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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서화를 식별하는 방법과 비결은 무엇입니까?

고대 서화는 서화 수집을 좋아하는 많은 노인들이 즐겨 수집하는 골동품이므로 잘 수집하고 싶다면 진품 판별 방법을 아시나요? 기시 편집자가 편찬한 고대 서화 식별 방법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대 서화의 식별 방법: 종이와 비단 식별

서화에 사용된 비단과 종이는 서화 연대 측정에 일정한 역할을 한다. 비단과 종이를 식별하는 것은 서예와 그림을 식별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한국학자들의 현재 연구에 따르면, 주 후기 비단화, 전국시대 추릉 비단화, 이후 마왕교의 한릉 비단화는 모두 상대적으로 미세한 단비단으로 짜여져 있다고 한다. (즉, 날실은 이중실로 되어 있고 위사는 단실로 짜여져 명주로 되어 있다.)

오대부터 남송까지 비단은 이전 세대에 비해 발전하고 변화해 왔다. 표면에는 단일 필라멘트 실크 외에도 이중 필라멘트 실크 형태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이중 필라멘트 실크의 날실은 두 개의 와이어 그룹으로, 각 두 그룹 사이에 하나의 와이어 간격이 있으며 위사는 단일 와이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원나라의 비단은 송나라의 비단보다 두껍고 송나라의 비단만큼 가늘지 않고 헐렁합니다. 명나라 비단은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거친 것 같습니다.

명나라 초중기에는 질이 낮고 얇은 비단이 있었는데, 이런 종류의 비단은 너무 가늘고 먹이 잘 떨어지지 않아서 서예가나 화가들이 자주 입었다. 서예와 그림을 만들기 전에 종이. 종이의 질은 서화의 시대를 판단하는 또 다른 기준이다. 한진나라의 종이는 대부분 아마포로 만들어지며, 아마포, 자루, 대마신발, 어망 등의 폐자재를 재활용한 것이 대부분이다. 남쪽. 섬유질이 두꺼워 잘게 만들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며, 무광택이고, 섬유질이 둥글게 뭉쳐져 있는 경우도 있다.

장식 식별

각 시대의 서화 장식은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어 식별과 연대 측정의 보조적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송 조정에서 수집한 서화에는 정해진 장착 형식, 즉 소흥궁 장식 스타일이 있으며, 등급이 다른 서화와 그림을 장착하는 데 어떤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포장의 종류, 두루마리에는 어떤 종류의 실크와 어떤 축을 사용해야 하는지, 수직 축에 사용되는 재료의 색상, 크기, 축 머리 등에는 특정 형식이 있습니다.

원나라 궁궐 소장품의 그림은 특별히 임명된 사람들이 액자에 담았습니다. 대덕(大德) 4년에 "나는 액자가 오지(五治)에게 고대옥과 상아를 축으로 하고, 까치나무를 틀로 하고, 옥비단을 틀로 하라고 명령하였다. 그 세련된 칠함은 비서실에 숨겨 두었다. 646점의 그림이 그려질 예정이다.

명대 서화의 장식적 형태는 더욱 발전해 서예와 두루마리에 머리말을 붙였고, 일부는 현허를 모방하여 썼다. 좁은 가장자리, 일부는 다마스크나 비단을 사용하여 마차의 넓은 가장자리를 파냈고, 수직 두루마리에는 넓고 좁은 부분이 있으며, 일부는 청나라 시대의 그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스타일과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당희와 건륭 시대에 장착 재료가 사용되었습니다. 두루마리와 두루마리의 천두 다마스크는 대부분 밝은 청록색입니다. 대부분은 치아색의 다마스크이고, 그림 중앙 부분은 대부분 베이지색 다마스크(또는 비단)입니다. 수직 두루마리에는 시가 없는 것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직에 둥근 리본이 두 개 있습니다. 대문은 맞춤 제작한 것으로 가청시대 이후 궁궐 장식의 질이 점차 떨어지며, 수직축도 점차 두꺼워진다(후기에는 정사각형이 됨). 샤프트 헤드는 더 이상 홍백단과 마호가니로 만들어지지 않으며 손 두루마리는 강희 및 건 왕조보다 두껍습니다.

인감 식별

특징. 인감의 분위기는 서예와 그림을 식별하는 증거이기도 하다.

인감의 분위기는 인감의 형태, 인감 글씨, 조각 방법, 질감, 인쇄 색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나라의 인장은 서예가와 화가가 직접 새긴 것이며, 인장의 수는 매우 적고, 대부분의 서예가와 화가는 작품에 자신의 인장을 붙이지 않으며, 대부분의 인장은 구리와 옥으로 만들어집니다. 인감은 다른 재료로 만든 것이 적고(남송말기에 극소수가 등장함), 벌꿀인감의 색은 붉고 두꺼우며, 수문의 색은 연하고 엷다. /p>

원대 인장의 인장 문자와 조각 방법은 변경되었으며 인장의 재료는 원나라 왕면이 돌인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목재, 상아, 구리, 옥 등이 포함됩니다.

명나라 초기에는 다양한 돌인이 흔했고, 각인 방식에도 새로운 변화가 있었다. 전각은 원래의 획보다 약간 두꺼우나 연하고 약간 노란색으로 나타나 원나라의 인쇄색과는 다소 다릅니다.

명나라 중후기에는 인장이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돌로 만들어졌지만 수정, 마노, 구리, 옥 등으로 만들어진 것도 있습니다. 글꼴에는 고대 인장 및 기타 형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인장은 대부분 기름으로 만들어졌으며 색상도 다릅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서예가나 화가들이 사용하던 인장 문자가 크게 변하지 않았으나, 중기에는 인장 모양과 글씨체가 다양해지는 경향을 보였다. Zhejiang School, Anhui School 및 기타 학교와 같은 인감 조각에는 다양한 표준이 있으며 대부분은 "Shuowen Jiezi"를 본체로 사용하고 인쇄 색상은 유성이며 워터 마크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

비문과 추기의 식별

비문과 추기는 저자의 것, 동시대인의 것, 후대의 것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지만 일부 비문도 있습니다. 작품을 부정하는 후기도 많아야 이 작품의 창작 과정이나 수집 관계를 설명하거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아름다움을 칭찬하기 위한 것일 뿐이어서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서화에도 위조가 있고, 비문과 추기에도 위조가 다양하므로 서화를 평가할 때에는 그 내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진짜 고대 그림이 다른 사람의 가짜 후기와 짝을 이루거나, 위조된 고대 그림이 다른 사람의 진짜 후기와 짝을 이루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림에 작가와 동시대인의 글이나 추문이 있는 경우에는 작가와 작가의 관계를 명확히 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은 서화 자체만으로는 반드시 알 수 없고, 일부 비문과 후기를 통해 살펴보아야 한다.

서화의 평가에서 후대의 명문과 추기가 어느 정도 역할을 할 수 있는지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분석해야 한다. 송나라에서는 위조가 매우 성행하였다. 미복의 『서사』에는 왕현지의 『동결』과 그가 미리 쓴 우신안의 책을 왕진경이 골동품으로 염색하고 다른 곳에서 옮겨온 비문과 추문을 덧붙여 넣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시의 목사들이 이 두루마리를 기록하러 왔습니다.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면 송나라가 쓴 비문과 추기는 진품이지만 글 자체는 실제로 미푸린이 쓴 것이다. 비문과 추기를 통한 서화에 대한 평가의 신뢰성은 비문과 추문의 수준에 달려 있다. Hongli는 풍부한 컬렉션과 많은 비문 및 후기를 가지고 있었지만 식별 능력이 부족하여 가짜를 진짜로 바꾸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황쯔구(Huang Zijiu)의 "부춘산주(富春山居)"의 가짜 사본을 입수하여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훌륭하다고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원본이 가짜라고 말했습니다. 문정명의 비문과 추기는 서예와 그림에 능하고 식별력이 높았기 때문에 더욱 신빙성이 있다. 그 사람의 시력의 질과 더불어, 작품을 식별하는 사람은 그 작품에 대한 자신의 책임감 있는 태도도 살펴봐야 합니다. 동기창은 많은 명화와 서예를 보았지만 진리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는 극히 냉담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의 비문과 후기를 완전히 신뢰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전 세대의 감정가들은 최근에 고대를 여행하고 많은 것을 보고 우리보다 유리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비문과 후기는 완전히 신뢰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우리가 연구하고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대 서화 식별 시 유의사항 1. 원본 작품을 더 많이 보세요

유명 예술가들의 진품 작품을 더 살펴보면, 등 다양한 시대에 사용된 종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화가의 학습기, 성숙기, 전성기, 쇠퇴기, 수묵, 채색, 붓놀림, 도장, 서명 등의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2 서화 참고서를 준비하세요

서화 감정을 배우려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국 미술 사전", " 현대서화인장'문집','중국명예가사전' 등 이 참고서는 수집가가 유명 예술가의 인장 및 서명과 같은 관련 정보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위조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진위 구별 능력을 향상하려면 위조 기술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합니다. 위조의 전통적인 형태에는 주로 복사, 복사, 위조, 모방, 위조 그림, 진품 추기, 변경 및 추가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의 위조에는 첨단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따라서 감정을 배우는 사람들은 시장의 발전을 따라잡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위조자 역시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더 많은 비교를 해보세요

진위를 식별하는 열쇠는 비교에 있습니다. 비교가 없으면 식별도 없습니다. 따라서 가짜를 발견하면 진품과 비교하여 위조의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5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이것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화와 회화는 매우 많은 분야를 포괄하기 때문에 현대를 예로 들면 회화계의 명문교로는 상해서(Shanghai School), 영남서(Lingnan School), 북경천진서(Beijing-Tianjin School), 금릉서(Jinling School), 장안서(Chang'an School), 절강서(Zhejiang School) 등이 있습니다. 학교에는 많은 화가가 참여하며, 이들 화가의 예술적 스타일과 창작 규칙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특정 기간. 따라서 전문가와 상담할 때는 선별적으로 선택하십시오. 그래야만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고서화의 액자와 복원 종이는 비단보다 보존과 수리가 용이하므로, 서화를 수집할 때에는 종이에 그린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종이라 함은 라이스페이퍼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말합니다. 종이의 질감은 생지와 익힌 종이로 나눌 수 있으며 라이스페이퍼는 대부분 생종이고 익힌 종이에는 종이, 금종이, 분홍색 종이, 왁스지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종이는 질감이 가장 좋고 수리하기 쉬운 반면, 익힌 종이는 깨지기 쉽고 수리 후 흔적이 보입니다. 실크, 다마스크, 기타 소재로 만든 작품을 선택할 때는 외관의 온전함에 주의해야 하며, 코어가 검게 변색되거나 심하게 손상된 경우에는 극도로 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래 상태로 복원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희귀하고 희귀한 작품이므로 일반적으로 수집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1. 액자

중국의 서예와 그림은 주로 비단이나 화선지로 만들어집니다. 소재가 얇고 부드러워 질감이 오래 지속되며, 찢어지기 쉽습니다. 고대에는 보존과 감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서예나 그림의 뒷면에 종이를 여러 겹 붙여 장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서예와 회화 작품은 로비, 거실, 서재, 수전, 회랑 등에 액자와 배치로 건물의 공간과 조화롭고 통일되어 다양한 미적 실체를 형성하며 색채와 광채를 더한다.

2. 수리

전통적인 수리 방법에는 노출, 세척, 수리, 연결 및 풀 컬러가 있습니다.

언커버링이란 원래 장착지와 지지지를 벗겨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지지는 그림의 중앙에 직접 접착되어 그림의 중심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체 마운팅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조심하지 않으면 그림의 핵심 부분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노출되거나 그림이 손상되어 복구할 수 없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탁하세요. 사진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더러워지거나 물이 묻어서 보기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상황에 따라 세탁하고 다림질하여 원래 모습으로 복원해야 합니다.

서화와 서화에 난 구멍을 수리한 후, 붓은 손상되기 전의 원래 그림 의미와 글꼴 모양에 따라 연결되어야 완벽하게 동일하고 흠집이 보이지 않습니다.

풀컬러, 서예와 그림을 수선하는 마지막 핵심 과정이다. 패치 후의 붓 터치는 그림의 원래 색상 및 잉크 색상과 통일되고 조화되어 패치 흔적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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