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팔지권의 기 기술 부기
팔지권의 기 기술 부기
팔지권의 기 부는 것은 팔지권의 강인함 특성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자, 팔지권의 기를 사용하는 독특한 방식이다. 속담처럼: "내부적으로는 한 번의 호흡을 연습하고 외부에서는 근육, 뼈, 피부를 연습하십시오." 우리나라 전통 무술은 내외 수련을 모두 강조하며 항상 기 수련을 매우 중시해 왔습니다. 이는 중국 전통 무술과 다른 무술의 주요 차이점이기도 합니다. 무예에는 기 수련 방법이 많고 표현 형태도 다르지만 크게 내수련과 외용의 두 가지로 나뉘며, 기를 부는 방법은 실제 전투에서 가장 적용 가능한 기 방법이다. 기 부는 것은 바지취안의 매우 중요한 기본 기술로 네 가지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하체를 안정시킬 수 있고, 둘째,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셋째, 근육과 뼈를 강화할 수 있으며, 넷째로 육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소위 시장 안정. 공기를 불어넣음으로써 내부의 기운이 아래로 침투하도록 촉진되는데, 즉 단전의 기운이 다리를 통해 발에 주입되어 용천점에서 아래쪽으로 발산되어 하체를 안정시킨다. 이것이 소위 "기가 가라앉으면 안정되고, 기가 뜨면 뜨는 것"이다. 사용하면 상대가 쓰러뜨리려다가 잠시 힘을 가하면 숨이 막히고 가라앉아 상대가 쓰러뜨리기 어려워지는 것을 이른바 '천고양이 낙하'라고 한다. 쿵푸.
소위 근력 강화. 공기를 불어넣음으로써 단전의 에너지가 팔다리의 동력점에서 자극되어 방출되어 공격점의 힘이 증가하고 상대의 몸에 침투하여 내부 장기에 손상을 입힌다. 따라서 바람을 불어넣는 공격 기술을 사용하면 타격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소위 튼튼한 근육과 뼈. 공기를 불어넣는 순간 몸의 모든 부분은 마치 부풀린 공처럼 진정한 에너지로 채워져 충격에 저항하고 반발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공격을 받고 회피할 수 없을 때, 숨을 불어넣으면 외부 힘이 몸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신체의 여러 부분이 타격에 저항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상대의 힘이 클수록 부상은 더욱 심각해집니다. 등을 대고 기대기, 더미에 기대기 등 몸 두드리기 운동을 할 때 숨을 불어 넣으면 내장 기관의 부상을 예방하고 기술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일명 류허 홍보. 이는 복싱에 대한 Liuhe 요구 사항의 실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복싱은 모두 유허를 말하는데, 그 중 외부 3개는 "손과 발, 팔꿈치와 무릎, 어깨와 엉덩이"(손, 눈, 몸통이라고도 함)이며 조화로운 체형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세 가지 내부 결합 중 "심심 결합, 정신과 기 결합"은 인체의 내부 요소와 영적 측면에 대한 요구 사항이며, "기와 힘 결합"은 인간의 핵심 연결입니다. 내부와 외부 사이의 소통. 즉, 기와 힘의 결합만이 안과 밖을 화합시킬 수 있고, 안과 밖이 화합하여 육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바지권이 힘을 발휘할 때 공기를 불어넣는 것은 기(氣)와 힘을 결합하는 구체적인 방식이다. 대내외 부조화를 낳게 되고, 평생 실천해도 성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바람을 불어넣는 것은 바지권의 기본 기술로, 복싱 수련 초기에는 동시에 바람을 불어넣는 연습을 해야 한다. 더욱이 이는 팔계천육합의 핵심이므로 우리는 하루빨리 주목해야 할 것이며, 부는 기술에는 많은 문제가 있어 시간 내에 해결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은 크게 다섯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불고 있는 것이 없다, 둘째, 기계적인 모방이 있다, 셋째, 방법이 불분명하다, 넷째, 시간이 너무 길다, 다섯째, 강도가 적절하지 않다.
바람을 불지 않는 이유는 팔계권에 대한 이해가 피상적이기 때문이다. 기(氣)와 힘(force)이 결합되지 않은 복싱류허(boxing Liuhe)가 있다고 상상해 보라. 권투가 사라졌습니다. 당신이 수련하는 것이 아직도 팔계권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수년 동안 스승과 함께 바지권을 수련해 왔지만 여전히 숨을 내쉬는 방법을 모릅니다. 너무 일찍 연습하면 틀리게 됩니다.” 수십 년 동안 팔권을 수련해 온 제자들은 숨을 내쉬는 방법을 모릅니다. 그들이 수행하는 것은 모두 "시들고 있는 팔권"뿐입니다. 그가 언제 가르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숨이 막힌다"? 안타깝지만 그 자신도 듣기만 하고 전혀 실천해 본 적이 없지요? 이것은 정말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기계적인 모방: 대부분의 초보자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인데, 주된 이유는 코치에게 문제가 있거나, 너무 보수적이어서 자세히 설명하지 못하거나, 이유를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그것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기계적으로 선생님을 흉내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선생님이 "흠"이라고 말하면 학생들도 "흠"을 따라했고, 선생님이 "하"라고 하면 학생들도 "하"를 따라했습니다. 심지어 모든 동작을 "윙윙"하고 "하"로 맞추는 것이 기계적인 모방의 가장 분명한 특징입니다.
본질에 대한 무지: 불기의 원리를 모르고, 수행 방법과 단계에 대한 이해가 불분명하며, 상황에 따른 불기 사용의 구별이 불분명하여 편차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콧속으로만 공기를 들이마시는데, 큰 힘을 가하면 콧속이 좁아져 얼굴이 붉어지고, 이로 인해 콧속의 모세혈관이 터져 피가 나게 될 뿐만 아니라, 또한 뇌혈관과 뇌신경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입천장을 핥기 위해 혀를 요구합니다. 이는 힘이 작고 비강만 사용하여 공기를 불어넣는 경우에는 맞습니다. 그러나 힘이 크고 입을 사용하여 불어야 하는 경우에는 혀는 공기 흐름을 차단하고 송풍 과정에 참여하여 송풍의 정상적인 작동에 영향을 미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류를 일으키며 송풍 품질을 향상시키기 어렵게 만듭니다.
시간이 너무 길다: 불어넣는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지는 것을 말하며, 이는 불어넣는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진정한 에너지가 누출되는 원인이 됩니다. 자멸적이고 비생산적이다. 공기가 빠진 고무공처럼 약해서 충격에 견디는 능력은커녕 강도도 높일 수 없다.
기 및 근력의 불일치: 위에서 언급한 조건은 복싱에서 기 및 근력의 조합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데 내가 여기서 말하는 근력 부족이란 주로 바람을 불어넣는 것과 힘을 가하는 것이 앞서거나 뒤처지는, 어긋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공기를 먼저 불어넣은 후 힘을 가하는 경우도 있고, 먼저 힘을 가한 후 공기를 불어넣는 경우도 있으며, 힘을 가한 시간보다 오랫동안 공기를 불어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제때 해결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이 형성되어 복싱 기술 수준의 향상을 직접적으로 방해하고 팔계권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잘못된 관행을 적시에 바로잡아 복싱 실력이 원활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바지취안의 부는 소리는 다른 종류의 복싱의 소리와 다르며, 심지어 복싱 연습 중에 외치는 소리와도 다릅니다. 그러므로 숨을 내쉬는 연습을 할 때에는 다음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1. 기 부는 과정과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팔계권에서 기 부는 것은 힘을 가하는 순간 몸에 떠 있는 공기를 빠르게 배출시켜 내부 기가 아래로 침투할 수 있게 하고 진정한 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기를 불어넣는 것의 핵심은 모든 과정이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완료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힘이 가해지는 것과 동시에 생성되고 종료되어야 합니다. Qi와 힘의 결합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훔과 하'의 두 기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통 바지 복싱 고수들이 기를 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다들 '훔과 하'의 두 기가 있다고 하는데, 어떤 동작은 "Hum"이고 어떤 동작은 "ha"를 사용하는지 또한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기억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두 가지 氣 '험과 하'는 기를 부는 겉 모습일 뿐, 기 부는 본질이 아니라 겉 모습에 따라 수행을 이해하고 지도한다면 필연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편차에.
'헹하'와 '헹하'의 차이는 부는 정도에 따라 결정되며, 부는 정도는 힘의 발휘에 따라 달라진다. 매우 일관성이 있습니다. 약간의 힘을 가하거나 암에너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불어내는 소리가 부드럽고, 토출되는 공기의 양도 적으며, 비강을 통과하는 공기가 내는 소리는 콧구멍과 유사하기 때문에 콧구멍만을 이용하여 완성할 수 있습니다. "hum", 복서들은 "hum"이라고 부릅니다. 더 큰 힘을 가하거나 충분한 에너지를 가할 때, 불어넣는 것은 무겁고, 배출되는 부유 공기의 양도 많습니다. 이때 좁은 비강으로는 작업을 완료하는 데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는 과정의 원활한 완료를 보장하기 위해 대부분의 고속 기류가 입을 통과하기 때문에 생성되는 소리는 "하"와 유사하므로 권투 선수는 이를 "하"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훔과 하"라는 두 기의 이유이자 본질이다.
따라서 불기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윙윙거리는 소리를 낼 때와 하'를 쓸 때의 힘은 가해지는 힘의 정도와 부는 정도에 따라 결정된다. 작은 프레임 세트를 연습하기 위해 한두 가지 힘만 사용한다면 비강을 통해 공기를 불어넣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면 생성되는 소리는 "hum ha"라는 표현을 적용하는 것과 유사할 것입니다. 두 번째 호흡은 "콧노래" 호흡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샤오가를 수련할 시간입니다. 7~8분 동안 힘을 주어 주로 입을 통해 샤오가를 수련하면 소리가 "하"와 비슷해집니다. 우리는 "하" 호흡으로 샤오가를 수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련할 때 힘이 때로는 가볍고 때로는 무거우면 "훔과 하"라는 두 기가 모두 존재합니다.
요컨대, 위의 원리를 익히면 '흠과 하'의 두 기를 쉽게 다룰 수 있고,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진행될 것입니다. 두 기를 따로 조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Hum and Ha"의 모든 움직임과 트릭.
3. 불기 기술 연습 시 주의 사항
빠르게 시작하고 핵심 사항을 쉽게 익히며 편차를 줄일 수 있도록 숙련된 복서의 지도 아래 불기 연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는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까지 점진적이고 질서 있게 진행하는 원칙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가볍게 연습할 때, 본질을 주의깊게 이해하고, 본질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했다고 느낄 때 점차 강도를 높이십시오. 셋째, 송풍은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완료되어야 하지만 의식적으로 기류를 차단할 수는 없다. 넷째, 공기를 불어넣는 것과 힘을 가하는 것이 긴밀히 조화되어야 하며, "동시에 발생하고 동시에 종료"하는 요구를 먼저 달성해야 합니다. 다섯째, 불편함을 느낄 때에는 제때에 원인을 찾아 제때에 조정하고, 실수를 바로잡아야 하며, 혼란스러울 때에는 제때에 선생님께 문의하여 고치기 어려운 나쁜 습관이나 일탈조차 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몸에 상처를 입히고, 복싱 실력 향상에도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끝없는 고민과 후회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