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북 요리사의 역사

동북 요리사의 역사

첫째, 동북소주의 역사는 어떻게 기록됩니까? 이청지폐' 에서 동북소주는' 봉천소장' 으로 유명하다.

청초 동북은 한때 봉쇄되었지만 소주 양조업은 여전히 비어 있다. 청나라 중기부터 변을 지키기 위해 금지령을 완화하고 관중 농민을 광범위하게 모집하여 동북으로 개간하여 마을을 건립하였다. 동북토양이 비옥하고 수수가 재배에 적합하기 때문에 관외에서 냄비를 끓이는 사람이 많다.

옹정 건륭 이후 동북이민이 늘어나면서 무인거주지 황무지에 많은 마을과 마을이 형성되고 양조업도 발전했다. 동북인들은 양조공방을 냄비라고 불렀고, 동북각지에는 왕솥, 리의 냄비와 같은 냄비라는 이름도 적지 않았다. 장춘시 하하의 5 개 현에만 냄비 이름을 딴 마을이 83 개 있다. 랴오닝 () 해성 () 은 요하 () 왼편에 위치하여 우장 () 에서 직접 바다로 수출할 수 있기 때문에 우장 () 의 주업이 비교적 발달하고, 물론 랴오닝 () 의 다른 지방의 술도 우장 ()

성경 (오늘 심양) 은 동북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로 양조업 규모도 크다. 건륭년 동안, "성경 와이너리 천여 곳".

둘째, 소주의 기원은 어느 왕조인가. 최근 상해 박물관은 동한 시대의 청동 증류기를 발견했다.

증류기의 연대는 청동기 전문가를 통해 동한 초기 또는 중기 제품으로 감정되었다. 증류기는 증류 실험에 사용되며 알코올 함량은 26 입니다. 6-20.

4% 증류주. 이 밖에도 안후이 여주 황진흙 마을에서 똑같이 보이는 청동 증류기가 출토되었다.

이 과제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오덕호 씨와 마승원 선생은 서기 초나 1, 2 세기에 청동 증류기가 이미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용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은 이 증류기가 백주를 증류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아보지 못했다 (오덕호:' 아라지와 증류주', >, 청두 출판사, 1993).

1986 년 오덕튜더 씨가 호주에서 열린 제 4 회 중국 과학기술사 국제세미나에서 이 연구결과를 발표한 이후 세계과학기술사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이 논문이 눈길을 끌었다. >: 이 거저 편집장, 영국 케임브리지대 동방과학기술사도서관 관장 이조셉 박사가 매우 중시했다. 자신의 원작에서 증류기에 관한 이 부분을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논문도 국내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누가 알아봤어? Quot 동한 바로 증류주 (왕유붕:' 중국 증류주 동한', 광둥 인민출판사, 1988).

동한 시대의 청동 증류기 구조는 김대와 비슷하다. 증류기는 용체와 주전자체로 나뉜다.

고통 53. 9 센티미터

체내에는 저장액이나 고체주 부분이 있고, 응결실이 있다. 응결실에는 커플링이 있어 응결액이 증류기에서 흘러나오고, 주전자 윗부분에는 입구가 있어 언제든지 공급할 수 있다.

증류주는 동한 관점에서 기원했으며 아직 널리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단 하나의 용도 불명의 증류기로 문제를 설명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많은 동한 이후 양조사료에는 증류주의 흔적도 없고, 문자 증거도 없다.

셋째, 중국 백주의 역사 중국 백주는 오천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긴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풍격이 형성되었다. 이것은 다중 발효와 반고체 발효가 특징이며, 이 중 성장 곰팡이를 주요 미생물로 하는 주곡이 당화발효제로 사용된다.

이것은 이미 동양 와인 업계의 전형적인 대표가 되었다. 중국의 술은 주로 식량 원료로 만든 것이다.

소량의 과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대 이래 중국에서 맥주가 급속히 발전하여 현재 연간 생산량이 세계 2 위이다. 최신 중국인민 * * 과 국가기준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음료주는 발효형 알코올 음료, 증류주, 종합형 알코올 음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발효주는 맥주, 와인, 과주, 막걸리 및 기타 발효주로 세분화된다. 증류주는 또 독주와 기타 증류주 (예: 브랜디, 위스키, Odek, 럼주) 로 세분화된다. 중국인들에게는 술이 필수품은 아니지만, 사회생활에서는 술이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술 뒤에서 우리는 중국 사회의 모든 측면을 이해할 수 있으며, 중국의 정치, 경제, 농업 생산, 상업, 역사 문화는 모두 술 문화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술 문화는 특수한 문화 형태로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그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문명사에서 술은 사회 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스며들었다. 우선 중국은 농업 기반 국가이기 때문에 모든 정치 경제 활동은 농업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의 술은 대부분 식량으로 양조되고, 술은 농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농업 경제의 일부가 된다. 식량 생산의 번영은 주업의 흥망의 청우계이다. 각 왕조의 통치자들은 식량 수확에 따라 금지령을 반포하거나 개방하여 술 생산을 조절하여 인민의 식량을 보증한다.

반대로, 주업의 흥망은 농업 생산의 상황도 반영하며, 역사상 자연재해와 인화를 이해하는 단서 중 하나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주업의 번영이 현지 사회의 생활수준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술은 사회경제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무제 시절 국가주전매 정책을 실시한 이후 양조업에서 징수한 주전매료나 특별세가 국가 재정수입의 주요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

술세수입도 역사의 군비와 전쟁과 직결되어 국가의 생사와 직결된다. 일부 왕조에서는 주세 (또는 술의 전매 수입) 도 부역 및 기타 세금 형식과 관련이 있다.

술의 후한 이윤은 왕왕 국가, 상인, 부자가 쟁탈하는 비계가 된다. 각기 다른 주정의 교체는 각 업종의 실력 대비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주령의 발표는 왕대교체, 제왕교체, 그리고 몇몇 중대한 왕실 활동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술은 특별한 상품으로서 사람들의 생활에 풍부한 색채를 더했다.

중국 고대인들은 술의 작용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치료용 술, 연금용 술, 선물용 술. 수천 년 동안 술의 역할은 이 세 가지에 국한되지 않고, 적어도 술은 당신을 행복하게 하고, 술은 당신의 고민을 잊게 하며, 술은 당신을 용감하게 하고, 술은 당신을 방종하게 하고, 타락시키고, 당신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역사상 많은 군주들이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여 망국의 화를 초래하였다. 요컨대 술은 사회 문명의 상징이다.

사회 문명사를 연구하려면 술 문화의 역사를 연구해야 한다. 중국 술 문화의 풍부한 내포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계몽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식량이 양조한 술이 줄곧 우세한 위치에 있지만, 과주의 점유율은 매우 작다. 따라서 술의 기원은 주로 양곡 양조의 기원을 탐구하는 것이다. 술의 기원에 대한 전설 고대에는 술의 기원이 종종 어떤 사람의 발명에 기인했는데, 이 사람들은 술의 조상으로 묘사되어 그들의 큰 영향으로 정통적인 관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관점들에 대해 송대' 주보' 는' 모두 고증이 부족하고 쓸데없는 것' 에 의문을 제기한 적이 있다. 이것은 고증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문화적 정체성 현상으로서 아래에 나열될 수 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전설이 있다. 1 의제 양조에 따르면 하우시대 의제가 술을 발명했다고 한다.

기원전 2 세기 역사서' 뤼씨 춘추' 는' 이디 양조' 라고 말한다. 한나라 유향 편집장의' 전국책' 은 "전 황제의 딸이 의동생에게 술을 아름답게 만들어 유, 우, 우, 술, 기꺼이 마시게 했다" 고 더 설명했다. 이 날:' 앞으로 한 나라가 술을 마실 것이다.

홀뮴 홀뮴 홀뮴 홀뮴 홀뮴 홀뮴 홀뮴 홀뮴 홀뮴? "(하조 황제 여나이) 두강의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술은 두강 () 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동한' 설문해자' 는 "주자 항목에서 두강이 술을 만든다" 고 설명했다. 《세본》도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양조는 황제 시대에 시작되었고, 또 다른 전설은 황제 시대에 사람들이 술을 빚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나라의' 황제내경 수문' 은 황제와 척백이 양조를 토론하는 정경을 기록하였다. 《황제내경》은 또한 오래된 술인 발효치즈, 즉 동물의 젖으로 만든 단 술을 언급했다.

황제는 중화민족의 동조로서, 많은 발명창조가 모두 황제 시대에 나타났다. 《황제내경》이라는 책은 사실 후세 사람들의 황제의 작품으로, 신빙성이 고증되어야 한다.

넷. 소주의 역사는 어떠한가? 소주 역사 소개: 중국의 술은 오천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긴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풍격이 형성되었다. 이것은 다중 발효와 반고체 발효가 특징이며, 이 중 성장 곰팡이를 주요 미생물로 하는 주곡이 당화발효제로 사용된다.

이것은 이미 동양 와인 업계의 전형적인 대표가 되었다. 중국의 술은 주로 식량 원료로 만든 것이다.

소량의 과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근대 이래 중국에서 맥주가 급속히 발전하여 현재 연간 생산량이 세계 2 위이다. 최신 중국인민 * * 과 국가기준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음료주는 발효형 알코올 음료, 증류주, 종합형 알코올 음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발효주는 맥주, 와인, 과주, 막걸리 및 기타 발효주로 세분화된다. 증류주는 또 독주와 기타 증류주 (예: 브랜디, 위스키, Odek, 럼주) 로 세분화된다. 중국인들에게는 술이 필수품은 아니지만, 사회생활에서는 술이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술 뒤에서 우리는 중국 사회의 모든 측면을 이해할 수 있으며, 중국의 정치, 경제, 농업 생산, 상업, 역사 문화는 모두 술 문화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술 문화는 특수한 문화 형태로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그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문명사에서 술은 사회 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스며들었다. 우선 중국은 농업 기반 국가이기 때문에 모든 정치 경제 활동은 농업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의 술은 대부분 식량으로 양조되고, 술은 농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농업 경제의 일부가 된다. 식량 생산의 번영은 주업의 흥망의 청우계이다. 각 왕조의 통치자들은 식량 수확에 따라 금지령을 반포하거나 개방하여 술 생산을 조절하여 인민의 식량을 보증한다.

반대로, 주업의 흥망은 농업 생산의 상황도 반영하며, 역사상 자연재해와 인화를 이해하는 단서 중 하나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주업의 번영이 현지 사회의 생활수준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술은 사회경제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무제 시절 국가주전매 정책을 실시한 이후 양조업에서 징수한 주전매료나 특별세가 국가 재정수입의 주요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

술세수입도 역사의 군비와 전쟁과 직결되어 국가의 생사와 직결된다. 일부 왕조에서는 주세 (또는 술의 전매 수입) 도 부역 및 기타 세금 형식과 관련이 있다.

술의 후한 이윤은 왕왕 국가, 상인, 부자가 쟁탈하는 비계가 된다. 각기 다른 주정의 교체는 각 업종의 실력 대비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주령의 발표는 왕대교체, 제왕교체, 그리고 몇몇 중대한 왕실 활동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술은 특별한 상품으로서 사람들의 생활에 풍부한 색채를 더했다.

중국 고대인들은 술의 작용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치료용 술, 연금용 술, 선물용 술. 수천 년 동안 술의 역할은 이 세 가지에 국한되지 않고, 적어도 술은 당신을 행복하게 하고, 술은 당신의 고민을 잊게 하며, 술은 당신을 용감하게 하고, 술은 당신을 방종하게 하고, 타락시키고, 당신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역사상 많은 군주들이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여 망국의 화를 초래하였다. 요컨대 술은 사회 문명의 상징이다.

사회 문명사를 연구하려면 술 문화의 역사를 연구해야 한다. 중국 술 문화의 풍부한 내포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계몽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식량이 양조한 술이 줄곧 우세한 위치에 있지만, 과주의 점유율은 매우 작다. 따라서 술의 기원은 주로 양곡 양조의 기원을 탐구하는 것이다. 술의 기원에 대한 전설 고대에는 술의 기원이 종종 어떤 사람의 발명에 기인했는데, 이 사람들은 술의 조상으로 묘사되어 그들의 큰 영향으로 정통적인 관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러한 견해에 대해 송>;; 나는 "고증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지만 오히려 불필요하다" 고 의심한 적이 있다. " 이것은 고증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문화적 정체성 현상으로서 아래에 나열될 수 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전설이 있다. 1 의제 양조에 따르면 하우시대 의제가 술을 발명했다고 한다.

기원전 2 세기 역사 책 및 gt; 구름: "; 이순신 형제 와인 "; 。 & gt;; 그런 다음 더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 옛날 황제의 딸은 의동생에게 술을 빚으라고 명령했다. 예뻐야 한다. 그녀가 옥에 들어갔을 때, 옥은 마셨고, 마시기를 원했다. 오늘:' 앞으로 술을 마시는 나라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나의 예의와 미덕을 소홀히 했지만, 나는 한번도 술을 마시고 싶지 않았다. "나는 하조 황제다." 두강 양조의 또 다른 전설은 양조가 두강 (하조인) 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동한 <<;; 한자 설명 >>;; 설명 "; 와인 "; 예: "; 두강이 술을 빚다. " & lt& lt;; 시빈 > > 같은 말이 있다.

양조는 황제 시대에 시작되었고, 또 다른 전설은 황제 시대에 사람들이 술을 빚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gt;; 황제와 제보가 술을 토론하는 장면을 기록하였다. & gt;; 오래된 술인 발효치즈, 즉 동물의 젖으로 만든 단 술도 언급했다.

황제는 중화민족의 동조로서, 많은 발명창조가 모두 황제 시대에 나타났다. & lt& lt;; 《황제내경》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은 사실 후세 사람들의 황제의 작품으로, 신빙성이 고증되어야 한다.

4 술과 천지가 동시에 더 신화. 이른바' 하늘에는 술별이 있고, 술도 만들어 하늘과 땅과 일치한다' 고 한다. 이러한 전설들은 각기 다르지만, 대체로 양조가 일찍이 여름이나 그 이전에 존재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믿을 만하며, 이 점은 고고학자들에 의해 확인되었다.

여름 왕조는 약 4 년 전, 현재 5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양조기구가 출토되었다. (<& lt;; & gt 1987 년 8 월 23 일 ";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글은 산둥 신현에서 발견되었다. 부제는 "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5 년 전 양조기구를 발견했습니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발견은 중국의 양조가 적어도 5 년 전에 시작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술의 기원은 당연히 그 전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먼저 자연적으로 발효된 술을 접한 다음 모방을 했을 것이다.

이 과정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둘. 고고학 자료에서 양조 기원의 증거인 곡물 양조의 두 가지 전제는 원료를 양조하고 컨테이너를 양조하는 것이다.

아래.

동사 (verb 의 약자) 동북의 샤오 (Shao) 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샤오는 술의 브랜드가 아니라 일종의 술의 총칭이다. 전반적으로 샤오는 노백간의 맑은 백주에 더 가깝다. 동북은 동북의 일부 지방작업장에서 양조한 백주가 적다. 순수하고 달다. 독한 술에 속한다. 거의 70 도에 가깝다.

동북에는 "작은 가방을 싸서 밍크를 입고, 제다를 열고, 작은 불을 마신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갈망하는 것이지만 동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촉촉한 생활 상태이기도 하다. 그중' 소주를 마시다' 는 것은 소주를 마시는 것이다.

작은' 과' 간식' 의' 작은' 은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술 두 모금을 마시는 것과 비슷하다. 이전에 동북의' 소열' 은 대부분 산적한 것으로, 한겨울 섣달 가장 잘 팔렸다.

큰 수레를 타는 사람, 산에 올라 사냥하거나 장작을 패는 사람, 심지어 부주의한 농촌 노부인, 허리나 손에 술을 담은 물건이 있을 것이다. 춥고 피곤할 때 목에 한 입 물어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로를 덜어줍니다. 이것은 위대한 직업이다! 만약 네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면, 겨울에는 백김치처럼 술을 담은 큰 통을 얻게 될 것이다. 소주의 흡인력을 볼 수 있다. 중국 소주는 예로부터 있었다. 명대 이시진' 본초강목' 에 따르면 소주는' 원대에서 시발하는 법',' 찹쌀이나 쌀이나 좁쌀이나 보리를 쪄서 항아리 발효 7 일,' 찜' 이라고 한다.

그것은 물처럼 맑고 맛이 진하다. 쌀, 보리, 수수 모두 소주를 만드는 데 쓸 수 있다는 얘기다.

그런데 소주는 정말 원대만의 것인가요? 당대의 백거이는' 리치가 새로 익으면 닭관색이 있고, 소주가 처음 호박향이 피어난다' 는 시구를 썼고, 도용은' 청두에서 소주를 요리하고 장안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시구를 적었는데, 이는 적어도 당대에는' 소주' 라는 것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역사적으로 당나라의' 소주' 는 어떻게 기재되어 있습니까? 당대에 증류소주가 있는지 여부는 줄곧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었다.

소주라는 단어는 당대의 문헌에 처음 등장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리치가 새로 끓인 닭관색, 소주가 먼저 호박색이다. "

도용 ('당대하' 의 중년인) 은 "청두에 도착하면 계속 술을 끓이고 있어 장안에 들어가고 싶지 않다" 는 시를 썼다. "당인 국사 부록" 에서 이소가 열거한 명주 중 일부는 "검남 불타는 봄" 이 있다.

그래서 일부 현대인들은 언급된 소주를 증류소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당대의' 폐잡기 포기' 에 기재된 소주 방법으로 볼 때' 소주' 의 과정은 단지 가열하여 술의 묵은 포도주를 촉진하는 방법일 뿐이다.

책에 기재되어 있듯이, "남방의 음주는' 굽기' 로, 즉 술이 가득하고, 위에 진흙이 있고, 불로 요리하고, 그렇지 않으면 취하지 않는다." 분명히 이것은 술의 증류 조작이 아니어야 한다.

송대에서는 이런 술이' 북산주경' 에서도' 강화주' 라고 불리는데, 분명히 증류주가 아니다.

일곱째, 동북이 적어서 왜 그래? 적게는 술의 브랜드가 아니라 일종의 술의 총칭이다. 전반적으로, 노백간의 맑은 향형 백주에 더 가깝고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북은 동북의 일부 지방작업장에서 양조한 백주가 적다. 순수하고 달다. 독한 술에 속한다. 거의 70 도에 가깝다.

동북에는 "작은 가방을 싸서 밍크를 입고, 제다를 열고, 작은 불을 마신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갈망하는 것이지만 동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촉촉한 생활 상태이기도 하다. 그중' 소주를 마시다' 는 것은 소주를 마시는 것이다. 작은' 과' 간식' 의' 작은' 은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술 두 모금을 마시는 것과 비슷하다.

이전에 동북의' 소열' 은 대부분 산적한 것으로, 한겨울 섣달 가장 잘 팔렸다. 큰 수레를 타는 사람, 산에 올라 사냥하거나 장작을 패는 사람, 심지어 부주의한 농촌 노부인, 허리나 손에 술을 담은 물건이 있을 것이다. 춥고 피곤할 때 목에 한 입 물어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로를 덜어줍니다. 이것은 위대한 직업이다! 만약 네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면, 겨울에는 백김치와 같은 큰 통을 얻게 될 것이다. 소주의 흡인력을 볼 수 있다.

중국 소주는 예로부터 있었다. 명대 이시진' 본초강목' 에 따르면 소주는' 원대에서 시발하는 법',' 찹쌀이나 쌀이나 좁쌀이나 보리를 쪄서 항아리 발효 7 일,' 찜' 이라고 한다. 물처럼 맑고 맛이 매우 진하다. " 쌀, 보리, 수수 모두 소주를 만드는 데 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소주는 정말 원대만의 것인가요? 당대의 백거이는' 리치가 새로 익으면 닭관색이 있고, 소주가 처음 호박향이 피어난다' 는 시구를 썼고, 도용은' 청두에서 소주를 요리하고 장안에 들어가지 않는다' 는 시구를 적었는데, 이는 적어도 당대에는' 소주' 라는 것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