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중국 희곡을 진흥시킬 것인가? 몇 가지 건의를 해 주세요.
어떻게 중국 희곡을 진흥시킬 것인가? 몇 가지 건의를 해 주세요.
[이 단락 편집] 중국 지방극
중국 희곡은 역사가 유구하여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연극 예술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방언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경극 외에 다양한 지방극종을 형성하였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지방극은 300 여 종으로 세계 1 위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 영향력이 큰 것은 평극, 광동극, 월극, 예극, 황매극 등이다.
평극: 허베이 () 성 당산시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베이징 (), 천진 (), 화북 () 및 동북 () 지역에서 유행하는 지방 희곡이다. 그것은 원래 허베이 민간 랩' 연꽃락' 을 바탕으로 발전한 뒤 다른 극종과 민간 랩 음악 및 공연 형식을 흡수해 청말평극을 형성했다. 평론극은 활발하고 자유롭고,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며, 현대 생활을 잘 표현한다. 유명한 배우는 화목하고 새롭다. 대표극은 진향련, 사위, 그리고
광동극: 광둥 () 성의 주요 극종으로 주로 광둥 (), 광서 (), 민난 () 일대에서 유행한다. 동남아시아,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에 사는 화교와 홍콩, 마카오 동포도 광동극을 매우 좋아한다. 명청 시대에는 많은 희곡이 중국에서 광동으로 전해졌는데, 그 성강은 광동 음악과 민간 곡조와 결합되어 점차 새로운 극종인 광동극을 형성하였다. 광동극은 광둥어로 노래를 부르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유명한 배우는 신누홍, 마사곤, 대표극은' 검색학원',' 관한경' 이다.
월극: 고대 월국이 있는 절강성 사오싱에서 유래한 절강성의 주요 지방극종으로 절강 상하이 장쑤 강서 안휘 등지에서 유행한다. 월극은 청말에 형성되었다. 처음에는 모두 남자 배우 공연이었는데, 1930 년대에는 전부 여배우 공연으로 발전했다. 월극은 완곡한 가창곡과 섬세한 서정적인 연기로 경극에 이어 또 하나의 큰 극종이 되었다. 유명한 배우는 원설펜, 왕, 서옥란이 있는데, 대표극은' 홍루몽',' 양주' 가 있다.
예극: 허난성의 주요 지방극으로, 하남 방자, 하남 고티라고도 합니다. 300 여 년 동안 하남 및 주변 성에서 줄곧 유행해 왔다. 예극의 목소리, 어떤 것은 우렁차고, 어떤 것은 서늘하며, 각종 풍격의 연극을 연출할 수 있고, 전통극은 650 여 개, 이미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극종으로 발전했다. 유명한 배우는 상향옥, 소가 있는데, 대표극은' 목걸이 잘생긴',' 홍녀',' 7 급 참깨관',' 화목란',' 조양구' 등이다.
황매극: 안후이성의 지방극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황매조 () 라고 불렸는데, 주로 안후이 (), 강서 (), 후베이 () 일대에서 유행했다. 황매극은 호북 황매의 차를 따는 노래에서 기원했다. 안후이안칭에 들어온 후 현지 민간 음악을 흡수하여 이런 극종으로 발전하였다. 황매극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노래도 완곡하고, 연기도 소박하고, 생활 분위기도 짙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명한 배우로는 엄봉영, 왕소호, 말란 등이 있다. 전통극에는' 신선 부양 커플',' 마욱',' 견우직녀' 등이 있다.
드라마: 상해의 지방극종으로, 오어구 담스프링계에 속한다. 사극은' 소산가' 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해에서 부르는 수탄, 담용 등 다른 여울샘과 구별하기 위해' 본탄' 이라고 불린다. 19 14 년, 쇼, 석란정, 정소란이 조직한' 진신집' 이 이 해변을 개량해' 굴신' 으로 이름을 바꿨다. 194 1,' 상해사극학회' 가 설립되어 굴신이름이' 사극' 으로 바뀌었다. 우수한 레퍼토리는' 나한돈',' 사슴불',' 한 스타의 만남' 등이다.
루 오페라: 중국 산둥 지방의 지역 연극입니다. 본명은' 화장 양금' 이나' 양금극' 으로 민간 랩 예술' 산둥 양금' 에서 진화했다.
지주 () 의 희극.
지주 () 는 토템 숭배 의식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중국 구화산 발 아래100km 떨어진 귀지, 석대, 청양삼현 (), 특히 지주시 귀치구의 유걸, 매제, 마탄 등 향진 수십 가구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 역사적으로 "무傩은 마을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전문 클럽이나 연예인은 없고, 여전히 종족을 공연 단위로 하여 조상 제사, 엑소시즘, 유흥조를 목적으로 가면을 쓰고 연기 특색을 하고 있다.
지주 () 의 희극은 신부 (), 춤 (), 희극 () 등의 형식이 있다. 전체' 극' 은 연극 줄거리와 공연 프로그램, 발색, 무대 건설 등 극적인 특색이 있는' 극' 을 연기한다. 그것은 입으로 전해지고, 씨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매년 설날과 추석이 있다. 설날은 음력 정월 초칠 (인민일) 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추석은 음력 8 월 15 일에, 평소에는 공연이 없다.
지주희극은 고대부터 각 역사시대까지 대량의 문화 정보를 축적하고 침전시켰으며, 여러 학과와 분야를 포괄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문화적 의미가 깊으며, 문화인류학, 연극, 종교, 미술, 역사, 고고학, 민속학 등 높은 학술 연구 가치를 지니고 있다. 지금까지도 원시적이고 거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중요한 민간 의식이자 중국에서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 기호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지주 희극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이 단락 편집] 베이징 희곡 연극 대관-경극, 곤곡, 베이징 곡극
천진-경극과 평극
허베이 평가 드라마, 허베이 bangzi, 실크 문자열, 오래된 톤
하강, 자유탄, 평조,
2 인대, 당극, 무안 희극
융요모가와 정주모가
당산의 그림자극과 지남의 그림자극
진섬극, 북로 방자, 민들레, 아이들을 놀리다
상당 방자, 두 사람이 돌아서서 징과 북을 치다.
완완 창족, 삭주 양코,
팬 양코 (fan yangko) 와 효의 그림자 놀이
북쪽 산시 도교 드라마, linxian 도교 드라마, 루오 루오 오페라.
내몽골 2 인대와 만한전석
티베트 장극
랴오닝-경극, 평극, 각극, 요남극.
복주 그림자 및 링 소스 그림자
요서 인형극
길극, 신도시 연극, 황룡극
흑룡강-용강극
산시 (), 완완 (), 후미강 () 과 한족 () 이 있다.
한조 황아, 상로화고, 화현판강
화현 그림자극, 화음노강, 아공강
합양인형극
간쑤-용극, 돈황곡극, 화정곡극
환현 도정 그림자극
닝샤월극
청해평현극과 황남장극
신강 곡자극
경극, 노극, 강모극, 오음극,
류금극, 란관극, 이견구
산둥 bangzi, Laiwu bangzi 및 Liu zi 오페라
하남 예극 월조 하남 곡극 완탕
대평조, 태강도정, 대선극
와이탕, 사평조, 남악목연극.
장쑤-곤곡, 화이극, 양극, 극, 소극.
안후이-황매극, 휘극, 여극, 사주극
청양극, 지주희극, 봉양고화극
광둥 () 서고강 (), 휘주 () 목련 (), 펜던트 () 극.
상하이-월극, 경극, 곤곡, 상하이극,
익살극
절강-월극, 오극, 곤곡, 소극, 용극
Xi 안고강, 송양고강, 오오극,
신창조, 닝하이 평조, 무작위 방송
해녕 그림자극, 태순약 인형극, 호수극
강서감극, 남창채차극, 간남채차극
익양극, 청양극, 평향채차극,
휘극, 지안 채차극, 광창몽극
이황극
복건-puxian 오페라, 배 정원 드라마, 가오 지아 오페라, 호남 드라마
민극, 강강극, 사평극
멜린극, 민서한극, 북륙극
취안저우 인형극과 진강 포대 인형극.
장주 포대 인형극.
광동-광동극, 조류극, 정자극, 광동한극.
서진극, 매산극, 백자극.
화조극과 육풍그림자극
고주 인형극, 조주 철가지 인형극
대만-카우보이
하이난 Qiong 오페라와 lingao 인형극
광시-광시 남부의 계극, 채조, 장극, 채차극
호남-쿤곡, 샹극, 기극, 진하 고강,
팔릉극, 호남 고화극, 소양 인형극
상덕고강, 진하목연극, 징하극.
동 傩 오페라와 위안 zhizhou 傩 오페라
호북-한극, 초극, 황매극,
경주고화극과 장한평원 그림자극.
쓰촨 천극, 천북화등극, 천북포백극
충칭-사천 드라마와 Liangshan 랜턴 쇼
운남-운남 등불회 (옥계등회)
운남 극, 백극, 다이 극, 이순신 극
Guizhou GUI 오페라, sinan 랜턴 오페라, Dejiang tangnuo 오페라
부이 연극, 이 스킵 극, 동 극
안순 지방극과 석간 인형극.
티베트 장극, 산남문바 극
[이 단락 편집] 지역 오페라의 생태 보호
지방극은 당대 사회에서 생존 위기에 직면해 있다.
경제 세계화의 맥락에서, 점점 더 강한 문화교류 장애로 인해 많은 민족문화의 지방적 형태, 특히 민족문화의 전반적인 구성이 어느 정도 생존난과 발전의 곤경에 빠졌다. 중국 전통문화 표현 형식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지방극은 이렇다. 비록 지방 희곡의 창작과 공연이 계속되고 있지만, 수시로 놀라운 가작이 나타난다. 하지만 지방극의 관중이 유실되고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이는 많은 지방극종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 적응하지 못하고 문화생태변화 시 스스로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의 오랜 농경문명과 농촌 사회 구도에서 지방극이 가라앉은 것은 사실 어느 지역의 전반적인 문화정신이다. 중국이 산업화와 도시화를 상징하는 현대화가 성큼 전진할 때, 이런' 지역문화정신' 은 따라가고 고수하기 어렵다. 지역문화정신에 담근 지방희곡도 시대의 새로운 기상을 빠르게 느끼고 시대의 새로운 리듬을 맞추기가 어렵다. 우리는 많은 고화된 지방극 프로그램이 새로운 생활의 내용을 표현하기 어렵고, 그 서사 패턴이 새로운 관객의 심미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TV, 인터넷 등' E 시대' 의 주요 매체가 과거에 상대적으로 폐쇄된' 장소' 에 침투했을 때,' 장소' 주민들이' 폐쇄' 를 벗어나' 개방' 을 경험했다 민간에서 생겨난 향토극을 어떻게 하면 그 속에 뿌리를 둔 인민을 붙일 수 있고, 더 많은 사람을 얻을 수 있고, 어떻게 창조적인 전환을 통해 그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이어갈 수 있는지, 우리가 글로벌 시각에서 전략적 사고를 해야 하는 문제이다.
지방 희곡은 자신의 연기 특색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신의 표의의 한계를 형성하였다.
중국 각지의 지방극은 쿤곡 경극과 함께' 중극' 이라고 불린다. 그 표현적인 * * * 동성은 왕국위 씨가 말한' 가무로 공연하는 이야기' 입니다. " 중국 전통 희곡 예술은 그 주요 표현 수단을' 사공',' 노래, 읽기, 만들기, 연기' 라고 부른다. 사실 현대 희곡에서' 노래하고 읽기' 는' 때리기' 보다 더 중요하다. 지방 희곡에서' 읽기' 는 사투리의 음운이고,' 노래' 는 사투리의 음운을 표현하기 쉬운 발성시스템이다. 많은 지방극 공연에서 사투리를 모르면 연극의 재미와 매력을 느낄 수 없고, 그 목소리에 담긴 미묘한 감정을 포착하기도 어렵다. 지방극은 연기 특색을 강화하는 동시에 그에 따라 지형이 표의의 한계가 된 것이다. 상대적으로 큰 사투리 지역에 사는 지방극은 종종 시장이 더 넓다. 문제는 일부 지방극이' 특색' 을 강조하며' 사투리' 의 사용을 점점 더 세밀하게 나누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소주어는 소극, 무석어는 석극, 상해어는 후극, 호주어는 후극, 닝보어는 용극을 연기한다. 사투리' 가 점점 가늘어지고 있지만, 반드시 모든 사람이 그에 상응하는 시스템 성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지방극의 표의제한을 가중시킨다. 사실, 수, 상해, 후, 옹과 같은 희곡의 성강은 모두' 갯벌샘' 에서 진화했다. 왜' 백사장 춘완' 로 수렴할 수 없을까요? 접근하는 성강은 방언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그 결과 종종' 특색' 이 준비되지 않고' 한계' 가 더 나빠진다.
지방극의 생존 상태와 발전 추세는 연극에 따라 다르다.
지방극은 다르다.' 지방' 의 격차 때문만이 아니라 역사의 변천 때문이다. 우리는 지방극의 생존 상태와 발전 추세를 간략하게 분석해 생존상황이 좋은 지방극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조건이 있음을 발견했다. 하나는 경제가 발달한 지역의 지방극 생존 상황이 비교적 좋다는 것이다. 이는 정부가 정신문명 건설과 전통문화 보호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이고, 부유해진 사람들은 문화오락에 대한 요구가 더욱 풍부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동남 연해 지역의 지방극 생존 상황이 비교적 좋다. 둘째, 영향력 있는 연극과 배우의 지방극종의 생존 상태가 양호하다. 최근 월극에는 모와 그녀가 주연한 육유, 당완, 황매극에는 그녀와 주연한' 휘주 여자', 천극에는 그녀와 주연한' 금', 이원극에는 동승과 주연한' 증정핑' 이 있었다 셋째, 형식이 유연하고 내용이 생동감 있는 지방극의 생존 상태가 양호하다. 예를 들면 운남의 꽃등, 광시의 채조, 호남의 화고, 강서의 차 채취 등이 있다. 이 지방극들은 대부분 민간 희곡에서 발전해 왔으며, 프로그램이 불안정하고, 형식이 유연하며, 노래와 춤이 실려 있고, 묘미가 넘치며, 극목은 현실을 많이 취재하여 농촌에 가깝다. 넷째, 민영극단의 많은 지방 희곡의 생존 상태가 양호하다. 그 지리적 분포로 볼 때 하남 예극은 경극을 제외한 가장 큰 극종으로, 거의 400 개에 가까운 민영예극단의 존재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절강 월극도 마찬가지다. 발원지 사오싱여주에 등록된 사월극 단체는 300 여 개이다. 푸젠의 선극, 이원극, 고갑극 등도 상당한 수의 민간 연극반이 민간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방극종의 생존 상태와 발전 추세를 파악하면, 지방극종의 두 가지 다른 차원인' 무에서 유유' 와' 무에서 우우' 를 볼 수 있다. "무에서 유까지" 는 민간 가무극이나 곡예를 기초로 지방극종을 건설하는 것을 의미하고, "무에서 유까지" 는 곤곡, 경극을 패러다임으로 지방극종을 보완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 두 가지 수준의 추구에 상응하여 두 가지 특색 있는 지방극이 여러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하나는 우리가 말하는' 풀뿌리극' 이다. 예를 들면 운남의 꽃등극, 호남의 화고극, 강서의 채차극 등이다. 또 다른 종류는' 주극' 이라고 하는데, 이는 운남극, 호남호남극, 감극이다. 사실 많은' 주극' 이 곤곡이나 경극의 지방변종으로 여겨지는 것은 곤곡이나 경극을 패러다임으로 삼아 자신을 보완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호남극, 운남극, 천극 등이 있다. 특색을 강조할 때 사투리와 화음을 제외하고는 몇 가지 특수 효과 (예: 천극의' 얼굴 변화') 만 선보일 수 있다. 대조적으로, 윈난화등극, 광서채극, 호남화북극, 강서채차극 등 민간가무나 가무극으로 발전한 지방극종은 여전히 비교적 뚜렷한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그 단점은 불쌍한 곡패가 복잡한 줄거리에 대처할 수 없어 순결을 고수하고, 수단이 창백하고, 풍부한 수단을 원하지만, 자신을 잃을까 봐 걱정한다는 점이다.
"생태 보호" 는 지방극의 생존과 발전의 중요한 과제이다.
우리는 일부 지방에 존재하는 희곡이 비록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예를 들어 푸젠 취안저우 배원극은 때로는 신작이 등장해 반가웠다. 예를 들어, 이미 멸종 위기에 처한 곤곡은 장쑤 소주에서도 생기가 넘친다. 세상과 단절된 곳일수록' 문화 전통' 의 순수성을 보존하기 쉽다는 관점이 있었다. 따라서 임반당은 중국 고대 연극의 전통이 진남과 민남에서 효과적으로 보존되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당연히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그러나 실제로 소주와 취안저우 등은 폐쇄되지 않았다. 전자는 국제 대도시 상해의 뒷뜰이고, 후자는 역사상 유명한 대외 포털' 해상 실크로드' 의 중요한 항구이다.
사실 쑤저우와 취안저우 (Suzhou) 에서는 전통극이 생존하고 발전하는 문화 토양뿐만 아니라 다른 전통문화도 보완적인 문화생태를 형성했다. 쑤저우를 예로 들면, 군중이 자발적으로' 곤산곡휘' 를 부흥시키는 것은 전통문화 생태 보호와 관련이 있어 대중이 추앙하는 문화적 정서를 배양하였다. 쑤저우에는 곤곡, 평탄, 구금 (옥산금파) 뿐만 아니라 구불한 원림, 유형적으로 의미 있는 수수수, 옥조각도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화원의 작은 다리에 발을 들여놓고 옥조각을 만지작거리는 즐거움을 누리면, 한 곡의 우아한 곤곡이 어떻게 불쑥 나오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취안저우 역시 마찬가지다. 배원극에서 탈태한 전통 공연 예술에는 취안저우 남음, 고갑극 등이 있다. 우리는 이러한 전통적인 공연 예술이 취안저우 한가하고 정교한 차 문화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찻집에 들어서고, 대나무 의자를 뒤로 젖히고, 우롱차, 콧냄새를 맡고. 이때 이원의 노랫소리나 남방의 곡조가 들어오면 정말 가슴이 벅차오른다. 지방 희곡이' 멸종 위기' 이든 아니든, 문화 생태에 대한 보호를 중시하지 않으면 오래 발전하기 어렵다.
지방극은 경극의' 가져오기주의' 를 배워야 한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지방극은 곤곡과 경극에 상대적인 것이다. 사실 기원에 관한 한 곤곡과 경극도' 본토' 이다. 곤곡은 원래' 곤곡' 혹은 약칭' 곤곡' 이라고 불렸다. 원말명 초 장쑤 곤산에서 생산됩니다. 처음에는 민요와 소창일 뿐이다. 위량보, 양천우의 혁신적인 창작을 거쳐 명중엽 이래 가장 영향력 있는 지방극이 되었으며, 나중에는 각종 극종의 경쟁으로' 백극의 조상' 이 되었다. 경극은 베이징에서 형성된 지방극종이지만 실제로는 휘극 한조를 바탕으로 곤곡 진강 등 극종의 장점을 흡수하여 점차 보완되고 있다. 지금까지도 경극은 여전히' 호광운' 을 채택하여 원래의 지방속성을 보여준다. 곤곡과 경극은 지금 모두 지방극종에 속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한때 있었지만, 지금도 여전히 전국적인 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곤곡은' 멸종 위기' 이지만 경곤 (베이징), 상해 쿤 (상해), 닝쿤 (장쑤 남경), 수곤 (장쑤 쑤저우), 절강쿤 (저장항주), 항현 (호남천주) 으로 나뉜다. 경극에는 80 여 개의 국가기구가 있어 20 여 개 성을 포괄하는 것은 확실히 당대 중국 희곡 예술의 수석이라고 할 수 있다.
경극은 왜' 국극' 이 될 수 있는가, 아니면 왜 당대 중국 희곡의' 수석' 이 될 수 있는가? 우리는 그것이 발전 초기의 견고한 토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경극의 발전을 보면, 그것은 지방 희곡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양극' 백세' 를 각색한' 양문녀',' 항만의 아침' 을 각색한' 항만',' 노탕불' 을 각색한' 사가방' 이 있다. 경극 이식을 각색한 동명 레퍼토리로는' 무',' 류인',' 보현',' 석룡만',' 마른 말',' 운남',' 강관' 이 있다. 경극 예술을 이식하고 지방극을 개편하는' 가져오기주의' 는 경극의 이미지를 빚는 아트 갤러리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사 드라마' 가 되었다. 경극 예술의 생존과 발전의 이 현상은 지방 희곡이 존재하는 이유는 예술적 개성과 연기 특색뿐만 아니라' 민족 희곡' 에 자양분을 공급하는 초목이 미래의' 민족 희곡' 의 싹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지방극의 물과 토양의 유실을 방임하는 것도 국극의 생존과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가 보기에 곤곡이 오늘 위기에 처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우수한 지방극에 대한 이식 개편을 포기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게다가 예극의 전국적인 영향력을 보면, 누가 그것이 전국적인 영향력을 지닌 새로운' 대극' 을 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우리는 지방 오페라의 생태 보호가' 지방' 의 의무일 뿐만 아니라 국가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지방 희곡은' 생산 자조' 의식을 강화하여 문화 전통의 창조적 전환을 실현해야 한다.
지방극의 생존과 발전에 있어서,' 생태 보호' 는' 문화 생태' 를 가리킨다. 이 개념은 무형문화유산 보호에 언급된' 문화공간' 보다 훨씬 크다. 우리가 보기에, 지방 희곡 문화 생태 보호의 실시에는 두 가지 이념이 강화되어야 한다. 하나는 행정분할을 깨고,' 문화분할' 의 이념을 세우는 것이고, 두 번째는' 지방' 의 정교화를 멈추고' 문화융합' 의 이념을 실천하는 것이다. 문화구역' 의 개념으로 볼 때 황매극의 문화생태보호는 안후이안칭과 후베이 황매의' 문화구역' 을 고려해야 한다. 안후이황매극만 언급하는 것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월극은 절강 상해 푸젠에 발을 들여놓았지만 문화 생태 보호의 중점은 사오싱 () 이며, 여주 () 를 포함한다. "문화 통합" 이라는 개념으로 볼 때, 사실 지방 희곡의 자원을 통합하여 크고 강하게 하는 것이다. 한 국극 연구자들은' 양채' 에 대해 말할 때 분가가 없다고 생각한다. 화이극과 양극은' 화이양극' 으로 융합될 수 없나요? 또 다른 예는 우리가 이미 언급한' 해변의 봄' 시리즈이다. 만약 수석호녕통합을 실현할 수 있다면, 정말 화동의 반쪽을 지탱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는' 천하제일그룹' (사실' 유일한 그룹') 의 생존 상태를 면밀히 지켜본 적이 있지만, 실제로 가장 빨리 사라지는 지방극은' 제 1 그룹' 이다. 때로는' 위기' 를 외치는 소리조차 듣지 못하고 사라진다. 경극 초기에는 한, 휘장, 쿤, 진강을 융합할 수 있었다. 왜 오늘도 희곡의 울타리를 고수하고 문화 융합을 거부해야 하는가?
지방극은 생존 발전의 곤경에서 벗어나야 하며, 특히' 생산 자조' 의식을 강화하고 생산 과정에서 문화 전통의 창조적 전환을 실현해야 한다. 우리는 희곡의 생존 상태가 연극을 통해 반영된다는 것을 안다. 영향력 있는 연극을 내놓고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손목각' 을 도입하는 것은 한 극의 생존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 1950 년대에 오랫동안 팔린 곤곡은' 한 극' 으로 구할 수 있어' 한 극 (15 관) 한 편의 극' 이라는 좋은 말을 남겼다. "생산 자조"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제품을 생산하고, 어떻게 생산을 조직해야 하는지에 대한 우리의 생산 관계를 변화시켜 우리의 예술적 생산성을 해방시키고 발전시켜야 한다. 지방 희곡 극단, 역사가 유구한 극단조차도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리는 무형문화유산 보호 공사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프로젝트" 는 희곡을 보호하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역사적 문화적 가치이다. "생산 자조" 를 실현할 수 없는 극단은 "프로젝트" 의 후원으로 희곡 보호 업무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 지방극은 전통문화의 표현으로서 여전히 계승되고 활성화될 수 있는' 살아있는 문화' 라는 점도 강조해야 한다. 무형문화유산 보호공사는' 본래의 맛' 을 강조한다. 생산 자조의 개념에는 전통에 대한 창조적 개조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일종의 발전 중인 생산 자구이다. 우리는 지방 희곡이 발전을 추구해야만 효과적으로 생존할 수 있고, 발전 중인 건설만이 가장 효과적인 보호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