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관점에서 자유화가 어떻게 중국 그림의 주류가 되었는지를 설명하다.

역사적 관점에서 자유화가 어떻게 중국 그림의 주류가 되었는지를 설명하다.

대의의는 초서로 그려져 중국인의 독특한 조형 관념과 경지를 구현했다. 대의의는 나의 예술이자 사심이 없는 예술이다. 나와 나를 잊는 것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실은 통일되어 있다. 자각적으로 프리 핸드 그림의 독특한 경지를 추구해야만 이런 파란만장한 탈의예술을 진정으로 발양할 수 있다. 큰 프리 핸드; 나 있어 중국화는 본질적으로 자의적이고, 이른바 뜻인데, 주체의 내면에서 느끼는 외물의 정신과 이미지이다. 종병은 이른바' 자유정신', 왕위가 이른바' 방종', 장영이 이른바' 마음의 근원' 이라고 부르는 것은 모두 그림이 마음속에 정이 있는 이미지를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프리 핸드" 는 중국화의 미적 핵심으로서 북송 시대에 직접 제기된 것이다. 예를 들어 구양수는 "그림은 그리지 않는다" 고 제안했고, 수시는 "그림이 모양과 비슷하기 때문에 접할 수 있다" 고 제안했다. " 이 예술가들의 사상은 후세 회화의 발전 방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원나라 화가는 이론적으로 글쓰기의 개념을 제시했다. 예를 들어 당양의 그림에는 "화매는 매를 쓰기 위한 것이고, 화대는 대나무를 쓰기 위한 것이고, 화란은 난을 쓰기 위한 것" 이라고 적혀 있다. 왜요 꽃의 정을 덮고, 의화로 그리며, 귀의 모양이 아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명대 이후 이런 프리 핸드 미학 사상은 점차 회화 역사상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대의화파로 발전했다.

자의는 작은 자의와 큰 자의로 나눌 수 있다. 대의가 두드러진 것은 큰 인물이지, 대량의 종이가 아니라, 대량의 재능은 항상 상대적이지만, 큰 정신적 경지, 큰 필묵이다. 작은 그림에 대규모 산수나 꽃새를 쓸 수 있다면 큰 프리 핸드 특징을 나타낼 수 있다. 서의화는' 감필' 에 속하며, 서예에서 초서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고, 어떤 것은 들풀로 그림을 그리는 경우도 있다. 이고선은 "가장 높은 예술은 초서를 밀어야 한다" 고 말했다. 제백석은 겸손하게 이렇게 회상했다. "내 일생의 아쉬움은 초서의 지경에 이르지 못한 것이다." 들풀' 은 중국 서예 중 가장 파악하기 어려운 스타일이자 자유웅혼의 경지에 이르기가 가장 어렵다. 중국의 자의는 기묘한 화풍일 뿐만 아니라 비범한 화경이기도 하다. 중국 서화예술의 정수는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영원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프리 핸드 기본 정신은 중국 회화 예술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송대에 일찍이 양카이는 방탕하고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과감하게 변화를 요구하여 대의와 짙은 잉크 중채, 간결하고 호방한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였다. 역대 화가 중에서 서웨이는 프리 핸드 정신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대표이다. 굴곡이 많은 삶과 뛰어난 재능 때문에 그는 독특한 예술적 기질을 가지고 있다. 명대 중후기의 성숙한 프리 핸드 언어와 심미 체계에서 서위는 필묵 표현 능력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그는 책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특히 들풀의 필법으로 그렸다. 그는 날으는 필치로 그림을 그리고, 자신을 방종하며, 큰 필묵과 선을 결합하고, 먹물을 끼얹고, 끊임없이 변화무쌍하게 하여, 화면이 혼연일체되어 고풍스럽고 먼 경지에 이르렀다. 허웨이의 격정이 분방하다. 그는 비록 미쳤고 도리를 따지지만, 수용을 풀고, 자유롭게 통제하고, 프리 핸드 정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그는 이렇게 말하는 시가 있다. "반생은 옹이 되어 자습 저녁바람이 불었다. 펜 진주는 팔 곳이 없지만 야생 등나무에 던져진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화가의 개인 운명의 기복으로 인한 감정적 타박상을 깊이 반영하였다. 대의의는 잊을 수 있지만, 완전히 잊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독립연구',' 필저명주',' 사방에 던지다' 는 서웨이의 현실 속 자아상을 생생하게 반영했고, 똑딱 거리는 포도 이미지는 거의 자부심, 냉소, 광기, 어쩔 수 없는 화가의 화신이었다.

현대 프리 핸드 마스터 제백석은 고도로 세련된 필묵으로 꽃의 정신을 써서 만물을 위해 생명, 시, 책, 그림, 인쇄를 표현했다. 그는 문인화의 자유와 송화의 섬세함을 결합하여 간단하고 풍부한 예술 세계를 만들어 프리 핸드 또 다른 절정을 형성했다.

대의가 중시하는 것은 정신적 감각의 표현이지 물리적 표상의 실제 재현이 아니다. 대의가 정신을 중시하는 것은 화가의 개인의 개성이자 천지정신을 다루는 대자유대해방이다. 따라서 대의화는 화가의 진정성 표현을 강조하는 동시에 만물 중의 배회도 강조하고, 객관적 세계의 끝없는 리듬을 전반적으로 파악해 시공간, 엄숙, 광색, 원근 등 물리적 현상에 얽매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중국 문화가 추구하는 천인의 화합의 극히 높은 경지이다. 천인의 화합은 나의 경지이자 무나의 경지이다. 벤과 나의 통일은 바로 자의의 경지이다. 프리 핸드 페인팅의 본질은 감히 객관적인 이미지 세계를 초월하고 인간의 정신과 우주의 감정을 표현하는 일종의 생명의식이다.

일찍이 당대에 산수화가 장영은 "자연은 외국 선생님에 의해 만들어졌고, 심원은 중국에서 얻은 것"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는데, 이' 심원' 이라는 단어는 화가의 내면수양이다. "심원" 이 만들어내는 "심상" 은 바로 자의적인 조형관이다. 서화예술에는 천지인의 본질, 정신, 정신이 함축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인성, 이미지, 인격의 다층적 의의가 포함되어 있다. 이른바' 맑은 물이 부용, 천연조각' 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얼마나 높은 예술 경지인가!

오랜 예술적 경험을 요약하자면, 저는 대의화가가 세 가지 노력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수심양성: 예술은 사람과 세계가 서로 융합될 때 정신감지의 결정체입니다. 예술 작품의 수준, 우아함, 변화, 형식은 모두 화가의 정신과 마음가짐의 반영이다. 그림도 심화다', 자의는 화가의 자기표현의 예술이다. 화가가 붓을 내리자마자 자기는 그 속에 녹아들었다. 자신이 어떤 그림을 가지고 있는지 마음을 정화하고 수양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예술가는 독립적이고 선명한 개성을 가져야 하며, 어느 정도의 초공리적인 자유심리가 있어야 비범한 예술작품을 그릴 수 있다.

둘째, 학습: 화가는 깊은 문화적 수양을 가져야 한다. 오늘 만리길을 걷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한 당대 화가에게 만권의 책을 읽는 것은 매우 부족하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각종 문헌을 읽는 것은 문화적 소양을 높이는 길이자 정신 경지를 양성하는 필수 과목이다. 어느 정도까지, Xu Wei 는 뛰어난 화가로서 그의 포괄적이고 풍부한 교육으로 만들어졌으며, 그를 명나라 중기와 후기의 모범적 인 학자로 만들었습니다. 송대 대학자 장다이는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계속 나아가며, 한정 없는 때까지 태평하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중국 지식인들이 키워야 할 정신의 경지일 뿐만 아니라, 프리 핸드 화가가 가져야 할 위대한 가슴이기도 하다.

셋째, 수양: 화가는 반드시 숙련되고 정교한 기술 기술을 배양해야 한다. 일정한 기술 수준이 없고, 작품이 적당한 높이에 이르지 못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중국의 프리 핸드 기본 기술에는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서예의 기교가 가장 중요한 것이다. 중국의 자의는 점, 선, 면의 관계를 간결하게 요약해야 하며, 답은 서예용 펜에서 찾을 수 있다. 서예의 선은 단순한 선이 아니다. 중체, 측체, 둥근 펜, 네모난 펜, 접은 펜, 붓, 획은 다양하다. 대의는 필법, 필법, 필묵의 매력을 중시한다. 화가의 심정은 변화무쌍한 필묵 반사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서예는 프리 핸드 라이프 라인이므로 프리 핸드 창작 과정은 "그림" 이라고하지 않으며 "쓰기" 라고합니다.

오늘날 실제로' 작' 을 할 수 있는 화가가 많고' 쓰기' 를 할 수 있는 화가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시대는 진보하고 있지만, 붓은 오히려 퇴화하고 있다. "골필" 은 이미 당대 화가들이 간과하고 있으며, 도식 장식과 근리 제작의 효과를 강조하는 것은 이미 오늘날의 중국화의 주류 현상이 되었다. 진정한 프리 핸드 화가는 매우 적고, 오늘날의 중국화작품에서도 중화민족의 풍요로운 정신의 흔적을 찾기가 어렵다.

우리는 중국 프리 핸드 서예의 중요성을 제창해야 한다. 한자는 가장 개괄적이고 추상적인 회화로, 자의적인 선택과 대상의 정제에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중국의 프리 핸드 발전사도 이 점을 충분히 증명했다. 오창석은 수십 년간의' 석고문' 을 썼고, 전서가 둥글고 창백한 선으로 그림을 그려 만청화조화화의 약세를 역전시켰다. 만년이 되자 황은 모양을 모두 선으로 만들고, 물상을 잊고, 위대함을 잊고, 변화의 경지에 이르며, 자유화의 발전 추세에 지도적 의의가 있다.

당대의 자유화 창작에는 두 가지 다른 관점이 있다. 하나는' 전통에서 혁신' 이라는 관념이다. 하나는' 중서합벽' 의 사상이다. 나는 이 두 가지 생각이 모두 객관적인 현실이라고 생각한다. 융합할 필요도 없고 대항할 필요도 없다. 관례를 고수하는 것은 더 이상 바람직하지 않다. 예를 들어, 인력거를 끌고 바쁜 교차로를 가로질러 뒤처지는 길을 고수하는 것은 출구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력거, 인력거, 인력거, 인력거, 인력거) 새로운 시대의 회화 예술은 다채로운 시대이다. 문어문이 백화문으로 향하고, 시가 율시에서 자유시로, 희곡이 중서합벽을 통해 유행록으로 향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중국화도 비슷한 시대적 도전에 직면할 것이다.

다원적인 새 시대는 중국이 전통 농경문화에서 현대 공업 정보문명으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따라서 중국의 프리 핸드 업데이트 된 변화가 없을 수 없습니다. 중국은 깊은 기초와 유구한 역사를 가진 문명 고국이다. 중국 문화는 서양 문화의 침투를 소화하기 위해 매우 관용적인 위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중화민족의 정체성과 대체성을 명심하기만 하면, 우리가' 전통에서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든,' 중서부를 융합한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든, 모든 생각이 우리의 출로이다. 중국 대의의의 근본정신은 소박한 조형언어와 변화무쌍한 필묵관계로 우리의 진심을 표현하고, 우리가 천지를 돌아다니는 큰 나의 심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필묵은 자유에서 중요하지만, 결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비법이나 민족 문화의 신비하고 고독한 영혼이 아니다. 그것은 전 세계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기술이 되어야 한다. 필묵은 서양인들이 제로화한 가치는 아니지만 중화민족의 마음속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필묵과 의경의 관계는 형신의 불가분의 유기적 관계인 것 같은데, 서양 의학의 국부 해부 이론이 아니라 한의사의 전체 변증관계와 비슷하다. 서양 철학은 종종 내용과 형식, 정신과 육체, 목적과 방법을 이원적으로 분석한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이런 사고방식은 중국의 예술가와 비평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쳐 화단의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인의 담화선 방식이 비어 있다면, 서양인의 담화 방식은 표상으로 제한되기 쉽고, 중국 문화의 정신적 핵심은 타협과 화해, 편협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