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전통문화는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문화는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문화는 무엇입니까? 핵심은 무엇입니까? 어떤 에센스와 찌꺼기가 있습니까? 왜 찌끼가 생기죠? 이 문장 후, 당신은' 전통문화' 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가지고 원래의 잘못된 관념을 바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란 무엇인가? 전통문화는 어떤 사람들이 비판하는 것처럼 참을 수 없는가? 국가는 왜 우수한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해야 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의문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면,' 전통문화' 를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요?

전통 문화란 무엇입니까?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전통문화' 가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한복을 입고 유교, 석방, 도, 경극, 차주문화가 전통문화를 대표하지 않나요? 이것들은 모두 전통문화이다. 일반인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유교 예절, 등급 씨족 제도, 각종 종교 문화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전통문화의 핵심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전통문화' 를 이렇게 본다면, 솔직히 말해서, 이것들은 모두 선택 사항입니다. 이것들은 진정한' 전통문화' 를 대표할 수 없고, 이런 문화하에서 발생하는 변화와 응용, 즉 문화의 기초가 이런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전통 문화의 기초는 어디에 있습니까?

전통 문화의 기초는 배우기 쉽다는 것이다. 천문지리를 장기적으로 관찰함으로써 천체운동의 법칙을 총결하여 인류의 생존과 발전에 적합하고 지구의 수만 가지 사물의 법칙을 연구하는 지식이다.

많은 사람들이' 배우기' 를 언급하자마자 바로 <역경> () 를 반성하며, 이른바 배우기 () 가 이경학 () 이라고 생각하는데, 게다가 점술 () 의 확장 () 은 사실 이학에 대한 곡해라고 생각한다. 이학은 "코끼리, 수, 이치, 산업" 의 네 가지 주요 요소를 포함한다. 이 네 가지 원소는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그 중 어느 하나라도 없으면 배우기 쉬운 전모를 완전히 이해하기 어렵다. 만약 네가 이학에 대해 투철하게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잘못된 방식과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이학을 주체로 하여 사회 전체의 이데올로기를 형성해 왔다. 일단 자리를 인식하지 못하면 인류의 생존과 생산을 지도하는 이학 인식에 편차가 생겨 나쁜 영향과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학은 어떤 학문입니까?

배우기 쉬운 학술 체계에서' 상, 수, 리, 업' 은 각각 그 내용과 정의를 가지고 있다.

이상: 가장 큰 현상은 천상이지만 주로 태양계 내 천체의 운동 법칙이다. 인간은 지구에 살고, 지구는 태양계에 있고,' 사람' 은 시시각각 지구와 같은 방식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인간이 도구를 이용하여 우주로 날아갈 수는 있지만, 현재 지구처럼 환경을 떠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매달리는 것은 일월보다 크다.' 는 일, 땅, 월의 운동 형태에서 시간을 발생시켜 역법 체계를 제정했다. 역법은 천체 운동 법칙의 총결산이다. 천상의 법칙 아래에는' 사물' 의 제법, 이른바' 물건' 이 있다. 예를 들면 지리의 물건, 사계절 현상학 등이다. 따라서 나뭇가지나 나뭇가지와 같은 전통 문화의 상징은 천체의 운동 노드나 지구상의 모든 사물과 법칙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수: 이수는 천상법칙에 의해 총결된 수이다. 이수에는 두 가지 물건도 포함되어 있는데, 하나는 정칙수이고, 하나는 자연수이다. 숫자의 법칙은 천체운동의 법칙에 부합하는 노드 (예: 삼재, 사계절, 오행, 팔괘, 구궁, 십간, 십이지, 하도, 낙서 수 등)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것들은 천체운동이 주기율이라는 전제하에 제정된 것으로, 이 전제하에 사용 가능한 많은 법칙 수를 생산할 수 있다. 우리는 이미 자연수에 익숙하다. 자연수는 수학의 기초이고, 수학은 대다수 학과의 기초이다. 계산과 재테크를 포함한 산수는 중국 고대에 이미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 자연수에서 수학을 생산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나중에는' 이일' 을 강조하여 간과되었다. 이수에는 자연수와 정칙수가 포함되며 물질과 정신의 결합이다. 자연수의 도움 없이는 모델이 비현실적일 것이다. 그러나 자연수가 정규수 보조가 없다면 수학적 역설이 생겨 영원히 풀리지 않을 것이다.

"이일": 문명이 멈췄다. 의상과 의술은 결국' 이일' 로 합쳐질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결국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기 때문이다. 이일은' 상수' 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바탕으로 해야 진정으로 포괄적이고 합리적이다. 고대의 발전은 후한 () 부터 점차 이치 () 와 경상 () 으로 발전하여, 중정신 () 과 경물질 () 을 초래하고, 과장과 실용성, 중문학 () 과 경무협 () 을 초래하였다. 따라서 재료 과학 기술의 싹이 서쪽에서 생겨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이학과 인식이 편파적인 결과이다. <역경> 때부터 유가 사상은 <역경> 의미를 넓히고 풍요롭게 했으며, <역경>' 상수' 는 점차 간과되면서 사회 이데올로기가 달라졌다. 권세자들은 유교 학술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수호하고, 다양한 등급의 사회제도의 출현으로 사람들의 사상을 속박하고 있으며, 이런 사상은 또 외래종교의 침입과 발전에 의해 더욱 침식되고 있다. "쉽다" 는 것은 쉬지 않고, 자강불식이다. 이에 따라 이학의 핵심과 학과가 점차 대체되고 있다.

"이전": 이전은 "코끼리, 수, 리" 의 종합 운용이다. 그것의 출현은 먼저 천상과 이수를 이용하여 모형을 만든 다음, 물리적 이미지와 이수를 이용하여 부호를 풍부하게 하고, 마지막으로 인간의 정신에 의해 만물의 법칙과 추세를 판단해야 한다. 따라서 이전은 배우기 쉬운 디딤돌이며 착지의 실제 응용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본질은' 코끼리, 수, 이성' 을 더 잘 파악하는 것이지만, 미지의 공포, 투기, 게으름 때문에, 쉬운 직업의 역할은 점차 신화되고 과장되어 점차 사기가 되고 있다.

이것은 배우기 쉬운 네 가지 주요 요소와 주요 내용이다. 이경은 원래 물질과 정신의 통일을 요구했고, 변화의 수에는 자연수와 법칙수가 포함된다. "사람" 에 대해 말하자면, 정신적인 추구뿐만 아니라 엄밀하고 실용적일 필요가 있다. 확실히 그것이 후세에서 제창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역학인지 편차의 산물이다.

왜 전통문화는 진부하고 비과학적인 느낌을 주는가?

앞서 언급했듯이 전통문화의 근원은 이학에 있지만, 이학 자체는 물질과학을 배제하지 않는다. 과학도 자연과 우주를 탐구하는 한 가지 방법이기 때문이다. 과학이 필요로 하는 실용주의, 실실, 엄밀한 자율정신은 바로 이학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현대인은 흑이 아니면 하얗다. 왜냐하면 그들은 배우기 쉬운 것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전통문화는 낙후된 진부한 인상을 주는가?

이는 역대로 이학에 대한 편파적 인식에 귀결된 것이다. <역경> 이후 세계의 학자들에 의해 주석이 추가된 이후, 사람들은 점차 문명 발전에 대한 <역경>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나중에는 교정이 너무 지나치고, 기준이 없는' 이일' 에 너무 빠져 천상과 이수를 소홀히 했다. 게다가 이일교는 권세 있는 사람들에게 이용되고, 외래종교의 침입은 문명의 쇠퇴로 이어졌다.

이일은 중요하다. 얼마나 많은 이미지가 결국 이일 덕택으로 사회 전체의 이데올로기에 영향을 미치고 인류의 생산생활을 지도할 수 있다. 그것의 중요성이 문명의 생사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이일은 정확한 천상과 이학의 인식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편파적일 수 있다. 왜 우리 현대인들은 고대인들이 쓴 책을 읽는데, 예를 들면' 황제의 내경' 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습니까? 바로 많은 개념이 천상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태양계 천체 운동 법칙에 근거하여 이 법칙으로 사람을 모델링하고 대조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태양계, 천체명언) 이 법칙은 탐구할 수 있고, 논증할 수 있고, 근원을 추적할 수 있다. 한나라 이전의 고서는 대부분 이렇게 쓰여졌다. 나중에 점점 더 많은 학자들이 그것을 무시하기 시작했고,' 이일' 로 끝없는 애착을 벌여 점차 이 학술들을 자기 합리화와 공론으로 전락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코끼리, 수, 이성" 에서 이이는 전혀 기준이 없어 인심에서 쉽게 나올 수 있다. 사람마다 경지에 따라 인식이 다르기 때문에 기준이 전혀 없어 이일에 빠질 수 있다. 이치는 점점 더 분명해지지 않을 것이다. 동등한 수준의 사람만이 * * * 노래를 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닭과 오리가 나온다. 예로부터 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설법은' 이일' 이다. 소박하고 말재주가 뛰어나고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여 이익을 쟁탈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활동 역사상 가장 많고 당대도 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종교적 논쟁이 있는데, 본질은 같다.

천상의 답은 그리 많지 않지만, 예를 들어 우리가 이학에서 한 개념을 겨냥하면 천상이 하나 이상일 수 있지만, 검증을 탐구할 수 있는 것도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천상이 표준이다. 만약' 코끼리, 의리' 로 해석한다면, 답은 너무 많아 지리, 온도, 습도에 대응할 수 있다. 다양한 대답.

쉬운 숫자도 천상과 같다. 연구 대상이 다르면 천체 간 운동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역수가 생길 수 있다. 쉽게 모델링할 수 있고, 조작성, 복제 가능성, 실용성이 강하며, 결코' 가상' 개념이 아니다. 그래서 이수는 천상과 같은 기준이다.

"이일" 에 대한 인식은 반드시 정확한' 천상' 과' 이수' 위에 세워져야 하며, 허공에서 날조하여 맹목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만약' 상수' 의 법칙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다면, 쉬운 이론은 산만해질 것이다. 특히 당대 물질과학기술이 주도적인 사회를 차지하면서 고대 학자들은 자명한 쓸데없는 말이 된 것 같다. "전통문화 애호가" 가 어떻게 논쟁하든, "코끼리 수" 에 대한 인식이 없어도, 당신은 여전히 전통문화를 진정으로 설명할 수 없다.

이것은 전통문화가 현대인에게 진부한 인상을 주는 본질적인 원인이다. 그 뿌리를 따지자면, 여전히 전통문화의 기초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배우기.

배우기 쉬운 정확한 인식은 문명에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인류의 발전 과정을 살펴보면, 모든 사람이 왼쪽이나 오른쪽이고, 사람도 마찬가지다. 이른바' 좌우' 는' 물질' 과' 정신' 이다. 서구 사회는 초기에 종교를 주도하여 정신 범주에 속한다. 나중에 르네상스와 과학의 출현으로 물질과 정신은 일정 기간의 조화를 이루게 되면서 문명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물질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문명과 인류의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물질 문명이 지금까지 발전하여 물질이 가벼워지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이 물질과 정신의 동시 발전을 제창하는 것은 매우 정확하다. 머리를 맞대고 양쪽을 조율하는 것이 올바른 발전 노선이다. 원래 유가의 중용의 도인' 중용의 도' 는 나중에' 평범',' 무위',' 희어' 로 이해되었다 ...

중국은 지금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문화 강국 건설을 돕고 있으며 전통문화는 반드시 다시 한 번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전통문화의' 정수' 는 무엇인가? 전통 문화에는 어떤' 찌꺼기' 가 있습니까? 반드시 배우기 쉬운 각도에서 출발해야, 배우기 쉬운' 상, 수, 리' 의 세 가지 관점을 따라야 진정으로 명확한 에센스와 찌꺼기를 구분할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배우기 쉬운 발전은 사실상 이미 정확한 궤도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이것은 바로' 상수' 의 모호성에 있다. 그래서 "찌꺼기" 가 많이 생겼습니다. 이런' 찌꺼기' 는 다양한 학술과 종교적 잘못된 관념이 뒤섞여 있어 매우 복잡하고 다양해,' 난사' 처럼 정리하기 어렵다. 우리가 뿌리를 내리지 않는 한,' 정본 청원' 은' 어차피 난장판' 할 수 있다.

문화는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영혼이며, 인류 깊은 곳의 힘이다. 한 나라와 한 민족의 번영은 문화 번영을 지탱하고 있다. 상수' 의 귀환과' 이일' 의 정확한 귀환은 사회 전체의 이데올로기를 합리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이학 문화는 천인의 도를 연구하여 문명의 선순환을 발전시킬 수 있다. 개인의 삶을 더욱 분명하게 하고, 무엇이 옳은지, 무엇이 옳은지, 행동이 중립화되는 것을 보고, 개인이 잘 할 수 있고, 집단이 잘 할 수 있고, 사회가 더 좋아질 수 있고, 세상이 더 좋아질 수 있다.

이학 및 재료 과학 기술

역학은 재료 과학 기술을 배제하지 않는다. 반대로, 이학은 정신과 물질의 통일과 과학정신을 필요로 한다. 배우기 쉬운 범위는 지구를 참고좌표로 태양계의 모든 법칙을 연구하는 것이다. 그것은 사람 중심적이며, 천지인이 어떻게 지속 가능하고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는지를 연구한다.

예를 들어, 이호의 용도는 우리가 본 것이 아니라 직업을 위한 것이다. 점술에 간단한 숫자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이수는 어떤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정칙수와 자연수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어 없어서는 안 된다. 사회학 법칙, 경제법, 공간 연구에서 인간 생물학 법칙, 동식물 성장 법칙, 물체 운동 법칙 등에 이르기까지. , 어떤 것도 규칙적인 숫자의 응용과 탐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물질적인 수준까지 더 깊이 들어가면 자연수의 운용을 빼놓을 수 없고,' 관미지식' 의 계산과는 거리가 멀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해야 학술을 완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물리 화학 자연 과학 등. 과학적으로는 완전히 새로운 부호를 부여받았지만, 우리가 역학으로 검증하고 심화시키는 데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각종 수학적 추측, 기초 순수 수학의 발전도 이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과학은 탐험의 한 방식이며, 엄격한 학술적 태도이다. 이런 사고는 당연히 배우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모든 것이 흑백이 아니거나, 제멋대로 망신을 당하거나, 이익을 위해서나, 잘못된 인식이나, 또는 사회적 잘못을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통문화' 라는 이름으로 사기를 치거나 불법행위를 하는 것은 문화에 대한 파괴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배우기' 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다. 그냥 이해가 안 돼서 궁금해서' 싸게' 될 뿐이에요.

"인간과 자연의 조화" 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 우리는 늘' 천인의 조화' 를 일종의 철학으로 여겼는데, 고대인의 생존 이념이었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인간과 자연의 조화' 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아니다. 그러나 많은 전통 학문은 한의사와 같은' 천인의 조화' 를 기초로 한다. 일단' 천인의 조화' 자체가 철학이 되면 이른바 철학은 자명하고 불분명한 것으로 현대 과학의 원래 의도에 어긋난다. 그래서 이렇게 되면 기본 논점도 성립되지 않고 해석할 수 없다. 이 학문들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부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천인의 조화" 는 철학이 아니라 천상법칙으로 집계하여 쉽게 모델링할 수 있는 모델링 산물이다. 따라서, 이학 체계에서' 천인의 조화' 의 본질은 일종의 모델화의 산물이다. 검증할 수 있고, 모형 틀이 있고, 쉬운 숫자로 논증할 수 있는 것이지,' 노부' 의 입에서 끝없는' 진리' 가 아니다. 영상호' 는 알려져 있지 않다. 이' 노부' 들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천인의 조화' 가 증명될 수 있다면 전통 학술의 모든 개념은 과학적 수단으로 합리적으로 해석되고 검증될 것이다. 과거처럼, 심지어 더 나빠질 수는 없다. 실증적으로,' 상수' 를 장악하는 수단이 관건이다.

전통 학술의 어떤 상징적인 개념에 대한 해석.

전통 문화에서, 서로 다른 학술의 기본 기호와 개념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반드시 세 가지 각도에서 출발해야 한다: 코끼리, 수수, 이치.

어떤 개념, 예를 들면' 오행', 오행은 무엇입니까? 설명방식은 태양계의 천체운동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것은 가장 큰' 코끼리' 이다.' 현상이 해와 달보다 크다', 일, 지, 월의 상대적 운동은 우리의 시간역법 체계를 만들어 냈고, 일, 지, 월의 상호 운동은 인류가 살기에 적합한 모든 환경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가장 큰 것은' 천상' 인데, 천체의 운동은 다른 천체의 경험에 영향을 미친다. 과학적으로 우주에 귀속되는 네 가지 기본력은 아직 통일할 수 없다. 그들의 연구의 본질, 즉 우리가 말하는 운동의 영향은 유도에서 두 집안에서' 도' 와' 법' 이라고 불린다.

기호의 경우, 때로는 천상에 대한 해석이 단 한 가지가 아니라 당신이 선택한 천체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하지만 별로, 기본적으로 태양계에 있습니다. 천상의 해석은 시뮬레이션과 복각을 중시하며, 대량의 개념적 해석은 전문 소프트웨어의 스크린 샷만큼 실용적이지 못하다.

천상' 운동의 해석 이후 바로 각종' 물' 에 대한 대응이 이어졌다. 이' 물' 은 모두 지구상의 사물로, 현상학, 절기, 동식물 법칙, 지리, 온도, 습도, 윤리 등이 될 수 있다.

"코끼리" 에 대한 설명이 제공되고, 그 뒤에는 "쉬운 수" 가 있으며, 사용하고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각종 전통적인 학술 응용의 경우, 먼저 모형을 세워야 한다. 마치 4 대 기둥 자체가 하나의 모형인 것처럼. 모델은 디지털 노드를 제공하고 합리성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천상' 과 상응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가십도의 모형 단계, 즉 6 을 설명해야 한다.

상수' 에 대한 답을 제시한 후, 상수에 일정한 기준이 있기 때문에' 이일' 에 대한 해석이 있다. 사실, 이 설명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많이 있습니다. 문화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아마 많이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장 많이 보는 것은 다양한' 대진실' 이다. 이러한' 이치' 는 이일의 해석에 속하기 때문에, 이' 이일의 해석' 이 합리적인지 여부는' 천상' 과' 이수' 에 대한 정확한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

요약하자면, 전통문화에 있는 대부분의 기호와 개념은 이 세 가지 각도에서 시작해야 한다. 기호와 개념에' 상수' 기초가 없다면 그 진실성과 유효성을 고려해야 한다.

전통 문화의 표현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보는 전통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워 만상을 포괄한다. 이것들은 모두 배우기 쉬운' 코끼리 수학' 아래에서 확장된 풍부한 문화 형태이다. 뿌리를 제자리에 잡으면 앞으로 각종 새로운 학술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백가쟁명' 이나' 문화부흥' 의 기초이다. 근원에서 분명히 말하지 않으면 낡은 문화 형식만으로는 영원히 회복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한의학의 경우, 국가가 한의학 발전을 지지하지만, 한의학에서 각종 개념의 출처와 의미가 줄곧 분명하지 않다면, 부흥은 어떠한가? 더 많은 한약재를 발굴하거나 더 많은 고방을 고증함으로써? 그것은 쓸모가 없다. 한약의 효능도 시대와 인간성의 변화에 따라 변하기 때문이다.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것" 은 통하지 않는다.

고대에는 어떻게 역학을 통해 일련의 사회제도를 제정했습니까?

한서 예문지' 초기에 위서는 "법과 양은 같다" 고 말했다. 이른바' 법도' 는 우리가 위에서 말한' 상수' 의 법칙이다. 하조의 이전 왕조: 우는, 그러나' 같은 법동량' 을 모델로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 코끼리 수' 와' 천인합' 이라고 한다. 이 규칙에 따라 사회 전체의 규칙과 제도를 제정하는 것은' 권권량법, 폐관흥민, 사통팔달' 을 의미한다

이 법규에 따르면 많은 학술, 문학, 예술, 민속, 악기 등이 있다. 이미 생겨났습니다. 이 문화들은 일반적으로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서예, 수학을 포함한다. 유교, 해석, 도, 잉크, 법, 농업; 서예, 음악, 무술, 곡예, 장기, 고시, 문자, 음악, 푸, 음악, 연극, 곡예, 국화, 연련, 수수께끼, 술, 휴후어, 음식, 소설, 건축 ...

지역에 따라 문화의 형식도 약간 다르다. 예를 들어, 같은 극종에는 경극, 월극, 진강, 조류극, 곤곡, 샹극, 예극, 곡극, 휘극, 허베이 방자, 그림자극, 천극, 황매극, 광동극, 고화극, 팔릉극이 있을 것이다 일정한 문화적 틀 아래 구축되면 백가쟁명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다.

문명이 낳은 토양을 고찰하려면 인과의 순서를 뒤바꿀 수 없다. 전통문화의 뿌리와 핵심은' 천인의 조화' 와' 상수' 의 조화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많은 찬란한 문학예술 형식이 진화할 수 있다.

이학은 학술일 뿐인가요?

사실 공부하지 않아도 공부는 할 수 없다. 결국 공부도 아니기 때문이다. "쉬운" 은 생명이다. "쉬운" 에 대한 인식은 우주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생명의 모든 것을 관찰하고 그들의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본질은 더 나은 생존을 위해 우주의 본질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법칙이며, 일종의 생존 수단이자 방식이다. 기초수학, 물리화학, 우주천문학 등 그 본질은 우리가 처한 환경을 연구하고, 법칙을 연구하고, 인류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개발하는 것이다.

설령 네가 어려서부터' 전통문화' 를 일부러 배우지 않았더라도, 의심할 여지 없이 너는 이런 토양과 배경 속에서 묵묵히' 전통문화' 를 흡수하고 있다. 전통문화' 의 핵심을 추출하고 그 정수를 취하여 찌꺼기를 없애는 것은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전통 문화는 재료 과학 기술의 영향을 받았다. 본질적으로 물질과 정신의 균형이 조화를 이루면 더 좋아질 것이다. 사회 전체가 단순히 어느 쪽으로든 편향되면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쉬운 것은 삶이다", 생활은 연구할 필요가 없다. 생활은 모든 사람이 살아야 한다, 좋든 나쁘든. 태양계에 살기만 하면' 쉬운' 분야에 속한다. 쉽게 차지하지 않거나 사리를 따지지 않아도 상관없다. 너는 생활에서' 쉬운' 법칙을 경험할 수 있지만, 이전은 단지' 배우기' 의 최종 응용일 뿐이다. 재료 과학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고대 물질은 척박하고, 인류가 즐기는 물질은 많지 않고, 배우기 쉬운 응용도 많지 않다. 그러나 근대와는 달리 근대에는 많은 분야를 세분화하여 각 분야마다 이학 체계를 심화시킬 수 있다. 엄밀하고 실용적이며 현실적인 물질적 태도를 추구하고 사물이 보여주는 법칙과 현상을 따르는 것이다. 이 두 점을 잡아야 배우기 쉬워야 꽃이 만발할 수 있다.

전통 문화는 시대에 뒤떨어졌나요? 오행으로는 비행기 대포를 만들 수 없습니까?

민국학자들은 전통문화에 대해 상당히 미사여구가 있다. 예를 들어 양계초는 음양오행이 이천 년 동안 미신의 거점이라고 말했다.

사실, 한나라 문명의 본질이 그렇게 이해되지 않게 된 후, 심지어 더 일찍 천상이 이해하기 어려워지고, 뿌리도 없이 쉽게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회가 형식주의로 변하고, 이용당하기 쉽고, 외래문화의 침입과 융합으로, 이후의 문화 발전은 걸음을 멈추었다. 이런 상황은 청말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재료과학기술은 서방보다 훨씬 뒤떨어져서 낙후되면 얻어맞는다. 문화에 직면하여 문인은 자신의 불행에 슬픔을 느끼고, 자신의 불쟁한 태도에 분노를 느끼지만, 현실에 직면하지만 어쩔 수 없이 바꿀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이전 문화를 비난하고 쓸모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어떤 문화가 접지되지 않고, 정신경물질을 중시하고, 이론을 중시하고, 실천을 중시하면, 사회 전체의 문인들은 대부분 하루 종일' 도리를 따지는 것' 을 좋아하고, 착지의 응용은 점술, 허튼소리를 하는 데만 쓰인다. 그렇다면 이런 문화는 정말 쓸모가 없다. 이런 문화 자체는' 배우기 배우기' 의 취지에 어긋난다. 일음과 일양을 도라고 한다. 어떻게 해야만 사물의 양면을 분리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현대에 이르러 주석은 2000 년의 부패한 사상의 속박을 깨고 기형적인 문화를 정상 궤도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현대에도 물질과 정신의 동시 발전을 제창하는 것이 바른 길이다. 과거의' 전통문화' 에 대해 우리는 근원에서 그 정수를 취하여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과거의 교훈을 배워야 한다. 이것이 바로 문명 발전의 올바른 길이다.

오행' 은 규칙적인 산물일 뿐' 상수' 로 만든 천체 운동 노드다. 바로 이학의 원리 때문에 모든 것을' 오행' 속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밑바닥 인식 방법이 될 수 있다. 물론' 오행' 은 비행기 대포를 직접 만들 수는 없지만, 여러 전문 학과에서 사물의 법칙을 탐구하고 연구할 수 있다. 사물이 규칙적이기 때문에 태양계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그것의 학술적 기호와 개념에 대해 네가 그들을' 오행' 이라고 부르지 않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너는 과학 용어의 부호를 사용할 수 있다. 뭐라고 부르든 사물의 제조는 법칙과 분리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학습은 "끊임없는" 과 도덕을 중시한다. 우선, 그것은 이러한 좋은 자질을가지고, 그것은 실용적인, 헌신, 진취적인 정신을가지고, 그리고 발명, 직장, 삶에 이러한 자질을 적용 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올바른 방식과 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