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면은 작문을 묘사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장면은 작문을 묘사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1.
비가 갑자기 쏟아져서 나는 허름한 신문정에서 비를 피할 수밖에 없었다. 이곳에는 이미 비를 피하기 위해 온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은 신문정을 빌려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들 사이에 한 여성이 오가며 신문을 꼼꼼히 정리했다 아마도 그녀의 미소가 비를 피하는 사람들을 감동시켰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내고, 여기서 마음에 드는 책 몇 권을 사려고 한다. 아마도 그녀의 소개는 이해하기 쉽고, 이 책 바다에서 자신의' 보물' 을 탐구하기 쉬울 것이다. < P > 밖은 여전히 비바람이 몰아쳤지만, 그녀의 미소는 이 비바람에 씻기지 않았다. 비를 피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그녀의 미소 때문에 눈에 띄지 않던 신문정이 비바람에 휩쓸려 더욱 선명하고 생기가 넘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변 분위기도 이 순간에도 활성화 된 것 같다. < P > 멀리서 그녀의 미소를 바라보니, 나는 마치 그녀에게 곤경에 대한 경멸과 곤경에 처했을 때의 완강함, 은은한 웃음을 본 것 같다. 비바람에 직면한 두려움, 어려움에 직면한 평온함, 어려움에 직면한 확고함을 느끼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내가 이 신문정에서 나와 다시 돌아봤을 때 가로등이 그 위에 비쳐서 그' 외투' 를 적셨다. 그 위에 비바람을 이겨내는 기쁨이 드러난 것 같았다. 거기 서서 미소를 지으며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다음 도전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평범한 미소로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목격했는지, 미소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것은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고, 미소로 인생의 도전을 맞이하며, 우리는 자신감을 가지고 걸어갈 수 있다.
2.
앨범에 있는 그 사진을 보면 마음이 달콤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가득 차서 자기도 모르게 웃기 시작한다. < P > 3 년 전, 국어수업을 하던 * * * 이 울리자 담임 선생님이 들어오셨고, 뒤에는 날씬하고 작은 여선생님이 따라왔고 담임 선생님은 연단에 올라 우리의 새로운 국어 선생님이라고 하셨고, 앞으로의 국어 수업은 그녀가 여러분을 이끌고 함께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 이어 담임 선생님이 교실 밖으로 나왔다. < P > 어학 선생님은 간단한 자기소개를 했다. 말하는 소리는 크지 않지만 목소리는 듣기 좋다. 포니테일, 하얀 스웨터, 파란 청바지를 빗고 있는 그녀를 보았다. 강의가 격동할 때 볼이 홍조를 띠며 귀엽다. < P >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내가 반 위생 검사 때문에 검사자와 다투는 것이었고, 다투는 얼굴은 붉고 아무도 허락하지 않았다. 이때 국어 선생님이 들어와 검사중인 학우에게 가볍게 두 마디 말을 하고, 검사자는 가버렸다. 그리고 선생님은 먼저 자리로 돌아가라고 하셨다. 수업이 끝난 후 나를 사무실로 불러서 "집단적 명예감이 좋다" 고 말했다 이어 그녀가 공부할 때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가끔 혹은 이야기가 끝난 후 약간의 이치를 말하곤 했다. 미풍이 창문으로 비쳐 들어왔고, 그녀의 머리카락이 바람에 흩날리며, 햇빛이 그녀의 몸에 비쳤다. 그녀의 눈은 반짝 빛나고, 입이 딱 맞아서,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었다. 나는 비판을 느끼지 못했고, 이렇게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나중에 우리는 졸업을 할 것이다. 나는 꼭 그녀와 사진 한 장을 찍어서 기념으로 남겨야 한다. 그녀는 웃으며 동의했다. 사진은 항상 앨범에 있어서 가끔 꺼내 본다. 2. 장면 묘사는 어떤 < P > 일부 인물들이 일정 시간, 특정 장소에서 발생한 어떤 일에서 생동감 있는 화면을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묘사한다. 이것이 바로 장면이다. 예를 들어 교사와 학생들은 스승의 날, 생일 파티, 경기 등을 함께 축하한다. 장면 묘사는 인물을 빼놓을 수 없고, 인물은 단지 하나일 수 없고, 많은 인물의 * * * 같은 활동만이 장면을 구성한다.
장면을 잘 쓰려면
첫째, 장면의 배경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행사 장면이 발생한 시간, 장소, 환경 등 사람들이 장면이 어떤 사회나 자연환경에서 발생했는지 알 수 있다. < P > 둘째, 전반적으로 구체적으로 써야 한다. 장면을 쓸 때, 장면에 대한 총체적 개괄을 하여 독자들이 전반적인 면모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장면도 중점 부분이 있어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해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쓰고, 조금, 체면을 세워야 한다.
셋째, 분위기를 써야 한다. 분위기는 사람이 특정 환경에서 보는 광경이나 느끼는 감정이나 감정이다. 어떤 장면이든, 경축 장면과 같은 즐거운 분위기가 있을 것이다. 경기 장면은 긴장된 분위기가 있다. 송별 장면에는 애석한 분위기 등이 있다.
넷째, 장면을 쓰는 데는 순서가 있어야 한다. 장면은 사람, 일, 경, 사물이 조합한 종합 화면으로, 몇 획도 동시에 쓸 수 없다. 따라서 장면을 쓸 때는 선착순 순서를 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장면 묘사는 면으로부터 점까지 순서를 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승의 날을 축하하는 장면을 묘사하면 먼저 경축 행사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쓰고' 면' 상황을 그린 다음 교장, 선생님, 동창들의 표현을 따로 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점면결합, 조리가 명확해질 수 있다.
장면 묘사는 행사의 장면과 시나리오를 중점적으로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것이다. < P > 참고: 관건은 장면 묘사에 응당한 분위기를 써서 멋진 장면을 보여주며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는 것이다. 3. 경작문은 어떤 < P > 서경에 주의해야 합니까? 즉, 사람들이 보고 듣고 접하는 각종 자연경관을 언어문자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그려서 환경분위기를 부각시키고, 문장 중심을 강조하거나 인물의 심정을 부각시켜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경서 서술문은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것을 위주로 한 서술문으로 초등학생들이 자주 연습하고 그 방법을 익히도록 요구하는 중요한 작문 유형 중 하나이다. 초등학생에게 경작문은 비교적 많이 접촉한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풍경을 특색으로 쓸 수 있을까? 나는 < P > 1, 풍경의 특징을 잡고 전면적으로 꼼꼼히 관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P > 경물을 관찰하고 느끼려면 각종 감각 기관을 동원해야 한다. 서로 다른 느낌과 움직임과 정숙한 글로 사람들이 읽게 하는 몰입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유명한 시인 수시가 쓴 바와 같이, "가로는 영측성봉으로 보고, 원근은 각기 다르다." " 다른 각도에서 본 여산의 모습을 써냈다. 또 다른 예: 라오스 씨가 쓴 대흥안령의 산세는 "가로로, 따라, 키가 크고, 키가 작고, 길고, 짧아요." "기복이 이어지고, 부드럽고, 다정하다. 그는 임해를 썼고, 색을 맞추고, 그의 팔레트에서 녹색은 그렇게 변화무쌍했다. 마치 기예가 뛰어난 단청 묘수, 그의' 깊고, 얕고, 밝고, 어둡고, 녹색은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특히 "햇빛 아래 커다란 소나무의 가장자리에 자작나무의 은치마가 번쩍이는 것은 해변의 물보라가 아닌가?" 이 비유, 의인, 반문삼중수사격의 문장식은 그야말로 우리에게 입체적이고 현란한 화권을 그려주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의인화) 그는 꽃을 쓰는 것이 더 특색이 있다. 봐라: "청송은 셔츠를 만들고, 자작나무는 치마로, 자수화를 신는다." 적절한 비교, 예리한 관찰, 색칠한 묘사,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고, 묘함은 말할 수 없는데, 어찌 사람을 탄복하게 하지 않겠는가?
둘째, 쓰기 순서를 파악하고 레벨을 씁니다. < P > 우리는 경물을 묘사할 때 높음에서 낮음, 멀리서 가까움, 전체에서 국지까지, 사물에서 사람, 이동, 정적 등을 묘사할 수 있다. 요컨대, 서경의 순서를 파악함으로써 묘사한 경치는 층층이 분명하고 자연스럽다. 풍경을 묘사하는 순서는 보통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나무를 쓰는 것과 같은 시간순이다. 우리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간순으로 각 계절에 어떤 모습인지 쓸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공간 순서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산봉우리를 묘사할 때, 멀리서 그것이 어떤 모습인지, 가까이 보면 어떤 모습인지, 위에서 보면 어떤 모습인지, 아래에서 보면 어떤 모습인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합리적인 상상력을 펼치십시오. < P > 경물에 대한 면밀한 관찰을 바탕으로 상상의 날개를 활짝 펴고, 보이는 감각에 따라 합리적인 상상력을 펼치고 경물 상태, 색깔, 소리, 냄새를 묘사해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황달 한 마리가 나뭇가지에 서서 즐겁게 노래를 부른다." 의인화 수법으로 황달의 발랄함과 귀여움을 형상적으로 써냈다. 또' 계림산수' 에서 작가는 관찰을 바탕으로 연상과 상상력을 펼쳤고, 작가는 계림산의' 기치' 에서 노인, 코끼리, 낙타, 기봉목록, 형태만 천, 경물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작가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또 다른 예: "임해" 라는 글에서 저자는 천산 일벽장, 만고에 푸르른 임해에서 광빌딩, 목재, 일용 가구까지, "얼마나 많은 성시가 이곳의 목재를 사용했는가!" " 이 문장은 대흥안령을 조국 각지와 밀접하게 연결시켜 그 존재를 느끼게 하고, 그것이 사회주의 건설에서 하는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게 하며,' 친절하고 편안하다' 는 감정이 갑자기 솟아올랐다.
넷째, 시나리오 혼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P > 서경의 목적은 서경을 위해 경치를 써서는 안 되며, 작가의 사상 감정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만 문장 활력을 주입해야 생생한 이미지를 쓸 수 있는 문장. 예를 들어,' 임해' 라는 글은 전문을 통관하며, 글 속 곳곳에 작가의 칭찬의 정이 드러났다. 작가는 바로 이 진지한 감정으로 대흥안령을 부르고 녹색 보고인 임해를 불렀다. 그는 우리에게 대흥안령은 양재산지일 뿐만 아니라 과학연구 기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자연을 이용하여 자연을 개조하였다. "대흥안령에 새로운 경치를 더해 유쾌한 노동 노랫소리를 더했다." 이것은 사람과 산의 관계가 날로 밀접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저자는' 흥국안방' 의 의미를 무의식적으로 연상한다. 그 끝문은 문장 중심을 심화시키고 여운이 무궁무진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4. 장면은 작문 5 자 (5 위 8 단 습작) 의 주의를 최소한 5 단 < P >' 설' 으로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이다 우리 아이들은 좋은 성적을 거두고, 마음이 흐뭇하고, 학부모들의 칭찬을 기다리고 있다. 거리, 동네, 슈퍼마켓에는 곳곳에 희기가 넘치고 시끌벅적한 장면이 가득하다. 오늘은 섣달 그믐날입니다. 아침, 금빛 햇살이 대지를 가득 뿌렸다. 나와 어머니는 신나게 거리로 나가 물건을 사고, 거리를 갔다 빨간 등롱도 걸려 있다. 사람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각 시장으로 향했다. 어떤 것은 쇼핑하고, 어떤 것은 구경하고, 즐겁고 자세한 광경이었다. 저녁 8 시가 되자' 설 친목 파티' 가 시작되었고, 우리 가족은 텔레비전 앞에 앉아서' 설 친목 파티' 를 보고, 파티의 프로그램은 매우 훌륭했다 < P > 프로그램이 다채로워 나를 현혹시켰다. "당당하다 ..." 새해 종소리가 울리면서 불꽃과 폭죽이 일제히 울려 퍼졌다. 나와 아빠는 이미 준비한 불꽃놀이를 꺼내 불꽃통에 불을 붙이고' 쾅' 하는 큰 소리만 들었고, 불꽃놀이 하나가 공중으로 올라왔다. 무수히 밝고 찬란한 유성처럼 하늘을 휙휙 지나가는데. 하늘에는 또 다른 불꽃들이 반짝이고 있는데, 그중에는 진주 한 송이, 유성 한 송이, 국화 한 송이, 폭포 한 송이 같은 것들이 있다. 나는 눈코 뜰 수가 없다. 큰 폭죽소리 한 송이, 한 송이 빛날 듯 찬란한 불꽃놀이 한 송이 5. 장면 묘사에 관한 작문 4 자 < P > 는 중국인들이 바라는 28 년 올림픽 날이 드디어 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 국민 전체가 흥분하고, 중국 국민 모두가 모여 중대한 올림픽을 보고, 어떤 사람들은 일찍 체육관에 가서 기다리고 있다. 보세요, 체육관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사방의 친구들이 모두 여기에 모였습니다
아! 28 년 올림픽 개막식이 시작된다! 처음에는 올림픽 성화가 입장한 후, 횃불을 경기장 중간에 있는 잔디밭에 꽂자, 전체가 검게 켜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어 장내의 음향에서 야수의 울부짖음이 들려왔고, 사회자의 목소리가 나타났다. 이곳은 먼 옛날의 땅이고,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고 있다. 그리고 한 다발의 추격이 내리자 산꼭대기동 사람이 나타났다. 그는 경기장 가운데로 가서 나무를 뚫고 불을 얻기 시작했다. 불이 나오면, 류시앙 들은 횃불을 들고 필드 주위를 한 바퀴 돌며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는 기쁨을 보여줄 수 있다. 그가 뛰어가는 발걸음에 따라, 그의 뒤에는 1:38 의 만리장성 모형이 떠올랐다. 만리장성이 모두 일어나면, 류시앙 는 첫 번째 봉화대 에 서서 수피 치마를 벗고 활과 화살 걸음으로 그의 온몸의 힘줄 고기를 전시한 다음, 그의 최소 5cc 의 폐활량으로 가장 원시적인 외침을 보내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힘을 나타낼 수 있다. 결국 그는 횃불을 들고 봉화대에 불을 붙였고, 나머지 봉화대는 쏜살같이 주 횃불에 불을 퍼뜨렸다. 이때, 예화는 수천 마리의 채색 공을 쏘며 열광적인' 새 둥지' 주경기장을 장식하고, 오색 불꽃을 장식하고, 베이징의 밤하늘을 붉게 물들였다. "오-다행이다." 사람들의 환호와 함께, 신나는 순간이 왔다. 중국 선수들이 올림픽 성화에 불을 붙이고, 28 년 각국 선수들이 머리를 쳐들고 경기장으로 활보하다. 개막식 규모는 거대하고, 모든 노래들은 중국인의 장대한 품격이 치열하며, 모든 춤은 중국인의 호매분방하다. 활활 타오르는 올림픽 성화가 높이 펄럭이는 오성홍기를 비추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며, 올림픽 정신을 빛나게 하고, 모든 스퍼트는 올림픽 정신의 전폭적인 석방이다. 오성홍기를 체육관 상공에서 한 번 휘날리게 하세요! 국가가 귓가에 다시 울려 퍼지게 하세요! 우리의 마음을 애국가와 함께 뛰게 합시다! 우리 마음을 국기와 함께 날자! 돌격! 돌격! 돌격! 우리 앞으로 돌진하자! ! ! < P > 약 1 시간 후 개막식이 끝났다. 다음은 스포츠 경기를 시작한다. 장렬한 싸움이 시작되자 운동선수들도 준비하기 시작했다. 6. 장면 묘사를 어떻게 쓰는지 1 자 < P > 시끌벅적한 새해 < P > "설! 설을 다! " 한바탕 웃음소리가 내 귓가를 스쳐 지나갔다. 거리를 걷다가 인산인해의 장면을 보았다. 봐라! 새해 복 많이 받는다는 축사 등롱을 달고 있는 사람도 있고, 예쁜 옷을 사고 있는 사람도 있고, 좋아하는 간식을 사는 사람도 있다. 어린이들의 웃음소리, 상가의 음악 소리, 노점상들의 울음소리, 오가는 자동차의 나팔 소리, 여기저기서 시끌벅적하다. 봐! 공원은 정말 명절 냄새가 가득하다. 저녁에는 춤을 추는 사람도 있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불꽃놀이를 하는 사람도 있고, 공원에 꽃이 가지가 가득하고, 나무가 무성하게 달의 빛을 가리고, 꽃이 아름다운 음악에 따라 몸을 흔들고 있다. 아! 새해 곳곳이 온통 시끌벅적한 광경이다. 7. 장면에 묘사된 작문은
주에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