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구의 신화 체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서구의 신화 체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히브리 신화
히브리 신화는 서양의 4대 신화 체계 중 현실 세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신화이지만 우리는 현실에서 이런 이야기를 거의 들어본 적이 없다. 왜냐하면 오늘날까지 히브리 신화는 여전히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신화라기보다는 '역사'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히브리 신화는 기독교 시대 이전 *** 반도의 셈족 사이에서 잉태되었습니다.
당시 주변 국제정세는 혼란에 빠졌다. *** 반도 위쪽에는 메소포타미아 평원으로 유명한 메소포타미아 분지가 있었다.
수메르인, 바빌로니아인, 히타이트인 등은 수천년 동안 서로 전쟁을 벌여왔습니다.
*** 반도의 왼편에는 이집트가 있는데, 이집트인들의 임무는 메소포타미아에서 승자들과 계속해서 싸우는 것이다.
이러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물론 셈족 자체는 좋은 사람들이 아니다), 일단의 셈족이 생계를 위해 서쪽으로 이주해 이집트로 왔다.
그 땅에 사는 셈족과 이집트인들의 이야기는 접촉, 선의, 신혼여행, 그리고 적의, 노예 생활, 저항, 탈출을 거쳐 수백 년 동안 지속된 결혼과 같다.
마침내 기원전 1300년경, 이 셈족의 지도자인 모세가 백성을 이끌고 산과 바다를 건너 가나안으로 가서 이곳에 정착했습니다.
이 셈족 집단은 가나안 현지 사람들에 의해 '바다를 건너 온 사람들'이라는 뜻의 '히브리인'으로 불렸고, 스스로를 '이스라엘인'이라 불렀다.
그들을 가리키는 우리의 이름은 더 간단합니다: 유대인.
역사를 말로 정확하게 기록할 수 없던 시대에는 각 민족마다 고유한 전설과 이야기가 있었을 터인데, 오늘날에는 이러한 전설을 대부분 이성적 사고로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조상의 문화를 '신화'라고 합니다.
——유대 히브리 문화만이 특별한 경우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유대인과 히브리 문화를 믿는 다른 신자들은 모든 전설이 진정한 역사이며 모든 기적은 과거에 일어났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앞으로 올 것이다.
히브리 신화의 내용은 창세기, 출애굽기 등 일련의 이야기를 포함해 기본적으로 구약성경에 모아져 있다.
히브리 신화의 특징:
신화와 역사의 통일성.
히브리 문화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국가/종교에게 히브리 신화는 역사이고 역사는 히브리 신화이다.
유일한 신.
다른 서양 신화에서는 신이 운명의 주인이다. 히브리 신화에서만 신이 운명의 주인이다.
다른 신화보다 훨씬 극단적인 가치지향적이다.
절대선과 절대악, 절대죄와 절대구속, 절대빛과 절대어둠.
매우 단순한 단어와 모호한 비유.
키워드: 신, 천사, 악마, 타락, 인간, 원죄.
켈트 신화:
켈트 신화는 서양의 4대 신화 체계 중 가장 적게 노출되었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켈트 신화의 완전한 중국 버전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번역하다.
켈트족은 서유럽의 3대 민족(켈트족, 슬라브족, 게르만족) 중 하나이다. 서유럽의 다양한 민족의 이주에는 주목할 필요가 없다. 켈트족이 활동했던 역사적 무대 당시 주요 지역은 갈리아(현재의 프랑스)와 영국 제도(현재의 영국과 아일랜드)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로마와의 전쟁에서는 갈리아 켈트족의 왕 베르센게토릭스가 겉모습으로는 카이사르를 물리쳤지만, 군대는 참담한 패배로 끝났다.
영국 제도 역시 게르만족의 침략으로 세력이 계속 위축됐고, 결국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만이 켈트 문화의 보호지역으로 남았다.
게임 속 드루이드가 귀여움의 상징이듯, 켈트 신화 역시 다른 신화에 비해 NTR, 사랑, 귀여움이 가득하다.
켈트 신화는 주로 다음 네 가지 시리즈로 구성됩니다.
1. 심해의 신과 거인
2. 아서 왕의 전설(NTR 스토리 1 )
3. 빛의 아들의 이야기(일본 애니메이션 "Fit Stays Tonight"에서 열심히 일하는 창병의 원형)
4. 기사단의 이야기 핀의(NTR 스토리 2)
다른 신화 체계에 비해 켈트 신화는 음유시인의 노래에 의존하여 전파되며, 이야기의 내용은 신들의 전투보다는 영웅의 전설에 가깝습니다. , 그리고 더 많은 사랑과 증오의 얽힘과 전설적인 모험이 있습니다.
화자는 아름다운 요정과 도깨비, 그리고 매력적인 집과 풍경을 서슴지 않고 묘사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숲이기도 하면 그 안에 사는 요정과 아름다운 호수를 묘사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그리스 신화는 무서운 괴물을 묘사하고 독자들을 위한 서스펜스 장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리고 공포.
키워드: 고블린, 숲, 호수, 드루이드, 사랑, NTR, 음유시인.
그리스 신화
그리스 신화에는 두 가지 가장 큰 특징이 있습니다.
1. 신과 인간은 동질적입니다.
그리스 신화에서 신은 신적인 힘을 가진 사람, 감정과 분노, 슬픔, 성격과 도덕적 결함도 갖고 있으며 운명에 지배되기도 하는 사람으로 이해될 수 있다.
2. 엄격한 설정.
그리스 신화에서는 같은 신, 심지어 같은 생물이라도 다른 이야기에서 항상 같은 기원, 같은 성격,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중국 신화의 계보에서는 다양한 신들의 기원과 이야기가 서로 모순되는 경우가 많다. 육제(六帝) 체제에서 태상노군은 삼순제(純皇帝)에 속하며, 옥황상제는 육제(六皇) 중의 하나로서 그의 신격은 태상노군보다 훨씬 낮다.
민담에서 옥황상제는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의 직속 상사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불일치에 대한 이야기는 끝이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묻지 않을 수 없는 것은 그리스 신화가 왜 이런가 하는 점이다.
그리스는 지중해 북부 해안에 위치해 있어 바다가 잔잔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모든 방향에서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스 문명의 역사적 성취는 눈부시다.
그러나 그 근본 원인을 살펴보면 현대 역사가들은 기본적으로 그리스 문명이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 문명의 영향을 받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우리는 원래 그리스에서 구전된 신화 이야기가 세계의 다른 지역의 신화 이야기와 동일해야 한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 신화의 전환점은 신화 이야기의 필사본이 짧은 기간에 극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편찬된 후 일단 확정되면 확장이나 수정 없이 널리 보급되었다는 점이다.
만약 이러한 추론이 사실이라면, 우리는 다양한 설화를 이토록 엄밀한 체계로 정리하고, 그 엄격한 설정 체계 아래에서도 여전히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호머 등의 놀라운 지혜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이야기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키워드 : 설정, 엄밀함, 동성애(성격의 성), 신, 거인
북유럽 신화
히브리 신화를 이야기하면 지배하는 것은 신이다 운명을 관장하는 신이 그리스 신화라면, 북유럽 신화는 완전히 비극적이고 냉혹한 숙명론이다.
오딘 신도 지혜를 얻기 위해 한쪽 눈을 희생해야 했습니다.
그 유명한 '신들의 황혼'은 유례없는 비극적이고 결정적인 작품이다. 신들은 이미 처음부터 피할 수 없는 종말을 알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전투에 참여해야 했고, 한 명씩 죽음을 맞이해야 했다. 추운 세상.
북유럽 신화는 서양의 다른 세 가지 신화 체계보다 늦게 노르웨이, 스웨덴 등 북유럽 지역에 전파됐고 이후 아이슬란드 등지로 전파됐다.
당시 북유럽 주민들은 유명한 바이킹이 아니었고, 북유럽 신화가 전파되는 후기까지 바이킹은 점차 그들과 교류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후 중세에는 기독교의 탄압으로 인해 많은 북유럽 신화 서적이 불태워졌고, 북유럽 신화는 점차 신앙에서 단순한 신화로 진화했다.
북유럽 신화의 구체적인 이야기는 그리스 신화에 비해 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여기에 설명하는 데 약간의 공백을 할애하겠습니다.
북유럽 신화의 주요 라인은 관계에 있습니다. 거인과 신 사이의 싸움.
거인들은 신을 낳았고, 이후 양측은 반대편에 서서 끝없이 싸웠다.
신들의 지도자인 오딘 외에도 메인 플롯 전반에 걸쳐 핵심 인물인 로키도 등장한다.
신과 거인의 혼혈인 불의 신 로키와 오딘은 서로를 형제라고 부른다.
하지만 로키가 맡은 캐릭터는 서유기에서 굴복되기 전의 손오공과 같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신들을 놀리는 캐릭터다.
신들이 로키에게 부과한 제재로 인해 로키는 점차 어두운 면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이후의 신들의 황혼에서는 로키가 거인족에게 배신당해 신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키워드: 얼음과 불, 운명, 발키리, 용맹의 전당, 신들의 황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