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에에 관한 시와 명언
누에에 관한 시와 명언
1. 누에에 관한 고대 시와 숙어
고대 시:
"실크 송"
——Bao Linghui, Southern and 북조
p>봄누에는 늙어서는 안 되며, 밤낮으로 늘 누에를 임신합니다.
작은 몸이 없어져서 아쉽지만 여운은 자연스럽게 남는다.
"야생 누에"
——당나라 유희
야생 누에는 녹색 뽕나무를 먹고 명주실을 뽑아 고치를 만듭니다.
음식을 훔치는 것과 공로 없이 온기를 훔치는 것, 낯선 사람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내 비단이 모두 방한복으로 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누에에 대한 찬가"
——당나라의 장일공
누에고치는 너무 단단해서 바구니를 채울 수 없고 명주가 그 아래로 감겨있습니다 램프가 더 길어질 것입니다.
어디서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욕심이 많아 옷에 원앙 자수를 하고 있어요.
"누에가 누에고치를 만든다"
——원나라 왕면
늙은 누에가 누에고치를 만들고 싶어 순수한 명주실을 뽑는다. 조심성이 바뀌었고 사람들은 마음대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기계로 연습하는 사람도 있고, 하프를 엮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은 음악을 조화시키기 위해 사용되고, 연습은 소리를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장점이 적지 않은데 활용도가 편향적이죠? 시를 지어 누에이모에게 보내는 것은 수고가 아깝다.
"누에의 치"
——당나라의 왕젠
누에는 늙어가고, 그 호일 머리는 밝은 비단으로 고치를 만듭니다. 들판이 넓고 땅이 높고 바람도 강하니 심방에 쑥을 태우지 마세요. 성스러운 누에가 서두르니 노래하지 마십시오. 나는 일년 내내 신성한 뽕나무에 제물을 바쳤습니다. 그러나 하늘은 맑고 비가 내리지 않을 것이며, 위에는 파리도 없고 아래에는 쥐도 없을 것입니다. 신부는 송이를 숭배하며 두꺼운 고치를 기원하고, 여자는 복숭아즙을 뿌리고, 남자는 북을 친다. 셋째 날에는 눈꽃이 열리고 새 고치가 먼저 군수에게 보내집니다. 시골에서는 직조를 부추긴다고 들었는데 누구랑 가서 입으세요
숙어:
고치를 만들어 몸을 묶고, 고래를 잡아먹고, 누에 머리를 삼키고, 꼬리, 곡식의 아버지이자 누에의 어머니, 식인종을 삼키는 고래, 게를 먹는 누에 꽝, 고래를 잡아먹고 삼키는 누에
누에 머리와 제비 꼬리, 누에방, 늙은 누에 누에고치 만들기, 봄 누에는 명주가 없어질 때까지 죽는다, 누에 덤불과 새길 2. 누에에 관한 시
(당나라) 이상인
우리가 헤어지면 헤어지기 어렵다 만나면 동풍이 힘이 없고 꽃이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에 갈 방법이 없습니다. 파랑새가 부지런히 방문합니다.
누에의 삶 -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를 뽑습니다. 요즘에는 교사의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을 말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고대에는 사통시(si Tongsi)는 그리움의 의미를 가지며 충성스러운 사랑을 묘사했습니다.
추가 정보:
고대나 현대의 시에서 '무제'라는 제목의 시를 자주 볼 수 있는데, 제목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시인은 더욱 강렬하고 심오하다.
제목이 있는 것보다 '무제'가 더 좋은 이유는 작가가 불편하거나 시의 주제를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답시에는 작가의 말할 수 없는 고통, 설명할 수 없는 감정, 쓰라린 감정, 끈질긴 추구 등이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무제시에는 5자 무제시, 7자 무제시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무제시의 대표적인 인물은 이상인이다. 고대 장재천(張財泉)은 “우희에서 창안된 무제시(無題樂)의 문체에 속하며, 이 문체는 일곱 장단으로만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3. 고대시에서 누에를 찬양하는 명대사를 적어주세요
제목 없음 당나라의 이상인 만나면 이별하기 어렵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아침 거울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원의 구름은 변하고 밤에는 노래할 때 달빛이 차갑습니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비단송 남북조·포영회 봄 누에는 늙지 않아야 하며 항상 밤낮으로 비단을 가지고 다닌다.
작은 몸이 없어져서 아쉽지만 여운은 자연스럽게 남는다. 야생 누에, 당나라 유희. 야생 누에는 푸른 뽕나무를 먹고 명주실을 뽑아 누에고치로 만듭니다.
공덕도, 낯선 사람도 없이 어떻게 음식과 온기를 훔칠 수 있겠습니까? 내 비단이 모두 추위에 대비한 옷으로 변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당나라 강이공의 누에시. 고치가 너무 단단해서 바구니가 가득 차지 않으며 등불 아래에서 감는 실크가 길어집니다. 어디서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욕심이 많아 옷에 원앙을 자수로 새겼어요.
누에가 누에고치를 만든다 원나라 왕면 늙은 누에는 고치를 만들고 싶어 순수한 명주실을 잣는다. 조심성이 바뀌었고 사람들은 마음대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가끔은 기계로 연습하고, 때로는 피아노 현을 쳐요. 현은 음악을 조화시키기 위해 사용되고, 연습은 소리를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의 기여는 적지 않지만 그의 사용은 편향되어 있습니까? 시를 지어 누에이모에게 보내는 것은 수고가 아깝다. 당나라 왕건(王建)의 누에 누에가 늙어서 그 호일머리가 누에고치를 이루고 비단이 빛난다.
들판이 넓고 땅이 높고 바람도 강하니 심방에 쑥을 태우지 마세요. 성스러운 누에가 서두르니 노래하지 마십시오. 나는 일년 내내 신성한 뽕나무에 제물을 바쳤습니다.
그러나 하늘은 맑고 비도 안 올 것이며, 위에는 파리도 없고 아래에는 쥐도 없을 것입니다. 신부는 송이를 숭배하며 두꺼운 고치를 기원하고, 여자는 복숭아즙을 뿌리고, 남자는 북을 친다.
3일 후면 눈꽃이 열리고, 새 고치가 먼저 군수에게 보내질 예정이다. 마을 사람들이 직공들에게 누군가와 함께 입으라고 권유한다고 들었습니다.
누에여인 장위는 어제 시내로 나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비단옷을 입은 사람은 양잠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4. 누에를 찬양하는 유명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무제·만나면 이별하기 어렵다" 당나라 : 리상인
원문 :
샹 서로 만나면 헤어지기가 힘들어요. 동풍이 힘이 없고 꽃이 시들거든요.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흔치 않은 만남, 헤어짐은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게다가 동풍이 불고 꽃도 시들어가는 늦봄의 날씨. 사람을 더욱 슬프게 합니다. 봄 누에가 누에고치를 뽑고 죽을 때만 그 실을 뽑아 냅니다. 양초는 눈물 같은 밀랍이 떨어지기도 전에 타서 재가 됩니다.
여자가 아침에 옷을 차려 입고 거울을 볼 때면, 구름처럼 풍성했던 머리카락이 색이 변하고 젊어 보이는 모습이 사라질까 걱정할 뿐이다. 사람이 밤에 신음하며 잠을 이룰 수 없다면 차가운 달이 자신을 잠식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상대방의 거주지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은데 거기까지 갈 길이 없고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나를 위해 애인을 부지런히 찾아주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있었으면 좋겠다.
2. '누에여자' 송나라 : 장우
원문 :
어제 도시에 들어가 눈물을 가득 안고 돌아왔다.
누에에 몸을 덮은 분들은 양잠을 하는 분들이 아닙니다.
번역: 시골에 살면서 누에를 길러 생계를 꾸리는 여자가 어제 도시에 나가 시장에 나가서 비단을 팔았습니다. 그녀는 돌아와서 눈물을 흘렸고, 그녀의 손수건도 슬픈 눈물로 흠뻑 젖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도시에서 아름다운 비단 옷을 입고 있는 사람들을 보았을 때 그들은 전혀 그녀처럼 열심히 일하는 누에 농부들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3. '누에 여인' 당나라 : 두순허
원문 :
분홍색에는 색이 전혀 없는데, 거기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세상의 영광입니다.
매년 누에를 열심히 키우고 모시를 뒤덮었다고 말씀드립니다.
내 얼굴은 누렇고 광채가 없습니다. 세상에 어떤 영광과 부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매년 누에 키우느라 고생한다고 하는데 왜 모시옷을 입는 걸까요?
4. "누에 여인의 노래" 송나라: Xie Fangde
원문:
Zigui가 4경에 울면 그는 두꺼운 누에를 보고 얇은 잎을 두려워한다.
건물 위의 버드나무 달을 믿지 않는다면, 노래하고 춤추는 미녀들은 다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번역: 4경에 뻐꾸기가 창밖으로 울부짖으며 누에여자를 깨워 일어나 누에 새끼들을 돌보게 한다. 그녀는 예전에 뽕잎이 부족해서 걱정이다. 며칠이 지나면 누에 아기가 실크를 뽑고 고치를 만드는 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멀리서 들려오는 노랫소리와 춤추는 소리, 늦은 밤, 고층빌딩에서 잔치를 벌이던 소녀들은 아직 잠이 오지 않은 건 아닐까?
5. "누에의 노래" 오대 : 강이공
원문 :
누에고치는 열심히 일해도 바구니를 채울 수 없고, 명주실은 감는다 램프 아래가 더 길어질 것입니다.
어디서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욕심이 많아 옷에 원앙 자수를 하고 있어요.
번역 :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고치는 바구니에 가득 차 있지 않고, 누에는 밤늦게 삶아서 비단이 비단보다 길다. 귀족들은 비단옷을 입고 누에를 키우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모릅니다. 그들은 단지 옷에 수놓은 원앙에 욕심을 낼 뿐입니다. 5. 누에에 관한 시
(당나라) Li Shangyin 만나면 헤어지기 어렵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아침 거울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원의 구름은 변하고 밤에는 노래할 때 달빛이 차갑습니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누에의 생명 - 봄 누에는 명주실을 짜며 죽을 때까지 쉬지 않습니다.
요즘은 일반적으로 교사의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을 지칭하지만, 고대에는 충성스러운 사랑을 묘사하는 그리움의 의미가 있었습니다.
추가 정보: '무제'라는 제목의 시는 고대나 현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제목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시인이 표현한 감정은 더 강렬하고 심오하다.
제목이 있는 것보다 '무제'가 더 좋은 이유는 작가가 불편하거나 시의 주제를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한 시에는 작가의 말할 수 없는 고통, 설명할 수 없는 감정, 쓰라린 감정, 끈질긴 추구 등이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무제시에는 5자 무제시, 7자 무제시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무제시의 대표적인 인물은 이상인이다.
고대 장채천은 “무제 시의 문체는 우희에서 창안되었는데, 이 문체는 일곱 장단으로만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