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Baoji 삼국 유적의 역사 문화와 현대 가치
Baoji 삼국 유적의 역사 문화와 현대 가치
잔도는 바 오지 (Baoji) 에서 삼국의 역사적 증거이다. 잔도는 고대에 절벽을 따라 건설한 일종의 길이다. 한 왕조, 리우 는 한-신계 의 계책 을 채택, 표면 에 파병 복구 잔도, 사실 주력 부대 몰래 오솔길 공격 진창, 놀라운 승리, 관중 탈취, 한나라 정권 을 건립 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 을 하는 사건 이 바로 여기서 발생하였다. 명수 잔도, 암도 진창' 의 중국어 성어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삼국 시대, 이곳이 다시 한 번 핫스팟이 되었다. 바오지 () 가 관할하는 봉현 () 태백현 () 의 고잔도 () 는 유비 대군이 한중 () 에서 관중 () 으로 진출하여 북벌 () 을 거행할 수 있는 편리한 통로를 제공하여 영구적인 휘황찬란함을 남겼다. < P > 는 친링 남쪽 기슭에 위치한 봉현으로' 잔도의 고향' 으로 불린다. 봉주의 고성은 잔도 요충지를 웅거하여' 잔도 제 1 도시' 라고 부른다. 사료에 따르면, "잔도는 4, 봉황이 3 을 차지한다" 는 것은 유명한 옛 길, 연운도, 진창도이다. 이 세 잔도의 동서 양쪽에는 세 개의 짧은 회도, 당창호밭도, 하천지군도가 있다. < P > 이 잔도들은 고봉현 전역의 잔도 교통망이 되었다. 태백현 내의 칭찬과 경사잔도는 양한 삼국 시대 진촉 사이의 주요 통로이다. 이 도남기고포국 (오늘 한중포도시) 포곡구, 북지미현 서남의 경사곡구 (지금의 석두 강) 는 길이가 25km 이고, 길을 따라 벽걸이를 뚫고 판자를 깔아 잔도를 만들었다. < P > 건흥 6 년 (228 년) 봄, 제갈량의 첫 북벌, "사곡도에서 목소리를 높여 조운, 던지를 의심군의 기곡으로 삼았다", 건흥 12 년 (234 년) 봄의 다섯 번째 북벌은 "사곡에서 나왔다", " 같은 해 8 월, 제갈량은 오장원군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난 후, 그 시신은 여전히 이 길에서 한중장정군산 아래로 반송되었다. < P >' 태백현지' 에 따르면, 야령은 오리파라고도 불리며, 경사고잔도와 입촉을 찬양하는 필수 경지이기 때문에 상설 병영, 축성 주둔병 수비, 관야가 있다. 이후' 야령' 이라고 불린다. < P > 위촉 쌍방이 진창지에서의 교전으로 진창 () 이 유명해졌다. "삼국지 위지" 권 9 는 "(조) 정말 (제갈) 이 산후를 밝게 벌한 후 반드시 진창에서 나올 것" 이라고 기록했다. 장군 하오 자오, 왕 shengshou 첸 창고 입니다. 그 도시를 다스리다. " 그는 진문공이 그해 건설한 진창성 아래에 방어 기능이 더욱 완비된 진창성을 새로 지었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사람들이 진창하성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진문공, 진문공, 진창성, 진창성, 진창성) < P > 촉한 건흥 6 년 (기원 228 년) 12 월 제갈량은' 산관, 포위진창' 을 통해 제 2 차 북벌을 진행했다. 제갈량은 구름사다리, 돌격차로 강공하고, 위군은' 로켓' 으로 구름사다리를 태우고, 돌을 던져 돌격차를 친다. 슈 군사 토양 포장 도시 절단, 웨이 빙 은 도시에서 무거운 벽 을 구축, 슈 6 월 도시로 터널을 파고 싶어, 웨이 빙 은 도시에서 참호 차단 을 파고 있다. < P > 쌍방이 공수한 지 2 여 일, 촉군은' 식량이 좋지 않다' 고 해서, 위도 대장장 합을 파견하여 증원을 시켰고, 제갈량은 어쩔 수 없이 철군을 한중으로 돌려보냈다. 위 () 는 왕쌍 추격하여 제갈량 () 의 설계 복살 () 을 당할 것이다. 진창성은 따라서 명수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고금을 꿰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촉군과 위군 오장원은 1 여일 동안 서로 버티고 있다. 서기 234 년에 제갈량 대군은 경사곡구에서 나와 위수남안의 오장원에 도착했다. < P >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기 위해 제갈량은 일부 병사들을 파견하여 진영을 구축하고 작전을 준비했다. 또 일부 병사를 오장원 둔전에 파견하여 현지 백성들과 뒤섞여 경작하다. < P > 촉군은 규율이 엄격하여 백성들과 병사들이 잘 지낸다. 위명제는 사마의를 파견하여 위군을 이끌고 위수를 건넜고, 진영 수비도 쌓았고, 촉군이 대치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명, 위명, 위명, 위군, 위군) 제갈량은 여러 차례 위군과 결전을 하고 싶었지만 사마의는 시종 진영을 굳게 지켰기 때문에 쌍방이 오장원에서 백여 일 동안 서로 버티고 있었다. < P > 결국 제갈량은 쌓인 노동으로 병으로 병영에서 사망했다. 이로 인해' 출사미승신이 먼저 죽고, 영웅이 눈물을 흘리게 한다' 는 전고를 남겼다. < P > 삼국고전장의 오장원 부근에는 삼칼령 사마의 장대, 위연 주둔지 위연성, 안락마을, 출사표 석각비, 오장원 무후사 등이 있다. 이들은 모두 삼국문화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 P > 2, 3 국 문화는 중화전통문화에서 뚜렷한 특색을 지닌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 P > 삼국의 이 역사, 위, 촉, 오 세 정치세력은 누구도 소멸할 수 없었고, 나중에는 결국 삼국이 진으로 돌아가 삼국 문화를 형성했다. 학자에 따르면 삼국 문화를 요약하면 대략 영웅, 지혜, 윤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서로 보완하며 중화전통문화에서 뚜렷한 특색을 지닌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첫째, 영웅 문화-삼국 문화의 주요 멜로디. 삼국 문화의 두드러진 외관 인상은 강한 영웅주의 색채이다. 삼국은 호걸과 영웅이 배출되는 시대이다. 한말 삼국 시대, 파란만장한 헤게모니와 합병 전쟁이 한하 대지 사방팔방에서 벌어졌고, 사회 각계각층이 대혼란과 대개편의 물결에 휘말렸다. "명호 대협이여, 구름이 휘날리며 만리상들이 간다." < P > 삼국시대는 이렇게 전형적인' 영웅시대' 로 김고철마, 풍운회, 격동의 세월, 조조, 유비, 손권, 제갈량, 관관, 장, 조, 말, 황 등 많은 영웅들을 각 사회 기층 구석에서 역사무대 센터로 모았다. < P > 그들은 문치무공 할거를 왕으로 삼거나, 지혜술책략으로 휘장을 치거나, 초무예를 타고 종횡무진하거나, 충간의담을 위주로 헌신하거나, 탁월함을 흠모하며, 정신적인 기질과 행동방식을 모두' 영웅' 으로 중국 역사에 뚜렷하고 기억에 남는 영웅군조각 한 세트를 남겼다. < P > 후세 사회는 단지 삼국 이야기를 거듭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했을 뿐, 오랜만에 영웅주의 정신에 대한 머나먼 그리움이었다.
둘째, 지혜 문화-삼국 문화의 매력. 한 편의' 삼국지' 는 대량의 지능사들이 목숨을 걸고 나라를 구제하는 역사적 사실을 기록하며, 한 편의' 삼국연의' 도 거의 대부분 지혜의 계략을 썼고, 촉한승상 제갈량은 나중에 중국 민족의 지혜의 화신으로 칭송되어 지혜의 문화가 삼국 문화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삼국문화의 지혜 수준은 크게 세 가지, 즉 정치지혜, 군사지혜, 인생지혜로 나눌 수 있으며, 삼국역사가 후세에 남겨준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삼국 인물의 인생 선택과 운명 희비극은 오늘도 참고가치가 있다.
셋째, 윤리 문화-삼국 문화의 내면이다. 이런 윤리성은 우선 위진 이후 천여 년 동안 지속된 소위 촉위' 정통' 분쟁, 즉 삼국 양대 정권의 합법성과 주제넘음 문제를 보여준다. < P > 이어 삼국문화가 보여준 강렬하고 선명한 유교 윤리 성향, 그리고 삼국문화에서 고위층 정치윤리가치취향과 사회민중윤리가치취향이 상당 부분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삼국문화의 큰 특징을 이루고 있다. < P > 삼국 역사에서 조조 조비는 대한을 위해 서서 천명 위위 부서 신화 () 를 만들어 한찬탈제의' 정통' 을 위해 여론을 준비했다. 유비는 군 유성으로 서한산 정왕이라고 자칭한 뒤 엄연히 한조 당연히 후계자로 자처하고 있다. 손오할거강동 () 은 각 방면에서 한실 () 과 연루되기 어렵기 때문에' 정통 ()' 싸움은 주로 위 () 촉 사이에 존재한다. 당시' 정통' 을 다투던 것은 모두 정치적 필요에서 나온 것일 뿐이다. < P > 삼국문화에서 유교 윤리도덕관념이 두드러져 역사적 사건, 역사적 인물에 대한 호불충은 모두 유교, 정의, 성실, 편지를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유비, 역사인물로서, 연의인물로서, 눈에 띄는 인상을 주거나' 인' 자,' 인' 은 유비의 성공의 특질이다.
유표는 임종 당부한 뒤 그에게 경주목회를 안내하라고 부탁하고, 차마 사람의 위급함을 타고 완곡하게 거절할 수 없었다. 경주철수 도중에 위급할 때 1 만 명을 버리고 피난민을 따르는 장면도 감동적이다. < P > 유비 광인이 사람을 대하고 있기 때문에 제갈량, 방통, 법정, 관, 장, 조, 말, 황 등 천하 일류 문신무들이 자신의 충성을 영입하고 약소한 세력으로 촉한 서남강산을 무너뜨릴 수 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삼국 문화 발전도 오늘까지 크게 달라졌다. 삼국 문화에 대한 수요는 이미 원래의 주체 가치 성분을 중시하지 않고, 영웅문화는 나날이 쇠퇴하고, 윤리문화는 점차 약화되고 있다. 반면 삼국영웅 숭배는 오락소비로, 삼국문화유산은 관광경제개발로, 삼국지혜문화는 상전 기업문화로 전환됐다. < P > 삼국 문화는 현대사회의 통합 개조를 거쳐 고전에서 현대로의 전환을 마쳤다. 따라서 삼국 문화 개발에 대한 경제적 측면 외에도 영웅주의 정신을 고양하고 사회정신을 되살려 현대사회에 유익한 신의문화 구성 요소를 합리적으로 계승하고 청소년에 대한 삼국사 지혜와 심미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여전히 제갈량과 삼국 문화 임중 도원을 연구하는 중대한 과제가 될 것이다.
셋, 바오지 삼국 유적 문화의 현실적 가치.
(a) 삼국문화를 연구하면 역사를 더 깊이 이해하고 지혜의 근원을 찾을 수 있다. < P > 삼국 중 조조 () 가' 천자를 끼고 제후를 하다' 는 것은 한말 삼국 초 가장 성공한 정치전략으로, 조위 () 는 군웅 () 과 함께, 군벌 혼전에서 약에서 북반벽하산 () 을 통일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제갈량은 의심할 여지없이 슈퍼맨의 정치적 지혜를 가지고 있었고, 서진시 사의사는 그를 "권지영요, 유관, 연" 이라고 평가했다. < P > 한 편의' 융중쌍' 은 청년 제갈량이 한말 삼국 천하의 정세에 대한 절묘한 분석과 예견이다. 나중에 그는 시행을 주재하고 있는 연오항조, 평정남 중, 수촉리정, 엄명한 관리의 외교내정이 누차 효능을 발휘하여 촉한 경내에서 한때' 간통할 수 없고, 사람은 자려할 수 없고, 도취를 남기지 않고, 약하고 강하지 않고, 풍화숙하다' 는 한 세대의 정치가 제갈량의 비범한 정치적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손책, 손권 부자도 시세를 정확하게 심사할 수 있고, 일찍 정강좌를 정하고 동남패업을 이룰 수 있다. < P > 특히 손권 외 안정 위 촉 내수 정리, 평정산 월월, 예현 상병, 광라 인재로 손오씨는 한때 상당히 번영했다. (b) 삼국 문화를 연구하면 삼국 문화를 기업 관리에 통합할 수 있다. < P > 삼국군웅전 대결에서 쌓은 경험지혜는 기업관리결정에 중요한 참고의의가 있다. 최근 우리나라는 삼국문화와 기업의사 결정 및 현대상전 역할에 대해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곽제흥, 이세준의' 삼국연의와 경영전략', 호우가의' 삼국연의와 현대상전', 이제흥의' 을 잇따라 출판했다 < P > 유비의 자애로운 감정 사상을 기업관리에 적용하는' 아늑한 경영' 수단은 이미 기업가들의 일반 예술이 된 지 오래다. < P > 삼국문화는 일본에도 전해졌다. 일본의 유명한 파나소닉, 도요타, 소니사 임원들 모두 삼국학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싱크탱크를 만들어 기업을 위한 상전 전략을 기획하고 있다. < P > 동양정밀공업회사 사장을 역임한 대교 무부는 "삼국연의" 는 어떻게 상황을 분석하고 유리한 요소를 동원하며 상대를 이기고 자신의 책을 키우며 일본 기업가들의 좋은 연구에 합당하다 "고 깊이 체득했다. < P > 일본에서 출판된 삼국과 기업상전 방면의 저서가 많다. 가장 유명한 것은 야마노홍의' 삼국의 인간관계학', 후지타 공평한' 중국 무장학습-난세 비약의 비결',' 수야직진의' 삼국지의 지혜' 등이다.
(c) 삼국 문화를 이용하여 관광을 발전시키다. 바오지는 삼국 고지자원을 이용하여 문화 관광을 발전시키는 데 이미 새로운 수확을 거두었다. < P > 삼국의 유명한 유적지 오장원 제갈량묘는 당대에 세워졌고, 사찰은 남조북, 우뚝 솟은 원두, 웅장하고 웅장하며, 으리으리한 산문에 들어섰으며, 그 다음은 높은 헌전, 본전, 팔괘정, 처마 등짐승들, 천자백태, 벽채화, 현란한 눈부셨다. 헌전 양쪽의 벽에는 악비 수서의 앞, 뒤' 출사표' 비각이 박혀 있는데, 4 개 2 피트 정사각형의 청석으로 연재되어 표문필이 출중하고, 필법이 분방하며, 기예가 뛰어나' 삼결비' 라고 불린다. < P > 뒤뜰은 베를린 죽원이고, 제갈량의 왕관은 베를린에 은거하고, 정교하고 아름다운 낙성정은 뒷마당 중앙에 우뚝 솟아 있고, 비랑은 뒤뜰을 둘러싸고, 문신무는 복도를 분리하여 양쪽을 갈라놓고, 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환경은 우아하다. 역대 문인 묵객, 관환 서민, 비문 입비, 천고에 의지하여 많은 진귀한 고문화와 고유적이 흘러내리고 있다. 관광지 내에는 유명한 삼국고 유적 2 여 곳이 있다. 예를 들면 촉국중군장부 유적 낙성, 촉군 본영 구용산, 촉군 하원 취수 고도 13 판, 취수 샘제갈천, 사마의 바이장대, 부녀자, 어린이 모두 알고 있는 조롱박 등이 있다. 관광지는 1983 년 공식 대외 개방 이후 관람객이 끊이지 않고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쳤으며, 1991 년에는 성급 명승지로 명명되었다. 현재 산시 관중 서부의 유명한 관광지가 되어 연간 중국과 외국 관광객 15 만 명을 접대하고 있다. < P > 봉현과 태백현의 고잔도는 이미 삼국 역사를 탐구하는 관광 핫스팟이 되었으며, 태백현 경내에는 아직 양사잔도 유적지 12 곳이 남아 있는데, 그중에는 앵무새 비둘기진 4 곳, 두진 2 곳, 왕가현 6 곳이 있다. 아령 삼국 문화 테마파크도 지었는데, 이곳에서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삼국 시대의 호매한 정을 체험할 수 있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바오지시 치산현 채자포에서 규모가 큰' 물도시' 가? 삼국진' 프로젝트는 오장원의 부상으로 국내 최대 삼국문화 테마문여촌으로 자리잡았고, 바오지 글로벌 관광의 새로운 하이라이트와 문화 관광의 새로운 벤치마킹이 될 것이다.
수성? 삼국마을은 물을 혼으로 삼국 전체의 바람이 솟아오르고, 위하 습지와 융합해 속물로 만든 2 층 삼국문화체험센터를 결합해 관광지에서 몰입하고 장면화된 관광의 새로운 느낌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수성? 삼국진 프로젝트는 실제 삼국사 문화에 의지하여 매력이 독특한 웨이헤강 습지를 안고 삼국의 고전 역사 전고를 융합하고, 새로운 시각, 다양한 방식, 허실을 결합한 수법으로 삼국문화체험을 핵심으로 삼국문화체험을 깊숙이 융합시켜 오락, 연예, 음식 등을 일체화한 삼국문화종합체험문여촌을 조성한다. < P > 프로젝트는 수성 삼국진, 삼국온천휴양호텔, 삼국영화성, 삼국복광장, 삼국군사박물관, 농경 삼국, 엔터테인먼트 삼국 7 대 판으로 삼국남북의 각기 다른 지역 문화, 음식 음식, 민속 풍습 등을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수성 삼국읍은 총 8 무 (위하 습지 포함) 에 육박하며, 1 기 건설 프로젝트 수성 삼국읍은 약 15 무, 건축 면적은 약 85, 평방미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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