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구 현대문학사조의 의미와 중국 문학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서구 현대문학사조의 의미와 중국 문학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상징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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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1, 상징주의는 서구 현대주의 문학운동 중 가장 초기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문학유파로 두 기간으로 나뉜다. 이전 상징주의는 19 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유행했다.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후자의 상징주의가 생겨났고, 1920 년대에 절정에 달했다.
2. 상징주의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병적인' 아름다움' 을 창조한다. 내면의 "최고 진리" 를 표현하다
진실 "; 상징적인 힌트를 사용하다. 환각에 이미지를 만듭니다. 음악성은 명상 효과를 높이는 데 쓰인다. 초기 상징주의의 예술적 특징을 발전시키고, 표면적인 서정과 직설적인 설교를 반대하며, 정서와 이성의 통일을 주장하고 채택한다
언어의 상징암시, 이미지은유, 자유연상, 음악성은 관념세계의 아름다움과 무한함을 표현했다.
3. 대표작가: 프랑스의 발레리, 독일의 릴크, 미국의 파운드, 아일랜드의 예이츠, 영국의 T S.엘리엇.
주요 업무
1, T·S· 엘리엇, 잉글랜드: 황무지 (1922).
2. 프랑스 시인 발레리:' 해변묘지' (1926) 는 생명의 의미를 생각하며 멈추지 않는 우주운동을 칭송하며 죽음의 의식을 뛰어넘는 기쁨을 표현한다. 철리묵상과 신기함은 이미지가 혼연일체를 상징하고 음운이 조화를 이루며, 의경이 깊다.
3. 아일랜드 시인 극작가 예이츠:' 비잔틴으로 향하다', 예이츠는' 민족정신을 표현했다' 는 이유로 1923 의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4. 메트링크: 상징주의 연극의 대표작가' 파랑새' (1908, Titil, Mitil, 흰색) 는 행복을 상징하며 행복과 광명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노래한다.
표현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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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1, 표현주의는 제 1 차 세계대전 전후, 1920-30 년대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중요한 현대주의 유파이다. 그것은 독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회화부터 시작하여 문학에 전파된다.
2. 독일 평론가 월든은 최초로' 미친 말 가무쇼' 잡지에 회화 평론을 발표하며 사물의 외적 표상을 돌파하고 내면세계를 드러내며' 표현' 대신' 표현' 을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표현주의의 특징: 추상; 변형; 마스크 사용 시간과 공간의 환상; 소리에 주의하다
조명 효과 상징주의와 부조리. 그 이론 강령은' 예술은 표현이지 재현이 아니다' 이며 문학은 객관적인 현실을 재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고, 사람의 주관정신과 내면의 열정을 표현해 표상을 통해 파악한 것을 표현해야 한다.
사물의 본질은 사물의 외적 형태를 정확하게 묘사하는 데 의미가 없다. 그의 시는 열정, 웅변, 야심, 서정이 충만하며 농축시를 자주 사용한다. 연극과 소설은 종종 추상적인 상징수법을 사용하여 깊은 철리와 주제를 표현한다.
주요 업무
1, 연극에서:
오닐은 미국: 존스 황제 (1920) 에서 표현주의 예술 수법을 자신의 창작에 융합해 독특한' 오닐 학파' 표현주의 연극의 전형을 형성했다. 마오원숭이 (192 1), 부제' 고금의 인생 8 대 코미디'. 주인공: 미국인.
스웨덴 스털링부르크: 다마스쿠스로 갑니다. 유령 소나타.
2, 소설 속:
오스트리아의 카프카: 표현주의 소설의 대표. 성 (19 15), 변형기 (19 15).
의식의 흐름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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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1, 의식류 소설은 20 세기 초 (1920 년대) 서구에서 일어난 소설로, 사람의 의식의 흐름을 표현하고 막막한 정신세계를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학은 사람의 의식의 흐름, 특히 무의식적인 활동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의 의식의 흐름은 물리적 시간이 아니라' 심리적 시간' 을 따른다.
2. 상징암시, 내심 독백, 자유연상 등 의식류 창작 방법이 특징이며, 1920-30 년대 영국, 미국, 프랑스 등에서 장관인 현대주의 문학유파를 형성했다.
3. 의식의 흐름 소설가가 사용하는 예술 수법은 각각 중점을 두지만, 예술적 특색은 일치한다:' 작가가 소설을 탈퇴한다'; 줄거리가 희미해졌다. 대량의 내적 독백과 자유 연상; 시공간 교대와 심리적 시간; 상징적 인 힌트와 대조 협회; 언어 사용의 혁신과 변화.
대표 작가는 아일랜드의 조이스와 영국의 울프, 프랑스의 프루스트, 미국의 포크너가 있다.
주요 업무
1, 조이스는 아일랜드에 있다: 더블린인, 젊은 예술가의 초상화.
2. 영국의 월프: "벽의 반점", "등대로 가다", "달로위 부인"
3, 프랑스의 프루스트:' 지나간 세월의 추억'.
4.' 포크너 미국: 시끄러움과 소동' (1929) 은 미국 남부의 혁혁한 가족 콤프슨의 몰락을 반영한다. 소설은 복합 의식의 흐름 방법을 만들어 의식의 흐름 수법을 이용하여 인물의 내면생활을 탐구하는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요점은 쿤틴의 변태심리와 방기 정신착란의 잠재의식 활동이다. 인물 (장남 쿤틴, 차남 제이슨, 막내아들 방기, 딸 케이티)
실존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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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1, 1930 년대 프랑스에서 유래한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발전의 절정에 달했다. 그것은 현대주의 문학 중 가장 강력한 문학 조류로 전 세계를 휩쓸었다.
2. 실존주의 문학은 실존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생겨났고, 그것은 문학의 형식으로 실존주의 철학을 선전했다. 그 특징은 이성이 이미지보다 많다는 것이다. 핵심은' 존재보다 본질보다 먼저 존재한다',' 세상은 터무니없다',' 인생은 고통스럽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다. 자유선택을 통해서만 생존의 길을 찾을 수 있다.
3.' 황당무계함' 과' 고통' 은 실존주의 문학의 기본 주제이다. 세상은 터무니없고 인생은 고통스럽다. 한편으로는 자본주의 세계의 부조리를 묘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의 불행과 파괴, 외로움, 실망, 두려움을 표현했다.
4. 예술의 경우 우선 실존주의 문학은 이미지에 철학을 담고 있다. 둘째, 그것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 수법을 운용하여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다.
5. 실존주의 작가는 주로 프랑스의 사르트르, 프랑스의 카뮤, 포볼바가 있다.
주요 문학 작품
1, 프랑스 카뮈: 외부인 (1942), 역병 (1947), 실존주의 문학의 리더,1
2, 프랑스 사르트르: "메스꺼움" (소설), "자유의 길" (소설), "벽" (단편 소설집), "죽은 곳" (연극), "파리" (연극), "
3, 포볼바, 프랑스:' 여객',' 제 2 성'
황당주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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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1, 황당파 연극은 1950 년대 프랑스에서 발흥한 뒤 다른 유럽 국가의 반전통극 유파에서 빠르게 유행했다.
2. 황당파는 영국의 유명한 연극 이론가 마틴 에스린이 1962 년에 쓴' 황당파 연극'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3. 황당무계극의 특징: 주제는 황당무계하고, 세계는 황당무계하며, 인생은 무의미하다. 조각화된 무대 이미지 기이한 소품 기능은 연극의 직관적인 예술적 특징을 극치로 발휘하여 내용상 세계의 부조리, 삶의 부조리를 표현했다. 예술수법에서, 그것은 전통적인 연극 구조를 깨고, 비논리적 줄거리, 산산조각 난 인물, 기계적으로 반복되는 연극 동작, 머리말이 어울리지 않는 무미건조한 언어로, 세계가 전체의 황당무계함이라는 근본적인 주제를 강조한다. 완전한 줄거리도 없고, 연극 충돌도 없고, 산산조각 난 무대 이미지, 뒤바뀐 인물 언어도 없다. 그것이 대표하는 세계는 황당무계하고, 생활은 고통스럽고, 사람 사이의 관계는 소통할 수 없다.
4. 프랑스 유니스쿠는 황당파 연극의 창시자로, 그의 단막극' 대머리가녀' 의 상연은 황당파 드라마의 탄생을 상징한다.
주요 문학 작품
1, 프랑스 베켓: 고도를 기다리다
2. 프랑스 유니스쿠: 대머리 가수 (1949, 스미스 부부, 마틴 부부), 의자 (1959), 코뿔소 (1959)
신소설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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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1, 1950 년대에 프랑스에서 형성된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프랑스와 서방에서 가장 중요한 소설 유파 중 하나로 반소설파 또는 거부파라고도 불린다.
2. 그들은 세상이 황당무계하고 허무하며 진실하지 않고 전통소설이 독자를 우롱하고 괴롭힌다고 생각한다.
탈선, 소설은 인물의 성격과 감정을 주로 묘사하는 시대가 지났다. 전통소설에 반대하는 경향은 작가가 황당무계한 세계의 존재를 고스란히 그대로 답습해 어떤 의미나 감정적 색채도 주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새 소설 화면
줄거리와 인물을 버리고, 조각난 단편을 나란히 놓고, 물대인으로 순수한 글쓰기 스타일을 만들고, 독자가 창작에 참여하고, 소설의 인물과 줄거리를 재건하도록 제창하다.
3. 대표인물은 알란 로브 그리예, 사롯, 사이먼, 두라스다.
주요 문학 작품
살로트: 새로운 소설을 쓴 첫 번째 사람.
2. 프랑스 사이먼:' 신소설파의 아버지',' 바람' (1985 년 노벨 문학상 수상),' 프란데스 도로'.
3. 프랑스 로브-열예:' 엿보는 자': 프랑스' 평론가상' 1955,' 지우개' (1953, 듀폰, 그라나다, 발라스
블랙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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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1,' 블랙 유머' 는 1960 년대 미국에서 유행했던 현대주의 소설 장르다. 그것은 미국 작가 프리드먼이 편찬한 검은 유머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2.' 블랙 유머' 는 희극 형식으로 비극적인 내용을 표현하는 문학적 방법이다. 검은색은 무섭고 익살스러운 객관적인 현실을 가리키고,' 유머' 는 목적이 있는 인격이 이런 현실에 대한 조롱태도를 가리킨다. 유머에 검은색을 더하면 절망을 나타내는 유머가 된다. 서방 평론가들은 이를' 교수대 아래의 유머' 라고 부른다.
3, 블랙 유머의 예술적 특징:
어처구니없는 유머로 비극적인 내용과 코미디 형식의 혼합체로 세계의 황당함, 사회에 대한 소외, 이성 원칙이 무너진 후의 혼란, 자기분투의 헛수고를 보여준다. 이 모든 것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냉소적이고 풍자하며, 유머러스한 인생 태도로 현실과 거리를 두고, 파괴된 사람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이것이 바로 이른바' 검은 유머' 이다.
반영웅' 인물: 인물의 정신세계는 종종 분열되어 비극과 희극의 이중적인 색채를 지닌' 반영웅' 이 된다. 그들의 터무니없는 언행은 사회 현실을 비추고, 작가가 사회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명했다.
반소설' 의 서사 구조 방법: 암시, 대비, 상징 등을 통해 애매한 줄거리를 표현한다. 이성적인 타이밍이 깨지고, 리듬이 빨라지고, 줄거리가 논리적 연결이 부족하다. 현실 생활의 서술은 왕왕 환상의 추억이 뒤섞여 있고, 엄숙한 철리와 삽입과가 뒤섞여 있다. 필법은 아이러니로 가득 차 있으며, 언어는 흔히 일반적인 문법 규칙과 단어 조화의 고유 습관을 깨뜨린다.
이것은 도덕적이다.
4. 미국 헬러는' 블랙 유머' 의 깃발로 여겨진다. 폰네구트, 핀친, 바스, 도널드 바젤, 프랑스 비안이 있습니다.
주요 작가의 작품
1, 미국 헬러: 제 22 조 군규.
2. 폰네구트: 대표작' 5 번 도살장'' 고양이의 요람' (1963, 보크논, 마이크 Cats)
3, 핀친: "중력의 무지개"
판타지현실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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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1, 판타지 현실주의는 20 세기 중반 라틴 아메리카 소설 창작의 장르를 가리킨다. 그것은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시작되었고, 1960 년대 이후 라틴 아메리카 소설 창작의 주류가 되었다. 그것의 부상은' 라틴 아메리카 문학의 대폭발' 이라고 불린다. 대표 인물은 과테말라의 아스투리아스, 쿠바의 카펜디에, 멕시코의 루폴, 콜롬비아의 말크스이다.
2. 판타지 현실주의는' 판타지' 를 통해 생겨난 환각을 통해 생활현실을 표현하는 창작면이다
법률. 마법은 방법이고, 삶의 현실을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신기한 물건으로 현실을 숨기고, 독자에게 순환 왕복, 주관적 시간과 객관적 시간이 뒤섞여,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사물의 공간이 경계를 잃는 세계를 보여준다.
예술에서는 초자연적인 요소, 기적, 환각, 꿈, 심지어 유령 이미지가 소설의 줄거리에 많이 등장하며, 종종 타이밍 관계가 뒤죽박죽이 되고, 서술이 점프로 가득 차 있고, 때로는 장면이 상징적이다.
색채는 선명한 지옥성과 민족성의 특징을 표현하며' 이식' 과' 뿌리 찾기' 를 결합한 성공의 예이다. 현실에 대한 깊은 발굴이자 역사에 대한 진지한 반성이다. 기존 대륙의 전통문화
근원을 캐어 유럽과 미국 현대주의를 광범위하게 흡수하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판타지 현실주의' 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베네수엘라 작가 페트리였다.
주요 작가의 작품
1, 진정한 성숙의 상징은 멕시코 작가 루르퍼드의 중편소설' 페드로 팔라모' 다.
2.20 세기 60 년대에 라틴 아메리카 소설 창작 중의 판타지 현실주의가 열풍이 되었는데, 그 상징은 맥스의 소설' 백년 고독' 이다.
미국의 "무너진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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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무너진 세대' 는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서 유행하는 문학 유파이다. 작가는 대부분 젊은 남녀이다. 그들은 성격이 거칠고 호방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동성애, 재즈, 마약, 과음으로 현실을 도피하고 정파 사회와 미국의 전통적 가치관에 도전하며' 침몰은 해방이다',' 방종은 합법적인 결론' 을 제시했다. 그들은 내면으로 탐구하고 아래로 가라앉는 이른바' 탈속' 태도로 체면 사회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주요 작가의 작품
1 잭 케루아크: 소도시와 대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