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원 프로젝트 건설 과정에서 석조 조각품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정원 프로젝트 건설 과정에서 석조 조각품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돌조각은 청석, 사암, 화강암, 대리석 등을 이용해 만든 조각예술이다. 우리 나라에는 신석기 시대에 돌조각이 나타났는데, 허베이성 우안시 자산문화유적에서 출토된 석인두, 출토된 상나라 대리석 석호와 석조 등이 있습니다. 민석조각의 주제는 대부분 사실적인 인물, 동물, 꽃, 새이다. 대략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상서로운 패턴입니다. 2. 『어부, 나무꾼, 농부, 독자』, 『양씨장군』 등 오페라의 등장인물과 고대 영웅, 신화와 전설, 일상생활을 다룬다. 삼. 액막이와 행운을 불러오는 마스코트와 상서로운 동물입니다. 사자, 유니콘, 봉황, 코끼리, 사슴, 학, 박쥐, 열두 별자리 동물 등이 있습니다. 민속 공예품은 민속 예술의 훌륭한 분야이며, 민속 석조 조각은 건축 장식에 사용되며, 특히 명청 왕조의 건축 석조 조각에 사용되었으며 점차 사라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귀중합니다. 정원 공학 건설에 사용되는 민속 석재 조각 예술 중 하나인 석조 아치 길. 아치길은 우리 나라의 고대 건축 형태입니다. 아치 길은 한나라와 당나라의 리팡문에서 직접 파생되었으며 그 모양은 고대 형문, 오두문, 링싱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명나라 중기에는 정사각형 문의 구조가 점차 복잡해지고 모양도 점점 높아지면서 점차 아치형 통로로 발전했습니다. 아치 길의 기본 형태는 "두 개의 기둥이 있는 하나의 방"입니다. 즉, 두 개의 직립 기둥 사이에 하나 또는 두 개의 이마 들보가 수평으로 연결되고 기둥의 위쪽과 아래쪽 이마 들보 사이에 명판 또는 투각 패널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깊이 묻혀야 하며 안정성을 위해 "후프" 클램프 폴 스톤"이 있어야 합니다. 큰 아치 길은 수평으로 "3개의 방과 4개의 기둥", "5개의 방과 6개의 기둥" 등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아치형의 형태는 상당히 자유롭고, 일반 민속건축에서 금기시하는 괄호를 사용하여 지붕을 괄호로 지지하여 처마를 형성할 수도 있다. 브래킷, 이마 빔, 클램핑 스톤 및 아치형 지붕은 모두 주요 장식 부품입니다. 예를 들어, 광시성 중산현 우포촌에 위치한 "롱언 석조 통로" 고대 건축물은 광시 지역의 특징을 지닌 유명한 고대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아치 길은 마을의 요사당 앞에 위치해 있으며, 청나라 건륭 17년(1752년)에 마을의 진시인 요스더가 조상을 기리기 위해 지은 것입니다. 아치형 통로는 4개의 기둥, 3개의 방, 5층, 베란다 지붕으로 이루어진 10.30제곱미터의 넓이, 1.66미터 깊이, 7.32미터 높이로 만들어졌습니다. 둥근 조각품, 높은 부조, 낮은 부조로 덮여 있습니다. 사용된 재료는 웅장하고 두꺼우며, 돌기둥은 돌기둥 위에 세워져 있으며, 기둥 앞뒤에는 북받침돌이 있어 보호막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 중 북받침돌에는 돌사자가 새겨져 있다. 중앙기둥의 앞쪽에는 명나라 시대의 본채와 툇마루의 양끝이 장식되어 있으며, 뒷면 꼬리에는 위로 향한 물고기 모양의 입맞춤이 있어 땅의 꼭대기를 보호하고 있다. 네 개의 괄호 사이에 꽃창이 열려 있는데, 가로 난간 아래 중앙에 있는 돌판에 보통 글자로 '엔롱'이라는 두 글자가 세로로 새겨져 있습니다. 꽃 리프트와 송곳니 사이의 석판은 "진주를 가지고 노는 쌍용", "공을 가지고 노는 두 사자", "임도옥서", "단풍조양", "팔선생 생일 축하합니다", "용문을 뛰어넘는 물고기" 등 심오한 의미를 담은 정교하게 제작된 테마 모음입니다. 표현기법에 있어서는 건물의 부위마다 표현의 형태가 다른데, 예를 들어 가드레일 역할을 하는 북돌의 양면을 선조각으로 표현하여 기둥구조를 훼손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역할을 하게 한다. 원래 아치길. 꽃 리프트와 아치 사이의 석판은 부조가 높고 둥근 조각과 유사하며 아치 길의 가장 중요하고 눈에 띄는 위치에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용"과 "공을 가지고 노는 두 사자"를 강조합니다. 4개의 아치 사이에 낮은 부조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아치형 통로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아치 전체에 앞면부터 뒷면까지 조각이 정교하고 정교하며, 칼솜씨가 능숙하다. 희귀한 예술 걸작으로 2000년 광시 장족 자치구의 중점 문화 유물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두 번째 돌사자는 정원 공학 건축에 사용되는 민속 석조 예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 부처님은 태어나셨을 때 한 손가락은 하늘을 가리키고 다른 손가락은 땅을 가리키며 사자처럼 포효하셨다. “그때부터 하늘과 세계에 오직 나만이 사자였다.” 사람들은 그것이 악을 물리치고 법을 보호할 수 있다고 믿으며 불교의 힘을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사자는 '짐승의 왕'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모든 짐승을 제압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돌사자는 동한시대부터 과거 역대 황제의 무덤을 보호하고 악령을 쫓고 무덤을 보호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사자는 종종 보살의 탈것과 사원의 건축 장식으로 사용됩니다. 고대 관직 제도의 세 왕자와 세 고아 중 첫 번째는 태시(Taishi)와 소오시(Shaoshi)로 이름이 높았고, 뛰어난 관직을 맡았습니다. 큰 사자와 작은 사자는 Taishi와 Shaoshi와 동음이의어입니다. "태사소시" 문양은 고위관료에 대한 은유이자 부와 권력의 상징으로, 민가의 문 장식 조각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사자 이미지는 중국 문화에 접목되어 가장 민족적 특성과 민족적 색채를 지닌 전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자리 잡았으며 인민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숫사자와 암사자가 함께 놀면 사자의 털이 서로 엉켜 공 모양이 되고 그 공 속에서 새끼 사자가 태어난다는 전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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