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씨는 어느 왕조에서 왔나요?

고씨는 어느 왕조에서 왔나요?

진, 장기, 서화는 중국의 4대 문화예술이며, 그 중 바둑은 유교, 불교, 도교 등의 문화예술과 결합되어 통합되어 있다. 수천년의 중국 문명 역사를 통틀어. 피아노, 체스, 서예, 회화 중에서 바둑은 가장 특별합니다.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고, 정서를 함양하고, 도덕성을 함양하고, 지혜를 증진하고 지혜를 높이는 등 다른 예술의 독특한 특성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 또한 천상의 현상과 상호 작용하며 군사 전략, 국가 통치 등이 관련되어 있으므로 종합적인 문화 예술입니다.

바둑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바둑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전설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야오황제에게서 유래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금나라 장화의 『자연사』에는 “요가 바둑을 만들어 단주를 가르쳤다”고 적혀 있고, 나미의 송나라 『여시후기』에는 요가 아내 복의와 결혼해 아들 단주를 낳았다고 적혀 있다. Danzhu는 나쁜 행동을 했습니다. Yao가 Fen River 기슭에 갔을 때 그는 두 명의 불멸자가 녹색 노간주나무 위에 서로 마주 앉아 모래를 길로 삼고 흑백 줄을 형성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1: 바둑의 유래

"체스를 치다"는 "체스를 치다"라고도 합니다. '이'는 바둑의 가장 오래된 호칭이다. 진나라 이전의 고전에는 자주 등장하지만, 바둑이라는 단어는 드물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상공 25년의 『지금 영자는 왕을 바둑보다 못한 존재로 여긴다. , 왜 피해야 하는가?" ? 플레이어가 게임에 대해 확신이 없고 상대를 이길 수 없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

바둑이 이전에 중국에서 시작되었다는 최초의 기록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 중반.

2: 선한~한

(1): 춘추시대

춘추시대에는 바둑이 대중화되었습니다. 사회에서 게임. 바둑에 대한 기록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문헌에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2) : 서한시대

서한시대에는 바둑이 전국으로 퍼졌다. 그러나 통치자들이 바둑에 관심을 두지 않았고 여론도 낙관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 Go는 천천히 발전했습니다.

(3): 동한

동한에 이르러 바둑의 발전은 순조롭게 시작되었다. Ban Gu("게임 목적"), Li You("Go Inscription"), Huang Xian("기계 이론"), Ma Rong("Go Fu") 및 점차적으로 Go와 같은 바둑 이론의 창시자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학자-관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동한이 멸망한 후 우리나라의 역사는 격동기에 접어들었고 문화사상이 활발해졌으며 바둑활동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3: 위(魏)와 금(金)시대

(1): 삼국시대

삼국시대에는 위(魏)와 오(吳)나라에서 고(落)가 성행하였다. Wei는 Cao 가족과 "Jian'an의 일곱 아들"로 대표됩니다. Cao Cao의 바둑 수준도 마스터의 수준과 비슷합니다. 소저우 바둑은 큰 인기를 얻었고, 유명한 선수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그 게임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이것은 바둑 역사상 유명한 "오투"입니다.

(2): 서진 왕조:

서진 왕조 시대에 바둑은 전방위적으로 번성했습니다. 황제부터 서민까지 모두가 바둑을 즐기며 바둑 발전에 좋은 조건을 만들어준다.

(3) : 동진 왕조 :

동진 왕조 시대에 체스는 왕도, 왕전, ​​등의 대가들이 등장하면서 점차 융성하고 이론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장비아오. 이 단계에서 가장 유명한 체스 전문가는 판왕(Fan Wang)으로, 서진(西晉) 체스 스타일의 급속한 발전을 반영한 『기핀』 5권에 공동 주석을 달았다(신당서 이문지(新唐書. Yi Wen Zhi)에 기록). .

4: 남조와 북조

(1): 남조

남조는 송, 제, 양, 진의 네 왕조를 경험했습니다. 남조 바둑 시대는 실제로 송, 제, 양 3대에만 나타났는데, 특히 송 문(文), 송 명(命), 제 고(高), 제 무(吳), 무(吳) 대에 이르렀다. 양의 9대 상징은 다음과 같다.

(1) 남조의 황제 체스 실력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위(魏)나 진(晉)의 황제보다 바둑을 더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옹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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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바둑 국가의 성립, 왕실 체스 시식 활동의 증가, "우수 제품" 개념의 도입은 체스 시스템이 새로운 발전 단계에 진입했음을 의미합니다.

(3) 바둑 인구가 급증했습니다.

(4) 고품질의 체스 선수들이 독특하고 독특한 개성과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 (5) 바둑 단행본 출판량이 이전 세대보다 많아

(6) '세계에서 단 하나의 문학 체스 책'이라는 사회적 추세가 형성되었습니다.

(7) 남부 왕조 학자들의 바둑 활동과 체스 품질 수준은 현대 역사가들의 역사 연대기에 기록되었습니다.

(8) 체스 기술의 양방향 교환이 있었습니다.

( 9) 바둑 문화는 남북조 시대에 주변 국가로 전파되어 북한과 일본에 소개되었습니다.

(2): 북조

북조의 황제는 호족 출신이었으며, 주류 문화는 유교였으며, 유교 전통은 술자리와 연회 사이의 좋은 오락을 규제했습니다. , 음악을 틀고 음악을 틀고 게임을 하는 등 나태함과 도박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으며, 예술보다 도덕성을 존중한다는 개념이 바둑의 발전을 제약해왔다.

5: 수당

(1): 수나라

수나라의 통일은 유교의 지배력을 회복하고 존경의 개념을 제한했다. 예술보다 도교. 바둑의 발전. 그러므로 수나라 장기의 세계는 지루했다.

그러나 이때 19번째 체스판이 17번째 체스판을 대체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확고히 했습니다.

(2): 당나라

당나라 초기에는 바둑 활동이 궁중에서 시작되어 백성들에게까지 전파되면서 바둑이 귀족들만의 전유적인 활동이 아니게 되었다. .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절, 당나라 현종은 바둑을 적극적으로 옹호하여 조(내정에서 봉사하기 위해 대기하는 사람들)를 기다리는 한림 장기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바둑이 더욱 전문화되고 있다는 신호였습니다. . 당나라가 번영했던 선수들 중에서 왕계신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바둑은 두 번째 황금기를 맞이했습니다.

6: 오대

(1): 오대 시대

당나라 이후에는 후량(後梁), 후당(後唐), 후당(後唐), 세 왕조가 있었다. 후금, 후한, 후오대. 전쟁이 계속되면서 바둑의 수준은 크게 떨어졌다.

(2): 십국시대

십국시대는 나라마다 바둑의 수준은 달랐지만 뛰어난 선수들이 있었다. , 그들은 작은 힘으로 인해 결국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체스의 역사 유명한 사람으로는 남당 왕조의 중앙 영주 인 Li Jing과 그의 아들, Wuyue의 Qian 가족이 있습니다.

7: 송

(1): 송나라

송태종은 직접 체스 자리를 만들고 수많은 바둑 명수를 모집하여 궁에서 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송나라는 높은 출발점에서 출발하여 번영의 단계에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송나라 절종황제 시대에는 국가대표 프로선수들이 활발하게 활동했고, 프로바둑은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다. 이때 국가대표 류중푸(Liu Zhongfu)가 등장했다. 그는 당나라 왕 다음으로 중국 장기사에서 또 하나의 획기적인 인물이다. 송나라 희종 시대에 이르러 궁정 장기장에서 여자 장기의 발전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남송(南宋)도 바둑에 주력했지만, 장난으로 조정이 부패했다. 송나라 말기에 가장 주목할 만한 바둑활동은 유랑인을 주체로 한 선비놀이였으며, 가장 뛰어난 인물은 단연 유커장(劉功境)이었다.

8 : 요, 금, 원

(1) : 원

원나라는 우리나라에서 바둑이 쇠퇴한 시기였지만 대중성이 원나라의 바둑은 남송(南宋)의 바둑에 뒤지지 않았고, 특히 지적인 게임이 꽤 인기가 있었다. 원문종은 원나라 시대에 게임을 좋아하는 가장 유명한 황제였습니다. Yuan Wenzong의 주도로 Chaoyi는 한동안 번영했습니다.

원대 바둑 발전의 가장 큰 성과는 『현헌장기경』이라는 책의 편찬이다. "Xuanxuan Chess Classic"은 장시성 루링의 바둑 대가 Yan Defu와 Yan Tianzhang의 협력이 만들어낸 뛰어난 성과입니다. "Xuanxuan Qi Jing"은 고대 우리나라의 종합 체스 예술 작품의 빛나는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 명나라

(1) : 명나라

명태조 주원장 시대에는 문예놀이의 양식이 쇠퇴하였다. 그러나 궁중 체스 장면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주원장은 체스에 능했고 모방 체스의 창시자라고도 불렸다.

명나라 성조 영락제 이후 체스는 정상적인 발전 궤도로 돌아왔다. Yong과 Xuan 시대에 기록된 대가로는 Qian Yunsheng, Tang Li, Zhang Yingsu 및 Zhu Xiong이 있습니다.

성화, 홍지, 정덕 왕조 시대에 명나라 바둑은 새로운 발전시기를 맞이했는데, 이는 전문 바둑 발전의 좋은 추진력과 황실에서 황실에 이르기까지 역사적 돌파구를 특징으로 한다. 사회. 대표 인물 : Zhao Juan, Zhao Jiucheng, Fan Hong.

홍지와 정덕 시대에는 이동양과 양의경으로 대표되는 사대부 사이에서 바둑이 성행했고, 이는 관료층 사이에 바둑 열풍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유행의 시작이 되기도 했다. 명나라 말기의 유명 관료들과 관리들의 새로운 레이아웃을 전파합니다. 그들은 명나라 중기 바둑학파의 형성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했다. Jingshi School의 부상은 Jingzhong Shiyi 물결의 필연적 결과입니다. 우리나라의 학자 관료들은 실제로 바둑의 두 진영, 즉 북경학파와 소련학파를 형성하여 함께 게임계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고대 월문화가 개척된 후이저우에서는 그 게임계가 명나라 신안파(혜주파라고도 함)를 형성했는데, 그 창시자는 왕수였다.

명청 시대에 이르러 게임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은 단연 100세가 넘은 인물이었다. 궈백링은 그의 혁신적인 움직임으로 낡은 루틴의 시대를 끝내고 바둑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10: 청나라

(1) 청나라:

청나라 초기 바둑은 영웅들의 경쟁이었고,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Zhou Lanning, Zhou Donghou, Wang Hannian 및 Huang Longshi와 같은 플레이어가 등장했습니다. 황용석이 강희시대 초기에 유명해진 후, 게임계에서 뛰어난 인물은 황용석과 서흥유였는데, 이는 '황서시대'로 알려져 있다.

바둑은 '황서시대'에 이어 4대대사 시대에 돌입했다. 4대 대사는 강희(康熙) 말기부터 건륭(乾隆) 시대까지 활동했다. 엄밀히 말하면 중국의 바둑은 주자(朱子) 시대의 최고 정점에 이르렀다. Liang(Wei Jin), Cheng(Lan Ru), Fan(Xiping), Shi(Ding'an)는 중국 바둑 역사상 매우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판(Fan)과 시(Shi)는 체스 실력에서 누구도 넘을 수 없는 정점을 만들어내며 둘 다 '체스 성자'로 불렸다. 이때부터 청나라의 체스도 쇠퇴하였다.

아편전쟁이 발발하면서 바둑 운동은 쇠퇴하게 되었다. 청나라 말기 바둑계의 가장 뛰어난 대표자는 주소송(周孝松)과 진자현(陳志仙)이다. 두 사람이 죽은 후 청나라 말기의 체스 장면은 완전히 쇠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