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교판 2 학년 국어 상권 지식점 총결.
인교판 2 학년 국어 상권 지식점 총결.
초 2 어권 1 인교판 1
제 4 단원 과학정신
자연어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임신, 임신, 멩, 멩 méng 판매, 침묵, 개나리 흔적 자랑
포옹: 멀티 톤 단어 "영리한" 발음에주의하십시오.
2. 다음 단어를 설명합니다.
(1) 재목: 동작이 경쾌한 모습.
(2) 부화: 임신, 출산, 새로운 것을 양조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 사라짐: 본의는 공공장소에서 말하지 않고 공공장소에서 나타나지 않는다. 이 수업은 곤충이 침묵하고 자취를 감추었다는 뜻이다.
(4) 주기: 반복 주기.
3. 적당한 단어로 빈 칸을 채워주세요.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면서 들판과 풀숲에서 활동하는 곤충도 사라졌다. 가는 곳마다 온통 풀이 떨어지는 광경으로 눈보라가 몰아치는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수천 년 동안 근로자들은 식물의 흥망, 철새의 왕래 등 자연현상과 기후의 관계에 관심을 갖고 이에 따라 농사를 안배해 왔다. 살구꽃이 만발한 것은 마치 자연이 빨리 땅을 경작해야 한다고 선전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숭아꽃이 피었는데, 서둘러 좁쌀을 심을 것을 암시하는 것 같다.
셋째, 문학 (스타일) 지식 목록 등받이 상식
1.' 자연어' 의 저자는 중국 기상학자, 지리학자, 지코젠이다.
2. 설명문은 대상에 따라 사물설명문과 사물설명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문장 은 설명문에 속한다.
설명문에는 총점, 점수, 총점의 세 가지 구조적 특징이 있습니다.
4. 설명문 언어의 정확성은 설명문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기묘한 복제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배아 p, I, I, 두꺼비 chán chú, 양서류 q, 분비 m, 멸종 위기 b, n, 번식 y n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생물은 자신을 둘로 나누거나 자신의 작은 부분을 펼쳐서 번식하는데, 이것이 바로 무성 번식이다.
본문에서 자연스러운 언어는 무슨 뜻입니까? 본문의 첫 단락은 대자연의 일년 사계절의 물후경관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데, 마치 사계절의 경치를 전시한 그림처럼 흥미진진하고 기억에 남는다.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자연의 현상현상 (예: 식물의 번영과 시들어가는 것) 은 철새의 왕래가 실제로 농업 계절을 예측하는 데 작용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현상학 현상은 정보를 전달하는' 자연어' 인 것 같다. 제목의 목표는' 자연의 언어' 인데, 실제로는' 현상현상' 에 대한 직관적인 진술 3, 문학 (문체) 지식목록을 통해 상식을 기억하는 것이다
기묘한 복제' 의 저자는 담 자진이다.
아시모프의 산문 두 편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엉덩이 t n 골격 gé 이리듐 y ι tide x μ 먼지 I 실리콘 gu ζ 추적 성 Si
포옹: "엉덩이" 를 영국으로 오해하지 마세요.
2. 다음 단어를 설명합니다.
(1) 추적: 강물의 원천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사물의 기원을 탐구하는 것을 비유한다.
(2) 원활함: 신화 전설에 따르면 선녀가 입은 천의는 바느질로 만든 것이 아니라 이음매가 없어 사물에 흠이 없음을 나타낸다.
(3) 비밀: 섬세하고 정확합니다.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서로 다른 과학 분야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한 과학 분야의 새로운 발견은 분명히 다른 분야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셋째, 문학 (스타일) 지식 목록 등받이 상식
아시모프는 미국의 유명한 코프 작가이자 공상 과학 작가이다.
생물 침입자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우희의 범 f n 헤지 제도를 탓하다
2. 다음 단어를 설명합니다.
(1) 어쩔 수 없다: 비유는 처리할 방법이 없다.
(2) 상관없다: 전혀 감동하지 않는다.
(3) 이상: 이상. (4) 울타리: 울타리. 포털이나 장벽을 비유하다.
둘째, 문학 (문체) 지식 목록 등받이 상식
"생물 침입자" 의 저자는 메이 타오입니다.
제 20 과 너는 꼭 들어야 한다.
첫째, 키워드
1. 나머지를 아래에 추가합니다.
재채기, 씹기, 비스킷 씹기.
포옹: 다음자 "씹는" 발음에주의하십시오.
2. 다음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1) 잠재 의식: 잠재 의식. 심리학이란 무의식적이고 무의식적인 심리활동을 말한다. 그것은 유기체가 외부 자극에 대한 본능적 반응이다.
(2) 여과: 이것은 선택의 의미입니다.
(3) 귀머거리 귀: 귀를 막고 듣지 않는다. 남의 의견을 듣고 싶지 않다는 것을 형용하다.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물론 소리는 물체와 공기가 진동할 때 나오는 소리, 각 소리, 각 소리가 서로 다른 의미를 나타낸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목소리에서 사람들은 각종 희로애락을 분별하고 느끼는 법을 배웠고 지식도 흡수했다. 듣기 좋은 소리는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고, 시끄럽고 지루한 소리는 사람을 고통스럽게 한다. 목소리에서 우리는 점차 성장했다.
셋째, 문학 (스타일) 지식 목록 등받이 상식
"너는 들을 것이다" 의 저자는 계이다.
초 2 국어 제 1 권 인교판 2
도화원기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연 y m: n 염천
지안은 서로 분리되어 있다, J N 통, 이 한어 여운.
포옹: 다음자' 사이' 와' 유' 의 발음에 주의하세요.
2. 아래에 추가된 단어를 설명합니다.
(1) 개울을 따라 걸으면 길의 원근을 잊는다. 가장자리: 따라.
(2) 빛이 있다면.
어렴풋하고 비현실적인 모습을 묘사하는 것 같다.
(3) 양전 미당에는 삼죽속 () 이 있다. 속: 클래스.
(4) 외부인의 신분으로 인식하다. 카이트리아 오닐: 네.
(5) 대답해 주세요. 도구: 상세, 상세.
(6) 이 세상이 무엇인지 물어보십시오. 세계: 왕조.
(7) 이 사람은 이미 일일이 말하고 들었다. 한 마디가 있다: 자세히 말해라.
(8) 모두 탄식한다. 감탄: 놀라움, 놀라움.
(9) 도로에 대한 도움. 도움말: 따라, 따라.
(10) 와 현, 의현. 그리고: 존경. 쉬운: 참관.
(1 1) 어디에나 있습니다. 풀: 적어요.
(12) 규칙을 기꺼이 준수하다. 규정: 계획.
(13) 실패하여 마침내 병을 찾았다. 실패: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검색: 즉시, 곧.
(14), 그럼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천진: 페리.
다음 문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찾아 설명하십시오.
너는 반드시 집에 돌아가야 한다. 목소리: 초대, 초대.
4. 다음 단어의 고금의 의미를 분별하다.
(1) 아내를 이런 궁지에 빠뜨렸다.
아내: 고의: 아내 아이. 현대의 의미: 남자의 배우자.
절망: 옛 뜻: 세상과 단절된 곳. 현대의 의미: 산과 물이 바닥나다.
(2) 번화 한 교통 흐름 속에서 닭과 개가 서로 들었다.
교통: 옛 뜻: 종횡으로 교차하다. 현대의 의미: 각종 운송 사업의 총칭.
(3) 방초가 신선하고 색깔이 알록달록하다.
맛: 고의: 명리. 의미: 음식 맛이 아주 좋아요.
(4) 위진을 불문하고 한인을 모른다.
상관없이: 고대 의미: 말하지 말고, 말하지 마라. 현대의 의미: 조건부 관계를 나타내는 관련 단어.
(5) 인간성이 부족하다.
부족: 고의: 그럴 가치가 없다. 의미: 충분하지 않다, 충분하지 않다.
이 수업의 성어를 써서 그들의 뜻을 설명해 주세요. (최소 3 개)
(1) 성어: 세외도원. 의미: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 곳이나 환상 속의 아름다운 세상을 가리킨다.
(2) 성어: 갑자기 명랑하다. 의미: 좁은 어둠에서 넓고 밝은 묘사까지. 오랜 사고를 거쳐 갑자기 어떤 이치를 알게 된 것도 비유한다.
(3) 성어: 아무도 물어보지 않는다. 의미: 예를 들어, 아무도 물어보거나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1. 원문으로 빈 칸을 메우다.
(1) 복숭아꽃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문장은 해안가에 수백 계단이 있고 그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는 것이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2) 도화원의 자연환경을 묘사한 문장은 땅이 평평하고, 집이 있고, 좋은 밭이 있고, 미당이 있고, 뽕나무가 있고, 대나무가 있다는 것이다.
(3) 도원인의 정신면모를 표현하는 문장은 황모다. 그들은 행복하다.
(4) 타오위안 사람들이 손님을 대접하는 순박한 패션을 표현한 말 중 하나는 귀향을 하고, 술을 설치하여 닭을 죽이고, 나머지는 집까지 뻗어나가면 모두 술과 음식이 있다는 것이다.
2.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 어부들은 매우 다릅니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어부는 이 장면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숲의 끝을 찾으려고 계속 앞으로 걸어갔다. 포옹:' 다르다' 와' 불쌍하다' 라는 두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2) 땅이 평평하고 널찍하며 집도 그렇다.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도 있다.
땅이 평평하고 넓고 집이 가지런하며 비옥한 밭, 맑은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다. 포옹:' 평평하고 넓다',' 무지막지하다',' 속'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3) 노란 털이 머리를 숙이고 스스로 즐거워한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즐겁고 재미있게 놀았다. 포옹:' 황모',' 울다',' 융합',' 스스로 즐기다'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합니다.
(4) 운조사신이 진의 혼란을 피해 아내를 이런 궁지에 끌어들여 돌아오지 않아 외부인과 헤어졌다.
그들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와 아이와 이웃을 데리고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왔다고 말했다.
포옹:' 아내',' 현지인',' 절망'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5) 당신은 이것이 어떤 세상인지 묻고, 한인이 있는지, 위진 () 을 고려하지 않는지 모른다.
그들이 어떤 왕조였는지 물었을 때, 한나라조차도 일찍이 있었는지, 위진은 말할 것도 없었다.
포옹: "호 씨", "예", "무시"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셋째, 단락 암송 지식 목록
어부의' 도화원기' 두 단락을 받아쓰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하고 집도 그렇고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도 있습니다. 양 키안 교통, 닭 개 냄새.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고 그는 놀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받아주세요.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 중간에 한 사람이 있다. 현이 와서 문의하다. 운조사가 진의 난리를 피했기 때문에, 아내를 이 궁지에 몰아넣고 돌아오지 않아 외부인과 격리되어 이 세상에 무슨 일이 있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족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국화의 집으로 돌아갔고, 모두 먹고 마시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넷째, 문학 (스타일) 상식 암송 지식 목록
도화원기' 의 저자 도연명, 일명 돈, 동진의 유명한 시인.
5. 공백은 회화 예술의 한 기법으로, 문학 창작에는' 공백' 이 부족하지 않아 독자들에게 많은 상상력의 공간을 남겼다. 이런 수법이 글 속의 어느 곳에 사용되었다고 생각되니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답: "이 사람의 말은 정갈하고, 소리는 울창하며, 모두 미안하지 않다."
할 말이 있다' 와' 한숨' 의 내용은 도화원 외세계의 변화로 사람들은 전쟁의 고통을 겪고 있다.
도연명이 쓴' 세외도원' 을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도연명의' 행궁' 은 당시의 암흑사회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당시의 현실에 대한 저자의 불만에 대한 일종의 정신적 기탁이었고, 당시의 암흑사회에 대한 비판으로, 광대한 인민 대중의 소망을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어느 정도의 긍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원시 농경사회의 흔적이 있고, 어느 정도의 복고적 성향이 있어 계급사회에서는 환상일 뿐 실현될 수 없다.
제 22 과 두 편의 짧은 글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신X ρN 도태홍이 사건 같다.
Zhu 彻 y 姐 s 姐 s 姐 s 姐 u s 姐;
2. 다음 단어를 설명합니다.
(1) 산은 높지 않고, 신선이 있으면 이름이다. 이름: 이름, 이름.
(2) 나만 현명하다. 신: 향기. 품성이 고상하다는 뜻이다.
(3) 비파를 조절할 수 있다. 음색: 바이올린, 손가락 연주 (피아노).
(4) 복잡한 일은 없다. 형식: 형식, 몸.
(5)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귀엽다. 팬: 많이.
(6) 탁청 염은 악마가 아니다. 탁주: 씻어요. 요괴: 예쁘지만 단정하지 않아요.
(7) 아름답고 깨끗한 재배. 식물: 서 있다.
(8) 너는 멀리서 볼 수 있고, 우습게 보지 마라. 욕설: 가깝지만 엄숙하지 않다.
(9) 국화의 사랑, 도후는 거의 들리지 않는다. 신선하다: 적다.
(10)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답: 네.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1. 원문으로 빈 칸을 메우다.
(1)' 누추한 실명' 에서 누추한 방 환경에 관한 그 말은 무대 위의 태흔이 녹색이고 커튼에 풀이 푸르다.
(2)' 누추한 실명' 에서 반면에서 누추한 방 주인의 고아하고 탈속적인 생활감정을 쓴 그 말은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3)' 후아이련' 은 성장환경에서 연꽃의 순수하고 소박한 문장을 표현했다. 흐리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4)' 후아이련' 은 체향 방면에서 연꽃의 정체성과 향기를 묘사한 문장으로, 밖은 산만하지 않고 향기는 멀고 또렷하다.
(5)' 애련설' 에서 연꽃의 숭고한 기풍에 관한 그 말은 용용모가 화려하고 멀리서 보면 결코 우습지 않다.
(6)' 애련설' 에서 연꽃의 고귀한 자질을 높이 요약한 말은 연꽃이 화중군자라는 것이다.
전화 걸기 "감사합니다", "유", "탁월", "연", "음행" 등의 단어는 비교적 복잡하여 잘못 쓰기 쉽다.
2.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 회사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명하다.
이것은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그것을 배치한 사람) 품성이 매우 좋다 (그래서 나는 누추함을 느끼지 않는다).
포옹: "예" 와 "마음" 이라는 두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합니다.
(2) 귀의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일도 없다.
시끄러운 음악이 내 귀를 방해하지 않고, 나를 지치게 하는 공식 서류가 없다.
포옹: "실크 대나무", "혼란", "사건", "모양"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합니다.
(3)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그것은 무엇이 거칠습니까?
포옹: 이 말은 전치사 목적어의 형식이며, 번역할 때 어순을 조정하여 현대 중국어 습관에 맞도록 해야 한다.
(4) 고아련의 진흙을 묻히지 않고, 맑고 요괴하지 않다.
나는 연꽃 흰 진흙만 오염되지 않고 맑은 물은 깨끗이 씻어도 요염하지 않다.
전화 걸기 염색',' 탁월',' 청련',' 요괴'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5) 멀리서 볼 수 있고 우습게 보지 마라.
멀리서 볼 수 있을 뿐 가까이서 볼 수는 없다.
포옹: "견해", "조롱"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6) 국화의 사랑, 도후는 거의 들리지 않는다.
국화의 취미에 대해서는 도연명 이후 거의 분명하게 말하지 않는다.
요점: "신선함", "냄새"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세요.
(7)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모란에 대한 나의 사랑. 많은 사람들이 있어야 합니다.
포옹: "하나", "중"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셋째, 단락 암송 지식 목록
1 .. 기억으로 누추한 방의 비문 전문을 적다.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음도 있고 학자도 있지만 정백은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2.' 후아이린 설' 의 1 항을 적어 두다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향기롭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당력이 온 이후로 전 세계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넷째, 문학 (스타일) 상식 암송 지식 목록
1.' 누추한 방' 의 저자는 당대 문학가 유우석이다. 비문은 고대에 물체에 새겨진 일종의 글로,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적을 진술한 후에 일종의 문체가 되었다.
2.' 후아이련' 의 저자는 북송 철학자 주돈이입니다.
초 2 국어 상권 인교판 3.
제 23 과 원자력선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선박 M/N 이 W M/NG 를 낭비하는 게 이상해, J.
모두 말씀하세요. ⑵ 랑
・・・・・・・・・・・・
2. 다음 단어를 설명합니다.
(1) 궁전, 기물, 인물이다. 가서 조각하러 가다.
(2) 잠재력 때문에 상형화하지 마라. 원인: 따라 하면 된다. 이미지: 모방, 조각 참조.
(3) 나머지 핵선을 맛보다. 쉬운: 선물.
(4) 높이는 2 가 될 수 있다. C: 아마.
(5) 두 무릎의 대비. 바비: 가까워요.
(6) 미륵불은 불인만의 것이다. 절대: 극도로. 클래스: 좋아해요.
(? ) 고개를 숙이고 응시하다. 정정: 들기.
(8) 표정은 수와 황에 속하지 않는다. 속: 비슷하다.
(9) 진주는 셀 수 있다. 생생한: 선명하고 셀 수 있는 외관.
(10) 인간의 시각은 조용하다. 엔드: 단정하고 위를 향하세요.
(1 1) 함 등이 약간 납작하다. 쉬운: 평평하다.
(12) 길이가 부족합니다. 영: 배불리 먹었어요.
다음 문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찾아 설명하십시오.
(1) 오른팔로 배를 지탱하다. 굴은 어린 소년에 의해 해석되었다: 굴하다.
(2) 왼손을 나무에 기대어 라. Hengtong 수평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평 배치.
(3) 복숭아돌을 덮고, 좁게 다듬는 자는 반드시 해야 한다. 간단한 선택은 선택으로 해석됩니다.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1. 원문으로 빈 칸을 메우다.
(1) 명나라에는 왕숙원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직경 인치의 나무로 궁전, 그릇, 인물, 심지어 새와 짐승, 나무, 석두 등을 만들 수 있었다. 핵선을 한 번 맛보아 대수 적벽운을 덮었다.
(2) 닫히면 오른쪽에' 산이 높고 달이 작으며 바닥이 나온다', 왼쪽은' 맑은 바람이 서래, 물결이 고요하다',' 석록' 이라고 새겨져 있다.
(3) 한 척의 배는 한 척의 배이고, 다섯 마리이다. 8 개를 훔쳤기 때문입니다. 차양 만들기, 항아리 만들기, 난로 만들기, 냄비 만들기, 손롤 만들기, 염주 만들기.
포옹: "왕", "만약", "붕" 이라는 글자의 글리프를 주의해라.
2.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 상형적인 기세로 각각 정태가 있다.
재료의 원래 모양에 따라 (모든 사물의) 이미지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포옹:' 아니오',' 원인',' 이미지'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2) 동파는 중간 대관식이고, 수염이 많은 사람이다.
가운데는 소동파로 높은 모자를 쓰고 수염을 많이 기르고 있다. "e", "크라운", "수염", "웨이"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③ 스와 황이 직접 두루마리를 읽는다.
소식 () 과 황정견 () 이 함께 현수막 서화지 한 장을 보았다.
포옹: 고대 중국어 중수어 뒤에는 항상 양사를 생략하고 번역할 때 보충해야 한다.
(4) 무릎에 비해 각 무릎은 밑주름 속에 숨어 있다.
그들이 서로 가까이 있는 무릎은 종이 밑의 주름에 숨어 있다. 포옹: "비율", "롤 바닥" 및 기타 단어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5) 그의 눈은 조용하다. 그가 차 소리를 들으면 그는 조용해질 것이다.
그 사람은 차를 끓이는 것을 듣고 있는 것처럼 (찻집) 차분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찻집, 찻집, 찻집, 찻집, 찻집, 찻집, 찻집)
포옹:' 시각적인 침묵',' 만약. 하지만'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6) 그리고 그 길이는 남아 있지 않습니다. 복숭아씨를 덮고 좁게 다듬다.
하지만 길이는 1 인치도 안 됩니다. 좁고 긴 복숭아 커널로 조각한 것 같다.
포옹: 쩡, 영국, 제인, 쇼 등 좁은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한다.
셋째, 문학 (스타일) 지식 목록 등받이 상식
핵선기' 의 저자는 명대의 한 문학가이다. "옥초 신지" 에서 뽑은 것은 다이 편집장이다.
제 24 과 대로 여행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좋은 남자를 선택하면 좋은 남자와 어울릴 수 있고, 각자의 이치가 있다.
포옹: 다음자' 와' 분',' 악' 의 발음을 주의해라.
2. 아래에 추가된 단어를 설명합니다.
(1) 사람은 단지 친척이 아니다. 프로: 들고 ... 프로 선수로.
(2) 남자는 분수가 있고 여자는 보답이 있다. 분: 일은 직업과 직책을 가리킨다.
컴백: 여자가 결혼하다.
(3) 화물이 땅에 버려졌다. 악: 혐오.
(4) 도둑은 하지 않는다. 혼란: 반란. 작업: 상승.
다음 문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찾아 설명하십시오.
재능과 능력을 선택하고, 신앙을 실천하고, 상호 이해를 키우다. 일반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1. 원문으로 빈 칸을 메우다.
(1)' 큰길 여행' 은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천하 대중을 섬기고, 인재와 능력을 선발하고, 신앙을 견지하고, 조화를 이룬다.
(2) 사회 전체가 한 가족처럼 되기를 바랍니다. 그 말은 오랜 친구가 친척일 뿐만 아니라 외아들이라는 것이다. 그래야 늙고, 강하고, 쓸모가 있고, 어려서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가난한 사람, 홀아비 과부, 외로운 사람, 외로운 사람, 장애인이 모두 공양을 받았다.
(3) 모두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사회가 모든 것을 다 쓸 수 있기를 바라며, 사람이 다 쓰는 그 말은 물건을 땅에 버리고, 자신을 숨길 필요가 없고, 자신을 위해 미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2.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 현임능력을 선택하고, 신앙을 실천하고, 우정을 회복하다.
품성이 고상하고 능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하다. 성실을 강조하다. 조화 (분위기) 를 기르다. 포옹: "유", "마음", "쇼"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2) 오랜 친구는 친척일 뿐만 아니라 외아들이기도 하다.
따라서 사람은 부모를 부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녀도 부양해야 한다.
포옹: "프로" 의 의미를 중점적으로 이해합니다 (첫 번째 "프로" 는 "프로" 이고 두 번째 "프로" 는 부모를 의미합니다).
(3) 남자는 분수가 있고 여자는 보답이 있다.
남자는 직업이 있고 여자는 집이 있다.
포옹: "분", "비싼"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4) 만약 화물이 땅에 버려진다면, 자기 몸에 숨길 필요가 없다.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부의 경우, 사람들은 그것을 땅에 던지는 것을 싫어하지만, 스스로 숨길 필요는 없다. 사람들이 공무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반드시 사리사욕을 위한 것은 아니다.
포옹: "악", "포기" 등의 단어를 중점적으로 이해하다.
(5) 폐쇄를 구하고 흥이 나지 않고, 도둑은 하지 않기 때문에 대동이 닫히지 않는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악한 음모가 일어나지 않고 절도, 반란, 피해가 일어나지 않고 (집집마다) 문을 닫을 필요가 없다. 이것은 소위 "대동" 사회입니다.
포옹: "싱", "혼돈", "도둑", "왼쪽" 및 기타 단어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셋째, 단락 암송 지식 목록
"큰길 여행" 이라는 문장 묵필하다.
큰길 여행도 대중을 위한 것이고, 재능과 재능을 택하고, 성실성을 근본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랜 친구는 친척만이 아니다. 외아들을 낳지 않고, 늙어서 끝이 나도록 하고, 어린 것은 쓸모가 있고, 어린 것은 좀 정밀하고, 수치스럽고 고아한 사람은 양육을 받고, 남자는 분분하고, 여자는 귀향한다. 화물은 악해서 땅에 버려졌다. 자신에게 숨기지 마라.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대동" 은 봉인을 구하고 흥이 나지 않고, 도둑은 하지 않고, 그래서 집을 나서도 봉인하지 않는다.
넷째, 문학 (스타일) 상식 암송 지식 목록
"큰길 여행" 은 "예기" 에서 뽑은 유교 고전 중 하나로 49 편이 있다. 이 중' 이운' 부분은 전국 말기나 진한시대 공자의 이름으로 질문을 한 유생에 관한 작품이다.
제 25 과 두보의 시 세 수
첫째, 키워드
1. 아래에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하십시오.
너는 s o z n 을 너보다 더 많이 잡는다.
포옹: 다음 단어 "인두" 발음에주의하십시오.
2. 아래에 추가된 단어를 설명합니다.
(1) 창조주께서는 이곳에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 즉 시계를 수집하셨다. (2) 조감도 눈가.
산꼭대기에 오르면 윌: 결국, 결국.
(4) 더 이상 머리핀을 잡을 수 없다: 간단하다. (5) 노인이 담을 넘다: 끝났다.
(6) 수현성 삼협: 방어. 최근 두 사람이 전투에서 희생되었다.
(8) 밤의 목소리가 죽었다: 사라졌다, 없다.
둘째, 핵심 문장의 지식 목록을 기억하십시오.
1.' 망악' 시는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등반하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야망과 정신을 반영한다. 정상에 오르니, 일망무제하여, 다른 산들은 모두 부족함을 알 수 있다 .....
2.' 춘망' 에서 꽃과 새를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슬픔을 표현한 시는'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과' 외로운 새가 그들의 슬픔을 불렀다' 는 두 곡이다.
3.' 춘망' 중 시인의 슬픔과 불안을 가장 잘 반영하는 시구는' 백발을 어루만진다' 입니다. 그것은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다.
4.' 석두 도랑기' 에서 전쟁의 참혹한 시구는 한 사람이 책을 가지고 와서 두 사람이 전투에서 죽었다는 것이다. 전쟁 파괴가 심한 시구는 손녀 한 명이 가지 않고 치마가 끝이 없다는 것이다.
포옹: "긁다", "머리핀" 등의 단어는 잘못 쓰기 쉽다.
셋째, 단락 암송 지식 목록
1 .. 기억으로 시 한 편 쓰기' 망월'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2. 기억으로 시' 봄의 희망' 을 쓴다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넷째, 문학 (스타일) 상식 암송 지식 목록
1 .. 두보의' 망악' 은 당대의 개원성대에' 왕춘',' 이세호' 가 안사의 난기 초기에 쓰여졌다.
2. 두보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두공부집' 이 있다.
인교판, 초 2 국어 상권, 관련 문장 요약:
★ 인교판 초 2 국어 상권 지식점
★ 초 2 국어 상권 지식점
★ 최신 인교판 8 학년 국어지식점 요약
★ 8 학년 학습 방법지도
★ 8 학년 역사 지식 포인트 상세 정리.
★ 2 학년 수학 상권 지식 포인트 요약.
★ 인교판 8 학년 하권 국어지식점 총결산
★ 8 학년 역사 지식 포인트 최신 마무리
★ 8 학년 언어 제 1 부 지식 포인트 및 학습 방법
★ 마지막 8 학년 중국어 교사 교육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