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식
장식
일부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주마와 튀김 과일 등을 자주 먹는다. 주마는 티베트어로 칭장고원의 야생식물인 고사리로, 인삼과라고 불리며 땅콩처럼 가지각색이다. 현지 봄과 가을은 모두 채굴할 수 있으며, 늘 티베트 명채의 원료로 쓰인다. 튀긴 과일은 밀가루에 설탕을 넣고 동그랗거나 긴 막대로 반죽하여 버터 냄비에 튀겨 만든 파스타의 일종이다. 그들은 또한 밀기울을 제거한 밀과 보리뿐만 아니라 쇠고기와 소 뼈로 만든 죽도 즐겨 먹는다. 청해와 간쑤에 사는 티베트족들도 부침개와 끓인 물로 만든' 휘핑' 을 먹는다. "푸시" 는 티베트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바삭한 기름, 흑설탕, 크림으로 만들어졌으며 큰 크림 알처럼 보입니다. 청해의 티베트인들은 티베트인들이' 특' 이라고 부르는 기름떡을 자주 먹는다. 물기름떡을 만들 때 큰 그릇으로 밀가루를 반죽하여 끓는 냄비에 넣고 익으면 꺼내서 바삭하게 먹는다. 하곡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큰 떡을 만드는 습관이 있다. 보통 가장 작은 것은 2.5kg 이상이고, 가장 큰 것은100kg 에 달하며, 친구나 장거리 여행을 선물하는 선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남 디칭 티베트족, 찐 감자, 밀면, 찐빵을 먹어요.
예전에는 티베트족들이 야채를 거의 먹지 않았고, 부식은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돼지고기였다. 티베트인들은 소와 양고기를 먹으며 신선함을 중시한다. 소와 양고기를 도살한 후, 그들은 즉시 큰 덩어리의 고기와 피를 냄비에 넣고, 맹불로 삶아 끓인 후 꺼내어 신선한 향이 가장 좋다.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때 젓가락을 쓰지 않고 큰 고기 덩어리를 접시에 넣고 칼로 자른다. 소와 양의 피와 소와 양의 다진 고기를 섞어 소와 양의 소장을 부어 혈장을 만든다. 쓰촨, 운남 등지의 티베트인들은 돼지고기로 돼지지방을 만들어 보존하기 쉽다. 돼지살찌를 만들 때 돼지머리, 족발을 제거하고, 돼지뼈를 제거한다. 쓰촨 티베트인들도 살코기를 썰어 후춧가루, 장뇌팬으로 바르고 소금을 뿌려 네모난 모양으로 꿰매고 말려야 한다. 돼지가 함께 놓인 후, 운남 티베트민들은' 비파 고기' 라는 무거운 석판을 더 넣어야 한다. 먹을 때 동그라미로 썰고 쪄서 칼로 썰어 주세요. 그 색은 왁스로 노랗고 향기롭고 느끼하지 않다.
고기는 보통 마른 방법으로 저장한다. 보통 입동 후 도살한 소와 양고기는 잠시 먹을 수 없을 때 덩어리로 썰어 통풍처에 걸어 말린다. 겨울에 말린 고기를 만들면 방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기 속의 피를 동결시켜 건육의 신선한 빛깔과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운남 티베트족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 가장 흔한 것은 소와 양젖에서 추출한 버터이다. 식사에서 사용하는 버터 외에도 바삭한 기름차를 만드는 데도 널리 쓰인다. 요구르트, 치즈, 젖덩어리, 젖찌꺼기도 흔히 볼 수 있는 유제품으로 간식이나 다른 음식으로 먹습니다. 티베트족 중 남녀노소는 우유를 마시는 것 외에 바삭한 기름차를 필수 음료로 여긴다. 바삭한 기름차와 밀크티는 모두 복차로 만든 것이다. 푸티슈에는 비타민과 테오필린이 함유되어 있어 야채를 적게 먹어서 생긴 비타민 결핍을 보충해 소화를 돕는다.
티베트인들은 보편적으로 보리주를 즐겨 마신다. 특히 명절이나 경사스러운 날에. 티베트식 취사로가 스스로 체계를 갖추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바삭한 기름차 통과 밀크티 주전자가 있다. 대부분의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마른 소똥을 연료로, 쇠정으로 난로를 만든다. 운남 티베트식 다기, 술도구, 식기는 모두 구리로 만든 것이다. 다른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나무 그릇으로 빨강, 노랑, 오렌지의 세 가지 색깔의 물감으로 색칠하는 것을 좋아한다. 비교적 정교한 것은 그릇에 은을 싸는 것이다. 목축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정제된 장칼을 휴대해야 하는데, 주로 음식을 자르고, 양을 도살하고, 껍질을 벗기고, 커튼을 자르는 데 쓰인다. 장도의 제작은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정교하다.
티베트족은 보편적으로 티베트 불교, 즉 라마교를 믿는다. 과거의 많은 전통 명절은 모두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티베트족 사람들의 가장 큰 전통 명절은 매년 장력 정월 초일의 장력이다. 티베트력년 동안 우리는 보통 12 월부터 설맞이 상품을 준비하고 구매하기 시작했고, 집집마다 바삭한 튀김 과일을 사용했다. 티베트 역년에는 귀 모양의' 고과', 긴 모양의' 샤나', 동그란' 블루' 와 같은 여러 가지 튀김 과일이 있었다. 또한 유색 바삭한 기름으로 양머리를 구겨서 직사각형 곡물 통을 만들어야 한다. 통 속에는 바삭한 기름, 닭관화, 바삭한 기름으로 만든 컬러풀한 꽃들이 들어 있는 바삭한 기름이 들어 있다.,,,,,,,,,,,,,,,,,,,,, 。
섣달 그믐날 밤, 새위를 청소하고 석회가루로 대문에' 만' 의 부호를 그려 축하와 상서로움을 표했다. Yunnan >> 의 티베트인
티베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티베트인들은 하루에 세 끼를 먹지만, 농번함이나 노동 강도가 높을 때는 하루에 4, 5, 6 끼를 먹는 습관이 있다. 티베트인들은 대부분 츠바를 주식으로 하여 보리를 볶아 가는 가루로 만들었다. 특히 목축지에서는 지바를 제외한 다른 식품은 거의 먹지 않는다. 츠바를 먹을 때 진한 차나 밀크티, 바삭한 기름, 크림 찌꺼기, 설탕 등을 섞는다. 츠바는 저장, 운반 및 먹기에 편리하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언제든지 양가죽 주머니가 있는 사람을 볼 수 있어 배고프면 먹을 수 있어요.
예전에는 티베트족들이 야채를 거의 먹지 않았고, 부식은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돼지고기였다. 티베트인들은 소와 양고기를 먹으며 신선함을 중시한다.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때 젓가락을 쓰지 않고 큰 고기 덩어리를 접시에 넣고 칼로 자른다. 소와 양의 피에 다진 소와 양고기를 넣고 소와 양의 소장을 부어 혈장을 만든다. 고기는 보통 마른 방법으로 저장한다. 보통 입동 후 도살한 소와 양고기는 잠시 먹을 수 없을 때 덩어리로 썰어 통풍처에 걸어 말린다. 겨울에 말린 고기를 만들면 방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기 속의 피를 동결시켜 건육의 신선한 빛깔과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가장 흔한 것은 소와 양젖에서 추출한 버터이다. 식사에서 사용하는 버터 외에도 바삭한 기름차를 만드는 데도 널리 쓰인다. 요구르트, 치즈, 응어리와 크림 찌꺼기도 흔히 볼 수 있는 유제품이다.
티베트인들은 보편적으로 보리주를 즐겨 마신다. 특히 명절이나 경사스러운 날에. 티베트식 취사로가 스스로 체계를 갖추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바삭한 기름차 통과 밀크티 주전자가 있다. 대부분의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마른 소똥을 연료로, 쇠정으로 난로를 만든다. 운남 티베트식 다기, 술도구, 식기는 모두 구리로 만든 것이다. 다른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나무 그릇으로 빨강, 노랑, 오렌지의 세 가지 색깔의 물감으로 색칠하는 것을 좋아한다. 비교적 정교한 것은 그릇에 은을 싸는 것이다. 목축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정제된 장칼을 휴대해야 하는데, 주로 음식을 자르고, 양을 도살하고, 껍질을 벗기고, 커튼을 자르는 데 쓰인다. 장도의 제작은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정교하다.
전형적인 음식: 츠바, 청양주, 바삭한 기름차 외에도 주마밥, 전통 티베트족 연회식품과 같은 전형적인 티베트 음식들이 주마, 쌀, 버터로 조리되어 있습니다. 혈장은 티베트 전통 요리로 소 (양) 피를 주요 원료로 만들었다. 치즈는 발효된 우유와 양젖으로 만든 전통 티베트 요리이다.
야콘, 송이버섯, 동충하초, 천마, Fritillaria, 호두, 고구마 건조, 검은 목이버섯, 술 취한 배, 인삼과, 야크, 소와 양고기, 붉은 소금, 보리볶음, 바람 말린 고기, 폐 불기, 생육장
장식문화
장식은 * * * 와 광대한 장식의 총칭이다. 구체적으로, * * * * 로 대표되는 장식의 총칭이어야 한다.
티베트 음식 문화의 발전사
6 세기에 장식의 요리 기술이 처음으로 크게 달라졌다. 토번과 중원, 중앙아시아 각국의 무역 왕래로 대량의 요리 재료와 기술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때 사람들은 먹고 먹이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다. 부식, 즉 음식, 축유, 채소, 과일 등 다양한 요리 원료가 있습니다. 수유, "약식 동원", "약식 동원". 이는 당시 * * * 의학사업도 식보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4 대 의전은 사람들에게 * * * 요리 재료의 풍부한 자원을 보여 주며, 의학 이론상 식생활과 관련된 수천 가지의 원생 식물, 동물, 미네랄의 정제 약리작용을 설명했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사람들에게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무엇을 먹지 말아야 하는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다. 둘째, 중서부 고아한 음식 문화의 진입은 점차 * * * 약식의 출현으로 이어져 * * * 약식 요리 이론의 기초를 다졌다.
* * * 티베트식 요리의 두 번째 발전 단계는 18 세기, 즉 청나라 광서년. 청대의 연회석은 정점에 이르렀고, 종류가 다양하고, 규모가 크고, 요리가 풍부하고, 조리가 정교하여 표현하기 어렵다. 당시 가장 술자리였던' 만한전석' 이 있었다. 나중에 경제문화의 교류와 소장관 티베트민의 왕래에 따라 내지의 음식문화도 유유히 전해졌다. 당시 티베트인들은' 만한전석' 을' 가류경기 결결'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18 도의 중식을 의미했다. 당시 * * *, 강지, 히카차 등 장구 중요 도시의 거리에서 각종 채소 과과, 주방 용품, 그릇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비교적 간단한 요리 기술도 민간으로 전해져 * * * 요리 기술의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이 기간 * * * 음식, 오락, 여행, 놀이가 일체인 음식문화가 상류층 귀족 가정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특정 정치, 경제, 종교, 문화, 지리, 교통, 정보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중원 지역의 산해진미, 서구에서 남아시아, 북아시아,
* * * 티베트 요리의 세 번째 발전 단계는 1980 년대였다. 개혁개방 정책의 추진으로 * * * 의 관광열로 * * * 의 외식요리업계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무엇을 먹고, 어떻게 하고, 어떻게 먹는가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문제에서 단순에서 복잡까지, 거칠기에서 섬세까지, 저급에서 고급까지 발전하기 시작한다. 새로운 원료는 끊임없이 보충되고, 요리사의 지위가 높아지고, 요리 기술이 끊임없이 교류되고, 심지어 전문 요리 전문 저서까지 등장한다. 차인군이 쓴 장식요리서, 청해인민출판사가 출판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사전' 과 * * * * * * * * * * * 요리사 차인군이 쓴 장식요리서는 천천히 요리의 새로운 장을 열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장식의 네 가지 맛
장식은 많지 않습니다. 요리든 파이든 각지의 요리 스타일은 다릅니다. 장식을 자세히 연구하면 아리, 나곡으로 대표되는 창족 음식의 네 가지 맛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 * *, 시가체, 산남으로 대표되는 위장식은 * * * 요리라고도 합니다. 임지, 머틀, 자목으로 대표되는 채영; 역대 황실과 정부 요리를 대표하는 궁정 요리는 200 여 가지다.
강채는 고산 목축 지역의 음식을 가리키며 고원 목축 지역의 풍미이다. 그 요리는 맛이 독특하고, 재료가 단일하며, 여선, 담백함, 신선함, 신, 향이 있다. 높은 산의 추운 기후에 적응하고 적응하는 작용이 있다. 주요 원료는 치즈, 발굽, 요구르트, 바삭한 기름이다.
위장식은 * * * *, 산남, 시가 등의 지역에서 사용하는 음식을 말합니다. 주로 농가나 반농반목지에서는 낙농, 소, 양고기 외에 각종 농작물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육류는 양념이 신선하고 짜며 싱거운 것이 알맞다. 만드는 방법도 풍부해서 삶고, 튀기고, 태우고, 답답하고, 튀기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예: 무 쇠고기 스튜, 양고기 잡는 등. 그곳은 레이첼 (우유두부) 과 생쇠고기 소스로 유명하다.
채영은 티베트 남동부 저지대 지역의 음식을 말한다. 높은 산으로 만든 ... >>
티베트족 특색 식품은 설련, 송이버섯, 동충하초, 천마, 모모, 호두, 고구마 건조, 검은 목이버섯, 술 취한 배, 인삼과, 야크, 소와 양고기, 붉은 소금, 보리볶음, 바람 말린 고기, 폐 불기, 생쇠고기 소스
티베트족 식습관 소개. 대부분의 티베트인들은 하루에 세 끼를 먹지만, 농번함이나 노동 강도가 클 때는 하루 4, 5, 6 끼의 습관이 있다. 티베트인들은 대부분 츠바를 주식으로 하여 보리를 볶아 가는 가루로 만들었다. 특히 목축지에서는 지바를 제외한 다른 식품은 거의 먹지 않는다. 츠바를 먹을 때 진한 차나 밀크티, 바삭한 기름, 크림 찌꺼기, 설탕 등을 섞는다. 츠바는 저장, 운반 및 먹기에 편리하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양가죽 주머니가 있는 사람은 배가 고파서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 예전에는 티베트족들이 야채를 거의 먹지 않았고, 부식은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돼지고기였다. 티베트인들은 소와 양고기를 먹으며 신선함을 중시한다. 소와 양고기를 도살한 후, 그들은 즉시 큰 덩어리의 고기와 피를 냄비에 넣고, 맹불로 삶아 끓인 후 꺼내어 신선한 향이 가장 좋다.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때 젓가락을 쓰지 않고 큰 고기 덩어리를 접시에 넣고 칼로 자른다. 소와 양의 피와 소와 양의 다진 고기를 섞어 소와 양의 소장을 부어 혈장을 만든다. 쓰촨, 운남 등지의 티베트인들은 돼지고기로 돼지지방을 만들어 보존하기 쉽다. 고기는 보통 마른 방법으로 저장한다. 보통 입동 후 도살한 소와 양고기는 잠시 먹을 수 없을 때 덩어리로 썰어 통풍처에 걸어 말린다. 겨울에 말린 고기를 만들면 방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기 속의 피를 동결시켜 건육의 신선한 빛깔과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티베트 꽃 축제의 주요 음식은 무엇입니까? 티베트족은 중국에 거주하는 티베트어 위주의 민족으로 주로 * * * 자치구와 청해, 간쑤, 쓰촨, 운남 등에 거주하고 있다. 중국 인구는 약 54 1 000 명 (2000 년) 으로 주로 축산업에 종사하며 농업에도 종사한다. 네팔, 파키스탄, 인도, 부탄 등 국가의 티베트족도 있다. 티베트인들은' bod-pa' 라고 자칭했고, 중국어명' 티베트어' 는 티베트어' 후장' 에서 유래했고,' gtsang' 이라는 이름의 원래 의도는' 야루장부강을 통과하는 야루장부강' 일 수 있다. 민족 명절' 전산회' 는 티베트족 전통 명절로, 일명 목불절, 산신절이라고도 한다. 간지, 아바 티베트 지역에서 유행하다. 매년 음력 4 월 8 일, 구룡수야가 목욕을 하기 때문에 Mufo 절이라고도 불린다. 매년 이 날 간지장구의 먼 곳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민족 의상을 입고 환락곡산, 접다강변에 모였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복을 기원하며 종이돈을 태웠다. 그런 다음 산으로 돌아가 신을 모시고 그들의 가호를 빌었다. 산을 넘어간 후 우리는 텐트를 치고 소풍을 가서 소장극을 보았다. 산가를 부르고, 솥장춤과 현춤을 추고, 기수도 경마와 양궁 경기가 있다. 이 기간 동안 물자 교환 행사와 기타 문화 스포츠 행사도 열린다. 화절 화절은 위보 남평현의 티베트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이틀간 열린다. 전설은 오래 전, 위보 원격 계곡입니다. 사람들은 채집과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나뭇잎과 수피로 옷을 만든다. 어느 날 연지라는 소녀가 먼 곳에서 왔다. 그녀는 아름답고 착하고 똑똑하다. 그녀는 현지인들에게 농사를 짓고, 천을 짜고, 옷을 꿰매고, 백합을 따서 사람을 대한다. 1 년, 5 월 5 일, 연지는 산에 올라가 꽃을 따다가 니켈 바람에 벼랑에 휘말려 죽었다. 사람들은 매우 슬퍼서, 그들은 이 날 산에 올라가 꽃을 꺾어 그녀를 기념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채화절이 형성되었다. 황장력 새해는 티베트족 국민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그들은 옷을 입고 서로 세배를 하고 절에 가서 기도를 해야 한다. 정월 대보름에 각 큰 사원들이 의식을 거행한다. 밤에는 각 사원마다 바삭한 등불을 켰다. 청해의 탈사와 대소사에서 라마가 바삭한 기름으로 만든 바삭한 조각품은 밝은 색채, 정교한 조각품, 원근으로 유명하다. 4 월 15 일 각지에서 종교행사가 열리고 석가모니성불, 문성공주가 도착한 것을 기념한다고 전해진다. 7 월에는 곡물 풍작이 눈앞에 다가왔고, 농민들은 두루마리를 가지고 들판을 왔다갔다했다. 이를 곽왕절이라고 부르며 그해 풍작과 장력새해를 기원했다. 티베트인들은 새해를' Lotha' 라고 부른다. 고대 장력에서 밀 성숙이나 밀 수확은 1 년의 시작이었다. 특히 여름과 가을의 두 계절이다.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100 년 이전에 티베트인들은 달의 손익에 따라 일, 월, 년을 계산하는 달력을 가지고 있었다. 서기 7 세기에 문성과 금성의 두 공주는 장내에 들어가 결혼하여 대륙의 역법을 가져왔다. 이후 티베트족 고력은 한족 역법, 인도역법과 결합해 원대에 독특한 천간지 5 행 역법을 형성했다. 약 13 세기에 원나라의 사갈 왕조는 장력의 1 월 1 일을 새해의 시작으로 정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해 왔다. 티베트족의 명절은 매우 많은데, 그중에서도 티베트력 새해가 가장 성대하고 민족적 의의가 있다. 티베트력 새해는 한족의 설날과 맞먹는 1 년 중 가장 큰 명절이다. 티베트력 12 월 중순부터 사람들은 새해를 위해 먹고 입고 쓸 명절 용품을 준비했다. 수천수만의 농목민들이 * * * 도시로 몰려들어 각종 설맞이 상품을 구매하다. 1 년 중 가장 바쁜 계절이다. * * * 민족의 새해는 티베트력 12 월 29 일에 시작된다. 저녁에는 집집마다 모여' 고투' (반죽죽) 를 먹고 새해를 맞아 핑안 행복을 누려야 한다. 웃음소리에 아홉 개의' 고례' 를 먹었고, 한 가족은 불을 들고 폭죽을 터뜨리며' 나와라' 고 외쳤다. 그들은 사거리로 가서 내년에 행운을 빌었다. 티베트력 섣달 그믐 날은 매우 바쁜 날이다. 이날 집 청소와 개인위생 외에 집집마다 지바, 밀볶음, 인삼과 같은 음식을 혼합해서' 주수마치' 라는 나무통에 넣고 보리이삭과 버터 조각 색판을 꽂아야 했다. 그런 다음 말 제나라, "게시" (튀긴 과일), 보리 와인, 양 머리, 과일, 차, 버터, 소금 등을 놓습니다. 정청 장롱에 대문 앞에 츠바 혹은 백분으로 8 폭의 길상도를 그려 새해에는 농작물이 풍작하고 인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티베트력 첫날 새벽에 상서로운' 철가' 랩을 맞았다. 티베트인 대회는 음력 설날에' 물 경연 대회' 를 열었는데, 집집마다 젊은이 한 명을 강변, 우물, 수돗물 옆에 보내 첫 침을 뺏었다. 티베트족 전통에 따르면, 티베트력 첫날 누가 먼저 첫 번째 물통을 빼앗은 것은' 금수' 이고, 두 번째 물통은 ... >> 입니다.
티베트 의류 및식이 요법의 특성;
보리, 바삭한 기름차, 보리주로 만든 지바는 농목민의 주요 식품이다. 츠바는 보리나 완두콩으로 갈아서 만든 볶음면이다. 츠바는 바삭한 기름차나 보리주를 섞어 손으로 작은 공으로 구겨 먹는다. 바삭한 기름차는 벽돌차의 찻잎을 긴 1 미터의 긴 나무통에 붓고 소금과 바삭한 기름을 넣고 장축으로 위아래로 부딪쳐 다양한 성분을 골고루 섞은 것이다. 티베트족 동포들은 차라리 3 월에 고기가 없을지언정, 하루 바삭한 기름차는 안 된다. 보리주는 현지 보리로 양조한 저급 와인으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음식은 주로 육류와 유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말린 소와 양고기를 즐겨 먹는다.
의류 특징:
티베트 남녀의 의상은 모두 온전하다. 지역마다 복장이 다릅니다. 소매 길이, 허리 너비, 가슴이 큰 것이 특징이다. 여자는 겨울에 긴팔 가운을 입고 여름에는 민소매 가운을 입고, 안에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셔츠가 있고, 허리 앞에는 가지각색의 앞치마가 있다. 티베트족 동포들은 특히 하닷을 좋아해서 가장 소중한 선물로 여긴다. 하닷은 일반적으로 너비가 약 20 ~ 30 센티미터이고 길이가 1 ~ 2 미터인 하얀 직물이다. 그것은 니트 원사나 실크로 만든 것이다.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먼 곳에서 온 손님이 있을 때마다, 어른을 방문하거나 먼 길을 갈 때마다 하닷을 바쳐 경의를 표해야 한다.
티베트족은 * * *, 쓰촨, 청해, 간쑤, 운남 등지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의상은 화려하고 다채롭고 남성복은 호방하다. 여성의 옷차림은 우아하고 독특하며, 특히 보석옥석을 액세서리로 삼아 고원 여성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티베트인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고 어떤 음료를 좋아합니까? 유목민들이 초원에서 방목하는 집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티베트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은 츠바이고, 즐겨 마시는 차는 바삭한 기름차이다. 방목할 때의 집을 펠트 방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