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 명절 풍습

동 명절 풍습

동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설맞이.

섣달 그믐날 밤, 그들은 사람마다 죽 한 그릇을 마시는 것에 신경을 써서,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농작물이 풍작이라는 것을 나타냈다. 또' 물을 퍼내는' 풍습도 있다. 아가씨들이 앞을 다투어 물을 떠서 우물물에 떠서 흰 거품을 만들면 운이 가장 좋다.

새해에는 동족 동포들이' 동년을 치는 것' 이 유행한다. 이 행사는 한족의' 단배' 와 비슷하다. 같은 나이' 팀이 한 곳에 도착했을 때, 그곳의 여자들은 줄을 서서 노래 형식으로 상대방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제기했고, 상대방은 곧 대답했다. 마치 영화' 유언니' 의 듀엣처럼. 서로 호응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둘째, 불꽃놀이 축제

동족의 연례 불꽃놀이는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열린다. 삼강동 자치현을 예로 들면 정월 초삼 (음력, 하동), 멜린은 2 월 초 2, 복로는 3 월 초 3, 린시는 10 월 26 이다. 불꽃놀이는 제 1 포, 제 2 포, 제 3 포로 나뉘며, 모든 포는 행복을 상징하는 쇠고리에 묶여 적록선으로 싸여 있다. 폭발할 때 화약 철포를 추진력으로 하여 쇠고리가 고공으로 돌진했다. 쇠고리가 떨어지면 사람들은 쇠고리를 목표로, 쇠고리를 다투어' 불꽃놀이' 라고 부른다. 속담에도 있듯이, 누가 불꽃놀이를 원, 그 해에 번영 하 고 행복 합니다. 그래서 불꽃놀이를 뺏을 때 모두들 용감했고, 모두들 앞을 다투어 불꽃놀이를 빼앗고 마을을 위해 영예를 안았다. 불꽃놀이를 뺏는 시간은 제한이 없다. 먼저 불꽃놀이를 시상대에 보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불꽃놀이 경기가 끝난 후 각종 오락 활동이 시작되었다. Lusheng 팀은 lusheng 필드에서 lusheng 을 연주했습니다. 노인은 나무 밑에서 눈썹을 그리며 집으로 끌고 갔다. 어린 소녀와 소년은 이 기회를 빌어 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동 시골집은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셋째, 클럽을 따라잡다

동인은 사회를 쫓는 습관이 있다. 운전사는 채자안에 있지 않고, 야외에서는, 예를 들면 목평이나 댐과 같이, 동아리로 삼는다. 매년 사교의 날, 남녀노소가 사방팔방에서 사교장으로 몰려든다. 어른들은 물건을 사고, 농수산물을 교환하고, 아이들은 구경을 한다. 여자아이와 젊은 학생들이 새 옷을 입었다. 아가씨들은 각종 은장식을 쓰고 자수 허리띠를 매고 자수 지갑을 메고, 가방에는 신어, 신고기, 찹쌀이 들어 있었다. 그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청년 학생들을 사회에 초청하여 점심을 먹었다. 후세 사람들이 여자아이에게 사탕을 사주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는 서로 사랑하고, 오래 접촉한 사람은 옛 정을 되새기고, 다음에 만날 시간을 약속한다. 저녁에는 후생도 아가씨를 마을에 초대해서 밥 한 끼를 먹었다. 식사 후 젊은 남녀가 노래방에 들어가 노래를 불렀다. 오늘날 동아리를 쫓아가는 것은 청년 남녀가 서로 교류하는 명절이 되고 동아리장은 섹스하는 곳이 되었다.

넷째, 황소 축제

매년 음력 2 월과 8 월. 동족들은 투우를 좋아해서 마을마다' 물소 왕' 이 경기를 한다. "소왕" 의 동그라미는 대부분 고루 부근에 건설되어 깨끗하고 통풍이 잘 되어 "소궁" 이라고 불린다. 소왕은 풀을 베고, 물을 줍고, 비빔밥을 만들고, 꿀, 돼지기름, 막걸리 등의 음식을 자주 공급한다. "소왕" 은 몸집이 크고, 몸이 건장하며, 온몸이 피투성이이고, 뿔이 굵고 뾰족하여, 마치 벌어진 강철 포크 같다.

축제 전에 젊은이들은 갈대를 불고 다른 마을로 가서' 약속' 을 하며 상대를 초대했다. 배웅계약' 후' 우궁' 에 가서 루성 () 을 연주하고 3 일 동안 제사를 지내며 소를 위해' 마음을 가꾸다' 고 한다. 명절이 되자 사람들이 투우장 주위에 모여들었고,' 소왕' 은 루산의 동반으로' 밟기' 를 시작했다. 젊은이는 손에' 소왕' 이라는 이름이 적힌' 마표' 를 들고 머리를 높이 들고,' 소' 는 기가 넘친다. "말 카드" 뒤에는 나무 "무기" 를 들고 있는 경비병과 드럼 밴드가 뒤따랐다. "소왕" 뿔에는 반짝이는 철뚜껑이 있고, 머리에는 붉은 비단이 있고, 등에는' 쌍룡탈바오' 소왕탑이 있고, 그 위에는 네 개의 깃발과 두 개의 긴 꿩 깃털이 꽂혀 있어 고대 장군과 같다. 소의 목에는 구리 방울 한 송이가 걸려 있고, 가슴에 걸려 있고, 우렁차다. "스테핑 필드" 가 끝난 후, 소왕은 떠났다. 세 번의 철포가 음을 내며 정식 투우가 시작되었다. 소관은 불을 붙인 두 개의 불을 각각 자신의' 소왕' 앞에 던지고 동시에 손에 고삐를 놓았다. 소 두 마리가 상대방에게 달려들자 군중들은 징과 북을 치며 환호하며 깡충 뛰었다. 승리한 소녀는 실패한 쪽의 채색 깃발을' 가져가라' 는 허락을 받아야 한다. 승리한' 소왕' 은 빨간 옷을 입고 다시 입장하여 환호를 받았다. 득점이 안 되면 갈색 끈으로 소의 뒷다리를 묶고 악수를 하고 화해해야 한다. 며칠 후, 승리한 아가씨는 패배한 채색 깃발을 돌려주고, 패배한 총각은 연회를 열고,' 큰 노래' 를 부르며' 구속기' 를 증정했다. 주자이거우의' 소왕' 이 이길 수 있는 것은 온 마을의 영광이기 때문에 투우가 끝난 후 군중 가무 잔치가 경축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저우성의 동족의' 소왕' 도 일부 대도시에 가서 격투를 하여 이런 특수한 오락 문화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파종 축제

호남, 광서, 구이저우 국경에 거주하는 동족 사람들은 매일 음력 3 월 초 3 일에 전통적인 파종절을 거행한다.

사람들의 취미가 다르기 때문에 마을마다 행사내용과 방식이 다릅니다 ..... >>

어떤 동 특유의 명절이 있습니까? 1, 동년

동족 인민의 새해를 근거로 하다. 보통 음력 10 월 말이나 11 월 초이다. 현재 대부분의 동족들은 한 해를 지나지 않는다. 동년을 축하하는 곳은 몇 곳밖에 없다. 이 곳들은 매년 두 가지 연도가 있다. 동년을 소년이라고 부르다. 설날은 새해이다. 강강 72 개 마을 중 동동촌은 음력 11 월 초에 동족의 해를 축하했다. 10 월에 집을 청소하기 전후에 돼지를 죽이고 소를 죽이고 설을 준비했다. 1 1 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대형 노래방, 루산 춤, 투우 행사를 개최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성씨 축제를 동년이라고 부르는데, 성씨 절마다 다른 시기가 있다. 하지만 보통 음력 11 월에 있습니다.

2. 안개 빔 가요회

일명 데이비드 리앙 가요회라고도 합니다. 매년 장하 18 일 전, 호남, 구이저우, 계삼성 접경지에서 온 동족 인민과 묘족, 야오족 인민들이 모두 호남 통로 동족자치현의 안개 들보에 모여 1 년에 한 번 열리는 가요회를 열고, 참석자 수는 수천 명에 달하고, 나머지는 수만 명이다. 이 음악회는 한 쌍의 한을 품고 죽은 연인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3, 불꽃 축제

동족의 연례 불꽃놀이는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열린다. 삼강동 자치현을 예로 들면 정월 초삼 (음력, 하동), 멜린은 2 월 초 2, 복로는 3 월 초 3, 린시는 10 월 26 이다. 불꽃놀이는 제 1 포, 제 2 포, 제 3 포로 나뉘며, 모든 포는 행복을 상징하는 쇠고리에 묶여 적록선으로 싸여 있다. 폭발할 때 화약 철포를 추진력으로 하여 쇠고리가 고공으로 돌진했다. 쇠고리가 떨어지면 사람들은 쇠고리를 목표로, 쇠고리를 다투어' 불꽃놀이' 라고 부른다. 그리고,

4. 동족분우절

매년 음력 2 월과 8 월. 동족들은 투우를 좋아해서 마을마다' 물소 왕' 이 경기를 한다. "소왕" 의 동그라미는 대부분 고루 부근에 건설되어 깨끗하고 통풍이 잘 되어 "소궁" 이라고 불린다. 소왕은 풀을 베고, 물을 줍고, 비빔밥을 만들고, 꿀, 돼지기름, 막걸리 등의 음식을 자주 공급한다. "소왕" 은 몸집이 크고, 몸이 건장하며, 온몸이 피투성이이고, 뿔이 굵고 뾰족하여, 마치 벌어진 강철 포크 같다.

5, 여자의 날

호남, 구이저우, 광시 국경의 소수민족은 음력 4 월 8 일에' 딸의 날' 을 축하할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이 관습은 동 양 성에서 비롯됩니다. 매년 이 날 시집가는 아가씨들은 모두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언니 이모들과 함께 명절을 보내야 한다. 당시 자매는 노래하고 웃으며 함께 명절 음식인 흑떡을 만들었다. 시댁으로 돌아가면 우매떡도 많이 들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먹여' 여자축제' 남자의 외로움을 보상한다. 4 월 8 일 흑미 (흑미라고도 함) 를 먹는 것은 오래된 풍습으로, 동가의 여영웅 양팔매를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검은 쌀은 검은 펄프즙으로 나뭇잎을 담그고, 동지역 특산품' 찹쌀쌀' 에 물들어 삶아 만든 것이다.

동 전통 명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동족에는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첫째, 설맞이.

섣달 그믐날 밤, 그들은 사람마다 죽 한 그릇을 마시는 것에 신경을 써서,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농작물이 풍작이라는 것을 나타냈다. 또' 물을 퍼내는' 풍습도 있다. 아가씨들이 앞을 다투어 물을 떠서 우물물에 떠서 흰 거품을 만들면 운이 가장 좋다.

새해에는 동족 동포들이' 동년을 치는 것' 이 유행한다. 이 행사는 한족의' 단배' 와 비슷하다. 같은 나이' 팀이 한 곳에 도착했을 때, 그곳의 여자들은 줄을 서서 노래 형식으로 상대방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제기했고, 상대방은 곧 대답했다. 마치 영화' 유언니' 의 듀엣처럼. 서로 호응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둘째, 불꽃놀이 축제

동족의 연례 불꽃놀이는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열린다. 삼강동 자치현을 예로 들면 정월 초삼 (음력, 하동), 멜린은 2 월 초 2, 복로는 3 월 초 3, 린시는 10 월 26 이다. 불꽃놀이는 제 1 포, 제 2 포, 제 3 포로 나뉘며, 모든 포는 행복을 상징하는 쇠고리에 묶여 적록선으로 싸여 있다. 폭발할 때 화약 철포를 추진력으로 하여 쇠고리가 고공으로 돌진했다. 쇠고리가 떨어지면 사람들은 쇠고리를 목표로, 쇠고리를 다투어' 불꽃놀이' 라고 부른다. 속담에도 있듯이, 누가 불꽃놀이를 원, 그 해에 번영 하 고 행복 합니다. 그래서 불꽃놀이를 뺏을 때 모두들 용감했고, 모두들 앞을 다투어 불꽃놀이를 빼앗고 마을을 위해 영예를 안았다. 불꽃놀이를 뺏는 시간은 제한이 없다. 먼저 불꽃놀이를 시상대에 보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불꽃놀이 경기가 끝난 후 각종 오락 활동이 시작되었다. Lusheng 팀은 lusheng 필드에서 lusheng 을 연주했습니다. 노인은 나무 밑에서 눈썹을 그리며 집으로 끌고 갔다. 어린 소녀와 소년은 이 기회를 빌어 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동 시골집은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셋째, 클럽을 따라잡다

동인은 사회를 쫓는 습관이 있다. 운전사는 채자안에 있지 않고, 야외에서는, 예를 들면 목평이나 댐과 같이, 동아리로 삼는다. 매년 사교의 날, 남녀노소가 사방팔방에서 사교장으로 몰려든다. 어른들은 물건을 사고, 농수산물을 교환하고, 아이들은 구경을 한다. 여자아이와 젊은 학생들이 새 옷을 입었다. 아가씨들은 각종 은장식을 쓰고 자수 허리띠를 매고 자수 지갑을 메고, 가방에는 신어, 신고기, 찹쌀이 들어 있었다. 그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청년 학생들을 사회에 초청하여 점심을 먹었다. 후세 사람들이 여자아이에게 사탕을 사주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는 서로 사랑하고, 오래 접촉한 사람은 옛 정을 되새기고, 다음에 만날 시간을 약속한다. 저녁에는 후생도 아가씨를 마을에 초대해서 밥 한 끼를 먹었다. 식사 후 젊은 남녀가 노래방에 들어가 노래를 불렀다. 오늘날 동아리를 쫓아가는 것은 청년 남녀가 서로 교류하는 명절이 되고 동아리장은 섹스하는 곳이 되었다.

넷째, 황소 축제

매년 음력 2 월과 8 월. 동족들은 투우를 좋아해서 마을마다' 물소 왕' 이 경기를 한다. "소왕" 의 동그라미는 대부분 고루 부근에 건설되어 깨끗하고 통풍이 잘 되어 "소궁" 이라고 불린다. 소왕은 풀을 베고, 물을 줍고, 비빔밥을 만들고, 꿀, 돼지기름, 막걸리 등의 음식을 자주 공급한다. "소왕" 은 몸집이 크고, 몸이 건장하며, 온몸이 피투성이이고, 뿔이 굵고 뾰족하여, 마치 벌어진 강철 포크 같다.

축제 전에 젊은이들은 갈대를 불고 다른 마을로 가서' 약속' 을 하며 상대를 초대했다. 배웅계약' 후' 우궁' 에 가서 루성 () 을 연주하고 3 일 동안 제사를 지내며 소를 위해' 마음을 가꾸다' 고 한다. 명절이 되자 사람들이 투우장 주위에 모여들었고,' 소왕' 은 루산의 동반으로' 밟기' 를 시작했다. 젊은이는 손에' 소왕' 이라는 이름이 적힌' 마표' 를 들고 머리를 높이 들고,' 소' 는 기가 넘친다. "말 카드" 뒤에는 나무 "무기" 를 들고 있는 경비병과 드럼 밴드가 뒤따랐다. "소왕" 뿔에는 반짝이는 철뚜껑이 있고, 머리 위에는 붉은 비단이 있고, 등에는' 쌍룡강도' 소왕탑이 있고, 그 위에는 네 개의 깃발과 두 개의 긴 꿩 깃털이 꽂혀 있는데, 마치 고대 장군과 같다. 소의 목에는 구리 방울 한 송이가 걸려 있고, 가슴에 걸려 있고, 우렁차다. "스테핑 필드" 가 끝난 후, 소왕은 떠났다. 세 번의 철포가 음을 내며 정식 투우가 시작되었다. 소관은 불을 붙인 두 개의 불을 각각 자신의' 소왕' 앞에 던지고 동시에 손에 고삐를 놓았다. 소 두 마리가 상대방에게 달려들자 군중들은 징과 북을 치며 환호하며 깡충 뛰었다. 승리한 소녀는 실패한 쪽의 채색 깃발을' 가져가라' 는 허락을 받아야 한다. 승리한' 소왕' 은 빨간 옷을 입고 다시 입장하여 환호를 받았다. 득점이 안 되면 갈색 끈으로 소의 뒷다리를 묶고 악수를 하고 화해해야 한다. 며칠 후, 승리한 아가씨는 패배한 채색 깃발을 돌려주고, 패배한 총각은 연회를 열고,' 큰 노래' 를 부르며' 구속기' 를 증정했다. 주자이거우의' 소왕' 이 이길 수 있는 것은 온 마을의 영광이기 때문에 투우가 끝난 후 군중 가무 잔치가 경축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저우성의 동족의' 소왕' 도 일부 대도시에 가서 격투를 하여 이런 특수한 오락 문화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파종 축제

호남, 광서, 구이저우 국경에 거주하는 동족 사람들은 매일 음력 3 월 초 3 일에 전통적인 파종절을 거행한다.

사람들의 취미에 따라 마을마다 활동 내용과 방식이 다르다. 일부 가축 울타리가 건설되었습니다 ... >>

동족의 추석 밤에는' 달요리를 훔치는 것' 이라는 재미있는 풍습이 있었다.

옛날, 추석 밤, 월궁의 선녀들이 저승에 와서 이슬을 가득 쏟았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선녀의 이슬은 사심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밤에 이슬이 뿌려진 과일과 채소를 즐길 수 있다. 동아네는 이런 풍습을' 달요리를 훔치다' 라고 명명했다.

추석 밤에 동족 소녀들은 꽃우산으로 사랑하는 정원에서' 도둑질' 로 여겨지지 않고 나물을 땄다. 그들은 일부러 소리쳤다. "여보세요! 너의 과과 채소는 모두 나에게 벗겨졌다. 우리 집에 와서 기름차 먹자! " 원래 그들은 월궁 요정의 도움으로 붉은 선을 통과했다. 만약 네가 과과를 따낼 수 있다면, 그것은 그들이 행복한 사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쌍으로 자란 콩이 그들이 따는 대상이 되었다. 아주머니도 그날 밤 다른 정원에 가서' 달요리를 훔쳤다' 고 했지만, 그들은 가장 뚱뚱한 오이나 싱싱한 푸른 콩을 얻기를 원했다. 이는 아이의 살찌고 털이 많은 건강 (모두의 해음은 아이를 가리킨다) 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남자도 달요리를 훔치는 풍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도 달선녀가 그들에게 행복을 주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야외에서 밥을 짓고 먹을 수 있을 뿐, 집으로 가져갈 수는 없다. 달요리를 훔치다' 는 동채의 추석 밤에 무한한 기쁨과 신기한 광채를 더했다.

동족의 중요한 명절은 설날, 소신 제사 (음력 4 월 초 8 월 6 일), 설날 저녁 식사 (음력 7 월) 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10 월 또는 1 1 월에 동년을 축하한다. 민족 간의 교류로 동족에는 청명절과 단오절, 추석, 중양절도 있다. 이 가운데 동족의 명절은 걷기 연도라고 불린다. 사밥 (2 월 춘사일) 은 동족들이 사식을 먹는 풍습이지만, 어떤 활동도 하지 않는다. 밭, 시변, 산비탈에서 신선한 쑥 (쑥, 쑥) 을 채집하고, 집에 가서 깨끗이 씻고, 쓴 물로 구기고, 굽고, 들마늘 (쪽파), 찹쌀, 말린 두부, 베이컨 등 부재료를 섞는다. (찹쌀도 섞을 수 있지만 찹쌀은 먼저 익혀야 한다

동족 설날 풍습 동년 () 동족 전통 명절 소개. 구이저우성 김평현 구채구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11 월 30 일에 거행한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에 덕망이 높은 족장이 있었다. * * * * 에 공물을 바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 * 사람들이 마을을 포위했다. 민족 존엄과 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씨족 수령이 나서서 군대에서 쫓겨나 국경을 지키게 되었다. 나중에 부계 가문의 우두머리는 변경에서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허락받았다. 이는 음력 1 1 월 30 일이다. 현지 사람들은 갈대, 비파, 징과 북을 연주하여 족장을 방문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 날을 동년이라고 부른다. 명절에는 집집마다 지바를 만드는 것 외에도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여 경축해야 한다. 섣달 그믐 날, 사람들은 주로 고기를 먹고 야채를 먹지 않는다. 평소보다 밥을 더 많이 삶아서 남은 음식이 있음을 나타낸다. 저녁 식사 전에 노인들은 신전과' 조각' 에 제물을 넣고 향을 피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세배를 초대하여 온 가족이 번창하고 행복해지도록 했다.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성찬을 먹었다. 동년이 되자 시집간 처녀와 친지들도 축하하러 왔다. 명절 당일의 주요 오락은 투우이며, 밤에는 폭죽을 터뜨려 우승자를 즐겁게 한다. 청년 남녀는 산을 놀고, 두 사람을 부르고, 갈대를 뛰는 등의 행사를 통해 배우자를 찾는다. 동시에 동 오페라도 공연한다. 이 명절들은 설날까지 계속될 것이다. 설날은 한족의 영향을 받아 각지의 동족도 설날을 보내며 매우 성대하다. 음력설이 끝날 무렵, 동촌채는 희색이 만면하는 광경이었다. 집집마다 설화, 설주, 설돼지 살살, 춘련을 붙이고 청소를 하느라 바쁘다. 동족의' 설' 도 한족과 마찬가지로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연도는 다르지만 한인의 연도와 정확히 같지 않다. 한족의 새해는 음력 12 월 23 일로 부뚜막 신을 공경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동 음력 12 월 29 일은 어린 해, 일명' 큰이모의 해' 로, 큰이모를 기념하는 명절이다. 조상 세대의 자매가 설을 맞아 고향에 돌아가 친척을 찾아 상봉한다는 뜻이다. 이날 동네는 설맞이 음식 외에도 신맛이 나는 바바를' 설화' 로, 단 술을 기념으로, 어떤 아주머니는 소주를 마시지 않고 단 술을 마시는 등 동가가 여성을 존중하는 전통적 미덕을 반영했다. 지방마다 동족 설날 활동 내용이 같고 지방 특색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삼강동족들은 돼지, 닭, 오리를 도살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산탕은 생선을 삶아 모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첫날 새벽 불고기와 신육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낙동지역에서 양이라는 동족들은 첫날 신육뿐만 아니라 단 술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말리의 여자 신전 (사단, 성모원) 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 성모원, 성모원, 성모원, 성모원, 성모원, 성모원) 낙동두이 지역의 동족 사람들은 폭죽을 터뜨려' 들귀신' 을 쫓아냈다. 섣달 그믐날 밤, 말 옆 일대의 오성 동족들은 모두 사당이 없었다. 먼저 그들은 피산묘에 가서 양공묘를 제사한 다음 토지묘와 사탄을 제사했다. 마침내 그들은 벽난로 앞에서 향을 피우고 식탁을 차려 놓고 식탁 앞에서 몇 마디 말을 하고 조상을 초대하여 새해를 함께 축하했다. 중학교 2 학년 이후, 친지들은 서로 기름차나 술을 대접하고, 마을에서 갈대를 불고, 동극을 부르고,' 달의 날' 동우를 사귀었다. 강동족들은' 설' 을' 대년' 이라고 부르는데, 일 년 중 가장 큰 명절이다. 음력 12 월 중순부터 떡을 만들고, 술을 빚고, 치운다. 소를 먹이는 사람은 자신의 소에게 충분한 재료를 준비해야 한다. 음력 12 월 27 일, 28 살돼지, 음력 12 월 30 일 춘련, 문신. 젊은이는 약혼녀에게 선물을 주고 신랑은 신부를 맞이하여 명절을 보냈다.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제물을 바쳐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설날 0 시에 총을 쏘아 새해를 맞이하다. 첫날 아침, 차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였다. 이것은 조상들의' 재계 시간' 이라고 하는데, 밤에는 술고기를 희생해야 한다고 한다. 그날 집 밖에 물을 붓지 마라, 일년 내내 외출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첫날의 음식은 전날에 만들어 졌는데, 이는 전년의 남은 음식을 의미하며, 1 년이 더 남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섣달 그믐날과 초하루에는 한턱 내지 않는다. 중학교 2 학년 때, 짝퉁에 사는 여성들은 사단 제사' 살살' 에 가서 가호를 빌었다. 형제들은 결혼한 자매를 초대해서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들도 서로 초대할 수 있다. 중학교 3 학년 이후 마을에서 용과 사자춤을 추고, 동극을 공연하며, "많이 하라", "노래를 부르고 달을 앉는다", "대곡을 불렀다" 고 말했다. 이 축제는 기쁨으로 가득 차서 정월 대보름이 바다로 보내질 때까지 설날이 끝나지 않았다. 동년은 영강 통로 삼강 등지에서 유행한다. 내용은 선인을 추모하고 농사를 제사하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동족 선민들은 멀리서 와서 사냥을 위주로 한다고 한다. 나중에 그들은 땅을 경작하고 농업에 종사하여 풍작을 얻는 것을 배웠다. 가을이 되자 그들은 경축행사를 거행했는데,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동년이다. 어떤 곳에서는 양의 조상이 장군이라고 말한다. 출정하여 설날 전에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날 수 없을까 봐 족들이 의논했다. & gt

동 새해 관습 소개 (동 새해 5 분)

동 전통 명절. 구이저우성 김평현 구채구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11 월 30 일에 거행한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에 덕망이 높은 족장이 있었다. * * * * 에 공물을 바치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 * 사람들이 마을을 포위했다. 민족 존엄과 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씨족 수령이 나서서 서로 두둔했다. 나중에 부계 가문의 우두머리는 변경에서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허락받았다. 이는 음력 1 1 월 30 일이다. 현지 사람들은 갈대, 비파, 징과 북을 연주하여 족장을 방문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 날을 동년이라고 부른다. 명절에는 집집마다 지바를 만드는 것 외에도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여 경축해야 한다. 섣달 그믐 날, 사람들은 주로 고기를 먹고 야채를 먹지 않는다. 평소보다 밥을 더 많이 삶아서 남은 음식이 있음을 나타낸다. 저녁 식사 전에 노인들은 신전과' 조각' 에 제물을 넣고 향을 피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세배를 초대하여 온 가족이 번창하고 행복해지도록 했다.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성찬을 먹었다. 동년이 되자 시집간 처녀와 친지들도 축하하러 왔다. 명절 당일의 주요 오락은 투우이며, 밤에는 폭죽을 터뜨려 우승자를 즐겁게 한다. 청년 남녀는 산을 놀고, 두 사람을 부르고, 갈대를 뛰는 등의 행사를 통해 배우자를 찾는다. 동시에 동 오페라도 공연한다. 이 명절들은 설날까지 계속될 것이다.

한족의 영향으로 각지의 동족들도 설날을 축하하며 매우 성대하다. 음력 설날

마지막으로 동채는 즐거운 광경으로 집집마다 떡과 연주를 만들느라 바쁘다.

돼지를 죽이고, 춘련을 붙이고, 청소를 하다. 동족의' 설' 은 한족의 것과 같은 풍속이다.

설' 이라 불리는데, 연도가 다르지만 한족의 어린 해와 정확히 같지는 않다. 한족

어린 해는 음력 12 월 23 일로 아궁이에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동 사람들의 음력 12 월

스물아홉 살은 어린 해,' 이모의 해' 라고도 하며 이모를 기념하는 명절이다

조상 세대의 자매가 결혼한 후 설을 쇠고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찾아 상봉하다. 이 날, 제외

설맞이 음식 외에도 동네는 신육을 몇 개 곁들여' 과자' 로 고모에게 제사를 지낸다.

년',' 단 술 기념',' 어떤 아줌마, 아줌마는 소주를 마실 수 없고, 단 것을 마신다' 고 말했다.

술은 동 국민들이 여성을 존중하는 전통 미덕을 반영한다.

지방마다 동족 설날 활동 내용이 같고 지방 특색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삼강동족이 돼지, 닭, 오리를 도살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는 또한 신탕어를 만들어 모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첫날 새벽 불고기와 신육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너도요

신육 외에도 이 지역의 양성동족들도 단 술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다모의 여신전으로 갔다.

(모래탕, 성모원) 제사를 지내러 갔고, 동구 동족들이 폭죽을 터뜨려' 야생' 을 추방했다.

유령. " 마방 지역에는 오성 동족의 사당이 없다. 섣달 그믐 날, 돼지와 거위가 도살되었다.

먼저 비산사에 가서 양공묘를 경배한 다음 토지묘와 사탄에게 제사를 지냈다.

벽난로 옆에서 향을 피우고 상을 차려 밥을 먹고, 책상 앞에서 몇 마디 말을 하고, 조상을 초청하여 설을 함께 보냈다.

문자. 중학교 2 학년 이후, 친지들은 서로 찻꽃이나 술을 대접하고 마을에서 갈대를 쳤다.

동극을 부르고, "달" 과 함께 군우가 되다.

강동족들은' 설' 을' 대년' 이라고 부르는데, 일 년 중 가장 큰 명절이다. 부터

음력 12 월 중순에 사람들은 떡을 만들고, 술을 빚고, 청소를 하기 시작했다. 소를 먹이는 사람이 원한다.

소를 위해 충분한 음식을 준비하다. 음력 12 월 27 일, 28 살돼지, 음력 12 월 12 일.

30 번 스티커 춘련, 스티커. 젊은이는 약혼녀에게 신랑이 신부를 맞이하여 돌아오는 선물을 주었다.

와 * * * 명절.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불을 지폈다.

향촉,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물을 전시하다. 섣달 그믐날 1 시, 총을 쏘아 새해를 맞이하다. 최초의

아침에 차를 마시는 것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이것은 조상들의' 재계 시간' 이라고 하는데, 저녁에는 헌주를 해야 한다고 한다.

고기. 그날 집 밖에 물을 붓지 마라, 일년 내내 외출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추 팬 이순신 요리

모두가 전날 만든 음식을 먹는다. 이는 전년도에 남은 것이 1 년여 남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섣달 그믐

그리고 첫날의 첫날도 한턱 내지 않았다. 중학교 2 학년 때, 마을의 여자들은 모두 모래당에 가서' 사세' 를 제사를 지냈다.

가호를 빌다. 형제는 결혼한 자매를 초대해서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들도 서로 초대할 수 있다.

3 학년 이후 마을에서 용과 사자춤을 추기 시작했고, 동극' 도예',' 좌월을 부르다',' 루' 를 공연했다.

성휘, 큰 노래 부르는 등. 명절 기간 동안 분위기는 정월 대보름까지 기쁨으로 가득 찼다.

바다로 보내니 설날이 끝났다.

□ 경동년.

Rongjiang, 통로, Sanjiang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 & gt& gt

묘족과 동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동화모는 아주 비슷하게 입었다.

동족의 남성복은 주로 푸른색 밝은 천으로, 천연 연료로 염색한 천으로 포두와 레깅스를 감쌌다. 북방의 동족과 한족은 차이가 없다.

동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좌측이다. 묘족 여성의 헤어스타일과는 매우 다르다. 묘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머리 뒤에 있다.

동족의 은장식들 중 일부는 묘족과 비교적 가깝지만, 큰 차이도 있다. 동족에는 은모자가 있고 은각은 없다. 동족의 은그릇에는 한족 여성이 걷고 흔들리는 장식이 있다.

동 여성의 복장은 치마와 바지로 나눌 수 있다. 치마는 주름치마로 묘족과 비슷한 종류입니다. 그러나 동족의 드레스 상의는 당나라의 유풍이 있고, 상의는 가슴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일부 분기는 묘족의 가지와 비슷하다. 선진 지역에서는 동족의 옷차림이 한복이다.

각 민족 명절 풍습 바이두 백과 민족 명절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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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적인 명절

[이 단락 편집] 축제 소개

중국은 통일된 다민족 국가이다. 55 개 소수민족 중 명절은 셀 수 없이 많다. 민족 명절은 한 민족이 오랜 역사 발전에서 형성한 의미 있는 날로, 이 날에는 축제나 제사식을 거행해야 한다. 중국의 많은 민족적 특색을 지닌 명절은 대체로 설절, 생산절, 청년절, 기념절, 풍속절, 종교절이라는 여섯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자연계의 사계절 교체, 풍작 기도, 영웅 숭배, 사랑, 전통 풍습, 종교 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명절은 민족 역사의 활성화석이며, 민족 생활방식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민족 전통문화의 생동감 있는 전시이다. 각 민족의 명절은 날짜, 내용, 의미, 경축 방식이 크게 다르지만 안정성, 대중적, 민족성, 상속성이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많은 민족 명절은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수천 년을 거쳐 중국의 뿌리 깊은 문화 현상이 되어 더 발굴해야 할 문화의 보고로 자리잡았다. [1]

[이 단락 편집] 축제의 기원

민족 명절은 대부분 민간 이야기를 위주로 하고, 소수민족도 자신의 명절을 가지고 이야기 속의 사람과 일을 기념한다. [2]

[이 단락 편집] 축제 관습

이족

토치 축제: 6 월 24 일부터 25 일까지, 관습: 횃불, 레슬링, 투우, 노래와 춤.

꽃꽂이/노래축제: 2 월 초 8 일, 풍습: 진달래꽃을 채집하고 곳곳에 꽂고, 젊은 남녀가 옷을 차려입고' 왼발 춤' 을 춘다.

비밀 축제: 2 월 8 일, 관습: 드래곤 트리 희생, 피크닉.

단오절: 2 월 초 8 일, 풍습: 루산 춤.

의류 경쟁의 날: 3 월 28 일 관습: 의류 경기

3 월회: 3 월 28 일, 풍습: 장터, 춤.

백 (바)

3 월가: 3 월 14 일부터 16 일까지, 풍습: 물자 교환, 경마, 용주 경주, 가무.

삼령 전후: 4 월 23 일부터 25 일까지, 풍습: 산을 돌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패왕 채찍을 휘두르며 팔각을 고무시킨다.

토치 축제: 6 월 25 일, 관습: 악을 쫓아내고 풍작을 빌다.

주요 명절: 날짜가 다르고, 풍습: 제사' 주', 경경 노래, 분향, 절을 하고, 노래와 춤을 싣고, 경기를 하는 등.

석보산가회: 7 월 3 일, 풍습: 백족 발라드를 연주하다.

묘족

화산절: 1 월 3 일, 풍습: 노래 부르고, 갈대를 뛰고, 꽃대를 오르다.

나시어

미라클럽/야구클럽: 5 월 15 일, 풍습: 경마와 농기구 전시회.

제천: 명절 기간은 정해지지 않고, 풍습은: 해가 왕성해지기를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고 악을 피하는 것이다.

노새 대회: 3 월과 7 월, 관습: 가축 거래

3 개의 명절: 2 월 8 일, 풍습: 경마,' 리알리' 점프와 소풍.

7 월회: 7 월 중순, 풍습: 큰 가축 거래, 노래.

모소

산신절: 7 월 25 일, 풍습: 여신 숭배, 춤, 활 쏘기, 아사와 친구 사귀기.

경포

눈의 노래: 1 월 15 일, 풍습: 춤문.

핥다

석가탄신일: 4 월 1 일 -4 일.

신무: 티베트력 섣달 그믐 날, 풍습: 신무 프로그램.

경마회: 5 월 5 일, 풍습: 텐트 타기, 소풍, 손님 접대, 경마.

깨달음의 날: 10 월 25 일.

단양절: 5 월 5 일, 풍습: 경마, 냄비 추장 춤, 현춤, 소풍.

스노우 페스티벌: 티베트력 6 월 말 7 월 초. 관습: 불광을 목욕하고, 장극을 뛰고, 카린을 건너다.

천 (BY)

우왕절: 4 월 8 일, 풍습: 우왕전을 먹고, 소에게 밥을 먹이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끼다

발수절, 풍습: 노래와 춤, 용주 경주, 물을 뿌리고 높이 날다.

채화절, 풍습: 꽃을 꺾고 부처님을 바치다.

단오절: 양력 1 월, 풍습: 용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하니족

자리조: 1 월 1 일, 관습: 조상 제사, 노래, 그네 타기, 잔치.

2 월은 용의 해다. 관습: 제산, 제조, 사림.

쌀축제: 8 월 첫 번째와 두 번째 용의 날. 풍습: 새로운 것을 맛보고, 하늘을 제사하고, 친척을 제사한다.

쿠자자: 6 월, 풍습: 노래와 춤,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요.

10 월: 10 월, 관습: 조상 제사, 거리 잔치.

여생절: 2 월 2 일, 풍습: 소풍, 노래, 춤.

어머니의 날: 3 월 첫날은 소의 해입니다. 관습: 어머니께 제사를 지내고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노래를 부른다.

좡족

용단절: 3 월, 풍습: 물자 교환, 청년 남녀가 노래를 부르며 사교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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