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의복에서 불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고대 중국 의복에서 불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고대 중국 의복과 장신구의 상징적 상징은 단지 미화와 장식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더 중요한 것은 상징적 의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옥 장신구의 사용이다.

오래전부터 윤리와 도덕과 연관되어 왔으며 지배계층의 상징이었다.

수준의 서비스.

종우를 숭배하는 신성한 상징일 뿐만 아니라,

권력 수준을 표현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교

옥에 대한 문화의 도덕화, 인간화 이론으로 인해

군자가 옥보다 덕이 크다

(

"의례서

·

타마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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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은 인격의 상징이 됩니다

도덕의 상징,

옥 장식품은 신사가 도덕적 인격을 함양하는 데 꼭 필요한 것입니다,

동시에 도덕수양의 상징이기도 하다.

계급사회에서는

옷의 모양과 색깔이 노동자의 영향을 받을 수 없지만

장기간의 노동과

생활 속에서

창의력이 있는 사람들은 복식 체계를 위반하지 않고도 자신만의 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형태 기호,

민족의 길상복식입니다.

길상하고 평화로운 삶을 바라는 서민들의 염원을 상징하는 의상입니다.

억압받는 민족의 아름다움을 상징합니다. 지배계급. 희망과 이상.

민속호랑이신발,

장수장식 등은 모두 강한 활력과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바라는 근로자들의 염원을 담고있습니다.

인체의 형태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의복의 진화는 풍부하고 다채롭다.

고대 중국의 복식에는 다양한

모양의 상징이 포함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황제의 복식은 가장 세밀하고 복잡하다.

각 형태의 출현에는 특정한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같은 형태의 상징이라도 시대에 따라 다른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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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적인 예절 체계는 주나라 때부터 제정되었습니다.

에티켓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으로

복식 시스템은 지배 계층과 그 내부 계층을 피지배 계층과 시각적으로 구별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수업.

특정 상징은 그 특정한 상징적 의미로 인해 특정 계층의 사람들에게만 배타적이며 다른 계층의 사람들에게는 불가침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용의 로브다.

역사적 진화 과정에서

그것은 점차적으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국 권력의 상징이 되었다. 그의 권한을 넘어서는 것은 반역 행위로 간주될 것입니다.

"

왕관

"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계급과 지위를 나타내는 특히 중요하고 특별한 상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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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엄격한 커스터마이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족 계급의 위상을 상징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왕관을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의례서'

·

이'에는 성인과 귀족의 상징인 관의 여러 등급을 자세하게 규정하고 있다. . 분류 체계,

"

왕과 신하들은 정직하고, 아버지는 가깝고, 아들은 가깝고, 장로는

그러면 예절과 정의가 확립된다.

왕관 뒤에는 획일성이 따른다.

획일성은 외모에 따른다.

말이 매끄러워요.

왕관이 예절의 시작이라고 하네요.

" 왕관은 남들과 비교됐다.

품위와 예의는 연결돼 있다.

고대 중국 사회에서

귀족 계급은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옷을 잘 차려 입고 위엄을 갖춰야

다른 사람에게 자랑할 수 있었습니다. ,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에게 무례한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황제의 왕관에 달린 왕관

다양하고 복잡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 많은 상징물을 담고 있습니다. 관과 모자통은 둥글고 관덮개는 사각형으로 둥근 하늘과 네모난 곳을 상징하여 황제가 하늘의 뜻에 따라 천하를 다스리는 모습을 나타낸다.

왕관판 뒷면은 앞면보다 1인치 더 높고,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

황제가

해야 한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사람들을 걱정하십시오.

황제의 왕관에 있는 撒는 군주가 바르게 행동하고 품위 있게 행동할 것을 상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모자걸이 양쪽 끝에는 구멍이 있는데, 이는 옥비녀를 꽂는 데 사용됩니다. 옥비녀의 양쪽 끝에 달린 옥은 귀마개라고도 하는데, 이는

황제는 할 수 없다는 경고 비방을 믿는다면 귀를 기울여라.

관장식의 형태적 상징은

중국 고대 의복문화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다.

의복의 상징 상징과의 관계는 고대 중국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의류 문화에서 상징의 출현, 확립 및 발전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이는 사회, 역사, 정치의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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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등 다양한 측면이 종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중국 문화의 초기 단계에서

의복은 특별한 상징으로 작용하며

불용의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

원시 씨족 공동체에서

토템 상징은 신생 단계에 있는 씨족 구성원의 다양한 의복과 장신구에 끊임없이 등장했습니다.

조상의 상징으로,

전체 클랜을 보호하고

동일 클랜원 간의 통혼을 방지하기 위한 표시이기도 합니다.

From

"

황제 요와 순은 옷을 벗고 천하를 다스렸다

"

(

"변화의 책" /p>

·

Xi Ci"

) 처음부터,

의류는 단지 의복과 미용 액세서리,

실용적인 기능 외에도

이미 정치적, 윤리적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상징적인 상징이 되었습니다.

한대 유교문화의 독특한 위상 확립과 발전은 고대 중국 의복 상징의 상징적 의미 발전에 기여했다

"후한서

·

우부지"

"에서 의심을 설득

"

및 "새 책

·

의심 극복"

"

세상이 다 본다

입으면 귀한 것과 열등한 것을 알 수 있다

계급사회에서 옷은 상징의 역할을 한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계급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

고대 중국 사회에서 예절에 대한 강조는 상징적인 의복 상징의 대중화와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또한, 고도로 중앙집권화된 봉건 통치는 의복을 위에서 아래까지 제도적으로 예의, 정치, 윤리, 교육, 계급, 지위, 종교, 민족 등의 상징으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