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 그리기에 대한 팁
선 그리기에 대한 팁
1. 선에 대한 지식이 적음(선화에 대한 지식)
선에 대한 지식이 적음(선화에 대한 지식) 1. 선화에 대한 지식
선 드로잉은 중국 고전 회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 선 드로잉이라고도 하며 단순히 선으로 그리는 것입니다. 선의 디테일한 처리에 주목하여 사물의 전후 폐색관계를 부각시켰으며, 붓놀림이 섬세하고 선의 윤곽이 세밀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채색을 하지 않은 수묵화라고 이해할 수 있다. 주로 인물, 꽃, 새에 사용됩니다.
선화의 선은 길이, 굵기, 곡률, 밀도, 무게, 견고함, 리듬 등 많은 변화를 가질 수 있습니다. 고대분류법에 따르면 기법에 따라 고대비단화, 피아노현화, 철선화, 조의화, 갈대못화, 메뚜기화, 접힌갈대화, 올리브화, 대추석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림과 버드나무 잎 그림에는 대나무 잎 그림, 펜 물 무늬 그림, 빼기 붓 그림, 마른 나무 그림, 지렁이 그림,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 그림, 손톱 머리와 쥐 꼬리 그림, 혼합 그림 등 18가지 기법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서양의 사생기법이 일부 결합되어 기본적으로 색이 없고 선만 있는 그림의 총칭이 되었다.
2. 소규모 미술의 선의 기본 유형
1. 평행 직선 : 연습할 때 손목의 안정성을 조절하고 선을 일직선으로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수많은 직선들이 모여 하나의 표면을 이루는데, 그 선의 밀도가 표면의 밝고 어두운 깊이에 영향을 줍니다.
2. 교차하는 직선: 이것은 또한 더 적합한 선 모양입니다. 직선은 서로 교차하며, 그림의 밀도와 교차 횟수에 따라 명암이 다른 면이 형성될 수 있다. 직선을 교차시키는 실천이 회화의 실천이라 할 수 있다.
3. 호(Arc): 호는 곡선입니다. 호는 곡선형 물체, 둥근 물체, 질감이 있는 물체 등을 그릴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선보다 캐주얼하고 질감 효과를 표현합니다.
4. 지그재그 선 : Z자 모양의 선입니다. 이러한 선을 그릴 때는 펜을 내려놓고 펜심 측면을 사용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주로 플랫 페인팅, 스미어링 등의 페인팅 방법에 사용되므로 그려진 획이 덜 뚜렷합니다. 질감이 많지 않고 부드럽고 매끈한 물체를 표현하는데 적합합니다.
5. 단기: 연습할 때 펜을 내려놓고 집는 속도를 빠르게 하고, 일정한 순서로 배열하는 것에 주의하세요. 짧은 선을 사용하여 특별한 질감, 머리카락 등을 그릴 수 있습니다.
6. 원형 선: 캐주얼하고 임의적입니다. 손목의 힘을 유연하게 활용하여 불규칙한 곡선을 마음대로 그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곡선 조합을 사용하여 다양한 질감 효과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실은 덥수룩한 머리카락, 곱슬머리, 불규칙한 질감 등에 적합합니다.
추가 정보:
좋은 선을 그리기 위한 요소:
1. 가장 편안하고 펜을 잡는 가장 좋은 방법은 펜을 잡는 것입니다. 원활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선이 바뀌는 지점에서 손으로 그려주시면 됩니다.
2. 기본 선 종류를 파악하려면 직선을 그리고 또 다른 직선을 그립니다. 이 직선은 첫 번째 직선과 일치해야 하며, 세 번째 직선도 그려야 합니다. 이 직선도 역시 일치해야 합니다. 이전 것, 10개를 그릴 때까지 여러 조각을 함께 겹칠 수 있으며 주로 손목, 손가락, 팔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3. 한 줄을 그리는 방법은 가볍게 획을 시작한 다음 선의 중간으로 갈수록 무겁게, 그리고 약간의 가벼움과 약간의 무거움을 가지고 가볍게 획을 닫는 것입니다. 선의 양쪽 끝은 가상으로 나타나고 가운데는 실선으로 표시됩니다. 이러한 선은 다른 선과의 연결이 쉬우며 전체 페인팅 과정에서 페인팅의 전체적인 효과를 파악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것이 바로 좌절감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4. 기본적인 그리기 방법을 익히셨다면 여기서는 다양한 선, 원, 사선, 곡선, 그리고 매칭과 연결의 처리를 더 많이 그려보고 그가 어떻게 그렸는지 참고하세요. , 그가 구조나 전환을 어떻게 강조하는지.
5. 원근법을 결합하면 가까운 것은 크고 먼 것은 작은 것으로, 가까운 것은 실제이고 먼 것은 가상입니다. 엣지라인 처리로 볼륨감을 줍니다.
3. 선 사생 스킬 연습 방법
선 사생 스킬 연습 순서
1. 펜을 잡을 때 손가락의 힘이 가벼워야 한다. 뺨으로 잡을 수 있는 정도의 펜이면 충분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손목의 힘입니다. 긴 직선을 그릴 때는 팔뚝을 사용하여 손목을 움직여야 합니다. 초보자도 하루 2시간씩 선 정리 연습을 하시면, 앞으로 연필화 선 정리를 쉽게 마스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선은 스케치 훈련에서 물체를 형성하는 주요 수단입니다. 초보자에게는 선의 직진성과 무게감을 익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선을 연습하는 과정에서는 펜을 사용하는 방법에 주의해야 하며, 글씨를 쓸 때 손, 손목, 팔꿈치의 움직임이 선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해야 합니다. , 선의 밀도를 높여 선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질서정연하게 표시되도록 합니다. 올바른 배선은 양쪽 끝이 가볍고 가운데가 무거운 선입니다. 배선의 방향이 동일하고 층별로 깊어질 수 있습니다.
3. 배선 방향은 대개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앞뒤로 진행합니다. 이 방법은 인간의 생리에 적합하며, 스케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선 배열 방법입니다. 하향식 프로세스와 왼쪽에서 오른쪽 프로세스도 있습니다. 사물을 표현하거나 돋보이게 하기 위해 선은 가장자리의 모양에 따라 배열한 후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배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각 선의 무게감은 그림의 깊이와 톤의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와이어를 정리할 때 양쪽 끝이 깊고 가운데가 얕지 않도록 하고, 라인을 균일하게 유지하도록 노력하십시오. 한 번에 대사를 편곡하여 곡을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성공하려면 여러 편곡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 행의 선은 첫 번째 행의 선과 평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첫 번째 선과 두 번째 선이 평행하면 어떤 선은 반복되어 너무 깊어 보이고 어떤 선은 공백이 되어 톤이 고르지 않게 됩니다. 이전 라인 배열과 다음 라인 배열을 엇갈리게 만들고 라인이 플랫 리브 모양으로 교차되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라인의 다층 배열은 원하는 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라인 배열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중앙 앞으로, 측면 앞으로, 플랫 프론트, 굵은 라인, 가는 라인, 희박한 라인 , 촘촘한 선, 길고 짧은 전선의 경우 정리한 후 닦아낸 후 다시 정리하세요.
케이블 정리 시 주의사항:
1. 펜을 너무 앞쪽으로 잡지 말고 2/3 정도 잡으세요.
2. 선을 정리할 때 팔은 이젤에서 팔 길이만큼 떨어져 있어야 뻗을 수 있습니다.
3. 짧은 선을 그릴 때에는 긴 선을 그리는 방법을 그대로 유지하지 말고 손목을 휘두르기만 하면 됩니다.
4. 도자기를 칠할 때는 선을 가늘게 그려야 합니다. 선 몇 개를 정리할 수 있다면 지우개로 가볍게 몇 번 문지르면 더 섬세해 보입니다.
4. 예술에 대한 조언
예술이란 일반적으로 회화, 조각, 미술공예, 건축예술 등을 말하며, 공간에서 진행되는 예술의 일종으로 의견을 표현한다. , 그리고 사람들의 비전에 호소합니다.
17세기 유럽에서 이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일반적으로 미학적 의미를 지닌 회화, 조각, 문학, 음악 등을 지칭했습니다. 5·4운동을 전후해 내가 이 용어를 공통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예술 전체와 동등한 의미이기도 했다.
예를 들어, Lu Xun은 1913년에 "art"라는 단어를 설명했을 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Art는...영어 단어 Aite에서 번역된 단어입니다. "Aite"라는 단어는 원래 그리스에서 유래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나라는 "爱特"로 번역되는 "예술"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으며 "예술"이라는 단어는 구체적으로 예술의 창조를 가리키는 이름이되었습니다. 회화와 같은 시각 예술. 예술적 이미지의 기법과 수단.
예를 들어 회화는 색상, 명암, 선, 해부학 및 원근법에 의존합니다. 조형예술은 각각의 고유한 예술적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예술이미지의 성패와 예술작품의 매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표현규칙을 결정합니다. /p>
작가의 조형적 표현방식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는 새로운 삶의 내용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진화하는 미학적 선호를 만족시키기 위한 예술창작의 필수조건이다. 황금률, 황금률이라고도 불린다. 선분에서 최적의 길이와 짧은 비율에 따라 선분을 긴 부분과 짧은 부분으로 나누거나, 최적의 비율에 따라 직사각형의 긴 변과 짧은 변의 비율이 가장 잘 형성되도록 합니다. 황금분할을 구성하는 길고 짧은 선분 2. 공간화의 용어
길이(좌우)와 높이(상하)의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된 평면 공간을 말한다. 회화에서는 사물을 진정으로 재현하기 위해 원근법, 명암 등의 모델링 방법을 자주 사용하는데, 2차원 공간의 평면은 사물의 깊이감과 입체감을 만들어낸다.
장식 그림, 패턴 그림 등 일부 그림은 강한 깊이 효과가 필요하지 않으며,
예술적 표현을 위해 의도적으로 2차원 공간에 평면적인 의미를 추구했습니다.
길이(왼쪽과 오른쪽), 높이(위와 아래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된 3차원 공간)를 의미합니다. 회화에서는 사물을 진정으로 재현하기 위해서는 입체적 공간의 입체감과 깊이감이 평면에 표현되어야 한다.
텍스처 페인팅과 조각. 예술 및 기타 조형 예술은 다양한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작품에 있는 다양한 대상의 특성(무게, 부드러움, 단단함, 거칠기 및 기타 비단, 피부, 물, 돌 및 기타 물체의 다양한 질적 특성)을 표현합니다. 현실감, 미감, 부피감을 이용하여 명암, 색, 선 등을 이용하여 사물의 무게, 두께, 크기, 부피 등을 표현한다.
산의 장엄함 등 그리고 바위, 바람과 연기의 가벼움 등. 현실을 회화로 표현하는 사물은 사물의 고유한 무게감과 현실을 전달하기 위해 요구된다.
대비되는 관계의 활용은 다양한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기하학적 원근법에 따른 회화의 통일된 효과. 공중 원근법의 원리는 물체 간의 거리, 레이어링, 상호 침투 및 기타 관계를 묘사하여 평면 회화에서 깊은 3차원 공간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체적 페인팅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는 화면에 표현된 가시적인 사물이 사람들에게 입체적인 공간을 점유하는 입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는 뜻이다.
회화에서 보이는 물체는 물체 자체의 구조에 따라 결정되며 방향과 각도가 다른 블록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그려진 대상의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고 회화에서의 물리적 관계를 분석하는 것은 양감을 얻기 위한 필수 단계이다.
원근법은 회화를 가리키는 이론적인 용어입니다. "관점"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perspclre"(투시하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원근법에 대한 초기 연구는 투명한 평면을 통해 장면을 바라보고, 이 평면에 장면을 정확하게 묘사하여 장면에 대한 투시도를 형성하는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특정 원리에 따라 평면 프레임에 객체의 공간적 위치, 윤곽 및 투영을 표시하기 위해 선을 사용하는 과학을 원근법이라고 합니다.
빛과 그림자는 그림 용어입니다.
그림 속 사물의 빛을 받는 부분, 역광을 받는 부분, 반사되는 부분의 명암의 변화와 그 변화를 표현하는 방법을 말한다.
물체가 빛을 받으면 빛과 어둠의 세 가지 상태로 나타나는데 이를 3대 측면, 즉 밝은 면, 중간 면, 어두운 면이라고 합니다. 빛, 색, 빛의 세 가지 주요 표면은 일반적으로 중간 표면과 어두운 표면입니다.
세 가지 주요 표면의 빛, 색상, 어둠은 일반적으로 5가지 기본 수준, 즉 5가지 톤으로 나타납니다. ① 밝은 표면은 항상 빛을 받습니다. ② 회색 표면과 중간 표면은, 반은 밝음, 반은 어두움; ③ 밝은 부분과 싱글룸의 교차점 선 -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사이의 전환점 ④ 어두운 부분 - 백라이트 부분 ⑤ 반사 - 단일 표면의 어둡고 반투명한 부분; 주변 반사의 영향을 받습니다. 명암의 정도에 따라 대상을 묘사하는 것은 언제나 Sifang 그림의 기본 방법이었습니다.
르네상스 시대 바사리는 자신의 『화가들의 전기』에서 “그림을 그릴 때 윤곽선을 그린 뒤 음영을 넣어 명암을 대략적으로 구분한 뒤 조심스럽게 명암을 만든다”고 말했다. "렘브란트는 유럽 화가들 사이에서 명암 기법의 대가입니다.
컨투어(Contour) 조형 예술의 용어. 물체의 모양 범위를 정의하는 가장자리 선을 말합니다.
회화와 조각에서는 윤곽의 정확성이 작품의 성공에 결정적인 요소로 간주됩니다. 구성은 조형 예술의 용어입니다.
작품 속 예술적 이미지의 구조적 구성 방식을 말한다. 조형예술은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표현하고 예술적 매력을 얻는 중요한 수단이다.
색은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빛을 다양한 각도로 흡수하고 반사하는 다양한 물체가 강당에 있는 사람들에게 작용하면서 나타나는 복잡한 현상입니다.
사물의 질감이 다르고 다양한 색상의 빛이 흡수 및 반사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세상의 모든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색상을 형성합니다. 색상(Hue) 색상이 나타낼 수 있는 질적인 외관.
보라색-빨간색, 은회색, 주황색-노란색 등과 같이 자연의 다양한 색상은 무한히 풍부합니다. 크로마(Chroma)는 색 자체의 고유한 밝기를 의미합니다.
일곱 가지 기본 색상 중 보라색이 가장 어둡고 노란색이 가장 밝습니다. 색조(Hue)는 톤(tone)이라고도 합니다.
광원색의 특정 색상과 밝기의 조명 아래 물체의 표면은 통일된 색상 경향과 색상 분위기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색색(Color sex) 색의 속성.
색상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색상(핫 색상이라고도 함)과 차가운 색상(차가운 색상이라고도 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은 따뜻한 색상으로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따뜻하며 외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5. 일반적인 장식선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인 장식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목선 원목선은 원목을 가공하여 얻은 선입니다. 기본 사항 모양은 기성품으로도 제공됩니다.
가정 장식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단한 나무 선에는 흰색 나무, 티크, 너도밤 나무, 호두, 단풍 나무, 참나무, 참나무, 체리, 빨간색 그림자 나무 및 흰색 그림자 나무가 포함됩니다. . 석고라인은 다들 잘 아실 거라 생각하는데, 전통적인 장식에서 윗면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 석고라인의 원래 기능은 벽과 윗면이 만나는 부분이 너무 평평하지 않고 표면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마스크 라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품질이 뛰어난 장식용 건축 자재로 설치가 쉽습니다. 액자 라인은 실제로 유화 프레임으로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PS 기본 레이어이고 다른 하나는 목재 기본 레이어입니다.
홈 데코레이션 디자인에서 액자 라인을 활용하는 장점은 표면층이 현장 시공으로는 얻을 수 없는 변화무쌍하고 섬세한 앤틱 효과를 가지며, 외관을 고려하지 않고 직접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신고전주의 스타일이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PU 실은 석고 실과 유사한 장식용 실로, 가볍고 방수성이 뛰어나며 석고 실보다 섬세한 패턴을 가지고 있어 한때 석고 실의 대체재로 각광받았습니다.
물론 이러한 장점 때문에 디자인에 PU 와이어를 사용합니다. 특히 유럽 램프 패널과 같이 패턴이 더 많은 제품에는 고유 한 장점이 있습니다. 장식용 석재 라인 석재 가공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석재 가공 공장에서는 기계를 사용하여 목재 라인과 유사한 석재 라인을 가공할 수 있으며 석재 라인의 곡면은 부드럽고 깨끗하며 모양이 아름답고 다양합니다. 슬레이트 재질로 고급 장식용 벽, 기둥 표면, 석재 도어 커버, 석재 모양 및 기타 장소 및 부품에 사용됩니다.
석조선에 사용되는 재료는 대부분 수입 대리석이나 화강암이다.
6. 스케치 선 그리는 방법
1. 스케치를 그리기 전 다양한 선 연습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직선 연습(아래와 같이 긴 수평선과 긴 수직선), 플랫 페인팅(한 선을 나란히, 블록으로), 호선(반달 모양, 그룹으로), 고리선 연습(연속 한 획) , 그룹으로), 선을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깊은 곳에서 얕은 곳으로 그룹 연습도 해야 합니다.
2. 스케치를 위한 간단한 단계 그리기 전에 물체의 기본 모양, 빛을 받는 방향, 구조적 모양 및 형성되는 입체 효과를 관찰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선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윤곽을 그린 다음 광원을 따라 물체의 세 부분, 즉 수광(빛 표면), 측면 조명(회색 표면), 음영(어두운 표면)을 결정합니다. 먼저 어두운 면과 회색 면에 균일한 선을 긋고, 수광면을 일시적으로 비워두는 방식으로 넓은 면을 활용하여 사물을 표현하고, 각 블록의 디테일도 빛에 따라 배열한다. 수신, 측면 조명 및 음영 처리를 위해 작은 조각과 패싯으로 나눕니다.
반사부분은 어두운 쪽에 남겨두고, 하이라이트 부분은 밝은 쪽에 남겨서 5가지 톤을 만들어줍니다. 우리는 또한 작은 조각과 작은 표면의 명암에 주의를 기울여 큰 표면의 통일된 톤을 따르고 큰 표면이 전체를 따르도록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표면 사이에 연결 레이어를 추가하여 질감이 나타날 때까지 자연스럽고 둥글게 만듭니다. 스케치가 완료된 후 묘사된 개체를 조정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3. 그림에서의 원근법에 대한 간단한 상식:
1. 같은 크기의 물체가 멀리 있을수록 모양이 작아져서 결국 한 지점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 이를 소실점이라고 합니다.
2. 같은 거리에 있는 물체가 멀수록 물체 사이의 거리는 짧아야 합니다.
3. 화가의 눈과 높이가 같고 평행한 선을 눈높이라고 합니다.
4. 화가의 눈보다 낮은 모든 것은 눈높이보다 낮고 그 위에 있습니다.
5. 화가의 눈보다 높은 것은 모두 눈높이 위와 아래에 있습니다.
6. 넓은 평지에 서서 앞을 바라보면 저 멀리 하늘과 땅의 경계가 지평선이라 불린다. 똑바로 올려다보면 수평선이 눈높이와 일치하고, 아래를 내려다보면 수평선이 눈높이보다 높습니다. 수평선은 원근감 있는 그래픽을 처리하는 데 중요한 기반입니다.
7. 풍경이 화가의 오른쪽이면 왼쪽이 보입니다.
8. 풍경이 화가의 왼쪽이면 보입니다. 오른쪽을 볼 수 있습니다.
9. 눈높이 위의 풍경은 멀어질수록 도화지에서의 위치가 낮아집니다.
10. 눈높이보다 낮은 장면은 멀리 있을수록 도화지에서 더 높게 나타납니다.
위의 회화적 관점 지식을 익히고 이를 회화에 적용한다면 회화에서 상식적인 실수를 범하지 않을 것이며, 구도도 합리적이고 시각적 감상의 아름다움에 부합하게 될 것이다.
4. 연필 선택: H는 단단함을, B는 부드러움을 의미합니다. 6H가 가장 단단하고 6B가 가장 부드럽습니다. 스케치에는 보통 연필 3개면 충분합니다. 윤곽선은 HB연필, 윤곽선은 2B연필, 음영은 4B연필을 사용하세요. 실제 그림에서는 연필의 성능을 이해하고 사용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한, 이것에 집착할 필요 없이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스케치의 기본은 연필 스케치를 더 많이 그리는 것입니다. 석고 기하학적 모델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도자기, 유리 차 세트, 컵과 접시, 접시와 계란, 석고 머리 모형, 문구류와 책, 다양한 질감의 물체, 실내 장면 등 모든 것을 칠할 수 있습니다. 단일에서 복합으로, 단순에서 복합으로. 점차적으로 캐릭터 스케치 복사 및 스케치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서예와 선화(즉, 붓으로 표현한 작품)를 배우며 붓 사용법을 익히세요.
6. 그림을 그릴 때는 무아의 상태에 들어가야 하며, 성공을 위해 서두르지 마세요. 하루에 한 장의 그림만 그려도 그림에 전념한다면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올 것이다. 유명 작가들의 스케치 작품을 자주 따라하고, 『회화의 관점의 지식』, 『스케치 그리는 법』 등의 책을 더 많이 읽어야 그림 실력을 꾸준히 꾸준히 공부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