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 음악이란 무엇입니까?

민족 음악이란 무엇입니까?

질문 1: 민족 음악이란 무엇입니까? 좁은 의미에서 중국의 소위 민족 음악은 대대로 생활하고 중국 이 땅에서 번식하는 각 민족이 창조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민족문화와 민족정신을 반영하는 음악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중국 음악은 세계에서 오음 특징을 지닌 음악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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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2: 민족 음악이란 무엇입니까? 민족음악이란 각 나라 특유의 음악 형식으로 강한 민족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아일랜드 백파이프, 음악이 울리면 아일랜드 사람들의 열정적인 춤을 느낄 수 있다. 우리 중국의 민족 음악은 넓고 심오합니다. 서양에 악기가 있는 한 중국에도 있습니다. 다만 쓰는 재료가 다르다. 중국 고대에는 팔음 분류, 즉 돌, 흙, 가죽, 사목, 대나무가 있었다. 대부분의 서양 악기는 금속으로 만들어졌다. 그래서 튀어나온 음색은 매우 다르다. 내가 배운 것은 대나무 피리, 피리 소리가 낭랑하여 서양 피리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내가 말한 것은 약간 흐릿할 수도 있다 ~ 나는 지금 이렇게 많이 생각한다! 입양을 희망합니다!

질문 3: 중국 민악의 목소리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중국 민악동음계는 1, 2, 3, 5, 6, 6, 5 음밖에 없고, 4, 7 음도 없고, 구금은 원래 밴조의 목소리였다.

질문 4: 중국 민락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민악이 음고에 있는 특징은' 소리는 일정한 높이로 정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많은 민간 악기들은 독경, 반죽, 미끄럼과 같은 지법을 가지고 있어서, 소리를 들썩이고 독특한 멋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지법은 민족 악기 학습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지법으로 악곡의 음색과 스타일을 크게 결정한다.

민족 음악에서는 서로 다른 접시와 눈의 배열로 서로 다른 박자를 표현한다. 일반적으로 바둑판은 강박자를 나타내고, 눈은 약박자를 나타낸다. * * * 보드, 보드, 보드 1 눈, 보드 2 눈, 보드 3 눈, 보드 3 눈 등이 있습니다.

흐름판은 박자마다 한 장씩, 보통 1/4 리듬이다. 한쪽 눈이 있는 판은 판과 한쪽 눈으로 이루어진 2/4 박자입니다. 두 눈판은 두 눈으로 이루어진 3/4 박자입니다. 세 개의 눈판은 판과 세 개의 눈으로 구성된 4/4 박자입니다. 한 판 세 눈에 판을 더하면 곤곡 남곡만 있는데, 대략 4/2 박자에 해당한다.

삼판은 민족 음악에서 가장 특색 있는 판이다. 삼판 중의 박자는' 박자가 정해지지 않았다' 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즉 강박자와 약한 박자의 위치는 고정되지 않고 음악의 풍격, 연주자의 심정, 표현의 필요에 따라 결정된다. 곡에 꽃을 더하는 것은 주로 악기 자체의 스타일을 본다. 주요음은 일반적으로 변하지 않으며, 때로는 문장과 단락의 결음에 꽃을 넣어 곡조를 더욱 부드럽고 연속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질문 5: 민족 음악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민족 전통 음악은 불교 음악, 도교 음악, 랩 음악, 희곡 음악, 민간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 민간 음악 (일명 중국 대륙 민간 음악, 대만 민족 음악, 홍콩, 마카오, 대만 화악, 해외 화악) 은 중국 전통음악을 기초로 한 각종 음악을 가리킨다. 음악에는 중국 각종 민족 악기의 독주 협주곡, 중국 전통의 각종 기악 합주, 근대에 발전한 민족 오케스트라 합주 (오케스트라 합주) 와 합주, 교향악단이 연주한 중국 민족 스타일 음악, 중국 민족 성악이 포함된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중국 민악은 70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고대 문헌은 일반적으로 황제로 거슬러 올라간다. 수천 년의 역사 장하 속에서 중화민족은 형식과 의경 방면에서 더할 나위 없이 풍부한 민족 음악 문화를 창조하였다. 그것은 예술 표현의 중화, 소박함, 중용, 함축, 공허함을 중시한다. 오음계를 위주로 하다. 서양 전통 예술이 입체감에 치중하는 것과는 달리, 그것은 선 형식의 표현에 더 중점을 둔다. 20 세기 이래 서구 음악이 대거 들어오면서 이데올로기 분야의' 유럽화론' 과 국민들이 민족 음악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가 부족함에 따라 중국의 민족 음악은 점차 간과되고 있다. 민국 시대에 상해는 많은 우수한 중국 대중음악을 만들어 냈다. 건국 후 민족 음악은 크게 발굴되고 연구되어 한때' 중국 음악학원' 을 설립하고 싶었다.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민족음악은 항구대 대중음악의 충격과 도전을 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음악가들이

질문 6: 최고의 국가는 무엇입니까? 0 1. 달 위

02. 연못 달빛

03. 가장 눈부신 민족풍

04. 자연의 전설

05. 저는 초원에서 왔습니다.

06. 사막의 사랑

07. 자유롭게 날다

08. 나는 초원과 약속이 있다.

질문 7: 중국 민족 음악의 유형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민족 음악은 민가, 민족 가무 음악, 민족 기악, 민족 랩 음악, 민족 단극 음악으로 나뉜다.

우선, 음악의 구성으로 볼 때, 중국 음악은 오음 음악을 기초로 한다. 오음조식은 궁전, 상, 각, 서명, 깃털 5 음으로 구성된 조식으로, 현재 악보법의' 1, 2, 3, 5, 6' 과 비슷하다. 민족 음악 중의 6 음, 7 음은 오음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둘째, 음악 표현 형식에서 중국 음악은 음악의 수평발전, 즉 멜로디의 표현에 치중하고 있다. 중국의 서예, 회화 등 예술과 마찬가지로, 예술 풍격에서 중국 음악은 멜로디의 정취를 중시하고, 형산신산을 강조한다. 전통 중국의 음악 작품은 종종 단일 멜로디 형식으로 진행되며 화성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셋째, 중국 전통 음악은 춤과 시와 같은 자매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에는 음악이 일반적으로 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예를 들어 고대의 6 대 악무, 당대의 가무 대곡, 당송 이후에 등장한 희곡 음악은 모두 악무의 결합을 구현했다. 고대 시는 일반적으로 시, 단어, 노래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처음에는 노래를 부르는 데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시의 기능이 분화되었다. 현대 음악의 관점에서 볼 때, 노래의 가사는 대부분 운을 맞추고, 좋은 가사도 좋은 시입니다.

질문 8: 민족 음악의 기본 특징 우선, 음악의 구성으로 볼 때 중국 음악은 오음 음악을 기초로 한다. 오음식이란 궁전, 상, 각, 서명, 깃털 5 음으로 구성된 조식으로, 기보법의 1, 2, 3, 5, 6 과 비슷하다. 민족 음악 중의 6 음, 7 음은 오음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중국 전통음악은 일반적으로 민가' 재스민',' 흐르는 물',' 양 다섯 형제',' 기악',' 춘강 화월밤',' 매화삼환' 등 5 음계로 쓰여졌다. 과거에 사람들은 잘못 부른 사람을' 5 음계' 라고 불렀는데, 여기서 5 음계는 5 음계 형식 중 이 5 음을 가리킨다. 둘째, 음악 표현 형식에서 중국 음악은 음악의 측면 발전, 즉 멜로디의 표현에 치중하고 있다. 중국의 서예, 회화 등 예술과 마찬가지로, 예술 풍격에서 중국 음악은 멜로디의 정취를 중시하고, 형산신산을 강조한다. 전통 중국의 음악 작품은 종종 단일 멜로디 형식으로 진행되며 화성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 10 대 명곡은 기본적으로 어떤 악기의 독주곡입니다. 합주음악은 일반적으로 궁정식, 종교식, 영신대회 등 대형 행사에 사용되며 서양이 화음을 강조하는 음악과는 크게 다르다. 셋째, 중국 전통 음악은 춤과 시와 같은 자매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에 음악은 일반적으로 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예를 들면 고대의' 육조 악무', 당대의 가무, 당송 이후에 나타난 희곡 음악은 모두 음악과 춤의 결합을 구현했다. 고시는 일반적으로 시 단어 노래 세 종류로 나뉜다. 처음에는 모두 노래를 부르는 데 사용되었는데, 나중에는 시의 기능이 분화되었다. 현대 음악의 관점에서 볼 때, 노래의 가사는 대부분 운을 맞추고, 좋은 가사도 좋은 시입니다. 게다가, 중국의 민족 성악 예술은 창법에서도 특색이 있다. 우리는 보통 중국 국민들이 수천 년 동안의 음악 실천에서 창조한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중국 국민의 감상 습관에 부합하는 이런 창법을' 민족 창법' 이라고 부른다. 민족 창법의 특징은 목소리의 밝고 달콤하며, 언어의 생동감과 감정의 순순함을 강조하고, 선의 둥글고 또렷한 글자를 강조하며, 숨결의 운용을 강조하고, 진성창법을 중시하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성악 종사자들은 우리나라 전통 창법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미성창법의 특징을 차용하고 흡수하여 민족 창법이 더욱 과학적이고 생명력을 갖게 하였다. 중국의 희곡 창법도 일종의 민족 창법이며, 또한 매우 특색 있는 창법이다. 중국의 희곡은 종류가 다양하고, 희곡마다 다른 창법이 있는데, 그중 경극이 가장 대표적이다. 경극에서는 창법도 창법이라고 한다. 경극 중의 생, 단, 정, 미, 못생긴 다섯 가지 캐릭터는 각각 노래 곡조가 있고,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진실과 거짓을 겸비하고, 방법이 정교하며, 세계 각 특유의 창법이다. 현대 민족 창법의 많은 정수는 모두 중국의 희곡 창법에서 비롯된다.

질문 9: 중국 각 민족의 전통음악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그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정의됩니까?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전통 음악에는 풍부한 심미적 특성이 담겨 있으며, 특정 음악 사상 특성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음악 이데올로기의 결정체이다. 한 나라와 민족의 사고 습관은 그 심미의식의 형성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늘날의 중국 음악에는 풍부한 역사적 자원뿐만 아니라 풍부한 민간 전통 자원도 있다. 이 자원들은 살아있는 전통으로 중국과 외국 학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중국 전통 음악 이론에 따르면 중국의 민족 음악은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악

중국의 기악은 독주와 합주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독주곡은 다시 활현, 탄환, 드라이어, 타악기 등 범주로 나뉜다.

마찬가지로 합주음악은 현악소악, 죽악, 관악, 드럼, 타악기로 더 나눌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합주 음악은 중국 전통 음악의 정수를 구성한다.

지방 희곡 음악

중국에는 300 여 종의 지방 연극이 있다. 이 오페라들은 음악에 따라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피황강; (2) bangzi 오페라: (3) Kunqu 노래; (4) 고강. 경극은 가죽 황강에 속한다.

민가

민요는 각종 민간 음악의 기초이다. 중국에서는 폭이 넓고 인구가 많기 때문에 각지에 다채로운 민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중국 민요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민요; (2) 미성년자; (3) 노동 노래.

댄스 음악

중국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민간 무용이 많다. 그 중 (1) 모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2) 허리 드럼; (3) 드라이 보트 운영; (4) 랜턴; (5) 차를 따다. 잠깐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