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문을 구하다

작문을 구하다

오프 사이트 봄 축제 관습-절강

폭죽을 터뜨리다: 초하루 새벽에 집집마다 제일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다. 도시 전체가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지며, 송년맞이, 수복, 속칭' 수년' 을 상징한다. "문을 여는 포" 를 치는 것도 관례이다. 일반적으로 먼저' 백자포' 라고 불리는 작은 폭죽을 늘어놓는다. 또 폭죽을 두 번 터뜨리고 폭죽 세 개만 터뜨려 1 년 동안의 역병이 해소될 수 있고 또 설을 쇨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요구가 세 번 울리면 모두 울리고, 소리는 크고 또렷하며, 가장 길하다. 속담에 이르면 빠를수록 문을 여는 것이 좋다. 올해 마음대로 하는 것이 모두 순조롭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농민들이 대풍작을 거두는 것을 상징한다. 어떤 곳에서는 문을 열 때 중얼중얼 말했다. "문을 열고 포를 쏘아라. 부도 도착했고 행복도 왔다. "보통 폭죽과 내피 피부는 모두 빨간색이다. 불을 붙인 후 종이꽃이 온 땅에 가득하고, 구름이 눈부시게 빛나고, 상서로운 색채를 형성하고, 기쁨에 찬 풀하우스의 광경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을은 이미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했지만, 농촌과 어도에서는 여전히 불을 붙일 수 있다.

예배 6 신: 문을 연 후 남녀가 모두 새 옷을 입는다. 주부들은 불차를 태우고 강서자그릇을 향안으로 각종 제물을 바쳤다. 중당은 조상상을 걸고, 먼저 조상을 숭배하고, 후배육신 (부뚜막, 처마, 백호신, 정신, 토지신, 재신) 을 숭배한다. 민간에서는 이 여섯 명의 신이 각 가정의 보호신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새해에 숭배를 하는데, 주로 인구의 안전과 가정사업의 번영을 기도한다.

삼신을 뵙다: 육신을 경배한 후 아트리움에 작은 네모난 탁자를 세우고 밥 한 그릇을 담고 빨간 종이를 깔고 사방에 접착제를 붙였다. 책상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경배하다. 회삼신 (즉 도교의 옥청, 청청, 태청) 이라고 부르며 제사를 지낸 후 실내로 옮겼다. 정월 초사까지 신선을 보내지 않았다.

조상 제사: 구사회에서 정월 초하루 정오, 동두현에서는 집집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의식은 주부가 주재한다. 먼저 제물을 열거하고, 손잡이와 젓가락을 놓고, 황주를 술에 붓는 방법. 신전과 제단 사이에 벤치를 놓고 붉은 촛불을 켜서 조상, 삼황, 토지신, 부뚜막 등 모든 신단의 향로에서 향을 피워야 한다. 붉은 촛불이 4 분의 3 정도 타거나 향이 다 타버릴 때,' 금종이' (금박으로 접어서 주괴로 접은 종이돈, 민간신앙이 암송한 후에야 유효함) 를 불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기 시작한다. 마지막으로 음식을 꺼냅니다. 음식을 가져가기 전에 의자를 테이블 앞으로 옮기세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책상 위의 선물은 움직일 수 없다. 제사를 지낸 모든 제물은 케이크와 과일을 제외하고 다시 삶거나 쪄서 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과 조상에 대한 불경으로 여겨진다.

향불: 정월 초월요일 새벽에' 향불' 의 낡은 풍속을 지킨다. 도시 내 문무백관, 머리에 왕관을 쓰고, 모두 집사들이며, 꽹과리를 치고 길을 열고, 각 절에 향을 피우고 위풍당당하다. 모든 노인과 그의 가족은 여명 앞에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동네 사원이나 인근 사원으로 달려가 절의 대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향등에 불을 붙였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섣달 그믐 날에도 잠을 자지 않고 절에서 기다린다. 바다가 지나가자 재빨리 향을 피워 경건함을 표시하였다. 사람들은 첫 번째 향을 피우는 사람이 가장 길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첫 번째 촛불을 먼저 켜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누가 먼저 문을 열면 올해는 틀림없이 큰돈을 벌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 노인들은 절에 가서 절 신을 숭배하는데, 주로 새해 행운과 가족 핑안 기도를 기도한다. 그러나 계급, 업종, 성별, 나이의 차이로 인해 신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장사로 부자가 되고, 농업 풍작을 구하고, 자식을 찾아 상속인을 이어가는 사람들도 있다. 더 큰 절, 예를 들면 동오와 같은 왕묘에 대해 참배자는 절에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한다. 기도가 유효하면 부자는 매년 첫날 100 킬로그램이 넘는 큰 촛불로 소원을 빌게 된다.

정카이: 과거에는 동두도에서 집집마다 30 일 밤부터 자정까지' 정카이'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가정의 어른이나 가정에서 생산생활을 담당하는 사람이 주재한다. 주인은' 대청소' (즉 섣달 그믐 날 반지) 를 하고, 온몸을 목욕시키고,' 빛을 비추기' 전에 부정한 것을 만져야 한다. 책상은 대문이나 원내에 놓아야 하고, 책상은 두 개의 벤치를 놓고 책상을 들어 올려야 한다. 제물에는 세 마리, 생선, 과일, 과자, 소면이 포함되며, 양쪽에는 각각 한 쌍의 큰 붉은 촛불이 있는데, 흔히' 밤새워' 라고 불린다. 의식이 시작될 때 주인은' 밤새워' 에 불을 붙이고 분향을 한 후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두 손을 합친 후 하늘의 가호를 빌며 온 가족의 새해 핑안, 부귀,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 기도가 끝난 후 온 가족이 조용히 서서 잠시 기다렸다가' 금종이' 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마지막으로 철수하겠습니다. 1980 년대부터 개장 시간이 자정까지 앞당겨져 CCTV 의 새해 종소리가 울렸다. 의식도 훨씬 간단합니다. 어떤 것은 폭죽 불꽃일 뿐입니다. 그러나 폭죽이 더 많이 터졌다. 특히' 백자백' 은 수천 개의 폭죽이 한데 묶여 있어 소리가 크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차 경배: 정월 초하루아침에 동두섬에는 차 경배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차를 숭배하는 것은 대추, 계원, 떡 등으로 단차를 만드는 것이다. 붉은 대추차' 라고 불리며, 그 상서로운 뜻을 취한다. 붉은 대추-날이 갈수록 번창하고, 계원-온 가족이 뭉치고, 핑안 잘 되고, 떡이 차츰 올라간다. "차제"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고, 부뚜막 신을 위해 작은 그릇을 받쳐주는 것이다. 둘째, 아궁이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모두들 분향, 촛불, 금종이, 폭죽을 켜야 한다. 차를 다 마신 후, 온 가족은 모두 한 그릇씩 마셨다. 새해의 첫 식사는 수프이기 때문에 앞으로 비가 오면 외출이든 집에서 일하든 사람들은' 정월 초에 국물을 마신다' 는 말로 자조한다. 차를 마신 후에는 국수를 끓여 먹어야 한다. 즉 속칭' 장수면'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행운일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장수하려는 소망이기도 하다. 보충으로서 일거양득이 될 수 있다.

아침 식사: 정월 초하루에는 온주인들이 송편을 즐겨 먹는다. 먹을 때 송편을 얇게 썰어 간장 고기에 있는 지방을 얇게 썰어 두 송편 사이에 박아 먹으면 달콤하고 짜며 맛이 독특하다. 어떤 사람들은 탕위안을 먹거나, 팬 한 그릇을 끓이고, 그 위에 삶은 계란을 넣는다. 이 음식들은 모두' 1 년보다 나이가 많다' 와' 재회' 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설날 밥을 끓여 으깬 케이크와 송편을 먹는다. 평양에서는 떡과 탕원을 먹고, 어떤 것은 흑당탕을 먼저 마시고 국수, 계란을 넣는다. 태순에서는 주부가 설탕차를 만들고 설탕떡을 쪄서 집에 채소 머리 (짠 무) 를 갖다 준다. 그러나 yueqing 의 yandang 지역에서, 사람들은 갈색 씨앗을 먹는다. 섣달 그믐 날, 모든 가족은 쫑쯔 냄비를 요리하고 새해 첫날에 일찍 일어나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쫑쯔 먹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한다. 첫째, 쫑쯔 때문에 "종" 동음 이의어,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낸다. 두 번째는 쫑쯔' 중' 자와 동음이기 때문에 명성을 얻었다는 뜻이다. 낙청에서는 보통 대추와 곶감, 탕원을 사용한다. 낙청백석진에서 우리는 첫 저녁 식사로 탕바오, 죽, 최고급 케이크를 먹었다. 잠이 들어 신발을 침대 앞에 놓고 천궁의 가호를 빌다. 이 시의 설날 동안 관광객들은 원보차를 바치는 풍습이 있다. 즉, 차에 신선한 올리브 두 개를 넣으면 향기가 코를 찌를 뿐만 아니라, 황록색 찻국에 떠 있는 올리브를 볼 수 있다. 원보처럼, 흔히' 원보차' 라고 불리며 새해 길조의 부귀한 색채를 담고 있다. 과자는 동그란 눈고기나 연밥, 대추, 미트볼, 계란, 가루가 될 수 있습니다.

세배: 초하루아침부터 먼저 집에 있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차례대로 절을 하며' 세배' 라고 합니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이웃, 친척, 친구들이 왕왕 명절에 제사를 지냈다. 길에서 만나면 우리는 서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오늘 고개를 끄덕이며 악수를 한다), 어떤 사람은 가슴에 십자가를 긋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말한다. 서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세배" 라고도 한다. 먼저 다음 세대가 웃어른집에 나가 세배를 하고, 또래들이 세배를 하는 것을' 회춘' 이라고 한다. 신혼부부가 처음으로 악가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하고, 후배가 장례식장에 가서 세배를 하는 것을' 세배' 라고 한다.

옛 풍습에 따르면 온주 사람들은 정월 초하루에는 친척을 가지 않는다. 세배 시간은 보통 초 2 부터 초 10 까지 연장하거나 15 까지 연장한다. 창남에서는' 달 탐사' 라고 부른다. 보통 친척집에 가려면 선물을 꼭 챙겨야 합니다. 1950 년대 이전에는 농산물이 비교적 단일하여 계원, 리치, 대추, 원대추, 흑설탕, 곶감 등이 많았다. , 특수 파피루스로 싸서 붉은 종이로 싸서 (일부는 새해를 나타내기 위해 레이스가 인쇄되어 있음), 그래서 "종이 보붕" 이라고 불리며, "고보", "빨간 봉투" 라고도 불린다. 선물 한 봉지당 약 0.5 근 정도인데, 얼마나 많은 가방을 보내야 할지는 가는 친척에 달려 있다. 과거에는 설날 동안 많은 사람들이 빨간 봉투를 샀다. 12 월 20 일부터 매일 밤 9 시 이후 점원들은 밤늦게까지 빨간 봉투를 싸느라 바빴고, 저녁에도 머스터드 떡볶이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었다. 장사가 잘 되면 정월대보름이 지나면 가방을 싸요. 어떤 가게에는 빨간 봉투 하나에 대추가 20 여 개밖에 들어 있지 않다. 우습게도, 주인이 집으로 보낸 후, 집은 다시 남가로 보내졌는데. 마지막에 자루가 깨져서 자루의 대추가 아이들에게 파졌다. 때로는 한 개만 남았는데, 아직도 배달되고 있다.

영가남계강 중하류, 갓 결혼한 첫 설날, 사위가 친정에 세배를 하러 가서 떡을 만들어야 하는데, 속칭' 케이크 보내기' 라고 합니다. 흰쌀가루가루로 삶아 석절구에 으깨서 쌀덩어리로 만든 다음 목각 몰드에 넣고 동그랗고 납작한 떡을 프린트해 앞면에 도안이 새겨져 있다. 예를 들면 쌍선과 합, 앞머리 돈, 장원상 등이 있다. 수량은 약 50 쌍부터 100 쌍까지 하나의 하중이어야 합니다. 돼지고기, 송편, 장수면 등이 있습니다.

문성에서는 세배를' 데뷔년' 이라고 부른다. 구사회에서, 만약 한 살 이상 된 아이를 데리고 할아버지 할머니를 보러 간다면, 일반적으로 3, 6, 9 일, 즉 이른바' 3, 6, 9 파렴치' 를 선택하게 된다. 외출할 때 아이의 눈썹과 코끝에 성홍색이나 검은 잉크를 그려' 꼬마야' 공격을 피한다. 첫 달 넷째 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이나 일을 하지 않는다. "죽은" 동음 이의어 때문에 민남어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정월 초구 () 를 질투한다. "9" 와 "개" 동음 이의어 때문입니다.

낙청에서는 초하루에도 외출하지 않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백계 등지에서는 초이조차도 금지되어 있다. 시골에 내려가도 풍속을 묻지 않고 섣불리 문을 여는 사람은 면전에서 비난을 받아야 한다. 중학교 3 학년 때부터' 섣달 그믐날 30' 을 바라지 않는 사람들은 금상자를 들고 시아버지, 삼촌, 간아빠 간모를 찾아갔고, 세배를 해야 하는데, 흔히' 정월' 이라고 부른다. 선물은 주로 송편이나 으깬 케이크이고, 이어 생선, 고기, 리치, 원규 및 기타 붉은 밀봉된 원보가 뒤를 이었다. 관습에 따르면, 4 개의 오래된 친척과 6 개의 새로운 친척이 있습니다. 위에서 기대되는 연장자 친족 (노인 포함) 은 보통 정월대보름이 시작되기 전에 참배한다. 남편, 조카, 양아들의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가 모두 죽으면 아들을 그곳으로 보낼 수 있다. 정월에 처음으로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사람은 항렬에 관계없이 두 개의 빨간 봉투를 가져와야 한다. 관광객들은 차를 우려내거나 간식을 끓이거나 연회를 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풍습에서 예의가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평양에서는 조카가 처음으로 외할머니 댁으로 세배를 하고 외할머니 댁에서 송아지를 보냈다.

동두에서 같은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부모님께 효도를 나타내기 위해' 빨간 통' 을 주어야 한다. 이른바' 홍통' 이란 꽃이나 붉은 페인트를 칠한 작은 나무통, 숙식을 담은 것, 그리고 큰 물고기 고기로 만든 분식이나 찹쌀밥을 가리킨다. 보통 약 2.5 ~ 5 근이다. 속담에' 아이를 낳는 영혼, 여자를 낳는 붉은 통 보물' 이라는 말이 있다. 아들을 낳은 후, 그가 죽은 후 마복을 입고 효를 입고 장례를 보낼 때 관을 올리는 사람이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딸을 낳으면 정월에' 붉은 통' 이 있어 효도한다. 70 년대 이후 붉은 물통을 들고 다니는 풍습이 거의 사라지고' 종이만두' 도 사라졌다. 대신 술, 고기, 통조림 같은 음식을 배달합니다.

설 기간에는 대부분 세배하러 온 친지들을 초대하여 술을 마시며 흥을 돋우는데, 흔히' 연주', 즉 봄잔치라고 불리며, 친지들을 특별히 초대하여 술을 마시는 사람들도 있다. 일반 음식과 술은 모두 풍부하다. 친척과 친구가 16 세 이하의 아이를 데리고 있다면 세뱃돈을 줘야 한다. 이를' 배주머니' 라고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갈 때 반드시 선물 답례가 있어야 한다. 보통 사탕, 과자, 마름모 등이다. 옛 풍습에서 세배를 하지 않는 것은 친척 관계를 끊은 표현이다. 그래서 일부 오래된 친척 (이전 세대의 친척) 은 번갈아 가며 세배를 해야 한다. 사계절 8 절에 연락이 없는 옛 친척은 설날에만 꼭 세배를 가야 한다.

청당 배치: 설날, 부유한 가정이 중당에 홍금장수화면 (장수할 수 있는 사람) 이나 대폭자화를 매달았다. 병풍 앞에는 긴 탁자가 하나 있는데, 왼쪽 끝은 사계절 상록꽃, 오른쪽 끝은 정교하게 조각한 병풍, 중간에 시계나 큰 원보를 놓는다. 좌우에는 각각 한 쌍의 큰 주석 테이블 (어떤 것은 무거운 100 여 근, 사람만큼 키가 크다) 이 있고, 큰 촛불이 꽂혀 있다. 긴 테이블 앞에 네모난 테이블 두 개가 놓여 있다. 큰 주석 테이블과 큰 양초 외에도 양쪽에 대각선 램프 (일반적으로 "홀 램프" 라고 함) 가 있습니다. 두 탁자 사이에는 큰 금원보 (찹쌀 한 통과 흑설탕으로 만든 것) 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은꽃이 꽂혀 있고, 채홍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위에는 가로놓인 오렌지 몇 개가 놓여 있어 재원의 입구를 상징한다. 또 강서가마의 화분을 전시해 매화, 라일락, 수선화, 불갑화 등 다양한 꽃을 심었다. 화분에는' 길리' 라고 적힌 빨간 쪽지가 붙어 있었다. 긴 테이블, 네모난 테이블 앞에는 수놓은 새틴 탁자가 걸려 있고, 좌우 모서리에는 정교한 금칠주가 달려 있다. 중당에 서화를 가득 걸다. 양쪽에 큰 의자와 커피 테이블이 배열되어 있는데, 위에는 붉은 비단이 수놓은 의자 커버가 덮여 있고, 탁자 위에는 다과 몇 접시가 놓여 있다. 손님이 오면 따로 앉으세요. 다과 외에 강서의 찻잔은 페인트칠한 나무판에 놓거나 연밥 계원 등 간식, 탕원, 대추 등을 제공한다. 이 날, 방 안의 침대 커튼, 침대액, 침구까지 모두 씻고 갈아입었고, 화장대와 거울까지 새틴 자수 거울로 덮여 있었다. 모든 들보와 처마에는 아름다운 궁등이 가득 걸려 있고, 단지 두 쌍의 붉은 원사등롱만 앞보에 걸려 점잖음을 나타냈다.

세배: 문인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말을 쓰거나,' 일 년 사계절, 학업성공' 을' 세배' 라고 부르며,' 세배, 대길' 과 같이 더 길게 쓴다. 일 년 사계절, 모든 것이 순조롭다. 장사가 번창하여 재력이 풍부하다. 육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다. 가명은 길상이고, 인구는 강녕 () 이다. 풍조가 순조롭고 국태민이 평안하다. \ "쓰기 후, 판벽 에 부착. 한편, 시를 쓸 줄 아는 사람들은 현장에 접촉하여 새로운 자기격려의 시를 쓴다.

펜던트 김원보: 집집마다 흑당, 찹쌀, 쌀로 크고 작은 김원보를 만들어 생재보물을 구했다. 헛간, 쌀독, 책장, 상자, 옷장, 서랍, 항아리 등 집에 물건을 보관하는 모든 곳. , 아직 작은 김원보가 놓여 있다.

새 옷 입기: 음력설 첫날, 사람들은 새 옷을 입어야 하는데, 이는 새해를 맞이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구사회에서 부신 부잣집은 모직 비단을 입고 있었다. 빈궁한 가정이 입은 굵고 낡은 옷도 깔끔하고 깨끗하며, 평소와는 달리 새해의 길일을 맞이한다. 어린아이는 큰 빨간 옷을 입고, 젊은 여자는 당연히 온몸이 빨갛고, 심지어 늙은 여자도 큰 빨간 치마를 입는다. 왜냐하면 빨간색은 민간에서 길조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평소에 아이들이 밝은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다. 오늘, 그것은 예외이다. 어떤 사람들은 빨간 그물과 호랑이 발톱을 입고 있다. 허리띠에 작은 칼, 조개, 목조 조각, 구리 조각품을 매달아 "악에 저항하다" 를 의미하는 사람들도 있다. 요즘 사람들은 의류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색깔, 스타일, 재료는 모두 더욱 다채로워져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하지만 새 옷을 입고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똑같다.

여행: 정월 초에 문을 나서면 방향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먼저 부뚜막 신 앞에서 분향하다가 빈 냄비를 들고 숟가락을 넣고 힘껏 돌린다. 마지막으로 멈춘 손잡이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한 사람은 가위를 가지고 가고, 첫 번째 사람이 하는 말을 듣고 기억해야만 자를 수 있다. (가상동작) 즉 절반을 취하여 점술로 돌아간다. 이를' 상보보' 라고 하는데, 다시 말해 속칭' 듣지 않는다' 라고 한다.

즐거운 입채: 설을 쇨 때 온주 사람들은 입채만 좋아하고 상서로운 말만 할 뿐 불길한 말은 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친척이 상을 줄 때 상서로운 말이 향을 낳는다. 즉 18 세에 선물을 줄 때는 태평돈, 장청백 등을 더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상서로움을 뜻한다." "손정동연의" 영가 루문건 "

원보 보내기: 섣달 그믐날, 누군가 흑당원보를 상청한 나뭇가지에 묶고 집집마다 상서로운 말을 보냈다. 혼자서 죽판을 치고, 지금은 검은 말을 지어낸다. 한 사람이 봄장작 () 을 흔드는 것은' 선' 으로,' 원보 보내기' 또는' 원보 소리' 라고 불린다. 온주에는 "정월 초하루에는 원보를 보내는데, 구구절절 좋다" 는 말이 있다. 말을 마치면 집집마다 떡이나 잔돈을 준다. Yongjia 는 yuanbao 의 노래를 보냈습니다: "yuanbao 등장, 좋아! 금은으로 부자가 되니, 좋아! 선행과 선행과 전생, 좋아! 꼬임, 확인! 돼지를 기르는 것은 소처럼 크다, 좋아! 원보, 오케이! 맨발로 흐트러진 머리 때 묻은 리우, 좋아! 유연금두꺼비, 좋아! 돈, 돈, 집에 보내, 좋아! 복록 코뿔소 천 년, 좋아! 클릭합니다

판매 기술: 창남, 평양 일대에서 정월 초하루부터 초삼밤까지 모두 판매 기술팀이 등롱을 들고 남의 입구에서 상서로운 말을 중얼거리고 있는데, 흔히' 판매 기술' 이나' 판매 기치' 라고 한다. 사람들이 도착하면 떡이나 담배, 빨간 봉투를 선물하는데, 한 번 멈추면 3 박. 행복한 사람들 (예: 결혼, 생일, 집 짓기, 아이 낳기 등). ) 또한 미리 약속하고, 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하고, 담배와 술자리로 대접하며,' 새집 역할' 또는' 신부의 역할' 이라고 부른다.

신년북: 신년기간에는 민간에 새로운 드럼이나 타악과 같은 문화 오락 활동도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자 아이들은 무리를 지어 징과 북을 들고 거리를 따라 꽹과리를 두드리며 왔다 갔다 하며 "신년 드럼" 이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이웃을 모아 타악기와 청창극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며 즐겁고 활발하다.

드래곤 댄스 라이트: 봄 축제 기간 동안 드래곤 댄스가 있습니다. 평양에서는 10 여 명이 채룡을 들고 절과 큰 집 앞에서 용을 춘다. 주인집은 빨간 봉투, 떡, 사탕을 보상한다. 그리고 백룡도 있는데, 백라미로 만들어서 안에 불을 붙일 수 있어요. 용등' 이라고도 불리며 10 여명의 젊은이들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절에 머물면서 향로와 징과 북을 설치하고, 송서선생은 이야기나 찬송사를 부르며' 신룡' 이라고 부른다. 절 책임자는 돈을 내고 숙박을 준비해야 한다. 행사는 한 달로 제한됩니다.

새해맞이: 평양 등지에서는 사람들이 1 월 1 일 자정에 방에서 향을 피우고 신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새해맞이' 라고 합니다.

점등: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매일 밤 기숙사에 등불을 켜고 날이 밝을 때까지 소위' 등롱' 이라고 합니다.

부뚜막 신: 평양 등지에서는 초삼새벽이나 초사밤에 부뚜막 신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승에 따르면, "부뚜막 신은 섣달 24 일에 하늘로 돌아갔기 때문에 이를 위해 복을 빌었다" ("평양현지"). 영가난계강 양안은 정월 초하루 새벽에 부엌을 맞이한다. 속칭 부뚜막 신, 12 월 24 일 저녁 하늘, 정월 초하루아침에 하늘에서 돌아오다. 집집마다 신단에 새 부뚜막 왕자 조각상을 붙이고 향초를 붙이고 차 한 잔을 담그고 조각상을 경배했다.

장보: 정월 초 5 일에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에 중당에 진열된 조상의 초상화와 각종 보물, 서화 등을 모아서' 장보' 라고 부른다. 보물을 받을 때 가족들은 경배해야 하고, 차세대 외지 친척도 경배하러 와야 한다. 평양에서는, "초오길, 혹은 반달 걸어놓은" 문성에서는 "초오꽃" 이라고 불린다. 사람들이 조상의 사진을 접는다는 것은 설날이 끝났고, 모든 금기와 어떤 의식활동이 해제되었고, 정상적인 생활질서가 회복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사회에서, 도시에서는 일부 상점이 3 일과 4 일에 문을 여는 것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상점은 5 일과 6 일에 문을 열었다. 시장이 개방될 때, 모든 상점은 폭죽을 터뜨리고 등롱을 걸어 축하해야 한다.

새해 금기: 옛날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밥을 해서는 안 된다. (섣달 그믐날,' 남은 밥' 이라는 의미), 물을 길어서는 안 되고, 면회도 안 되고, 바느질도 안 된다. 일반적으로 바닥을 쓸지 않는다. 만약 네가 반드시 바닥을 쓸어야 한다면, 너는 반드시 빗자루로 외향에서 안쪽을 쓸어야 한다. 밖에서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된다. 부는 유실된다고 한다. 저녁 식사는 일찍 먹고, 불을 켜지 말고, 폭죽을 터뜨리고 ('문 닫기' 라고 함), 일찍 자다. 설에도 싸우지 않고, 도끼를 쓰지 않고, 사람을 죽이지 않고, 빚을 갚지 않는 등의 금기가 있다. 싸우면 퇴색한다고 한다. 나이프 도끼는 살인 무기, 불행한 이동 입니다; 그리고 불길한 말이나 욕설을 해서는 안 된다. 영가여계 일대에는 설날에 아이를 때리는 사람이 있는데,' 개년' 이라 일년은 순조롭지 못하다. 평양에서는 5 일 동안 똥을 줍지 말고, 화장실을 붓지 말고, 장소를 두드려서는 안 된다. 마치' 통' 과 같다. 이제 이러한 관습은 기본적으로 사라졌습니다. 과거 농촌에는' 정월이 느리다' 는 풍습이 있었다. 농민들은 초칠초팔에야 밭에 나갔고, 일반 상점은 초오에야 문을 열었다. 오늘날 기풍이 변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전통 풍습이 깨졌다.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 초 2 일, 팀 (심지어 온 가족이 출동하기도 함) 이 밭에 가서 비료를 배달한다. 일부 상점들도 관례를 깨고 이듬해 둘째 날과 셋째 날에 문을 열었다.

집단숭배: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국 정부는 중국 새해를' 설' 으로 정했다. 이는 우리 민족의 전통 명절이기 때문이다. 온주에서는 매년 설날에 당위원회와 인민정부가 섣달 그믐날' 단배' 를 거행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집단 세배이다. 이렇게 하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을 절약할 수 있고 범위도 넓다. 당정군 각계 인사들이 모여 다과를 먹고 아마추어 프로그램을 공연하고 토론회를 열어 지난 한 해 동안의 풍성한 성과를 축하하며 올해 어떻게 더 큰 수확을 얻을 수 있을지 논의할 계획이다. 모두들 기분이 좋고, 감정이 조화롭고, 분위기가 즐겁다.

전화 세배: 세배는 새해에 더 나은 삶을 살고, 사업이 더 번창하고, 사람이 더 건강하다는 것을 축하하는 것이다. 지금 세배를 하는 것이 더 편하다. 국제든 국내든 거리가 멀다. 꼭 집에서 만날 필요는 없다. 전화는 1 ~ 2 분이면 충분하다. 이것은 전화로 세배를 하는 것이다. 시간은 초하루부터 초열까지일 수 있다. 어느 날 오전 50 여 건의 세배 전화를 받았다고 합니다.

군 애민: 현재 설 기간 동안 군 애민 간담회, 친목회를 열어 군민 단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각종 문화 오락 활동을 전개하다. 드래곤 춤, 사자 춤, 봄 수수께끼 추측 등 훌륭한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발양하는 것 외에도 각종 문예 파티, 영화 파티, 유원회, 전시회 등도 개최한다.

사오싱설 풍습

사오싱에서는 음력 12 월에 들어서자마자 술, 춘빙, 가방 쫑쯔, 먼지 제거, 닭을 죽이고 거위를 죽이고 고기를 사고, 설맞이 옷과 모자를 준비하고, 친지들에게 선물을 사 주는 등 설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 너무 바빠서 돈을 충분히 모으지 못할까 봐 우스갯소리를 했다고 할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부뚜막 왕자님을 하늘로 보내어 끈적끈적한 설탕을 바치고 부뚜막 왕자님의 이빨을 붙여서 옥제 진에게 사람의 잘못을 말할 수 없게 하였다. 부뚜막 신을 보낸 후, 섣달 그믐날 전에 집집마다 길일을 골라 복을 빌어야 하는데, 이것은 각 가정의 해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모시는 신전은' 남순찰' 이고, 사오싱은 이를 축복보살, 대보살이라고 부르는데, 송나라의 황제라고 한다. 남송이 멸망한 후, 유민들은 원나라 통치자의 날뛰기를 두려워하여 송조의 국왕에게 공개적으로 제사를 지내지 못하고 밤이 깊을 때 조용히 진행해야 했다. 이런 민족의식을 지닌 제문은 나중에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신령의 가호와 내년의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도 더했다. 노인들에 따르면 하늘의 보살은 불결한 집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복을 기원하기 전에 대전, 제사대, 제사그릇은 반드시 깨끗이 청소하고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오제복보' 가 익으면 나무로 만든 붉은 페인트 접시에 놓는다. 자세를 취하는 방식에도 일정한 규칙이 있다. 예를 들면 닭거위는 무릎을 꿇고 복신에게 절을 하는 것을 환영한다. 살아있는 잉어 한 마리가 붉은 밧줄로 등가시를 통해' 용문' 에 매달려 있고, 붉은 종이로 색색의 눈을 붙이는 것은' 잉어 점프용문' 을 뜻한다. 의식이 심야에 거행된다면 분위기가 더욱 점잖을 것이다. 남자는 항렬에 따라 무릎을 꿇고 세 번 두드려야 하고, 여자와 개별 띠 금기의 남자는 피해야 한다. 백체릉의 과부 상림형수는 말할 것도 없고, 루프의 처첩조차도 축복을 받을 자격을 박탈당했다.

기도가 끝나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다. 복을 기원할 때 탁자는 책상 위의 나뭇결에 따라 가로놓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직석으로 바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을 기원할 때, 성찰승은 밖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안쪽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조상님께 제사를 마친 후 축복식의 즙탕으로 떡이나 국수를 삶아 하느님이 가족에게 주신' 축복' 을 표시한다. 사오싱 등지에서 설을 쇠는 풍습도 비슷하다. "섣달 그믐날 먹고 마시는 것, 특히 옷을 입는 것" 은 설날의 절정이다. 새해와 구년 사이의 한 달 동안 사람들은 모두 바쁘다. 그러나 사람을 잡아먹는 구사회에서는 노동인민에게 설을 쇠고 하나님과 조상에게 기도한다면' 축복' 을 받지 못할 것이다. 관사가와 같은 겉치레의 축복포장은 영화' 상림형수' 에서 역사 유물로 재현될 뿐이다.

절강성 동양의 연귀

옛날에는 절강동양일에 섣달이 올 때마다' 귀신' 이라는 민속이 있었다.

연귀신' 은 섣달 초하루부터 15 일까지 끝난다. 이 때, 구년은 곧 사직하고, 새해는 곧 다가올 것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가정을 위해, 우리는 핑안 즐겁게 설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지구상의 모든 귀신을 없애야 한다.

귀신 잡는 사람' 은 모두 길거리 거지나 백수, 수석오모를 쓰고, 얼굴에 붉은 수염을 달고, 보검을 들고, 허리에 쇠사슬을 묶고, 종규의 차림처럼 집집마다 귀신을 불렀다. 뒤따라 한 명의 추종자가 응원을 하고, 주인공이 소리를 질렀고, 뒤따르는' 펑' 하는 소리가 들렸다! 이렇게 그는 공연을 하면서 온 마을을 두루 돌아다니며 귀신의 매력을 완전히 끊었다는 것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집집마다 배우에게 마땅히 받아야 할 보수를 준다.

저장동' 사냥귀' 의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당나라 명제는 한때 말라리아에 걸렸는데, 오랜 병은 낫지 않았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한 큰 귀신이 말라리아를 잡은 것을 꿈꾸며 토해 낸 후 회복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돈 이름이 뭐냐고 물었어요? 답은 종규인데, 바로 그가 이전에 시험을 본 것이다. 그는 못생겨서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고 무대 앞에서 맞아 죽었다. 당명제는 잠에서 깨어나 화가 오도자가 초상화를 그려 그에게 귀신의 왕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이것이 바로 종규인데, 악령을 물리치고 지금까지 전해진다고 한다.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조상에게 복을 빌며 새해를 맞이할 때마다 종규' 귀신' 으로 집집마다 살면서 상서로운 신년색을 얻고 돈을 벌어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