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림 72 묘기와 구양진경
소림 72 묘기와 구양진경
각 파벌은 처음에는 정식에 따라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소림, 입문권법 18 로, 내외 기구 36 문, 묘기 72 항. < P > 무당도 무당 장권으로 입문해 점차 면장, 천철장, 기계검법 등으로 접어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당, 무당, 무당, 무당, 무당, 무당) < P > 또 화산파의 검법처럼, 당신은' 창송영객' 을 한 수 냈고, 나는' 봉래기' 로 돌아갔다. 화산파 자질이 보통인 육대는 5 년째를 배워서야' 봉래기' 를 배웠다. < P > 이 속도에 따르면, 매 문마다 쿵푸 변화가 적은 수십 가지가 있고, 1 여 가지가 넘습니다. 이런 수법을 모두 수학해야 합니다. 내공을 공부하지 않아도 수작을 배울 수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공을 들여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 P > 하지만 수학을 다 모집한다고 해서 반드시 일류 고수가 되는 것은 아니다. 역시 화산파 수제자의 영호가 뛰쳐나가는 등 채화대도인 전백광에게 똥오줌을 싸서 군옥원에 숨어 재난을 피했다. < P > 스킬에서 최고급까지 연습하는 것은 쉽지 않다. 예를 들면 소림 72 묘기, 72 묘기, 이미 강호를 셀 수 있는 고수다. < P > 2 층, 수술, 방법론 (Methodology)
한 단계 더 올라가면 술, 법문이라고도 하며, 종종 수의 규범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방법론과 운용에 더 신경을 쓴다. < P > 예를 들어 소림의 이근경, 숨쉬기와 숨쉬는 운행 < P > 독고구검, 총결식에는 36 가지 변화,' 파검식', 파천하의 모든 유형 검수가 있다 < P > 는 술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데, 강호에서는 이미 극히 드물다.
3 층, 도, 기철학 (Philosophy) 과 사상 (Theory). < P > 수술 위에는 각 파무학이 의지하는 철학 사상과 같은 도가 있다. < P > 불문은 불경을 기초로 한다. 예를 들어 구양신공의 구양진경은 렌가경에서 다모수서에 끼워진 경서이다. < P > 도는 주로 노자와 장자의 경전에 대한 설명이다. 소요파의 북명신공은 장자 소요에 대한 인용이 많다. < P > 유파 (예: 협객행의 협객행 신공), 이백의 협객행 시구 속에 숨어 있는 < P > 는 3 층 도를 달성하기 위해 천부적인 뜻밖의 만남 외에 사고와 이해력에 더 많이 있다. < P > 무공의 높낮이는 여전히 둘째, 사물 운행 법칙에 대한 서술, 귀납, 개괄, 추상이다. < P > 예를 들어 건곤의 큰 자리를 옮기는 고수, 내력은 강하지만 6 층 높이에만 이르지만, 그는 무학에 대한 이해로 7 층을 썼다. < P > 무술 강약만으로는 이 우월한 사람이 장거리보다 더 큰 것은 아니지만, 도의 관점에서 보면 장거리보다 훨씬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 P > 셋, 수행의 역설 < P > 는 무학의 수행에서 절대다수의 문파가 점진적이고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들어간다. < P > 소림파와 같은 소림파는 보통 입문 후 소림장권, 숙습 후 나한권, 복호권, 내공외공이 상당히 뿌리를 내리고, 웨이타손바닥을 배울 수 있다. 또는 자애로운 치바 손을 배울 수 있다. 정상까지 연습하는 것은 소림 72 묘기 용이 손을 잡고 손가락을 뽑는 것과 같다. 이 묘기는 모든 사람이 다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개인의 천부적인 자질과 근면도를 보아야 한다. < P > 사슴정기의 반야당 첫 번째 정관은 여덟 살 때 소림사에서 출가하였고, 열한 살 때 소림장권을 연습하기 시작했고, 운이 좋았고, 명사석 아래 7 여 년 동안 무학에 몰두해 사문 한 걸음도 내지 못했고, 53 세가 되어서야 일지선을 배웠다. < P > 는 42 년 동안 열심히 수련한 후에야 일지선이라는 묘기를 배웠다. 그뿐 아니라, 42 년 동안 일지선 () 으로 연습한 이 속도로 소림사에서 천여 년 동안 3 위를 차지했습니다. < P > 더 이상한 것은 소림사의 72 가지 묘기인데, 달마 이후 아무도 다 연습한 적이 없다. 가장 많은 사람은 단지 13 문까지 연습했을 뿐, 13 절승이라고 불리며, 소림건파는 수백 년 동안 이 한 사람뿐이었다. < P > 이렇게 되면 소림사의 무공은 적과를 상대로 인류의 학습 곡선을 위반했다. 학습 곡선에 따르면, 점점 더 빨리 배워야 하는데, 어떻게 오히려 점점 느려질까? < P > 김용은 소설에서 소림파에 대해 흥미로운 설정을 하고 있다. 소림사 72 묘기의 내공심법은 서로 호환되지 않는다. "반야손바닥에는 반야손바닥의 내공이 있고, 마호테는 마호지의 내공을 가리키고, 대금강권에는 대금강권의 내공이 있어, 경위가 뚜렷하고,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응? < P > 72 묘기를 배우려면 천부적인 근면을 필수조건으로 하는 것 외에 반드시 불경을 기초로 해야 한다. 소림 72 묘기, 한 문씩 배울 때마다 포학한 기운이 한 점씩 증가하고, 반드시 해당 불경의 학습에 의지해야 포학한 기운을 해소할 수 있어 계속 수행할 수 있다. 불법의 학습을 소홀히 한다면, 중무경불, 수백 년 동안 세상에 나오지 않는 천재도 각 묘기 사이에 호환되지 않는 내력이 조화되지 않아 무공이 폐지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되면 역설이 생긴다. < P > 더 많은 묘기를 배우려면 더 많은 불경을 배워야 한다. 더 많은 불경을 배우고, 지혜의 수양을 늘리고, 더 이상 더 많은 묘기를 배울 필요가 없다. < P > 이런 관점에서 소림의 13 절승은 집착에 집착하고, 다른 스님은 5 ~ 6 개의 묘기를 연마하면 깨달은 이치를 연마하고, 그의 어르신이 13 문까지 연습했다고 해서 반드시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P > 더욱 특이하게도 72 묘기를 연습하면 해당 불법화해를 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이근경을 강행하면 마법에 걸릴 위험도 있고, 토번국사 쿠모지라는 큰 고수도 도태되고 무공이 폐지될 수 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는 더 높은 수준의 무학을 연습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초급 수준에서만 더 많이 연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게임에서 이상한 연습급처럼 같은 수준의 괴짜를 계속 치고 경험을 얻는 것은 체감하는 것이다. 마지막 경험까지 시간 낭비다. < P > 4, 도 < P > 그럼 최상층 도가 무슨 말을 하고 있나요? < P > 예를 들어' 구양진경' 은 렌가경에서 다모 수서에 끼어 있는 경서이다. < P > "그는 강했고, 바람은 언덕을 스쳤다. 그는 그를 가로지르고 밝은 달은 큰 강을 비추었다. 그는 독하게 그에게서 왔고, 나는 한입에 정말 화가 났다. " 어떻게' 나 위주' < P >' ...' 먼저 마음으로 몸을 만들고, 사람은 자기 자신에게서, 몸은 마음에서, 자신은 여전히 사람에서 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기는 체하고, 사람은 산다. 그는 움직이지 않고, 자신은 움직이지 않고, 그는 미동하고, 이미 움직였다. 힘이 느슨하지 않고 넓어서 전시하지 않고, 힘이 끊어지고. "--어떻게 의운으로 힘을 내는지, 기세를 부리고 나서 먼저 나아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정황실, 갑자기 비림 옆 수풀 뒤에서 쇠사슬이 찰랑거리는 소리가 들렸고, 한 사람이 염불경을 낭송했다. "시약포크 * * * 왕립요요, 무량백천조 대중 가운데 승묘가타가 말했다." 사랑에서 근심을 낳고, 사랑에서 고생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벗어나면 근심 걱정도 없고 공포도 없다 ...... "-의순 번역사는 묘색 왕연경을 말하는데 인과관계에 대해 말하는데, 인과관계가 있어야 결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이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적고, 만중무쌍하다. < P > 5, 72 묘기나 구양진경 < P > 은 어떻게 더 높은 수준으로 수련할 수 있을까? < P > 김용소설에서 절세의 신공을 쌓는 것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상태에 있다. < P > 는 집념을 내려놓아야 한다. 쿠모지, 소원산, 모용보 중 어느 것도 절정의 고수가 아니다. 애석하게도 집념이 너무 강해 집념을 내려놓으면 입지가 부처가 될 수 있다. < P > 죽어야 할 사생아: 신설경, 디운은 죽음에 임박한 상황에서야 고치를 깨고 나비를 만들어 신설경을 만들 수 있다. < P > 는 반드시 얻어야 한다: 예를 들어 해바라기 보전전 (웃음) < P > 무상 내 상: 소무상공 < P > 물나 두 가지 잊음: 구양신공 < P > 신공의 수련은 종종 역경 속에서 성공한다. < P > 6, 직장수행 < P > 개인직장의 수행은 무학수련과 유사하다. 대기업에서는 업무임무가 매우 가늘게 나뉘어 모두가 나사못처럼 성실하게 본업을 하고 있다. < P > 역시 곤혹스러움을 자주 듣고 본업이 이미 매우 숙련되었다고 생각하며,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고, 곤혹스러움이 다음 단계로 올라가야 한다는 것을 자주 듣는다. < P > 다른 것을 시도하는 것은 원래 좋지만,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과 무엇을 위해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 더 중요한 것은 빨리 읽고, 설명하고, 요약하고, 추상화하고, 모델링하는 능력, 경험과 배운 것을 빠르게 모델링하고 새로운 것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이해하는 것이다. 실패해도 빨리 요약하고 유턴할 수 있다. < P >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는 종종 같은 수준에서 맴돌며, 아무리 고생해도 힘들지만, 실질적인 변화는 없다. < P > 다음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사상과 경지에 힘쓰고, 목숨을 걸고 후생을 해야 한다. 자신이 이미 능숙하게 사용한 방법을 과감히 버리고 더 높은 수준의 내공심법을 시도하는 것은 이미 어느 정도 축적된 사람에게는 특히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고의 한계를 열고, 사물의 운행 법칙에 대해 끊임없이 설명하고, 귀납하고, 개괄하고, 추상화하고, 연역해야 자신의 수리를 높여 다음 단계로 들어가는 통로를 열 수 있다. < P > 72 묘기나 구양신공을 연습하려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경지에 더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