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행작법의 기초(제3장, 대행운율)
대행작법의 기초(제3장, 대행운율)
제3장, 대련리듬
대련의 리듬은 대련을 만들 때 지켜야 할 기본 규범을 말한다. "미터"라는 단어는 원래 단어 수, 문장 수, 대조, 수준, 운율 등에 관한 시, 가사, 음악, 운율 및 기타 운율의 형식과 규칙을 나타냅니다. 대련을 만들 때 기본 규범 형식의 운율을 '운율'이라고 부른다'는 것은 최근 수십 년 동안 형성된 관례에 불과하다. 실제로 '관사에는 명확한 문장이 있고, 문장에는 명확한 문자가 있고, 단어에는 확실한 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련은 단어 수, 문장 수 및 어조에 따라 결정됩니다. 리듬과 언어 스타일은 매우 다양합니다. 2행의 형성은 율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원래의 57자 2행은 기본적으로 율시에서 2행의 운율적 요구를 계승하였다. 이후의 대련형식은 병행산문, 부(富), 서정시, 가창, 고대산문, 심지어는 모국어의 특성을 결합하여 형식에 대한 요구도 광범위하고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어 '일체'를 채택하는 것이 불가능하였다. 크기는 모든 것에 적합합니다." 접근 방식. 모든 커플릿 생성을 관리하려면 절대적인 "결합 법칙"을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절대적인 대련법'이 없다고 해서 대련양식의 성립에 대한 기본적 규범이 상대적으로 느슨한 것은 아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고대와 현대의 대련 창작을 살펴보면 두 가지 원칙이 있다. 두 가지 기본 표준은 단어 대비와 성조 조화입니다. 즉, 넓은 의미에서 대련의 장단은 말의 대립과 성조의 조화를 포함한다.
중국 대련회는 2008년 10월 대련법 총칙을 공식 공포했는데, 이는 대련 스타일에 대한 형식적 요구 사항을 '엄격하고 관대한' 스타일로 구체적으로 규정해 초석을 마련했다. 현대 대련의 창작을 위한 탄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합니다. 작가가 대련을 만드는 데는 '엄격한 운율'과 '느슨한 규범' 사이에 큰 간격이 있지만, 초보자의 경우에는 엄격한 운율, 즉 '서로 반대되는 말'을 사용해야 한다. '음조의 조화'라는 요구 사항은 에 해당한다. 가능한 한 많은 작업 쌍을 만들고 "톤 조화"에 대한 요구 사항은 가장 엄격한 경사 배열 형식에 속합니다. 그래야만 템퍼링을 통해 창작 수준을 높이고 입력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완료하고 보드에 즉시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커플아트의 궁전. 채용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과 특정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에도 엄격한 요구 사항이 부과되어야 합니다.
1부: 대련의 대립
대련의 형태는 사람들이 오랜 창작활동을 통해 축적하고 집약해 온 형식이자 일종의 대립이자 유형이다. 아니면 패턴. 대련의 대조는 대조의 수사학에서 파생되었으며 고대시의 대조를 끌어낸다. 고대인들은 이중 수사학의 관점에서 한자를 가상과 현실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눈 다음 "실제 대 실제, 가상 대 가상"의 방법을 사용하여 이중성을 형성했습니다. 몇 개의 대련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문장의 이중성은 물론이고 단어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대련에는 긍정적 대조, 반대, 흐르는 쌍, 자기 반대, 대체 문장 쌍, 거짓과 참 쌍, 무자비한 쌍, 이중 음절 쌍, 겹치는 성조 쌍을 포함하여 수십 가지의 대조 방식이 있다고 요약했습니다. , 연속 쌍, 인접 쌍, 회문 쌍 등 각 방법을 그림으로 요약합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서양 문법이 도입되면서 중국인들은 문법을 중심으로 이중성 현상을 분석하고 안내하는 경향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품사를 분류하고, 문법적 의미에 따라 문장 구성요소를 분석한 후, 동일한 품사 또는 동일한 문장 구성요소를 갖는 단어를 쌍으로 구성합니다. 순전히 수사학적 관점에서 대조를 논하는 것은 고대 대조의 원형에 가깝지만, 현대 언어 환경과의 격차가 있고, 순수하게 대조를 논의하는 다양한 독립적인 표현들 사이에도 조직성이 부족하다. 문법적 관점은 현대의 언어 환경에 가깝지만 고대의 이중성 현실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반영할 수는 없습니다. "결합 법칙의 일반 원칙"에 있는 관련 표현에 따라 문법적 관점에서 "기본 규칙"을 사용하고 이를 심화 및 개선하기 위해 수사적 대조를 보완하고 최종적으로 가상과 관계 사이의 관계를 통합합니다. 고대의 실제 인물과 현대인의 말의 상대적 성격을 통사적 요소와 비교하여 유연하고 관용적인 대결 이론 체계가 형성됩니다.
대결의 기본 규칙
'연로의 대강'의 6가지 기본 규칙 중 대결의 관점에서 4가지, 즉 '단어와 문장의 동등, 대응의 일치'가 규정되어 있다. 품사, 구조." "대응, 리듬 대위법"은 단어와 문장의 구조에 "단어"와 "리듬"이 모두 붙을 수 있기 때문에 문법적인 관점에서 대치의 기본 규칙이 주로 반영됩니다. 품사의 상대적인 부분과 단어의 문장 구조.
먼저 품사의 상대적 성격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현대 문법 대가인 Wang Li 씨는 고전 시를 연구했으며 고대인들이 일반적으로 단어를 명사, 형용사, 수사, 색상어, 위치어, 동사, 부사, 기능어 및 대명사 등 9가지 범주로 나누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시운율10강』에서 이렇게 말했다. “대립은 품사 대 명사, 형용사 대 형용사, 동사 대 동사, 부사 대 부사… 명사로 나뉘는데, 동사, 형용사, 수사, 수량사, 대명사, 부사, 전치사, 접속사, 조사사, 감탄사의 11가지 종류가 있는데, 현대 중국어에서 대조라고 부르는 것은 위의 11개 단어를 같은 품사로 비교하는 것이고, 즉,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수 대 숫자, 수량사 대 수량사 등에 이르기까지. 현대 중국어에 대한 지식. . 아래에서는 대련의 예를 들어 현대 중국어의 11가지 단어 유형과 그 핵심을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금액은 중국어입니다.
명사는 다시 인명, 지명, 책 등의 고유명사, 산, 물, 소나무, 편백나무 등의 구체적 명사, 성, 감정, 충성 등의 추상명사로 나뉜다. , 정의 등 이 세 명사는 최대한 반대가 되어야 반대의 깔끔함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장려연맹
책산에는 길이 있고 근면에는 길이 있다.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고 배는 들로 만들어진다. 힘든 일.
'Shushan'은 'Xuehai'의 상대 명사이고, 'Jing'은 'Zhou'의 상대 명사입니다.
2. 동사: 걷기, 뛰기, 하기, 만들기, 말하기, 먹기, 보기, 냄새 맡기, 보기, 듣기, 뜨기, 가라앉기, 싸우기, 때리기, 부르기, 부르기 등 변화나 행위를 표현하는 단어 물어보세요 ... 예를 들어 난창의 등 왕자 관의 커플 :
아직 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정자에서 황제의 아들을보고 싶습니다
바람; 파도는 재능 있는 사람들을 강에서 불러온다.
'보고 싶다'와 '보내다'는 상대적으로 연결된 동사이며, 전자는 부사로 사용됩니다.
3. 형용사: 좋다, 나쁘다, 부드럽다, 어렵다, 어렵다, 쉽다, 시원하다, 뜨겁다, 크다, 작다, 길다, 짧다 등 사물의 성질과 변화를 표현하는 단어이다. ., 예를 들어 한양 앵무새섬 커플렛:
풀이 무성하고, 서쪽을 바라보는 고독한 무덤은 낡아졌습니다.
으르렁거리는 파도가 일고, 강 동쪽에서 새로운 소리가 들린다.
'치치'는 '군군'과 짝을 이루는 형용사이고, '첸'은 '신'과 짝을 이루는 형용사로, 전자는 모양을 나타내고 후자는 자연을 나타낸다.
4. 대명사: 명사, 동사, 형용사, 숫자, 수량자를 대체하거나 문장을 재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단어: 예: 나, 나, 너, 그, 저것, 너, 그의, Yi, Nun, my Generation, you, them..., who, what, which와 같은 의문대명사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종당(Zuo Zongtang)은 술샘과 함께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성인의 순결 속에 이런 물이 있습니다
주정꾼의 뜻을 따서 이름을 붙였습니다. 누각.
'This'는 'I am'의 관계대명사인 Jiuquan을 가리킨다.
5. 숫자: 숫자를 나타내는 단어에는 일,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열, 백, 일천, 만, 십억, 조 등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Zhuo Qing Tang의 Yangzhou Couplet :
샘물 위의 이중 처마 그림자
7 마일 향과 함께 백 꽃의 연꽃 잎.
'Hundred' 대 'Ten', 'Seven' 대 'Double'은 모두 수치적으로 상대적입니다. "lone", "ban", "bin", "man" 등과 같이 숫자를 암시하는 일부 단어도 "common"을 "seventy"로 사용하여 숫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대에는 여덟 발이 하나의 '쉰'이고, 두 발이 하나의 '장'이기 때문입니다.
6. 수량자: 계산 단위를 나타내는 단어로 일반적으로 숫자 뒤에 위치합니다(예: sheng, dou, chi, zhang, li, catty, ton, Piece...). 예: Lanzhou Shenhe Temple Couplet:
한때 바다에는 수천 개의 파도가 있었고
황하에도 다리가 있었습니다.
'도'는 '층'의 수량사입니다.
7. 부사: 일반적으로 범위, 정도, 시간, 긍정, 부정, 수사적 질문, 명령, 공손함 등을 표현하기 위해 동사와 형용사 앞에 배치됩니다. 꼭, 아니, 치, 제발..., 한구관의 유용각 대련에서처럼:
Tian Wen은 그의 말을 가볍게 타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나는 싶습니다 노자를 만나 다시 소를 타러 갑니다.
"Wei", "Qing", "Yu" 및 "Zai"는 모두 동사 앞의 부사로서 부정을 나타내지 않고, 빛을 나타내어 정도를 나타내며, will은 명령형을 나타내고, 이어서 범위를 나타냅니다.
8. 전치사: 명사, 대명사 또는 구 앞에 사용되어 전치사 구조를 형성하고 시간, 장소, 방식, 이유, 상태, 목적을 표현하는 단어(예: in, at, Almost, from, 그리고 to, to, with, to, with, together... 예를 들어 고대의 두 쌍으로:
녹색 물은 원래 걱정이 없지만 바람에 얼굴이 주름집니다.
푸른 산은 오래되지 않았지만 눈처럼 하얗다.
'Yuan'과 'Original', 'Because'와 'Wei'는 모두 전치사로 전자는 상태를 표현하고 후자는 이유를 표현합니다.
9. 접속사: and, or, 결합, and, with, and... 등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단어, 구 또는 절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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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
저무는 구름과 외로운 백조가 함께 날아간다.
"***" 및 "AND"는 접속사로 앞과 뒤의 명사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10. 조사: Yan, Ye, Er, Ye, Hu, Zai, Zhe, Ni, Ma, Ma 등 특정 문법을 표현하기 위해 단어, 구, 문장에 붙는 단어입니다. ., 예를 들어 관제사 대련:
여기에서 예배하는 사람들은 그들에게서 배우고 싶어할 것이므로 절하지 마십시오.
이 산에 들어가려면 이 산을 떠나야 합니다. 마음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Zhu'와 'Le'는 서로 상대적인 긴장 입자입니다.
11. 문장과 관계없이 사물에 대해 한숨을 쉴 때 감탄사가 사용됩니다. 한숨, 한숨, 한숨, 아아, 우후... 예를 들어 서호에 있는 월왕의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울고 있는 진회 부부의 모습이 있습니다.
아아 ! 하인은 의욕이 없으니 좋은 아내만 있으면 어쩌나
한숨! 여자가 혀가 길다고 해도 늙은 도둑이 아니라면 오늘날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Ai"와 "啐"는 독립된 문장 밖의 감탄사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11가지 화법의 대조는 현대 중국어의 표준에 부합하지만, 실제 적용에 있어 주의해야 할 두 가지 상황이 있다. 때때로 품사간의 굴절은 명사가 동사나 형용사로 사용될 수 있고, 형용사가 상황에 따라 품사가 달라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둘째, 문법적으로 보면 부사, 전치사, 접속사, 조사, 감탄사는 모두 기능어로 분류될 수 있으며, 엄밀히 품사를 비교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로 다른 품사로 연관될 수도 있습니다.
상대구조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구조는 단어 구조와 문장 구조의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Wang Li 씨는 "고대 중국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밝혔습니다. "병렬 대련(대응어)의 기본 요구 사항은 구문 구조의 상호 대칭입니다.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 부분 구조 대 부분 구조, 복문 대 복문 구조는 고대에는 그런 문법 용어가 없었지만 실제로는 이렇게 이루어졌습니다. "더 자세히 분석해 보면 병렬 결합에는 전체적인 대칭뿐만 아니라 대칭도 필요합니다. 상위 및 하위 쌍 내의 구문 구조도 일관되어야 합니다. 즉 주어에 주어, 술어에 술어, 목적어에 목적어, 보어에 보어, 속성에 따라 일관되어야 합니다. ”
상위와 하위 쌍은 단어 구조와 문장에 있어야하며 구조적으로 서로 대칭이며 이는 구조적 반대입니다. 현대 중국어의 문장은 주어, 술어, 목적어, 속성, 부사, 보어의 6가지 구성요소로 구성됩니다. 단문 문장 구조는 주어-술어형, 주어-동사-목적어형, 주어 없는 문장형 등으로 구분됩니다. 두 개 이상의 절로 구성된 복잡한 문장의 경우 절의 구조를 별도로 분석해야 합니다. 절이 단일 문장이면 그 구조는 단일 문장과 동일합니다. 일부 절이 문장이 아니라 단어나 구문이면 단어나 구문의 구조를 분석합니다. 단어와 구는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평행 구조, 부분 구조, 독립 구조, 동사-보어 구조, 연결 구조, 방향 구조 등으로 구성됩니다. 상하쌍에서 서로 반대되는 단어나 구에 대해서는 연결구조 대 연결구조, 부분구조 대 부분구조, 주어-술어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를 갖는 것이 가장 좋으며, 등등. 구조가 동일할 수 없는 경우 결합 구조 대 포지티브 구조와 같이 구조가 유사해야 합니다. 더 넓은 경우 최소한 동일한 수의 단어 또는 구, 2자 구조 대 2자 구조, 3자 구조 대 3자 구조를 가져야 합니다.
1. 주어-술어 구조. 다음 술어는 이전 주제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Yuan Mei의 자칭 대련은 다음과 같습니다.
값이 어떻든 희귀한 서예와 고대 그림은 가치가 없습니다.
젊은 꿈과 맑은 시는 영적인 것으로 믿어집니다.
"Qi Shu and Ancient Paintings"와 "Youmen Qing Shi"는 주어이고, "no Matter"와 "Believe you"는 술어이며, "price"와 "god"는 목적어입니다.
2. 수동 객체 구조. 첫 번째 동사는 동작이나 행동을 표현하고, 뒤따르는 명사나 대명사(목적어)는 앞의 동사(술어)가 지배합니다. 예를 들어, Fang Xiaoru는 빨간색 건물에 기대어 있는 광저우에 대한 대련을 썼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색상이 분리됩니다.
돌을 움직이면 구름의 뿌리가 움직입니다.
그 중 'pass'와 'shift', 'fen'과 'moving'은 모두 술어이고, 'bridge'와 'stone', 'wild color'와 'yungen'은 모두 목적어입니다.
3. 병렬 구조. 결합 구조라고도 하며, 단어나 문구가 병렬로 결합됩니다. 각 부분은 중요도가 높거나 낮지 않으며 수정과 수정 사이에 관계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 대천전 빌딩의 커플: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동서남북에서 온 사람.
'봄, 여름, 가을, 겨울'과 '동서북남'이 병치되어 있다.
4. 긍정적인 구조. 마스터-슬레이브 구조라고도 하며 단어 사이에 제한, 수정, 보완 기능이 있습니다. 전자를 뒷부분을 수정하거나 제한하는 부분을 부분이라 하고, 후자를 긍정(중심어)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Liu Fenggao는 지난 Xiaocanglang Pavilion의 대련을 썼습니다.
연꽃으로 둘러싸여 있고 삼면이 버드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한 도시는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절반은 도시입니다. 호수.
4면, 3면, 1도, 1도는 모두 속성어로, 중심 단어인 연꽃, 버드나무, 산색, 호수를 각각 제한한다. 대결은 편향된 구조로 형성된다.
5. 동적 보완 구조. 첫 번째 부분은 행동이나 행동을 표현하는 동사입니다. 후반부에서는 이전의 동작과 동작을 설명하고 보완합니다. 예를 들어 Lin Zexu Lian:
바다가 무한한 하늘에 닿을 때마다 나는 해안이고,
사람이 정상에 도달하면 나는 최고입니다.
6. 방향 구조. 중국어의 단음절 위치 단어에는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내부, 외부, 앞, 뒤, 내부, 중간, 동쪽, 서쪽, 남쪽, 북쪽, 사이, 아래, 위 등이 포함됩니다. 단음절 위치격 단어 뒤에는 "bian", "face" 및 "tou"가 와 복합 위치 단어를 형성합니다. 위치적 단어 앞에 단어나 구를 추가하여 위치적 구조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해지주궁의 대련:
탑의 그림자가 하늘 높이 걸려 있고,
부처의 빛은 물과 구름 사이에 자주 나타납니다.
7. 전치사 구조. 이 앞에는 전치사가 오고, 이는 다음 명사, 대명사 또는 명사 구조와 결합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에서 자신에게 충실하고,
가족에 대해서는 이기심을 갖지 마십시오.
'유'와 '츄'는 전치사이고, '세속 세계에서'와 '가족 내에서'는 명사 구조입니다.
작업 쌍은 상위 및 하위 쌍의 문장 패턴이 정확히 동일해야 하며, 완전히 동일하지 않은 경우 해당되거나 대략 동일하다면 넓은 것으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부처가 있습니다
세상에는 다리가 없고 이 다리는 길어요
'종시부처' 는 동사-목적어 구조이지만, "long this bridge"는 "long this bridge"가 생략되어 동사 보완 구조이므로, 가끔 구조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허용됩니다. 고대 시나 유명한 문장에도 이런 상황이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자로서 깔끔한 형태를 위해서는 단어 구조와 문장 구조가 서로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단어 조합과 문장 구조에 대한 종합 분석, 임칙서 쌍을 예로 들어보세요:
현의 좋은 산이 손님을 초대합니다;
└─┬ ─┘ └ ─┬─┘ └──┬──┘
포지티브 구조 포지티브 구조 객체-객체 구조
└────┬────┘ └─ ─┬── ┘
주어부와 술어부
오수물과 가을물이 당신에게 맑습니다.
└─┬─┘ └─┬─┘ └──┬──┘
포지티브 구조 부분 구조 도입 구조
└── ──┬ ────┘ └──┬──┘
주어부와 술어부
대조의 기본 규칙에는 품사와 구조의 상대적인 부분 외에도 또한 단어와 리듬의 대응은 소위 "단어-문장 동일성"과 "리듬 일치"입니다. 단어와 문장의 동등성은 가장 낮은 수준의 요구 사항입니다. 즉, 위쪽 행의 단어 수와 아래쪽 행의 단어 수는 위쪽 및 아래쪽 행의 절 수와 동일합니다. 리드미컬한 "리듬 카운터 비트"는 좀 더 복잡하며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소위 리듬 카운터 비트는 상행과 하행의 리듬이 동일하거나, 상응하거나, 유사하거나, 최대한 일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듬에는 음성 리듬과 의미적 리듬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성악가락은 원래 가락시에서 이식된 것인데, 5자 또는 7자 가락시의 언어는 항상 2자를 리듬으로 사용하고, 각 문장의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문자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는 리듬이므로 5자 대행은 일반적으로 221의 리듬을 갖습니다:
황산/구름/바다,
천무/리/완.
7자 대련은 일반적으로 2221의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바람은/대담하게/빗물이 되어/버드나무가 오고,
밤비는/숨어갑니다 사람들/가다 달리다/꽃을 피우다.
유추하자면, 시적 언어 스타일로 작성된 모든 4자, 6자, 8자, 9자 또는 더 긴 쌍은 모든 경우에 짝수를 사용하여 교대로 쌍을 이루는 기본 리듬을 갖습니다. 사운드 노드입니다.
의미적 리듬은 성악의 리듬에 해당하는 개념이다. 운율을 엄격하게 따르는 것이 상대적으로 지루하고 단조롭기 때문에 실제 창작에서는 더 많은 변화를 얻기 위해, 언어 의미의 내부 리듬이 소리의 리듬과 일치하지 않는 상황. 5자로 표현하면 2-3장단 또는 2-1-2장단 등으로 표현됩니다.
사시/풍야송,
삼리/ 미덕과 공로의 말.
봄빛은/남아있다/아름다움의 공기,
가을 달은/연장/바람.
7자 대련에는 다음과 같은 2-2-1-2, 3-2-2 등과 같은 리듬 패턴도 있습니다.
Huanxi/stone/peeping/ 밝은 달,
태양을 향해/빌딩 안에/매화가 불고/떨어진다.
시와 책은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입니다.
가정의 화목이 우선입니다.
의미적 리듬은 단어 구조, 즉 의미적 의미에 의해 생성되는 음절의 휴지기에 따라 구분됩니다. 의미리듬의 각 리듬에 정해진 단어수가 없고, 문장형태의 구분도 거칠거나 얇을 수 있다. 이는 평행부, 단어, 음악에서 영양분을 끌어내기 때문에 음운론적 및 리듬적 대행보다 훨씬 더 유연합니다. 이는 역사상 전해지는 수많은 비음성 및 운율적 대행이 입증합니다.
대행의 성악리듬과 의미리듬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둘이 일치하는 경우가 많다. 창작 중 실제 필요에 따라 적절한 리듬 방법을 선택하세요. 대련의 단어나 문장의 수에 관계없이 단어와 문장, 단어 순서, 문장 구조, 리듬 포인트를 주의 깊게 조정하여 상하 대행의 리듬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합니다.
대련의 가락에 큰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소는 모토대련과 같은 소위 칼라 문자입니다.
양육/천지의의;
달마/고대와 현대의 완벽한 사람들.
주인공인 '양'과 '법'이라는 글자가 홀로 리듬을 이룬다. "링거"라는 단어는 원래 한자 칼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자 칼라"라는 한 글자 외에 "두 글자 칼라"와 "삼자 칼라"도 있습니다. 대련, 특히 긴 대련에서는 해당 문장의 시작 부분에 선두 문자를 추가하면 전체 대련의 리듬을 더 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는 한 문장 내의 리듬 문제이며, 긴 대련의 경우 더 높은 수준의 문제, 즉 문장의 리듬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장주는 란저우 청천사 대련을 새겼습니다. :
부처님의 땅은 끝이 없고 겹겹이 쌓인 누각을 보세요, 수천 개의 봉우리가 문지방에 서 있습니다.
맑은 샘물은 탁할 수 없고 웃음소리가 흘러나옵니다. 황하(黃河)가 9개의 굽이로 고개를 감싸고 있다.
전체 대련의 문장 리듬은 5-5-7로 매우 차분한데, 처음 두 절이 모두 5자로 되어 있어 지루한 리듬을 피하기 위해 작가는 의도적으로 두 번째 절의 시작 부분에 있는 칼라. 그리드 문자는 1/4박자를 만들어 전체 2행을 안정적이면서도 변화가 있게 만듭니다.
2절, 특히 3절 이상의 긴 대련은 전체 대련의 문장리듬을 교묘하게 배치하고, 문장 내 의미론적 리듬도 세심하게 배치하여 전체 대련을 우아하고 스마트하게 만들어 줄 것이며, 또는 Majestic Dignity는 완곡어법, 단단함, 거리감 등 다양한 음색 효과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마음으로 이해한다면 공동 협업의 진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통 문자 대조 및 일반적인 대조 형식
고대 대조 이론은 기본적으로 모든 한자를 실제 문자와 가상 문자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또한 일부 '지호' 문자가 추가됩니다. . 클래스의 보조 단어입니다. 실제 모양을 가진 것은 실제이고, 나머지는 가상의 인물과 가상의 인물을, 실제 인물과 실제 인물을 사용하여 이중성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한자의 복잡성으로 인해 단순히 가상 문자와 실제 문자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모든 한자를 완전히 분리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반현실', '반가상' 등의 과도기적 개념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상 캐릭터는 다시 '죽음'과 '살아있음'으로 나뉘었다. 고대인의 단어 분류를 분석하는 것도 현대 중국어의 분류와 어느 정도 유사점이 있지만 물론 그 차이도 작지 않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고대인들이 실제 단어라고 부르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명사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소위 가상 단어에는 살아있는 동사가 포함되고 반 가상 단어에는 죽은 단어가 포함됩니다. 더 추상적인 단어와 형용사.
현대 중국어의 자동사 및 형용사는 더 이상 같은 종류가 아니지만, 고대인의 눈에는 같은 종류의 가상어가 반대되는 것으로 보인다. 입자는 전치사, 접속사, 입자 등을 포함한 기능어입니다.
한자에는 실제 문자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병렬성을 더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 실제 문자를 수십 개의 "하위 범주" 또는 "문"으로 세부적으로 구분했습니다. 《자임전희》 목록 명사는 천문, 계절, 지리, 황제, 관리, 정치, 예절, 음악, 인간관계, 인물(사물), 궁궐, 신체, 문무, 군사 장비, 기술, 외국인 교사, 보물, 궁궐, 기물, 의복, 음식물, 콩나물, 의복, 초목, 꽃, 과일, 새, 동물, 비늘, 곤충 등 30가지 항목(항목)에 머리쌍, 쌍쌍 등 8쌍이 추가됩니다. 색상, 숫자 쌍, 육각형 이름 쌍, 줄기와 가지 쌍, 이름 쌍, 문자 쌍, 가상 단어 쌍 등 위에서 언급한 "소범주" 외에도 "소범주"의 문자는 서로 상대적입니다. 고대인들은 또한 숫자 대 숫자, 즉 상징적 의미를 지닌 문자의 여러 범주를 설정했습니다. 색은 색으로, 방향은 줄기와 가지 대 줄기와 가지로. 왜 로고라고 부르는가?
'중국 시학'이라는 책에서 왕리 씨는 고대 분류를 11개 범주, 28개 범주로 결합했습니다. 하늘, 하늘, 해, 달, 바람, 비...
계절 문, 연도, 일, 월, 시간, 순간...
지리 문: 지구, 땅, 산, 강, 강, 강...
궁전 문: 집, 집, 오두막, 집, 건물, 테라스...
기구 문: 보트, 수레, 깃발, 검, 냄비, 컵...
의류 문: 옷, 스카프, 모자, 부츠, 지팡이, 부채...
음식 문: 술, 차, 쌀, 야채, 국, 소스...
문구류: 펜, 먹, 종이, 벼루, 피아노, 죽전...
문학: 시, 시, 수필, 편지, 그림 , 컬렉션... ...
꽃과 과일: 나무, 나무, 꽃, 풀, 소나무, 대나무...
새, 짐승, 곤충, 물고기: 말, 소, 닭, 개, 독수리, 새...
육체의 문: 몸, 마음, 근육, 피부, 뼈, 살...
인사 문: 공덕, 명성, 감사, 원한, 재능,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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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 형제, 형제, 아버지, 어머니, 군주, 신하...
고대인들은 규제가 매우 엄격했습니다. 이원성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명나라 책 "Miao Xiang Dui Lei 백과 사전"은 "실제 대 실제, 가상 대 가상"의 기본 규칙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존재와 비존재, 가상과 가상"의 구별을 더욱 강조합니다. 현실, 삶과 죽음, 중요하고 가벼운 것." 명나라 책 "Dui Lei"에는 "Xi Dui Enlightenment Patterns"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몸이 없는 문자를 '비어 있음'이라고 합니다. '비어 있음'과 '존재함'이라는 단어는 절반의 실제라는 의미입니다. 죽음은 높고 낮음과 같은 자연스러운 일을 말하며, 산다는 것은 저절로 일어나는 일을 뜻하는데, 이는 마치 날아다니는 것과 잠재된 인물의 변화와도 같다. 무엇보다도 죽은 인물은 움직이는 인물과 짝을 이룰 수 없고, 움직이는 인물은 죽은 인물과 짝을 이룰 수 없다. 청나라 왕생(王生)은 『절묘한 이중 품격·자동 서문 선정』에서 이렇게 말했다. 예로부터 어른과 아이 모두 자기가 옳다고 말했다. 이러한 범주에는 천문학, 지리, 인간사, 새와 동물, 꽃과 나무, 신체, 의복, 궁전, 도구와 보물, 책과 역사, 계절 및 숫자에 고유한 차이가 있습니다. 제목을 쓴 사람은 순간에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사물에 감동을 받을 수도 있고, 사람의 의도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각자가 최고가 되어야 합니다. 말의 의미가 생사를 막론하고, 참인지 거짓인지, 소리의 높이나 높낮이에 상관없이 말하는 방법은 일관되어야 한다. 그 의미의 손님은 아무런 차이 없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법도 매우 정확합니다. 그 방법을 알면 모든 대련을 모방할 수 있습니다. "
진과 거짓의 분류를 배우고 속성 일치 훈련을 실시하는 것은 송, 원, 명, 청 시대 이후로 천년 동안 우리 나라 어린이들의 계몽 교육에서 중요한 과정이었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아버지 순은 “나의 왕후가 나이가 들면서 읽기, 문장 읽기, 속성 쌍 및 발음에 대해서도 조금 알게 되었지만 성공하기 전에 포기했습니다. 채원배 선생도 청나라 말기의 반계급 교육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반계급 방식은 현재의 구문과 비슷하다. 한 글자에서 네 글자 정도에서 교사가 첫 번째 두 글자를 생각해 내고 학생들이 두 번째 두 글자를 생각해냅니다. 명사는 명사와 일치해야 하고, 정적 단어는 정적 단어와 일치해야 하며, 동사는 동사와 일치해야 하지만 각 단어 유형 내에서는 유사한 특성을 가진 단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명사인 "山"(山)을 발음하는 경우에는 지리명사인 "海"("海") 또는 "水"(水)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는 "복숭아색"이라는 단어가 나올 때 "willow green" 또는 "weizi"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설명해야 하며, 두 번째 단어는 색상의 정적 단어를 사용합니다. 다른 것들은 비유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작곡의 시작일 뿐만 아니라 시의 기초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경어'는 민간시대의 '형용사'를 일컫는 명칭이다.
어형 이원성 방법을 사용하여 대련을 정리한다. 고대인의 이원성 실천과 이론적 요약을 바탕으로, 서로 다른 각도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조 유형과 형태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1. 공쌍, 인접 쌍 및 넓은 쌍:
공 쌍은 엄격한 쌍이라고도 하며 이는 상위의 텍스트입니다. 그리고 문장 사이의 대조가 매우 깔끔하고 적절합니다. 즉, 고대인들은 동일한 하위 항목의 단어를 여러 하위 범주로 나누기 위해 함께 사용했습니다. 즉, 천문범주와 천문범주, 인간관계 등을 대비시키는 데 사용된다. 인간윤리와 비슷하다... 대련의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봄 전에 비가 온다. 꽃은 일찍 핀다
가을 이후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고 잎도 늦게 진다.
"봄" 대 "가을"은 계절의 문이고, "서리" 대 "비"는 천문의 문이고, "꽃" 대 "잎"은 초목, 꽃, 과일의 문입니다. 대련을 만들 때의 전투 방법입니다. 그러나 일부러 솜씨를 추구하면 촌스럽거나 섬세해지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인접한 쌍은 천문학과 계절, 지리와 궁전, 기구와 의복, 식물과 동물, 방향과 양 등 인접한 범주의 실제 단어와 반대되는 단어입니다. 이 단어들은 인접한 쌍인 쌍과 비슷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상하이 예원 정원에는 달과 건물이 있는 커플이 있습니다.
건물은 높지만 구름이 날아갈 수 있습니다.
치 샤오는 달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루'는 궁문이고, '치'는 지리적 문이다. 둘은 서로 마주보며 인접해 있다.
관쌍은 같은 하위범주도 인접한 하위범주도 아니고, 천문학 대 인사, 지리 대 신체 등 멀리 떨어져 있는 범주 간의 대립이다. 예를 들어 Xia Qizun은 자신의 대련을 새겼습니다.
Qingshan 가족은 가족에 속합니다.
멍한 눈으로 사람들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산'을 '눈'으로 하면 지리문이고 '사람'을 '집'으로 하면 인간관계의 문이다. Kuan 쌍이라고 불립니다.
품사 대립의 '명사 대 명사' 규칙에 비해 고대 문자형 대립에서는 넓은 쌍이라도 매우 깔끔한 대조를 이룬다.
2. 말이 옳고, 일이 옳고, 긍정적이고 반대입니다.
남조의 Liu Xie가 제안한 일련의 이중 개념입니다. 문신조용·리자" 네 쌍의 단어가 있습니다. 옳은 말을 하기는 쉽고, 옳은 말은 어렵습니다. 옳은 말은 더 좋고, 옳은 말은 더 나쁩니다. "
"연두이"는 "이중 대비"입니다. 즉, 위쪽과 아래쪽 줄은 Spring과 같은 빈 개념으로 서로 상대적일 뿐입니다. 커플:
1위안은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모든 것이 새로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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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o의 경력을 관리하세요.
첫 번째 대련은 판리의 사업을 암시하는 '도주공'을 인용하고, 두 번째 대련은 관중과 바오슈야의 사업 파트너십을 암시해 가게 주인의 정체성을 고양시킨다.
'정두이(Zhengdui)'는 '다른 것 같지만 같은 의미'라는 뜻이다. 윗줄과 아랫줄의 내용은 다르지만 동일한 주제를 표현하고 있으며 논리적 관계가 평행해야 합니다. 저자는 대략 동일한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설명하거나 논의할 사물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을 포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에 있는 호추 꽃사(Huqiu Flower Temple)의 한 쌍의
108개의 종은 수천 가족의 봄 꿈을 불러일으킵니다.
24개의 꽃 글자는 쑤저우의 향기를 풍깁니다. 7마일 떨어진 산 연못.
첫 번째 대련은 작가가 꽃사에 왔을 때 듣고 느낀 내용이다. 절의 종소리는 봄을 꿈꾸던 서민들을 깨우고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두 번째 쌍에서는 신이 열심히 일한 꽃이 24송이의 꽃과 무역풍을 보내 근처의 '기리산 연못'에 '향기를 불어' 사람들을 취하게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대결은 주로 같은 표현 방식, 같은 말투, 같은 연상 목적으로 반영된다. 다만, 상하행의 사물의 측면과 각도는 중복되지 않도록 선택해야 하며, 유사한 표현은 피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손바닥 합치기'라는 금기를 피하기 쉽다. 함께".
'반대'는 상하대합에서 반대되는 내용으로 구성된 대결 형태이다. 즉, "특별한 원칙과 흥미로운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반대되거나 상대적인 단어로 구성된 커플은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서로를 보완하고 상쇄되어 능숙하게 대조될 뿐만 아니라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예를 들어, 청다오저우(Cheng Daozhou) 박사는 다음과 같은 쌍구에 서명했습니다.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나 혼자 가난해지는 것은 어떨까요?
첫 번째 대련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고 상처받은 사람을 치료하는 의사들의 좋은 염원을 표현하며, 두 번째 대련은 전체 대련의 주제입니다. 첫 번째 쌍의 '나'와 '사람'이라는 단어는 수사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적대 관계는 현실 생활에서 적대적인 관계입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질병이 없을 때 의사는 추위에 남고 의사의 일은 의사입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저자는 '나'와 '사람' 사이의 이해상충을 자아를 희생시켜 통일시킨다. 이러한 "반대" 접근 방식은 간결하고 포괄적이며 심오한 추론과 강력한 호소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Liu Xie는 "반대가 최고"라고 말했는데 이것이 사실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반대"에 반의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항저우 서호의 월릉(Yue Tomb)에 있는 대련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은 충성스러운 뼈를 묻어둘 만큼 운이 좋다.
백철은 무고한 신하를 아첨꾼으로 만든다.
'반대'라는 완전히 반대되는 의미를 지닌 상하 한 쌍의 대련으로 'with'와 'without'의 반의어를 사용하여 주제를 더욱 부각시키고 표현력을 높였습니다.
3. 플랫 페어링, 흐르는 듯한 페어링, 무자비한 페어링:
핑틀링 페어링은 위쪽과 아래쪽 쌍의 내용이 평행하고 병치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 순서에 관계없이 병렬 접근 방식은 서로 다른 측면에서 동일한 주제를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춘절 커플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운 해에는 소나무, 대나무, 매화가 세 친구입니다.
복숭아, 매화, 살구, 봄바람은 가족입니다.
유수쌍은 끈쌍이라고도 불린다. 의미를 상하행으로 나누어 내용과 어조가 일관되도록 표현합니다. 상위행이나 하위행을 따로 생각하면 독립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문법적 관계상 상하행은 각각 복문의 두 절이고, 논리적으로는 상하행이 결합하여 대조를 이루며 연속, 진행, 전이, 선택, 원인과 결과 등의 관계를 형성하며, 가설, 목적 등 소위 '흐르는 쌍'은 위쪽과 아래쪽 대행의 연결이 매끄럽고 흐르는 것을 의미하고, 소위 '현 쌍'은 위쪽과 아래쪽 대행의 음색이 일관되고 의미가 일관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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