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를 숭배하는 길에서 Dong Qichang은 자신의 길을 가졌습니다.

고대를 숭배하는 길에서 Dong Qichang은 자신의 길을 가졌습니다.

명대 동기창 서산 설경 컬렉션, 상하이 박물관

동기창의 초기 화풍은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묘사로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 그의 작품에서 우리가 더 많이 보는 것은 복잡성을 단순함으로 줄이고 사물을 구별할 수 없는 물질적 이미지로 최대한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물질적 이미지는 자연계를 관찰하여 얻은 것이 아니라 회화사의 초기 양식에 기초를 두고 있다. 간단히 말하면, 동치창은 어려서부터 대수장상인 항원변의 집에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었고 수많은 명화의 모조품을 관람할 수 있었으며, 이후 여러 차례 궁중의 관리로 일하기도 했다. 그의 지위를 이용하여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행운을 얻었고, 여러 곳에 남겨진 많은 예술품을 얻었으며, 말년에 그는 부유한 수집가가 되었습니다. 주인. 동기창은 이 그림들에 나타난 기본 양식 구조, 토석, 산, 바위, 나무, 집, 시내 등을 하나씩 추출하고 이를 자신의 재통합, 선별, 분석, 해석을 통해 재창조한 후, 나는 그 자신만의 재료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그 다음에는 '동기창식' 표현 기법과 묘사 방법을 사용하여 위의 내용을 패턴화하고 추상화하여 그림의 형태로 내 작품에 가져와서 나의 작품이 된다. 진정한 의미에서 새로운 스타일을 소유하십시오.

명나라 동기창은 미푸의 『연강산서화두루마리』를 모방했다

동기창의 목적은 자연산수계를 꼼꼼하게 모사하는 것이 아니었고, 그러나 그는 또한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끊임없는 탐색과 철저한 분석 끝에 Dong Qichang은 자신의 미적 기준과 고대에 대한 존경심을 충족시키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자연주의적인 풍경과 완전히 추상적인 형태를 소개하는 동치창은 형태와 공간 측면에서 실제 풍경과 추상 사이의 긴장된 대립을 극대화할 수 있는 중간 형태를 강력하게 만들어낸다.

명나라 Dong Qichang의 골동품 풍경 지도(16개 중 하나 선택), 종이에 잉크, 상하이 박물관 수집

1617년에 그려진 Dong Qichang의 "Qingmu Tu" 두루마리, 잉크에 길이 225cm, 너비 88cm의 종이로 현재 클리블랜드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동기창이 청무산(靑木山)에서 배를 타고 여행할 때 그린 것으로, 조맹(趙孟)과 왕몽(王孟) 두 스승이 이 산을 그렸다는 것을 기억하고, 그도 유심히 보고 맛보았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 이 사진.

클리블랜드 미술관 소장 명나라 동치창의 청모화 컬렉션

'청모화'를 클로즈업한 모습은 경사면에 대각선으로 솟아오른 흙 경사면이 그려져 있다. 키가 크고 곧게 뻗은 나무들. 반대편의 흙 경사면은 제방이고, 수평으로 흐르는 시냇물에 의해 분리된 제방에도 나무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여기서 클로즈업 장면의 묘사는 자연산수 묘사의 법칙에 더 가깝지만, 중간 장면을 보면 더 이상 자연산수 세계의 질서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중간 사진은 처음에는 흩어진 바위들이 위쪽으로 쌓인 그룹으로 구성되고, 그 다음에는 산허리를 따라 계속 자라는 나무 줄로 연결됩니다. 청무산은 중앙에서 가파르게 솟아올라 가파른 암벽을 이루고, 마침내 여러 길에서 흩어진 돌들이 합쳐져 이 부분의 가장 높은 지점에 이른다. 작가가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하는 부분은 중거리 부분으로, 내용과 붓놀림이 매우 풍부하고, 산과 강의 구조, 지형의 변화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과 바위는 순식간에 무너지거나 새로운 절벽으로 대체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관객은 이 격렬하게 변화하는 생생한 인식에 흔들리며 작가의 풍경 세계로 들어가게 되고, 이것이 변화하고 있는 세계임을 분명히 깨닫는다.

명나라 동기창의 청모도 일부

중거리 부분은 변화하는 세상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세히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복잡하고 모순적인 세계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관점은 중앙에 있는 청무산(Qingmu Mountain)을 중심으로 하며, 이 지역은 가파르게 오르는 산들이 지배하고 있는 지역으로, 청무산(Qingmu Mountain) 산허리의 왼쪽 아래 모퉁이에 나타나며, 이를 따라 오른쪽으로 경사지는 도로입니다. 가파른 바위. 뒤쪽으로 올라가는 접힌 지형은 나무줄기와 그 뒤쪽에 집이 자라고 있습니다. 오른쪽 지역은 연속적인 계단식 오르막 지형으로 각각의 아치형 연결부는 어두운 색의 나무와 작은 바위로 덮여 있으며, 마침내 높은 곳에서 거대한 암석 덩어리로 끝납니다. 자연경관 세계에서는 동시에 존재하지 않을 세 가지 지형 공간을 작가는 교묘하게 통합하여 평면적인 그림으로 각 영역을 연결하는 어색한 경계선도 없고 의도적인 강조도 하지 않는다. 조화와 균형에 있어서는 중복된 표현이나 이상한 강한 선이 없으며 모든 것이 작가의 마음 속에서 반복된 숙고 끝에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 모순된 공간의 세 영역은 중간 쇼트의 내용을 구성하고 그 다음에는 사진의 마지막 롱 쇼트가 이어진다. 먼 풍경의 묘사는 산수화의 전통적인 형태로 되돌아갑니다. 그림의 끝 부분에는 강둑이 있고, 산을 따라 늘어선 나무들이 있고, 절벽에 의해 잘려진 높은 봉우리와 어렴풋한 봉우리가 있습니다. 평평한 구름과 안개.

명나라 동기창의 청모화 일부

동기창은 시작과 끝 부분에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전통적인 풍경을 사용하여 격동적이고 소란스러운 중거리 장면을 마무리했습니다. 즉, 분명히 비정상적인 모델링 장면 세트가 시청자에게 매우 친숙하고 공통된 환경에 배열되어 시각적 충격을 늦추고 그림을 비교적 정상적인 시청 순서로 유지합니다.

이 그림은 절제되어 있고 노출된 것이 없습니다. Dong Qichang은 처음부터 자신의 모든 지식, 감정, 기술 및 스타일을 그림에 추가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고 마치 껍질을 벗기듯 그림의 코팅을 한 겹 벗겨내면서 보는 사람에게 새로운 감상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또한 작가가 소유한 더 새롭고 흥미로운 풍경 세계를 단계별로 탐색합니다. Dong Qichang은 시청자가 자신의 감각 경험을 따라 단계적으로 탐색하도록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요동이 큰 세 개의 다차원 공간이 거의 흠집 없이 조화롭고 교묘하게 동시에 존재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하기도 한다. 이는 모호한 공간 관계의 화풍이 결코 동기창의 변덕스러운 황당무계한 작품이 아니라, 작가가 신중한 고찰 끝에 기존의 제약을 완전히 벗어나 진정으로 자신의 화풍을 인식한 화풍임을 증명한다. 자연주의적인 풍경화 스타일과 기법.

동기창, 명나라, 하무행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