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심층여행, 일본 전통문화 탐구 - 도자기

일본 심층여행, 일본 전통문화 탐구 - 도자기

일본 도자기의 역사는 약 16,500년 전 지금의 아오모리현에 등장해 역사상 조몬토기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일본 도자기는 도자기, 도자기, 토기, 석기의 4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는 것입니다.

조몬 시대는 일본의 역사를 검증할 수 있는 시작점입니다. 즉, 도자기의 발전은 일본 전체 역사와 함께합니다.

일본은 조몬시대부터 오랜 토기시대를 경험했다. 5세기 한국에서 고온 소성을 요구하는 수에야키가 도입되고, 7세기 당나라에서 유약 기술이 점진적으로 침투하면서 '로쿠코 가마'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헤이안 시대 후기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6대 고대 가마'에는 세토 도자기, 도코나메 도자기, 시가라키 도자기, 에치젠 도자기, 탄바 도자기, 비젠 도자기가 있는데, 일본 역사를 좋아하거나 일본 전쟁 놀이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거나 적다고 생각합니다. 상태 게임에 대해 들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와 아즈치 모모야마 시대에는 '차국'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도자기의 발전도 새로운 차원으로 올라갔습니다. 당시의 유명한 차 세트가 오늘날까지 많이 전해졌습니다.

분로쿠 게이초 전투 이후 많은 조선인 도자기 장인들이 일본으로 돌아와 서일본 전역에 가마 작업장을 열었고 이로 인해 일본 도자기의 생산성과 기술력이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17세기 초, '도자기의 조상'으로 알려진 이선평(Li Shenping)은 히젠 아리타(Hizen Arita)에서 일본 최초의 진정한 도자기인 '아리타 도자기'를 굽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도자기와 도자기의 차이점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간단히 말하면 도자기의 주재료는 '흙'이고 도자기의 원료는 '돌'이며 도자기의 두드리는 소리는 매우 둔하고 도자기의 질감은 더 선명합니다. 도자기는 따뜻하고, 도자기는 투명하다. 광도가 높다...

일본의 도자기 기술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어 리선핑의 공헌이 적지 않다. 그래서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북한을 공격해 도주를 일본에 가져온 것이 가장 큰 이득이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고, 그 전투를 '도자기 전쟁'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선평은 도자기 제조법을 구타니, 세토, 교토, 도베, 아이즈혼고, 심지어 일본 전역으로 전파했다.

그래서 오늘날까지도 니시마츠우라군 아리타초에는 이삼페이를 기념하는 도야마 신사가 있습니다.

당시 아리타야키에는 붉은 화구와 금유약을 사용한 "가키에몬 양식", "금고장" 등의 그림이 그려진 도자기가 등장하여 "이마리 도자기"라고 불리며 유럽으로 수출되어 유럽의 왕자와 귀족이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메이지 유신 후기에는 야나기 무네쓰가 이끄는 '민예운동'이 일본 도자기 공예를 대중에게 더욱 널리 알렸으며, 점점 더 다채로운 도자기 공예가 일본 전역에 피어나게 되었습니다.

너무 많이 말하니까 몇몇 친구들은 "나는 이미 다양한 일본 도자기에 대해 들어봤지만, 다양한 "소성" 도자기들 사이의 차이점을 정말 구분할 수 없나요?라고 묻습니다.

그럼 일본의 대표적인 유명 도자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도치기현 마시코야키는 관동지방을 대표하는 명도자기 중 하나이다.

마시코의 토양은 철과 모래 가스가 풍부하고 입자가 거칠지만 매우 부드럽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내열성이 낮기 때문에 완제품은 일반적으로 더 두껍습니다.

쇼와 초기 민의 운동 덕분에 마스코는 '아무도 거부하지 않는다'는 태도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수많은 창작자들을 매료시켰다. 따라서 마시코야키는 다양한 형태를 갖고 있으며 활력이 넘칩니다.

가사마야키는 이바라키현 가사마시 주변에서 생산되며 간토에서 가장 오래된 가마이기도 합니다.

카사마 점토는 점성이 높고 만들기 쉽기 때문에 생산되는 도자기는 비교적 튼튼하고 단단합니다.

시가라키 도자기의 영향을 받았지만 주로 생활용품을 취급하지만, 그 지역의 자유로운 기후 덕분에 가사마 도자기는 현대적인 풍미가 가득합니다.

이 때문에 카사마야키는 “특성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누군가가 평한 적이 있다.

이시카와현 남부에서 생산되는 구타니야키는 밝은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채색자기라고 하면 일본인의 마음 속에는 구타니야키만이 아리타야키와 비교될 수 ​​있습니다.

구타니야키의 특징은 일본 유화처럼 풍부한 붓 터치입니다. 원료로 사용되는 도석은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완성된 제품은 푸른빛을 띠는 흰색을 띠며 회화에 매우 적합합니다.

아직도 구타니야키를 계승하고 있는 젊은 세대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고급스럽고 화려한 식기를 선택하고 싶다면 구타니야키가 빠질 수 없습니다.

세토야키와 같은 유래를 갖고 기후현의 풍습을 접목한 미노야키는 일본 도자기 생산량의 약 절반을 차지한다.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미노야키의 스타일도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리베 야키", "세토 블랙 야키", "옐로우 세토 야키", "시노 야키"등이 모두 대표작입니다.

미노야키는 다양한 기술과 미세한 무기 및 무독성 유약을 사용합니다. 소성 가마 온도는 일반적인 700~800℃가 아닌 1240~1260℃에 이릅니다.

그리고 그 독특한 특징과 세련된 스타일로 인해 국가전통공예품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서일본이 도자기를 "가라츠 모노"라고 부르는 것처럼 동일본은 도자기를 "세토 모노"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아이치현에 뿌리를 둔 세토야키는 일본을 대표하는 고대 가마 중 하나로, 도자기 기술은 중국에서 계승되었습니다.

1,00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세토 도자기는 수많은 변화와 개혁을 거쳐 오늘날에는 그 종류와 스타일이 매우 풍부합니다.

고급 제품이든 생활 필수품이든, 어떤 스타일이나 스타일의 도자기를 찾고 있든 세토야키는 항상 당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가라키 도자기도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가마 중 하나에서 생산됩니다. 토양의 질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시가라키 도자기의 특성은 매우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소성하는 동안 떨어져서 녹은 후 용기 표면에 부착된 재에 의해 형성된 천연 유약이나 표면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붉은 반점 등이 있습니다. 도자기의 표면.

이 때문에 시가라키는 '흙과 불의 만남의 아름다움'으로 불린다.

또한 강도가 매우 높아 식기류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우산 꽂이, 화분 등으로 만드는 경우도 많다.

고대 가마에서 탄생한 또 하나의 상품, 오카야마현의 비젠야키.

비젠야키 흙은 내열성이 뛰어나다고 하며, 비젠야키 조각은 보통 2주 동안 천천히 구워야 형태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젠야키는 매우 단단하고 굽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색상과 무늬가 형성되어 매우 거칠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비젠야키는 내부에 미세한 기공이 있어 통기성이 뛰어나 꽃그릇으로 매우 적합합니다.

맥주를 주사할 때 사용하면 거품이 아주 곱게 나올 정도라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마리 도자기'라고도 불리는 아리타 도자기는 외국인도 알 정도로 유명합니다.

앞서 아리타 도자기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지만, 최초의 아리타 도자기가 실제로 청화백자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매우 모방적이기도 하다.

지금 우리가 보는 에이로 아리타 야키가 해외에서 유명해진 것은 리셴핑이 만든 이후였습니다.

이제 가치가 두 배로 오른 아리타 도자기는 고급 호텔에서만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이 뛰어난 도자기를 찾으신다면 아리타 도자기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오늘 샤오허는 모두를 데리고 일본 전통 도자기 공예를 둘러보았습니다. 물론 다른 전통문화와 마찬가지로 중국의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많이 받았지만, 결국 자신만의 장르를 발전시켰다.

다음 번에는 Xiaohe가 모두를 데리고 가부키를 '보게' 할 것입니다.

"클라우드 관광"을 신나게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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