들은 한족의 통치를 장려하는 오페라를 금지했지만 불멸자가 도교로 변모하는 드라마를 거의 간섭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Yuan Za 극작가는 불멸자가 8개의 동굴로 변모하는 드라마를 썼습니다. 위안 오페라. 이때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도경(道淸)도 새로운 발전의 시기를 맞이하게 되었는데, 원래는 수업 중 노래하는 아카펠라에서 광장 공연으로 발전하여, 이중창으로 발전하였다. 캐릭터와 플롯을 갖춘 공연은 일종의 오페라로서 이미 원형을 갖추었습니다.

청나라는 라마교를 더욱 중시했고, 도교는 점차 쇠퇴했다. 그러나 Cixi는 불멸을 꿈꾸었기 때문에 도사 Gao Yunxi는 "신의 마법으로 Cixi를 매혹하고 며칠 동안 궁전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비밀리에 조정에 참여했습니다. 따라서 도교는 계속 존재했고 도교는 계속되었습니다. 이때 개발하세요. 일부 문인들은 오래된 곡을 따르고 새로운 곡을 만들어 도교의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Daoqing은 "Playing with Children", "Qingjiang Yin", "Mao Luo Pao"를 주요 아리아로 취하고 진 오페라 및 기타 Bangzi 오페라의 징과 북, 노래 곡, 공연, 레퍼토리 및 민요를 흡수하고 채택합니다. 점차 성숙한 도교 드라마를 형성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도경극의 랩, 노점 노래, 분장, 무대 공연 등의 점진적인 발전 과정을 보면, 도경이 도교에서 유래했을 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도 유래되었음을 알 수 있다. 형성과 발전 과정은 항상 도교와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으며, 도교와 분리될 수 없는 오페라 예술 형식이다.

산시성 북부 타오칭은 칭젠현 동제자거우 현무 마을에서 처음 등장했다. 이 마을의 도가인 왕룰룬(王章輪)의 구술에 따르면, 청나라 도광시대(1821-1850)에 산시성 신저우에서 한 무리의 도가들이 이 마을과 자이거우 근처에 와서 공연을 했다고 합니다. Qingjian에 Shanxi Taoist 정서를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는 지역 민요와 결합하여 매호와 양고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청강도교를 형성했습니다. 극단을 결성해 공연한 최초의 인물은 왕씨극단이라 불리는 왕여륜의 할아버지로 좌창 형식으로 공연했다. 광서 시대부터 1930년대까지 스자허, 옌터우, 위안자허, 레탕바오 및 기타 마을의 칭젠현에 도교 단체가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종종 공연하러 나가서 도칭 오페라를 Zizhou, Zichang, Zhidan, Hengshan, Suide 및 기타 지역에 전파했으며 모든 마을과 지역 사회에 팀이 있는 번영 상황이 나타났습니다. 공연의 형태는 좌창에서 무대 공연으로 발전해 왔으며, 각지에서 열리는 사찰 박람회와 오페라 등에서 주요 예능 버라이어티로 자리 잡았다. 낮에는 도교 연극이 자주 공연되고 밤에는 양코 공연이 열립니다. 매년 봄 축제 기간 동안 각 마을의 Daoqing과 Yangko 극단은 서로를 초대하여 현지에서 Nao Honghuo라고 불리는 "Xia Tie"와 "Return Tie" 형식으로 공연합니다.

중화민국 24년(1935년), 홍군의 대장정이 산시성 북부에 상륙하면서 산시성 북부의 정세는 새로운 발전 단계에 접어들었다. 도청 예술가들은 전통 도칭을 바탕으로 헝산 등지에서 새로운 도칭을 창조해 왔으며 산시-간쑤-닝샤 변방 지역 사람들의 혁명적 투쟁 생활을 반영한 현대 연극을 자주 공연하기 때문에 그들은 " 대중에 의한 Qingshan Daoqing'. 예술 스타일은 옛 도교 정서와 완전히 다릅니다. 옛 도교 정서는 깊고 비극적이지만, 새로운 도교 정서는 즐겁고 대담하며 활기차며 일반적으로 환영받습니다. 그 결과 옛 도교 정서가 날로 쇠퇴하고 청강하오촌(靑建夏村) 극단, 조자타 극단(曹jiata Troupe), 천자핑 극단(Chenjiaping Troupe), 포가구 극단(Pojiagou Troupe), 바두차(Badoucha) 등 도시와 농촌의 계층이 신도교 정서로 전환했다. 극단, Huaijiawan 극단 및 Hengshan Po 극단 Luocun 클래스, Chaixinliang 클래스, Zizhou Peijiawan 클래스, Qiangjiagou 클래스, Liujiachuan 클래스, Zichang Qiangjiagou 클래스, Yulin Zhenchuanbao 클래스, Yanchuan Baijiahe 클래스 등.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산시성 북부의 새로운 정세는 더욱 발전했다. 다양한 마을과 요새의 민속 극단은 계속 확장되었으며 일부 극단은 새로운 상자를 구입하고 새로운 세대의 배우를 양성했으며 수많은 현대 연극을 창작하고 공연했습니다.

현재 산시성 북부 연안(Yan'an)과 위린(Yulin) 지역에 주로 분포한다. 가장 높은 농도는 Zichang 카운티, Yanchuan 카운티 및 Qingjian 카운티에 있습니다. 방사능 지역은 내몽골 허타오 지역, 산시성 북서부, 산시성 북부 간쑤성, 닝샤 지역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