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명절 음식을 5가지 이상 적고 그 이유를 말해 보세요.
중국 전통 명절 음식을 5가지 이상 적고 그 이유를 말해 보세요.
춘절의 만두는 판구의 천지개벽과 혼돈의 종말을 기념하는 것으로, 둘째, '음식이 가득하다'는 뜻의 '훈둔'과 동음이의어이다. 또한 만두를 먹는 것이 누와의 인간 창조와 관련이 있다는 속담도 있다. 누와가 흙을 반죽해 인간을 만들 때, 황토 사람들의 귀는 추운 날씨 때문에 쉽게 얼었다. 누와는 귀를 제자리에 고정시키기 위해 인간의 귀에 작은 눈을 뚫고 가느다란 실로 귀를 묶었다. , 실의 반대쪽 끝을 황토의 입에 넣고 물면 귀가 완성됩니다. 서민들은 누와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반죽으로 사람의 귀 모양을 한 만두를 만들고 소(실)를 채워 입으로 먹었다.
역사적인 기록 외에도 만두의 유래에 관한 민간 전설도 있습니다. 옛날, 궁중에서는 하루 종일 정사를 무시하고 오직 노는 것만 생각했던 황제가 있었습니다. , 반역한 신하들은 총애를 받고 충성스러운 신하들은 피해를 입어 나라가 가난해지고 백성들에게 원망이 생겼습니다. 어느 날 '반숙수'라 불리는 반기가 황제에게 와서 황제를 불멸로 만들 좋은 생각이 있다고 말하자 황제는 매우 기뻐하며 물었다. 당신의 비법은 무엇입니까?”라고 판기가 말했습니다. “사람이 백 가지의 쌀을 먹을 수 있다면 그의 수명이 길어지고 그는 불멸의 사람이 될 것입니다. 하루에 세 끼 밥을 지어 먹게 하라. 밥 백 가지를 먹으면 원하는 대로 되지 않겠느냐?" 이 말을 들은 황제는 몇 번이고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그때부터 소교성은 뛰어난 솜씨를 발휘해 황제에게 바칠 99가지 음식을 요리했고, 황제는 매우 만족했다. 그날 밤, 소교성은 '내가 내일 아침에 한 끼 더 요리하면 이 미운 바보를 떠나 집에 가서 친척들과 재회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하며 매우 기뻤습니다. 그러나 요리할 시간이 다가오자 그는 마지막 식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자살하고 도망칠 생각도 했으며, 백성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이 어리석은 왕을 독살할 생각도 했습니다. 슬플 때 갑자기 식탁 위에 남은 양고기와 야채가 보였습니다. 그는 칼을 들고 양고기와 야채를 함께 다진 다음 무작위로 양념을 넣고 흰 빵으로 여러 모퉁이를 감싼 다음 그릇에 담았습니다. 냄비에 물을 끓여서 마지막 식사로 황제에게 바친다. 소교성은 멍하니 앉아 죽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황제가 식사를 마친 뒤 잠옷 차림으로 부엌으로 달려가 "오늘 식사가 제일 맛있다. 이름이 뭐냐"고 말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 소교성은 잠시 후 고개를 들어 이 납작한 것을 보고 아무렇지도 않게 대답했다: "이것은 백성들에게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납작한 음식입니다." 황제는 그를 위해 요리를 계속하기 위해 소교성을 떠났습니다. 이 탐욕스러운 황제에게 극도로 화가 나서 다음날 몰래 빠져나갔습니다. 이 요리사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들은 납작한 음식을 만들어 먹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런 식으로 대를 이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등불 축제는 한나라 문황제 때 '평록'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다고 합니다. 한나라 황제 유방이 죽고 여황후의 아들인 유영이 즉위하여 한나라 회제(惠帝)가 되었다. 회 황제는 천성적으로 약하고 우유부단했으며, 그의 권력은 점차 여황후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한나라 회제(惠帝)가 병으로 죽은 후 여황후(魯后后)가 국정을 이어받아 유씨(劉氏)를 여씨(劉氏)로 삼아 궁중의 고관들과 유씨(劉氏)들은 크게 분개했으나 모두 두려워했다. 루 황후의 잔인 함과 감히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루황후가 병으로 사망한 후, 주루는 상처받고 배제될까 봐 공황상태에 빠졌다. 그래서 그들은 유씨 가문을 완전히 장악하기 위해 비밀리에 육록 장군의 집에 모여 반란을 모의했습니다.
이 문제는 유씨 유씨의 귀에 들어가 유씨를 보호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켜 주루를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베테랑 Zhou Bo와 Chen Ping은 Lu Lu를 제거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Zhu Lu Rebellion"은 마침내 완전히 진압되었습니다.
난이 끝난 후 대신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횡을 도와 왕위에 오르고 한문제가 되었다. 원 황제는 평화와 번영이 어렵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주록의 난"을 진압한 음력 1월 15일을 모든 집에서 백성과 함께 즐기는 날로 지정했습니다. 수도는 축하하기 위해 조명과 색상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라는 인기 있는 민속 축제가 되었습니다.
한나라 무제 재위 기간 중 음력 1월 15일에 '태의신'을 위한 제사 활동이 예정되어 있었다. (태이: 우주의 모든 것을 다스리는 신) Sima Qian은 "Taichu Calendar"를 만들 때 등불 축제를 주요 축제로 식별했습니다.
음력 5월 5일 쭝즈
그날 강에 몸을 던진 굴원을 기리기 위해 탄생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기념으로 서로 선물해줬어요. 더욱이 종쯔는 중국 역사상 가장 깊은 문화유산을 지닌 전통음식이다.
8월 15일 월병
월병은 고대 중추절에 달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음식으로,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중추절이 형성되었습니다. 월병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은나라와 주나라 초기에 강소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지역에서는 태사원중(Taishi Wen Zhong)을 기념하기 위해 가장자리가 얇고 심장이 두꺼운 일종의 '태시떡'이 있었다고 합니다.
음력 12월 8일의 라바죽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12월에 황제가 신들에게 마른 것으로 제사를 드렸습니다. 밀랍 제물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희생이고, 다른 하나는 기도입니다. 팔곡성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추수를 축하하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마른 물건을 바칩니다. 마른 것을 라바(Laba)라고 하고, 바(Ba)는 팔곡성신이라 라바(Laba)라고 부른다. 시기적으로는 매년 음력 12월 8일에 12월 축제가 열립니다. 음력 12월 8일을 라바(Laba)라고도 합니다. 기도는 밀랍 축제의 중요한 부분으로, 그 내용은 내년의 좋은 날씨와 풍년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매년 음력 12월 8일에는 마른 물건을 사용하여 바쿠의 별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기도하는데, 이를 라바 축복(Laba Blessing) 또는 여덟 가지 축복(왁스 축복)이라고 하며, 따라서 8일은 죽과 같습니다. 매년 음력 12월에는 말린 과일과 채소를 섞어 익힌 죽을 끓여서 농경의 신에게 바쳐 수확을 축하하고 기도합니다.
라바죽은 라바축복의 의미를 동음이의어로 사용하는 것이 라바죽의 유래이다. 마른 것으로 죽을 끓여서 농경의 신에게 바치고, 복을 빌며 풍년을 축하한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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