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09년 상하이 고등학교 입시 중국어 작문자료

2009년 상하이 고등학교 입시 중국어 작문자료

먼저 인물 사진을 통해 인물에 대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 초상이란 주로 캐릭터의 외모, 의상, 자세, 표정 등을 포함한 캐릭터의 외모를 말합니다. 초상화 묘사는 캐릭터의 정적 상태 또는 캐릭터의 동적 상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외관을 설명하는 데는 여러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1. 간단한 획으로 특징을 설명합니다.

2. 3, 작가의 사랑과 미움을 맡김

4. 한 사람의 여러 초상화

초상화를 묘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물 묘사는 사람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눈에서 코로, 코에서 입으로, 입에서 귀로, 귀에서 머리카락으로, 얼굴에서 몸으로 쓴다. 일반적으로 클로즈업을 위해 사람의 외모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Lu Xun은 "눈을 그리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눈 그리기"는 초상화 쓰기의 핵심입니다. 그는 『축복』에서 린 부인의 눈에 대해 14번이나 썼는데, 그녀의 눈의 변화 하나하나가 당시 인물의 심리와 성격 변화를 드러냈다. 눈을 모두 써야 한다는 뜻은 아니지만, 루쉰은 사람의 외모 중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클로즈업하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화'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Lu Xun은 Xianglin 자매의 "채색된 눈"에 대해 썼지만 Runtu에 대해 글을 쓸 때 Xianglin 자매의 "백발"(그녀의 비극적 운명을 표현하기 위해)에 대해서도 썼으며 눈에 대해 글을 쓰면서 Runtu의 손에도 집중했습니다. 그것은 내가 기억하는 붉고 둥근 것이 아니었지만 소나무 껍질처럼 두껍고 서투르고 갈라져 있었고 "룬투의 삶의 고난과 고통을 반영"했습니다.

2. 인물 설명은 정형화되거나 얼굴 화장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사람은 보이는 그대로이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과 외모가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름다운 외모가 반드시 아름다운 영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외모와 성격의 대비가 독자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adfly"에 나오는 중년의 등에는 다리가 절름발이이고 얼굴이 못생겼으며 칼자국이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왕희봉은 아름답고 잘생겼지만 무자비합니다.

둘째, 사람들의 언어를 통해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쓰세요.

1. 사람들의 언어를 통해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의 언어는 완전히 개인화되어야 하며 캐릭터의 출신, 성장 과정, 경험 및 성격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사람들이 읽을 때 그의 목소리를 듣고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루쉰 씨는 “인물의 언어 묘사는 독자가 그 사람의 말을 통해 그 사람을 알아볼 수 있게 한다”고 지적했다. 언어. 이 상태를 달성하려면 다음 두 가지 사항을 달성해야 합니다.

1. 캐릭터의 언어에 대한 설명은 캐릭터의 나이, 경험, 정체성, 문화적 성장 및 기타 특성과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공이지』에 나오는 공이지는 항상 “말하는 사람”입니다. 기사에서 농부가 말한 진실을 기술할 때, 격식을 차려 쓰면 말은 대개 간단합니다. 분명히 삶의 현실과 동떨어져 있습니다.

2. 등장인물의 언어 묘사는 등장인물의 특성을 반영하도록 노력합니다. 공이지가 하는 말 하나하나가 그의 신랄함을 드러냈다.

셋째, 사람들의 행동을 통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의 행동은 삶의 본질과 캐릭터 성장의 논리에 부합해야 합니다. 구체적이고 특징적인 행동을 선택하여 캐릭터의 성격과 심리적 활동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은 자신의 생각과 성격의 표현이다. 마오둔은 "캐릭터의 성격은 행동으로 표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우송의 성격을 형성하기 위해 시나이안은 '장면'을 마련했다. 오송이 양강에서 호랑이와 싸우다'는 오송의 '싸움' 방식을 모두 담고 있으며, 오송의 전략 재치와 우월한 무예를 액션으로 표현하고 있다

인물의 행동을 묘사할 때 생동감에 주목해야 한다. 등장인물의 행동과 전형성. 소위 생생하다는 것은 작가가 캐릭터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그가 그것을 어떻게 하는지도 써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전형성이란 등장인물이 왜 이런 짓을 하고 저러면 안 되는지를 작가가 써야 한다는 뜻이다.

넷째, 심리를 통해 사람에 대해 글을 쓰세요.

캐릭터의 내면 세계는 매우 풍부하며, 심리적 묘사는 캐릭터의 내면의 기쁨, 분노, 슬픔, 기쁨, 사랑, 그리움, 우울, 고통, 원망, 두려움, 질투 등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것입니다. . 심리적 기술의 일반적인 방법에는 내면의 독백, 생각과 기억의 연합, 꿈과 환각 등이 포함됩니다.

모든 글이 심리 활동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심리 활동에 관해 글을 쓸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특정 캐릭터가 특정 환경에서 발생한다는 점을 적어야 합니다. 『숯장수』에서 “숯장수가 얇은 외투만 입고 있는 게 안타깝고, 추운 겨울인데도 숯값이 싸서 추울까봐 걱정된다”는 말이 생각난다. 숯 장수는 얇은 옷만 입고 있었고, 숯을 팔기 위해서는 날씨가 좋기를 바랄 뿐이었다.

둘째, 등장인물의 미묘한 감정 기복과 복잡한 심리 변화를 쓰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르키의 "어머니"의 마지막 장에서는 닐로브나가 스파이를 발견했을 때 흔들리고 두려움과 내면의 갈등을 겪다가 확고하고 차분해지는 순간을 보여줍니다.

다섯째, 사람들의 활동과 환경을 통해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쓰세요.

사람은 늘 일정한 사회적 환경 속에서 살아가며, 인물의 성격 형성은 그 사람이 살아가는 환경과 관련이 있다. 그 환경에 대해 잘 쓰는 것은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마르크스는 "사람이 환경을 만들고, 환경도 사람을 만든다"고 믿었고, 마오둔 역시 "인물은 특정 환경에서 움직여야 하므로 작품에는 환경이 쓰여져야 한다"고 믿었다.

사회적 환경이든 자연환경이든 작품 속 환경에 대한 묘사는 필수적인 장식이 아니라 등장인물의 생각과 행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따라서 사람에 대한 서사는 환경을 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생들은 모두 환경 설명이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 풍경이라고도 알려진 자연 환경 설명 묘사, 인물이 움직이는 자연 풍경에 대한 묘사이다.

풍경 묘사의 주요 기능은 (1) 인물의 분위기를 묘사하는 장면; 계절과 장소를 나타내는 장면; (3) 사물 간의 관계를 표현하기 위한 장면 묘사

장면을 묘사할 때 주의해야 할 점.

l. 장면의 특성에 대한 설명을 파악하세요.

2. 장면을 설명할 각도를 선택하세요. . 작가나 인물의 생각과 감정이 주변 풍경에 의식적으로 통합되어 작가의 감정에 직접적으로 침투해야 합니다.

4. , 'Blessings'의 시작과 끝에서 축복을 쓸 때의 풍경과 분위기는 Xianglin 부인의 비극과 대조되어 작품의 과거에 대한 감상을 더욱 강화합니다

5. 자연 풍경은 Gorky의 "Petrel" 및 Mao Dun의 "Before the Thunderstorm"과 같은 특정 사회 환경에 대한 은유가 될 수 있습니다.

(2) 사회 환경 Cat. 쓰다: 좁은 의미에서 사회 환경은 말합니다. 인물이 움직이는 장소, 배경, 분위기 등을 말하며, 넓은 의미에서는 특정 역사적 시대의 사회생활과 인간관계를 총칭하는 말이다. 환경을 묘사할 때 주의해야 할 점:

1. 시대적 특색이 있어야 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전형적인 세기의 신인들이 많이 등장하는 등 다양한 인물을 만들어낸다. 새로운 사람들.

2. 독특한 지역 특성이 있어야합니다. Lu Xun은 "Blessings"를 쓸 때 Lu Town의 관습을 묘사했습니다.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